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이도시너와나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김남길 몬스타엑스 강동원 이준혁 성찬 엑소
이도시너와나 전체글ll조회 3171l 2

[NCT/재현] 당신은 이별을 해요. 나는 사랑을 할 겁니다 05 | 인스티즈


당신은 이별을 해요. 나는 사랑을 할 겁니다
05 손 닿을 거리에 있는, 멀기만 한 사람


























사랑을 지켜내는 건 간단하지만 어려운 일 이다.

어떤 상황이 와도 신뢰할 수 있어야 하며, 신뢰 할 수 있도록 행동해야 한다.


신뢰 없이 시작 된 관계 안에서 두 사람은 조심하고 조심했다. 금이 가지 않게, 깨지지 않게. 이 관계 안에서 서로가 다치지 않게.












운전대를 잡고 있는 재현의 손가락이 탁탁탁탁 핸들을 쳤다. 

머릿속으로 준희가 대화내용을 어디서 부터 들었을지, 진경은 어떤 말을 했고 재현은 어떻게 받아쳤었는지 머리 속으로 다시 재생하고 또 재생했다.

진경은 한참 곤란한 질문을 쏟아내고 있었고, 문득 시선을 돌린 문 앞에는 준희가 서 있었다.

 



진경과 대학 떄 한참 붙어 다니던 사이였다. 5년 내내 붙어 다니면서 2년간은 연인이었고, 연인보다는 친구일 떄가 더 낫다면서 쿨하게 친구로 돌아온 사이였다.

오랜만에 한국에 왔고, 결혼하고는 처음 보는 거라 당연히 진경의 주 관심사는 재현의 결혼이었다.








“와 정재현 재벌2세 맞구나. 정략결혼 이런 거 영화에나 있는 줄 알았는데 실제로 하는 거 보니까 신기해.”

“방법이 없었어. 죽어도 경영은 하기 싫고, 영화사 계속 하면서 호적에서 안 파이려면 숙이고 들어가야지." 

"정재현이 굽힐 줄도 알아?"

"영화사 자리 잡으려면 아직 이고, 하란 대로 안 하면 하루 아침에 이 회사 파산나게 만드실 거야.”

“근데,, 네 스타일 아니지 않아? 니가 여태 만나던 애들이랑 너무 다른데. 그새 또 취향이 바뀌었나?”

“나한테 관심 너무 가지지 마라. 나 유부남이야”

“같이 살면서 스킨쉽도 하면 없던 마음도 생기냐?”

“알고 싶은 것도 많다”



진경과의 대화에서 재현은 한때 연인이었던 이를 위한 예의를 차렸다.



집에서 정해준 결혼이 맞았고, 재경그룹의 지원 없이 회사 운영이 쉽지 않은 것도 사실이다.

한 가지 이야기 하지 않은 건, 정략결혼으로 시작한 결혼생활이 점점 설레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준희에게 느끼는 감정이 연애의 감정인지는 모르겠지만 준희가 신경쓰이기 시작했다. 하지만  한 때 연인 이었던 진경과의 대화에서 늘어놓을 필요는 없었다.


한 때 연인이었던 진경의 질문에 재현은 그저, 무덤덤한 척 진경이 원하는 대답을 피해갔다.





하지만 그 대화를 준희가 듣고 있었다면, 재현의 대답은 달랐을 것이다.

재현에게 진경은 지나간 인연일 뿐이었으니까.

진경과의 대화를 몇번 씩 머리속으로 되짚어 봐도, 준희가 어떤 포인트에서 기분이 나쁜지 어떤 사과를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

그래서 집으로 가는 길 내내, 변명 아닌 변명만 늘어놓고 머리 속으로 어떻게 사과 해야 할지 후회 하는 중이었다.












집에 도착해서도 준희는 아무 말 없었고, 재현은 계속 준희의 눈치를 살피다가 각자의 방으로 들어갔다.


그날 밤은 유난히 날이 흐렸다. 준희에게 한 실수로 재현의 마음은 이미 침울한데 날씨까지 비바람에 천둥 번개까지 친다.

