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김남길 몬스타엑스 이준혁 강동원 엑소 성찬
글쓰닝 전체글ll조회 7018l 20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 Chapter 1




    쨍쨍할거라 그렇게 호언장담을 하더니,


    "형 그 위에 작은 우산 좀."

    "오늘 비 안 와."

    "아 빨리! 엘리베이터 왔어."

    "아, 걍 가. 절대 안 온다니까?"


    그건 그냥 제 몸 하나 편하려고 한 말이었나 보다.


    "아이씨.."


    화면을 가득 채운 환한 미소 한가운데 굉음을 동반한 물방울이 튀었다. 놀란 눈을 뜨고 올려다본 하늘은 여전히 맑음, 말 그대로 마른 하늘의 날벼락이었다. 해찬은 황급히 27동 건물 안으로 몸을 숨겼다. 밑도끝도 없는 소나기에 어제 새로 산 회색 후드티에 검은 반점이 찍혔다. 불쾌한 표정으로 어깨를 털어낸 해찬은 새어나오는 육두문자를 속으로 삼킨 채, 짙은 쌍커풀이 앉은 두 눈을 아래로 두었다가 슬쩍 들어 올렸다.


    [좀 데리러 와]

    [비온다고]

    [형]


    답장이 있을 리는 만무했다.

    이동혁 이….

    이해찬은 이를 바득바득 갈았다. 우산 그거 하나 꺼내주는 게 뭐 그렇게 어렵다고 사람을 개고생을 시키고 난리야 동생 생각하는 마음이라고는 개밥에 말아서 고양이한테 던져줄 새끼, 내가 누구 때문에 집에도 못 가고 있는데. 지만 데이트한다 이거지 하여튼 정이라고는. 짜증스럽게 머리를 헤집은 이해찬은 이동혁이 절대 오지 않을 거라는 걸 너무나 잘 알아서 열받았다.


    "이해찬?"


    갑작스레 내린 비는 기칠 기미도 없이 한참을 내렸다. 억수같은 빗소리 사이로 누군가 뒤에서 얼굴을 빼꼼 내밀며 해찬을 불렀다. 아 여기 학군단 건물이구나. 해찬은 그제서야 주위를 두리번거렸다.


    "어. 수업 끝났냐?"


    이제노는 고개를 한 번 끄덕이며 옆에 있는 자판기에 천 원 짜리를 밀어넣었다. 답지않게 그는 희한한 브로치가 달린 모자를 쓰고 있었다. 패션 뭐야.. 생각하는 이해찬의 옆에서 이제노는, 기계가 뱉어내는 천 원을 미련 없이 주머니에 꽂으며 고개를 슬쩍 숙였다. 비 와? 잔뜩 찡그린 눈으로 밖을 보며 말했다. 이해찬은 어. 하고 짧게 대답했다. 그 대답에 제노의 시선이 자연스레 아래로 떨어졌다. 환하게 웃고 있는 여자가 해찬의 휴대폰 화면을 가득히 채운 것은 언젠가 그의 통화가 종료된 이후로 계속이었다.


    "..누구?"


    그때까지도 이해찬은 밖을 살피는 중이었다. 머릿속엔 온통 이 생각 뿐이다. 집에 어떻게 가지, 빨리 짐 싸야 되는데,


    "여자친구?"


    넌지시 던져진 이제노의 물음에, 이해찬은 그제야 고개를 돌렸다. 제노와 시선을 맞추면서도 해찬은 주어를 알지 못했다. 고개를 갸우뚱거리는 해찬에 제노가 시선을 슬쩍 내렸다. 동기화라도 된 것 마냥 그를 따라 도르륵 내려가는 이해찬의 검은 눈동자가 잔뜩 커진 눈에 의해 더욱 또렷하게 드러났다.


    "아니야!"


    황급히 휴대폰을 뒤로 숨겼으나 이제노는 기어코 한쪽 눈썹을 치켜 올린 채 해찬에게로 눈을 돌렸다. 그 시선의 끝이 날카로웠다. 이해찬은 그 눈빛에 크게 동요하지 않은 척했다. 이해찬의 떨떠름한 표정을 마주하고 나서야 제노는 해찬을 향한 날선 시선을 거두었다. 뭔가 대충 눈치 챈 표정이긴 했다.


    "우산 있냐?"

    "없어."

    "그래? 잘 가라."

    "응."


    말을 돌리면 더이상 묻지 않을 것을 알았다. 지금이라도 자리를 벗어나야 이 압박을 벗어날 수 있을 것이었다. 이해찬은 내키지 않는 걸음으로 유리문을 나섰다. 처마 아래로 굵은 빗물이 사정없이 튀었다. 이 비를 우산도 없이 온전히 맞아낼 자신은 없었다. 하지만 여기까지 와서 또 돌아가는 건..

    슬쩍 돌아본 뒤쪽 자판기 옆엔 여전히 이제노가 서있었다. 뭐? 하는 표정으로 눈썹을 꿈틀거린다. 이해찬은 어색한 표정으로 손을 흔들고는 울며 겨자먹기로 빗속으로 뛰어들었다. 비를 맞으며 생각했다. 내가 지금 이 비를 맞고 있는 건 우산을 주지 않은 이동혁 때문일까, 난감한 설명을 요구하려던 눈초리의 이제노 때문일까, 아님 이제노에게 그 원인을 제공한..






    | CHAPTER 2




    입주를 해달란 연락을 받고 곧장 출발했는데도 불구하고 집안엔 사람 냄새가 났다. 문을 열고 들어간 이해찬의 시선에 꽂힌 것은 분주하게 움직이는 한 여자였다. 해찬은 그녀를 보자마자 그날의 기억을 떠올렸다. 소나기의 첫 방울을 직빵으로 맞았던 그 미소 만개한 프로필,


    "어? 안녕하세요?"


    시준희, 이해찬은 그 이름을 또렷하게 기억했다.

    준희는 해찬의 인사에도 대답 없이 어두운 얼굴로 현관 옆에 걸쳐진 빨간 청소기를 들고 부엌으로 향했다. 사진과는 상반되는 지친 모습이었다. 그녀의 사진을 보며 여자친구냐 묻던 이제노가 어렴풋이 떠올랐다. 걔가 왜 떠오르는 건지, 이유는 이해찬도 몰랐다.

    누구는 비까지 맞았는데.. 시준희에 관련된 질문을 피하려 비를 맞은 건 맞지만 사실 그게 시준희의 탓이라고 볼 수는 없는 것이었다. 그냥 이해찬이 사진을 보고 있다가 들킨 거지. 그럼에도 심통이 나는 것은, 그냥 인사를 안 받아줬다는 것에서 비롯된 해찬의 어린 마음이었다.


