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김남길 이준혁 강동원 엑소 성찬
소세지빵 전체글ll조회 1708l 3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대망의 마지막 시즌입니다. 아직 시즌 1을 안보셨다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 시즌 1을 먼저 보고 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시즌 2를 못 보셨다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 주세요.


시즌3 첫 화는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Marshmello(마시멜로), Anne-Marie(앤 마리)-
FRIENDS












"잘했어, 야옹아. 후회 없는 게 중요한 거 알잖아."


"응.. 피곤하다. 쉴래."








자리에서 일어나니 머리가 핑 돌았다. 잠깐 균형을 잃어서 누군가가 잡아줬지만 쳐냈다. 지금 너무 화가 나서 나쁜 말 나갈지도 몰라. 괜히 다른 아이들에게 상처를 줄 필요는 없었다. 아... 나 들어가면 아가 혼자겠다. 아가를 내려다보았다. 그래, 널 위해서 난 버티는 거야. 아까 그 일 때문에 겁을 먹은 듯 눈을 피하는 아가에게 말했다.







"아가 너는 내 방에서 자. 갈아입을 옷은 옷장에 많을 거야. 알아서 입고 싶은 옷으로 갈아입어."








천천히 발걸음을 뗐다. 아, 순영이 방으로 가야겠다. 계속 머리가 빙빙 도는 느낌이 들어 넘어지지 않으려 천천히 걷는 도중 아가가 나를 불렀다. 멈춰 서서 아가를 돌아보았다.






"왜, 위협할 거면서, 칼등으로 겨눈 거예요..?"


"후회 없는 게 중요하니까."








후회 없는 게 중요한데, 난 항상 후회할 짓만 해. 돌이켜보니 모든 것이 후회로 남았다. 그때 죽은 어미 곁에서 떠나가라 울던 너를 못 본 채 했더라면, 너를 죽인 최승철에게 복수하려 순영이를 찾아가지 않았더라면, 아기 늑대가 나 때문에 죽었을 때 그냥 나도 따라 죽었더라면, 후회로 얼룩져 절망뿐인 내가 없었을 텐데.









#57 아가는 포기를 몰라



가만히 누워서 천장을 바라보았다. 이런 저런 후회 중인데 문이 열리고 순영이가 들어왔다. 그대로 문을 닫고 들어와 침대에 걸터앉은 순영이가 말했다.







"무슨 생각 중이야?"


"후회 중이었어. 왜 아가를 만났을까, 왜 너를 찾아갔을까... 뭐 이런 저런."


"너는 그게 후회구나."


"응?"


"난 네가 날 찾아왔던 그 날이 너무 좋은데, 넌 그게 후회였구나..."


"아..."


"00야. 나는, 네가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쓰고 버려져도 좋은데, 나와 함께했던 날이 후회스럽다고 하면 어떻게 반응해야 할지 모르겠어."


"......"


"아, 미안. 너 힘들 텐데 너무 애처럼 말했다. 내가 이렇게 어른스럽지 못해서 우리 야옹이가 날 자꾸 애처럼 보나."


"아닌데. 너 애처럼 안 보는데."







그냥, 기댈 수 있는 누군가가 필요했다. 꼬물꼬물 기어가 순영이 다리에 머리를 베고 누워 그대로 순영이 허리를 끌어안았다. 머리를 천천히 쓸어주는 순영이가 나긋하게 말했다.








"난 무조건 네 편이야. 네가 말도 안 되는 말을 해도 그게 다 맞아."


"흠, 순영이는 귀여워."


"안 귀엽거든?"


"다 맞다며~ 거짓말쟁이네~"


"아, 이거랑은 다른 거지!"


"흐흫 귀여워. 우리 순영이 너무 귀여워."







허리를 감았던 팔을 풀러 순영이 양 볼을 감쌌다. 말랑말랑한 순영이 볼을 만지며 놀고 있는데 밖에서 뭔가 깨지는 소리가 났다. 뭔 일이야. 빠르게 일어나 밖으로 나가니 잔뜩 굳어있는 아가와 찬이가 보였다. 흐음~? 무슨 일일까. 일단 재료선반에 있던 빈병이 깨져있었다. 명호를 슬쩍 바라보니 알아서 빗자루와 쓰레받기를 가져다 정리를 시작했다. 그것이 아이들 사이의 땡이 됐는지 둘이 동시에 말했다.







"아니, 전 그냥 신기해서 보려고만 한 건데!"


"마녀님이 만지지 말라고 한 건데 자꾸 선반 재료들을 만져서요..!"








하, 짜증날 정도로 귀엽네, 우리 애기들. 나오는 웃음을 흘리며 그쪽으로 다가갔다. 곧 아이들이 나를 피해 뒷걸음질 쳤다. 동시에 그러고 있는 모습을 보니 웃음이 또 나는 거였다. 그런 우리를 빤히 보던 준휘가 겁을 줬다.