천둥소리가 더 심해지기 전에 잠에 들어야 하는데, 소리가 더 커지면 정말 호흡이 힘들어 질 텐데,, 잠을 자야 하는데 오늘은 머릿속 가득 준희 생각으로 잠이 오질 않는다.

준희에게 어떤 사과를 해야 했을까, 우리는 지금 어떤 관계일까 두 가지 질문이 끝도 없이 이어지는 질문들을 데려왔다.



이러면 오늘 잠 자기는 글렀다 생각하고 있는데 갑자기 방문이 열렸다.






"천둥소리가 꽤 커서,,괜찮은지, 확인하려고 왔어요.”
“…. 괜찮을 것 같아요."
“그래요 그럼. 내가 괜한 오지랖을 부렸네요.”





부들부들 떨면서 식은땀을 흘리고 있었으면서 재현은 준희에게 괜찮을 것 같다고 했다.
몇 시간 쨰 어떤 사과를 해야 할까 를 고민 했으면서, 막상 준희 얼굴을 보면 감정을 숨기고 아무렇지 않은 듯 대하게 된다.  
언젠가 준희에게 전쟁 영화를 왜 안 보는지 이야기 하면서 천둥 번개도 무서워 한다고 흘려 말 한 적이 있는데, 그걸 기억하고 준희는 걱정이 돼서 왔나 보다. 참 속도 없는 사람이다. 왜 속도 없이 착하게 구는지 평생 자기의 이익만 철두 철미 하게 챙겨온 재현의 입장에서는 이해가 되지 않았다. 하지만 그 착한 사람이 한번씩 툭툭 던져대는 말에, 뻗어오는 손길이 싫지 않았다.

얼굴 보자마자 미안하다 할걸 그랬다.... 아직 제대로 사과도 못했는데 와서 잠시만 옆에 있어 달라 할 수가 없어서 거절 했는데, 아무런 설명 없이 그냥 괜찮다고만 대답하고 한참을 후회하는 재현이었다.









시간이 얼마나 지났을까... 이제는 좀 잠잠해 져서 선잠에 들려고 하는 찰나에 
"쾅" 하는 소리에  다시 잠에 들지 못하는 재현이었다. 


저벅저벅 걸어오는 발걸음 소리가 들리더니 문이 열리고 준희가 들어왔다.
아무말 없이 침대에 걸터 앉아서 손을 토닥토닥 다독여 준다.  이런 다독거림으로 괜찮아 질게 아니라고 알려줘야 하나 생각하고 있었는데

준희가  "이렇게 힘들어 할거면서..... 내가 진짜 착해서 한번만 도와준다." 라고 작게 말한다.

자는 척 하면서 듣기 좋은 혼잣말 이었다. 분명 오늘 같은 날은 잠을 자긴 글렀다 생각했는데, 이상하게 준희의 다독이는 손길에 조금씩 호흡이 안정되었다.
심리치료를 받고 약을 복용해도 나아지지 않던 게 , 한순간 차준희 한 사람이 별일 아닌 듯이 다뤄 내는 게 신기했다.



도대체 이 사람은 나에게 뭘까..?







쿠쿵 하고 치는 천둥에 놀라서 얼떨결에 준희의 손을 잡았다. 자는 척을 하고 있지 않았으면  "미안해요"하고 바로 놓아줬을 텐데, 
자는척 해야 한다는 핑계로 이렇게 손을 잡고 있는 것도 나쁘지 않았다.





천둥소리가 줄어들었고 한참동안 고요한 방에서  두 사람의 숨 소리만 들렸다.

준희가 아주 조심스럽게 손을 빼내려고 한다. 

이대로 보내줘야 할까, 모르는 척, 아무 일도 없었던 척..

찰나의 고민 후에 재현이 준희의 손을 힘을 주어 잡았다.





"가지마요. 나랑있어요."



.


