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SWWD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샤이니 엑소 온앤오프 김남길
SWWD 전체글ll조회 798l 3
유수를 보시는 분이 많이 없을거 가튼딩..ㅠㅠ...

그래도 전 유수만자니까 써봅니당...^O^...




01. 첫 만남

- 내가 여섯 살 때, 처음 박유천을 만났다.

나는 처음에 박유천을 본 것을 생생히 기억한다. 내가 여섯 살 때, 처음 피아노 대회를 나갔을 때 였다. 나는 나름대로 학원에서 손 꼽히는 인재였다. 때문에 선생님께서도 내 연주를 보러오셨고, 그 기대감에 나는 엄청나게 긴장을 하고 떨었다. 나비넥타이를 맨 거울 속의 내 모습을 수 백번도 더 바라보고, 손톱을 깨물며 내 순서를 기다렸다.

도저히 가만히 기다릴수 없었던 난, 먼저 하는 아이의 연주를 들으려고 홀에 나갔다. 홀애 나간 나는, 경악을 금치 못했다. 그 이유는 누더기 같은 그 아이의 옷차림이 도저히 이런 대회와는 어울리지 않았기 때문이고, 또 우리 학원 선생님 보다 잘하는 아이의 연주 때문이었다. 눈을 감고 피아노 의자에 앉아 닿지않는 다리를 동동거리며 연주하는 음색은 물방울이 통통 튀는 듯한 느낌이었다. 홀 전체를 울리는 즐겁고, 웅장한 소리에 관객들은 모두 미소를 지으며 아이를 바라보았다.

매료 된 것이다.

나는 저 아이를 이기지 못 할 거야, 상을 타지 못 할 거야. 초조해졌다. 엄마가 아끼는 고급스러운 꽃병을 깼을 때 보다 더 가슴이 뛰었고, 무언가를 직감한 나는 그 길로 뛰쳐나왔다. 나는 도둑이 경찰에게 쫓기듯 집으로 달렸고, 어느새 내 얼굴은 눈물로 흥건했다. 집에 들어서자마자 유모가 나를 반겨주었고, 하지만 나는 거세게 뿌리치고 피아노 앞에 앉았다. 눈물을 주체 할 수가 없어서 흐르는 눈물을 그대로 내버려 둔 채 연주를 시작했다.

매트로놈을 틀어놓고 하는 내 연주는 그야말로 정석적인 연주였다. 그렇게 못하는 것도 아니고, 잘하는 것도 아닌 틀에 박힌 흔한 연주. 나는 이렇게 쉽게 발견 할 수 있는 걸 왜 여태까지 발견하지 못했을까. 왜 주위에서는 나를 잘한다고 격려만 해주었을까. 나는 새빨개진 눈을 부비고, 그 아이처럼 연주하려고 애를 썼다. 내가 배운곡을 연주했었는데, 나도 조금만 연주하면 될 꺼야.

"아니야, 이게 아닌데!"

여러 번을 반복해서 쳐보아도 나는 그 자유로운 음영에 도착할 수 없었다. 아스리한 그 아이의 피아노 연주가 계속 내 귓가를 맴돌았다. 딱 50번 째 그 곡을 칠 때, 보다 못한 유모가 나의 팔을 잡고 말렸다.

"도련님, 도련님의 연주는 아무도 못 따라와요. 그러니까 이제 좀 쉬시는게...!"

"싫어!"

울면서 나는 피아노를 붙잡았다.

"조금만 더 연습하면 잘 할 수 있을 것 같아. 나 정말 그 애처럼 잘 할 수 있을 거 같아."

쩔쩔매는 유모를 뒤로하고 엄마가 대회장에서 사라진 나를 찾아 다시 집으로 돌아온 3시간 후까지, 나는 울면서 피아노를 쳤고 엄마의 얼굴을 보자마자 기절하 듯 쓰러졌다. 그 일이 있고 난 후, 나는 처음 거짓말을 했다. 아파서, 배가 너무 아파서 도저히 견딜 수 없었다고. 울면서 피아노를 치던 내 모습을 본 엄마는 알면서도 모르는 척 해주는 듯 했다.

"우리 준수가 너무 긴장을 했구나,"

내 머리칼을 쓰다듬으며 미소짓는 엄마에게 1등은 누구냐고 물었다.그런 내 모습에 다시 미소지으며, 1등이 누가 됬는진 모르지만 준수보다 잘 하는 애는 아닐꺼야 하며 나를 위로했다. 내가 아프지 않고, 떨지 않았다면 내가 1등을 했을 거라고. 그리고 엄마는 나를 간호하다가 방을 나갔고, 문이 닫히는 소리가 나자마자 나는 참았던 눈물을 터트렸다.

'나는 1등이 될 수 없어, 그 애가 얼마나 잘 하는데.'

 6살 인 나에게 폭풍같던 그 날 밤이 지나고, 나는 피아노에 집착하게 되었다. 예전에도 착실히 나가던 피아노였지만 학원이 끝날 때 까지 그렇게 연습했다. 피아노는 나에게 자존심이었다. 감동과 격정이 공존하는 피아노가 좋았다. 그 어린나이에도 피아니스트를 장래희망으로 정할 만큼의 그런 나에게 그 남자아이는 엄청난 충격이었다. 연습의 연습을 거듭해 더 이상의 큰 대회도 떨지 않을 만큼 단련한 후에, 나는 대회라는 대회는 모조리 다 나갔다. 단지 그 남자아이와 경쟁해 보기위해. 하지만 그 대회 이후로 한 번도 그 남자이이를 본 적이 없었고, 그 아이가 없는 대회는 모조리 내가 상을 휩쓸었다. 항상 상을 받을 때 마다, 1등 없는 2등이 된 기분이 들어 상을 받은 그 날 밤이면 나는 울부짖으며 잠이 들었다. 다음 대회에는 꼭 그아이가 나오길 기도하면서.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헐모바일!!!!!!진짜수고하셨어요 느낌있음..
11년 전
글쓴이
감사함다유ㅠㅠㅠㅠ
11년 전
독자2
헐 유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여기서 유수를 볼줄은 몰랐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사랑해요ㅠㅠㅠㅠ
11년 전
글쓴이
유수ㅜㅜㅜㅜ 유수 ㅠㅠㅠㅠ 유수만세ㅠㅠㅠ
11년 전
독자2
대박 유수다!!!! 윤재만자지만 유수도 너무 좋아여ㅠㅠ 내용도 좋고ㅜㅜ 비회원이지만 저의 사랑을 받아주세요ㅋㅋㅋ
11년 전
글쓴이
감사함당♥♥♥ㅠㅠㅠ
11년 전
독자3
유수라니ㅜㅜㅜㅜ은혀로운유수ㅜㅠㅠㅠ흡.....유수는사랑입니다♥
11년 전
글쓴이
유수는 사랑이져 ㅠㅠㅠ
11년 전
독자4
헐 너무재밋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유수는사랑이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1년 전
글쓴이
감사함다유ㅠㅠ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독자5
유수대박 ㅜㅜㅜㅜㅜ유수너무좋아여 ㅜㅜㅜㅜㅜㅜㅜ사랑합니다 ㅜㅜㅜㅜㅜㅜ
11년 전
swwd
저도 사랑함니당 ㅠㅠ!
1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전체 인기글 l 안내
5/28 11:48 ~ 5/28 11:5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