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66758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펭수뿌야님 채우기 아이템 당첨🎉
여러분도 출석 체크 채우기에 도전해 보세요
l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정보·기타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블라인드 보면 한국인들이 왜 불행한지 보여줌
259
10일 전
l
조회
129028
인스티즈앱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51
65
51
1
익인1
기본적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관심이 많아 우리나라 사람들이
나라가 좁아서 더 극대화되는 것도 있는 거 같은데 기본적으로 오지랖이 장착돼있어
이게 예전 조상들의 사회적 배경 때문에 정착된 거라면 우리가 뿌리 뽑아야 할 일임
외면하고 남탓하기 전에 나 자신부터 오지랖 부리지 않나 평상시에 계속해서 스스로를 돌아보며 고쳐나가야 함
난 그렇게 노력중임
10일 전
익인2
다양성의 존중 이거 진짜인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프포링 해외에서는 인기많은 타입으로 골랐는데 주변에서도 인티에서도 촌스럽다고 별로라고 뭐라고 함.
그냥 6발 라운드 프포링만 하나의 무조건적인 이상으로 취급하고 사니까 그럼
그와중에 누가 큐빅이느니 랩다이아여서 저렇게 윈도잉 심하게 깎은거라느니 까내리니까 다같이 또 합심해서 악플담.
원래 그런 다이아타입인데ㅋㅋㅋㅋ 천연다이아도 그렇게 깎여서 나오는데 잘모르는 주제에 그럼
또 웨딩밴드 손가락 짧아서 그냥 얇게 가드링처럼 하려고 하는거 앤티크 다이아로 하려고 찾아보다가 어떻냐고 올리니까 너무촌티난다 어쩐다저쩐다. 그래서 어떤게 너가 생각하기에는 좋을거같냐고 물어보니까 또 답은 못해. 그리고 예골은 또 촌스럽대. 요즘은 사실 한국은 여전히 무조건 화골/플래티넘만 취급하는게 싫고 노란색이좋아서 옐고 프포링맞춰서 프로링색에 맞게 옐고 하는건데 그냥 촌스럽대. 또 그 다이아가 원래 반짝임덜한 타입인데 또 큐빅같다느니
뭐리느니 하는거 보고 진짜 진절머리나고 그때 깨달음한국인들은 진짜 하나의 이상만 보고 살아서 식견이 좁고 무조건 튀면 다 깎아내림
10일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0일 전
익인2
젊은사람이 골드하면 <- 이게 식견 좁은 거라니깐?
분위기맞게하라 <- 이게 다양성 존중 안되는거고
10일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0일 전
익인2
내가왜?? 나 한국에서 사는데 그러면 무조건 화골, 플래티넘에 맞춰살아야해?
10일 전
삭제한 댓글
2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0일 전
익인2
삭제한 댓글에게
사는 동네 분위기에 맞춰 살라고 하는게 다양성의 존중이 안되는 거라는게 이해가 안가?
10일 전
삭제한 댓글
2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0일 전
익인2
삭제한 댓글에게
너부터 다양성 존중이라는 주제로 상담받아🤷♀️
10일 전
익인32
2에게
익인3 너무... ㅋㅋㅋㄱ 지인은아니었으면좋겠네
10일 전
익인31
삭제한 댓글에게
지나가던 3자가 보기에 상담은 네가 받아야겠다
10일 전
익인39
2에게
익3아 니가 상담 받아야될거같아 가스라이팅 전형으로
10일 전
익인7
그럼 뭐 답정너로 올렸던거야? 아님 자랑하는건데 물어보는 척 올린거야? 자기가 먼저 어떻냐고 물어봤다고 했으면서 다른 사람들이 별로라고 했다고 엄청 까네 그럴거면 걍 혼자 결정하고 혼자 만족해라
10일 전
익인2
아니 그냥 진짜 순수하게 그냥 어떤가 싶어서 올린거였는데 생산적인 조언, 어떠한 디자인이 더 낫다 이런게 아니라 무조건 예골은 촌스럽고 저건 큐빅같고 하는거가 문제라니깐?? ㅉ
10일 전
익인11
그렇게 잘 알고 취향이 확고하면 그냥 너 맘대로 하지 의견 왜물어봐...? 너 역시 너의선택이 남들 시선에 어떻게 비칠지 신경쓰고 있었던거 아냐?
의견물어보려고 니가 글올려놓고 왜케 화가 났어..? 원하는답 아니라서 그래..?
10일 전
익인2
하... 그냥 말을 말자
10일 전
익인15
2222 다받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물어봄?
10일 전
익인2
물어보는 거는 조언구하는거지 일방적인 무조건 비난이 아니니깐?? 생산적인 조언이면 받아들일텐데 무작정 예골은 촌스럽고 뭐어쩌고 큐빅같고 하면 그게 비난이지 조언이야?