"잠든 줄 알았어요."
"계속 깨 있었어요. 이렇게 천둥치는 날은 못 자요."
"처음부터 같이 있어 달라고 하지 그랬어요"
"낑낑대는 모습 보여주기 싫어서.. 준희씨한테 그런 부탁할 염치도 없고"

.
.
.
.

처음 준희가 방에 들어 왔을 때 부터 잠들지 못하고 있었다고 고백하는데 꽤 나 큰 용기가 필요했다.
하지만 지금을 놓치면 안될 것 같았다.


같이 있어 줘서 고맙다는 말을 해야 할 지, 끝내지 못한 사과를 먼저 해야 할 지 모르겠다.








[NCT/재현] 당신은 이별을 해요. 나는 사랑을 할 겁니다 05 | 인스티즈


"아까 사무실에서 그런 소리 듣게 해서 미안해요. 어떻게 사과할지, 집에 오는 길 내내 그 고민만 했어요."




겨우 생각해낸 말이 "그런 소리" 였다. 아직 확립되지 않은 관계 안에서 어떤 사과가 적당할지 모르겠다.
일단은 가장 많이 마음에 걸렸던 사과를 했다.



오늘은 천둥소리 보다 준희씨 마음이 더 신경쓰여서 잡에 들지 못했다고, 
원래는 약물치료로도 심리치료로도 답이 없던 트라우마인데 준희씨 덕분에 오늘은 괜찮았다는 말도
일단은 뒤로 삼켜뒀다. 

우리가 좀 더 가까워 지면 언젠가는 해야지 하고 오늘은 억누르는 말이었다.









"사과 해줘서 고마워요... 나는 내가 기분 나빠도 되는 상황인지 계속 고민 했어요"

" 기분 나빠도 되는 상황이죠. 우리 법적으로 부부잖아요."




진경과 같이 있는 재현의 모습에  두 사람이 나누던 대화에 기분 나빠해도 되는 건지 고민하는 준희였고.

우리는 "법적"으로 부부 이니까 그래도 된다고 하는 재현이었다. 

서로에게 마음을 보여주는 게 아직은 조심스럽지만 그래도 조금씩 가까워 지고 있는 두 사람 이었다.



































간 밤에 서로에게 고백 아닌 고백을 하고, 설레이는 마음으로 시작한 하루 였는데, 그 설레임은 반나절도 가지 못했다.


서로가 서로에게 어떤 감정인지 채 알기도 전에, 왜 신경쓰이기 시작했고, 왜 서운했는지, 왜 미안했는지 채 알기도 전에 또 다른 기사가 터졌다.











[재경그룹 3세의 탄생]

[정재현 대표이사 부부 2세준비]

[차준희 임신]

[재경그룹의 정재현 대표부부가  함께 유아 용품을 쇼핑하는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모자를 눌러 쓰고 있었지만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편안하게 쇼핑하는 모습인데요....]









지난번에 이모님 선물로 아기 배냇저고리 사러 유아용품 매장에 들렀던게 갑자기 기사화 되었다.

결혼 한 지 3달, 어젯밤에 처음으로 한 침대에서 잠들었고 그것도 세상 건전하게 손만 잡고 잤는데, 

이 와중에 임신이라니... 오보 이지만 세상은 하루 종일 두 사람의 2세 소식으로 떠들 썩 했다.









하필이면 오늘 이런 기사가 났다.

재현과 함께 공식석상에 얼굴을 내비쳐야 하는 날인데,,,

저녁에 재현이 주최하는 영화인의 날 행사가 있어서, 함께 행사에 참석할 건데, 기자들이 두 사람이 서 있는 사진을 찍기 위해 몰려들게 뻔 했다.

아직 시어머님의 호출은 없었는데, 쓸데없는 기사나 났다고 하실 것 같은데,, 이따 얼굴도 뵈야 하는데 뭐라고 해야 하는지 잘못한 것도 없는데 걱정부터 하는 준희 였다.







중요한 일정이 있을 때는 메이크업이랑 헤어, 의상을 준비해서 오는 전담팀이 있다.