"마녀가 실성했네. 너희 이제 죽었다."


"아! 잘못했어요!"


"마녀님 저 청소랑 빨래 더 열심히 할게요!"


"쓰읍 문준휘. 애들 놀리지 마. 이거 만지지 말라고 한 건, 몇 개는 위험해서 만지지 말라고 한 거야."


"위험해요? 왜요?"


"음, 애기들이 잡기엔 다소 위험한 것들이 있지. 다른 종족의 물건이라."


"아... 그렇구나. 이건 뭔데요? 색이 예뻐요."


"요정가루인데, 잘못해서 눈에 들어가면 바로 실명이야. 그러니까 만지면 되겠어, 안되겠어?"


"아... 그런 식으로 위험한 거구나. 세상에나. 그럼 다른 재료는 어디다 보관해요? 예를 들어 짚 인형이라던가..."


"아, 그건 준휘 방... 아가 너, 음흉해~"


"아, 들켰다."









너털웃음을 지으며 이쪽으로 아가가 다가왔다. 나한테 오다니! 조금만 더 오면 아예 나란히 서는 거였는데 눈치 없이 폰이 울린다. 난 진짜 전화랑 안 맞아. 그냥 해지시켜 버릴까. 극단적인 생각을 하며 방으로 들어가 확인했다. 홍지수...? 홍지수가 전화를 한다고? 의아하지만 새로워서 전화를 받았다.







"웬일이야, 네가 전화를 다하고?"


'어... 언니. 전데요...'








아, 아기늑대였구나. 아... 맞다. 아기늑대한테 전화했어야 했는데... 어물쩍 넘어가야겠다.









"아! 아기늑대였어? 안 그래도 전화하려던 참이었는데. 소문이 생각보다 늦네... 벌써 아가는 여기 온 지 음... 3시간이나 지났는데!"


'.....왜, 그러셨어요?'


"얘기하자면 긴데. 들어보니까 지금 최승철 갈증이 절정이라며. 걔네 집보다 우리 집이 훠어어얼씬 안전하다는 판단 하에 납치해왔어."


'네...?'


"걱정 마, 걱정 마! 아주 지네 집이야. 지금 구경한다고 내 재료선반 앞에서 이건 뭐냐, 저건 뭐냐 묻고 있단다. 정 걱정되면 바꿔줄까?"


'아... 아니에요. 언니, 다치지 않게, 해주세요...'








안 그래도 발바닥 다쳐서 찬이가 치료해줬다는 이야기를 해주며 밖으로 나갔다. 혹시라도 많이 걱정되면 놀러 와도 된다고 말하는데 아가가 또 음흉한 표정으로 준휘의 방에 접근하고 있었다. 아니, 아가 그거..! 전화를 끊으며 아가에게 다가갔다. 또 아쉽다며 허탈해 하는 아가에게 준휘가 말했다.







"짚 인형 찾는 거면 네가 잡아채기 전에 권순영이 불태워버릴 거야."


"맞아. 나 그럴 땐 잽싼 편이야."


"오, 다신 안 건들겠습니다."








으휴 진짜. 귀여워...!!!









#58 저녁먹자!


인간의 3대 욕구는 흔히 식욕, 수면욕, 성욕이라고들 하는데 난 아니라고 생각한다. 먹고, 자고, 싸고. 이 얼마나 본능에 충실한 일인가. 아무튼 저녁을 먹기 위해 준비 중이다. 도와주겠다고 한 아가는 식탁에 잘 앉혀놓고 그간 갈고 닦은 나의 솜씨를 발휘하기 위해 손부터 풀었다.







"음식이랑 싸우시게요?"


"아가, 내가 이 순간을 위해 400년을 노력했단다."


"...밥 먹기 위해 사시나 보네요."


"안 먹으면 죽잖니?"


"아...!"


"한식? 중식? 양식? 말만 해."


"저는 오랜만에 한식이요!"


"순영아 김장독 묻어둔 거에서 묵은지 한 포기만 가져다줄래?"


"응."







자고로 한식이라 함은 마늘과 김치면 다 되는 것이지. 뭣도 몰랐을 때 내가 마늘이란 마늘은 죄다 최승철한테 던졌었는데 처음엔 효과 좀 있더니 나중엔 그걸 받아먹더랬지. 후... 짜증나는 뱀파이어 녀석. 내가 그 놈 마늘 내성에 한 획을 그었을 거야. 아참, 김치찌개 좋아하나?







"아가 김치찌개 어때?"


"뭔들이죠~"


"내가 기막히게 만들어줄게!"


"네!"


"이게 납치범과 피해자가 할 대화인가."


"문준휘는 가서 시를 하든 화를 하든 해."


"또 옛말 나오지. 지금 시대가 어느 때인데 시를 읊고 그림을 그려."


"와! 조선시대도 겪으셨겠네요?!"


