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성찬 엑소
ㅇㅎㅇ 전체글ll조회 3289l 19

일단 지금 따당하는 친구를 a라고 칭하고

 

그 a를 왕따시킨 친구를 b라고 칭할게.

 


사실 a가 나를 학기초에 왕따시켰어.

 

이유는 지금도 몰라.

 


처음엔 조금 힘들었는데 새학기니까 곧 다른친구가 생겼고 걔들이랑 놀면서 자연히 잊혀져갔지.

 

그런데 며칠전부터 a가 혼자있는거야.

 

사실 날 왕따시켰긴 했지만 내 성격이 원래 남을 잘 미워하지 않아서 어떻게어떻게 인사는 하고 지내는 사이가 됬어.

 

그런데 오늘 체육시간에 걔가 내 옆으로 오는거야.

 

난 힘들어서 그늘에서 쉬고 있었거든. 그런데 a가 오니까 조금 놀랐음.

 

그리고는 그냥 서로 안부묻다가 갑자기 울려고 하는거야..

 

내가 놀래서 a를 화장실로 데려가서 뭔일이냐고 물었지.

 

그랬더니 자기가 날 왕따시킨거 벌받고 있는 것 같대.

 

대충 들어보니 a랑 b가 꽤 친했어.

 

그런데 b가 완전 날라리는 아니고..그냥 조금 노는애? 였어.

 

그런데 어느날부턴가 b가 자신을 피하더래.

 

그리고 어느순간 둘러보니 자기랑 친했던 친구들 모두가 자신을 멀리 한다는거야.

 

그래서 제 3자인 친구에게 물어봤더니 b가 자기 친구들한테 a욕을 하고 다닌다는거야.

 

우리학교가 예고라서 음악과는 음악과끼리 미술과는 미술과끼리 논단말이야.

 

미술과는 180명 밖에 안되고, 무슨 소문이 나면 하루만에 미술과 전체로 퍼져.

 

그래서 알만한 애들끼리는 a욕이 다 퍼져버린거지.

 

난 몰랐지만;;;

 

그런데 진짜 여자들 우정이라는게 별거없더라. 걔랑 같이 급식먹던 친구 3명도 어느순간 싹 돌아서 있더래.

 

분명 자신이 무언가를 잘못해서 b가 자신을 싫어하는 거겠지. 이유없이 싫어하진 않을거아냐.

 

그런데 a는 자기가 뭘 잘못했는지 아무리 생각해도 모르겠대.

 

그리고 니기분 알겠다며 정말 미안했다면서 눈물을 줄줄흘리는데 마음이 짠하더라...

 

그래서 오늘 같이 급식먹으면서 같은 전공이니까 니가 먼저 말을 걸고 화해를 해보라고 조언해줬어.

 


그리고 아까 카톡이 왔는데 말을 걸려고 하니까 눈물이 나려고 해서 차마 말을 못 걸었대.

 

 


그래서 내가 몇개월만 참으면 2학년이다. 시간이 약이니까 그냥 잠시만 이렇게 있으면 다 끝난다고 답장을 해줬어.

 


그리고 답장이 왔는데

 

내가 너같은 친구를 왜 왕따시켰을까...친구를 사귀려면 너같은 친구를 사겼어야 했는데 내가 잘못했다ㅠㅠㅠㅠ진짜 너무 미안해...

 

 

라고 왔는데 조금 짠하고...쑥스럽기도 하고...

 

정말 여자들 우정이라는게 별거 없더라...평친삼을거 아니면 정을 적당히 줘야할 것 같아.

 

그런데 나는 b를 몰라...그래서 중간에서 둘을 화해시켜줄 방법이 없어.

 

이기니들은 이런 경우 어떻게 할거야?

 

 

 

 

 

 

 

 

 

 

 

 

이게 내가 며칠전에 익잡에 올린 글임.

 

당시엔 사건도 잘 몰랐고 그냥 이 애가 불쌍해서 도와주잔 심산이었는데...내가 완벽하게 잘못알고 있었음.

 

다시 내가 처음부터 서술하겠음.

 

역시 왕따당하는 애는 a, 시킨애는 b임.

 

말했듯이 a는 학기초에 날 왕따시켰음. 지금은 그 이유를 알고있음. 조금있다 말하겠음.

 

주동자인 a의 말에 의해 그 친구 3명도 같이 날 멀리하기 시작함.

 

그리고 그렇게 좀 멀어졌다가 다시 친해짐. 어떻게 친해졌더라?

