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강동원 김남길 성찬 엑소
보로 전체글ll조회 3971l 6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오늘도 브금 틀어두고 읽어주세용 :) 

 





생각할수록 분하다, 분해도 너무 분해. 퇴근하자마자 옷도 갈아입지 않은 채 침대에 드러누워 천장을 빤히 바라보다 허공에 애꿎은 주먹질을 마구해대기 시작했다. 이제 같은 팀에서 일할 거니까, 업무 때문에 어떻게든 연락하게 될 일 생길 거잖아요. 번호, 알죠? 따로 알려줄 필요 없이 그걸로 저장하시라고요. 아아아아아아악!!!!!!!!!! 자려고 해도, 분해서 잠이 안 와. 그래, 헤어진 지 2년이나 됐으니까 당연히 여자친구가 생길 수도 있는 거지. 아니, 여자친구는 있을 수 있다 쳐. 근데 그럼 그날 그냥 차 타고 지나가면 되는 건데 말은 왜 걸어? 그래놓고서 번호 안 바뀌었다고 하는데, 이걸 오해 안 할 사람이 이 지구에 있기는 해? 분노에 가득차선 씩씩대다 집에 들어오자마자 침대 저구석에 던져뒀던 폰을 슬금슬금 들고 와 땡카오톡 어플을 실행했다. 내가... 김선호를 뭐라고 저장했었더라? 나쁜놈? 절대연락하지마? 어라, 뭐라고 저장했었더라. 막상 어플을 켜 친구목록에서 김선호를 찾으려 슥슥 스크롤을 내리기 시작하니 생각이 나지 않는 저장명에 내가 지금 무슨 짓을 하는 건가, 싶은 현타가 몰려와 폰을 내려놓으려던 찰나 어딘가... 쎄한 기분에 급히 스크롤을 올리고 이내 멍청한 소리를 내뱉었다. 아, 나...

'개새끼곱하기구백구십구'

이렇게... 저장해뒀었구나?

 


사진 터치 후 저장하세요 

전남친과 직장에서 재회할 확률은? (100점) 03 

w. 보로 


 

하나부터 열까지 다 마음에 들지 않았다. 프로필 뮤직도, 상태메세지도, 배경사진도 다 비어있는데 프로필 사진 속에 누가 찍어준 환하게 웃고 있는 누구보다도 익숙한 그 얼굴이 특히나 거슬렸다. 짜증나, 그와중에 잘생기기는 드럽게 잘생겼어... 진짜 나만 미련있고, 나만 추억으로 남았지. 무려 6년을 연애했는데, 저렇게까지 쌀쌀맞게 굴 일이냐고. 커뮤니티에서 '전남친을 @@에서 만났는데 아무래도 다시 좋아진 것 같아 나, 어떡하지?' '나 전남친이 다시 신경쓰여 어떡하면 좋을까' 같은 글을 보면 절대 안 돼, 다시 만나면 같은 이유로 백퍼 헤어짐. 등등...의 댓글을 일빠따로 달려가서 적었었는데, 그 당사자가 내가 될 줄 알았겠냐고요. 나도 이김에 커뮤니티에 신세한탄이나 해볼까 싶어 글을 올리려다가도, 김선호 그 새끼, 아니... 여튼, 그 손에 끼워져있던 반지가 떠오르자마자 고개를 내저으며 폰을 내려놓았다. '전남친이 내 직장상사로 왔는데 아직 미련 남았거든 근데 여자친구 있는 것 같은데 어떡함?' 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리면, 금방 댓글이 달리다못해, 인터넷 곳곳에 전설처럼 내 이야기가 남을 게 안 봐도 비디오기 때문에. 


 

대신 내 연애사를 속속들이, 그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는 친구에게 전화를 거는 것을 택했다. 김선호랑 처음 만났던 2011년 그 겨울날의 얘기부터, 헤어지던 날 울던 나까지 전부 다 알고 있는 친구였으니까. 그리고 무엇보다도, 


 

'그 새끼 진짜 미친 거 아냐? 아니, 일단 일차적으로 니가 제일 미친년이야.' 

"아 내가 뭐, 야 솔직히 다정하게 군 건 그 새끼가 먼저!" 

'아직 미련이 남은 너도 진짜 대단하다. 저기요, 너 그 오빠랑 헤어진 지 벌써 2년이나 지났거든? 와, 나 살다살다 헤어진 지 2년 뒤에도 미련 남았다는 사람은 처음 보네.' 

"솔직히 내가 헤어지고 싶어서 헤어졌냐? 아니 막 나쁘게 헤어진 것도 아닌데, 당연히 얼굴 다시 보면 미련 생기는 게 당연한 거 아냐? 다정한 게 죄지, 누가 그렇게 여지 주는 것처럼 굴래?' 

