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 빠앙!
"히익! 죄송합니다, 죄송해요……."
작은 두 손으로 야무지게 잡은 핸들에 꼭 붙어서 운전하던 백현이 뒤에서 들리는 클락션 소리에 혼잣말로 죄송하다며 중얼거렸다. 하지만 몇번이고 울리는 클락션 소리에도 백현이 속도를 높이지 않자, 뒤에 있던 차가 옆차선을 통해 백현을 추월해가나 싶더니 다시 차선을 옮겨 백현의 차 앞에서 차를 세웠다. 천천히 가고 있었지만 갑자기 멈춰선 앞차에 놀란 백현이 멀찌감치 차를 세우고 눈치를 살피는 중, 앞 차의 운전석에서 남자가 내리더니 백현의 차 운전석 창문쪽으로 성큼성큼 걸어왔다.
"운전 똑바로 안해? 도로 전세냈냐?!"
제 나이 또래처럼 보였지만 소리치는 남자에 잔뜩 겁먹은 백현이 또다시 혼잣말로 죄송합니다, 죄송합니다아…, 했지만 남자에게 들릴 리가 없었다.
"야, 너 내 말이 말같지 않아? 사람이 말을 하면 대꾸를 해야할 거 아냐! 내려봐!"
겁을 먹다 못해 울상을 짓고있던 백현이 뭐라도 반응을 보여야할 것만 같아 창문을 약 3cm 정도 내렸다가 순식간에 다시 올렸다. 하지만 백현의 의도와는 관계없이 더 약이오른 남자가 또다시 악에받쳐 소리지르기 시작했다.
"야, 미쳤어?! 지금 너 뭐하는 거야? 어?!"
"으어엉, 어떡해에……."
남자가 더 화난 것 같아 차마 문을 열고 내릴 자신은 없던 백현이 잠시 뒤에 창문을 완전히 내렸다. 눈꼬리가 잔뜩 쳐진 백현이 입을 삐죽이며 죄송해요, 초보운전 이라서……, 하고 말한 후 남자의 눈치를 살폈다. 하지만 이미 창문을 내린 순간부터 남자의 표정은 전과는 확연히 달라져 있었다.
"……."
"죄송합니…,"
"사과하지 말아요."
"…네?"
"원래 운전은 그렇게 해야죠. 운전 굉장히 잘하세요."
"……."
"앞으로도 이렇게 쭈욱, 안전운전 하세요."
남자의 의도를 알 수가 없어 백현이 가만히 남자의 얼굴을 올려다보자 남자는 온화한 미소를 띄우고 손짓까지 하며 가보세요, 했다. 남자의 눈치를 몇번 더 살핀 백현이 의아한 표정을 짓고는 네에, 안녕히 가세요오……. 하고 인사를 하고 차를 출발시켰다. 평소 가던대로 아주 천천히 가며 백미러로 뒤를 보자, 저에게 성을 내던 남자는 여전히 그 자리에 서서 제 차 뒤를 보고 있었다. 혹시 제 번호판을 보고 번호를 외우는 건가?! 하고 생각한 백현이 액셀을 밟아 속도를 높였다. 처음으로 밟아보는 속도에 침을 꼴깍 삼켜가며 서둘러 그 자리를 피했다.
"아아……."
백현에게 성을 내던 종대가 차에 타지도 못하고 여전히 그 자리에 서서 백현의 차 뒤꽁무니만을 보고있었다. 방금 내가 본 건 뭐지? 천사인가? 백현의 차가 시야에서 사라지자 그제서야 정신을 차린 종대가 제 머리를 쥐어 뜯기 시작했다.
핸드폰 번호라도 물어볼걸! 하다못해 이름이라도! 이 등신, 등신!
백현의 차가 사라진 한참 후에도 종대는 그 자리에서 땅을 치며 후회하고 있었다.
*****
"아, 배고파! 빨리 가서 밥 먹어야지."
"나도 배고프다. 교수님 말 진짜 많아……."
"원래 저래서 이젠 별 감흥도 없다. 야, 나 먼저 갈게!"
"응, 잘 가!"