 

그리고 위의 글을 쓸 당시엔 몰랐던 친구 b도 알게됬음. 내가 알고 있는 애였음...

 

그리고 생각보다 사건은 커져있어서 우리반 애들 절반이 다 알고 있는 상황이었음..

 

그래서 난 사건 당사자인 b에게 설명을 들었음.

 

처음 친해질 당시엔 a가 그냥 평범한 애인줄 알고있었더랬음.

 

근데 2학기가 되고 난 뒤부터 애가 자꾸 자기에게 들러붙는 거임.

 

계속 b야, 우린 친구지? 우린 평생함께할거지? 라고 팔짱끼고 계속 그러고

 

쉬는시간마다 계속 찾아와서 귀찮게 하더랬음.

 

그리고 찾아올때마다 계속 한 애 뒷담을 하는거임. 그 애를 c라고 칭하겠음.

 

그런데 a는 c를 부를때마다 그냥 계속 그 년, 그 새2끼라고 부름. 그래서 b는 c의 이름을 모르고 그저 듣기만 했음.

 

그러다 우연히 c의 이름을 알게됬고, b와 c는 서로 아는사이였음. 그래서 충격받은 b와 c가 a를 불러 삼자대면을 했고, 결국 다 밝혀짐.

 

그 이유로 b는 a의 안좋은 소문들을 퍼뜨리기 시작함.

 

그리고 그 안좋은 소문들이라는게 모두 뒷담화임.

 

a의 성격이 그런건지, 뒷담까는걸 매우 좋아함. 우리반 애들 한번씩은 다 깠다고 함.

 

물론 나도 까임. 이유는 그저 못생겼다는 이유이고, 이게 내가 왕따를 당했던 이유임.

 

어이없지않음...?

 

그리고 친하게 지내는 남자애가 있음. 썸남은 아님 그냥친구임ㅋㅋ

 

이 남자애는 v로 칭하겠음.

 

v와 a는 그때만 해도 친했었음. 그리고 아직 a와 b가 친했을 때였음.

 

a는 v에게 b의 욕을 마구 해댔음. 네가지없다느니 그냥 내가 놀아주는 거라느니.

 

v는 그런갑다 하고 은연중에 b를 안좋아하게됨.

 

그런데 a가 아파서 학교를 며칠 빠지게 됬음.

 

그리고 v와 b는 어쩌다 대화를 하게됬음. 근데 대화해보니 b가 생각보다 괜찮은 애였더랬음.

 

그래서 v는 아무생각없이 a가 니 욕을 많이하길래 니가 안좋은 앤 줄 알았는데 이제보니 괜찮다. 라고 했고, b는 놀래서 물어봤음.

 

v는 a가 b의 욕을 많이하길래 너희 사이 안좋은 줄 알고 말한거라고 했고 여기서 b는 빡치고, 설상가상으로 c와의 이간질 까지 알게됨. 그리고 삼자대면까지 감.

 

그리고 이걸 다 얘기해준게 v임.

 

이게 다가 아님.

 

위의 글에서 썼듯이 a와 난 카톡을 했음. 그리고 위에선 말하지 않았지만, a는 나에게 카톡으로 날 왕따시킨 주동자를 말했음.

 

말했듯이 a와 같이놀던 친구 3명이 있는데, 이들을 1,2,3으로 칭하겠음.

 

a의 말에 의하면 날 왕따시킨 애는 1이라고 했음.

 

그때는 그러려니 했는데, v의 말을 듣고보니 뭔가 이상했음. 내가 아는 1은 누군가를 왕따시키자고 할 애가 아니었음.

 

그래서 1,2,3을 모아서 대화를 했음. 난 1에게 물었지. 정말로 날 왕따시킨게 너였어?

 

그러자 1,2,3 모두가 정색하면서 아니라고함. 3은 욕까지 하며 a를 욕했음. 뭐 그런애가 다있어?

 

하지만 이걸로는 그 누구의 말도 믿을수가 없었음. 그때 옆에서 누가 말해줬음. 주동자 a 맞아.

 

이 애는 사건을 모두 알고는 있지만 개입은 하지않는 제 3자임. 그렇기에 믿을 수 있었음.

 

그렇게 우리는 모든 정보를 공유한 결과 결국 나쁜건 a다 라는 결론을 내림. a가 서로를 이간질 한 내용까지 전부 알게됨.

 

참고로 a가 나를 깐 내용은

 

야, 글쓴이 걔 너무 못생겼지 않냐? 걔랑다니면 질떨어져. 애들이 우리 우습게 볼걸? 그러니까 니들도 같이다니지마.

