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66533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정보·기타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서울 살아봤는데 지방보다 좋은 점 못 느꼈습니다
110
9일 전
l
조회
57866
인스티즈앱
1
8
1
익인1
사실임 사람에 치이고 길에서 시간보내고...적당한 지방 도시가 오히려 살기엔 좋다고 생각함
9일 전
익인2
일자리
9일 전
익인3
본인이 즐기는 문화생활이 저게 다면 서울 살 필요 더더욱 없을 듯 ㅋㅋㅋ
9일 전
익인4
지방 살다가 서울 올라왔는데 제일 큰 차이는 콘서트 같은 문화생활이고 이거 제외하면 걍 사람이 개많고 건물이 개높다 이것밖에 차이가 없음... 다시 돌아가고 싶어
9일 전
익인5
곧죽어도 서울 고집했던 상경인인데 요즘 넘 고민 많음... 인프라 있는데 안누리는거랑 없어서 못누리는건 또 다른것같기도하고..ㅠ
9일 전
익인6
있는데 안하는거 없어서 못하는건 다르지만,
그렇다고 있어봤자 매일 하는것도 아니고, 없다고 아예 못가는것도 아님
9일 전
익인7
본문보니 문화생활 이런거랑은 전혀 관련없는 인간같은데....그러면 지방이든 서울이든 똑같긴 하겠다ㅋ
9일 전
익인8
일자리만 아니면 진짜 내려가고싶음
9일 전
익인9
점점 나이들수록 문화생활 때문에 서울 한 번 올라가면 기차값으로 최소 10부터 깨지니까 서울 살고 싶다는 생각이 너무 듦.. 뭐든 즐기고 집에 가려면 4~5시간 걸리는데 그냥 지하철이나 버스타고 집에 가면 되는 사람들이 너무 부럽고ㅠ
9일 전
익인10
지방과 서울에서 자라는게 얼마나 격차가 큰데
서울은 굳이 돈을 안써도 보이는게 최신문물이면
지방은 몇십년전 서울 느낌임
백화점도 없는 지방살면 서울 가보면 신기한거
투성이고 높은 건물은 다 누가 주인일까 궁금해짐
당근 일자리도 비교도 안되고..
지방 사기업 공고 한두자리 나올까말까면
서울은 널린게 직무고 직무안에서도 회사가 여러개니 굳이 밥벌이 한다고 공무원이나 공기업에 목맬
이유도 없음... 알바자리도 마찬가지
서울에서 온 대학동기들 다들 사기업으로
빠졌지 공무원 잡고 있는 친구들 거의 없음
반면 지방 토박이들은 졸업후 몇년이 지나도
공시잡고 있음 왜냐? 일자리가 마땅히 없거든
부모님도 그게 최고의 직업인줄 아심
지방에선 최고긴 하니까 단지 환경 차이인데
보는눈이 엄청 달라짐 자식 있다면 무조건
큰곳에서 키울거임 병원도 그렇고 갈수만 있다면
젊을때 상경하는건 추천임
본가가 서울이라는건 엄청난 혜택이거든
지방대학생들 다 일자리찾아 인서울,경기로
떠나는판인데
9일 전
익인11
22
9일 전
익인17
333 공감
9일 전
익인18
근데 지방 분이시죠? 아무 악의는 없고요. 지방 살지않으면 느낄수없는 서울의 수도권쪽의 장점같아서요
9일 전
익인12
20대 후반이고 서울 10년 이외에 지방 살았는데 서울 근교 지방 살면 정말 편해요
집값도 별로 안 비싸고 인프라 느끼고 싶을때 서울가고
직장 때문에 상경했다가 이제는 본가에서 공무원 준비하는데 삶의 질이 달라요
직장이 없는것 외에는 지방이 훨씬 좋은것 같아요!
