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엑소 온앤오프 김남길 샤이니
너봉덕후 전체글ll조회 2684l 4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세븐틴] 우리 학교 모임에는 덕후전설이 있어 11 | 인스티즈








우리 학교 모임에는 덕후전설이 있어 11

-문준휘&아프냐 나도 아프다-








준휘는 웬만한 한국인 보다 한국말을 더 잘 소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맞을래 보단 맞아 터질래?
죽을래? 보단 요단강 건널래?
노잼이다. 보단 혹시 전원우??
....대단하다고 자부할 수 있다.



그런 준휘의 단점은 너무 잘생겼다는 것이다.
이게 왜 단점이 될 수 있느냐..
세봉이가 접근을 못해.. 가까이를 못 가..



어느날 이었는지 모르겠는데 무튼 복도에 준휘가 서 있었고
세봉이 그 곁을 지나가야 했었다.
근데 그냥 서 있는 준휘가 너무 잘생긴 거..
준휘 미모에 놀란 세봉은 그 곁으로 지나가지도 못하고 멀찍이 서 있었다.
세봉이 왜 그러는 지 모르는 준휘는 그저 멀찍이 서 있는 세봉을 힐끔힐끔 볼 뿐이었다.







"야 문준휘!!!!!! 뒤질래?!!!!! 체육복 빌려 입었으면 좀 다시 넣어놓으라고!!!!!!"







권순영 존나 빡쳐서 다가가다가 세봉보고 유턴해서 급 다시 지 반으로 들어가고
준휘도 그런 순영의 소리침에 놀라서 반으로 들어감.
그제야 지 반으로 들어간 세봉은 역시 세상은 살고 봐야돼 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지..


물론 성격상 바로 잊었지만.. 














1,2학년들의 하교 시간.
요즘 매일을 슬픔에 잠겨 하교하는 그들이었다.
3학년들도 같이 끝났더라면 모여서 함께 갈 텐데..
세봉이 없으니 그럴 필요가 없는 그들의 갠플이란..



어찌저찌 만나게 된 준휘와 1-9반(민규/석민/명호)가 함께 가는 중이었다.
곧 민규가 뭔가 떠오른 듯 몸을 부르르 떨며 석민이를 보고 말했다.







"나 어제 누나 꿈을 꿨거든..? 근데 누나가 갑자기 니로 변함;;"


"뭐 그런 해괴하고 망측한 꿈을 다 꿨다냐.."


"보통.. 해괴망측이라 하지 않아..?"







준휘의 놀라운 말솜씨에 석민이의 박수세례가 이어졌다.








[세븐틴] 우리 학교 모임에는 덕후전설이 있어 11 | 인스티즈

"......"






이렇게 시끄러운 와중에 듣는 둥 마는 둥 아무말이 없는 서명호.
명호는 어느 한 곳을 유심히 보고 있었다.
그런 명호의 시선 끝에는 놀랍게도 세봉이 있었다.



이것도 꿈인게 분명하다며 지 볼을 꼬집은 민규는 아파오는 지 볼에 놀랐다.
그리고, 세봉이의 옷차림을 보고 100번은 더 놀랐다.
깔끔하게 차려입은 모습은 실로 새로운 것이었다.



하얀 블라우스에 검은색 면바지, 아이보리색 오버핏 코트.
까만 클러치에 검은색 굽이 낮은 구두.
그 차림새로 가만히 서 있는 그녀를 보고 세븐틴들이 말하길..







"와.. 사복도 사복인데.. 핏이 뭔.. 연예인이세요..?"


"..난 모델인 줄 알았어.."


"솔직히 저 키에 핏이 저 정도면은 여신인거야."


"걍 누나가 여시닌거야."







....응.. 그래 세븐틴들아.. 알았어..
잘 알았으니까 숨어서 쳐다보지 좀 말아봐..



이 와중에 준휘가 갑자기 딴 데로 샜다.
엥? 어디가..? 세봉이는 저쪽에 있는데..?
역시나 다른 세븐틴들 신경도 못 씀.



곧 다시 그들 곁에 나타난 거친 숨소리 준휘의 손에는 대일밴드가 있었다.
어딜 그렇게 뛰어갔다 왔나 했더니, 저 건너편에 있던 약국 갔다 왔구만?







"뭐야? 형 다침?"


"아니. 형이 말했지. 월요일, 즉 오늘부터 들이댄다고."