    "인사 안 받아주시네.."


    해찬의 중얼거림에 준희는 뜨끔했는지 잠시 어깨를 움찔거리다가도, 또 종종걸음을 옮긴다. 한쪽에서는 남자 하나와 여자 하나가 쭈그리고 앉아 뭔가를 치우기 바쁜 모양이었다. 해찬은 현관 앞에서 잠시 그 모습을 지켜보다 우선 짐을 두고 오기로 했다.




    "어, 안녕하세요! 아까는 바빠 보이셔서 잠깐 짐만 좀 두고 왔어요."

    "아, 네. 안녕하세요."


    해찬의 인사에 도영은 어색하게 대답했다. 이해찬은 그 토끼 같은 남자를 지그시 바라보며 마음속으로 이름을 떠올렸다 김도영, 또 그 옆으로.. 아, 김혜교. 정갈하게 새겨져있던 이름들이 이해찬의 머릿속에 그대로 그려졌다.


    "어, 먼저 와 계시네. 안녕하세요."


    남은 사람이 누구더라,

    이해찬은 그런 생각을 하고 있었다. 그 생각의 흐름을 곧바로 끊어버린 것이 지금 막 신발을 벗고 들어오는 정재현이었다. 와 오지게 잘생겼네. 해찬은 생각했다.

    재현은 집안에 들어서자마자 요란한 청소기 소리에 시선을 빼앗겼다. 하얀 반팔티를 바지 안으로 넣어입은 한 여자가 뒷모습을 보인 채로 청소기를 밀고 있다. 사전에 프로필을 대충 보고 넘긴 정재현은 그 여자가 누군지 알 턱이 없었다. 얼굴이라도 보일까 싶어 빤히 쳐다보는 것도 헛일이었다. 정재현은 '저 분은 저기서 뭐하시는 거예요?' 하는 질문을 하고 싶었다.


    "안녕하세요?"


    재현의 기회는 그가 입을 열기도 전에 허무하게 허공으로 흩어졌다. 긴 머리를 쓸어올리며 숨을 훅 내쉰 한 여자가 가방을 들고 하우스 안으로 들어오며 고개를 가볍게 숙였다. 이해찬은 저 아름다운 여자의 이름이 송지현이라는 것을 단번에 알았다. 제가 늦었네요, 말하는 여자의 말 끝으로 드디어 청소기 소리가 멎었다. 하우스가 이렇게 조용했었나, 해찬은 이유모를 웃음이 새어나올 것 같아 입술을 말아 물었다.


    "어? 안녕하세요."


    정재현이 가장 먼저 선수를 쳤다. 재현과 눈을 맞추며 엉성하게 청소기를 내려놓는 준희는, 어느 새 모여 있는 사람들을 발견하자 꽤나 서운한 표정을 지었다. 재현은 그녀가 서운해하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서 청소기 돌리는 모습을 봤다는 말을 꼭 해야겠다 생각했다.


    "안녕하세요! 심입니다 잘 부탁드려요!"


    그 서운한 표정도 잠시였다. 곧바로 해맑게 웃음을 짓는 준희가 고개를 꾸벅 숙였다.


    "아.. 네. 심..? 이 뭔가요? 별명?"

    "아, 네 애칭이에요."

    "아 애칭..."


    이해찬은 더욱 세게 입술을 물었다. 그리고 티는 안 냈지만 정재현은 사실 웃음을 참기가 어려웠다.


    "청소기는 왜 돌리고 계셨어요? 인사하러 가려다가,"

    "제가 사고쳐서여"

    "무슨..?"

    "아, 별 거 아니에요. 준희 씨가 화병을 실수로 건드리는 바람에,"


    의아함 가득한 재현의 목소리의 뒤를 이은 것은 울먹이는 시준희가 아닌 타인이었다. 정재현은 시선을 빼앗겼다. 그 타인은 저를 김혜교라고 소개했다. 웃는 모습이 참 예쁜 여자였다.


    "안녕하세요 이해찬이에요!"

    "이름 예쁘시네요."


    해찬은 나서는 것을 원체 즐겨하는 스타일이었다. 이해찬의 자신만만한 자기 소개에 가장 먼저 호응을 한 것은 시준희였다. 이해찬은 준희를 보면 소나기가 생각이 났다. 그날 이해찬은 대략 7분 간 소낙비를 맞았다. 자판기 옆에 서있던 이제노가 또 생각이 난다. 여자친구? 하며 물었었다. 그렇게 이어지는 생각의 끝엔 여전히 인사를 씹힌 잔상이 남아있었다. 또 심통이 나는 순간이었다. 이해찬은 아 네? 아. 감사합니다. 하고 퉁명스럽게 대답했다. 그러고도 마음이 편하지만은 않았다.


    자기소개를 대충 끝내니 파장을 알리는 메시지가 왔고 사람들은 짐을 챙겨 하나둘 층계를 올라갔다. 정재현이 자리에서 일어서며 아무 생각 없이 정면을 바라볼 때에, 그는 시준희와 눈이 마주쳤다. 정재현은 웃었다. 그것은 자연스러운 행동이었다. 굳이 따지자면 습관이고. 그럼에도 시준희는 볼을 붉혔다.


    "내일 봐요."

    "오늘 반가웠어요!"

    "저도요."


    아무것도 안 하고 있어도 방방 뛰는 것만 같은 상기된 얼굴로 시준희는 정재현을 보며 웃었다. 고개를 살짝 끄덕인 정재현은 계단을 올라가며 힐끗 뒤를 돌아보던 이해찬과 눈이 마주쳤다. 해찬은 황급히 시선을 피했다. 이해찬은 실로 깜짝 놀랐음에도 제가 왜 깜짝 놀랐는지는 알지 못했다.






    | CHAPTER 3




    띠링-


    [메시지함 - 하트시그널]

    | 안녕하세요, 오늘은 첫인상 투표가 있는 날입니다.



    해찬은 문자를 보고 오랜만에 엄지 손가락을 가법게 물었다. 조금 전 바른 스킨의 향이 진하게 입안으로 퍼졌다. 문자를 보니 실감이 났다. 나 진짜 이거 하는구나.

    출연을 자처한 것은 이해찬 본인이었다. 사실 출연 의뢰를 받은 것은 이제노였는데,


    "안 갈 거야."

    "왜?"

    "귀찮으니까."