"조선시대가 뭐니~ 고려도 겪었지~ 아, 고려하니까 생각나네. 전원우가 말 없었니? 걔가 반말하는 이유?"


"오? 몰라요. 뭔데요????"


"같이 고려를 겪었대."


"와... 역시 전여우는 보통이 아니었네요."


"걔가 그래. 말도 안 되는 것 같다가도 묘하게 설득이 돼."







아가도 뭔가 생각할 게 있는지 갑자기 질문이 끊겼다. 마침 순영이가 김치를 가지고 들어오기도 했고 이 틈에 김치찌개에 몰두해서 만들 수 있었다. 아가에게 처음 선보이는 나의 요리인데 실수할 수는 없지.



김치찌개는 사실 금방 만들 수 있는 요리였다. 그래서 같이 먹을 밑반찬을 만들려고 했는데, 딱히 없더라... 저번에 준휘가 구워줬던 고기가 조금 남았는데, 그거라도 먹어야 하나.







"삼겹살도 구울까...?"


"오, 좋아요! 저녁은 든든해야죠!"


"그럼 이것도 굽고, 순영, 아니다. 누구 나 좀 도와줄 사람~?"


"제가 다녀올게요. 말씀만 하세요!"







흠, 아가랑 같이 뜯어올까 싶었는데 순간 비닐하우스에 묶어놨을 종족 생각이 났다. 어휴, 큰일이 날 뻔했네.







"아가는 그냥 앉아있어. 음, 명호야! 비닐하우스 가서 쌈채소 좀 뜯어올래?"


"네."


"조심히 다녀와, 명호야. 다치지 말고."



"네. 걱정마세요."









명호가 나가고 다 끓인 김치찌개를 식탁에 내려놓았다. 숟가락을 아가에게 건네며 맛 좀 봐달라고 뚜껑을 열었다. 아가는 나름 신중하게 맛을 볼 참인지 냄새를 먼저 맡아 보더니 흡족한 듯 끄덕였다. 마른 침을 삼키며 이제 막 떠서 후후 불어 입으로 넣는 아가를 살폈다. 그럼에도 뜨거웠는지 입을 오물오물 움직이던 아가가 엄지를 치켜들며 말했다.









"대존맛."


"응? 그게 무슨 뜻이야?"


"진짜 너무 맛있어요. 세상에... 김치찌개 마스터세요?"


"앗, 정말? 노력한 보람이 있네~"


"와 빨리 먹고 싶다! 솔직히 이걸로도 한 공기는 그냥 비우겠어요."


 






히히. 아가한테 인정받으니까 더 좋아.













#59 네가 잘못했네


저녁을 다 먹고 귤도 까먹고 조금 놀고 나니 시간이 애매했다. 다음엔 시간 맞춰서 아침, 점심, 저녁을 해줘야겠네. 놀 시간이 부족해.








"이제 자자, 아가야."


"아아... 좀 만 더 놀면 안 돼요? 나 궁금한 거 엄청 많은데..."


"어허 일찍 자야 키 커. 씻고 자자."


"성장판 닫힌 지가 언젠데..."


"내일 놀면 되지. 오늘만 날이 아니란다~ 내일 더 놀자!"


"네에..."


"옷 편한 거 많으니까 아무거나 꺼내서 입어도 돼. 진짜야."


"편한 거요...? 다 명품이던데요...?"


"명품은 안 편하다니? 괜찮으니까 갈아입고 자~"









 
아가를 내 방에 밀어 넣고 나니 나는 갈 곳을 잃었다. 닫힌 내 방문을 빤히 보다가 앞을 보니 순영이가 눈을 빛내고 있었다. 아 또 저러면 놀리고 싶은데. 순영이를 살짝 흘기며 말했다.







"소파에서 잘 수 있지? 난 너 방에서 잘래."


"......"


"저런 면을 보면 마녀가 맞는 거지."


"내가 뭐? 나 굉장히 착한 편이야."



"아, 그러시구나..."


"그 반응은 뭐야, 찬아? 나에 대한 도전장인가? 저번엔 최승철 편들더니."


"앗..! 아닙니다!"


"내가 소파에서 잘게, 야옹아. 내 침대 넓으니까 편하게 자..."


"그러면서 지 침대 넓다고 어필하네."


"문준휘 빨리 네 방 안 들어 가냐? 삐딱하게 서서는 시비 걸고 지랄이네."


"권순영."


"...미안."









또 쀼루퉁하게 입술을 내민다. 귀여워 진짜.







"장난이야. 같이 자."


"저 음흉한 악마랑 같이 자겠다고?"


"뭐 어때. 나 쟤 꼬실 때 안 해본 게 없는데. 선물도 주고 찔러도 보고 아양도 떨고 옷도 벗고."


"크흠...! 전 들어가 자겠습니다..."


"야옹아... 그런 식으로 말하면 어떡해... 그래봤자 걸치고 있던 코트 벗어서 나 준 거잖아..."