전담팀이 집으로 와서 한참 바쁘게 준비를 하고 있는데 준희에게 반갑지 않은 전화가 왔다.

정말 받지 않고 싶은 전화였다. 전화 하면 언성을 높일게 뻔하니까. 오늘은 또 무슨 소리를 하시려고 이러시나, 임신 소식이 오보인 걸 아시면 더 심기를 건드릴 뿐 일 텐데.. 






"잠깐 자리 좀 비워주실래요?"

어떤 대화가 오고 갈지 대충을 예상이 가서 메이크업을 해주시던 분께 잠깐만 혼자 있게 해달라고 자리를 비워 달라고 부탁 드렸다.








"네. 여보세요."

"너희 애 들어섰니? 왜 엄마한테 이야기 안 했어. 엄마가 이런 소식을 뉴스로 알아야겠어?"

"아니야 엄마. "

"안정기 접어들면 이야기 하는 게 맞는데, 너 이러면 엄마 서운해."

"엄마... 정말 아니야. 우리 각 방 써."

"그래?.. 아유 얌전한 차준희가 부뚜막에 먼저 오른 줄 알았더니. 그럼 그렇지."

"우리가 연애하고 결혼했어?, 정략결혼 고작 3개월만에 아이가 생기는 게 더 이상한 거 아니야?"

"너희 아버지 이제 곧 당의 원 달고 나면 차차 대선 준비 해야 해. 그 전에는 손주 소식 있어야 걱정 없이 대선 준비하시지 않겠어?"

"그만해요. 나 하나로 부족해? 아직 태어나지도 않은 내 아이도 아빠 정치를 위해 살아야 하는 거야? 아빠 선거 시즌 맞춰서 아이 낳고 갓난 쟁이 안고 사진이라고 찍고 싶어요 엄마?"

"아니 얘는 또 왜 말을 그렇게 해.  너는 꼭 엄마만 나쁜 사람 만들더라."

"나 하나로 만족해요. 내 인생 없이 엄마가 하라는 대로 살아줬잖아.  아빠 정치 시작하고 하품 한번 편하게 못하고 살다가 이 집에 팔려오고는 하품이 뭐야 숨도 크게 한번 못 쉬고 살아. 내가 얼마나 많은 걸 포기했는지 엄마가 알아?"

"그 잘난 재경 그룹의 사모님이 왜 숨도  못 쉬고 살아? 너 그 자리 탐 내는 정제계 자재들이 얼마나 많은 줄 알아? 쉽게 온 기회 아니야. 정신 차려."

"그만해요 이제. 더 이야기 해도 똑같을 것 같아. 끊을게요."







잠깐 꿈을 꾼 듯 했다. 엄마와의 전화 한 통은 이 결혼이 철저하게 아빠의 정치에 이용되는 거래 일 뿐이라고 상기시켜줬다. 아버지의 최종 목표는 청와대였다. 

이제 당 의원을 달고 나면 차차 대선 준비를 해야 하는데, 그 전에는 재경 그룹의 며느리가 된 딸이 보란 듯이 손주를 낳아서 재경 그룹과 아버지의 관계를 더 돈독히 만들어야 선거 준비에 박차를 가 할 수 있다는 말 이었다.

전화를 끊고 나니 마음이 더 씁쓸해진다. 아버지의 정치 인생에 한낱 소품일 뿐인데, 그래서 팔려오듯 한 결혼인데 잠깐 잊고 있었다.



울고싶지만, 울면 안된다. 보고있는 눈들이 많다. 지금 울어버리면, 어딘가에서 또 말이 새어 나가겠지..













"기 비서님,  저 준비 끝났어요. 출발할까요?"

"어 ..? 정재표님이 같이 출발하신다고 하셨는데,,"

"재현씨가요?"

"네, 본가 같이 들리셨다가 행사장으로 오신다고 했는데, 일정이 바뀌셨나 봅니다. 지금 출발하겠습니다. 잠깐만 기다리세요."

"네. 알겠습니다."