"뭐.. 뭐하게 형..?"


"가만 있어봐."






멋쟁이 준휘는 그렇게 한 손에 대일밴드를 든 채로 세봉이에게 다가갔다.
갑자기 다가오는 준휘에 놀란 세봉이는 움직이지도 못하고 그 자리에 서 있었다.
왜 못 움직이나 했더니 저 낮은 구두 때문에 뒤꿈치가 까졌나보다.
어쩐지.. 이 추운 겨울 날 한 쪽 발 벗고 있더라..
세븐틴들아, 인생은 준휘처럼. 알겠니? 눈치 좀 키워라 이 눈치 고자들아.
결국 세봉이의 앞까지 온 준휘가 대일밴드를 꺼내며 물었다.








"저 아세요?"


"예..? 아..니요..?"


"저 승철이형 친한 동생이에요."


"반장?"


"네네."







차분히 대화를 하며 꺼낸 대일밴드를 세봉이에게 건네준다.
그것을 받은 세봉, 무한 감동..








"어디서 났어요..? 요 앞에 편의점에는 안 팔던데.."


"아, 어.. 원래 가지고 다녀요."







웃기시네. 저 건너편 약국까지 엄청 뛰어갔다 왔으면서.
아 혹시 그거 아나..? 발 뒤꿈치에 대일밴드 붙이기 은근 까다로운 거.
절대 외발로 서서 못 붙이는 거.



어느새 준휘 빽 믿고 준휘 뒤로 다가온 1-9반 아이들이 
외발로 위태롭게 서 있는 세봉에 안절부절 못한다.
이럴때 뭐라고? 인생은 준휘처럼.
남자답게 넘어지려는 세봉이의 팔을 잡아주는 준휘에
1-9반 아이들의 소심한 박수갈채가 이어졌다.







"아, 고마워요.. 그.. 근데, 진짜 미안한데.. 나 이거 좀 붙여 줄 수 있어요..?"


"저기 셋 중에 아무나 하나 붙들고 발 뒤로 줘봐요."







저기 셋 민규, 석민, 명호는 서로서로 눈치를 보다가 결국 가장 가까이에 있던 석민이가 세봉을 붙잡아주었다.
부끄러움에 고개도 못 들고 숙이고 있는 세봉이 귀여운 석민이는 아빠미소가 절로 지어지더라.
...아, 석민이 뿐만이 아니라 저기 민규랑 명호도.



아빠 미소 짓고 있는 그들과는 다르게 조금은 심각한 준휘의 목소리가 들렸다.







"엄청 많이 까졌네요..?"


"아, 그래요..?"


"아.. 약도 사올걸.."


"네?"


"아, 아니에요."







그 말을 들은 김민규 재빠르게 바뀐 신호에 뛰어가더라.
야생마와 같이 뛰어가는 민규를 보던 세봉이 고개를 갸웃했다.
왜 저러지..? 왜긴.. 너 약사러 가는 거지..







"구두는 왜요?"


"알바하려고.. 면접 다녀왔거든요.."


"알바요?"


"네.. 방학때 친구들이랑 놀러가기로 해서..!"


"재밌겠다! 어디 가는 데요?"


"저 서해요! 바다보러가기로 해서요!"







신나는 주제가 나오니 그만큼 밝은 표정으로 대답해주는 세봉 덕에
역시나 가장 가까이에 있던 석민이가 직격타를 맞았더란다.
하으.. 졸귀..씹귀..텐덕..



근데.. 넥타이 색보면 자기보다 어린 거 분명 알텐데.. 끝까지 존댓말이구나..
거기에 또 잼처럼 발리는 아이들이었다..
그러던 도중 석민과 명호의 뒷모습을 알아본 바르다 욱선생 권순영의 우렁찬 샤우팅이 들렸다.








"니들끼리 먼저가냐 치사한 샊...!!!!! 아이들아..?ㅎㅎㅎㅎ"






역시 권순영.. 빨라.. 내 그 점을 높이 사지.







"순영이 안녕~"







마침 기분 좋던 세봉이의 인사에 권순영 진짜 헐레벌떡 뛰어왔다.
그러더니 믿을 수 없다는 듯이 되묻길..







"누.. 누나..? 인사해주신거죠..?"


"엥? 응. 인사해준건데. 왜??"


"아.. 아니요.. 아니에요.."







그러고보니 순영이한테는 반말이네..
과연 그녀의 존댓말 기준은 무엇인가..
걍 친하고 말고 차이인건가..

