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7542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정보·기타 유머·감동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6022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 불 났을때 아파트 안에 있으면 타죽는거 아냐? | 인스티즈


아파트 불났을 때 무조건 뛰어나가면 안 된다는거.. 이제는다들 알고 있지?

어지간한 상황에서는 그냥 세대내가 가장 안전함

🫪: 불 났을때 아파트 안에 있으면 타죽는거 아냐? | 인스티즈

수건에 물 적시고 계단으로 냅다 뛰어나가면 내려가다가 죽는거야



우리 집에서 불난 게 아니라 (다른 층이나 다른 세대에서 불이 난 거면), 섣불리 문 열고 나갔다가 복도나 계단에 꽉 찬 유독가스 마시고 골든타임 놓치는 경우가 진짜 많아

🫪: 불 났을때 아파트 안에 있으면 타죽는거 아냐? | 인스티즈

화재 사망 원인 1위가 타죽는 게 아니라 질식사라는건 쩌리에도 종종 올라와서 알고 있지?


아니.. 알겠는데.. 집안에 있다가 타죽으면 엌덕콰냐고..불 번지면 나는 억콰냐고,,,

🫪: 불 났을때 아파트 안에 있으면 타죽는거 아냐? | 인스티즈


여시네 현관문이 개조빱같아 보여도, 이녀석 생각보다 믿음직함 ㅇㅇ 믿어봐

애초에 사람은 두개층 이상 숨 못참는다고 생각하면 편해

건축법상 아파트 문과 계단문은 무조건
🔥60분 방화문🔥으로 설치되어 있어

이게 무슨 뜻이냐면, 문밖에서 아무리 난리쌈바를 떨어도 최소 1시간 동안은 화염이랑 유독가스를 막아준다는 거야

🫪: 불 났을때 아파트 안에 있으면 타죽는거 아냐? | 인스티즈



그러니까 만약 대피하려고 현관문을 딱 열었는데 복도에 이미 연기가 까맣게 차있다?

🫪: 불 났을때 아파트 안에 있으면 타죽는거 아냐? | 인스티즈



바로 문 다시 닫아!!!!!

그리고 젖은 수건이나 테이프 같은 걸로 현관문 틈새 싹 다 밀봉해서연기유입을 최대한 늦춰

방화문이 버텨내는 동안그 사이에 창문 열고 구조 요청을 하거나, 대피공간(있다면)으로 가서 기다리는 게 백배 천배 안전해

🫪: 불 났을때 아파트 안에 있으면 타죽는거 아냐? | 인스티즈

참고로 대피공간 문은 불꽃뿐만 아니라 열기까지 막아주는 🔥🔥개짱짱방화문🔥🔥이니까 소방관이 도달할때까지 버틸 수 있어
(60+ 방화문이라고 불, 연기 한시간 차단하고 열 확산도 30분간 버텨줌)




⭐️요약⭐️

우리 집에서 불남 > 빨랑티어나가

나보다 윗집에서 불남 + 계단에 연기 없음:
젖은 수건으로 코 막고 비상계단으로 도망치기 가능. 근데 아파트 특성상 발화층 아래는 대부분 안전해서.. 걍 스테이하는거 추천
(왜 화재위치가 윗집이어야하냐? 아랫집이면 여시가 뛰어내려가는거보다 연기 상승속도가 더 빠름=질식사)

화재근원 모름 + 계단에 연기가 차기 시작함:
현관문 꽉 닫고 틈새 막고 집 안에서 버티기

🫪: 불 났을때 아파트 안에 있으면 타죽는거 아냐? | 인스티즈

다들 꼭 기억해둬
+ 당연하지만 엘리베이터는 절대 탑승 금지
+ 계단실 문은 꼭 닫고 다니기(화재확산방지)


대표 사진
익인1
2층이니까 여차하면 뛰어내려야지 ㅠㅠ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손잡이 잡았는데 뜨거우면 절대 열지말라고도 그랫슴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1층이에용~!~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리고 연기 들어와도 화장실 들어가서 샤워기 물 계속 틀어놓고 그 물 맞으면서 기다리는 게 엄청 생존율이 높다고 함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명심하겠습니다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유익하구만 그럼옆집이면어떡해? 내가 너무 늦게알아챗을때..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하근데 너무 놀라면 이게 윗집인지 아랫집인지 분간이ㅣ 안 갈 거 같음 ㅜㅜ…
불 활활 타는데 집안에만 어케 있지 ..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22..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33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집에서 창문 열어도 되는거임 .?? 현관문은 닫고?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아랫집이면 창문 밖으로 해서 연기 위로 올라올거같은데ㅠㅠ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아그르네 ㅎ 바보같은 질문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너무 놀라서 이성적 판단이 안될거같은데..ㅠㅜ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우리라인 3층 문열어놔서 올라가면서 맨날 닫는데 맨날 열어놔 개짜증나 상식도 없나봐
9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파리에서 200만 틱톡커에게 얼평 당함(+유튜브 반응)
06.27 19:41 l 조회 2401
하토야마 전 총리 "패전국 일본이 먼저 '사과 끝' 말해선 안 돼”
06.27 19:39 l 조회 375 l 추천 1
남편이 화가 많이났어요... ..jpg4
06.27 19:35 l 조회 6929
우리가 집중해서 응원해야할 세 국가
06.27 19:34 l 조회 766
호남에 반도체 투자 좀 한다고 온 나라가 중.jpg5
06.27 19:24 l 조회 4300
핫이슈지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06.27 19:24 l 조회 313
딘딘도 기억못하는 유아원 다닌거까지 알고있는 신현빈.jpg9
06.27 19:21 l 조회 18956
인생 대부분을 모기 잡는데 써온 사람이 알려주는 모기 잘 잡는 법1
06.27 19:20 l 조회 3009
다묘 집사들 밥 정말 이렇게 먹는지 궁금한 달글10
06.27 19:20 l 조회 4177
시비거는거x 애낳는 사람들은 삶은 고통이라고 생각 안하는거겠지??2
06.27 19:20 l 조회 1873
리뉴얼하고 완전 새롭게 시작하는 듯한 엔하이픈
06.27 19:11 l 조회 820
또 역대 하락순위 갱신하러 가는 오늘자 코스피 근황
06.27 19:09 l 조회 1813
군인을 웃게한 초딩
06.27 19:02 l 조회 1034
"에어컨 설치하자” 대선 공약 됐다…폭염이 부른 유럽의 '냉방 정치'1
06.27 19:02 l 조회 2334
파인트(통) 아이스크림 고를 때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는?63
06.27 19:02 l 조회 27479 l 추천 1
노사연 아버지 민간인학살 주도했다고 주장한 김주완작가 무혐의2
06.27 19:02 l 조회 7048
프랑스 폭염 보도 보면서 생각했는데 혹시 저 새끼들 에어컨 없이도 살아갈 수 있는 초초초 쉬운 게임 치트 환경에서 살아..
06.27 19:02 l 조회 638
럽욜셆 못하는 비둘기들을 본 트위터1
06.27 18:46 l 조회 1625
🫪: 불 났을때 아파트 안에 있으면 타죽는거 아냐?15
06.27 18:46 l 조회 16022 l 추천 8
To. 사랑하는 내 자식같은 하이닉스에게
06.27 18:44 l 조회 4478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5: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