    "그걸 왜 안 가!"


    냅다 소리를 빼액 지르는 이해찬에 이제노는 나쵸를 있는 힘껏 던졌었다. 귀 떨어지는 줄 알았네. 그럼에도 말투는 퍽 점잖았다.


    "그럼 내가 나갈게."

    "됐어."

    "아니 내가 나가고 싶다고."


    그 순간 이제노는 이해찬을 아주, 아주 아주 아주 이상한 눈으로 바라보았다.


    "연예인하게?"

    "사람 만나게 사람."


    이해찬의 주변에 널린 게 사람이었다. 징하다는 표정으로 이제노는 이해찬을 바라보며 맥주를 벌컥벌컥 들이키고는 자리에서 일어섰다. 어디 가? 후라이 해달라며. 그날따라 유난히 짜던 알탕 생각에 이해찬은 협탁 위에 놓인 보리차로 입을 적셨다.


    "그런 거 나가면 임용 칠 때 불리하지 않나?"


    이제노는 달걀 15개가 든 통 하나를 꺼내들고 가스레인지 앞으로 다가섰다. 기름때가 잔뜩 낀 그릴에 무심하게 프라이팬을 올리자 쨍그랑 차가운 소리가 공기 속으로 삽시간에 퍼진다. 해찬은 제노의 널찍한 등판을 바라보며 야, 하고 작은 목소리로 입을 열었다. 하지만 제노는 대답이 없었다.


    "나 임용 안 쳐."

    "퍽이나. 뭐 먹고 살게?"

    "..나 다시 탁구 할 거야,"


    이번엔 이해찬이 소주를 잔 끝까지 따라 마셨다. 조금도 벅찬 기색이 없었다. 당황한 기색을 속으로 삼켜낸 이제노는 여전한 무표정으로 달걀 하나를 집어들어 프라이팬 가장자리에 툭 내리쳤다. 껍데기가 쪼개지는 소리를 잇는 지글거림이 꽤나 경쾌했지만, 제노는 상황과 동떨어진 그 소리가 퍽 달갑지만은 않았다. 손목은? 묻고 싶은 것은 많았지만 어차피 대답 안 해줄 것이었다.


    "그러려면 미국 다시 가야 되잖아."

    "가지 뭐."

    "너무 간단한데 대답이."

    "생각은 복잡한 거 알잖아."

    "짜증 나네."


    너무 잘 알지 내가. 이제노는 안경을 고쳐쓰며 머리를 한 번 쓸어넘겼다.


    "그러니까, 가기 전에 재밌는 거 한 번 하고 가자."


    응? 나 나가게 해주라, 나 제작진 만나만 볼게. 결국 의도는 그거였다. 제노는 그 속내까지도 속속들이 알았다. 그래서 짜증났다.


    "안 돼."

    "왜?"

    "..."


    수차례 거절을 했는데 다시 연락해서 남을 소개해주는 건 아무래도 모양새가 좀 그랬다. 예의가 아니기도 하고, 그리고 무엇보다도 이제노는 이해찬이 그 프로그램에 나가게 되면 임용도 못 치게 됐다는 명목하에 일말의 미련도 없이 미국으로 떠날 것만 같았다. 그럴 것만 같은 게 아니라 그럴 것을 알았다. 이제노는 속에 있는 마음을 밖으로 드러내는 법이 없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였다. 이해찬은 대답을 보채었다. 이제노는 대답 대신 뒤집개 모서리로 세 알의 노른자를 퍽퍽퍽 터트렸다. 이해찬은 아 반숙! 하고 짜증을 내었다.


    "처먹어."


    던지듯 내려놓은 계란에 이해찬이 눈을 흘겼다. 너 가스레인지 청소 좀 해, 제노는 타박하는 해찬을 신경도 쓰지 않았다. 내가 알아서 한다. 맨날 알아서 한다고만 하지 말고 진짜 좀 알아서 하라고. 제노는 질린다는 표정으로 남은 맥주를 털어 마시고 화장실로 향했다. 분명 양치를 하러 갔겠지, 대략 3분 정도는 나오지 않을 것이 확실했다. 해찬은 곧바로 이제노의 휴대폰 패턴을 능숙하게 풀고 인스타 디엠을 뒤졌다.

    그러면서 얻어낸 게 11자리 번호였다. 이해찬은 망설임도 없이 연락했다. 저 그 프로그램 하고 싶어요! 사실 제작진 입장에선 섭외에 난항을 겪고 있던 터라, 먼저 해오겠다는데 거절할 이유는 없었다. 얼굴이 빠지길 하나, 학벌이 빠지길 하나,


    잠시간의 회상을 마친 이해찬이 정신을 차리고 이 사이에서 엄지를 빼내었다. 첫인상, 누구 찍지? 누구? 이제노의 기억을 떠올렸던 탓인지 시준희의 얼굴이 봉긋 솟아올랐다. 해찬은 또한번 생각에 빠졌다. 시준희의 프로필 사진, 그 사진을 보다가 비가 왔지. 비를 피하러 들어갔다 이제노를 만났고, 그 사진 때문에 이제노한테 들킬 뻔했어. 들키기 전에 난 뛰쳐나가면서 비를 맞았고.. 그런데도 인사를..

    결국 또 이런 유치한 생각이었다. 해찬은 저도 모르게 어이없는 웃음이 튀어나와 입을 꾹 물었다.


    그 시간에 정재현은 이미 투표를 마쳤다. 투표를 하기까지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그의 외모 취향에 가장 맞는 사람이 김혜교였다. 재현은 그녀의 첫인상이 나쁘지 않았다. 그래서 그녀에게 투표했다. 그의 논리는 간단했다.


    "음 저기... 혹시 누구 찍으셨어요?"


    조용하던 방에 이해찬의 목소리가 울렸다. 해찬은 2층 침대에서 몸을 반쯤 걸치고 있었다. 그 아래에 누운 정재현은 이해찬의 움직임을 따라 그대로 흔들려대는 매트리스를 느끼며 혹여나 2층 협탁에 올려진 저 유리컵이 떨어지지는 않을까, 노심초사했다.


    "지현 씨요."

    "와, 이렇게 바로 말한다고?"


    당연히 아무도 대답하지 않을거라 생각했던 이해찬은 놀란 눈을 동그랗게 뜰 수밖에 없었다. 저 당당함.. 해찬은 박수라도 치고 싶었다. 저렇게 바로 말할 수 있다는 건 둘 중 하나였다. 크게 마음이 없어서 상관 없는 것이거나, 처음부터 영역 표시를 해두는 것이거나. 김도영의 당당한 대답에 놀란 건 정재현도 매한가지였으나 별 티를 내지는 않았다.