그때 바뀐 신호로 민규가 여전히 야생마에 빙의되어 뛰쳐왔다.
오자마자 준휘에게 약을 건네주니 그것을 보던 순영이가 놀라며 준휘쪽으로 가 세봉이의 상처를 확인했다.







"아오.. 이게 뭐야.. 누가 이렇게 다치래요.."


"그.. 그러게.."


"그리고 누가 이렇게 춥게 입으래요. 내가 진짜, 누나 춥게 입고 다니는 건 알아줘야 해."







권순영의 고나리에 정신 못차리는 세봉이었다.
곧 순영이는 지가 하고 있던 목도리를 풀러 세봉이에게 매주었다.
그 손길에도 조심성이 묻어 있었다.







"너.. 너 춥잖아.. 나 괜찮은데.."


"나도 괜찮아요."







앞에 '누나만 괜찮다면'이 빠진 거 같다?
아무튼 다시 한 번 목도리를 잘 확인한 순영이와 동시에 
준휘도 약바른 대일밴드를 세봉이의 뒷꿈치에 붙였다. 
준휘의 다 됐다는 말에 신발을 신어보곤 신나서 좋아하는 세봉.






"와아, 하나도 안 아프다! 고마워요."


"이름 문준휘에요."


"준휘? 고마워요 준휘야. 이름 기억할게요. 몇 반이에요?"


"저 7반이요."


"2학년 7반.. 나 기억력이 고ㅈ.. 아니 안 좋아서, 기억 못할지도 모르는데,
내가 준휘는 진짜 꼭 기억할게요."


"네!"







고자라고 하려고 했지? 급하게 말 바꾼 거 들킴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게 바로 세봉이의 매력 아니겠습니까?(포장



아무튼 준휘의 대답을 들은 김세봉은 곧 포근한 목도리에 얼굴을 푹 파묻었다가 
목을 다시 빼며 순영이를 보고 물었다.







"순영아, 내일도 우리반 올 거야?"


"....네! 왜요? 보고싶어서요??"


"....아니거든. 목도리주려고."


"부끄러워 하시기는ㅎㅎ 그럼 바로 갈테니까 그때 줘요."


"응응. 그때 줄게. 준휘도 오나요?"


"네!"


"내가 맛있는 거 줄게요. ...준휘만 주면.. 여기 이 아이들이 그렇나..?"


"네..?"


"...어.. 준휘는 2개 줄게요! 아, 전화 온다.. 잠시만요.."







주머니에서 핸드폰을 꺼내 전화를 받는 세봉과 지금 이게 꿈인가 뭔가 어벙벙한 세븐틴들.. 
꿈 아니야 얘들아.. 주말에 우리 회의도 했었잖아..
오늘 준휘 사회자님이 결론 냈던 월요일이야..☆








"엥? 스피커? 뭔 미친 짓을 하려고.. 아, 알았어. 기다려봐.
잠깐, 스피커 폰으로 할게요.. 걍 이 친구가 헛소리하면 씹으면 될 것 같아요.. 
승질머리 드러운 친구라.."







하여간 할 말 다해요.
그렇게 스피커폰으로 바뀐 그 안에서는 그 골때린다는 친구2의 목소리가 흘러나왔다.







"여어 세븐틴들~ 안녕하신가! 세봉이의 5년지기 친구라네.
지금이라도 용기있는 자가 세봉이의 귀를 막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하는데..
아님 세봉이의 폰 들고 튀던지."


"....???????!!!!!!!!!!!!!!!!!!!!!"







준휘가 재빨리 세봉이의 귀를 막았다.
손을 파닥거리며 치우라고 하지만 절대 치우지 않는 준휘였다.
좋아! 잘하고 있어!







"많이 당황스럽지? 저 여자는 아직 몰라..ㅎ
너네들 저번에 그 새끼한테 성질 부릴때 우린 다 알게 되었거든!"


"저.. 저기..?"


"너무 걱정은 마. 걍 김세봉 저거 생각보다 도도하지도 않고, 생각보다 똑똑하지도 않으니까
걍 들이대도 눈치 못채는 애라고. 그니까 막 들이대. 그럼 난 이만."







진짜 딱 자기 할 말만 하고 끊긴 전화에 모두가 멘붕이었다.
누나 친구가 알게되었다니 ㅈ망했다..
오늘부터 세븐틴 비상사태다..
세븐틴 소집해!!!!