"내가 틀린 말 했다니? 코트도 옷이야."


"하, 영양가 없어. 서명호 너도 들어가 자라."









준휘와 명호가 방으로 들어가니 남은 것은 나와 순영이었다. 붉은 귀를 숨기려 고개를 숙인 순영이가 가마솥을 가리키며 말했다.







"약 다 됐어..."


"아, 고마워. 지금 먹이고 자야겠다."


"만지지마. 내가 할 게."








혹여나 나에게 저주가 스밀까 날 지나쳐간 순영이가 가마솥 째 들었다. 하긴, 그 녀석에게는 약병에 담아줄 필요가 없지. 대충 국자만 챙겨서 비닐하우스로 향하는 순영이를 따라갔다. 졸졸 쫒아가니 지친 듯 축 쳐진 그가 보였다. 입에도 뭘 물려놨네... 재갈처럼 물려놓은 굵은 밧줄을 푸르니 그가 정신이 든 듯 나에게 달려들며 포효했다. 그 모습에 순영이가 가마솥을 내려놓더니 그의 목을 한손으로 잡으며 제압했다. 이마에 핏줄이 서는 그를 확인하고 순영이의 팔을 쓸었다. 손아귀의 힘을 뺀 덕에 가쁜 숨을 몰아쉬고 있는 그에게 말해주었다.






"해독약이야. 공짜로 해주는 대신 소문 좀 내주렴. 건들면 어떻게 되는지 너의 경험담을 널리 퍼뜨려줘."







순영이가 내 손에 들린 국자를 가져가 해독약을 떠 그에게 먹였다. 꿀떡꿀떡 잘도 받아먹는 그를 확인하며 말했다.







"난 먼저 들어가서 씻을 게 순영아. 얘 대충 약 기운 도는 거 같으면 밧줄 풀어줘."


"알았어."








뒷일은 순영이가 해줄 테니 비닐하우스를 나서 집으로 들어왔다.










#60 또 싸우네...



집으로 들어가니 준휘가 소파에 앉아있었다. 곧 나를 보더니 나에게 볼일이 있는 듯 자리에서 일어나 다가왔다. 무슨 일이지..? 나 또 뭐 사고 쳤나...? 급하게 머리를 굴리고 있는데 뜻밖의 말을 한다.







"인어한테 전화 왔었어."


"네가 받았...니...?"


"응. 근데 그냥 대답 안 했어. 듣기만 했어."


"아, 그래...? 고생했어. 힘들었을 텐데."


"...별로."


"근데 왜? 다시 전화달래?"


"아니. 뭐, 인간 데려간다고 자기한테는 말을 해주지 그랬냐고 성내더니 벌로 늑대 화장품 사다달라던데."


"아!!!! 화장품!!!! 내일 사서 줘야겠네..."


"잊은 거 같더라. 그럴 줄 알고 내가 아까 사왔어."







준휘가 소파 옆에 있는 쇼핑백을 가리켰다. 오, 내가 좋아하는 브랜드...! 감동적이야...







"흑... 문준휘 똑똑한 거 너무 좋아..."


"이건 똑똑한 게 아니라 잊을 수가 없는 거야. 일처리 제대로 못하면 신경 쓰이는 거고."







으이구 날 위해 사온 거면서. 칭찬하려 머리로 손을 뻗는데 아주 부드럽게 빠져나가더니 비웃어 주곤 자기 방으로 들어갔다. 하하.. 문준휘 진짜... 너무 사랑스럽네. 억지웃음을 지으며 소파에 앉아 쇼핑백을 주웠다. 내용물을 확인해 볼까나. 하나하나 꺼내보았다. 이거, 나 다 떨어진 건데! 어, 이거 내가 저번에 이쁘다고 한 블러셔다. 헐, 내가 사고 싶다고 노래를 불렀던 신상 아이섀도... 그 외엔 그냥 기본적인 화장도구들과 기본적인 화장품이었다. 이건 도저히 참을 수 없었다. 당장 문준휘 방앞으로 가 문을 벌컥 열었다. 침대에 누우려 이불을 들추던 준휘가 나를 돌아보았다. 그런 준휘에게 성큼성큼 다가가니 침대 위로 올라가 반대쪽으로 넘어서선 커진 눈으로 나를 보았다. 계속 도망다닐 것 같으므로 가만히 서서 엄하게 말했다.








"이리와 봐, 문준휘."


"뭔데. 거기 서서 말해."


"아, 빨리 와 보라고."








나의 진지함에 못 이겨 침대를 둘러서 최대한 천천히 내 앞으로 왔다. 그런 준휘의 손을 두 손으로 감싸 잡으며 말했다.







"그 동안 속으로 너를 욕하던 나를 용서하렴. 너의 큰 뜻을 내가 헤아리지 못했어."


"앞에 말 빼고 다시 말해."