준비를 마치고 본가에 검사를 받으러 가야 해서 기비서님꼐 지금 내려가면 되겠냐고 전화를 드렸는데, 돌아오는 대답이 뜻밖이었다.

재현이 준희를 데리고 본가에 들렸다가 같이 행사장으로 가기로 했단다. 기비서님 대신에 오기로 했다는데, 재현은 집에 들리지 않았다.

존인이 주최하는 행사이니까 그만큼 정신 없겠지,, 라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준희는 기비서의 차를 타고 재경 본가로 향했다.

















늘 그렇듯 아래위로 훝어보고 이건 별로 다 저건 별로 다 지적을 하는 시어머님의 검사였다. 그래서 시어머니 앞에만 서면 준희는 움츠러들고 도망치고 싶은 마음이다.



처음 준희를 봤을 때 시어머니가 하신 말씀은

"곱상하니 예쁘게 생겼네" 

였다.


처음부터 한 인격체가 아닌 물건취급 이었다.

아무리 정략결혼이라고 해도, 아들과 결혼 할 사람인데 그저 예쁘고 재경의 이미지를 바꿔 줄 수 있다면 그걸로 족했다.


명품관에서 가방 쇼핑하듯 이거 예쁘네, 이걸로 할게요 그렇게 준희는 재현의 짝으로 선택되었다.


그렇게 최소한의 기품이 있는 척하는 가식도 없이 항상 소모품 대하듯 준희를 대하는 시어머님 이었지만 좀처럼 익숙해지기 힘들었다.


준희와 재현의 결혼에서 준희의 아버지가 얻은 것은 수 억원대의 정치자금과 청와대로 가기까지 뒷 배가 되어줄 세력이었고, 

재경그룹이 얻은 것은 소박하고 소탈한 정치인 가정에서 자란 며느리를 얻은 기업, 동화같이 살아가는 정재현 대표라는 이미지 메이킹 이었다.

돈을 주고도 살 수 없는 게 검소하고 친밀한 이미지 인데 재경그룹은 돈을 주고 잘 꾸며진 "차준희"를 사온 것이었다..


둘의 로맨스는 쉽게 이슈화 되었고, 자잘한 문제들을 덮을 떄 아주 유용했다.









[NCT/재현] 당신은 이별을 해요. 나는 사랑을 할 겁니다 05 | 인스티즈


"전체적인 의상은 괜찮은데백이 좀 투 머치 이구나너도 재경사람인데 품위 있게 입어야지."

"다음엔 신경써서 입겠습니다."

" 공식 석상이니 너무 헤프게 웃지 말아라. 지난번 기사에나온 사진은 너무 활짝 웃고 있어 헤퍼 보이더구나."

"네 어머님, 조심하겠습니다."

"요즘 정해주지도 않은 기사 거리에 오르내리더구나. 준희 너 네가 재경을 위해 할 일들이 뭔지는 잘 알고 있지재경을 위해 쓰일 이미지인데 오늘 같은 기사거리로 헤프게 쓰이면 되겠니, 행실 똑바로 해라"

"네 .........."

"네가 얼마나 값비싸게 팔려왔는지 알고 있지? 그러니 제 값을 해야지 아가."

"네...어머니"








의상 지적에 이어서 너무 헤프게 웃지 말라는 잔소리, 그리고 왜 언급하지 않으시나 했던 오늘의 빅뉴스에 대해서도 한마디 하신다.

철저히 재경그룹을 위해서만 소모되어야 할 준희의 이미지다.

작은 비리들을 덮기 위해서, 이목을 집중 시키기 위해서 쓰여져야 하는데 오늘 같은 일이 없게 행실을 바로 하라는 말씀을 하신다.

소모품이기에 아껴 쓰겠다는 말이다. 언젠가 쓰임새가 다하면 버릴 수도 있다는 말을 함포하고 있었다.


마지막으로 얼마나 비싼 값에 팔려 왔는지 알면 제 값을 하라는 말고 함께 얼굴을 쓰다듬으시는데 온 몸에 소름이 돋았다.









