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6827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751

"라면은 과학의 결정체…영양가 없다는 편견 깨야” | 인스티즈

"라면은 과학의 결정체…영양가 없다는 편견 깨야” | 인스티즈


초등학교 교사로 일하며 취미로 이어오다 2023년 교단을 떠나 전업 라면 평론가가 됐다. 지금까지 맛보고 평가한 라면이 2300여 종에 이른다. “라면이 세계 최고로 인정받고 한국인이 가장 많이 먹는데도, 정작 전문적으로 소개하는 사람이 없다는 게 아쉬웠다”는 것이 그가 라면평론가에 도전한 이유다. 협찬 없이 직접 라면을 사 먹으며 평가해 온 그는 한 주에 라면을 15~20개씩 먹는다.

그는 “비전문가로 취재하는 데 한계를 느꼈다”며 한국방송통신대 식품영양학과에 편입해 대학원을 목표로 직접 공부하고 있다.

그가 가장 공들인 대목은 라면을 둘러싼 오해를 바로잡는 일이다. 먼저 영양이다. 그는 “라면이 영양가 없고 몸에 해로운 음식처럼 여겨지는 게 속상했다”며 라면은 본래 식량난 해결을 위해 도입된 영양식품이었다고 말했다. 2020년 한국영양학회 기준으로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율이 이상적이었다. 다만 2025년 한국영양학회 기준으로는 단백질이 다소 부족한 쪽으로 평가가 바뀌어, 계란이나 고기를 더하면 균형이 잡힌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었다.

MSG에 대한 오해도 짚었다. 그는 “라면 회사들이 MSG가 몸에 나빠서 뺀 게 아니라, 소비자가 싫어해서 뺀 것”이라고 했다. 오히려 MSG는 소금과 함께 쓰면 짠맛을 끌어올려 나트륨 사용량을 줄일 수 있다고 했다. 그는 “한국 라면은 양 대비 나트륨 함량이 세계에서 가장 낮은 축”이라며, 허용 범위 안에서라면 건강에 해롭지 않을 뿐 아니라 소금을 줄여 오히려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다.

대표 사진
익인1
그치만 라면먹으면 확실히 붓는걸
10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라면 넘 좋아
맛있옹 🥰

10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고양이도 자고 일어나면5
06.22 01:32 l 조회 2652
아파트 복도 민폐1
06.22 01:31 l 조회 955
나무 번개1
06.22 01:31 l 조회 119
고양이 동기화1
06.22 01:29 l 조회 315
의외로 많은 증후군1
06.22 01:29 l 조회 2377
호랑이가 기겁한 것1
06.22 01:28 l 조회 659
처음에 보이는 단어 3개를 고르시오1
06.22 01:26 l 조회 261
해맑은 댕댕이1
06.22 01:25 l 조회 651
팬더 말리는 중
06.22 01:25 l 조회 336
핵인싸용 생일 촛불1
06.22 01:24 l 조회 925
오늘 집에 아무도 없어
06.22 01:23 l 조회 355
족제비의 해결책
06.22 01:21 l 조회 310
비주얼 멤버만 모아놓은것 같은 남돌그룹.jpgif
06.22 01:20 l 조회 251
다재다능 태권도사범
06.22 01:20 l 조회 265
집사야 어떻게 한거냥?
06.22 01:19 l 조회 284
팔이 바게트1
06.22 01:19 l 조회 689
라면 샤브샤브
06.22 01:17 l 조회 791
민초 달걀말이
06.22 01:17 l 조회 175
특이점이 온 일본 피자1
06.22 01:16 l 조회 1169
남친 게임 닉네임
06.22 01:15 l 조회 614


처음이전151152153154155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6: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