10일 전
익인15
니가 찰떡같이 소화를 못해서 그랬나봄 어쩔거야ㅋㅋㅋㅋㅋㅋ 이효리가 톤그로화장하고 지디가 할머니 두건 싸매고다닌다고 오지랖듣는거봤냐? 사람들도 눈 달려서 무작정 촌스럽다고 안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 취향 얘기하면서 남 취향은 오지게 존중안하는게 딱 자기객관화 안되니까 자기소개하는 꼬라지임
10일 전
익인2
15에게
내가 반지낀거 사진 안올렸는데? 그냥 제품 사진만 올렸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일 전
익인15
2에게
무슨말인지 이해를 못하는거보니까 응 ㅎ
꼴에 지 하고싶은대로 할 깡은 없으면서 관종 답정너라 평은 받고싶어서 안달난거 잘 알겠음ㅎ
10일 전
익인11
의견물어보길래 촌스럽다 한거겠지 그게 뭔 비난이야?
니가한 말 중에 '잘 모르는 주제에 그런다'느니 '식견이 좁다'느니 그런말이 더 비난같음 ㅎㅎㅎ
10일 전
익인21
3333 ㅋㅋㅋ황당,,ㅎ
10일 전
익인33
ㄴㅁㅇ 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일 전
익인68
그 남의 의견이라는 게 너무 전형적이고 뭐 아니면 노답 이런 식이라니까 문제라는 거지 문맥 더럽게 못읽네 진짜...
10일 전
익인93
555 ㅋㅋㅋㅋ
10일 전
익인15
미감떨어지네마네 답정너할거면서 썰푸는거보니까 그와중에 봐달라고 한것도 참 많다ㅎ
10일 전
익인2
ㅋㅋㅋ 봐바 다양성 존중 인정안되는거 이야기하니까 찔려서 비꼬는거
10일 전
익인15
.....? 찔린건 니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 내취향 개확고해서 굳이 니처럼 답정너식으로 안물어보고 걍 내마음대로 해 ㅋㅋㅋㅋㅋㅋ 남 시선은 오지게 신경쓰는데 그와중에 답정너짓까지 하면서 다양성 ㅇ하고있네
10일 전
익인2
하... 그래그래 응응 내가 답정너할게ㅋㅋㅋㅋㅋ 식견좁은 촌닭아
10일 전
익인15
2에게
촌닭은 니가 제일 티내고
꼴에 그와중에 사대주의에 홍대병에 찌들어서 남들 다 지적하는데도 지혼자 아득바득 우기는꼬라지보니 사이즈 나온다ㅎ
진지하게 병이니까 병원이나 쳐 가
10일 전
익인2
15에게
아 답없다 진짜 이게 저 포스트가 말하는거 그대로라니까.. 하
10일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0일 전
익인15
삭제한 댓글에게
ㅋㅋㅋㅋㅋㅋ ㄱㄴㄲ 지가 제일 편견에 찌들어있으면서 왜 저런 피드백 받았는지 말하는 꼬라지만봐도 견적 나오는데 지 혼자만 못알아먹는게 걍 애잔함
10일 전
익인22
퍼컬 웜이면 골드가 더 잘 어울리긴해 그냥 자기가 좋고 자기 만족도 높은걸로 하면 되는데 왜 다들 난리야
10일 전
익인2
나 극악웜이라 골드하는건데 절대 자기네들이 다양성 존중못하는거 인정못하겠다는거임
10일 전
익인22
오 웜이면 당연히 골드 해야함 왜? 그게 젤 잘 어울리니까!
10일 전
익인2
나 실버 하면 23호이상의 피부 더 까매보여서 안함..ㅎㅎ
다들 쿨톤인가봐 부러워 아주 ㅋㅋㅋ
10일 전
익인48
너 글 봤었는데 그걸로 어지간히도 화났나보다 그 얘기 언제까지 할겨 ㅣㅋㅋㅋㅋㅋㅋㅋㅋ
10일 전
익인2
아니 그때 너무 느꼈어. 난 단 한번도 한국의 웨딩밴드보고 이쁘다고 생각해본적 없고 너무 획일화되어있다 싶었는데 반응이나 댓글들 보고 느낌ㅋㅋㅋ
10일 전
익인72
아는척 오지게 하네ㄷㄷㄷ
10일 전
익인2
꺄웅 아는척 ><
10일 전
익인87
긁혀서 우루루 반박댓 다는 것까지 본문의 완성임 ㅋㅋ 무조건 조언 들어야 질문할 자격 있다고 몰아가느라 큐빅이 어쩌고로 악플 달아제끼는 것까지 ㅋㅋ
10일 전
익인2
다양성 낮은 거에는 원래못배운 것도 한몫해
9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4
나도 결혼식 생략하고 싶다니까 무슨 그런 소릴하냐는둥... 나중에 후회한다는둥..