 

이런 내용이었음. 그런애가 지금은 같이 놀 친구가 없어서 나한테 앵기고 있음.

 


난 진심으로 걱정해줬는데, a는 그냥 놀 애가 없어서 어쩔수 없이 나랑 놀고있는거였음.

 


분명 다른 친구가 생기면 난 가차없이 버려질 게 뻔함.

 

난 지금 너무나 빡쳐있는 상태임. 그래서 두서없이 이 글을 쓰고있고, 분명 정신없는 글이 되어있을거임.

 

이대로 당할수는 없음. 복수까지는 아니더라도 어떻게든 되갚아주고싶음.

 

이기니들이라면 어떻게 갚아줄꺼냐능?

 

 

 

+등장인물 많아서 죄송함.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반애들잇는데서크게소리치면서다들으라식으로여우같은년아나대이러면서개망신주세요한번에정리안함글쓴이본인분만힘드러져요아예매몰차게퐠!!!
11년 전
ㅇㅎㅇ
ㄴㄴ그렇게 하는건 아무의미가 없음
11년 전
독자2
그냥 무시. 진짜 철저하게 무시. 투명인간이 되는게 얼마나 무서운지 보여줘. 자신의 죗값을 치룰거면 제대로치뤄야지 왜 ㅇㅎㅇ한테 붙어. 그게 어이없다.
11년 전
독자3
걍 무시해. 그게 최선의 방법
11년 전
독자4
붙으면 니가나한테 왜붙냐 라고 말하고 딴애들한테가.
11년 전
독자5
무시가 답이네!!
11년 전
독자6
a한테 못생겨서 미안해... 이렇게 말하고나서 쌩까고 다니는건 어떰? a는 지 잘못이 뭔지 모르는 듯 함
11년 전
ㅇㅎㅇ
ㅇㅇ그건맞음 아직자기잘못 모름.
11년 전
ㅇㅎㅇ
무시로는 내 빡침이 풀리지 않을듯....뭔가 더 큰게 필요하다...
11년 전
독자7
사람들많은데서 대놓고하는건 글쓴이도 똑같은짓하게되는거니까 그 친구들이랑a랑만 따로말하는게좋을거같아
11년 전
독자8
나도 이런적있었는데..난 내알빠임?이러고 관심안줬어.. 결국 다른반까지 퍼져서 다른애들도 싫어하더라
내 생각은..쓰니마음속에있는걸 다 털어놓는거야 이글안에있는것까지 쫙다 구석으로 몰리게, 할말없게끔..a한테 당한애들이랑 같이하면 더 좋을듯?

11년 전
독자9
무시하고 미술과는 사람이 적대매 미술과 애들은 어차피 걔 다 아니까 무시할거고 너네 과 애들한테도 퍼뜨려서 그냥 아예 전교생이 무시하게끔
11년 전
독자10
진짜 보면서 빡친닼.. a같은애는 왕따를또 당하고 당해도 자기가 했던 잘못 싹빼고 피해자인척할 애야 그니까 진짜 a랑 다니지 말아야될것같음..왕따는 나쁜거라고했는데 괜히 같이다녔다가 고생하는경우가 다반사임ㅇㅇ a랑 소통 싹 끊고 만약에 a가 너한테 막 뭐라하면서 넌진짜 친군줄알았는데 실망이다 왜피하냐 이런말하면 나못생겨서 싫다며 같이다니기도 싫다고한거 모를줄알았어? 화낼건 난데 왜 니가화를내 내가더 너한테실망이다 계속 그성격유지해서 친구 한명이라도 사귈수있나보자. 이런식으로말해 a가 뻔뻔하게 굴수도있는데 그냥 a랑 친구하지마^^!
11년 전
ㅇㅎㅇ
정말 고등학교 내내 혼자지내게 만들고싶음....
11년 전
독자11
나랑 같은 상황이네 익인. 나야 익인처럼 상황을 다 아는게 아니라서 누구한명 추궁하기 그래서 지금은 다 잊고 지내는데 정말로 그걸 깨달았을땐 죽이고 싶더라. 난 그냥 아무것도 안했고 그냥 시간이 해결해줘서 너한테 해줄말이 없네ㅠ 근데 지금 새로 사귄 무리중에도 나 싫어하는애가 있는건 함정이다.
11년 전
ㅇㅎㅇ
지금 우리반은 무리같은게 없고 그냥 반 전체가 a 빼고 다같이 노는상황이라 무리라고 말하기가 좀 그렇닿ㅎㅎ
11년 전
독자13
그럼 a도 괴롭겠네. 근데 다른친구 생기니까 바로 가버리더라 난 진짜 애가 불쌍해서 걔한테 잘해줬었는데 배신당해서 진짜..ㅋㅋㅋㅋ 그니까 그냥 무시해 그런애랑 지내봤자 득될거 하나도없어
11년 전
독자12
그냥무시해
11년 전
독자14
욕하고 이런건 그냥 너 입만 더러워지는거야 그냥 무시해 투명인간취급이 제일 서럽고 무섭다
11년 전
독자15
한번 반응보는건 어떨까?
123한테 미안한데 아직혼란으럽다고 잠깐만 a한테
친한척하면 안되냐고..그래서 123한테 니 욕을 했다거나
갑자기 a가 이제 123 이있으니깐 너를 버리고 놀면
확정...정말 이렇게 까지 해보고 얘가 지금 거짓말인지 아닌지 확인하고 쌩까봐....a가나쁜아이지만 a가정말진심이였다면 너무 미안하잖아ㅎㅎ..힘내!!화이팅!!