'나쁘게 헤어졌어. 내가 보기엔 도긴개긴이야, 둘 다 또라이라고.' 


 

짜증스러울 정도로... 직설적인 친구이기 때문에. 얘기를 하다보니 더욱 밀려오는 억울함에 폰을 스피커모드로 바꿔두곤 본격적으로 침대에 기대 인별그램을 뒤적거리기 시작했다. 아이디가... 이거였나? 예상대로 그대로인 인별그램 계정을 들어가 올라와있는 게시물들을 하나하나 클릭, 또 클릭. 축구는 아직도 차나보네, 옷은 아직도 더럽게 잘 입고... 어, 이 식당 전에 나랑 자주 갔던 덴데. 이 카페도 오빠 자주 가던 데라 나랑 맨날 갔던 덴데... 아씽, 짜증나 진짜. 거기 오레오 케이크 진짜 맛있었는데, 난 누구땜에 헤어지고나서 가지도 못하는데 지는 아주 맨날 가고 있네. 더 보면 하도 뒤집어져 더는 남아나지도 않을 것 같은 속에 인별그램을 팍 꺼버렸다. 


 

"야 근데 있지, 김선호 여자친구 생겼나봐." 

'그럴 수도 있, 뭐? 니가 그걸 어떻게 알아.' 

"오늘 회사 갔는데, 손에 반지 끼워져있는 거야. 근데 네 번째 손가락에 끼워져있어." 

'뭐?' 

"네 번째 손가락에 끼워져있다고... 진짜 개짜증나. 이거 무조건 여자친구지." 

'어, 뭐 더 얘기할 거 없이 무조건이지. 지금 여기서 마음 더 가지면 성이름 너 진짜 미친년인 거 알지?' 

"짜증나게 하지 마, 나도 마음 접을 거거든?" 

'누가 뭐래? 끊는다, 연락해.' 


 

뚜- 뚜-. 금세 끊겨버린 전화며 끝까지 날아들던 팩트폭행에 너덜너덜해진 채 도로 침대에 몸을 완전히 뉘여버렸고, 그와 동시에 울 브아걸 언니들이 주구장창 부르던 클렌징 크림이... 머릿속에서 자동재생되기 시작했다. 정말 왜요, 왜요, 왜죠 언니이... 그런 녀석 하나를 여태 잊지 못했고... 허엉, 헝. 김선호 나쁜 새끼야아, 고소합니다 내 맘을 갈기갈기 찢어놓고오... 


 


 


 

"...너는 뭐. 아니다, 그래 사준다고 한 내가 잘못이지." 

"선배가 먹고 싶은 거 다 사준다고 하셨으면서." 

"누가 이렇게 많이 먹을 줄 알았어? 어? 알았어? 솔직히 말해, 너 아침점심 다 안 먹고 왔지." 

"넹." 

"...내가 이럴 줄 알았어. 나 간다, 그래 뭐 도와줘서 고맙다. 선호 너도 잘 들어가고." 

"어, 들어가." 


 

아, 배부르당. 주말에 도와달라고 불러서 이 정도 수준의 노동을 시켰으면 요 정도로는 보상을 해주셔야 하는 게 마땅한 거죠 선배림. 아 근데 너무 먹었나, 통통해진 배를 두드리며 고깃집 밖으로 나와 먼저 집으로 떠나는 성민 선배를 배웅하고 나니 둘만 남겨진 것을 그제야 자각하곤 어색하게 웃으며 제 옆에 서 연신 웃고 있는 이를 바라봤다. 


 

"선배." 

"어?" 

 


사진 터치 후 저장하세요 

고소합니다, 다정함을 고소합니다아... 부르니까 진짜 저런 표정하고 쳐다보는데, 안 넘어갈 여자가 없겠다 싶더라. 저 멀리 날아가려던 정신을 붙잡고 연신 어색한 웃음을 짓고 있다 조심스레 말을 건네기 시작했다. 그... 계속 어색하게 있을 수는 없는 거니까, 어떤 말이라도 해야할 거 아니야. 


 

"오늘 고생하셨다구요. 아, 저는 그 저 앞에 버스정류장에서 버스 타고 가면 되는데, 선배는 어느쪽으로 가세요?" 

"나도 버스 타야 하는데. 그럼 같이 가면 되겠다. 몇 번 타?" 

"저는... 1711번이요, 선배는요?" 

"나도 그거 타고 가면 되는데." 

"헐, 진짜요? 우리 되게 가까이 사나보다, 그쵸. 어, 선배 저거! 저거 놓치면 다음 거 또 한참 기다려야 해요." 


