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73886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8855
이 글은 1년 전 (2025/5/22) 게시물이에요
수요일 자정이 언제인지 논란.jpg | 인스티즈



수요일 자정이 언제인지 논란.jpg | 인스티즈


수요일 자정이 언제인지 논란.jpg | 인스티즈

12

대표 사진
슈 크림
이게 왜 논란인지 당황..
자정=24시. 따라서 수요일 자정 = 수요일 24시. 그러므로 1.

1년 전
대표 사진
쇼콜라체리밤
22
저도 이게 왜 논란인지 모르겠네용

1년 전
대표 사진
HARU  냥냥
당연히 1이죠...
1년 전
대표 사진
집에가고싶ㄷ  
말그대로 수요일로 넘어가면 수요일인거죠 수요일로 넘어가는 00시
1년 전
대표 사진
고죠사토루
1
1년 전
대표 사진
세일러 문
2
1년 전
대표 사진
난부자가될꼬야
2
1년 전
대표 사진
zldpfshem
2가 많은걸보니 확실히 연령대가 어리나보네
사회에선 무조건 1입니다 이직 많이했지만 논란거리 조차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뵤뵤잉
당연히 1
1년 전
대표 사진
여보세요 거기 누구 없소
2
1년 전
대표 사진
여보세요 거기 누구 없소
?? 00시, 12am자체가 수요일을 뜻하는건데...
1년 전
대표 사진
노랑너랑
자정이란 단어 자체가 그날밤 마지막 시간을 뜻해요. 위에도 어느분이 썼지만 자시에서 나온 단어라서요..
애초에 2가 될 수 없어요..
00시 24시 이런걸로 만들어진 단어가 아닙니당.ㅎㅎ
찾아보니 법원판례도 있네요.

1년 전
대표 사진
dydydydyd
?? 아는척 금지
1년 전
대표 사진
인앤아웃
순간 1,2 반대로 봤네… 대부분 1번으로 쓰셨던 거 같아요.
1년 전
대표 사진
최정춘
보통 1번으로 많이 쓰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정승환  무표정시크남
1
1년 전
대표 사진
아시아스타
2
1년 전
대표 사진
째냥냥
이게 어케 2임...너무나 1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azelle
0시되는순간 요일이 바뀌는데 2지
1년 전
대표 사진
도도한콘칩
1
1년 전
대표 사진
archive
2
1년 전
대표 사진
  펑퍼펖ㅎ펑펑펑
전 당연히 1이라고 생각했는데 헷갈려하는 학생들 있어서 과제 제출 안내할때 수요일 23:59 이렇게 얘기함......
1년 전
대표 사진
senju
2
1년 전
대표 사진
경수 목덜미는  단단하고 아름다워
1
1년 전
대표 사진
썸머메리
1
1년 전
대표 사진
홍진경
둘 다 가능하다던데 의식한 뒤로는 그냥 1로 생각함
1년 전
대표 사진
장재열
이게 갈리는게 신기하네 2가 이렇게 많다고
1년 전
대표 사진
무뭄무뭄
자정을 00시니까~라고 생각하는사람이 있구나 그게더신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00시가아니라 24시지ㅋㅋㅋㅋㅋㅋ오늘자정이면 오늘이 되자마자 시작부터 자정인거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럼 자정이 밤인줄 모르는사람도있는거구나...
1년 전
대표 사진
쇼콜라체리밤
22
자정이 24시인데ㅋㅋ
밤12시

1년 전
대표 사진
욘보기
2
1년 전
대표 사진
kimkim
2
1년 전
대표 사진
조사병단  심장을 바쳐라.
자정은 24시니까 당연히 1
1년 전
대표 사진
재욱
1
1년 전
대표 사진
엥??  
1
1년 전
대표 사진
야유니  종인아8ㅁ8(광광
2
1년 전
대표 사진
꺄먀
2 1은 수요일이아니잖아요
1년 전
대표 사진
순정주의
1이요
1년 전
대표 사진
채브로
1번..
1년 전
대표 사진
melii
1
1년 전
대표 사진
@thv  김태형
1
1년 전
대표 사진
마이Way
1
1년 전
대표 사진
보통 1로 많이 써요 23:59라고 쓰는게 오해의 여지가 없고 좋더라고요
1년 전
대표 사진
오래
22022
1년 전
대표 사진
오래
수요일자정까지 제출하라 그러면 화요일 23:59까지 제출아닌가
1년 전
대표 사진
노랑너랑
자정은 그날 밤 24시를 뜻합니다.
자시에서 나온단어라 2가 될 수 없어여..ㅎ
수요일 자정이면 그날 밤 24시때를 말해요.
자시 가운데를 말하는거라서요.

1년 전
대표 사진
냥요섭
2
1년 전
대표 사진
도운이를 도운이
2,,
1년 전
대표 사진
더이상 할 게 없겠지
이거 대법원 판례 있었는데 2가 정답이었던 거 같음 근데 사회에서는 보통 1로 많이 쓰지 않나?
1년 전
대표 사진
요르레이히
판례는 1이요
1년 전
대표 사진
노랑너랑
설마해서 찾아봤는데 나무위키에 그날 밤 24시를 뜻한다고 했네요.
판례도 1이 맞습니당.

