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김남길 몬스타엑스 이준혁 강동원 엑소 성찬
율래 전체글ll조회 15375l 5


 


 

 “어이, 장그래. 좋은 아침.” 

 “…안녕하십니까, 한석율씨.” 


 

 오늘도. 역시나. 여김 없이. 빈틈 없이 반듯한 가르마와 능글 맞은 웃음, 생각 없이 어깨를 훑고 가는 큰 손.  

 오늘도. 역시나. 여김 없이. 나는 이 사람에 대한 생각으로 머리를 가득 채운 채로 기분이 썩 좋지 않은 하루를 시작한다.  

 언젠가부터 그랬다. 짜증남에서 귀찮음으로 변하고, 귀찮음에서 익숙함으로 변하고, 그 익숙함은 어느새 뭐라 형용할 수 없는 애매한 감정으로 변해 날 완전히 이상한 사람으로 만들었다. 아침마다 굳이 인사를 하러 아래층으로 내려오던 그가 업무로 바빠 하루 정도 얼굴을 내비치지 않은 날에는 온종일 그 생각 때문에 신경이 거슬려 우리 층의 프린터가 모두 고장났다는 말도 안 되는 이유로 윗층까지 올라가 그의 얼굴을 보고, 아무렇지도 않은 듯 인사를 하고, 할 필요도 없는 복사를 몇 장씩이나 해 잔뜩 종이를 낭비한 적이 있다. 그리고 어쩌다 한 번 술자리에서 그가 술에 취해 그래야, 하며 개죽이 웃음을 지었을 적에 나는 그 날 잠을 설치는 지경까지 이르렀다. 몇 번이고 그래야, 그래야, 하는 그 다정한 음성을 되뇌이며, 또 그런 자신을 수십 번이고 질책하며. 이제 요즘에는 그의 손이, 그의 몸이 스치기라도 하면 소스라치듯 놀라 뒷걸음질을 치곤 한다. 물론 그럴 때마다 대수롭지 않게 입을 비죽이며 우쭈쭈, 하고 날 강아지 다루듯 하고 넘어가는 한석율이지만.   

 나는 이런 연유로 요즘 한석율을 대하는 게 편치가 않다. 아침 인사 한 번 나누는 게, 커피 한 잔 같이 마시는 게, 밥 한 끼 같이 먹는 게, 입사 동기로써 술 한 잔 걸치는 게. 그와 함께라면 모든 게 힘들다. 그를 마주친 날에는 업무 보고 하나 올리는 일에도 제대로 집중이 되질 않아 차장님께 된통 한 소리를 듣기도 한다. 다이어리를 꺼내 멍하니 오늘 할 일을 적다가 정신을 차려보니 어느새 한석율이라는 글자가 빼곡하다. 머리를 부여 잡고 한숨을 푹 내쉬었다. 대체 왜. 한석율이 왜. 나는 왜. 아무리 생각해도 답이 나오지 않는 아주 성가신 난제이다.  


 

 “장그래씨.” 

 “…하아.” 

 “어이, 장그래.” 

 “아, 네, 대리님!” 


 

 놀란 탓에 요란스러운 소리를 내며 의자를 밀고 일어섰다. 그에 대리님이 피식, 하고 웃음을 짓더니 까딱 까딱, 하고 따라 나오라는 손짓을 하신다. 커피 두 잔을 뽑아 들고 옥상에 올라가니 날카로운 바람이 복잡한 정신을 맑게 한다. 무슨 일 있어? 조심스레 묻는 말에 웃으며 그저 바쁜 도로를 내려다봤다.  


 

 “…그냥, 저도 잘 모르겠어요. 제가 왜 이러는지.” 

 “왜? 무슨 일인데?” 

 “자꾸 신경쓰이는 사람이 있어요. 같이 있으면 불편하고, 얼굴 보기가 무섭고.” 


 

 그럼 안 보면 되잖아. 뭐가 문제야. 하는 대리님의 말에 근데 안 보면 보고 싶어요, 라고는 차마 말할 수는 없었다. 이 무슨 모순이란 말인가. 보기 싫은데 보고 싶고, 듣기 싫은데 듣고 싶고. 나는 그를 피해도 그는 나를 피하지 말았으면 좋겠다. 이기심의 끝을 달리는 이 마음을 난 뭐라고 정의할 수 없었다. 수년 간 사람과의 관계도 끊고 혼자 지내왔고, 애초에 낯선 사람과 친밀해지는 것을 기피하는 탓에 이런 감정은 난생 처음이다. 그래서 뭐든 좋으니 누군가 나에게 조언을 해주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옆에서 홀짝 홀짝 커피를 들이키고 있는 대리님을 쳐다보았다. …어쨌든 나보다 십 년은 더 오래 사셨으니까. 


