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7386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9615

만나이 쓴다고 어려지는것도 아니고 

몸은 이미 늙었는데 만으로 아직 몇살이다 몇살이다 

이러고 한국이면 한국나이써야하는거 아니야???

30가까이 갈수록 

만나이로 몇이다 이러고 

30이면 30이지 만으로 28~29가 뭐야 

외국가서 살으라해 그런다고 20대 되는것도 아니고

1

대표 사진
익인53   글쓴이가 고정함
내말이..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으이구...뭔 피해의식있니
8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피해의식이 아니라 맞잖아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3
아님 ㅇㅇ, 쓰니 너가 구식을 쓰고 있어!!!! 넌 올드한 사람이라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만나이가 지나이가 맞긴하지 12월 29일생은 억울한 부분이 많닼
8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지 만나이는 그냥 서류나이지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서류나이=법적나이 라는 생각은 못하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회생활, 공적인 일 할 때 서류 나이대로 처리 안 하면 업무 마비되는데 이게 뭘 의미하는지는 생각할 수 있디?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니가 태어나자마자 두살된다고 생각해바
8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2살 된거지 그게.억울한거야? 왜?? 생각이 어려서? 그럼 연하한테 반말들어도 괜찮아?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뭔소리지? 내가 엊그저께 태어나고도 며칠만에 두살되어서 두살취급 당한다는게 억울하단 의미인데?
?? 애초에 만나이가 맞는거니까 연하의 개념이 아니지

8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지 그러면 00년생 1월생이랑 12월생이 나이 다르고
00년생 12월생이랑 01연생 1월생이랑 나이가 같아지는거잖아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엄밀히 말하면 10개월 차이라야함 그리고 경우에 따라서는 7개월 8개월 만에 태어난 사람들도 있고
그렇기 때문에 나이를 연으로 끊는게 이상하다고
그래서 만나이얘기 하는건데?
00년 12월생이랑 01년 1월이 동갑이 맞긴하지 따지고보면

8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그렇다고 반말들을꺼야?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 논점을 자꾸 벗어나는 소릴하네
애초애ㅜ둘이 동갑이라니까 뭔 반말들을꺼야 이러고 있어?
그리고 사회에서 반말하는게 어디 나이로 반말을 하냐 ㅋㅋ몇살 차이나도 반말할 애들은 해

8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아니 00이랑 01인데 동갑이면 다 깨지잖아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깨질게 뭐가잇어?
기존에 2월생들 3월생들 한달차이인데 상급생 취급당했던거만 봐도
따지고 보면 동갑들임
그리고 다 지들끼리 규정하기 나름인거지
한두살? 9살차이나도 말트고 그래 사람나름임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애초에 하루 차이로 나이가 달라지는게 더 이상한거 아냐? 살아온 기간만큼을 나이로 쳐야지 2년을 안살았는데 2살이라 하는게 이상한거야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0
사실상 12달 차이나는 애랑 나이 다르고 1달 차이나는 애랑 동갑인게 더 적합한거 같은데ㅋㅋ 너가 한국식 주입식 나이에 세뇌돼서 뭘 갖다대도 논리랑 상관없이 그건 한국식 옛날 나이 셈법이 아니라 틀린거같아보이나봄 전세계 다 안쓰는데 우리만 꾸역꾸역 나이 다르게 쓸 필요 없다고생각함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니 만나이가 그 나이인 애들은 한국나이식으로는 동갑인 애들이랑 비교해서 실제로 어린게 맞아
8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러면 애초에 대학교 입학할때도 만나이로 해야지 자기 20살 됐다고
성인이라고 좋아하고 그랬는데
이제와서??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만으로 28~29다라고 말할수있는고아녀?
나는 몇년생이다~~라고말하긴허지먼..

8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극혐이야 30이면 30이지
무슨... 그런다고 만으로 28~29에요 할거야?? 아득바득?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근데 만나이로 통일된거니까 머 어쩔수없지 그냥 그런가보다해~~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3
그 아득바득이 더 정교하게 설계된 태양력이니까 깝치지마셈. 그럼 너는 계속 그 옛날 중국 역법에서 따온 태음태양력 쓰던가ㅋㅋㅋ 중국도 그거 7~80년도때 바꿨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식 쓰니^^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근데 이제 만나이로 바뀐거아님..?
8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무효지 당연히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ㅋㅋㅋㅋ 아 오키 ㅋㅋㅋ어그로 ㅎㅇㅌ
8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그로 라니 맞잖아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무슨무효? 이미 죄다 만나이로 적용되어있자나ㅋㅋㅋㅋ니가 법 개정할라고?
8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무도 안쓰잖아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ㅋㅋ너 사회생활 안하니
병원만 가도 니 만나이로 떠 행정처리 죄다 만나이임