    "저는 누구 찍었게요?"


    이해찬은 투표도 안 했으면서 남을 또 떠봤다. 김도영은 심드렁하게 그저 이해찬을 힐끔 쳐다보고 말았다. 하나도 안 궁금한 표정이었다. 나 같음 송지현 이름이라도 나올까 조마조마할 텐데, 그런 생각을 하는 해찬은 도영이 아마도 전자의 케이스일 것이다, 생각했다.


    "누구 찍었는데요?"


    되물은 것은 김도영이 아닌 정재현이었다. 정재현은 이해찬의 선택에 관심이 있었다. 하지만 저는 알지 못했다. 그냥, 누구 찍었게요? 하니까 예의상으로 누구 찍었는데요? 하고 묻는 거지. 그게 정재현의 생각이었다.


    "비미이일."


    정재현은 그 대답을 듣는 순간 맥이 탁 풀렸다. 그게 안도라는 것을 이번에도 알지 못했다. 정재현은 이해찬에게 누굴 찍었냐고 제가 묻긴 했지만 사실상 그 대답을 듣고 싶진 않았던 것이다. 남이 먼저 마음을 밝혔다는 이유 하나로 제 마음을 포기하고 숨기는, 말만 선의의 경쟁이지 혼자만의 전쟁터인 곳에 처음부터 자신을 내버려 둘 순 없는 노릇이니 어쩌면 당연지사다. 삐걱거리며 두어 번 흔들거리는 나무 협탁을 바라보던 재현은 그 움직임이 멎고 나서야 시선을 돌렸다.


    결국 이해찬은 송지현을 선택했다. 선택의 순간에 끝까지 발목을 잡은 것이 첫만남의 기억이었다. 이해찬은 그 선택으로 통쾌함을 느낀다는 점에서 또한번 제가 어리다는 사실을 상기했다.


    이해찬은 우선권을 얻지 못했다. 그말인즉슨 첫인상 투표에서 1위를 하지 못했다는 말이었다. 띠링- 소리에 무엇을 기대한 것인지 순간적으로 밝아졌던 두 눈은, 이윽고 다시금 시들었다. 입술을 비죽 내민 이해찬은 있는 힘껏 침대에 누웠다. 그리고 정재현은 그런 이해찬의 심통을 고스란히 느꼈다.

    침대 좀 바꿔줬으면.. 짧은 생각을 마친 정재현이 우선권을 획득했다는 문자를 다시금 보았다. 기분은 그냥 그랬다. 정재현은 아주 어릴 적부터 인기가 참 많았다. 원래 가진 게 많을 수록, 아는 게 많을 수록 더 큰 자극을 원하는 법이니까, 이정도는 정재현에게 당연한 수순과도 같았다. 협탁에 조심스럽게 휴대폰을 내려놓은 재현이 불을 끄고 누웠다. 앞으로 길어질 하루에 대한 기대감 때문인지 잠시 설레다가도, 정재현은 금세 잠에 빠졌다.












여러분 비하인드 줄글로 한 번 써봤어요,,! 투표했을 때 댓글 연재가 더 길긴 했는데 너무너무너무나 길어질 것 같아서 틈날 때마다 줄글로 써서 올릴까 싶긴 해요 길게는 말고 좀 짧게 짧게? 글솜씨가 없어서 줄글로 쓰려니까 부담감이 어마어마하긴 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힘들면 중간중간에 댓글 연재로 올 수는 있어요..ㅎㅎ 일단 한 번 돌아가는대로 가봅시다 중간에 IF도 한 번씩 하고 또 새 게임 구상중이니까 그것도 해보고..

힘들다고 잠수는 안 탈 테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약속한 건 끝까지 가봐요

그리고 여러분,, 전 댓글로 먹고 사는 거 아시죠 ㅋ.... 댓글 없으면 저 울면서 나갈지도 몰라요..... 혼자 있는 느낌 절대 싫어.........^^......

아무튼~~~ 즐거운 한가위 보내세요~!

즐추!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할 뭐야
3년 전
독자4
나 일등 대박 힛더미
3년 전
독자2
힛더미
3년 전
독자8
아싸리 2등
3년 전
독자3
헝ㄹ
3년 전
독자5
헉 뭐야
3년 전
독자6
헐 미친
3년 전
독자7

3년 전
독자9
헉뭐양
3년 전
독자10
모야!
3년 전
독자11

3년 전
독자12
와 머야 머야!!!!?
3년 전
독자13
gjf
3년 전
독자144
선댓 달아놓구 이제서야 읽었네 아니 슨생님 줄글도 잘 쓰시는데요...... ㅇㄴ 진짜 샘한테 감겼네 나
3년 전
독자14
아니 심들 다 안자냐궄ㅋㅋㅋㅋㅋㅋ
3년 전
독자15
헐 미친 미친 미친 미친 미친
3년 전
독자18
선댓 후 감상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미친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3년 전
독자16
헐 뭐야뭐야!!
3년 전
독자17
와ㅏ아아아
3년 전
독자19
선생님 .,,,
3년 전
독자20
헐 대박
3년 전
독자21
헐 미칰
3년 전
독자22
해코 눈물 흘리며 찬찬히 읽겠습니다...
3년 전
글쓰닝