내가 21세기에 사는 거 맞나?ㅋㅋ
10일 전
익인5
획일화된 사회..ㅜ
10일 전
익인6
그냥 블라인드를 보는 자체가 불행임
10일 전
익인8
진짜~ 직장생활 하다보면 숨 막혀 죽음~
학생 때는 뭐 어리니까 이런식으로 넘겼는데 참 나이도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남에 관심 많고 말 전달하는 거 보고 ..;
10일 전
익인9
ㄹㅇ 남들 니한테 아무 관심 없다고 조언하는 사람 한국인 아님ㅋㅋㅋㅋㅋㅋㅋㅋ 남한테 관심 디지게 많은게 한국인데
10일 전
익인58
22
맨날 사람들 너한테 아무도 관심없다 자의식 과잉이니 뭐니 무안하게 만드는데 쿨병걸린 건지 메타인지가 박살난 건지
10일 전
익인70
와 ㄹㅇ 남들은 너한테 관심없어 이런 말 하면서 정병온 사람 다그치는 거 말 안된다고 생각함ㅋㅋㅋㅋ 관심 졸라많고요 정병 오는 게 당연하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남들이 뭐라하건 어떻게보건 소신대로 살아라 이게맞지
10일 전
익인85
ㄹㅇ 남들은 관심없어 하는 것도 그냥 남 무안하게 만들려고 하는 말 같음
10일 전
익인99
정확히는 잘된거 좋은거에만관심없음ㅋㅋㅋ 잘된거 관심가지면 정병올거같아서 흐린눈해야하기때문ㅋㅋㅋ 흠집낼거만 기가막히게 찾아서 관심가짐
10일 전
익인10
XX살인데 이거 입어도 될까? ㅠㅠ 너무 유치한가??
10일 전
익인12
인생짧다 남눈치보지말고 하고싶은거 하면서 사세여
10일 전
익인13
나부터가 평가하지 않는 사람이어야 함 누가 뭐하면 그러려니~ 하는게 윈윈인데, 뭐하는게 어쩌네 저쩌네 좋네 별로네 하지 않기 !!!
10일 전
익인14
ㄹㅇ임 하 직장 생활도 그런 것 땜에 개피곤해 니 잼얘에 나 쓰지 말고 니가 재밌는 인생을 살라고 개노답 ㄹㅇ
10일 전
익인17
우리나라는 윗세대를 교육시켜야함 밑세대는 일부 심한 애들 빼고는 그래도 괜찮은데 윗세대가 너무 틀이 박힌 사고를 함
10일 전
익인19
근데 궁금한게 다른 나라는 안그래? 다 그렇지 않나..
10일 전
익인2
일본이랑 가장 정서 비슷하고 해외에서는 남이 뭐입든 뭐쓰던 신경안씀.
한국에서는 뚱뚱한사람이 자기 신체부위 보이게 글올리면 그거가지고 조롱받고 비난받잖아? 해외에서는 그런거 신경안쓰고 오직 그 글쓴이가 이야기하는 주제에 대해서 댓글달아
10일 전
익인19
그거는 약간 노출에 대한 문화차이 아님? 날씬한 사람도 노출 심하면 비난받으니까 심하다는 기준이 해외랑 다르긴 하겠지만
10일 전
익인2
노출된 옷 아니고 다 가려도 문제야. 잠시만 내가 뭐 증거물 들거올게
10일 전
익인2
(내용 없음)
10일 전
익인2
2에게
(내용 없음)
10일 전
익인19
그렇구나 우리나라 사람들이 뚱뚱한걸 많이 싫어하긴 하지..
10일 전
익인2
19에게
(내용 없음)
10일 전
익인2
2에게
(내용 없음)
10일 전
익인19
2에게
이거는 명품 자랑하는걸 비난하는 것 같긴 한데 그건 둘째치고
해외사람들도 저 손 안이쁘다고 생각할것 같은뎅.. 반지 예쁘네 하고 말진 않을듯ㅠ
10일 전
익인2
19에게
명품자랑 아님.. 저거 그냥 개인 쥬얼러통해서 산 제품 인증샷 올린거
10일 전
익인19
2에게
아하 그럼 선 넘은게 맞지
10일 전
익인68
이거 사실인게 프랑스 갔을 때 한국인 택시기사분이 자기 한국 가면 남들이 옷차림 지적해대서 짜증난다고... 4월에 추워서 패딩입으면 4월인데 무슨 패딩을 입냐고 오지랖 놓는 사람들 너무 많아서 이게 한국이구나 현타왔다고
10일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0일 전
익인23
다른나라도 남평가나 남한테 그렇게 하는 경우 있겠지
근데 그게 우리나라는 유독 심하다는거 아님?
더군다나 우리나라 사람은 남이 하는 시선평가에 민감하게 반응해서 본인검열도 무의식적이든 의식적으로든 한다는 말인거잖아
본문글이 뭘 말하고자 하는 말인지는 알겠고... 사실 우리 시선들도 바꿔야되는건 사실이잖아
10일 전
익인28
다른 나라보다 더 심해
사람사는 곳 다 똑같지만 문화권 별로 분명히 정도의 차이가 있지
10일 전
익인35
다른 나라 살아봤음?