8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일상생활말하는 거야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일상생활에서 만나이 씀
여태 억울했던 입장에선 씀

8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사회생활 없어보여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자기소개 하지말고 ㅋㅋ 댓만봐도 니가 유난인데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 쓰니 30에 생일 빠름? 근데 같은 30살 생일 늦은 애가 만나이로 말하는 게 아니꼬운 거야? 우리나라도 만나이가 법적 나이인데 구라도 아니고 뭘 그렇게까지
8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만나이로 굳이 굳이 말하는 사람이 있었어 꾸역 꾸역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자기 맘이지 나도 주변에 만나이로 얘기하는 친구 있는데 뭐가 불편한지 모르겠네 11,12월생은 1월생이랑 똑같이 1살씩 먹으면 억울할 수 있지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니가 제일 굳이 굳이 꾸역꾸역 못마땅해하는것 같아 너 그냥 옛날처럼 나이쓰면 되지 남들 만나이 쓰건말건 왜이렇게 불만인지 이해가 안간다
8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같은 01인데 이상하잖아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세상 사람을 왜 니입맛에 맞춰서 바꿀라그러냐 걍 둬
니는 걍 한국나이대로 쓰면 되는거지 뭐가 문제임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왜 인포에다 썼대 길잃인가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 12월생이라서 한국 나이 개억울한디. 그리고 우리도 이제 공식적으로 만나이고 전세계 그 어느곳에도 이런 나이 시스템 안 써. 만나이가 진짜 나이인거지 뭐
8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외국을 가야지 안그래?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꼬우면 너가 개정을해 ㅋㅋㅋㅋ 만나이 적용된게 언젠대 ㅠㅠ 혼자 바득바득 우겨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와 이런식으로 비꼬넼ㅋㅋㅋㅋㅋㅋ 아득바득 뭐하는건짘ㅋㅋㅋㅋ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이들면 너도 만나이 쓴다.
8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그냥 한국나이쓸건데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3
그 한국나이 폐지 됐다고요 님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욀게화남
8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화안남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이 글 자체가 화나서 쓴 글 아니야? 니맘에 안든다 그거자나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한국빼고 다 만나이인데.. 난 외국나가서 살거라...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그리고 한국도 법 바꼈는데 너 혼자 그럼 계속 한국나이쓰던가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쓰셔도 됩니다 눈아 ~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한 10년 지나면 다 만나이 될걸
너가 한국나이충 될거임ㅇ ㅣ제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3
22 아니 법적으로 세계적인 통일 나이 쓰자는데 얘는 왜이리 구식이야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병원이고 문서고 다 만나이 쓰는데 무슨 외국타령이야
8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실제에선 안그러잖아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실제로 그래 너만 계속 이상한 얘기하고있어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3
22 나도 만나이로 전국민이 써야 된다고 생각해. 아직도 그 옛날 중국에서 사용했던 태음태양력을 아직도 고집을 한다니....진짜.. 이러니까 조선이 망했지. 발 빠르게 못 움직여서!!!!!!!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2
뭔소리여 병원이랑 문서는 실제가 아니냐? 어디 환상에서 사세요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몸은 이미 늙었다, 20대인척 이러는데 실제로 만나이가 신체 나이고 척이 아니라 20대가 맞는데 어그로 대박
8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뱃속에서 있을때부터 이미 신체가 만들어지는데??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뱃속에서 1년도 안 품고 나오는데 어케 1살임? 신체도 나중에 만들어지지 처음엔 세포덩어리일 뿐인데 기준은 어케 정함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쓰니 심심해서 어그로 끄는 것 같아서 그만하련다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법이미 바꼈잖아
8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건 행정사항이고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나라에서 만나이쓰라던데?
8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다들 안쓰는데?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3
난 씀. 근데 쓴다고 너가 이상한 논리로 뭐라고 꼽주니까 주변에서 눈치 받아서 못쓰잖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0
너빼고 쓰는중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만나이가 진짜 나이라고 생각 ㅎㅎ
8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왜 그렇게 생각해?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사람들이 피드백을 주면 좀 받아들여라 죄다 사유를 말해줘도 싫어 이러고 있는데 질문을 굳이 왜해?
행정사항아니고 한국나이 니처럼 쓰는애들도 있고 만나이가 내나이니까 만나이로 쓰는 사람도 있고 다 섞여있는거지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태어난 순간부터 개월수로 나이를 계산해야 한다고 생각하니까? 12월생은 태어나자 마자 거의 바로 2살인 건데 그건 넘 억울하잖앙
8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인스타그램이나 이런 곳도 싹다 한국나이 쓰는데 무슨..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하지만 앞으로 차차 바뀌겠지! 미래 세대들은 만나이를 적용하면서 점점 나이에 관한 문화가 사라지겠지 니가 말한 반말 존댓말 개념이 약해질 수도 있고 ㅎㅎ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7
논리가 인스타그램이 써서 맞다는거야? 댓글들 다 봐도 논지 수준이 초등학생보다 못하는거 같은데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뭔소리야 만나이가 몸나이야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병원에서도 만나이씀…
그리고 만나이가 본 나이 맞아 ㅇㅇ
물건으로 따지면 26년에 폰 출시한지 1개월됐는데 27년 넘어갔다고 출시한지 1년됐다고 할거임?
애기도 태어난지 1개월차 이렇게 따지는게 맞지 해 지났다고 1살 먹이는게 과장된 나이지…