 

한참 얘기를 나누고 있으니 저 멀리서 다가오는 1711번 버스에 무작정 소매를 끌어쥐고 뛰기 시작했다. 얼떨결에 따라 뛰게 된 선배는 당황스러워보였지만, 그래도 다행히 버스에 올라탈 수 있었으니까. 물론... 


 

"...아, 죄송해요. 너무 급해가지고, 차 놓칠까봐..." 


 

버스에 올라타자마자 잡고있는 옷 소매를 확인하고 놀라 금세 놓긴 했지만. 본인도 놀랐을 텐데 내 놀라는 모습에 금세 웃음을 터트리는 것을 보며 나란히 비어있는 연석에 앉을 때까지도 생각했다. 이 선배 진짜 잘 웃는 사람이구나, 근데 웃는 거 되게 예쁘다... 하고. 오늘 보고 나면 이 선배 다시는 볼 일 없을 거라는 게, 좀 아쉽긴 했다. 아니, 사실 많이 아쉬웠다. 살면서 이렇게 잘생기고 성격 좋은 사람 또 볼 일이 어딨겠어 내가... 또 말하지만 맘 같아선 당장 번호라도 따고 싶은데, 여자친구는 백프로 있을 것 같고. 원래 같으면 고민도 안 하고 바로 직진, 노빠꾸 성이름 고! 인데. 잘생긴 사람 앞에선 그게 잘 안 된단 말이야... 이게 맘처럼 쉽지가 않단 말이야. 한참 머리를 굴리며 골똘히 고민을 하고 있는 나에게 선배의 목소리가 들려왔다. 


 

"이름아." 

"네?" 

"네 번호, 물어봐도 돼?" 


 

...번호? 내가 생각하는, 그 번호를 말하는 건가? 이건 내가 예상한 그 어떤 전개 속에도 없었는데. 당황해 눈을 이리저리 굴리고 있다 조심스레 ...전화번호요? 하고 물으니 고개를 끄덕이며 주머니에 넣어뒀던 전화기를 꺼내 흔들어보이는 선배에 그대로 헙, 하고 입을 틀어막았다. 이 선배 진짜 뭐지, 사람 맘을 왤케... 흔들어놓는 거지? 그 와중에도 사람 설레게 꿀 떨어지는 눈으로 보고 있어서, 꼭 기름칠 안 해서 오랫동안 고장난 로봇 마냥 삐걱대다 네엡, 하며 폰을 건네 받아 번호를 꾹꾹 눌러 입력해두곤 그대로 선배에게 건네줬다. 이내 받아든 폰에 다이얼을 몇 번 눌러 이름을 저장하더니 뭔갈 입력하는 선배에 뭐지? 하고 멍하니 그런 선배를 보고 있기도 잠시, 울리는 제 핸드폰에 어, 하고 멍청한 소리를 내며 폰을 꺼내들었다. 


 

"방금 문자, 그거 내 번호니까 저장해두기." 


 

[김선호야 ㅋㅋㅋ] 


 

그토록 간결하게 와있는 문자가 뭐라고 끝도 모르고 올라가려하는 입꼬리를 억지로 눌러내렸다. 그뒤론 뭐 어땠겠어, 번호 따였나봐... 아니 나 번호 따였어, 하는 기쁨과 떨리는 감정에 선배랑 무슨 대화를 나눴는지 기억조차 나지 않을 정도로 긴장한 채 그대로 버스에서 함께 내렸던 것 같다. 아, 내리는 정류장도 같았거든. 나란히 정류장에서 내려선 손으로 집 방향을 콕콕 찔러댔다. 


 

"저는 이제 이쪽으로 가면 돼요. 먼저 가볼게요, 조심히 들어가세요." 

"응, 나도 가볼게. 조심해서 들어가 이름아." 

"네에." 


 

...나 원래 이렇게 금방 누구 좋아하고, 그런 사람이 아닌데... 왜인지 헤어지기가 아쉬워 떨어지지 않는 발걸음을 겨우 떼내곤 손을 가볍게 흔드니 마찬가지로 손을 흔들어주더니 폰을 가볍게 흔들어보이는 선배에 샐쭉 웃음을 지었다. 연락할게, 선명하게 보이는 그 입모양 때문에. 


 

집에 가자마자 빠르게 몸을 씻어내리고 편한 옷으로 갈아입은 뒤 매트리스에 몸을 던지듯 누워 폰을 드니 마침 울리는 문자 알림음과, 시야에 들어온 익숙한 이름과 문자에 입꼬리가 하염없이 올라가기 시작했다. 아 이게 뭐라고 너무 설레! 어쩔 거야, 이씨. 


 

[잘 들어갔어?] 