우리나라가 훨씬 심해.. 진짜 남 인생에 감놔라 배놔라가 엄청 심함
10일 전
익인50
당연히 다른 나라도 그렇지 결국엔 다른 나라도 사람 사는 곳인데 그런게 아예 없다는 절대 얘기 못하지 그래도 전반적인 사회적 분위기라는 게 있잖아 한국에 비하면 다른 나라가 비교적 다양성을 더 존중해주기 때문에 한국처럼 외모나 나이 등 그런 부수적인 것들에 대한 강박이 적은 편이고 더 자유로운 거지
10일 전
익인49
다른건 모르겠는데 나이정병은 이렇게 심하지않아
10일 전
익인20
블라인드 절대 안해야지..
10일 전
익인24
ㄹㅇ 저래서블라인드끊었는데행복해짐 ㅎㅎ
10일 전
익인25
정상성에 되게 집착함 무슨 나이에는 대학을, 직장을, 그 다음에 결혼을. 행복, 성공에 매달리면서 정작 자기한테 행복한 인생인지, 성공한 인생인지 고민 안해봐서 모르고 남들이 세운 이렇게 살아야 성공한 인생이다라는 것에 집중함
10일 전
익인26
회사이름 달고 정신병 발산하는 곳 아님?
10일 전
익인27
커뮤가 문제인듯
10일 전
익인96
ㄹㅇ 다들 밖에선 멀쩡한척하면서 커뮤에서 정병 발산하고... 정병이 점점 커짐
10일 전
익인29
저 대부분을 안해서 인생이 평화롭고 행복함
10일 전
익인30
이 시대의 ㄹㅇ 철학자네
10일 전
익인34
30살에 알바한다 그러면 뭐라도 밥벌이 하면됐지! 이러면서 응원해주고, 30살에 3천도 못모았다하면 인생 망했다 그럼ㅋㅋㅋ 진짜 위선적임
10일 전
익인36
한국인을 짤 하나로 설명한 거 처음 봄 내 마음과 완벽 동일 통찰력 굿
10일 전
익인37
이 글만 봐도....
10일 전
익인38
블라인드뿐 아니라 여기 포함 모두 느껴지는 뚜렷한 변화는 사람들이 고민글을 썼을 때 공감이나 격려보다 비난이 많음 조언도 아니고 비판도 아니고 그냥 비난임 맘에 안 들면 그냥 지나가면 되는 걸 무맥락으로 몽총하다 이런 식으로 욕하는 댓글 진짜 많더라 가끔 보면 너무 예민해서 신기해
10일 전
익인56
ㄹㅇ 공감 나 우울하고 스트레스 받아서 고민글 올렸는데 댓글에 그 고민에 포커스 맞추지 않고 이건 이런데 어떻게 그렇게 했냐 말이 안된다는 식으로 비꼬는 듯한 댓글 여러 개 달더라ㅋㅋ 굳이 내가 거기다 해명 댓글을 또 여러 번 달다가 현타와서 걍 글 지움..커뮤에 다시는 고민글 안 쓰겠다 다짐함
10일 전
익인40
진짜 남의 인생에 관심 엄청 많고 몇살엔 ~해야 한다 강박이 너무 심함.. 그래서 나 하나라도 안그러려고 주변에 관심 덜 두고 누가 뭐라고 해도 걍 흘려버림 그런거 신경쓰면 한도끝도 없더라고.. 진짜 필요한 조언은 듣지만 전형적인 강박에서 쓸데없이 뭐라하는건 흘려버리는게 좋은듯 남의 말과 시선에 휘둘려서 살면 걍 그렇게 살다 죽는거야
10일 전
익인41
그렇다고 인생 리세마라해서 외국에서 태어날 수 있는것도 아니고 걍 이 악물고 마이웨이로 마음 단단하게 먹고 사는수밖에 없다... 너무 싫으면 이민도 답일 수 있겠고
10일 전
익인43
강한 팩트 폭력이다
10일 전
익인44
우리나라 정도면 인생 가차 잘된편이다
10일 전
익인69
22 공감
10일 전
익인45
처음부터 끝까지 개큰공감
10일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0일 전
익인49
오..ㅇㅈ
10일 전
익인51
저런거 다 갖다버리고 내면의 평화를 찾음
나는 나고 너는 너
아임 햅삐
이 마인드 갖는데에 시간 꽤 걸렸음
10일 전
익인52
나이강박 심한듯
10일 전
익인53
그렇게 안 살면 한심하게 볼 거면서
10일 전
익인54
사회가 너무 경쟁이 심해서 그럼...끝나지가 않아
10일 전
익인55
인티에도 많음
NN년생들아 돈 얼마 모았어?
NN살들아 너네 주변 취업 다 했어? 대기업 얼마나 갔어?