9일 전
익인15
추천하는 지역이 어디있을까요
9일 전
익인26
저 천안사는데 ㄱㅊ음 그래도 경기도(좀발달된)가 더 좋은것같긴해요
9일 전
익인26
서울 근교 지방 어디요...? 천안 아산 이런쪽 말씀하시는건가용
9일 전
익인12
천안 아산 춘천 원주 제천 등 지하철 또는 KTX로 갈 수 있는 지역이에요
9일 전
익인26
아하 저는 천안사는데 그래도 차이가 느껴져서... 그래도 살기좋은건 맞긴함
9일 전
익인12
차이가 있지만, 저는 서울에서 좁은 원룸 살고 출퇴근길 지하철 타다가 지방 가니까 살기 좋은 것 같아요
9일 전
익인26
12에게
네 저도 서울이랑 가까운 지방이라 살기 좋은건 인정해요~
9일 전
익인13
보는 눈이 달라지는데..? 본문 진짜 공감 못함
단지 서울뿐만아니고 사람은 많이 보고 멀리 볼수록 깨우치는게 많을수밖에 없음. 해외 포함임 안간 사람이랑 한 나라만 간 사람이랑 여러 나라를 다녀본 사람이랑 다름
같던데요? 라고 말하는 사람은 열을 줘도 하나밖에 모르는 사람임. 하나를 보고 열을 아는 사람은 드물지만 평균안 사람은 대부분 하나를 보고 하나 이상은 견문이 넓어질 수밖에 없음.
9일 전
익인14
영화관 갯수부터 차이나고 분좋카 뮤지컬 연극 전부 가벼운 맘으로 갈 수 있는 곳이 흔한가... 문화생활 안 하는 사람한테 ㅂㄹ인곳이란건 ㅇㅈ
9일 전
익인16
경기조아 경기야-호
9일 전
익인19
서울에서 오래 살다가 메리트 못느끼고 지방으로 간사람인데 광역시정도만 가도 평화롭고 즐길거리 많고 살만함. 오히려 집값으로 세이브 된 돈으로 차도 좋은 차 사고 해외여행도 펑펑다니고 결혼이나 출산등도 포기하는 게 아니라 내가 선택할 수 있음. 또래 애들 보면 같은 월급이어도 자가나 결혼출산등 지방에서 사는게 오히려 삶의 선택지가 다양해… 일단 주변인들 해외여행 횟수부터가 차이남. 의외로 지방애들이 압도적으로 높아. 세이브되는 돈이 많아서.. 내 주변에 서울 사는 친구들도 일자리만 안정적이면 지방가서 살고싶다는 애들 한트럭임. 각자 다 장단점이있는 듯
9일 전
익인76
22
9일 전
익인79
33
9일 전
익인20
나는오히려일자리땜에 수도권에서대전왔는데 첨엔적응못해서 수도권가고싶어했는데30대되니대전이좋드라..출퇴근15분밖에안걸리는게넘좋고신축직주근접아파트도가격부담스럽지않아서좋음..
9일 전
익인20
일자리많은것도문과예체능얘기같음..이공계는서울아닌경우가더많음
9일 전
익인21
다른 문화는 즐기는게 없어서 의미가 없는게 차이인듯.. 원래 자기가 해본 경험 안에서만 느낄수있는법이니까 즐길줄 모르는거겠죠
9일 전
익인22
서울ㅠㅠ 못 벗어날듯
9일 전
익인23
맞긴함.. 일자리만 있음 나도 지방살거싶음.... 차막히는거 지하철에서 사람에 치이는거 정말 지겨움
9일 전
익인24
대도시는 아니어도 어느정도 있을 것 있는 지역 살다가 군지역 발령 받아서 근무중인데.. 솔직하게 말하면 이 지역의 미래가 그려지지 않더라ㅠ 너무 안타까움.. 젊은 사람은 떠날 생각만 하고 노인밖에 안 남고 학교는 계속 폐교되고..
9일 전
익인25
본문 정도의 문화생활만 하는 정도면 서울 고집할 필요가 없는 게 맞는데 난 서울에서 즐길 게 많았어서 서울 살다가 다시 광역시로 오니까 너무 불편함...