이쯤 되면 준희가 안 쓰러지고 버티는 게 대견 할 정도다.

하지만 제 감정에 따라 일정을 취소 할 수도 없고, 그렇다고 티 나게 기분을 내 보일 수 없는 위치에 있는 준희는 

늘 그렇듯 잘 꾸며진 모습, 누가 봐도 부러워 할 모습으로 행사장에 등장해야 했다.


행사장에 들어가기 직전에 재현이 타 있는 차에 함께 탔다.

같은 차에서 내리지 않은 걸로도 기사거리가 될 수 있으니까..







어젯밤에 손을 잡고 잠들었던 사이인데, 그 설레임을 마음껏 느끼기도 전에 준희는 여기저기 시달릴 만큼 시달리다가 와서 녹초가 되어있었다.

꽤 규모가 큰 행사라서 재현이 아침 일찍 집을 나서서 아침에는 얼굴도 못 봤었다. 그래서 얼굴을 보면 잘 잤냐고 물으려고 했는데,,

"제 값을 해야 한다"는 소리를 듣고 한껏 꾸미고 제 값을 하기 위해 재현의 옆에 있으니 우리는 애초에 그런 걸 묻고 답할 사이도 되지 못한다는 걸 느끼는 준희이다.

나는 이 사람 옆에서 반짝거리는 한낱 장식품이구나 내가 내 처지를 잊고 있었네..





"기자들이 꽤 몰릴 거예요. 오늘 났던 기사 때문에.."

"... 재현씨....우리 이 연극 꽤 잘해내고 있나봐요. 사람들은 우리가 정말로 사랑한다고 믿네요."

"................................동화책 보듯 하는 거죠. 왕자와 공주는 오래오래 행복했답니다. 그걸 우리한테 대입해서 보는 것 같아요" 

"왕자랑 공주가 결혼했으니 이제 딸 아들 낳고 행복하게 살았답니다를 기대하나 보네요."











재현의 잘못은 없는데, 하루종일 행사 준비로 바빴을 건데, 기자들이 많이 몰릴거라는 말에 대답으로 준희는 재현에게 선을 긋는다.

"우리 이 연극 꽤 잘해내고 있나봐요" 하고.. 우리가 다정하게 구는 건 다 허구이지 않냐고, 

사람들은 우리가 운명적인 사람을 하고, 결혼을 하고 아이를 가진 줄 알겠지만 사실 준희는 오늘 자신의 처지가 어떤지 뼈 져리게 깨닫고 오는 길이었다.

그래서 꽤 다정했던 재현의 말에 차가운 대답을 내어 놓았다.










서로가 서로에게 어떤 관계인지 조금은 궁금해져 가고 있었는데, 티나게 선을 그어 버리는 준희 앞에서 재현도 다시 자신이 그어놨던 선 뒤로 한발 물러선다.


"................................동화책 보듯 하는 거죠. 왕자와 공주는 오래오래 행복했답니다. 그걸 우리한테 대입해서 보는 것 같아요" 

"왕자랑 공주가 결혼했으니 이제 딸 아들 낳고 행복하게 살았답니다를 기대하나 보네요."











손 잡고 잠들었던 어젯밤은 없던 일 인 것처럼, 두 사람은 서로의 감정은 숨기고 서로를 정략결혼 상대로만 대한다..



손 닿을 거리인데, 각자가 그어 놓은 선을 넘지 못해서 서로에게 멀기만 한 두 사람이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이도시너와나
5화의 부제는 "손 닿을 거리에 있는, 멀기만 한 사람" 입니다.
정략결혼으로 시작했기 떄문에 서로를 향해 느끼는 마음이 진심인지, 이 마음이 진심이면 표현해도 되는지 조심스러운 두 사람인데요.
마지막에 대화에서 준희는 하루종일 시달리고 지쳐서, 내가 하고 있던게 연극이었지 생각하던 찰나에 저런 말을 하게 됩니다 ㅠㅠ
그리고 재현이는 티나게 선을 그어 버리는 준희에게 상처받죠.
계속 해서 이어지는 쌍방삽질이네요.