2n살인데 연봉 4천 적은거야?
3N살 이 옷 너무 나이에 안 맞을까?
이런거 초록글 많이 가더만 ㅋㅋㅋ
10일 전
익인55
자유롭게 살자고 울부짖지만 그 누구보다 자신과 똑같이 살기 바라는 집단주의 통제병 걸린 정신병자들이 너무 많음
10일 전
익인96
ㄹㅇ 집단주의 통제병 걸린 정신병자들이 자기랑 다른 부류의 사람들한테 정병 걸리게함 ㅜㅜ
10일 전
익인56
그렇게 해서 발전해 온 기반의 나라라서..완벽 통제 틀 빨리빨리 문제 생기면 이성적으로 빨리 피드백 다시 발전 이질알의 연속임 중간에 쉬는 구간을 못 버팀 일단 결과를 내고 중간 과정은 나중에 생각하자 주의인데 빨리 다음 단계 넘어가느라 과정도 생각 못하는게 문제
10일 전
익인57
진짜 피곤한 나라임.. 뭐든 과하게 열심히 하면서 남들네 그만큼 안하면 한심하게 봄,, 그래서 해외 사는대도 또래 한국인들 안 만남
10일 전
익인61
걍 남한테 관심이 너무 많음..
10일 전
익인62
우리나라가 유독 심한거 맞아 다른나라 안똑같아 ㅋㅋ 하는사람이 있더라도 주변에서 무례한 사람 취급함
10일 전
익인70
22 우리나라가 ㄹㅇ 심한거 맞음 한국 살아본 외국인들도 다 똑같은 말 함
10일 전
익인100
33
10일 전
익인63
ㄹㅇ 회사 회식만 가도 누가 결혼을 못했네, 그 나이에 아직 얼마도 못 모았네, 학교 어디나와서 남편은 뭘 한다 얼마 못번다, 다 똑같은 직급에 같은 월급받고 승진 똑같이 해도 학벌로 급나누기 줄세우기 진짜 기빨림 지들 인생 얼마나 잘 났다고 남 인생에 이래라 저래라 간섭 오짐 진짜..평생 잘 살 거 같나봐들
10일 전
익인64
난 남한테 관심1도없고 직장다니는거 말고는 딱히 사회룰 따르지않으면서 사는데 삶이 행복하고 우울함느낀적없음
10일 전
익인65
ㅇㅈ
10일 전
익인66
ㅇㄱㄹㅇ
10일 전
익인67
와 첨부터 끝까지 저런 인간들끼리 모인 회사 다녔었는데 ㄹㅇ 숨막히고 공산당이 따로 없음 자기들이랑 조금만 다른길 가려하면 바로 배척하고 이상한 사람으로 낙인찍으려함 지들이 불행한 인생을 자발적으로 살고있으면서 왜 불행한지 모름
10일 전
익인71
한국이 좀 과한것 같긴함ㅋㅋ 가끔 인티만 봐도 조언을 구하는 느낌보단 이거 별로일까?ㅠㅠ 나 ~~하고 싶은데 이상해보여? 이런 글 종종 보는데 좀 답답하긴함ㅋㅋㅋ하고 싶으면 걍 하면 되지.... 주변 사람도 아니고 쌩판 남을 너무 과하게 의식함
10일 전
익인73
내려치기 개심함
10일 전
익인74
나이들수록 더 심해지는것 같음.
10일 전
익인75
남한테 관심 너무 많음 진짜… 깔거 있으면 저러니까 @@ 못했지, 그러니까 @@이지 이런식임 평소에 다 관찰하고 있다가 그걸로 깜 ㅋㅋㅋㅋㅋㅋㅠ 정상성에 미친 나라임
남한테 관심 없다는 소리 절대 믿지 마시고 평범하게 말하세요.. 구라여도 됨
10일 전
익인76
고치는 법 하나밖에 없음 나부터 남들 평가 안하면 됨 이런 사회에서 자라서 처음엔 잘 안되는데 그냥 급, 우열, 정상성 같은거 생각하지 말자고 계속 본인 세뇌시켜야돼
남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게 되면 자동으로 자존감도 높아짐 마이웨이 쌉가능
10일 전
익인77
모든 한국 사람이 그런 것 같진 않은데 정해진 기준이 획일화 되어 있단 인상을 받았어 그래서 그 기준이 상식으로 통하고 그 기준을 벗어나면 쉽게 말 얹는 분위기?
그리고 살다보면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삶이 달라지는 이벤트가 생기는데, 예를 들어 나이 앞자리가 바뀌었다거나 가정을 꾸리는 경우 등, 그때 기준점이 서로 갈리면서 나와 “다른” 그룹과 충돌하는 것 같아 영크크 늙크크, 미혼 기혼, 남녀 등 갈라치기기 되는데 그것도 양쪽 모두 소수가 아니라 박빙이어서 그런 듯 다양성의 부족도 맞는 것 같고 모 아니면 도니까
다양성 + 머릿수 많음 + 개인의 권리가 중요한 나라에선 각자 기준이 너무 달라서 오히려 쉽게 말을 얹는 게 식견이 좁고 무식하다 판단되는 듯?