9일 전
익인27
살기는 당연히 물가/집값때문에 지방이 좋음
서울에서 나고 자란 사람제외 상경한사람들은 서울 처음에 가면 문화생활 (전시회/미술관/새로들어오는 카페/음식(다양한문화의) 미쉐린 ) 등등 + 다양한 사람들이 있고 옷마저 다양한 스타일이 있고 배움에도 너무 많은것 (원데이클래스나 학원등 차원이다름) 견문이 넓어지는것에는 공감하는데요
딱 2-3년 버프 지나면.. 저런 것도 시들해지고 집값이나 이런거보면 앞으로 내가 여기서 평생일해도 방한평 못산다는 사실에.. 그냥 지방내려 살고싶어짐
사람들고 너무많고 매번 치이고.. 공기도 안좋고.. 걍 여기에 내가 뿌리를 내려정착할수있을까 싶기도하고 ㅠ같은돈이몀 서울에선 원룸+ 지방에선 아파트 삶의질이 달라지는데 생각들고 지방내려가서 살고싶어지는데 일자리가없고 이거의반복임
9일 전
익인76
22
9일 전
익인28
그게 다인가보죠 그럼
9일 전
익인29
일자리
9일 전
익인30
대구인프라가 지방이라고하긴 그렇긴하지만 암튼 난 대구가 고향이고 서울살다가 다시 귀향했는데 불편한거 없음
9일 전
익인31
나서부터 성인 이후까지 서울 살고 지방살고있는데 지방은 도로도 한적 카페도 한적 식당도 한적한 편임 막 사람이 붐벼서 뭘 못먹고 못 앉고 그러기가 쉽지 않음 가끔 일 때문에 서울오면 서울의 방대한 프라는 좋으나 어딜가도 식당 카페 올영 기타등등 북적북적 교통혼잡 북적북적 이게 너무 싫음 인구밀도가 너무 높아서 뭘 할래면 사람이랑 너무 부대낌 시선조차 피곤한 느낌
9일 전
익인32
콘서트 뮤지컬 같은 덕질하면 서울을 너무 원하는데 그런거에 관심없으면 지방이 살기는 나은듯. 전 콘서트땜에 수도권 살고싶어요
9일 전
익인33
난 재택이라 굳이 서울인천경기 살 필요는 없는데... 맘 같아서는 집값 싼 곳 가서 아파트 사고싶음 ㅠ 근데 약혼자가 도시를 너무 선호해서 어쩔 수 없음...
9일 전
익인34
병원, 배달, 마트, 영화관, 교통, 일자리, 급여차이, 문화생활 등등 차이많이남 나같은경우 반려동물땜에 24시 동물병원도 근처에 있어야함… 인프라 생각하면 난 지방못감ㅠㅜ
9일 전
익인35
나같은 집순이는 오히려 서울이 더 힘들었음
9일 전
익인36
문화생활을 즐기지 않는다는 건 취향을 넒히지 못한 상태에 익숙해진 것 아닐까요? 어렸을 때부터 이것저것 경험해본 사람은 대체로 취미도 많고 하고 싶은 것도 많은 편이더라구요
9일 전
익인37
예전에는 나도 인프라, 집값, 문화생활 차이 정도가 다인 줄 알았는데 점점 주변인들의 의식 차이가 더 큰 것 같음... 아무리 sns가 발달했다지만
9일 전
익인38
콘서트 뮤지컬 뭐 매주 보러다니는거 아닌 이상 굳이 서울 가서 살 필요 없음,,, 나도 덕질하지만 걍 교통 편리한 지방 주요도시 정도 살아도 충분함 일자리가 문제지 문화생활 즐기고 싶어서 서울 산다는건 너무 철없는 소리인듯,,,
9일 전
익인39
길거리 비좁고 흡연자랑 쓰레기가 느무 많음
9일 전
익인40
아니 진짜라고?? 난 일때문에 7년정도 지방갔는데 가고싶은 카페나 식당 못가서 힘들던데.. 차 없으면.. 무조건 택시타야됨
9일 전
익인41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런 취향이면 굳이 서울가서 살 필요없긴하죠ㅋㅋㅋㅋㅋ
9일 전
익인41
저는 본가 서울이고 몇년 일때문에 대구 내려와있는데 딱히 불편한거 없더라구요ㅋㅋㅋ 오히려 편해요
굳이 서울 안가도 광역시-대도시정도면 살기좋은거 같아요
대구도 있을거 다 있는데 서울처럼 엄청 붐비지는 않고, 맛집 웨이팅 길어봤자 30-40분이 다고ㅋㅋㅋㅋㅋ 차 엄청 막혀도 대구 끝에서 끝 1시간 안이면 가고
오히려 세이브되는 돈이랑 시간이 많으니까 차도 사고, 해외나 타지역 많이 나가고, 이전보다 더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아요..ㅎㅎ
서울은 너무 인공 우물 안에 갇힌 개구리 느낌이랄까..?