예를 들어 니가 회사에 7월달에 입사를했어 너 동기는 1월에 입사를 했고 ㅇㅇ 기수제라서 26기라고 치자 근데 회사에서 니네둘은 같은 기수인데 너는 왜 아직도 이걸 모르니? 너 이제 1년차 아니야? 너 동기를 봐라 같은 기수인데 이미 다 알고 응용까지하는데라고 따지면 기분이 좋음? 너네 둘이 6개월차이인데?
전세계가 만나이를 쓰고 한국만 태어난 해로 따지는게 … 너무 독보적이고 아무래도 나이로 더 편견가지고 급나누고 하는 나라인데 더 젊어보이는게 이득아님? 굳이 나이를 더 먹고 싶어서 난리임? 만나이가 신체나이 맞는데?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난 외국나이로 살거야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갑분 전세계인들 만나이충됨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7
ㅋㅋㅋ ㄹㅇ 우물 안 개구리같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공식적으로 쓰라해서 쓰는데 왜 ㅋㅋ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기존에 세는나이 연나이 만나이 였고
우리나라가 이상해서 세는나이로 한거였고 폐지한건데
뭔 만나이가 억지고 쓰레기라고 하고 있냐
만나이가 제일 정확한건데
물론 하두 만나이 만나이 거리면서 찝쩍거리는 놈이 있다거나 그래서 노이로제 걸렸을 수도 있는데
법으로도 만나이면 그거에 좀 따르자
아니면 국회의원 해서 입법하던가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그냥 년생 표기하기로 다같이 암묵적 합의된거 아니었음? ㅋㅌㅌㅋㅋㅋㅋ 하도 이거가지고 족보 꼬이니까 난 년생으로 말하는디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쓰니 회사 안다니나봐
어색해도 회사가면 쓰게 될테니 넘 걱정마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그러를 그러세요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공식서류에 써져있는 나인데 뭐가 그래 아니꼬움?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난 만나이로 말 안하지만 또 이렇게 아니꼽게 볼 건 뭐람;;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잠이나 퍼질러 자셈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법으로 정해놓은걸 지맘에 안든다고 이악물고 남한테 쓰지말라고 강요하는게 진짜 틀같음...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3
그니까.. 본인 나이 01이라는데..
20대 중반 넘어가서 애가 갑자기 미쳤나?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 애잖아다 07 06 들 한테 물어봐 누가 만나이 말하나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르 ㅇㅊ 만나이로 얘기하돈뎅? ㅠ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4
애잖아다 -> 애잔하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만나이 좋음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와 되게 피곤하게 산다 일상생활에서 만 나이 50:50이라고 치자 공공기관은 만 나이 쓰는데 다 이렇게 따지고 다닐 거 아니야 다른 법도 입맛따라 안 지키기도 해?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몸은 이미 늙었는데 ㅇ하는데 병원에서 신체나이 대부분 훨씬 젊게 나오니 몸은 덜 늙은거 아니냐고ㅋㅋㅋㅋㅋㅋㅋ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나 06인데 만나이로 바뀌고 나서부터 계속 만나이로 말하고 다님~~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3
잘함 ㅇㅇ 세계 속 한국이어라~~~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7
👍🏻👍🏻👍🏻👍🏻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너가 12월31일에 태어났어봐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8
근데 이제 이런 친구가 30대 40대 되잖아?
그럼 말 싹 바껴서 요즘 30대들은 20대처럼 어려보인다느니 이런말 하고 다님ㅋㅋㅋ
친구야… 럽 유어 셀프 제발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9
하여간 몽총한거 티내기는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왤케 화났는지 감도 안 옴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이슈에 이런글 적어도 되는거야?
나 처음에 이슈인데 이런글이길래 익잡인줄 알고 잘못 왔나 나갔는데 이슈가 맞네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아 뭐야 이슈네? 익잡인줄??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4
나 01인데 만나이 쓰기 진짜 싫음.. 나이세기 편하고 어차피 생일도 빨라서 한 살 어려져서 뭐함 거기서 거기인데ㅠ
7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만나이 쓰는게 뭐 어뗘...걍 살어 피곤하게사네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별생각 없는데 이런 애들이 제일 문제임 뭔 만나이 말하는거 가지고 이렇게까지 싫어하고 글까지 쓸 일인가 신기하네...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전세계가 만나이써 만나이가 원래 본인나이야..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8