약간의 스포를 드리자면, 이 글의 제목은 재현이가 하는 말 이에요!

3년 전
독자1
이 결혼의 끝을 알고 글을 읽으니 더 맴 아픈 것 같아요ㅠㅠㅠ
근데 작가님은 오랜만에 와서 너몽 반가워요ㅎㅎ

3년 전
이도시너와나
우와 저를 기다리는 분이 계셨다닌 반가워요!! 요즘 현생이 너무 바빠서 글 쓸 시간이 없는데 그래도 일주일에 한번은 오려고 노력중이에요!
3년 전
독자2
볼 때마다 여운 남아요 마음 아프고 제가 다 속상하네요 ㅠㅠ
3년 전
이도시너와나
두 사람한테도 곧 좋은 날이 올 거에요. 근데 일단은 가슴 찢어지는 이혼부터 하고... 이따가 ..
3년 전
독자3
ㅠㅠㅠㅠㅠ너무 기다렸는데 ㅠㅠㅠ역시 읽으면서 너무 좋다가도 마음 한켠이 무겁네요 ㅠㅠ 준희랑 재현이가 둘 다 자유 속에서 행복했음 좋겠어요.. 평범하기가 제일 어렵다는 말을 뼈저리게 느낄 둘인것 같네요 ㅠㅠ그래도 좋은 날 오겠죠?!
3년 전
이도시너와나
뭐야뭐야 진짜 기다리신거에요?? 준희와 재현이가 꽁냥거리는 것 까지 빅픽쳐로 그려두고 있어요. 좀만 기다리시면 곧 옵니다!! 댓글 감사해요. 정말 연대하는데 큰 힘이 됩니당 :)
3년 전
독자4
너무 둘 다 쌍방삽질ㅠㅠㅠ준희도 저런 소리 안 듣고 재현이랑 행복했으면 좋겠는데,,, 이번편도 너무 좋아요‼️
3년 전
이도시너와나
그쵸 아주 둘다 포크레인 이예요. 계속 삽질만 하고 있어요. 서로 좋아 하는데
3년 전
독자5
진짜 둘이 행복했으면 좋겠는데.....둘다.....ㅠㅠㅠㅠㅠ 너무 감사합니다!!
3년 전
독자6
ㅜㅠㅠㅠㅠ진짜 행복했으면 하는데 그 행복이 어떤 방식으로 다가올 수 있을지, 아니면 서로의 행복을 위해서 떠나주는 걸 택함이 맞는건지 그냥 ㅠㅠㅠㅠ 왜 제가 더 맴찢인걸까요 ....
3년 전
독자7
하... 작가님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재현이 시점 너무 좋네요... 흑... 근데 서로 다가가보기도 전에 또 이렇게 ㅠㅠㅠ 너무 슬퍼요 ㅠㅠㅠㅠ 으어 아련..... 다음 화로 넘어가겠습니다... 거기서 뵈요...
3년 전
이도시너와나
모야모야 기다렸어요?? 빨리 다음편도 가져올게요!
3년 전
독자8
아 이렇게 계속 꼬이는 거 좋아용...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당 재밌게 읽었어용 하항
3년 전
독자9
참 .... 상황이 안타깝다는 말밖에 안나오네요 ㅠㅠ 필력이 미쳤어요 작가님 대박이에용..
3년 전
독자10
아... 약간 불안불안 하더니 진짜 오해로 기사까지 나버렸네요... 그래도 잘 지내나 했는데... 진짜 너무 멀어요
3년 전
독자11
아 진짜 이렇게 과몰입을 하냐,,, 내가 다 갑갑하고,, 서운하고 서러워짐,,,, 어머님 저한테 왜그러세요 하는 중,,ㅠ 엄마가 나한테 그렇게 말하면 안되지,,, 가슴 박박 찢어짐.,,,,
2년 전
독자12
쌍방삽질이라니 ㅠㅠ 상황이 넘 안타까워서ㅠㅠ
2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엔시티 [NCT/도영] Hate Everything3 이도시너와나 10.26 15:17
엔시티 [NCT/정우] 모든 기억이 지워진다고 해도, 너를 사랑할게 02 이도시너와나 02.25 14:28