3년 전
글쓰닝
안주무세요??
3년 전
독자23
아니 강경재코 오늘 본편 비하인드 10번 정독허겠습니다....
3년 전
독자25
당연하죠 당신만을 위해 살아
3년 전
독자26
222
3년 전
독자75
333
3년 전
독자27
해코 눈물 퐁퐁 흘리며 열심히 두고두고 읽겠습니다 눈물ㅠㅠㅠㅠ
3년 전
글쓰닝
그렇게 길진 않아요 짧게 써봤어요,, ㅎㅎ 읽어보시구 어떤지 말씀해주세요! 혹시 댓글이 더 좋으면 댓글로 할게요 여러분 더 좋으신대로~~@.@
3년 전
독자28
쓰니야 구독료 올리삼 최대로 ㅠ
3년 전
독자29
아니세상에 쓰니 할 아니 근데 다들 이시간에 안자고 뭐하는 아ㅡ연휴지 맞다(백수심)
3년 전
독자33
쓰니야..보고싶었다잉.....내 백수삶의 한줄기 빛...
3년 전
글쓰닝
안녕히주무세요!
3년 전
독자30
쓰니 너무 보고 싶었어 이 몸 등장 한 번만 해 주면 안댈까......... 와나 증말 내가 진짜 한 번 너 사랑한다
3년 전
글쓰닝
(내용 없이 첨부한 댓글)
3년 전
독자42
・゚* 🎀 𝐼 𝓁💗𝓋𝑒 𝓎🍑𝓊 🎀 *゚・
3년 전
독자90
아 이 몸 등장 진짜 넘 귀여워 ㅠㅠㅠ
3년 전
독자31
사실 나는 실댓이 너무너무 좋은데 ㅠㅠㅠㅠ
3년 전
독자32
하ㅓㄱ 잠시만요 쓰니!!
3년 전
독자34
앞에 내용이 혹시 잘린건가요????
3년 전
글쓰닝
아뇨~~~ 프리퀄 같은 거예요
3년 전
독자40
아아!! 고맙습니다💚 그리고 사랑해요 뽀갈 쪽 (쓰니 들튀)
3년 전
독자95
아 잠시만... 구독료를 지불 안했어서 아예 내용이 잘려서 중간부터 보인거였어요...😂😂 무슨 말인지 이해 안 됐을텐데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쓰니💚
3년 전
독자35
ㅠㅠ 사랑해요
3년 전
독자36
쓰니 사랑해요!! 너무 고마워요ㅠㅠㅜ💚💚💚💚
3년 전
독자37

3년 전
독자39
쓰니 사랑해요 고마워요 즐거운 추석 보내고 맛있는거 많이 먹구...💚💚💚💚
3년 전
독자38
사랑해요,,, 뭐든 쓰니가 편한 걸루 해용 전 둘 다 좋아요
3년 전
글쓰닝
아 그리구,, 해찬이 서사 제가 끝까지 말씀 안 드린 이유가 비하인드에서 나올 것 같아용 아마도 지금 나온 것 같지만?ㅋ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글쓰닝
진짜 안줌안줌~~~~
3년 전
독자41
안줌~~~💚
3년 전
독자43
흐엉 해짜니 ㅜㅜ
3년 전
독자44
하 잠만 나 해코 앞부분 읽고 더 못 읽고 있어 하
3년 전
독자45
아 설마 서사가 미국.....!!!!!!!!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하 나 지금 울고있어 쓰니야 미쳤다
3년 전
독자46
헐 대박
3년 전
독자47
하 미쳐 쓰니 진짜 사랑해💚
3년 전
독자48
쓰니 사랑해요옹💚
3년 전
독자49
쓰니알죠?? 많이 사랑하는거?💚💚
3년 전
독자50
하 완전 재밌어 ㅠㅠㅠㅠㅠ봥 ㅠㅠㅠㅠㅠ
3년 전
독자51
하 재코ㅜㅜ
3년 전
독자52
울어 나 을 어 너무 재밋ㅅ어서 울어.......,............... 쓰니 천재 만재,,,,
3년 전
독자53
쓰니 사랑해💚💚💚💚 완전비비비비비하인드까지 나오는 늑힘 ㅠㅠㅠㅠㅠㅠㅠ
3년 전
독자54
제노 뭐야뭐야 시즌2 기대해도 되는건가여😏
3년 전
독자55
헐 와 진짜 재밌다 미친거 아녀ㅠㅠㅠㅠ 나 잠깐 여기 누웠다 갈게........
3년 전
독자56
뭐야뭐야뭐야ㅜㅜㅜㅜㅜㅜ쓰니사랑해
3년 전
독자57
하 최고다 최고.... 쓰나ㅜㅜㅜ사랑해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와 근데 진짜 제노 약간 시즌2 복선인가?ㅠㅠㅜㅜ몰라 그냥 다 좋다아아ㅜㅜㅜ 💚 심들 모두 즐추즐추ㅠㅠㅠㅠ💚💚💚
3년 전
독자58
진짜 너무 재밌다.... 너무 너무 재밌다....
3년 전
독자59
아 정재현ㅜㅜㅜㅜ 어렸을때부터 인기가 많았겠지ㅜㅜㅜㅜㅜㅜㅜ
3년 전
독자60
근데 주니한테 직진남개발려ㅠㅠㅠ
3년 전
독자61
새게임 대환영.....🤗 줄글이든 댓글이든 그냥 쓰니 무조건 대환영...🤗
3년 전
독자64
쓰니한테 아주아주 찐~~~~~하게 뽀뽀해주고 싶다 💋💋💋💋💋💋💋💋💋💋💋
3년 전
독자62
하 쓰니 사랑해,,,,,,
3년 전
독자63
아니 작가님. 글솜씨 없다고 누가 그래요.
줄글도 잘 적어.
댓글연재도 잘해.
빠지는 게 하나도 없는데. 이러시면 진짜 곤란해요.
지ㄴ짜 너무 조하ㅜㅜ

3년 전
독자65
나 이제 다음편만 기다려...
3년 전
독자66
💚쓰니 대환영💚
3년 전
독자67
ㅠㅠㅠㅠㅠㅠㅠㅠ대박이야 ㅠㅠㅠㅠㅠㅠ
3년 전
독자68
와 이제노 시즌2 떡밥이지? 나 찌개 불 올린다
정재현 직진에 이해찬 미국서사까지 미쳤네 이거 그냥 얘네 실존하는 인물 아냐?????

3년 전
독자69
허어억 ㅠㅠㅠㅠㅠㅠㅠ 대박 ㅠㅠㅠㅠㅠ쓰니 넘넘 고맙구 사랑해!!!!!!!!!!!!
3년 전
독자70
헉 쓰니 추석인데 와줘서 너무 고마워 !!! 쓰니 사랑해
3년 전
독자71
와 이제야 확인했는데 분위기 미쳤다 왜이렇게 촉촉해.... 쓰니도 즐추 !!!
3년 전
독자72
힛더미ㅜ 알림 울려서 깜짝 놀래서 달려왔읍니다•••쓰니 사랑해야•••
3년 전
독자73
다음편 진짜진짜 기다려요,,,쓰니 진짜ㅠㅠㅠ글솜씨ㅜ힛더미야...정신없이 읽었다ㅠㅠㅠ새겜도 구상중이라니ㅠㅠㅠㅠ행복하다
3년 전
독자74
헐잠만......해차니 미국??? 그러면 준희랑 안되면 미국가는거야...?쓰니야 진짜 이렇게 짤막하게 기대하게 만들고 어디가 ㅠㅠㅠㅠ연휴 내내 열일해 당신..........근데 사랑해..♡
3년 전
독자76
힛더미ㅜㅠㅠㅠㅠㅠㅠ
3년 전
독자77
나 우럭ㅠㅠㅠㅠㅠㅠㅠㅜㅜㅜㅜ
3년 전
독자78
정재현 핵인기남인데 시준희한테 직진하고 그리 절절한 거 찐사랑 아닐리XXXX
정재현 첫사랑 시준희네ㅠ
재현아..아악!!!!!!!!!!!!!!!!!!!!!!!!!!!!!!!!!!!!!!!!!!!!!!!!!!!!!!