뭐 하나 유행하면 우르르 따라서 해야하고, 빨리 안하면 웨이팅때문에 시간 버리고,,
서울 친구들보면 서울은 보이는 것도 많고 경험할게 많다는데.. 막상 까보면 늘 하는 경험만 함..^^ 본인들 보던것만 보고
9일 전
익인42
문화생활이나 일자리아니면 진짜
9일 전
익인43
문화생활은 둘째치고 이동은 매일 해야히는데 대중교통때문에 못 나가겠음… 차이가 너무 심하다ㅠㅠ
9일 전
익인44
문화생활에 딱히 관심 없는 사람이면 별 메리트 없을듯
9일 전
익인45
서울 토박이인데 경기도 최근에 이사와서 광명 찾음
당장 경기도가 이렇게 쾌적한데 다른 지방은 얼마나 쾌적할지 감도 안 옴
9일 전
익인46
문화생활 아니면 서울 메리트가 없긴함
일자리도 크지만 그만큼 지출도 많고 집값도 비싸서
9일 전
익인47
뭐 서울에 사는 이유는 하나지 회사 일자리. 그거만 골고루 퍼졌어도 인프라도 다 퍼져있었을거고 서울 고집할 이유가 아예 없지. 서울에 직장있는애들은 느낄걸 부모님 집이 서울에 집있는게 얼마나 인생에 큰 메리트인지
9일 전
익인48
서울 살이하는데 문화 즐기고 싶어도 어떤거 즐겨야 하는지 몰라서 못 즐겨요ㅠ
혹시 추천해주실분....
9일 전
익인49
회사요 아이 있으면 병원. 회사 지방에 있음 나도 이사가고싶다
9일 전
익인50
사실 본인 일자리만 제대로 있으면 지방사는게 훨씬 질이 좋을듯
9일 전
익인51
인프라 다 너무좋고 자차로 다니기 지옥이지만 그냥 수도권..진짜 인천에서 일할때보다 급여가 너무 다름 그래서 이걸 포기못하겠음ㅠㅠㅠㅠㅠ
9일 전
익인52
문화생활,덕질,핫플 이런거 좋아하고 대기업근무희망 이런거 아니면 굳이 서울 살고 싶지 않음.
부산익인데 아이돌덕질,콘서트 많이 가서 어릴땐 서울에서 살고 싶었음.근데 나이들고 적당한 덕질 만 하니까 굳이 서울 안 살고 싶음.
나이차고 직급차고 어느정도 월급 받고 사니까 자기고향이 최고임ㅋㅋ물론 부산도 웬만한거 다 있어서 그럴수도 있고
9일 전
익인53
몇달 교육때문에 서울에서 살았었는데 사람도 너무 많고 교통체증 심하고 너무 불편한게 많음 걍 큰 광역시 사는게 같은 비용 대비 삶의 질도 훨씬 높고 다른 생활들도 다 편함 일자리때문 아니면 굳이..
9일 전
익인54
하지만 있다가 없으면 못살아요ㅠ 광역시면 모를까 넘 힘들었음
9일 전
익인55
서울토박이인데 어릴때부터 집순이라 문화생활 안 즐겨서 딱히 누리는 건 없었음 근데 수술할 때 신촌 세브란스가 가까워서 좋았어요
9일 전
익인56
저도 집에만 있어서 그런지.. 지방이 편하더라고요
9일 전
익인57
일자리만 아니면 굳이 서울 고집할 이유 없긴하지
9일 전
익인58
상경한 부산사람인데 솔직히 인프라가 그렇게 차이나는지 잘 모르겠음. 미술관 좋아하는데 그거 말고 정말 차이가 안남. 근데 그 미술관도 일하느라 자주 못가고 전시도 한달 단위로 바뀌는게 아닌지라 그냥 부산에서 가끔 서울왔으면 됐지않을까 싶음.
일자리만 어떻게 해결되면 좋겠다... 부산으로 돌아가고싶어
9일 전
익인60
나도 지방이 좋음. 그래서 일자리 많이 생겼으면 함
9일 전
익인60
하는거라곤 폰으로 웹툰, 소설보기, 해외여행이 취미인데 굳에 서울 살 필요가 있나 싶음.