엔시티 [NCT/재현] 당신은 이별을 해요. 나는 사랑을 할 겁니다 183 이도시너와나 10.22 13:45
엔시티 [NCT/도영] 다시 여름이었다 061 이도시너와나 10.22 12:38
엔시티 [NCT/재현] 당신은 이별을 해요. 나는 사랑을 할 겁니다 173 이도시너와나 09.12 14:13
엔시티 [NCT/재현] 당신은 이별을 해요. 나는 사랑을 할 겁니다 1610 이도시너와나 08.25 01:21
엔시티 [NCT/재현] 당신은 이별을 해요. 나는 사랑을 할 겁니다 159 이도시너와나 08.01 01:37
엔시티 [NCT/재현] 서툴렀던 나의 첫사랑에게5 이도시너와나 07.11 12:06
엔시티 [NCT/정우] 모든 기억이 지워진다고 해도, 너를 사랑할게 016 이도시너와나 05.30 17:47
엔시티 [NCT/재현] 당신은 이별을 해요. 나는 사랑을 할 겁니다 148 이도시너와나 05.27 15:30
엔시티 [NCT/재현] 당신이 사랑한 겨울 05 (마지막 부탁) 完2 이도시너와나 05.20 15:23
엔시티 [NCT/재현] 당신이 사랑한 겨울 04 (안녕 아가)5 이도시너와나 05.12 12:33
엔시티 [NCT/재현] 당신은 이별을 해요. 나는 사랑을 할 겁니다 1310 이도시너와나 05.02 14:51
엔시티 [NCT/재현] 당신은 이별을 해요. 나는 사랑을 할 겁니다 1217 이도시너와나 04.27 17:02
엔시티 [NCT/재현] 당신은 이별을 해요. 나는 사랑을 할 겁니다 1113 이도시너와나 03.15 16:03
엔시티 [NCT/재현] 당신은 이별을 해요. 나는 사랑을 할 겁니다 106 이도시너와나 03.13 18:08
엔시티 [NCT/재현] 당신은 이별을 해요. 나는 사랑을 할 겁니다 0916 이도시너와나 02.28 17:20
엔시티 [NCT/재현] 당신은 이별을 해요. 나는 사랑을 할 겁니다 0813 이도시너와나 02.28 09:50
엔시티 [NCT/재현] 당신은 이별을 해요. 나는 사랑을 할 겁니다 0720 이도시너와나 02.17 17:03
엔시티 [NCT/재현] 당신은 이별을 해요. 나는 사랑을 할 겁니다 0623 이도시너와나 01.31 17:59
엔시티 [NCT/재현] 당신은 이별을 해요. 나는 사랑을 할 겁니다 0518 이도시너와나 01.31 08:48
엔시티 [NCT/재현] 당신은 이별을 해요. 나는 사랑을 할 겁니다 0418 이도시너와나 01.19 14:46
엔시티 [NCT/재현] 당신은 이별을 해요. 나는 사랑을 할 겁니다 0319 이도시너와나 01.11 10:13
엔시티 [NCT/재현] 당신은 이별을 해요. 나는 사랑을 할 겁니다 0216 이도시너와나 01.08 13:40
엔시티 [NCT/재현] 당신은 이별을 해요. 나는 사랑을 할 겁니다 0110 이도시너와나 01.05 09:00
엔시티 [NCT/재현] 당신은 이별을 해요. 나는 사랑을 할 겁니다 0015 이도시너와나 01.05 08:35
엔시티 [NCT/재현] 당신은 이별을 해요. 나는 사랑을 할 겁니다31 이도시너와나 01.04 08:35
전체 인기글 l 안내
4/27 17:22 ~ 4/27 17:2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