 

 


 

그리고, 연애한 뒤에야 알게 된 사실인데, 그 선배, 아니 오빠 집은 1711번 버스 노선과는 정 반대였다. 매번 집 근처까지 데려다주고선, 다시 버스를 타고 빙빙 돌아 집까지 갔다고 했으니까. 


 


 

세상에서 단 두 가지 없앨 수 있는 것을 골라보세용, 하고 하늘에서 천사가 내려와 소원을 들어준답시고 말한다면 난 분명... 출근, 그리고 회식이라고 할 거다. 그치만 난 성실한 일벌이니까, 비록 직장상사가 구남친이라도... 이겨내야죠, 으쌰으쌰 성이름. 출근은 그렇다 쳐, 그치만 회식을 내가... 싫어하는, 그것도 압도적으로 싫어하는 이유는, 


 

"이름 씨, 안 마실 거야? 아이, 간만에 하는 회식인데 이렇게 빼기 있나. 어? 자, 자 술잔 받고." 

"아뇨, 당연히 빼는 거 아니죠~ 부장님도 받으세요!" 

"아이, 따라주면 나야 고맙지. 예쁜 사람이 따라줘서 그런가, 더 좋네." 


 

부장, 부장, 그 놈의 부장 때문이다. 제일 싫어하는 인간 유형을 한 번에 다 축약시켜놓은 듯한 그런 사람, 주변에 한 명씩은 있잖아요? 에서 그 한 명이, 내 경우에는 부장이니까. 저질스러운 농담이며, 은근슬쩍 손으로 여기저기 터치해오는 것도, 억지로 술 강요하는 것도. 아주 회사 직원들이 지 싫어하는 거 지만 몰라요. 회식 때마다 그러더니, 오늘도 어김없이 표정관리 겨우하고 있는 내 속도 모르고 벌써 제대로 꽐라가 돼서는 옆자리에 앉아 끝도 없이 술을 따라주더니 굳이굳이 다리까지 슬쩍 만져오는 개새끼에 울며 겨자먹기로 술을 받아마시곤 슬슬 올라오는 취기에 억지로 정신줄을 부여잡았다. 와아, 진짜 집 가고 싶은데. 엄마아, 돈 벌기가 왤케 힘드냐 진짜루. 이대로 계속 앉아있다가는 진짜 네 발로 기어서 집에 가겠다 싶어 이리저리 눈치를 보기 시작했다. 아, 왜 아무도 집에 안 가냐 진짜아... 알딸딸한 와중에도 죽어도 김선호 쪽에는 시선 안 보내야지, 하는 오기가 생겨 그쪽은 보지도 않고 있었는데... 어쩐지 시선이 따갑지 왜. 


사진 터치 후 저장하세요 

"술 강요는 하지 말죠. 최 부장님 취하신 것 같은데, 적당히 드세요. 건강 다 상합니다. 저부터 먼저 빠지는 게 다들 마음 편하시죠? 먼저 들어갑니다, 적당히들 마시고 가세요." 


 

 

 

응, 어이없게도 최 부장과 내 쪽을 보고 있었다. 또, 또 사람 오해하게 만드는 표정 지은 채로. 의미야 내가 본인이 아니니 어림짐작이고, 그냥 추측이지만... 그런 표정으로 보고 있으면 꼭 내 걱정이라도 해서 그렇게 말해주는 것 같잖아. 이내 눈이 마주치니 금세 표정을 굳히고는 이미 다들 취해서 헤롱대는 직원들을 뒤로하고 계산까지 끝마친 채 먼저 밖으로 향하는 뒷모습에 괜히 기분이 싱숭생숭해졌다. 나 진짜 어제 이후로 마음 접으려고 하는데, 이제 막 그러려고 하는데 왜 자꾸 사람을 헷갈리게 해... 가방에 짐을 꾹꾹 눌러담으며 겨우 마음을 가라앉히곤 반 즈음 기절해있는 직원들 사이를 빠져나와 회식 장소 밖으로 나와 조금 걸었을까, 


 

"그걸 왜 가만히 받고 있어?" 

"......네?" 


 

들리는 낯익은 목소리며, 시야에 들어온 익숙한 신발에 그대로 시선을 끌어올렸다. 아, 하는 멍청한 소리가 의도하지 않았음에도 절로 입밖으로 나오고 어쩐지 굳은 듯한 표정이며 말투에 멍하니 그 얼굴만 올려다 볼 수 밖에 없었으니까. 


 

"알잖아, 뭐 말하는 건지." 

"무슨 말씀하시는 건지 모르겠어요, 전." 

"최 부장, 전에도 그랬어?" 

"뭘요." 

"너 진짜 몰라서 묻는 거야? 성추행이야 그거, 왜 싫다고 하지 말라는 소리 한 번을," 

"그래서 무슨 상관이신데요 팀장님이?" 