그리고 나 높은 건물, 많은 사람들...보면 숨막혀
9일 전
익인61
근데 서울사니까 쉬는날에 근교로 맨날 놀러다녀서..;; 시야가 좀 넓어지는거같은데
9일 전
익인62
나도 아이돌 안 좋아하고 콘서트 안 다녔으면 굳이 서울 안 붙어있었을듯ㅋㅋ 어딜가나 사람 너무 많아서 피곤해
9일 전
익인63
ㄴㄷ 조건 맞아서 지방이 더 좋음
9일 전
익인64
집에서만 잇을거면 걍 지방이 낫지 당연히 ㅋㅋㅋㅋ ㅠㅠ
9일 전
익인65
근데 인프라를 떠나서 더 큰 세상을 볼 수 있는 곳인 건 맞음. 그게 더 행복하냐? 그건 아닌데 좀 더 트렌디하고 시야 넓어지는 느낌은 있는 거 같아.
9일 전
익인66
부산사는데 쉬는날 울산가고 기장가고 경주가서 바다보고 인프라도 어느 정도 구축되어있어서 딱 좋은것같음
서울 부산 롱디 3년해서 서울 자주갔는데 집값뿐만아니라 물가도 비싸고 뭐만하면 줄서고 사람많아서 기빨림...
9일 전
익인67
덕질하기엔 서울이 압도적으로 좋음. 새벽같이 차 타고 서울 가서 콘서트, 뮤지컬 보고 밤 늦게 집에 내려오거나 근처에서 숙박하는 인생 살다가 서울 3년 살면서 일하고 지하철 타고 바로 콘서트장 갔을 때 진짜 너무너무너무 좋았음. 하지만 탈덕하고 나니 서울 사는 게 별 의미 없더라.
9일 전
익인68
쇼핑이나 문화생활을 안즐기면 서울 안살아도....난 다 필요해서
9일 전
익인69
뭐가 좋다 아니다 다 개인적인 거라 자기 좋은데 가서 살면 되지 싸울 일도 아님
9일 전
익인70
이사를 많이 다녀서 이곳저곳 살았는데 아이나 젊은 사람들은 수도권 사는게 맞음 시야도 넓어지고 도전의 기회가 많은 거 같아 근데 나는 사람 많은거 싫고 딱히 문화생활도 안해서 지방공기업 다님
9일 전
익인71
솔직히 뮤지컬 덕질 아니면 서울 살 필요 없음
9일 전
익인71
그냥 직주근접이 제일 중요해서 서울사는거지ㅜㅋㅋㅋㅋ..서울에 일자리가 많으니까
9일 전
익인72
젊어선 일자리 그리고 자식있으면 아이들 학교와 학원, 그리고 더더 나이들면 병원이 젤 크다 생각함, 특히 대학 병원같은 대형 병원
인프라야 자기 성향에 따라 갈릴 거고
9일 전
익인80
222
9일 전
익인73
출퇴근만 아니면 경기도 신도시(혹은 적당히 부자동네)들 쾌적하고 살기 좋음 계획하고 만든 도시들이다보니 도로든 인프라든 서울보다 큼직큼직하니 쾌적하고 좋아 위험한 골목길같은것도 별로 없고
서울vs경기도 하면 출퇴근 하나만 서울이 더 좋은데 그 출퇴근 하나때문에 다시 경기도에서 못살겠음
9일 전
익인74
광역시 정도가 살기 젤 조은 것 같아요
9일 전
익인75
태어날때부터 지방에서 살았으면 안 불편할 수도 있죠
9일 전
익인77
집순이인데도 서울 살다가 지방도 살아보고 경기도도 살아보니
역체감 장난 아님
9일 전
익인78
근데 문화생활 얘기하는 애들은 뭘 즐기는건지 모르겠긴함
9일 전
익인81
본문 글쓴이정도만 즐긴다면 지방이 훨씬 나을듯 근데 더 큰 문화를 누리려면 서울이 나음