3년 전
독자79
두근두근 내 심장이 뛴다
3년 전
독자80
쓰니야 너무 고마워요..,,
3년 전
독자82
진짜 이해찬 정재현..,,

나 남출들 기싸움 엄버해...

3년 전
독자91
이해찬 미국 가고 이제노 이동혁 시즌 2 각...
3년 전
독자81
이렇게 시즌 2 이제노... 확정... 오케이 오케이......접수
3년 전
독자83
와우 쓰니..보고싶었어...
3년 전
독자84
헉 쓰니야 대박 쓰니 즐추💚
3년 전
독자94
아 다 읽었다 해찬이 미국가는거니ㅠㅠㅠㅠㅠㅠ
3년 전
독자85
쓰니 어느쪽에 있어? 🙇‍♀️
3년 전
독자86
이쪽 맞니?
3년 전
독자87
하...해코 울어여...감격
3년 전
독자88
와 진짜 짱잼이다,,,,미쳤다,,,
3년 전
독자89
쓰니 진짜 고마워...너무 재밌어 즐추즐추💚
3년 전
독자92
쓰니야...사랑해...최고...
3년 전
독자93
미ㅣ미미미미미미친 아악 과제하고 왔더니 이런 엄청난 ㄴ선물이,,,쓰니 넘 사랑해,,,내가 미쳐
3년 전
독자96
미친 이제봐써
3년 전
독자97
와 아니 대박 너무 재밌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퓨ㅠㅠㅠㅠㅠ
3년 전
독자98
새벽에 화장실가다가 아주그냥 화장실참고, 정독을 해버렸지 뭐야아앙♡♡♡
쓴이 사랑해요, 송편 많이 먹어요💚💚💚

3년 전
독자99
꺄앙 쓰낭💚💚💚 이게 또 무슨 선물이얌 사랑행💚💛💚💚💛 쓰니동 풍성한 한가위 보내고 계속 이렇게 선물보따리 풀어줘서 고마워 쓰니 줄글 쓰니까 구상력이랑 필력이 더 장난없다~~~! 너무 좋앙
3년 전
독자102
아놔 넘재밋어요ㅜㅜㅠㅎㅎㅎㅎ
3년 전
독자103
쓰니야 이거 꼭 봐주라 내가 얼만큼 진심인지...........
3년 전
독자104
아니 ㅠㅠㅠ자고 일어나니 알림이 똭! 쓰니 너가 내 선물이다🥺 해피한 추석 보내구 알림 뜨면 바로 달려올 준비할게 엉엉
3년 전
독자105
아니 쓰니야 이런식이면 세계최고 우주최강밖에 못한다구ㅜㅜ 진짜 구독료 최대로 올려주세요 제발 최고야 진짜ㅜㅜㅜ
3년 전
독자106
와 아침에 눈떴는데 알림 와서 너무 행복했어ㅠㅠ 나 엔연시에 진심이야 쓰니 사랑해💚
3년 전
독자107
쓰니야... 이런명작을 남겨주다니 진짜 고맙다 ㅠㅠㅠㅠㅠ천재만재 쓰니 절대 사랑해💚💚💚💚
3년 전
독자108
일어나자마자 알람 보고 헉해서 달려왔어ㅠㅠㅠㅠㅠㅠㅠㅠ 너무너무너무 좋잖아ㅠㅠㅠㅠ 다음엔 알람 울리자마자 달려올게 아침부터 설레ㅠㅠ 쓰니 사랑해💚
3년 전
독자109
줄글로 보니까 진짜 개쩐다리 실시간도 좋은데 댓글도 좋아요 결론은 다 좋으니까 쓰니 편한대로 오기~~~ 다들 즐추즐추!!
3년 전
독자110
줄글도 잘쓰네 쓰니 ,, 💚 즐추하고 덕분에 연휴에도 알바가는 알바생 삶에 한줄기 빛이 됩니다앙
3년 전
독자111
쓰니 항상 고맙고 사랑해ㅠㅠㅠ 즐추💚
3년 전
독자112
와 대박이잖아..??!?! 쓰니글왤케잘써...즐추즐추💚💚
3년 전
독자113
드디어 본편 비하인드!!!!!!!!!💚💚💚 퓨ㅠㅠㅠㅠㅠ
3년 전
독자114
하 미친 대박 아 일어나자마자 알람 떠서 정독했어 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 진짜 쓰니 줄글도 잘 써 .... 줄 글로 보니까 느낌 다르다 진짜 문학 한 편 보는 기분 ... 🤦🏻‍♀️ 쓰니 진짜 사랑해 ..... 진심이야 ..... 추석 잘 보내 쓰니 💚💚💚💚💚
3년 전
독자115
헐 사랑해요 진짜ㅜㅜㅜㅠㅠㅠㅠ
3년 전
독자116
와 진짜 쓰니 사랑해ㅠㅠㅠㅠㅠㅠ즐추!!!
3년 전
독자117
초반에는........ 역시 아주 귀여운 베이비들이구먼요.... 하 이 귀여미들.. 기싸움 커밍순..
3년 전
독자118
헐 대박대박ㅜㅜㅠㅠ 아 너무 좋아요
3년 전
독자119
애들 마음이 더 잘 보여서 넘 조아여ㅠㅠㅠ
3년 전
독자120
하 힛더미ㅠㅠㅠ 해찬이 비하인드 너무 궁금했는데 이렇게라도 풀어줘서 고마워 쓰니ㅠㅠㅠ 사랑해💚
3년 전
독자121
줄글도 대박이잖아요...진심...추석선물이다 이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3년 전
독자122
쓰니 사랑해ㅐ....해찬이에게 저런 사연이,,,, 추석선물 고마워💚
3년 전
독자123
쓰니 와줘서 고마워요💚💚 즐추~💚💚
3년 전
독자124
대박ㅠㅠㅠㅜ 해코ㅠㅠㅠ눈물나 진짜 쓰나 줄글도ㅠ엄청 잘쓴다!! 추석 잘보내!💚
3년 전
독자125
미쳐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추석선물같아ㅠㅜㅜㅜㅜㅜㅜㅜ쓰니 사랑해요💚
3년 전
독자126
헉 아침에 알람보고 나 빼고 달린줄 알고 울뻔했자나 쓰니 진짜 글 대박이다 .... 해코 울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 쓰나 추석 잘 보내구 복 많이 받고 돈 많이 벌자 !! 다음 내용도 기다려욤 💚
3년 전
독자127
와 최고의 추석 선물이에요ㅠㅠㅠㅠ 쓰니 송편이랑 맛있는거 많이 먹구 즐거운 시간 보내요💚 사랑해요💚💚
3년 전
독자128
다음엔 제노도 핱시 참가하자^^
3년 전
독자129
와 ㅣ쳐ㅠㅠㅠㅠㅠㅠㅠㅠ 정말 감사합니다 쓰니,,,,
3년 전
독자130
미쳐 진짜 쓰나 나 매일 리겜 이프 마크편 정주행하자나 하 정주행할게 또 생겼어 너무 행복해 진짜
오늘도 사랑해 쓰나😭💕💕💕💕💕