그러나 그전에.







"누나, 나도 번호 알려줘요. 왜 이지훈이랑만 문자해요?"


"번호? 줘봐."







생각보다 쿨하게 번호를 주는 덕에 너도나도 세봉이의 번호를 GET한 세븐틴들이었다.
비상사태고 뭐고 여신님의 번호를 GET했다.

[세븐틴] 우리 학교 모임에는 덕후전설이 있어 11 | 인스티즈








+
준휘 다정 보스


내사랑들
반달/원형/스포시/당근/만두짱/너누리/뿌존뿌존/초코/아이닌/옥수수/인생베팅/호히/발레리부/소녀소녀해
짐잼쿠/승철관/돌하르방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오늘은 준휘인가요...넘나설레는것ㅠㅠㅠㅠ 저도밴드붙여주는 저런남자애들있는 학교다니고싶네오ㅠㅠㅜㅠ으휴ㅠㅠㅠ
8년 전
너봉덕후
으오오오좋아해주셔서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2
승철관 이에요!
준휘야ㅠㅠㅠㅠㅠ흙흙 그 잘생긴얼굴에 맘씨도 곱다고와ㅠㅠㅠㅠ설레서듀거여ㅠㅠㅠㅠㅠ 여주의 매력에 한번더 빠지고 갑니다! 오늘도 곧 올리실거라 하더니 진짜 곧 올리셨네여!! 자까님 쵝오❤️❤️

8년 전
너봉덕후
승철관님 안녕하세요♥ 잘생긴 준휘도 더쿠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오늘도 잠깐 가게 다녀왔다가 올리려구요!
8년 전
독자19
넹! 기다리고 있겠습니당ㅎㅎ
8년 전
독자3
너누리입니다 ... 헐 여주 저렇게 쉽게 번호줘도 되나여...저라면 됩니다 가능합니다 들고가주세요 사양하시지마시구염ㅎㅎ...... ㅠㅠㅠㅠㅠㅠㅠ 설레죽겠어요ㅠㅠㅠ 준휘주니야ㅠㅠㅠㅠ저런잘생긴남자오면 당황타서 암말도 못할거같은 실제 제성격...
8년 전
너봉덕후
너누리님 안녕하세요♥주니ㅠㅠㅠㅠㅠㅠ 주니의 다정함이 다했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4
돌하르빙이에요 엉엉준휘야ㅠㅠㅠㅠ넌진짜사랑이다 정말내꺼하자.. 와중에번호따가는너희란더러브..
8년 전
너봉덕후
돌하르방님 안녕하세요♥ 기회를 놓치지 않아요..!
8년 전
독자5
만두짱이에요 ㅋㅋㅋㅋ 와 역시 들이대는 자가 승리한다 인가요?ㅋㅋㅋ
8년 전
너봉덕후
만두짱님 안녕하세요♥ 그럼요! 인생은 들이댐입니다!
8년 전
독자6
아이닌이에요!
흐어유ㅠㅠㅠ준휘 다정보스ㅠㅠㅠㅠㅠ♡
언제 발뒷꿈치 까진거 봤는지ㅠㅠㅠㅠㅠㅠ매너가 대단하네요ㅠㅠㅠㅠㅠ눈치챈 여주 친구도 짱ㅋㅋㅋ

8년 전
너봉덕후
아이닌님 안녕하세요♥ 준휘다정보스♥ 눈치챈 여주의 친구 활약! 기대하세욯ㅎ
8년 전
독자7
저암호닉[룰루랄라]로신청해도될까요?
오늘은준휘가세상에일쳤네요ㅠㅠㅠㅠㅍ넘나멋져라..ㅠㅠㅠㅠㅠㅠㅠ와중에세봉이존댓말너무귀여워ㅠㅠㅠ