9일 전
익인82
본인은 그거밖에 안하니까 의미없으신듯 지방으로 내려가서 사셔도될듯
9일 전
익인83
일자리랑 문화생활 빼면 지방이 나은데 저걸 일자리를 빼는게 너무 치명적이야
9일 전
익인84
아니 댓글들 지방엔 논이랑 밭만 있는 줄 아는 도시 촌놈들 많네ㅋㅋㅋㅋ
9일 전
익인85
광역시가 좋은데 대신 광역시도 서울이랑 일자리차이 진짜심함.. 그러니 광역시애들도 탈지방 하는거 ㅜ.. 나도 광역시계속 살고싶은데 일자리 + 내한공연 정말자주가는데 매번 서울가야돼서 서울사람들보다 돈 몇배는깨지고 시간도 몇배로써야하고 맘먹고가야하는게 힘듬
9일 전
익인86
광주살다가 경기도 왔는데 경기도만 와도 너무 다름. 코스트코,트레이더스,이케아 이런 곳을 여행가서 계획적으로 와다다다 사오는게 아니라 그냥 오늘 갈까? 하고 다녀올 수 있다는게.. 쇼핑할 곳도 넘치고 배달 음식 종류도 너무너무 많아서 만족
9일 전
익인87
나도 일자리 아니었으면 지방 내려갔다... 일자리가 서울에 많고, 돈도 서울만 제대로 줌
9일 전
익인88
서울 살다가 고향으로 내려온 케이스인데 살기는 지방이 더 낫긴해 서울에서 월세살다가 내려와서 돈 모아서 자가삼 그대로 살았으면 아직도 월세 살고 있었을듯.. 덕질해서 한번씩 서울 가긴 하는데 콘서트 이런거 뭐 1년에 수십번 하는것도 아니라서 그냥 왔다갔다 하는데 크게 힘들진 않은듯
9일 전
익인89
저도 집순이라 지방이 좋음 단 도서산간지역은 안됨..그래도 편의점 가깝고 택배 빨라야함(기왕이면 쿠팡세권)
9일 전
익인90
당장 특별 상영 그런거만 해도 서울에서만 하는게 많아서.. ㅜㅜ 난 서울이 좋다 ㅜㅜ
9일 전
익인91
저번에 한강 가니까 제트기?로 하늘에서 공연해줘서 좋았음 난 서울 사는게 맞는듯
8일 전
익인92
먹고 살려고 서울에 강제로 사는 사람들이 많고 서울에 몰려있는 인프라는 대형병원, 백화점, 문화요소는 팝업 미술 전시 강연 뮤지컬 등등인 것 같은데 즐기는 사람은 즐기고 아닌 사람은 아닌 것들. 특정 영역에 관심 없으면 소도시도 충분해요. 한 청주 정도 되는 지역에 나 갈만한 일자리 있으면 살고싶다.
어제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단독] "두 사람, 미국에 함께 있다"...도끼♥이하이, 5년째 열애
이슈 · 1명 보는 중
AD
💥모습 드러낸 광주 여고생 살해범..."여학생인 줄 몰랐다, 죄송"
이슈
취준생들아 드뎌공고떳다
일상 · 6명 보는 중
AD
청첩장 모임 매너 논란
이슈
AD
20대 30대 지갑차이
이슈 · 2명 보는 중
"저도 백현이처럼 해주세요"…차가원 측, 이승기 '105억 전세 사기 주장' 반박 [종합]
이슈 · 4명 보는 중
아이유 변우석 영원히 멀어질 뻔했다가 오해 풀린 촬영 초반 썰.jpg
이슈 · 4명 보는 중
AD
성실하고 조용한 여직원의 최후
이슈 · 7명 보는 중
직장인들 퇴근할때 다 이러지 않음?