1년 전
대표 사진
더이상 할 게 없겠지
오 감사합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멍뭉머  멍멍머어어머멍
챗지피티가 1번이래요
1년 전
대표 사진
Satoru Gojo  괜찮아 난 최강이니까
1
1년 전
대표 사진
애기 어피치
2
1년 전
대표 사진
김도진(원빈)
1
1년 전
대표 사진
마니모고죠  🍚
1 근데 자정말고 23:59으로 쓰는게 더 나은 것 같아요 23:59분까지가 수요일로 뜨고 12시 되면 목요일로 뜨잖아요 헷갈리기 딱 좋음
1년 전
대표 사진
호뇨뇨뇨
1
1년 전
대표 사진
이청아  언니 사랑해
1
1년 전
대표 사진
쇼콜라체리밤
11
1년 전
대표 사진
맑은눈의광인  엘사???
111111111
1년 전
대표 사진
노랑너랑
당연히 1이라고 생각했는데....논란이라니..
1년 전
대표 사진
생선을 꺼내먹어
1
1년 전
대표 사진
강혜인
예전에 영화 예매할때 심야를 수요일 시간표에 25시 이렇게 표현하던데요... 지금은 모르겠지만!
00시면 화-수가 맞는데 자정=24시=23시 뒤에 오는거니까 수요일 23시 지나서 목요일 넘어갈 때가 맞다고 생각함

1년 전
대표 사진
빙키봉
1
1년 전
대표 사진
Gulf Kanawut Traipipattanapong
2
1년 전
대표 사진
tttdddd
1 자정이 밤열두시니까 1 아닌가요
1년 전
대표 사진
치바 유다이
당연히 111아닌가욤
1년 전
대표 사진
바나나포도
당연히 1이잖아요
1년 전
대표 사진
바나나포도
와 댓글들 2라고 하는 사람들 왜케 많아 이걸 왜 모르지
1년 전
대표 사진
Cogito
1
1년 전
대표 사진
Cogito
모든 공적인 상황에서 1로 씀
1년 전
대표 사진
Love, LaLaLa
1
1년 전
대표 사진
인피니트 왕사랑
2
1년 전
대표 사진
애기뺑디
너무나도 1 이거 1로 탕탕되지 않았었나?
1년 전
대표 사진
1996.06.15.  권순영 호랑해
2
1년 전
대표 사진
여름엔 아이스커피
1
1년 전
대표 사진
정 재현.  사랑이 죄라면 유죄
1
1년 전
대표 사진
정국오빠나랑결혼해  우리는 천생연분♡
1
1년 전
대표 사진
예?
1
1년 전
대표 사진
지나이다  첫사랑
1
1년 전
대표 사진
맑은하늘1218
11
1년 전
대표 사진
투모로우 바이 투게더
11
1년 전
대표 사진
예뿌
1
1년 전
대표 사진
레몬토끼
1
1년 전
대표 사진
winmetawin  ฉันรักคุณ
당연히 1
2가 생각보다 많아서 당황스럽네...

1년 전
대표 사진
Wallace&Gromit
1번이요....2번이 될 수가 있나...?? +ㅁ+
1년 전
대표 사진
CAHAYA
난 오후의 시작이 12pm니까 12am도 시작의 의미라 2로 생각했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도로록
당연히 1
1년 전
대표 사진
요즘뭐가맛있어요?
이게 갈린다고...? 당연1 자정은 밤인디요
1년 전
대표 사진
ㄱㅎㅈ
공적인 대화나 공문에선 1번입니다
왜 2번이 아니냐 하지 마시고 알고 가시면 됩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김뎨뎨
2
1년 전
대표 사진
청포도사탕레몬사탕
1번이요
11개월 전
대표 사진
Ryan Reynolds
1
10개월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리센느 리브의 위엄
19:48 l 조회 145
슬슬 시동거는 환율 근황
19:46 l 조회 493
10년 전 나한테 딱 3글자 전달할 수 있다면.jpg1
19:44 l 조회 240
찐비혼은 기혼에 관심도 없고 못혼들만 기혼 욕한다는게 모순인게 뭐냐면
19:42 l 조회 497
순대없는 순대국밥
19:35 l 조회 702
💥오늘자 올공 경찰한테 따귀 맞은 여자3
19:34 l 조회 862
아프리카에서도 대쪽같이 흥정하는 박명수ㅋㅋㅋ
19:32 l 조회 853
펫샵에 걸려있는 박지훈 싸인3
19:31 l 조회 2590
15만원 애망빙 vs 4000원 컵빙수…무더위 속 깊어지는 '빙수 양극화'1
19:24 l 조회 1418
직장생활 15년차 아나운서가 알려주는 회사 생존법
19:21 l 조회 2004 l 추천 1
애니 모아나X실사 모아나가 같이 부른 <모아나> 신곡 OST
19:18 l 조회 137
퀴라소가 이번 월드컵에서 남긴 것
19:18 l 조회 449 l 추천 1
20년을 속여온 우리형
19:18 l 조회 1423
GOAT급 판단력 아이돌.JPG
19:17 l 조회 1011
엄마 내 유튜브 좀 그만보라고
19:14 l 조회 2033
산골에서 살던 임영웅 의외의 생활 능력..jpg4
19:12 l 조회 3981 l 추천 1
메모리 공급 부족으로 다음 분기 DDR3, DDR2 가격 50~60% 상승 전망.jpg1
19:10 l 조회 1187
오키나와에서 극우 일본인을 만난 여행 유튜버.JPG4
19:08 l 조회 936
7월부터 안면인증 법적 의무화 실시 .jpg17
19:01 l 조회 7089
'세계 최초' 유튜브 5억명 구독 버튼, 이렇게 생겼네…미스터비스트가 최초 공개26
18:51 l 조회 14091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