 

 “저기, 대리님.” 

 “그래, 장그래.” 

 “있잖아요, 막…, 가슴이 답답하고. 그 사람 얼굴이라도 본 날에는 하루 종일 우울하고. 근데 신경 쓰이고, 막….” 

 “근데 막 보고 싶고? 막 생각 나서 잠도 못 자겠고? 일도 안 되고 막 그러지?” 


 

 …어떻게 아셨어요? 벙찐 표정에 대리님은 킬킬 웃으며 내 머리를 잔뜩 헤집었다.  


 

 “어이구 우리 장그래 어떡하냐. 병 걸렸네.” 

 “…네?” 

 “상사병에는 약도 없다던데.” 

 “상사병…이요?” 

 “고생 깨나 하겠구만. 근데 거 누군지 궁금하네. 우리 선비 같이 빈 틈 없는 장그래를 이렇게 만들어 놓고 말이야.” 


 

 다음에 술 한 잔 하면서 말해줘? 하며 대리님은 자리를 떠났다. 상사병…이라. 나는 텅 빈 종이컵을 손에 꽉 쥐고 난간에 머리를 콩, 콩 연신 박아댔다. 이런 경우에 보통 상사병에 걸렸다고 하는 건가? 아니 나도 남자고, 상대방도 남자인데? 나는 찬바람을 맞으며 머리를 좌우로 세차게 저었다. 아냐. 아닐 거야. 평생 여자한테도 느껴본 적 없는 걸 남자가 처음이면 너무 억울하잖아. 그냥 나는 한석율이 싫은 거야. 그래. 그냥 그렇다고 하자. 강하게 현실 부정을 하며, 계단을 성큼 성큼 내려섰다.  

 근데 어째 오늘은 하늘이 저를 돕지 않는 날인가 보다. 겨우 정신을 차리고 차장님의 커피 심부름에 탕비실에서 열심히 커피를 휘휘 젓고 있을 때, 휘파람 소리를 내며 문을 똑똑, 두드리는 소리에 나는 단박에 이곳을 벗어나야 한다고 직감했다. ‘나는 이 사람이 싫다. 그냥 싫은 거다.’ 주문을 외우듯이 되뇌며 반갑게 인사하는 그를 무시하고 문을 나설 찰나, 그가 한 팔로 앞을 막더니만 그대로 탕비실의 문을 닫아버렸다. 


 

 “…비켜 주십시오. 가봐야 합니다.” 

 “왜 그렇게 노골적으로 피하는 거야, 장그래?” 

 “피한 적 없습니다. 원래 이러는 거 아시잖습니까.” 

 “튕기는 거랑 피하는 거랑은 다른 거지. 넌 요즘 날 너ㅡ무 피하잖아.” 


 

 그래. 그도 사람이라면 느끼는 게 있을 것이다. 확실히 요즘 저를 대하는 태도가 한겨울 찬바람 저리 가라 할 정도로 쌀쌀 맞으니 말이다. 제 아무리 매사에 낙관적인 사람이라 할지라도 주변 사람이 대놓고 무시하는 태도를 보인다면 신경 쓰이는 게 당연할 테지. 물론 그건 잘 알지만, 이유를 묻는다면 내가 뭐라고 할 수 있겠는가. 당신 때문에 하루 종일 일이 안 잡혀요. 자기 전에도 생각 나고, 꿈에서도 나타나요ㅡ 라고…? 잠시만, 이렇게 정리하니 이거 생각보다 더 이상하잖아. 