8년 전
너봉덕후
어머나 룰루랄라님 감사합니다♥ 일쳤지요 주니의 다정함♥ 세봉이도♥
8년 전
독자8
어머어무ㅜㅜㅜㅜ준휘야우ㅜㅜㅜㅜㅜㅜ설래잖아ㅜㅜㅜㅜㅜㅜㅜ어머친구한텤ㅋㅋㅋㅋㅋㅋㅋ걸렷엌ㅋㅋ워훜
8년 전
너봉덕후
걸렸데요~~워후~~
8년 전
독자9
옥수수에요!!여주다쳐서 다녀온 민규랑 준휘 너무설레고요....옷 고나리하는 순영이도 설레고요..여주도 설레(?)고요 여주친구박력있어서 설레네요
8년 전
너봉덕후
옥수수님 안녕하세요♥설렘파티였나요?ㅎㅎㅎㅎ
8년 전
독자10
문준휘ㅜㅜㅜㅜㅜㅜ준휘야ㅜㅜㅜㅜㅜㅜㅜㅜㅜ그거야ㅜㅜㅜㅜㅜㅜ들이대라!!! 애들 아빠미소 짓눈거 생각하니까 왜 제가 다 흐뭇하죠...ㅎ 이제 여주의 번호를 ☆get☆ 했으니까 친해질 일만 남은건가여^0^ 다음편도 기다리고 있을께요 오늘도 좋은 글 감사합니다!!
8년 전
너봉덕후
완벽하게 진해져야 할텐데...같이 응원해요...ㅎㅎㅎ
8년 전
독자11
짐잼쿠입니다!!!!와 오늘은 준휘가 날 설레게 하네요ㅠㅠㅠㅠㅠ 여주친구도 매력터져요ㅋㅋㅋㅋㅋ아무튼 작가님 사랑해오
8년 전
너봉덕후
짐잼쿠님 안녕하세요♥ 준휘 다정보스설♥ 저도 짐잼쿠님 사랑해오♥♥
8년 전
독자12
허거거걲걲ㄱ......드디어진도가나갈기미가.....!!
8년 전
너봉덕후
드디어..!!! 그기미가 보이네요..!!
8년 전
독자13
오마이갓..이게뭐람 너무 설레는데여ㅜㅜㅜㅜ 헝 작가님 제가 암호닉도 신청을 안하다니...이럴수가 아직 받으시죠? [세하]로 신청할게요ㅠㅠ 저도 작가님의 사랑들에 들어갈래여ㅠㅠㅠ 아 진짜 애들 너무 귀여워여ㅠㅠ 친구가 알아버렸는데 이제 좀 진전이 있나요!! 기대해봅니당ㅋㅋㅋㅋ
8년 전
너봉덕후
어머나 내사랑 세하님 감사합니다♥ 진전이 보인다만 저희 세븐틴들이 과연..!
8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너봉덕후
어머 동생이름이 민규라니..! 두 민규를 부를 때마다 묘하겠어요..!!
8년 전
독자15
원형이에요 오늘도 설레는 애들이네요ㅠㅠㅠ다음편부턴 아주 제대로 들이대나요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너봉덕후
원형님 안녕하세요♥ 과연.. 아이들이... 제대로 들이댈 수 있을 지..!!
8년 전
독자16
으아ㅠㅠㅠㅠㅠ귀여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수녕ㅇ이 말바꾸는것봐ㅠㅠㅠㅠ
8년 전
너봉덕후
수녕이의 재빠름이란..♥
8년 전
독자17
인생베팅이에요ㅜㅜㅜㅜㅜㅠㅜㅠㅠㅜ잘생긴애들이 설레는짓하니까 더 설레는거같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너봉덕후
인생베팅님 안녕하세요! 저 인생베팅님을 위해 요즘 아이들의 성도 같이 넣으려고 하고 있어욯ㅎㅎㅎ
8년 전
독자18
헐 세상에... 감동입니다ㅏ....ㅠㅠㅠㅠㅠㅠ작가님 겁나... 좋아해유ㅠㅠㅠ
8년 전
독자20
아 오늘 진짜 설렘사할뻔했어요.... 심장이 아파ㅇ..ㅕ.... ( 사망 )
8년 전
독자21
헐..준휘 넘나설레는것 발뒤꿈치까지면 진짜아푼데...
8년 전
독자22
허으흐어렁 심장폭!행! 준휘야!!!!!!+ㅑ내가마니 사랑해!!!!
8년 전
독자23
반달입니다 드뎌 쓰차가 풀렸습미다 ㅜㅜ 얼마나 댓글을 달고 싶었던지 ㅜㅜㅜㅜㅜ 애들 넘나 귀여워요 이제 막 들이대나요? 이제 막 볼 수 있겠네요 홍엉엉ㅇ어
8년 전
독자24
엌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완전좋아해요ㅠㅜㅜ전에는비회원이라 댓글못달았는데..어제가입했어요ㅠㅠㅠㅜㅜㅜ바로댓글답니다!!
8년 전
독자25
다들 다정보스급 ㅜㅜㅜㅜㅜㅜㅜㅜㅜ 석민이는 좋겠다고 전해라. 너무 재밌어요 이 글은 항상 !!!!!!!! 끙끙거리면서 읽게 되는 그런 글이야... 글이 마성입니다 ㅜㅜㅜㅜㅜ 오늘도 잘 읽고 가용
8년 전
독자26
준휘밴드설레자나여ㅜㅜㅜ 그와준에 연고사오고 조용한 밍구도 구텹고ㅠㅠㅠ 목도리 둥러주는게 젱ㄹ 설레ㅠㅠㅠㅠ 수장님ㅠㅠ
8년 전
독자27