 

뭐? 정말이지 싫어하는 표정이었다. 헤어지던 날에도 딱 저 표정을 지었던 사람이라서. 애꿎은 신발코를 바닥에 쿡쿡 찧으며 시선을 바닥으로 처박고 있다, 취기 때문인지 아니면 그냥 근거 없이 생겨난 자신감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고개를 들어올려 잔뜩 굳어있는 얼굴을 마주한 채 말을 이어나가기 시작했다. 


 

"우리 헤어진 지 벌써 2년이나 됐어요. 최 부장님이 저한테 어떻게 하던 말던, 팀장님이 신경쓰실 일 아니잖아요." 

"성이름." 

"팀장님 말마따나 이제 같은 팀에서 계속해서 싫던 좋던 얼굴 마주하면서 일해야 할 사이잖아요. 이러시는 거, 서로한테 불편하기만 하지 좋을 거 없잖아요. 팀장님도 그러신 것처럼, 저도 불편해요. 불편하고, 또 불편해요. 6년이나 연애했던 사람이랑 직장에서 다시 만나서 매일매일 얼굴 보면서 아무렇지 않게 대하는 거, 그거 저한테도 쉬운 거 아니에요. 팀장님만, 팀장님만 불편하고 피하고 싶은 거 아니라고요." 

"그러니까 내 말은," 


 

나 진짜 죽어도 울기 싫었는데. 말을 이어나가다보니 밀려오는 감정들에 속수무책으로 눈물이 흐르기 시작했다. 연애하던 그때도 내가 눈물만 보이면 금세 말투가 누그러지던 사람이었는데, 2년이 지난 지금도 그래서. 이 사람은 하나도 변한 게 없어서, 그래서 더 싫었다. 억지로 숨기려해봐도 물기 찬 목소리에 당황해 목소리가 흔들리는 것까지, 나는 다 알았으니까. 아니, 모를 수가 없으니까. 한창 고개를 처박고 울음을 억누르고 있는 제 위로 깊은 한숨 소리가 얹히더니, 


 

"...아니다, 네 말이 맞아. 내가 또 쓸데없이 오지랖 부린 거였네." 


 

그대로 뒤돌아 점점 시야에서 사라져가는 뒷모습을 빤히 바라보다, 완전히 시야에서 그가 사라지자마자 주저앉듯 몸을 굽힌 채 무릎 새로 얼굴을 묻으니 그제야 억지로 눌러뒀던 울음이 터져나오기 시작했다. 


 

그렇게, 내 6년은 마무리 지어졌다. 


 


 

난... 가끔은 고구마가 좋더라구요,,, 문단 앞에 #이 붙어있는 부분은 쉽게 말해 과거 얘기라고 생각해주심 될 것 같아요! 분명 길게 쓴 것 같았는데,,, 글,, 점점 더 길어질 거니까 오늘만 봐쥬라 봐죠. 

[똑딱이] [왈왈] [솝소비] [고구마] [징징이] [꼬앵이] [슈슈] [yeee] [하루] [소금] [콜리] [덩선] [두덩] [말랭] [죵와당] [무무] [겸이] [제로] [뿌] [진] 암호닉은 이번 화까지 받을게요 고마와요! (텍파 메일링 대상) 

비회원 분들 댓글은 확인 가능한 시간이 쪼꼼 늦어서 암호닉 신청해주심 보는 대로 추가할게용 :ㅇ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고구마에요!!!!!
으앙 지금 이따 시험보러가야되서 밤새 공부중이었는데 선물처럼 오셨네오.....💜 너무재밌어요 💜 💜💜

3년 전
독자2
저 암호닉 '뽀노' 신청할게요! 이렇게 맛있는 고구마이면 저 매일 먹을래요!! 끄아앗 너무 재밌어요💗💗💗
3년 전
비회원22.58
제가 여태까지 이 글을 보려고 깨어있었나 봅니다ㅠㅠㅠㅠ오늘도 재밌게 잘 보고갑니다💛💛
글구 암호닉 [김종뷘]으로 신청할게욥!

3년 전
비회원172.235
너무재밋게 잘 보있습니당 작가님♡♡저 암호닉 돼지감쟈 부탁드릴게요~
3년 전
독자3
[다내꺼]

완전 재미있어요!!!
다음편 궁그미!!!
빤니 써주세요!!!
목빠지게 기다립니다아 ?