일상 · 1명 보는 중
카리나가 입은 쿠팡원피스
이슈 · 3명 보는 중
AD
AD
비어걸 논란으로 일본인들한테 뚜드려 맞고 있는 한국인들 .jpg
이슈 · 7명 보는 중
진짜 쉬운 산수알려줄사람 ㅠㅠㅠㅠㅠ아니ㅜㅜ
일상 · 2명 보는 중
서인영 힘들 때 집으로 찾아간 티아라 지연
이슈 · 4명 보는 중
AD
핑크색이 잘받는 레드벨벳 조이.jpg
이슈 · 5명 보는 중
수천억 자산가의 하루 일과
이슈 · 1명 보는 중
생각보다 더 오래가는 k-푸드 체인점 .jpg
이슈 · 1명 보는 중
AD
전체
HOT
댓글없는글
요즘 𝙅𝙊𝙉𝙉𝘼 유행중이라는 웨딩홀 암행투어..JPG
185
🚨주식·부동산 미실현 이익도 소득…포괄적 과세해야🚨
105
현재 난리 난 안양시 러브버그 안내문..JPG
99
구운 채소 甲은
88
96년생 작가가 초딩때 선생한테 미움받은 이유.manwha
114
역사 강의 듣는 스타벅스 직원들
61
개 음침한 일본의 의자 문화.jpg
90
자녀 담임 병가 사유가 궁금한 스레드인
48
이제 같이 죽기로 결심했다는 불법 웹툰 공유 사이트 X토끼 근황 .jpg
90
사촌 오빠와 사귀다 헤어진 썰
39
독일인 기자 "한국인들은 피해의식 정서에서 벗어나야 한다"
44
거제야호 진짜 개싫음
37
남편 얼굴이 너무 너무 궁금한 배우.jpg
33
안정환이 손흥민 관련 발언 후 댓글 창 난리난 이유...jpg
36
어떤 한국 가수가 바로 생각난다는 프라다 신상
26
공무원 준비하는 이유를 알 것 같다는 디씨인
5
06.14 01:46
l
조회 4981
기계는 때리면 고쳐진다
06.14 01:45
l
조회 292
선민의식 이해하기
06.14 01:44
l
조회 555
냉혹한 바둑의 세계
06.14 01:43
l
조회 486
인생 첫 회식을 하고 온 딸래미.jpg
06.14 01:42
l
조회 1608
노팬티로 출근하는 이유.jpg
06.14 01:41
l
조회 1910
남자 코수술 레전드
1
06.14 01:39
l
조회 1244
걸러야 하는 여자 1순위
06.14 01:38
l
조회 1009
아트박스 서포터즈 떨어짐
6
06.14 01:37
l
조회 11699
이라크인 남자친구와의 만남을 반대하는 부모님
06.14 01:36
l
조회 670
코 없는 남자가 10대 소년에게 집착하는 영화
06.14 01:35
l
조회 460
l
추천 1
해외로 퍼진 한국의 식문화
1
06.14 01:33
l
조회 7701
50년전 비행기.jpg
06.14 01:32
l
조회 480
신규간호사한테 필요하다는 기술
2
06.14 01:32
l
조회 6481
l
추천 1
이런 게시판은 어때요?
전체 메뉴
장터
추가하기
이재욱
추가하기
남우현
추가하기
케인
추가하기
볼빨간사춘기
추가하기
과거에 끔찍했던 형벌 기구
1
06.14 01:31
l
조회 1833
거미때문에 개빡친 디시인
06.14 01:24
l
조회 1333
왕이 되기 위한 필수적인 조건
06.14 01:23
l
조회 1087
치즈버거 후기
06.14 01:22
l
조회 1079
일어났더니 내 머리가 5가 되어 있는데??
06.14 01:22
l
조회 1812
짝사랑하는 오빠 카톡인데.jpg
06.14 01:21
l
조회 1927
더보기
처음
이전
341
342
343
344
345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8:46
1
카톡 19금 논란 캐릭
20
2
한가인 심은 데 한가인 난다
1
3
주작이길 바라는 소개팅 전 카톡
9
4
난임병원의 살벌한 분위기
6
5
한국 아기들을 살리는 놀라운 음식
1
6
11만원에 당근 나온 수능샤프
2
7
아빠가 우리집 개한테 내 옷 입혔어
5
8
주식투자 망하는 전형적인 루트
9
헐리웃 유명배우들이 살 찌울 때 먹었던 음식
3
10
손절해야 되는 친구 기준 딱 정해줌
11
우정을 생기부 스펙으로 쓴 친구
12
자연스러운 노화의 증거
13
사촌 오빠와 사귀다 헤어진 썰
36
14
대만 햄버거 가게 한국어 번역
15
타임즈에서 주목하는 야쿠르트 아줌마
1
16
하이닉스 보았음 청년들 근황.jpg
17
자녀 담임 병가 사유가 궁금한 스레드인
52
18
중국집에서 모르는 애 생일파티 시켜줌
19
만족도 1,000% 레깅스 구매 후기
20
치즈 자연치즈같아
1
너네도 배란일 때 (ㅎㅇㅈㅇ)
18
2
주식 왜 떨어진거임?