행정기본법이라는 법이 버젓이 있는데 행정사항이니 가짜니 하는 건 나 몽총해요~ 하는 건데 그것도 모를 정도로 몽총하지? 법률 용어 공부 좀 해. 대한민국 공식 나이 계산법은 만 나이가 표준이야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쓰니가 쓰기 싫으면 쓰지마 쓰니가 안 쓴다고 법이 바뀌겠니 없어지겠니~ ㅠㅠ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만나이가 원래 나이고 나이보다 한 살 더해서 세는 나라는 우리나라 밖에 없음
그러니까 한 살 어려지고 싶어서 만나이를 쓰는 게 아니라 원래 그게 맞는 거임 그리고 다른 사람만 어려지는 게 아니라 너도 한 살 어려지는 건데 왜 이렇게 발작해?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첨부 사진(내용 없음)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이런애들은 생일이 1,2월생이어서 이러는 거임?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1
본인은 해 바뀌면 바로 나이 먹으니까 다른 사람들 두살 어려지는게 아니꼬운 건가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2
26년 12월생이 27년도 되자마자 2살 되는건 솔직히 유식계산법이지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뭐 쓰니는 나이 많이 먹고 싶으면 먹어! 축하해!!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3   글쓴이가 고정함
내말이..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4
나도 걍 계속 한국나이 쓰고있음 일상에서 만나이로 굳이 바꿔야될 쓸모를 못느끼겠음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원래 우리나라가 나이 세는 법이 혼재되어서 일상에서는 세는 나이 쓰고 법적이나 공식적으로는 만나이를 사용했는데 세계하고 안 맞기도 했고 여러 이유로 만나이 통일하기로 법이 개정된 지 얼마 시간이 지나지 않은 탓에 과도기인 거임 그래서 아직 세는 나이 쓰는 사람 있고 만나이 쓰는 사람 있고 섞여 있는 건데 시간이 지나면 차차 전부 만나이 사용하게 될 거임 니가 아뮤리 만나이 싫다고 해도 나중에는 너 빼고 다 만나이 쓰게 됨 그냥 승복해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6
애초에 만나이 적용 취지가 행정적으로 세는나이 만나이 연나이 이따위로 섞여있으니까 이제는 만나이로 통일할게요~ 인데
한살차이로 호칭이 달라지는 문화권에서 엥? 아닌데? 국가에서 만나이로 통일했는데? 이러면서 나이 물어보면 만나이로 말하는게 좀 그런거임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6
입사일 다음날이 생일인데 입사날에 25이요 말하고 다음날에 여기는 @@씨에요 25살이라 합니다 했을때 아뇨 오늘부터 26이에요 이럴수있는 사람은 인정ㅋㅋㅋㅋ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세는 나이분들 싫어.. 법적으로 정해져있는데 뭐 어떡하라고.. 지가 싫어하는것도 뭐 어쩌라는건가 싶음. 본인 의견이 뭐라고...ㅋㅋ 누가 헉 하고 벌벌떠나ㅋㅋㅋ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9
길잃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1
한국나이 어떻게 따지는건데 3n년이 넘도록 잘 모르겠음 그냥 모든 사람들이 만나이로 계산했으면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3
왜저랩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3
쓰니 얘기임 ㅋㅋㅋ 화 많이 났네 걍 그러려니 하고 살면 되지 그게 본인한테 피해주는것도 아닌데 왤케 남을 통제하지 못해서 안달이여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4
이제 법이 바꼈으니 싫어도 따라야지 머ㅠ
늙크크들만 고집부리고 영크크들은 자연스레 만나이 쓸 듯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5
왜저랩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3
그니까 ㅋㅋ 유난이다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6
글 내용이 이해가 안 가는데?
한국나이를 써서 만나이로 말하는거임ㅇㅇ 너 어느나라 사람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7
도대체 일상에서 누가 만나이씀? 진짜 넷사세같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3
나. 그렇게 해야 돼. 법대로 살아야 하고, 세계 속 한국이 되기 위해선 중국도 문화 대혁명을 통해 바꾼 구식 동아시아 세는 나이를 철폐해야 돼!!! 법적으로도 바뀌었으니까 적응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0
넷사세 아니고 다들 쓴다니까 혼자 시대에 뒤떨어지고 계세요 바뀐지가 언젠데 평생 연나이 쓸라고
1시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3
아니지 전세게 유일하게 쓰던 세는 나이 폐지 됐으면 좀 만나이 써라. 이렇게 댓글을 달아야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3
만나이를 폐지하라고 써놓고 만나이를 쓰라니... 지가 댓을 이상하게 써놓고 내가 말해줬더니 왜 기분이 나쁜거야.나는 올바르게 쓰는 법을 말해준건디...
1시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3
삭제한 댓글에게
아니 틀린 거 한 번 지적해줬다고 이렇게까지 화를 낼 일인가......; 황당하넼ㅋㅋㅋㅋㅋ.,..
다른 익들은 아 땡큐 수정했어! 이러고 넘어가는데... 이런 익, 인티에서 첨임... ;