10일 전
익인78
일단 남한테 관심이 너무 많음 ㅠㅠ 자기 인생 살면 되는데
그리고 많은 만큼 자기도 남들이랑 비슷해야하거나 앞서가야한다고 생각해서 스트래스 받는듯
10일 전
익인79
ㅇㅈ개피고내ㅠ
10일 전
익인80
맞음
10일 전
익인81
공감
10일 전
익인82
북한이랑 통일 안해도 그냥 다른 국가로서 먼 나라까지도 내륙으로 이동 가능해야 장기적으로 해소될수 있을듯 좁은 나라에 갇혀있으니까 시야도 좁고 정병이 많아…
10일 전
익인83
사람들이 다 예민함
10일 전
익인84
나라가 작아서 그런지 몰라도 너무 관심들이 많음 ㅜㅜ
10일 전
익인86
오지랖 개쩔고 남 인생에 조언한답시고 무례한 말 배설하는 것부터 문제임 걍 냅둬라 좀
10일 전
익인88
남이사 어케살건 관심도없고 걍 나는 내가 원하는대로 살거임
10일 전
익인87
ㄴㄴ 한국이랑 외국이랑 다름 본문처럼 구는 사람은 세계 어디서나 존재하는데 그 옆 방관자의 태도가 다름 한국인은 본문 짓을 옆에서 거들고 해외는 그 옆에서 본문 짓을 무례하다고(표면상으로라도) 저지하는 분위기임 그나마 해외가 한국만큼 체면치레 중시하지 않기 때매 무례하단 워딩 들어도 저런 애들은 뚝심 있게 욕울 하는 거임 만약 체면치레 중시하는 한국에서 저런 애들 무례하다고 욕하는 분위기 잡혔으면 애진작 한국은 누구보다 다양성 존중, 오픈 마인드의 나라였을 듯.. 안 그러면 사회적으로 매장 당하니까.. 그래서 저걸 무례하다고 안 보는 생각 자체가 미개해 보인다는 거임 어느 정도는 필요한데 모두가 인간에 대해 염증을 느끼고 공감한다면 정도 이상이라는 거임 어쩌면 인구 밀도가 너무 높아서 그럴 수도
10일 전
익인89
옛날부터 있던 말인데, 내 주위에 그렇게 안 사는 사람들이 더 많아서~
10일 전
익인91
ㅇㅈ
10일 전
익인92
뭔가 그런 사람들은 본인이 뭘 좋아하는지, 자기 인생이 즐거운지 스스로도 확신하지 못하는것 같아 그래서 자기랑 다른 인생을 아주 세밀하게 깎아내리고 그 사람이 흔들리는걸 보면서 안심하는 느낌이랄까? 그것봐 너도 흔들리잖아 라는 느낌
10일 전
익인94
우리나라 정말 좋은 나라인데 거대한 정병 제조기 같음…
정병 없는 사람으로 살기 쉽기 않은 사회야
10일 전
익인95
난 그래서 저런거 볼 시간에 애니 보고 웹툰 본다
10일 전
익인97
인티만 봐도 남인생 평가 나노단위로 하던데 본인들 인생 생각안하고 광장한 심판가들 마냥 ㅋㅋㅋ 반대로 몇살에 얼마 못모으면 한심해? <맨날 이런 패턴 글 올라오고 ㅋㅋ ㅋㅋ
10일 전
익인98
나 대기업다니는데 .. 솔직히 업무능력보다 부모직업이랑 어디 사는지를 서로가 서로를 부러워하고 시기함 진짜임..
10일 전
익인101
사람마다 추구하는 인생이 다른데 오지랖이 난리야 귀 따가워 죽겠어 난 내 행복한 대로 살겠어
10일 전
익인102
(내용 없음)
9일 전
익인103
그래서 사람안만남…정말 절친했던 사이조차도 나이가 드니까 불편해짐 ㅜㅜ 힘들다
어제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AD
할머니 경로카드 쓴 역삼역 20대남…서울지하철 부정승차 3년간 16만건
이슈
큰 가슴이 작은 가슴보다 야한데
이슈 · 4명 보는 중
AD
CJ 텔레그램 유출자 특정되었데!