백현과 이야기를 나누던 중 손목에 찬 시계를 한번 본 종인이 집에 있을 구 브라더스 (몽구, 짱구) 에게 밥을 줄 시간인지 서둘러 짐을 챙기고 강의실을 빠져나갔다. 다른 친구들과도 인사를 마친 백현도 강의실 밖으로 나와 가방에서 차키를 찾아 꺼내 손에 쥐고 차를 주차해놓은 곳으로 갔다. 차에 올라타 시동을 걸고 언제나와 같이 천천히 운전을 하기 시작했다. 핸들에 딱 붙어 운전을 한지 몇분 되지 않아 핸드폰이 울렸다. 창 밖을 보며 슬쩍 본 핸드폰 액정에는 종인의 이름이 떠있었다. 백현이 핸들을 꽉 쥐고있던 오른손을 떼어내 핸드폰을 들어 전화를 받았다.
"여보세요?"
-야, 백현아. 오늘 저녁에 뭐하냐?
"저녁에? 어……, 아무것도 안해!"
오늘 할 일을 생각하던 백현이 파란불이었던 신호가 빨간불로 바뀌자 액셀에서 발을 떼어내 속도를 서서히 낮추었다. 원체 천천히 다니는 까닭에 액셀만 밟지 않아도 적당한 위치에 차가 잘 멈춰섰고, 어디선가 브레이크를 많이 밟으면 차에 안좋다는 이야기를 주워들어서 인지 급할때가 아니면 브레이크를 잘 밟지 않는 백현이었다.
-그럼 같이 장이나 보러가자. 몽구랑 짱구 밥이 없어.
"밥 산지 얼마나 됐다고…, 많이 주지 말라니까! 걔네 살찌면 어떡하,"
쾅!
종인에게 말을 하던 백현의 목소리가 갑자기 끊겼다. 전화 너머로도 부딪히는 소리가 들렸는지 야, 백현아 무슨 소리야. 사고났어? 괜찮아?! 뭔 일이야! 하며 말했고 백현은 손에 핸드폰을 쥔 채 아무말도 하지 못했다.
신호 대기중인 앞 차를 받았다.
-야, 변백현! 무슨 일이냐고!
"…너 때문이야아!"
원망섞인 목소리로 소리친 백현이 핸드폰을 보조석에 던져두고 핸들에 얼굴을 묻었다. 온 집중을 다 쏟고 운전해도 불안불안 한데, 전화를 했다니. 미쳤지, 변백현 미쳤어! 아무리 자책해도 이미 엎지러진 물이었다. 몇일 전, 백현이 천천히 간다며 성을 냈던 종대가 그랬던 것처럼 운전석에서 남자가 내려 백현의 차로 다가왔다.
"…내려."
화를 꾹 눌러 참는듯한 목소리가 오히려 백현을 섬뜩하게 만들었다. 어떡해, 어떡하지? 엄마, 나 좀 살려줘!
"내리라고!"
창문에 얼굴을 들이밀며 화를내던 남자의 표정이 갈수록 더 험악해졌다. 시간을 끌면 끌수록 자신에게 득이 되는것이 없다는 것을 깨달은 백현이 목과 어깨를 한껏 움츠린 채 조용히 차 문을 열고 내렸다.
"죄송합니다, 죄송합니다! 제가 다 변상해 드릴게요. 정말 죄송합니다……."
"저 차가 얼마짜린데, 보상해주려면 한 두푼 드는게 아닐걸?"
직접 듣자 더 낮고 남자다운 목소리에 더 위축되어있던 백현이 조심스레 고개를 들어 자신이 들이받은 차를 봤다.
"히익!"
"……."
"아, 어떻게 하지, 아아, 아, 정말 죄송해요. 수리비 많이 나와두 제가 다 보상,"
"아니에요."
"네?"
"…생각해보니 제가 방금 잠시 졸아서 후진을 한 것 같네요."
"네?! 아니에요! 제가 브레이크 안밟아서 부딪힌건데……."
"아닙니다. 제가 실수해서 그런거에요. 실례지만 성함이?"
"…저, 저는…, 변백현이요……."
"그래요, 백현씨. 저는 박찬열 이라고 합니다. 제가 괜히 화내서 많이 놀라셨죠? 사과의 의미로 식사 한번 대접하고 싶은데. 지금 시간 괜찮으세요?"
"네? 아아…, 시간은, 괜찮은데에……."