1시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73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3
삭제한 댓글에게
얘... 자기가 조금이라도 틀린 거 인정하기 싫어하거나 지적 받으면 인정보다 오버해서 화내는 타입같은데.. (게다가 댓을 안달겠다더니 또 자기 분에 못 이겨서 댓을 또 담..;)
아이고.. 화가 이렇게 많아서 우째.. 명상을 하고...그리고 내 첫 번째 댓글을 봐...그렇게 화날만한 문장이었는지 살펴봐봐. ...;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3
삭제한 댓글에게
그리고 정병이란 단어 아무데나 붙이지 좀 마! 만나이 정병이 아니라 전세계가 쓰는 '규칙'이고, 다른 나라들 그 규칙 따라갈때 제대로 못따라간 한국의 문제임.

1시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73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3
삭제한 댓글에게
인티에 툭하면 정병이란 거 아무데나 붙이잖아. 난 인티 가끔 있어도 초록글만 보고 휙 나가버리는 타입이라 오염은 안됐오. 너는.. 좀 오래 있는 타입이라 정병이란 단어를 아무데나 붙이는 커뮤니티성 오염물질이 입에 붙었구나.. 커뮤를 너무 길게 하진마~ 난 이제 초록글 다 확인해서 인스타하러 가야댕~~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9
73에게
난 만나이 싫다고 한적도 없는데 혼자서 인티에 만나이글 몇백개씩 적는놈인거 말투만봐도 알겠는데 누가몰라 지도 정병인거 아니까 찔려선 진짜 이런놈한테 잘못걸려서 짜증나서 댓삭함 정신병은 제발 병원을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0
이제 만나이로 하기로 하자고 법적으로도 정확히 정한거 아님? 근데 그렇게 싫어할 일이야?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1
뭔 컨셉이야 이건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2
한국나이 말했는데 옆에서는 꾸역꾸역 만나이 말하는 거 웃기긴 함... 12월생인데도 한국나이로 평생 살아서 암생각 없는데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3
안웃김. 너가 더 웃김. 법 바뀌었으니까 법대로 살아야 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0
한국나이 단어부터 웃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3
나는 늙다리 구식 한국의 나이세는 법 싫어!!!!! 북한도 그렇게 나이 세는 거 안하거든?
난 계속 만나이 쓸거고 이런 우리가 세상을 좀 더 빠르게 바꾸고 올바르게 개혁하고 있다고 생각해!! 언제까지 구식일거야? 이런 쓰니같은 애들이
조선시대에서 근대로 가는 문 못 보고 유교사상 외치다가 서양애들한테 밀림. 이거 하나만 봐도 알 수 있어.
구식, 쓸때 없는 관습 고집 부리다가 나중에
아차차 하는 애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4
글로벌 시대에 우리만 그렇게 쓰는게 더 이상하다 우리나라에 한국인만 있는것도 아니고 그리고 한국도 카운트 방법 바꼈잖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3
맞습니다!!! 제가 이거 한국 나이 세는 법 대체 이게 뭐지? 왜 외국인들이 커뮤니티에서 한국식 나이 세는 법 도통 모르겠다고 난리치지 하다가 만나이 도입되기전에 이거 유래 엄청 찾아봄. 알고보니 달력에 문제가 있었3.
잘모르겠으면 유튜브에
태음태양력, 그레고리력
검색. ㄱㄱㄱㄱ.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5
빠른이라 걍 만나이 말함 만나이로 몇이에요~ 이렇게ㅋㅋㅋ 안 그러면 학번이랑 비교해서 실제랑 한두살 차이나기도 해서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7
?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7
만나이가 니 신체나인인뎁쇼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8
이제 한국 법이 그렇다는데 만나이가 싫은 니가 떠나야지 뭐 어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9
다 어려서 그래. 학생때까지만 해도 동갑위주고 2-3년 차도 크게 느끼니까 예민하게 받아들여지지. 직장들어가서 몇년 굴러봐. 나이가 뭐야..그나마 약국가고 치과가야 아 지금 내 나이가 이거구나 ~ 한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9