3년 전
독자132
쓰니 혹시 오늘도 오나,,? 기웃기웃,,
3년 전
독자133
세상에 핱시 한거랑 너무 문체가 달라서 넘 새로워요...! 진짜 최고ㅠㅠ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ㅜㅜㅜ
3년 전
독자134
ㅠ퓨ㅠ푸ㅜㅜㅜㅠ이해찬ㅠㅜㅜㅜㅠ 너무 좋아요ㅠㅠㅠㅠㅠ
3년 전
독자135
아악 ❗️❗️❗️❗️❗️이거 나 미쳘 ,,,, 쓰니 사랑해 ,,,, 적게 일하고 많이 벌어 ,,, 만수무강 ... 하는 일 일사천리 두루마리 휴지 돌돌돌 ... 💟💟💟
3년 전
독자136

3년 전
독자137
나는 알림을 왜 이제 본 것인가 ㅠㅠㅠㅠㅠ 쓰나 진짜 줄글이던 댓글이던 걍 사랑해ㅠㅠㅠㅠ 어웅유ㅠㅠ
3년 전
독자138
인생 살기 싫어질 때 보려고 방금 레포트 조지고 보는중인데.. 신기하다 줄글로보니까 애들의 심리랑 서사를 더 자세히 알 수 있다는 점이 좋네.. 댓글로 볼 때는 애들이 말하는거나 표정으로밖에 몰랐다면 줄글로는 평소 생각이나 어떤 비하인드가 있는지 더 자세히 알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 그렇다고 댓글보다 좋다는건 아니고 각자의 매력이 있는 것 같아서 좋아 😭
3년 전
독자139
암튼 잘 봤구 음.. 쓰니 추석 잘보내고 맛있는것도 많이 먹고 좋은 시간들 보내다가 또 가끔 와줘 ㅎㅎ
3년 전
독자140
헐 알람을 이제서야 확인해서 이 명작을 이제야 보다니.. 쓰니 줄글도 정말 잘쓴다 ㅠ ㅠ 정말 사랑해💚
3년 전
독자141
와 나 왜 지금 봤지ㅠㅠㅠㅠㅠ쓰니 진짜 글 실력 뭐야??완전 대박이잖아!!!댓글 연재도 진짜 잘하는데 줄글까지 잘하면 나보고 어쩌라는거야!!!진짜 쓰니는 너무 완벽해 멋있어 반했어ㅜㅜㅠㅠㅜㅜ쓰니 부담 가지지말고 할 수 있는 만큼 해요...쓰니 발로써도 잘할거야 진짜...내가 장담해 건강 잘 챙기고 남은 연휴 잘 보내요
3년 전
독자142
아침에 온고알고 보려다가 일정 다 끝내고 봐야지 하고 지금 봤다 헉헉 넘 좋아~~~~~~~~ 쓰니 남은 연휴 잘 보내~~~~
3년 전
독자143
오엠쥐 ㅍㅍㅍ
3년 전
독자145
으어어어어어어 비하인드가 이렇게 정성스러워도 되나요,,,? 진짜 짱이에요 사랑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쪽쪽 오래 걸려도 되니까 편할 때 오세용💗 알라뷰
3년 전
독자146
쓰니 정말 내 인생에서 쓰니가 쓴 글을 보는건 정말 행운이야 엉엉 ㅠㅠㅠ
3년 전
독자147
허억 뭐야 나 이거 이제 봐쓰 쓰니 진짜 사랑해ㅠㅠㅠㅠ
3년 전
독자148
쓰니 최고다 몰입력도 최고ㅠㅠㅠ즐추 쓰니야💚💚💚💚💚
3년 전
독자149
쓰니야 또 언제 오는지만 알려줘,,,, 쓰니 너무 보고시퍼 ㅠㅠㅠㅠㅠㅋㅋㅋ
3년 전
독자150
처음에 뭐지 내가 알던 내용이 아니라 스핀 오프인가? 찐 전생 그런 건가? 했어용ㅋㅋㅋㅋㅋ큐ㅠ
아 이런 식으로 보는 것도 색다르고 너무 좋네용ㅠㅠㅠㅠ 잘 읽고 갑니당..💚