 종이컵을 굳게 들고 입을 꾹 다물고 있으니 한석율은 되려 무슨 일 있냐며 잔뜩 걱정하는 눈빛으로 또 아무렇지도 않게 내 머리를 쓰다듬고, 팔을 만졌다. 아아, 방심한 틈에또 한석율이 직구로 다가온다. 그가 닿는 모든 곳이 아리다. 머리 속이 새하얘지는 건 일순간이었다. 귀끝이 빨갛게 물드는 게 스스로도 느껴졌다. 주문을 외우자, 주문을…. 나는 한석율이 싫다, 나는 한석율이 정말ㅡ 

 세상 그 어떤 주문의 말도 애절한 듯 나를 바라보는 한석율의 반짝이는 눈빛 한 번이면 모두 무용지물이 된다. 난 대체 언제부터 이 인간 앞에 이렇게 나약한 사람이 되었는가. 지금 무언가 말을 한다면 분명 목소리가 떨릴 것이다. 왼손에 든 커피를 탁자 위에 올려 두고, 조용히 내 팔을 붙들고 있는 그의 손을 치웠다. 그의 손에 내 손이 잠시 닿는 것조차 힘겨워 무슨 닿으면 독이라도 옮는 것을 만지는 것 마냥 신체의 접촉을 최소화하여 손가락 두 개로 간신히 떨어트리긴 했지만. 꽉 막힌 목을 몇 번이고 가다듬고 힘겹게, 힘겹게 겨우 말을 꺼냈다. 


 

 “아무 일도… 없습니다.” 

 “얼굴이 빨게. 어디 아픈 거야?” 

 “아니요, 사지 멀쩡합니다. 저 먼저 가볼….” 


 

 게요. 라고 말을 끝마치기도 전에, 뒤를 돌기도 전에, 한석율은 내 손목을 꽤나 강하게 붙잡아 날 돌려세운다. 그리고는 내가 무어라 입을 열기도 전에 와락, 제 품에 가두어 버린다. ……아아. 옴짝달싹 못하고 한석율의 품에 제대로 안겼다. 벗어나야 하는데, 아무 생각이 들지 않는다. 바로 밀쳐 내야지 평소의 장그래 처럼 끝내는 건데, 나는 지금 평소의 장그래가 아니다. 내 뒷통수를 쓰다듬는 손이 정말로 저를 걱정하고 있는 것 같다는 착각을 일으켜 울컥하는 것이, 이렇게 따뜻한 손은 반칙 아닌가. 왜 이래 장그래. 난 한석율이 싫은데. 정말 싫은데. 근데 왜 자꾸…. 


 

 “힘든 거 있음 말 해. 너는 너무 독립적이야. 좀 의존적으로 살라고.” 

 “…싫습니다.” 

 “바로 옆에 이렇게 좋은 동기가 있는데 말이야. 난 장그래라면 언제든 오케이라고.” 

 “…….” 


 

 남이 본다면 참으로 남사스러운 상황일 것이다. 남자 둘이, 꽉 막힌 공간에서, 연신 머리를 쓰다듬으며 꼭 껴안고 있다는 것이. 당장 누가 들어올 지도 모르는 위험 천만한 상황이지만, 나는 잠시 눈을 감았다. 힘든 거 다 받아줄 테니까, 그렇게 나 피하지 말라고. 아무리 나라도 그렇게 나오면 상처 받지 말입니다, 라고 말하는 한석율 때문에. 나는 잠시 미쳤다ㅡ 생각하고 그의 등에 조심스레 손을 올리고 얼굴을 파묻었다. 그가 움찔하고 놀라는 것이 대놓고 느껴졌다. 누구 때문에 힘든 건데, 누구한테 기대라는 건지. 

 정말로 난 역시 한석율이ㅡ 


 

 “…전 역시 한석율 씨가 싫습니다.”  

 “…에?” 


 

 다시 눈을 부릅 뜨고 다 식어 빠진 커피를 들고 당차게 탕비실을 나왔다. 더 이상 있다가는 제 귀에까지 들리는 쿵쾅거리는 소리가 엄한 곳까지 새어 나갈까 무서웠다. 차장님께 커피를 드리고 자리에 앉아 한숨을 푹 쉬며 책상에 계속 머리를 박아대니 어디 그렇게 해서 머리 깨지겠냐, 라는 대리님의 핀잔이 따라올 뿐이다. 아무리 생각해도 난 미쳤다. 아주 단단히. 내 인생에 커다란 오점 하나를 남긴 순간이었다. 