11년 전
독자16
정말 힘내라...내가 말할 처지는 아니지만...나도 지금 친구관계가 좀 많이 힘들다....아............그래서 그냥 공부만 하고있어....공부해서좋은 직장얻고.....그러면 지금 나한테 이러는 얘들한테받은 설움들이 조금..아주 조금 괜찮아질거같거든....학교에서 억지로 웃기도 힘들다....너랑 내가 좀 비슷해보여서 그랬어..ㅎㅎ 난 안풀렸지만..좀 많이 힘들다..그래도 힘내야겠지?그래 우리 힘내자 ^^!!
11년 전
독자15
내가 다 화나네.....그냥 무시해 놀아달라고 붙어도 놀아주지 말고 그냥 무시해
11년 전
독자17
헐쩐다...개흥미있다...나도그런애겪어봤었어.난그냥무시...
11년 전
독자18
걔한테조목조목다얘기해주는건어때?
11년 전
독자19
나도왕따당해봤다가다시시켜봐서아는데지금좀화나겠지만나중에후회한다 a가좀잘못한건사실이지만자기잘못도모르는애신경써봤자글쓴이만짜증나 그리고a도지금불쌍해진입장같은데왕따시키면나중에후회해 왕따안시켜도후회할지도모르지만 아쓰니는왕따시킨다는말안했나?할튼왠만하면건들지도말고무시해
11년 전
독자21
난 왕떠시키고싶은게 아니라 날 가지고 논 것에 대해 복수하고싶은거임...
11년 전
독자20
내비두는게 나을것같은데 똥이더러워서 피하지 무서워서 피하나 이런식으로 성격에 문제있는 애하고는 관계오래 지속해봤자 좋은꼴보기 힘들거야 그냥 무시해
11년 전
독자22
난 계속 들러붙으면 못생겨서 같이 못다닌다매 친구없으니까 들러붙냐ㅋ아는척하지마 하고 걍쌩까 나라면 그렇게하겠음.. 아니면 좀 치사하지만 앞담까 그게 젤 확인사살 ㅋㅋㅋㅋ
11년 전
독자23
좀 이상하네.. 쓰니가 처음부터 왕따를 시킨 사람은 결국 자신에게 돌아오게 되있다고 했는데 a를 왕따시키면 쓰니에게도 언젠간 돌아올텐데 그 생각은 못해? 누가 먼저 시작했던지 누가 제일 피해자건 가해자건 왕따는 안 좋은건데 말이야.. 일단 얘기부터 나눠보는게 어때? 얘기를 나눠봤는데 오해가 풀리지도 않고 솔직하게 말하지도 않고 그냥 답이 없다 싶으면 그냥 차라리 무시해. 여태까지 모른척 하고 잘 살았다면서 둘이.. 그냥 뭐 괴롭히거나 이러지 말고 그냥 아예 처음부터 몰랐던 사이처럼 지내. 그럼 그 아이도 알아서 처신하겠지..
11년 전
독자24
222222222222 자기 스스로가 쓰니한테 정말 미안하다고 느끼게 하려면 복수나 이런 방법 보다는 반대의 방향으로 가는게 더 좋은거 같다고 생각해 그렇다고 그 아이랑 친구를 하라는게 아니라 위에 익이니가 말한 것 처럼 쓰니의 생각을 그 아이한테 그냥 다 털어놔봐 그래도 답이 안나오면 그냥 상대를 하지 않으면 되는거야
11년 전
독자25
a는 평생 그냥 그러고살애인거같은데ㅇㅇ 그냥무시해
진짜 그런애 잘해줄필요도없고 걘그냥 수준이 그정도인거야 진짜 나중에 a가 한번만 더 그래서 쓰니가 못참을거같으면 시원하게 말한번해줘 내가 너의 이런것때문에 기분더러웠고 인생 그따위로살지말라고.