3년 전
독자151
너무 재밌어 쓰니 ㅠㅠㅠㅠ 다 달리니까 다시 드라마 정주행 시작한 기분이네
3년 전
독자152
사 랑 헤..
3년 전
독자153
아 쓰니 사랑훼 ...💚💚
3년 전
독자154
사랑해요...
3년 전
독자155
이해찬...... 음 제노랑 관계가 잘 보여서 좋아요 서로에게 많이 소중한 친구 같아요 남출들 준희한테 과분한 사람인데 그냥 제노랑 만나면 안 되겠지 해찬아... 이상한 소리 좀 해 봤어요^^,,, 미련 없이 미국 가려고 나온 거였다니 알게 되니 전생 현생 해코는 마음이 더 아프네요 ㅎ... 항상 초반만 잘 되고 나중엔 진짜 접점도 없고 에피소드도 없는 사약길,,, 방식은 진짜 상관없어서 쓰니가 편한 대로 했으면 좋겠어요 댓글은 실시간이란 게 큰 장점이지만 이건 본게임 때는 잘 모르고 비하인드 때 쓰니가 말해서 알게 되는 감정선들을 직접 보니까요! 10월 2일 3일 연휴에 거의 24시간,,,? 동안 젤 첫 편부터 여기까지 달리면서 정말 행복했어요 쓰니와 심들의 티키타카도 좋았구요 일 년 치 다 웃은 것 같은 기분 ㅎㅎ 현생은... 던졌지만...... 아무튼 하고 싶은 말은 많지만 이 댓글만 남기려고요 보면서 서사가 참 탄탄해서 감탄했어요 와인,,, 개인 폰,,, 암튼 전 와인 못 잊어요... 기다리면 와?도 ㅠ 해코였지만 사약길이라 강경은 아니었거든요 ㅋㅋ ㅠ 그래서 중간에 차코와 쓰코 탑승했습니다 ㅎ 읽으면서 나중에 핱시 썸바디 보고 추천 노래들도 들어야겠단 생각이 들더라구요 ㅋㅋㅋ 그리고 서사가 탄탄해서 읽다 보니 감탄한 순간도 많았어요 위에도 말했던 와인이라든가,,, 마크 배신이라든가,,, 아 맞아 마크랑 동갑 바이브 정말 환장 젤 처음에 살냄새 못 잊고요 근데 리겜 때 진짜 오바... 준희도 fox 마크도 fox 근데 마크 못 이기는 거 ㅠ 그리구 저도 진행해 보고 싶더라고요 ㅋㅋㅋ 정말 잘 구성해야겠지만...... 언젠가... 언젠가... 올 수 있으면 좋겠네요 오늘이 마지막 연휴죠,,,? 금요일을 바라보며 삽니다 ㅎㅎ 좋은 하루 보내세요 내일은 분명히 더 행복할 겁니다
3년 전
독자156
헉 대박 길어 실시간 한 번도 못 달리고 뒷북쳐서 그런가 봐요^^,,, 암튼 오늘두 핫띵
3년 전
독자157
하 개좋다...........
3년 전
독자158
와우 영화 각본인가요 ㅠㅠㅠㅠ대박 재밌어 완전 몰입돼~~~
3년 전
독자159
악 완전 ㅜㅜ
3년 전
독자160
너무 재밌어서 눈물 ㅜㅜㅜㅜ 생생한 기분
3년 전
독자161
어진짜 너무사랑해요..진짜로....
3년 전
독자162
악 !!!!! 쓰니 사랑해 !!!!!!!!!
3년 전
독자163
선생님 왜 15포인트밖에 안되는거죠? 당장 0 여러개 더 붙이세요ㅜㅜㅜ
3년 전
독자164
하 또 보러 왔당ㅎㅎ 쓰니 오기 전까지 떡밥 줍기... 주섬주섬... 읽은 글도 다시 보기...
3년 전
독자165
오랜만에 보러왔다 흑흑 언제봐도 명작이당 쓰니이 해찬 비하인드 궁금했는데... 하..... 귀여워....
3년 전
독자166
와 쓰니 나 지금 비하인드까지 천천히 정주행 하규 있어ㅠㅠㅠ 쓰니 좋은 하루 보내 고마워
3년 전
독자167
이렇게 늦게 정주행을 한다 내가...재밌아요ㅠㅠㅠ
3년 전
독자168
쓰니야 나 정주행하는 중 ㅎㅎ 너 한번 미치도록 사랑한다!!!!
3년 전
독자169
이거 정주행하려고 인티 가입했어 진짜 진짜 재밌어 쓰니 야 진짜 네가 최고다...
3년 전
독자170
헐? 글 너무 잘쓰는뎅ㅠㅠㅠㅜㅜ몰입도가 진짜...
이게 문체때문인지 스토리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사실 둘 다 인것같아...💕💕)
쓰니 진짜 어떤 상황에서도 몰입도 쩔어
이런 이 시대의 융합형 인재..
삼성 뭐하냐 모셔가라

3년 전
독자171
와악 쓰니 줄글도 너무 잘쓰네 ㅠㅠ 고마워 비하인드 풀어줘서!!
3년 전
독자174
뒤늦게 정주행 하는 중 ,,, 필력이 진짜 미쳤어 ㅠㅠㅠㅠㅠㅠㅠ 잘 보고 있어 !!
3년 전
독자175
이제서야 정주행중이에요ㅠㅠㅠ 넘나 재미나네용
3년 전
독자176
쓰나 잘읽고가요 고마워ㅜㅜ!!!
3년 전
독자177
잘 읽고 갑니다....해찬아ㅜㅜㅜ
3년 전
독자178
아니 저 다시 정주행 하고 있는데 몇번울 읽어봐도 좋아요 고마워쓰니!!💚
3년 전
독자179
이걸이제보다니ㅠㅠㅠ 비하인드까지 탄탄한...! 너무재밌습니댱ㅠㅠ
3년 전
독자180
잊힐 즈음 그때 그 기분 다시 상기하려고 찾아왔습니다 여전하네요 좋은 글 감사해요
3년 전
독자181
눈 앞에 그려져요 본편에서는 알수없었던 각자의 이야기를 이렇게 알게돼서 너무 좋아요 ㅠㅠ 인연을 처음 시작할때의 그 몽글한 느낌이 너무 잘 느껴집니다 ㅠㅠ
3년 전
독자182
이제야 이 좋은것을 봅니다
3년 전
독자183
실댓으로 우당탕탕 이어갈 때랑은 또 다른 느낌이네요👀 남출들 눈에 준희가 어떻게 보이는지 명확하게 알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ㅎㅎ 글 읽는 게 느려서 며칠 째 시즌 1에 머물고 있는데 얼른 시즌 2도 정주행하고 싶네요😚 재미있는 글 읽을 수 있게 해줘서 고맙고 작가님 오래 오래 저희 곁에 머물러 주시기로 약속...🤧
2년 전
독자184
와 진짜 정주행 다 하고 비하인드 읽으니까 그냥 마음이 막 아파요... 진짜 막...
2년 전
독자185
진짜 너무 잘 읽고 갑니다... 뒷북도 이런 뒷북이 없지 이제야 읽고 혼자 과몰입 오지게 하는 중입니다 ㅠㅠㅠㅠㅠ
2년 전
독자186
헉 여기까지 정신 넣고 정주행 하느라 댓글도 까먹었었넼ㅋㅋㅋㅋ큐ㅠㅠㅠㅠ 쓰니야 너무 재밌어ㅠㅠㅜㅜ
글 써줘서 고마웡💚

2년 전
독자187
이좋은걸이제야...
6개월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3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617 1억 12.23 02:39
이준혁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1 1억 12.20 02:18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427 1억 12.19 01:40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