이슈
해외살때 진짜진짜 많이 들었던 코리안컬러
이슈 · 3명 보는 중
CGV 요시 팝콘통 되팔렘들 근황.jpg
이슈
현재 복귀한 서인영이 하는 셀프 파묘 유튜브..JPG
이슈 · 1명 보는 중
AD
싸구려 뷔페 음식 라인업 특징
이슈 · 2명 보는 중
마용성 아파트 팔아서 살 수 있는 뉴욕 단독주택 ㄷㄷ
이슈 · 1명 보는 중
AD
인티에 나보다 유튜브 많이 본 사람 몇명이나 있을까
일상
스타벅스 5·18 파문…4월 16일 세월호도 했다
이슈
AD
도망친 곳에 낙원이 있는 사람
이슈 · 1명 보는 중
영화 극한직업이 초대박 났는데 배우들이 치킨광고 안찍은 이유.jpg
이슈 · 3명 보는 중
AD
연애하고 싶은 34세 모태솔로녀
이슈 · 2명 보는 중
20대에 많이 하는 착각
이슈 · 2명 보는 중
AD
아니 나 종아리 ㅈ니짜 어떻게 해야돼?
일상 · 3명 보는 중
펨.코남들은 이제 티도 안 내는구만 ㅋㅋㅋㅋㅋㅋㅋㅋ
일상
AD
전체
HOT
댓글없는글
블라인드 핫글(여경이랑 신고 나간 썰)
375
북한 평양 카페 근황
154
길 가는데 초딩애기 말하는 거 도랐나봐...
363
화끈한 맞춤법 실수로 알티타는 남돌.twt
121
갑자기 조용~해진 전세계의 저출산 호들갑 근황
159
리센느 시부야 어깨빵 사건 일본인 반응 .jpg
98
펫샵에 걸려있는 박지훈 싸인
103
💥태도 논란 억까당한 장원영, 홀로 맨얼굴 출국 심사
107
"친손자 몸엔 칼 못 대"…외손녀에게 간 기증 요구한 외가 식구들 '불쾌'
82
현재 난리 난 세입자 마라탕 대참사..JPG
124
롯데리아 신메뉴
80
현재 블랙홀 비밀 최초로 풀어냈다고 난리난 서울과학고 학생들 논문 내용 .jpg
100
💥잠실개표소 막아선 '올다르크' 추적 난항…얼굴 다 공개됐는데 못 찾았다
72
커피 시켰더니 2시간만에 와서 빡친 사람
85
곡성 물놀이시설 숨진 초등생 형제 사인 '감전 후 익사'
65
혼자 잘 노는 사람 특징
76
06.14 20:48
l
조회 70110
l
추천 12
파푸아뉴기니 출신 가수의 잼베 실력…gif
06.14 20:41
l
조회 490
일본인 여자친구의 정성
2
06.14 20:39
l
조회 1680
김혜수 덕분에 군생활을 견딜 수 있었다는 조권
06.14 20:25
l
조회 749
🚨요즘 스레드에서 미친듯이 퍼지는 강우이슈🚨
122
06.14 20:19
l
조회 143322
l
추천 1
오케스트라 + 성량이 대체 어디까진지 감도안오는 무대..jpg
06.14 20:19
l
조회 147
스타링크에 고통받는 천체관측인들
5
06.14 20:06
l
조회 4953
l
추천 1
Hit 'Em - MEOVV(미야오) [인기가요]
06.14 19:50
l
조회 143
19년차에도 생일케이크로 싸우는 그룹ㅋㅋㅋㅋ.jpg
06.14 19:45
l
조회 1272
그러시구나 - 크리스티나X유재필 [인기가요]
06.14 19:45
l
조회 135
애기가 화장실에 갇혔다고 119에 신고한 엄마
104
06.14 19:40
l
조회 86800
l
추천 3
현재 sns에서 난리난 영어못하는 엄마 꼽준 가이드..JPG
199
06.14 19:38
l
조회 128634
l
추천 4
본능적 병아리
06.14 19:27
l
조회 593
경로당 입뺀 당한 강아지
06.14 19:23
l
조회 1324
이런 게시판은 어때요?
전체 메뉴
알파드라이브원(7)
추가하기
카이로소프트
추가하기
배너(Vanner)
추가하기
위아이
추가하기
박서준
추가하기
잠실야구장에서 스포츠만화 찍고 있다는 남돌..
1
06.14 19:18
l
조회 1601
다시 미친듯이 알티타기 시작하는 그때 그 조규성 이강인 뽀뽀
2
06.14 19:13
l
조회 1838
l
추천 1
2026년에 부르는데 2004년 여름 바로 소환하는 목소리
06.14 19:13
l
조회 375
l
추천 1
중국 팬들 냄새 때문에 공항에서 헛구역질 하는 제시카
06.14 19:08
l
조회 1638
빅페이스의 모란시장 돼지부속 무한리필 리뷰
3
06.14 18:58
l
조회 9515
장모땜에 이혼하게 생겼다는 블라남
11
06.14 18:58
l
조회 23549
더보기
처음
이전
361
362
363
364
365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58
1
쿠팡 참치캔 300원대에 900캔 산 구매자의 수필.txt
2
이렇게까지 노빠꾸일줄은 몰랐다며 다들 놀라는 중인 성평등가족부
18
3
사우나에 7일간 머무른 4인 가족
4
듀오링고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유
1
5
12년전 하이닉스 포기하고 엘지화학 입사한 사람
6
요즘 아파트 신종 갈등
7
부산대 비수술 트렌스젠더 기숙사 문제
54
8
참깨라면 계란마다 표정이 다르다고 함
9
방송 촬영으로 길막해서 빡친 시민.jpg
10
실존하는데도 처음엔 아무도 안 믿었던 동물
11
일본에서 난리난 남녀논쟁
2
12
당근에 올라온 50만원짜리 게임
2
13
아파트 차단기 박은 입주민.jpg
1
14
요즘 소개팅 근황
15
손흥민이 멕시코 기자를 당황시킨 이유
16
교사를 자살하게 만든 학부모가 장례식장에 와서 하는 말
1
내 근로장려금 좀 봐줄래?