 탕비실에 멍하니 혼자 남은 한석율은 대체 방금 무슨 태풍이 지나갔나, 눈을 꿈뻑거렸다. 노골적으로 스킨십을 했는데 장그래가 가만히 있었다. 어깨 동무 한 번 할 때 마다 탱탱볼 마냥 튕겨 대는 장그래가 말이다. 게다가 손수, 자기 손까지 올렸다. 제 품에 작은 머리를 푹 처박고 있었던 주제에 하는 말이, 내가 싫단다. 크리티컬으로다가 사나이 마음을 잔뜩 어지럽혀 놓고는, 대체 이게 뭔가. 석율은 정말로 그래가 어디 아픈 것이 아닌지 진지하게 걱정을 하며 장그래의 머리가 닿았던 심장 부근을 연신 쓸어 내렸다. 쟤 왜저래 진짜.  


 

 “…사람 심장 떨리게.” 


 


 


 


 


 


 


 


 


 

미생을 보다가 정말 제 인생 호모를 만났다, 하는 직감에. 혼자서 끙끙 앓다가 욕망을 참지 못하고 결국 똥 투척을... 하하... 

가끔 덕심이 폭발하다 못해 넘쳐 흐를 때 찾아 오겠습니다.  

그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석율그래ㅠㅠㅠㅠㅠㅠ진짜 케미터져요ㅠㅠㅠㅠ
9년 전
독자2
석율그래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석율그래 팬픽에 그저 신나 생각 없이 들어왔는데 생각 외로 금손이셔서 깜놀..! 진짜 저도 미생 보면서 제 인생 호모를 만난 기분이에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징챠 이 케미는 어디서 듣도 보도 못한ㅠㅠㅠㅠ 근데 글로 보니까 더 쩌네여ㅠㅠㅠ 한석율 그래 안을때 박력.... ㅇ<-< 주문 외우는 그래 참 귀엽네옄ㅋㅋㅋㅋ 아무리 현실 부정을 해봤자 너도 이미 한석율에게 빠졌을 뿐이고...종종 아니고 자주 와주세여!!! 제발!!!ㅠㅅㅠ 싸랑해여!
9년 전
독자3
헐 짱설레여ㅠㅠㅠㅠㅠ 앓다 죽을 율래ㅠㅠㅠㅠㅠ 능글능글 한석율과 츤츤대는 장그래 조합은 진짜 사랑이죠ㅠㅠㅠㅠ 두고두고 읽을래여 또 또 와주세요 자까님!
9년 전
독자4
ㅠㅠㅠㅠㅠㅜㅜㅜㅜㅜㅜ완전 좋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5
재...재밌다능!
9년 전
독자6
우왕 금손이자냐ㅠㅠ어서 다음작품 써주세영
9년 전
독자7
정말 재밌어요ㅠㅠㅠㅠㅠ요즘 석율그래에 빠져사는중인데 한번더 빠지게됐네요ㅠㅠㅠㅠㅠㅠㅠ다음 글 기다릴께요ㅠㅠ
9년 전
독자8
아 완전 좋아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거 연재안하나요ㅠ? 진짜 후편이 궁금해죽겠네요ㅠㅠㅠㅠ
9년 전
율래
음 딱히 연재라기 보다는 각 편 마다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풀어나가는 형식이라.. 뭐 전체적으로 보면 연재는 맞네요! 다음 편도 얼른 올릴게요 감사합니다ㅎㅅㅎ
9년 전
독자11
올려주신다늬ㅠㅠㅠㅠㅠㅠㅠㅠ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 사랑해요 작가님
9년 전
독자9
이걸로 연재 안되나요 ㅜㅜㅠㅠ? 심장어택 ㅠㅠ
9년 전
독자10
ㅠㅠㅠㅠㅠ그래시점이왜이렇게좋죠ㅠㅠㅠ얼른잘됐으면ㅠㅠ
9년 전
독자12
역시 탕비실은 사랑입니다!!!!!!!물론 작가님도:) 저도 제 직감에 인티에서 글을 스리스리 보고있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흐메흐메퓨ㅠㅠㅠㅠㅠㅠ그래가 안기다니ㅠㅠㅠ저지그 막 상상됩니다ㅠㅠㅠㅠㅠ작가님 담에 제가또 댓글을 달을수있는 기회를 부디 주시기를 간절히 바라며:)
9년 전
독자13
흐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금손이에요ㅠ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4
석율그래ㅠ퓨ㅠㅠㅠㅠㅠㅠㅠㅠ나만좋아하는게아니엿어ㅠㅠㅠㅠㅠ빨리다음편올려주세여ㅕ현기증나여ㅠ튜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5
신알신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인생호모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흐어ㅓㅓㅓㅓㅓㄴ어유ㅠㅠㅠㅠㅠㅠㅠㅠ 같이 달려요 작가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6
