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writing/250122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도교수 전체글ll조회 1825

뭐 해와 뭐해의 차이점 | 인스티즈 

 

1. 너 지금 뭐 해? 안 바쁘면 만나자. 

 

   뭐 하고 있어? 게임? 바느질? 섹스? 네가 현재 하고 있는 게 뭔지 궁금해. 

 

2. 늦었는데 안 자고 뭐해? 얼른 불 꺼. 

 

    교수님 지갑을 털다니, 너 지금 이게 뭐하는 짓이니? 

 

(문제가 아니라 예시를 든 것뿐입니다. 전 글에서 오해의 소지가 있었던 것 죄송합니다.) 둘 다 상황에 따라 쓸 수 있는 올바른 표현입니다. 쉽게 생각하자면, 

1. '뭐 해?'는 지금 네가 뭐 하는지 궁금할 때. 진짜 네가 하고 있는 게 뭔데? 게임? 섹스? 바느질? 요리? 무얼 하고 있냐는 뜻. 

2. '뭐해?'는 '너 지금 뭐하냐? 나랑 싸우자는 거냐?'와 같이 주로 화를 내거나 어이가 없을 때.
대표 사진
상근이
상황/역할이 있는 톡은 상황톡을 이용해 주세요
카톡, 라인 등 외부 친목시 강제 탈퇴됩니다
댓글 알림 네이트온으로 받기 l 클릭
성인은 성인 인증 후 불마크 설정 가능 l 클릭

10년 전
대표 사진
독자1
큰 깨달음 얻고 가요...! 감사합니다.
10년 전
대표 사진
독자2
교수님...
10년 전
대표 사진
확인 또는 엔터키 연타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ㅎㄱㅈㅇ 간다...... 단발의 세계로
10:08
다미야 나 내일 타롯 돌리라고 해 줘
10:07
바야흐로 월요일이 돌아왔고 쓸데없는 호기심으로 인해 이 짤의 김대영이 눈을 뜨고 있는 건지 ㅂㅊㅈㅇ
10:05
오랜만에 향수 사고 싶네
10:04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0:01
토쿠노 ama
10:00
ㅎㄱㅈㅇ 곱슬 최악......
10:00
친구 구함
10:00
다미들은 사담 친구 사이에 답 텀 신경 쓰나요 5
10:00
명재현 ama
9:58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9:57
멤표에 붙어 있는 것만 봐도 설렘..
9:57
오늘 향수 공개 16
9:56 l 밀가루죽빵
성현아아
9:55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9:51
ㅊㅎㅈㅇ 김구름 ama
9:48
오늘부터 내 여자들인 리센느 유튜브 오늘 처음 봤는데요 이 영상 보고 거제갸루 먹는 쪽은 멤놀 복습 오 년 돌려야 한다고 봄.. 11
9:46
피곤한 아침...... 2
9:43 l 하하하!
나 분명 오이 싫은데...... 오이 입덕 부정기 17
9:43
오시온 ama
9:42
우지커피 딥라떼 맛있다
9:41
한태산들 베트남 쌀알처럼 흩어져서 응집력 0 에 수렴하네......
9:41
누나...... 일 안 가면 안 돼? 아무튼 거기 나 없잖아 7
9:39
사고 싶은 옷 다 담았더니 오십만 원 나옴
9:38
한태산 특유의 눈치 살살 보고 후까시 잔뜩 잡는 모습이 좋았는데 8
9:37
한태산이랑 텐티 가능한가요? 1
9:34
월요일 이거 제정신 아닌 놈이네요 9
9:33 l 막가파


12345678910다음
전체 인기글
일상
연예
드영배
1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