11년 전
독자26
나 그런애까지는 아닌데 좀 그런애가 있어 ㅋㅋㅋ 1학년때 친했는데 친한애들여럿이서 몰려다니고 그랬었는데 걔도 뒷담 안한애가 없을정도로 애들 욕 많이 하고다녔고 애들이 처음에는 받아주다가 나중에 갈수록 심해지고 자기 욕한것까지 들리니까 막 싸우고 틀어지고 그랬었는데 그때 걔가 나한테 그랬었어. 나 요즘에 정말 많이 힘들다고.. 내가 잘못한거 정말 반성하고 있다고 근데 애들한테 미안하다고 말을 못하겟으니까 니가 좀 도와줘 이러는거야 ㅋㅋ 내가 왜그랬는진 모르겠는데 그때부터 걔 편에 들어서 애들이랑 다 싸웠어ㅋㅋ 나도 애들한테 진짜 죽을듯이 욕많이먹었는데 나중에 생각해보니까 정말 아닌것 같은거야 그래서 싸웠던 애들이랑 다 화해하고 걔를 애들이랑 화해시킬려고 했는데 걔가 "난 화해하기 싫어 내가 왜?" 이런 태도로 나오는거야 ㅋㅋㅋㅋㅋ 그리고 1학년이 끝이났고 2학년때 걔는 다른반이 됬는데 여전히 나랑 친했었어 처음엔ㅋㅋ 그러다가 다른반이라서 자연히 나도 왕따시키고 난 다른애들이랑 놀고 걔랑 완전히 멀어졌어. 근데 걔 성격이 고쳐지질 않아서 2학년때 친구들이랑도 또 싸워서 3학년 올라왔을땐 완전히 혼자였었어 ㅋㅋㅋ 그거 보고 그러면 안되지만 얘가 진짜 정말로 못됬거든 초등학교때부터 ㅋㅋ 그래서 혼자다니는거보고 꼬시다고 생각했는데 3학년 올라와선 좀 노는 남자애들이랑 다니더니 남자애들이 노는 여자애들한테 말해서 같이 다녀주라고 한거야 그래서 지금 한순간에 지위가 상승했다 일찐언니로..^^ 정말 근데 그런애들은 다 돌아오게 되있더라고..
11년 전
독자27
A 라는 아이는 그냥 자기 입을 주체를 못하는거네 그냥.
11년 전
독자28
아니 저년이
11년 전
독자29
이년!!!!!!! 그냥 무시가 상책인거같음 무시가 제일 무서운거야진짜
1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9 1억05.01 21:30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번외편4 콩딱 04.30 18:5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2 꽁딱 03.21 03:1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 콩딱 03.10 05:15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54 콩딱 03.06 03:33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61 꽁딱 03.02 05:08
엑소 꿈의 직장 입사 적응기 1 03.01 16: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45 콩딱 02.28 04:59
이준혁 [이준혁] 이상형 이준혁과 연애하기 14 찐찐이 02.27 22:0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53 꽁딱 02.26 04:28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걍다좋아 02.25 16:44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걍다좋아 02.21 16:19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45 꽁딱 02.01 05:26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33 꽁딱 02.01 01:12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0 걍다좋아 01.30 15:24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2 꽁딱 01.30 03:35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1 꽁딱 01.30 03:34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그루잠 12.26 14:00
방탄소년단 2023년 묵혀둔 그루잠의 진심4 그루잠 12.18 23:35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상대?182 이바라기 09.21 22:41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 콩딱 09.19 18:10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26 콩딱 09.16 19:40
지훈 아찌 금방 데리고 올게요5 콩딱 09.12 23:42
방탄소년단 안녕하세요 그루잠입니다9 그루잠 09.07 16:56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임창균] 유사투표1 꽁딱 09.04 20:26
이동욱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 하트튜브 08.23 20:46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채형원] 유사투표2 꽁딱 08.15 06:49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19 콩딱 08.10 05:04
전체 인기글 l 안내
5/2 15:44 ~ 5/2 15:4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