만나이고 예전 한국나이도 그냥 다 즐겨. 그 나이가 가장 재밌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1
한국나이가 이제 만나인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1
바뀌는 거 싫고 적응안될수도 있지 통상적으로 쓰던 나이세는법을 바꾸면 혼란스럽고 불편할텐데도 불구하고 바꾼 이유를 찾아보고 그에 대한 긍정적인 효과를 봐야지 마냥 불편하다고 머물러있을 필요는 없잖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2
법적 나이 아님…? 석열쓰가 추진해서 너무 혼란스러워짐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3
걍 그냥 넘어갈일 아님? 너무 예민함 ㅋㅋㅋㅋㅋ...글쿤하고 넘기면 될일가지고 별 뭐 피해주는거면 이해를 하겠는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6
근데 같은해에 각자 생일따라 7월엔 언니였는데 8월되면 친구고 그런거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4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0분 전
대표 사진
익인87
지가 듣고 싶은 답변해주면 좋다고 고정해두는 거 왤케 짜치냐 그러니까 네가 발전이 없는겨….ㅎ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8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7분 전
대표 사진
익인90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8분 전
대표 사진
익인91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6분 전
대표 사진
익인92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5분 전
대표 사진
익인93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1분 전
대표 사진
익인94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2분 전
대표 사진
익인95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7분 전
대표 사진
익인96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7분 전
대표 사진
익인97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6분 전
대표 사진
익인98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분 전
대표 사진
익인99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분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돌판의 새로운 비주얼 축복이라는 남돌그룹.jpg
1:52 l 조회 405
입에 닿으면 일단 깨물고 보는 나이
1:52 l 조회 408
친구가 생긴 오뚜기 차
1:51 l 조회 564
우리나라에선 그 맛이 안 난다는 음식
1:50 l 조회 2342
영국 왕실의 족보 가장 위에 있는 조상
1:49 l 조회 594
교수 : 바느질을 너무 잘해서 재봉틀로 한 것 같다
1:49 l 조회 13274
한달 100만원으로 살자는 남편
1:48 l 조회 332
계란말이 하는데 혹시 지능 필요함?
1:48 l 조회 434
미 흙수저의 삶
1:47 l 조회 434
꿈의 무대에서 데뷔후 힘들었다는 최유정..jpg
1:46 l 조회 478
헤엄치는 아기거북이1
1:45 l 조회 470
낭만있는 풀장 요리1
1:44 l 조회 355
주마등.jpg
1:43 l 조회 125
아내의 더러운 과거...76
1:42 l 조회 40146 l 추천 3
월세 살면 금지되는 행동16
1:41 l 조회 28227
후라이드 치킨 취향1
1:40 l 조회 627
잘생긴 남자가 말해주는 연애 꿀팁
1:39 l 조회 470
기영이 아빠 숨겨진 설정
1:39 l 조회 449
한국 최초의 계란빵 가게
1:38 l 조회 711
지구에 사는 고등 지적 생명체가 인간 밖에 없는 이유2
1:35 l 조회 2031


처음이전891011121314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8: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