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7545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4738
김민교 부부가 아이를 갖지 않기로 결심한 이유 | 인스티즈

김민교 부부가 아이를 갖지 않기로 결심한 이유 | 인스티즈
김민교 부부가 아이를 갖지 않기로 결심한 이유 | 인스티즈
대표 사진
익인1
헐 기혼자구나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솔직히 공감. 본인 만족을 위해 낳는 거지 아이를 위해 낳는 건 아니니깐..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22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33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44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55 특히 한국에서는 더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66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9
77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1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5분 전
 
대표 사진
익인6
진심 공감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저런 생각을 해주는 기혼자 어른이 있어서 너무 좋다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근데 솔직히 그러면 애 못 낳긴 함
처음부터 다 갖추고 부모가 될 순 없음
대신 아이랑 같이 본인도 커가면서 성장하고 변할 각오는 필요한 듯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나한테 아이를 맞추는 게 아니라 내가 아이한테 맞추겠단 생각과 각오가 필요함
갓난아기 때만이 아니라 적어도 성인까지는 계속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ㅇㄱㄹㅇ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ㄹㅇ 인생에 어느 스텝에서 그렇게 완벽했다고ㅋㅋ 원래 인생은 불완전하지만 서로 채워주고 노력하는 과정이지 아이도 그렇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아이는 그런 의미에서 낳음 당한 거니까.... 더더욱 세상이 아이를 소중히 여기고 아끼고 사랑해 줘야 하는 것 같음ㅠㅠ 세상 어떤 곳에서도 배 곪거나 아프거나 학대당하는 아이가 생기지 않기를.....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정말공감
내가 좋은부모가 될수있을까
이거 진짜 고민 많이 해야한다고봄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누구나 최고의 자식이든
최고의 부모든 될 수 없지만