3년 전
독자4
[슈슈] 작가님ㅠㅠㅠㅠ 아침부터 폭풍눈물 흘렸어여ㅠㅠㅠㅠ 번호따는 선호에 설레다가 마기막에 넘 서러뷰ㅠㅠ 슬푸ㅜㅜㅜ
3년 전
독자5
[yeee] 아니...... 대박저구ㅜㅜㅜㅜ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다음편 언제 나오는거져 ㅠㅠㅠㅠㅠ와나ㅜㅠㅠㅠㅠ
3년 전
독자6
암호닉 '큐' 신청할게요! 요즘 작가님 글 보는 낙에 삽니다ㅠㅠㅠㅠㅠ 오늘도 재밌어요ㅠㅜㅠㅜㅠ 담편 기다릴게요ㅠㅠㅠ
3년 전
비회원181.37
마지막 말이 너무 속상하네요..
3년 전
독자7
ㅠㅠㅠㅠㅠㅠ 그렇게 가면 어떡하냐구,,, 매정한 사람 ㅠㅠㅠㅠㅠ
3년 전
비회원58.72

약간의 고구마는 좋죠ㅎㅎㅎ
회식때 꼭 저런 분들 있어서 싫어요ㅜㅜ
근데 저렇게 가버리면ㅜㅜㅜ
다음날 어색할텐데ㅜㅜㅜ
다음화 기다리겠습니다!!!ㅎㅎ

3년 전
비회원52.104
엘리벨리
로 암호닉 신청해도 될까요??!! 너무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3년 전
독자8
[겸이] 서노팀장님,,,, 그런 것이 아녀유ㅠㅠㅠㅠ 둘의 오해의 골이 깊어져가는 거 같은데 사실 이렇게 둘이 삽질하다 힘들게 이어지는 거 좋아하거둥여,,, 둘이 서로 아직 감정도 있는 거 같은데 어떻게 헤어지게 됐는지두 궁금하네용,,, 쟈까님,,, 사람 하나 살리신다 생각하구 좀 더 힘을 내주세용..❤️
3년 전
독자9
소금이에오 서노찌가 다시 뒤돌아와서 집까지 데려다줬음 조켓다 ,,, 다음 편도 기대돼요ㅜㅜㅜ
3년 전
독자10
엉엉 ㅜㅜㅠ울지마ㅜㅜㅜ선호찡 그렇게 가버리지마ㅜㅜㅜ
3년 전
독자11
[콜리]
아니 이게 무슨일입니까...ㅠㅠㅠㅠ 다시 만나서 알콩달콩 할 줄 알았는데!!!! 그래도 이런과정이 있어야 다욱 깊어지는 사이가 되는거 아니겠어요?ㅎㅎㅎ

3년 전
독자12
똑딱이
.. 김서노.. 진짜 여친 없다고 해줘 ㅠㅠㅠㅠㅠㅠ 섭섭해.. 서운해.. 상처받아 주거.. 흑흑.. 그래도 당신 아직 내가 신경쓰이는거 맞지..? 좋아하는거까진 안바라.. 자까님.. 저 똑딱이. 김서노랑 여주의 설렘가득 사내커플 이야기. 합니다.❤️ 오늘도 재밌게 읽고 가욧!!!!! 아침부터 글보고 싱글버ㅇ글 시험공부 시작하러 갑니다!!!!

3년 전
독자13
으어어어어억 뭐야 왜 엇갈린 거야,,,,김서노 진짜 여친 있는 거야..? 뭐야 둘이 다시 사귀라고,,,
3년 전
독자14
이런전개 완전 오예입니다ㅜㅜㅜ
3년 전
독자15
[붕어빵]

헉.....선호 팀장님 여친 있는거 아니ㄴㅐ구ㅜㅜㅜㅜ 왜 날 흔드는구야......... 빨리 해명해 김선호

3년 전
독자16
두 사람은 행복만해...최부장은 내가 처리할께
3년 전
독자17
[왈왈]
왈오라오랑엉왈왈오라ㅠㅠㅠㅠ멍멍멍멍멍!!!!!! 작가님 진짜 더 길어져도 좋아요 저는 ㅠㅠㅠㅠ 맨날 분량조절 실패해주세요,, 흑흑 저도 고구마 좋아해요 물론 뒤에 사이다가 나온다는 가정하에,, 그치만 작가님이 무엇을 쓰든 저는 다 재미있게 읽을 준비 되어있습니다 만땅으루,, 선호 너 여자친구도 있으면서 그렇게 사람 싱숭생숭 하게 하는 거 아니야,, 이눔자식,,,ㅠㅠ

3년 전
독자18
~별고래 로 암호닉 신청합니다~
오지랖아니자나여.. 여자친구 업는 거 맞죠.... 하..... 제발 여자친구 없다고 말해요!!!!! 오지랖아니고 미련이고 사랑이다고 왜 말을 못해!!!!!!!!! ㅜㅜ

3년 전
독자19
👉🏻암호닉 킹선호로 신청할게용👈🏻
고구마..밀당 전 좋습니다 헤헤헤헿헤헿ㅎ헤헤헿ㅎ근데 이어지면 더 좋죠ㅠㅠㅠㅠㅠㅠㅠㅠㅠ오늘도 재밌게 읽고 가용 작가님