준휘 다정보스.....순영이 빨라...ㅋㅋㅋㅋㅋㅋㅋ순영이 완전 매력있어요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독자28
여주 겁나 쿨한 것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다치지마로라.. 나도 마음 아프다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9
여주왜케시원시원햌ㅋㅋㅋㅋㅋㅋㅋ좋다..여주팬될라
8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세븐틴 [세븐틴] 세봉대학교 대신 전해주세요.facebook 16.5114 철수부인 영희 12.25 11:35
세븐틴 [세븐틴/최승철] 화장실이 어디죠?24 세봉맘~^^ 12.25 03:03
세븐틴 [세븐틴/너봉] 이과 김민규X문과 너봉 :세번째 (라고쓰고 크리스마스 이브니까 크리스마스 Part.1..4 이과민규 12.25 02:22
세븐틴 [세븐틴/] 트리플, 0.5: Merry Christmas31 Bohemian Heal 12.25 00:14
세븐틴 [세븐틴/김민규] 전남친 김민규 08 6 첫사랑 전여친 12.24 23:06
세븐틴 [세븐틴] 우리 학교 모임에는 덕후전설이 있어 1242 너봉덕후 12.24 22:47
세븐틴 [세븐틴] 세봉대학교 대신 전해주세요.facebook 16157 철수부인 영희 12.24 16:52
세븐틴 [세븐틴/이지훈] 어느 봄날9 뿌존뿌존 12.24 16:13
세븐틴 [세븐틴] 흔한 고등학교 이야기.008 흔고 12.24 15:39
세븐틴 [다각동성] 난 모르겠다 저지르고 보는 세븐틴 가족썰1127 마쿠 12.24 15:16
세븐틴 [세븐틴] 세봉대학교 대신 전해주세요.facebook 15115 철수부인 영희 12.24 14:55
세븐틴 [세븐틴] 세봉대학교 대신 전해주세요.facebook 14115 철수부인 영희 12.24 10:51
세븐틴 [세븐틴] 세븐틴 with facebook 0523 석민꽃 12.24 07:50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순영의 집(아아주 짧은 조각)2 흉내 12.24 00:01
세븐틴 [홍일점리더] D-923 12.23 23:12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옆집에 애아빠가 산다 08523 옆집쓰 12.23 22:46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복숭아, 10: 강력한 비밀과 월시111 Bohemian Heal 12.23 22:33
세븐틴 [세븐틴/이석민/도겸] 독서실 훈남 내꺼 만들기 094 꽃봉오리 12.23 22:24
세븐틴 [세븐틴/김민규] 전남친 김민규 07 7 첫사랑 전여친 12.23 19:40
세븐틴 [세븐틴] 우리 학교 모임에는 덕후전설이 있어 1146 너봉덕후 12.23 17:54
세븐틴 [세븐틴/최승철] To you 00 마티네오 12.23 16:34
세븐틴 [다각동성] 난 모르겠다 저지르고 보는 세븐틴 가족썰1017 마쿠 12.23 16:33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남사친의 정석 01 (부제: 소꿉친구 아닌 소꿉친구)40 정석 12.23 15:35
세븐틴 [세븐틴] 춤추는 여자, 세븐틴 전담 안무가 EP.0818 제주부 12.23 04:10
세븐틴 [세븐틴] 뭐어라고오~? 이 하숙집에 남자만 13명이라고? 27-296 세봉이네 하숙.. 12.23 00:54
세븐틴 [세븐틴/홍일점] 세븐틴 홍일점 수난기15 sev.가온 12.22 23:10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집착과 스토커 그 중간, 남친썰 조각25 sev.가온 12.22 23:07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