자식은 최악이될지 싹을 안틔워봐서 모르기에
최소한 최악의 부모가 되지말자는

기준선이 다르겠지만 누구나할 수 있는 듯

결핍이 많은것도 살아가기 힘들지만
부족함 없이 자란다면 이후에 부모의 울타리를 벗어났을때 마주하는 삶이 무거울수 있고

결핍으로 인해 아쉬움은 있을지 언정
불행했다고는 할 수 없으니까
그냥 지지자로만이라도 있는 부모라면
최소한의 부모 노릇은 한다 생각함.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앞으로 세상은 기후위기 ai로부터의 위협 기타등등 살기힘든세상만 남지않았나 안낳는것도 좋은 선택이라고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이게맞죠 우울은 지성의 산물이듯 주로 미래를 걱정할 정도의 지능이 없고 과하게 낙천적인 사람들이 별생각없이 애를 낳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근데 삶이 불행해서 저런 생각을 하는걸까..? 나는 평범한 가정에서 평범하게 살았는데도 세상은 아름답고 곳곳에 행복이 있다고 생각하고 아이도 그걸 느꼈으면 함 분명 명과 암이 존재하지만.. 그래서 뭔가 요즘 이런 말 많던데 공감이 안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지금의 삶이 충분하고 만족스러워서 결혼을 안 하거나 아이를 굳이 안 가지는 사람들도 많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아닝 그런건 다른 이야기고 본문에 나온 아이를 낳는다는게 아이를 위한건 아닌거 같아서 안낳겠다는 생각 말하는거지 당연히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김민교가 저 방송에서 불행하거나 만족스럽지 않다는 말 안했음 오히려 결혼생활을 잘해나가고 있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그니까.. 근데 사실 살아온 배경은 모르는거고 평범하게 살아온 나와 내 주변은 안그런데 그렇다면 삶이 평안치 않았던 사람들은 아이도 그럴까봐 그런 생각을 하는건가? 라고 의문형으로 썼잖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15에게
너처럼 평범하게 산 사람이 세상은 아름답다고 느낄수있는것처럼 평범하게 산 사람이 세상은 아름답지 않다고 생각할수도있는거지 공감이 안되면 걍 저 사람은 글쿤 하면됨 불행한 삶을 살았나? 이런 추측도 불필요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근데 너가 말하는 세상은 아름답고 곳곳에 행복이 있다고 생각하고 아이도 그걸 느꼈으면 함 << 이것도 아이를 생각해서가 아니라 니가 느끼고 하는 생각이잖음 김민교는 그런것까지가 아이의 선택이나 아이를 위한 선택인지 모르겟다는거고
삶이 불행해서 저렇게 생각하나?라는 의문에는 아니라고 봄 김민교가 하는 말은 그것과 별개 같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아이도 아름다운 세상을 느껴야하지않을까? 라는 사람 못만났다는 말이 곧 부정의 답을 내포하는거잖아 아이가 아름다운 세상을 느겼으면 함 이것도 내 생각이 맞지만 그렇다면 반대로 이 불행한 세상을 느끼지 않게 하고 싶다는 것도 개인의 생각 아니야? 당연히 아이는 두가지 모두 선택권이 없지 그런 의미에서 아이를 위해 낳는다/낳지않는다 문제는 사실 성립 불가한거같아 그리고 본문은 물론 낳아짐당했다는 댓글가지 포함해서 쓴건 맞는거같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이 아름다운 세상에 이걸 만끽해야 하지 않을까? 라고 말하는 사람 못 만났다고 하는 걸로 삶이 불행해서 저런 생각을 하나라는 흐름은 섣부르고 안 맞는 것 같음 그냥 아이를 낳는 것에 매우 큰 책임감과 신중함을 가진거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저런 생각하는 거보면 아이 낳더라도 잘 키우실 것 같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애 안 낳는게맞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내가 저 부부를 아는 건 아니지만 저런 생각을 가지고 있는거만으로도 충분한거 같음
자녀가 있으면 좋겠는데 책임감을 너무 무겁게 느껴서 갖지 않는거라면 자녀계획 생각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뭐가 됐든 완벽한 준비란건 없으니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저런걱정 할정도면 이미 좋은부모의 자질이 있다는거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완벽한 상태에서 애 낳을라면 족히 40은 넘어야 할텐데 그땐 이미 노산..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9
평범한 가정에서 평범하게 자랐지만 솔직히 삶은 고통이라고 생각해요.. 나는 평범했지만 아이는 무슨 일 겪을지 모르잖아요ㅜ 고통 겪게 하고 싶지 않음 그래서 낳고 잎지 않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0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7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결혼까지 생각 중인 3년 동거 커플 계속 만나야 한다 vs 헤어져야 한다
22:57 l 조회 39
전남, 경남쪽 지방에서 종종 먹는 과일인데 전국적으론 인지도 낮은 과일
22:57 l 조회 66
세계적 반도체 석학 황철성 서울대교수 " 반도체입지 호남 안유리해 "1
22:55 l 조회 169
일반적인 벌이로는 저런 생활은 불가능함 분명 불법적인 일을 하고 있을것
22:50 l 조회 718
석유 최고가격 내린다...내일부터 리터당 150원씩 조정
22:50 l 조회 5
[송가인] 행사 스케줄 다 쫓아오던 팬이 안 보이자 직접 찾아간 가수3
22:47 l 조회 1690 l 추천 1
세월호 일반인 희생자 "우리도 기억해주세요".jpg
22:43 l 조회 970
'정환아, 대한민국이 날 버렸어...'2
22:40 l 조회 2132 l 추천 1
펫샵분들은 진짜 부끄러운게 없나봄
22:37 l 조회 1599
업그레이드 된 32강 탈락 경우의 수(생각보다 빡심)
22:34 l 조회 2578
23년만에 1.6 엔진 사라지는 아반떼 신형
22:26 l 조회 683
요즘은 양치기 소년 하기도 힘든 이유
22:25 l 조회 1170
젠틀몬스터X프라다- 사카구치 켄타로가 모델 아이웨어 출시
22:24 l 조회 598
세월호 희생자 유가족 사망자 최소 19명.jpg1
22:23 l 조회 7938
14년이 지나서야 채택 된 네이버 지식인 답변4
22:23 l 조회 1802
이게 그 뜻이 아니라고?
22:15 l 조회 215
드디어 데뷔한다는 보플2 비주얼멤버 그룹.jpg
22:14 l 조회 876
조원희의 옌스 비판이 욕을 먹는 이유(쇼츠 첨부)
22:10 l 조회 417
이재명 최저임금 차등 도입 왜 함? 개실망 ㅋㅋㅋ.jpg
22:07 l 조회 2419
현재 이슈중인 칼럼터너(두아리파 남편) 전여친 얘기
22:06 l 조회 811


123456789101112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2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