3년 전
독자20
하루
하... 속상합니다 그냥 왜 다정맨이냐구ㅜㅜ

3년 전
비회원66.89
항상 너무 재밋게 보고있었어요!! 암호닉 뽀끼뇸으로 신청합니당!!
3년 전
독자21
암호닉 닭가슴살 신청해도 될까용???
배우 빙의글은 처음보는데 넘 재밌어요ㅠㅠㅠㅠㅠㅠㅍ

3년 전
독자22
암호닉 두덩 신청합니당 작가님💛 후... 1화부터 이건 매일 한 편씩 봐야하는 필수코스가 되어버렸어요.... 오늘은 또 왜이렇게 짠내나는지 ㅠㅜㅜㅜㅜ
3년 전
독자23
작가님 ㅠㅠ 글 다 읽고 왔는데 이번 편 너무 ㅠㅠ 마음 아프군요 ㅠㅠ [차셀] 으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 다음편에 봐요 작가님
3년 전
독자24
헐 자까님 1,2편에 매번 빠르게 댓글 남기고 튀었었는데 암호닉 받으셨었규나 허어어엉 저 [겨울]로 암호닉 신청하께요 받아주세요오💕💕
하 진짜 전 아직 저런 절절한 사랑을 못해봐서 그른가 징자 약간 로맨스 느낌인데 실제로 전남친 직장에서 재회하면 진짜 싫을 거 같긴해요 악 저 맨날 기다리구 있어여 담편에서 뵈여🥺🥺❤️❤️

3년 전
독자25
ㅠㅠㅠㅠㅠㅠ작가님 뭐에요 넘 재밌어서 정주행했어여...... 암호닉 [나무]로 신청할게용
3년 전
독자26
암호닉 동댕 신청합니닷 헤헤
스트레스 받는 시험기간 중 단비같네요,,,

3년 전
독자27
꼬앵입니다 ㅠ
저 새글 올라온지도 모르고 계속 새로고침만 하다가 깨달았어요 오늘부터 신작알림 설정갑니다. ㅎㅎ

3년 전
독자28
암호닉 초롱 신청할께용

ㅠㅠㅠㅠ오늘 왜키 찌통이에요ㅜㅜㅜ 넘나슬퍼ㅜㅜㅜ근데 재밌어요ㅠㅠㅠ

3년 전
비회원120.160
[도토리] 로 암호닉 신청합니다!

지금 첨부터 봤는데 다음화도 넘 기대되욧><

3년 전
독자29
[제로] 아 진짜 자까님 ㅠㅠㅠㅠㅠ 이번 편은 너무너무너무 마음 아프지만 역시나 재밌어요 ㅠㅠ 과거 다정한 김선호 때문에 오늘도 눈물로 바다를 만들고,,, 매일 피곤한 일상에 자까님 글은 단비 같은 존재...... 사랑합니다 오늘도... 🥺❤️
3년 전
독자30
하 진짜 너무너무 재미있어요 ㅠㅠㅠㅠㅠㅠㅠ 아 정말 김서노 다정은 죄라구 죄란 말이야,,,,,,
3년 전
독자31
선생니임!!! 저! 암호닉 신청합니다악!!!!
[99]로 신청합니다악!!!!!!!
그래도 고구마가 호박고구마라 저는 너무 좋아요(흐뭇)
김서노는... 사실 여주가 아니었더라도 저렇게 했을 것 같은데 여주라 더 신경이 갔겠쬬? 전개. 기대함니다.

3년 전
독자32
암호닉 [예뽀]로 신청이요!!
진짜 사내연애 하다가 헤어진지 얼마 안돼서 더 맘아파요 읽는게ㅋㅋㅋ큐ㅠㅠㅠ

3년 전
독자33
ㅜㅠㅠㅜㅜㅜㅠㅠ담편 내용을 알고 계신 작가님 너무 부럽다요!!! 암호니[추꾸]로 신청할게요!!
3년 전
독자34
체뤼에요작가님!!!!
너무 재미있었어ㅓ요요ㅛㅇㅇ

3년 전
독자35
암호닉 [운명]으로 신청할게용 !!
작가님 저 정주행 해써여....작가님 제 취향저격하신거 같아요....🤍

3년 전
독자36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넘 찌통 이에요... 둘이 왜 헤어졌을까 넘 궁금하네여
3년 전
독자37
저 암호닉 밍둥 신청항게요!! 너무 재밌어요류ㅠㅠㅠㅜㅠㅠ
3년 전
독자38
바두리 신청할게욤!!!
ㅠㅠㅠ미련 뚝뚝.....