"문준휘가 최고야."


"뭐 때문에 그러는 건데?"


"저거 내가 사고 싶었던 화장품들이잖아. 너 최고야, 진짜."


"하... 알겠으니까 나가. 권순영 들어와."


"그럼에도 불구하고 넌 최고야. 그 사실 잊지말아줬으면 해. 문준휘가 최고다!!!"


"아 좀!!! 저기 권순영 좀 보라고!!"








준휘의 말에 천천히 뒤돌아보니 거실 소파에 기대듯 앉아서 이곳을 보고 있는 순영이가 보였다. 억지웃음을 지으며 일단 준휘 손부터 놓았다. 그러나 순영이는 이미 화가 잔뜩 난 것 같았다.







"왜? 더 해. 다 해. 아주 끝까지 해봐."


"아니 순영아... 그게 아니고..."


"더 해보라니까?"


"내가 그럴 줄 알았지. 빨리 나가서 악마 좀 달래. 난 자게."


"어디서 같이 외도해놓고 빠져나가?"


"마녀가 날 꼬셨나? 감사 인사를 좀 거하게 한 거지."


"어쭈. 야옹이 던져놓고 지는 쏙 빠지는 거 보게? 내가 야옹이를 혼낼 것 같아?"


"아 거참!!! 잠 좀 잡시다!!! 아니 뭔 밤낮 할 거 없이 싸움질을 하세요?!!!"








아가가 방문을 열며 소리쳤다. 아!!! 아이고, 우리 아가 잘 시간에 내가 무슨 짓을.








"미안해, 아가야. 어여 자. 조용히 할게."


"뭐라고 하실 줄 알았는데... 일단... 감사합니다. 안녕히 주무세요."








아가가 고개를 주억거리며 다시 방안으로 들어가니 정적이 돌았다. 준휘는 내 어깨를 밀어 날 방 밖으로 내보내곤 문을 닫아버렸고 순영이는 나를 빤히 보다가 명호 방으로 들어갔다. 아... 삐졌다... 오늘 명호 방에서 잘 건가봐... 아... 어떡해야 할 지 모르겠는데 순영이가 방밖으로 나왔다. 명호의 겉옷을 입고 나온 순영이가 의아했으나 그렇게 심하게 삐진 건 아닌 것 같아 다행이었다. 곧 순영이는 쇼핑백을 들며 말했다.








"이거 늑대 거지?"


"응? 응... 왜?"


"갖다 주고 올게."


"어, 거기에 내 것도..."


"야옹이 건 내가 사다 줄 거니까 그렇게 알아. 문준휘가 사다준 것보다 더 비싼 거 더 좋은 것도 추가해서 사줄게."


"그.. 그래... 지금 가게?"


"응. 누구 때문에 열 뻗쳐서 식힐 겸 지금 다녀올게. 이지훈이 부탁한 것도 있고."


"잘 다녀와... 그... 아기 늑대한테... 아가 잘 있다고... 전해주고..."


"어."


"꼭이야..."


"어."








최악으로 삐쳤네... 하...












***



오늘은 [시즌1 15 #72 연기자 데뷔]부터 보시면 이해가 잘 되실 겁니다!


[#60 또 싸우네...]는 [시즌2 12 #56 의문의 분홍빛 물약]으로 이어집니다.



괴기동 시즌1, 2, 3을 통틀어 아픈 손가락이 3명 있어요.
최좀비, 윤인어, 마녀...
우리 아픈 손가락들... 행복만 해...



뷔버셉 3주년 특집을 쓰면서 생각한 건데요...
괴기동 완결나고 한참 후에 원우가 새로운 사랑을 만나게 된다든지,
한 100년은 더 지난 후에 민규, 아기늑대, 지훈이가 담소를 나누며 같이 밥 먹는 내용이라든지,
마녀가 승철이를 데릴사위로 들여선 인간이랑 편먹고 구박하는 거라든지...
뭐 아이디어가 퐁퐁 샘솟았으나 하아아안참 후의 이야기겠죠?^0^/




아참, 댓글 잘 읽고 있어요8ㅁ8
그대들의 댓글이 저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답니다8ㅁ8
11편에 추천 2개도 감사해요8ㅁ8
항상 애정해주시는 만큼 열심히 쓰겠습니다!!