4
3
실발하면 왜 주식 떨어져??
10
4
대학교 동기 징역갔대
3
5
나 하닉 어제 샀어
4
6
콩물만 만원 넘게 사옴
5
7
나 어제 하닉 넣을까 말까 고민하다가 인티에서
3
8
마스크에 모자 푹 눌러쓴 사람들은
6
9
이분 머리가 너무 예뻐서 손민수하고싶은데
3
10
이번달 월급 390받아
7
11
홍대에서 메이드하는데정신아프다
2
12
영국에서 유학한 애들이랑 친하게 지내라
13
난 진짜 이성한테 낯 많이 가림
1
14
하닉 인버스 기관 풀매수했네 ㄷㄷㄷ
8
15
모르는사람 러브버그 떼줄수있음?
9
16
나 엄청 내향인이라 묭실 네일샵 이런데 가는거 무서워했는데
17
간호사는 빅5 아니면 지원하면 웬만함 붙어?
2
18
나 여자인데 남자 부러운거 하나있음
6
19
국어도 하루에 8시간씩 공부해야되고 수학도 마찬가지인데 시간이 부족해
20
Istp들아 다 들어와봐 ㅠㅠㅠㅠㅠㅠㅠㅠ
1
1
만찬가 유명한 노래야????
7
2
니네 만찬가 라는 노래 평상시부터 알고 있었어?
15
3
만찬가 유명한 노래야?
6
4
리센느 이거 진짜야?
1
5
야구만 못하라니까 별 개야.랄을 떨고앉았네
4
6
우리나라를 향해 다가오고 있는
7
7
젭티비씨 안망햇음 좋겟어ㅠ
8
요즘 남돌 쎈컨셉하는 5세대있어?
17
9
아이돌 3년차까지는 연애하면 직무유기라 생각함
11
10
얘들아 카트라이더 다시 부활한대........!!!!
11
스엠에 나왔으면 좋겠는 국적의 아이돌 있어?
15
12
태연이 리메이크 한대서 만찬가 처음 들어보는데
1
13
장터
오늘 엔드림 팬미팅 용병 구해요
8
14
원빈이 얼박사 벌써 홍보한다
2
15
헐 흥흥흥 챌린지 탐났는데 은석이랑 하다니!!!!
16
원빈 진짜 다르다
1
17
숀 웨이백홈 뮤비 보는데 엄청 촌스러운데
18
미용실에서 클리닉 얘기하는게 상술이야??
3
19
이거 우리나라에도 도입해야하는거 아님??
20
슴티알 슴콘에서 데뷔하려나?
2
1
엥 헐 이주명이랑 김지석 공개열애중이었구나
8
2
정보/소식
[단독] 고민시, 영화 '살기 좋은 집' 女주인공 캐스팅..황정민과 첫 호흡
15
3
이나은은 나무가서 찍는게 없네..
24
4
헐 아형 촬연 중단이네
9
5
고작 200억대 때문에 한 방송사가 무너지는 게 안 믿김
9
6
고민시 ㄹㅇ 업계픽인듯
8
7
여주인공 황정민한테 물어보지 않았을까
4
8
최현욱 맨끝줄 찍으면서 거북목 개심해졋다는게 웃프다
2
9
급상승
멋진신세계
차세계 신서리의 정체(?) 알아?
10
10
입금되면 안 웃는 변우석
15
11
K과자 먹고 감탄하는 일본 아역배우
1
12
근데 허남준 소속사 사진 디게 잘찍는다
7
13
이거 멋진신세계 맞아요?
4
14
반대로 여주가 남주한테 완전 진심인 드라마는 뭐있지
6
15
그대에게드림
공계 황인엽,혜리
16
고민시 꿀알바도 논란 터지고 걍 찍어서 하반기에 공개되던데
17
양세종 이미지가 많이 바꼈다 뭔가
14
18
넷플드는 블레 안나오지?
3
19
변우석 소속사 왜케 감다살이지?
3
20
멋진신세계
서리 아역씬 찍을 때 허남준 일부러 와서 안아줬대
3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