12
2
간호사인데 교수님들이 나랑 우리 과 전공의랑 사귀는 줄 안대
2
3
울 학교에서 제일 예뻤던 애 댄공 승무원 됨
2
4
살빼면 코 높아짐 낮아짐?
5
5
아시아나나 대한항공 승무원 학벌봐??
11
6
유부남 바람이 생각보다 흔해?
3
7
근로장려금 반기는 정기 때 받아야 하는 금액이 나눠서 들어오는 거야?
2
8
근장 받은 익들 다들 내일 뭐 먹을꺼야
9
9
당근에서 디젤가방 2만원에 파는데 짭일까..
4
10
진짜 ㅈ나게 스트레스받는데 키배뜨거나 욕할곳
10
11
근장 신청금액이랑 결정금액 다를수도 있어?
2
12
사람들 외노자 은근많이 하대하는데
1
13
옷 살말?
14
아 친구가 나보고 자꾸 부자부자거리는거 짜증나
3
15
와 참교육 5화 보는데 내가 정신 나갈거같음
16
반기 아직 안 들어왔을 수도 있지?
10
17
나 스트레이트 체형이지??
8
18
난 NT랑 좀 안 맞는 것 같음
10
19
초록글 보고 확실히 인티에 모솔 정병 연애 하는 애들이 많다고 느낌
1
우리 축구 비기기만 해도 되는 거 맞지?
5
2
콘서트 업자놈들 보통 언제까지 표 붙잡고 있음?
28
3
나만 너무 마른거 안예뻐보임?
17
4
지금 마라샹궈 먹말
3
5
유준이 볼살 진짜 쏟아질라 하는 거 너무 치명적임
1
6
이건 밀멤이라고 봐도 됨?
6
7
한국 혐오하는데 중국 일본이 자기네들 편 들어줄 줄 안거 개웃김
3
8
오늘 6월 25일이네
6
9
구운야채소바 해먹는게 아니었는데...
10
혐한하는 남미 동남아 계정주들
6
11
ㄱ
차애가 나한테 완식 왼인데 사람들은 른으로 먹어
2
12
아니 스테이씨 이번 노래 너무 좋아서 놀랬음
2
1
세상에.. 기억 상실증이란게 비현실적인 소재가 아니였잖아?!
5
2
허남준 베테랑2 진짜 개잠깐 나오던데 그것도 홍보하는거 보고
1
3
허남준 실용음악 뭐 전공했는지 꾸준하게 말하길 거부함
9
4
허남준 11살 연상인데 조아졋다,,,
6
5
채서안이 인터뷰영상에서 허남준얘기할때 "말이 진짜 많으시더라구요”
2
6
지거전 감독님 인스타에 유퀴즈 허남준 ㅋㅋㅋㅋ
3
7
허남준 카메라 공포증이 있어서 그렇지
1
8
허남준 진짜 깔끔 - 날티 잘 오가는거 같음
8
9
허남준 할머니도 웃김 애가 죽음에 대한 공포에 빠졌는데
4
10
멋진신세계
아 난 아직도 이런게 왜이렇게 웃기지
5
11
멋진신세계
오늘 유퀴즈 허남준편 보고 느낀 점
8
12
멋진신세계
이 조조조조 커플 ㅈㅂ 핑계고 한번만,,,,,
9
13
허남준 마리끌레르 인터뷰 아까 올라온것도 봐봐 성격보임ㅋㅋ
3
14
허남준 무슨 친구집에서 밤새 술 마신 이야기를 이렇게함ㅋㅋㅋㅋ
9
15
생각해보니까 허남준 웬만한 티비채널 드라마 다 나왔네
2
16
왕사남 박지훈 악몽씬 움짤 떴는데 아름답다(공포주의 피주의)
4
17
진짜 개설레는 드라마 없나
13
18
중드 보는익들 입청운 봐줘
3
19
여기서 눈동자 재미없다는 글만 보고 기대안했는데
20
정보/소식
[단독] 더벤티, 새 얼굴에 '천만 배우' 박지훈 낙점…7월 광고 촬영 예정
40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