*암호닉입니다*
(가장 최근 편에 신청해주시면 추가해드리겠습니다^0^/)


성장통, 유한성, 유레이드, 호시탐탐, 0917, 후아유, 봄유, 루미너스, 아몬드봉봉, 뿌랑둥이,
쿠조, 도도, 뿜뿜이, 11230, 전주댁, 하늘빛, 나나, 오링, 한콩, 씨씨,
사미, 016326, 쿠마, 츄러스, 냐옹(찬이), 바람개비, 오솔, 이슬, 앨리스, 호접지몽,
로블링, 호굼, 버밀리온, 소보루, 아움, 호빵, 모찌모찌, 웬디, 치킨팝, 미키,
프레이그런스, 순주, 선쿱, 필소, 순찌, 푸르던, 문홀리, 호시시해, 쿠쯔, 체셔,
진투, 제이, 구팔, 율, 콩유레베, 눈누, 붕어, 뀨사랑, 플루토, 시옷
애정, 저너누복덩어리, 윰윰, 도담, 귤멍찌, 잠시, 뿌뽀뿌뽀, 팔시, 댕, 메론빵,
슈, , 꾸끈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소세지빵
안녕하세요~! 자주 뵈니 좋구먼유~
4년 전
독자1
선댓입니다!
4년 전
소세지빵
안녕하세요~!
4년 전
독자5
순영이는 어김없이 질투가 심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귀여워 우리 아가는 마녀 집에서 평온하데 잘 지내고 있었던 거 같아서 좋네요 마녀 집에서 아가가 행복했으면 됐죠 그만큼 마녀가 아가를 신경썼고 그만큼 아껴준다는 거니까요!
4년 전
독자2
버밀리온입니다!!! 빠르게 읽고 올게요~~~
4년 전
소세지빵
버밀리온님 안녕하세요~!
4년 전
독자4
오늘도 역시나 빠질 수 없는 순영이의 질투 진짜 너무 귀여워요ㅠㅠㅠㅠㅠ 인간 귀여워하는 마녀도 너무 귀엽습니다ㅠㅠ 진짜 모든 캐릭터들이 매력이 넘쳐서 애정도 넘치는 것 같아요 아 맞다 오늘부터 괴기동을 정주행하고 있었어요! 진짜 시간이 이렇게나 빨랐나 싶기도하고 별별 생각이 다 들었습니다.. 언제 읽어도 재밌더라구요 뷔버셉 올려주신것도 괴기동 정주행이 끝나면 뷔버셉도 한번 정주행하려구요 텍파버전을 분명 받은것같아서 찾아봤는데 괴기동 2밖에 없네요.. 쥬륵... 그래도 좀 더 몰입하기 쉽게 글잡에서 정주행하려고합니닷... 진짜 전에 욕쟁이 글도 정주행했듯이 뭔가 다 다른느낌으로 몰입감이 좋아서 작가님 글이 너무 좋아요ㅠㅠㅠ 이건 제 소심한 고백입니다 받아주세요ㅠㅠㅠㅠㅠㅠ 진짜 오래 글써주세요 사랑해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앞으로 더 오래 뵐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너무 잘읽었습니다 글써주셔서 감사해요!
4년 전
소세지빵
https://instiz.net/writing/3482200 여기다가 이메일 주시면 시즌 1 텍파 드릴게요!! 필요 없으시다면... 말구요...8ㅁ8
4년 전
독자22
호에게ㅔㄱ 당장 달려갑니다
4년 전
독자3
선댓 뿌랑둥이입니다!
4년 전
소세지빵
뿌랑둥이님 안녕하세요~!
4년 전
독자11
아아아아아아아아아악!!!!!!!!!!!!!!!!!권순영!!!!!귀여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우 전여우 진짜 뭔가 얄미운데 발리구ㅠㅠㅠㅠㅠ 미쳐요ㅠㅠㅠㅠ '전부를 앗아가 놓고 제 정신이길 바라? 염치도 버릇도 없이 건방지게.' 이 부분 아주 미쳐버립니다ㅠㅠㅠㅠㅠ 어우 여주 진짜 당차네욬ㅋㅋㅋㅋㅋㅋ멋져욬ㅋㅋㅋㅋ 준휘 진짜... 츤데레.. 흑.. 문준휘.. 넌 최고야.. 명호랑 찬이는 항상 귀엽고ㅠㅠㅠㅠ 마지막에 삐쳐서 단답으로 대답하는 권순영으로 넉다운ㅠㅠㅠㅠ 웁니다ㅠㅠㅠㅠ 울어요ㅠㅠㅠ 작가님 항상 말하지만 사랑합니다...💕 다음 편도 기대할게여~
4년 전
독자6
꾸근입니다!
4년 전
독자7
선샹님 ㅠㅠㅠ진짜 시상에마상에 진짜 아니 순영이 삐지는것도 귀엽고 ㅠㅠ윽 제 심장 살려주세요 벌써 완결이 보인다니 ㅠㅠ 전 아직 저 괴기동속에서 영원히 살래요 ㅠㅠ 진짜 제가 선생님글 알림뜨자마자 심장이 멈췄어요!! 선생님 이제 저 책임지세요❤️ 항상 글써주셔서 감사해요 ㅠㅠㅠ
4년 전
독자8
도도입니다❣️
4년 전
독자10
자까니뮤ㅠㅠㅠㅠㅠㅠㅠ세상에 저 오늘 알바하면서 멘탈털털된거 어떻게 아시고 이렇게 오신답니까?!!? 아가 납치사건은 봤던 상황인데도 또 이렇게 마녀입장에서 보니 세상 맘아파ㅠㅠㅠㅠㅠ다들 우리 마녀 마음깊은거 진짜 알아줘야한다!!!그져!!!!? 오늘도 순영이는 귀엽습니다 악마도 귀엽고 아주 잘어울려요 흐뭇😉 오늘도 재밌게 읽고 가요!
4년 전
독자9
소빵님ㅠㅠㅠㅠㅠㅠ루미너스 입니다ㅠㅠㅠㅠ정말 오랜만에 댓글 남기고 가요ㅠㅠㅠㅠㅠ늦개라더 챙겨는 봐왔는데 이따 남겨야지 하다가 못 남긴 글이...(먼산)우리 마녀 시즌1때는 밉고 시즌2때는 뭐지 싶었고 이번 시즌에눈 눈물 쫙쫙나게 만들어쥬네여ㅠㅠㅠㅠㅠㅠ저한테도 슬슬 아픈 손가락ㅠㅠㅠㅠ물론 최뱀파때도 미웠지만 이 언니는 뭐때문에 이렇게꺼지 하나했는데 하나하나 너무 마음 아파여ㅠㅠㅠ마녀언니도 얼른 꽃길만 걸어줘여ㅠㅜㅠㅠㅠ요즘 현생 너무 힘든데 이번 주말에도 괴물동거 정주행하면서 힐링 좀 해야겠어여❤️❤️
4년 전
비회원46.89
댕이에요! 아 진짜 준휘... 너무 미워할 수 없는 캐릭터인 거 같아요ㅜㅜ 못 잊는 거지만 그래도 마녀님 생각해서 산 거잖아요... 깜찍하고 스윗한 준휘...ㅜㅜㅜ 순영이 질투도 넘 귀여워서 맨날 놀리고 우쭈쭈하고 해주고 싶어요ㅜㅜ 뷔버셉 올려주셔서 오랜만에 쫙 정주행하고 잤어요!!ㅜㅜ
4년 전
비회원161.178
호접지몽입니다 이번편에선 아가 덕분에 그래도 마녀가 좀 밝아보여서 다행이네요!ㅠㅠㅠ 안그런척 세심한 준휘 너무 좋아요ㅠㅠ항상 질투하는 순영이는 너무 귀엽고ㅠㅠㅠ 완결되고 나올 뒷이야기도 궁금하고 기대되네요!!
4년 전
독자12
뀨사랑입니다 원우의 새로운사랑 재밌을거같아요!!!ㅎㅎㅎ 마녀의 마음을 알게되어서 내용이 다시 새롭게 느껴져요ㅠㅠ 작가님천재ㅠㅠㅠ
4년 전
독자13
후아유입니당 앜ㅋㅋㅋㅋㅋㅋㅋㅋ마지막에 쑤녕이 질투하는거 왜이리 귀엽죠 그리고 우리 마녀는 후회할일을 하지 않는다는 말 이때까지 많은 걸 겪고 해서 그애 따른 결론인거겟죠ㅠㅠㅠㅠ
4년 전
독자14
메론빵이욧!! 너무 재밌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이 귀여운사람들... 아니 귀여운...음... 생물..아니.. 음... 귀여운...음... 뭐죠.. ㅇ..악마... 몽마..강시...유령...!
4년 전
비회원65.83
안녕하세요~ 로블링이예요ㅠㅠ 오랜만에 들어와서 댓글 남깁니다!!!ㅠㅠㅠㅠ 같은 상황에 마녀 시점을 알게되니까 우리 마녀 너무 신경쓰이네요...ㅠㅠㅠㅠ 작가님 날씨도 추워졌으니 감기 조심하세여"~~~~
4년 전
독자15
안녕하세요 소보루입니다! 마녀가 아가와 새삼 가까이 있는 것만으로도 기뻐하는 게 너무 찡해요 근데 마녀 이러다가 언젠가 터져버리지 않을까 싶어서 걱정도 되고ㅜㅜ
4년 전
독자16
아아악... 저는 이제 글렀어요 새벽부터 읽어서 결국 다 읽어버렸어..... 너무 몰입하면서 봐버련내.. 찔찔 울면서 봤어요 사랑해요~!~!
4년 전
독자17
안녕하세여 작가님 치킨팝이에요ㅠㅠㅠㅠㅠ
6화부터 못보다가 오늘 싹 다 봤는데 거의 매 화 마다
수ㄴ영이 질투,,,, 너무 좋아요,,,,, 킼ㅋ티ㅣ키키티키쿠ㅠㅠ
귀여워,,,, 작가님도 제가 사랑ㅇ해요,,,, 다음편도 기대 할게요ㅠㅠㅜㅜ💖💖💖