그럼 차는 보험 불러서 처리해야겠네요. 찬열의 말에 찬열이 보험회사에 연락하기만을 기다리던 백현이 부동으로 있는 찬열에 어리둥절한 표정을 지으며 찬열을 올려다봤다. 하지만 찬열은 여전히 아무런 행동도 취하지 않았다.
"…연락, 안하세요?"
"네?"
"차 보험회사 불러서 처리하신다구……."
"제 차요? 아, 아까보니 제 차는 멀쩡한 것 같더라구요."
"아, 그래요? …네? 그럼,"
설마, 하며 찬열의 차와 제 차가 부딪힌 곳을 보자 찬열의 말대로 찬열의 차는 멀쩡했다. 정말 찬열의 차만 멀쩡했고, 백현의 차는 앞이 다 찌그러지고 난리도 아니었다.
*****
"보험을 안들어두셨구나."
"네에, 운전면허 딴지 얼마 안되서요."
아아, 그래요?
보험을 들어두지 않아 결국 찬열이 보험회사를 불러 백현의 차를 처리했다. 자신이 후진했다고 말하는 찬열에 회사에서 온 직원은 블랙박스를 확인해보자며 오목조목 따져왔지만, 찬열이 직원의 귀에 대고 백현이 듣지 못하게 무어라 말하자 직원은 알겠다며 조급하게 자리를 떴다. 그래서 백현은 찬열의 옆자리에 타게 되었고, 아까부터 이것저것 말을 걸어오는 찬열에게 성실히 대답하는 중이었다.
"아, 참. 백현씨."
"네?"
"제가 오늘은 딱 백현씨 밥 살 돈 밖에 없어서요, 내일이라도 차 수리비 드릴테니까 연락처 좀 알려주세요."
백현이 아니라며 거절했지만, 남자는 거의 막무가내였다. 백현씨, 제가 이미 백현씨 차 번호 외웠어요. 그냥 말해주세요. 단호히 말하며 자신의 핸드폰을 내미는 찬열에 하는 수 없이 자신의 번호를 입력해 다시 찬열에게 넘겨주었다. 그러자 진짜 백현의 번호가 맞는지 전화를 걸어 백현의 핸드폰이 울리는지 확인까지 한 찬열이 씨익 미소를 지었다.
왠지 이 남자…….
"앞으로 자주 봐요, 백현씨."
앞으로 자주가 아니라 매일 볼 것만 같은 예감이 든다.
제가 생각했구 썼던 차에요!!!!!
![[찬백/찬열X백현] 초보운전 | 인스티즈](http://file.instiz.net/data/cached_img/upload/6/0/6/60622d83348e1cab2ac6e47cb95f14f1.jpg)
찬열이 차에욬ㅋㅋㅋ차녈이는 길게 잘 빠졌으니깡ㅎㅎ
그리고 ..
![[찬백/찬열X백현] 초보운전 | 인스티즈](http://file.instiz.net/data/cached_img/upload/b/1/e/b1e2ec72e2cb86e43d19a4a1dd855aa9.jpg)
![[찬백/찬열X백현] 초보운전 | 인스티즈](http://file.instiz.net/data/cached_img/upload/0/b/e/0beff8a5d639a25b904c67abde3479f5.jpg)
백현이 차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으앙 기엽지 않아요?! 백현이한테 딱이라능..ㅎ
ㅠㅠ두시간만에 휘갈겨 쓴..똥이에요ㅠ
브금 고를 시간도 없어서 그냥 제가 좋아했던 노래로 막 해버렸다능;
※공지!※
시험이 일주일? 정도 남았는데 이러고 있었네요.. 이제 시험 끝날 때 까지 못올거 같아요 ㅠ
한 다음주 주말 쯤? 아니면 다다음주 쯤? 해서 돌아올 것 같아요!!!! 으 하하
그리고.. 또 하나는..
혹시 제가 쓴 글 중에 텍파 받고 싶은 거 있으신가욧?!
그렇다면 댓글에 이메일 주소랑 픽 제목 남겨주시면 시험 끝나고..? 해서 보내드릴게요!!!ㅎ
;;사실 텍파 하나도 안만들어놔서 ..ㅎ
그럼 얼마 후에 뵈요!!!!ㅎ^ㅎ
모든 시리즈
아직 시리즈가 없어요
최신 글
위/아래글
공지사항


인스티즈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