ㅠㅠㅠㅠㅠㅠ어우 저 쥬금 어우윤ㅍ ㅠㅠㅠㅠㅠ미생보면서 둘이 케미 터진다는거 저만 느낀거 아니였네여 ㅠㅠㅠㅠㅠㅠ진짜.둘 꽁냥거릴 때 마다 설레 죽는줄 ㅠㅠ작가님.사랑해여
9년 전
독자17
아.... 달달... 완전설레고... 아ㅜㅜ ㅜㅜㅜㅜㅜㅜ어째여 ㅜㅜㅜㅜ자야되는데못자겠어여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8
율래,,,,연재해주시면 좋을텐데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9
QkfflQkff..f...
9년 전
독자20
저도 요즘 덕심이 폭발에 폭발을 거듭해 흘러넘치는데ㅠㅠㅠㅠㅠ 다음도 부푼 기대를 안고 보러갑니다^^
9년 전
독자21
석율그래 저도 진짜좋아하는데 ㅠㅠㅠㅠ 글이 없어서 아쉬워 하고 있던 찰나에 ㅠㅠㅠㅠㅠㅠㅠ감사합니다 ㅠㅠ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22
헐 사랑스러워요
9년 전
독자24
헐 이게 뭐에요 헐 대박 헐 신알신
9년 전
독자25
와우..진짜좋다....
9년 전
비회원60.155
아............. 지금 다시 읽고 있는데 ........ 안오시나요 ㅠㅠㅠㅠ 맞닿음에서 진도가 안나가서 애타 죽겠습니다 ㅠㅠㅠㅠㅠㅠㅠ 율래가 은근히 없어요........ 돌아와 주세요 제발제발 ㅠㅠㅠㅠㅠㅠ 다시 보고 싶어요 ㅠ
8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ZE:A 임시완군 대학 자퇴? 한 정확한 이유가 23 하아아아아ㅏ아.. 04.11 20:12
ZE:A [변요한X임시완] 연우 (連雨) 21 김설 03.22 14:00
ZE:A [제국의아이들/임시완] 더 이상의 행복은 없다 00 02.27 15:00
ZE:A [변요한X임시완] 연우 (連雨) 16 김설 02.18 00:15
ZE:A [한석율X장그래] 맞닿음34 율래 01.17 22:04
ZE:A [한석율X장그래] 한 발짝, 성큼24 율래 01.13 22:06
ZE:A [한석율X장그래] 시작25 율래 01.09 22:04
ZE:A [한석율X장그래] 심야 영화15 율래 01.04 21:53
ZE:A [한석율X장그래] 집착, 혹은 질투16 율래 12.19 22:13
ZE:A [한석율X장그래] 열감기15 율래 12.17 21:51
ZE:A [한석율X장그래] 접촉 금지15 율래 12.14 21:44
ZE:A [한석율X장그래] 상사병26 율래 12.12 21:15
ZE:A [하정우x임시완] 제목 없음 3 야하아아 12.07 01:00
ZE:A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6 야하아아 11.26 21:12
ZE:A [카디/오일/김수현x임시완] 성석제 첫사랑6 두루미폴더 03.29 02:36
ZE:A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6 뀨ㅣ뀨ㅣ 03.02 00:08
ZE:A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5 온나 02.13 19:18
ZE:A [퓨전/우지호X임시완] 그때의 너, 그 날의 나12 악당 01.25 03:43
ZE:A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0 온나 01.13 18:50
ZE:A [임시완/박경] 회상22 순민민 01.12 20:35
ZE:A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온나 01.10 19:07
ZE:A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0 온나 01.08 10:13
ZE:A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온나 01.06 17:04
ZE:A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69 미인령 01.04 00:24
ZE:A 남쟈기의 은밀한 취미생활22 찌약 06.05 08:21
ZE:A 남작의 비밀스런 취미생활3 찌약 06.04 06:51
ZE:A 제국의아이들네 10남매; 01 베베과자 08.18 17:22
전체 인기글 l 안내
4/28 14:40 ~ 4/28 14:4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