4년 전
독자18
[이슬]로 암호닉 신청합니다!!! 아아 ㅠㅠㅠㅠㅠ 시즌1부터 쭉 보고 있는 독자입니다 시즌1을 볼때는 분명 비회원이였는데 지금은 회원이구 엉흑허ㅠㅠㅠ최좀비를 너무 사랑해서 암호닉도 쵷좀비아내였고 아헝헝 부두술사가 쬐끔 미웠는데 지금은 최좀비도 강시 준휘도 너무 좋아요 약간 아무말대잔치지만 시험이 하루 남은 시점에서 이걸 읽는데 현타가 오지만 또 너무 재밌고 어허엉ㅠㅠㅠ사랑해요ㅠㅠㅠㅠㅠㅠㅠ
4년 전
소세지빵
엇 대박! 오래만이에요!!!!
4년 전
독자19
엉엉 권수녕ㅇ 너무 귀여워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너 머ㅜ 귀ㅕ우어ㅠㅠㅠㅠ
4년 전
독자20
[김몽]으로 암호닉 신청해요!! 오늘 드디어 정주행 다했습니다... 넘 재밋오요 ㅠㅠㅠ 이제서야 정주행 다한 제가 너무 한심하네요 8ㅅ8... 자까님 사랑해용 ㅠㅠㅠㅠㅠㅠㅠ흑흑
4년 전
독자21
[급식체]로 암호닉 신청합니다
흑흑 소빵님 완전 오랜만입니다 저를 기억하실진 모르겠지만..!!
우리 소빵님 글을 항상 재미있어요 제본 나오면 날아갈것같습니다..
우리 마녀 아가인간 생각하느라 악역도 하고 정말 마음이 아파요 ..ㅠ
마녀네 식구들 티키타카도 좋고 순영이 질투도 너무 귀엽고 찬이 너무 핏덩이 너무 아가ㅜㅠㅠ 우리 명호 착해 근데악마야 ㅠㅠ 마녀 위해 일해
시즌3 완결 안나면 좋겠습니다 평생 연재해주세요..