3년 전
비회원242.167
세상에나ㅠㅠㅠㅠ 작가님 글 너무너무 재밌어요 ㅠㅠㅠㅠ!!!!! 딱 제가 좋아하고 원하던 글이에요ㅠㅠ 저도 고구마 좋아한답니다,,,암호닉 [심슨]신청할게요!
3년 전
독자40
만두로 신청 할게요!! 김선호 나쁜 사람ㅠㅠㅠㅠㅠ 왜 맴을 흔들어놓냐구여ㅠㅠㅠㅠ
3년 전
독자41
암호닉 [군고구미] 신청할게뇨 !! 방금 전화에 댓 달았는데 여기다 다는게 자까님 보기 편하실것 같아서 다시 답니다!!
3년 전
비회원188.153
두부로 암호닉 신청합니다! 잘 보고 있어요:)
3년 전
독자42
암호닉 [봄송이]로 신청할게요!!
보면서 글과 브금의 조화가 이루면서 저도 모르게 선호씨한테 미련을 가지게 됐...네요

3년 전
독자43
아악 김팀장님 ... 그대로 가시는건가요 진짜루....? 진짜 후회안하죠....? ㅜㅜㅜㅜㅜㅜㅜㅜ
3년 전
독자44
너무 마음 아프다... 선호도 여주도 둘다 마음이 이해가 가서 더 속상하고 마음이 아프다ㅠㅠ
3년 전
독자45
오아우어웅 이게 멉니까?!! 전 ㅞ 이걸 이제 본거져,,? 하 최고되시네여 서노찌 세상에 보조개 꽉 갇힐래요 사랑해요 자까님
3년 전
독자46
[으니]로 신청 가능할까요....진짜 미치겠다..김선호..자꾸 헷갈리게 x...
3년 전
독자47
진짜 전남친 생각나서 슬퍼요,,, 그래두 재밌어서 보게되는ㅠㅠㅠㅠㅠㅠㅠ
3년 전
비회원254.8
[둡돌]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오늘도 넘재밌네요ㅠㅠ 담편 기다릴게요💗
3년 전
독자48
저 [타릍트]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 아니 알고보니까 선호 반지 미래에 함께 낄 결혼반지,,아님 사람들이 관심보이면 여친 있다고 떨궈내려고 혼자 낀 반지라고 해줘요ㅠㅡㅜㅠ 그러니까 돌아와 선호,,
3년 전
독자49
암호닉[예호] 신청할게요,,!ㅠㅠ 진짜 다음화가 너무 기다려집니다 ㅠㅠㅠ🥰 넘 좋은글 감사해용ㅎㅎㅎ
3년 전
독자50
와아... 저 왜 이거 이제 봤나요 ㅠㅠ 인스티즈 오랭만에 들어왔는데ㅠㅠ 흐엉엉엉엉 다시 앱깔고 알림설정까지 해둬야겠습니다 너무너무 재밌어요 ㅠㅠ 암호닉 신청해두되낭용!? [도리도리] 신청합니댜!!!
3년 전
독자51
암호닉 [썬] 신청합니다!!! 고구마 좋아하는 독자로서.. 다음화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ㅠㅠ
3년 전
독자52
[혜맑]으로 신청할게요ㅎㅎ
여자친구가 진짜 있는건가요...헤어져버려라 흥
진짜 최부장?저런 사람들 현실에 널리고 널렸죠 세상..휴

3년 전
독자53
삐빅으로 신청할게요!
글 재밌어요 작가님ㅎㅎㅎㅎ

3년 전
독자54
긴 연애의 종지부라니 ㅠㅠ 브금과 너무 어울려욥.. 속상하네요ㅠㅠ
3년 전
독자55
흐엉 ㅜㅜㅜㅜㅜㅜㅜㅜ 너무 재밌어요ㅠㅠㅠㅠ
3년 전
독자56
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재밌어요
3년 전
독자57
으아,,, 재결합 가능이겠죠,,,? 해피엔딩이면 좋겠어요ㅠ 완전 찌통 와중에 부장 쓰레기냐구오,,, 넘 싫어
3년 전
독자58
흐아 너무 마지막 속상해,,,
3년 전
독자59
힝ㅜㅜㅜ 내가 다 서럽고 아쉽고,,,, 정말 6년 연애 끝인가요ㅠㅜㅜ 그 와중에 부장 하,,,,,,,
3년 전
독자60
왜 이제 알았죠 이렇게 재밌는데,,, 오늘 잠 다잠 ~~~~~
2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617 1억 12.23 02:39
이준혁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1 1억 12.20 02:18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427 1억 12.19 01:40
전체 인기글 l 안내
4/30 16:36 ~ 4/30 16:3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