4년 전
소세지빵
와 대박 너무 오랜만이에요!!! 제본은 고려해보고 있긴 한데... 과연 좋아하실지 모르겠어서... 일단 열심히 고민해보겠습니다^0^/
4년 전
비회원22.70
[또벼링] 으로 암호닉 신청합니다....! 그냥 블로그에서 빙의글만 보던 제가 인스티즈에도 있다는 걸 알게 되어 어젯밤부터 시즌1에서 지금까지 정주행 마친 독자입니다...!! 진짜...진짜 글 너무 잘 쓰세요...보면서 너무 재밌고 막 세계관 다 이어지고ㅠㅠㅠ이런 체계적인..? 글은 처음인지라 감동 받으면서 여기까지 쉼없이 달렸네요..ㅠㅠㅠㅜㅠㅜㅠ시즌1부터 안 운 편이 없는 거 같아요...그냥 마녀 마냥 나쁘게 보고 욕하고 그랬는데..이렇게 짠내나면 누굴 원망해야 하는데ㅠㅜㅠㅜㅠㅜ
이 글을 왜 이제서야 알게 됐는지 제가 너무 원망스럽고...그래서 시즌1,2 텍파도 얻을 기회 조차 없었다는게ㅠㅠㅠㅠ그냥 제가 이런 대작을 왜 지금 봤을까요ㅠㅠㅠㅠㅠㅠㅠ지금부터라도 항상! 꾸준히! 댓글 달면서 보겠습니다ㅠㅠㅠㅠㅠ! 이런 띵작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4년 전
소세지빵
어어... 혹시라도 제 답글을 보실지 모르겠으나 만약 보신다면 https://www.instiz.net/writing/3482215 이 링크로 들어가셔서 이메일 남겨주세요. 보내드릴게요^0^/
4년 전
독자23
당근먹는꿀벌입니다ㅠㅠㅠㅠ소빵님ㅠㅠㅠㅠㅠ 이 편 너무 좋아요 진짜...마녀언니랑 인간이랑 평생 같이 살게 해주세요ㅠㅠㅠㅠㅠㅠㅠㅠ 마녀가 해준 요리 먹는 인간 보면서 얼마나 행복하돈지...시즌1 때는 그냥 넘어갔던 장면들을 세세히 보게되니까 너무 좋아요ㅠㅠㅠㅠㅠㅠ 문준휘 세심한 남자ㅠㅠㅠㅠㅠㅠ하나하나 기억해주고 아무도 모르게 은근히 챙겨주는 거 넘 좋네요 진짜ㅠㅠㅠ 소빵님 정말 적게 일하시고 많이 버세요...오늘 새벽 너무 즐겁습니다 8ㅁ8❣
4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617 1억 12.23 02:39
이준혁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1 1억 12.20 02:18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427 1억 12.19 01:40
전체 인기글 l 안내
4/30 18:00 ~ 4/30 18:0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