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샤이니 온앤오프
보블리S2 전체글ll조회 1101l 14

 

암호닉 신청해주신 분들 감사드리고 댓글 달아준 독자들도 감사요..^^ 행쇼S2

 


암호닉S2

 

 

송중기

 

김철수

 

[철수/손녀] 늑대소년2-444444444 | 인스티즈

 

캔디

 

계란라면

 

눈사람

 

 

 루아

 

 몽쉘 (급하게 추가ㅋㅋㅋㅋ)

 

빠진 사람 없져???ㅋㅋㅋㅋㅋ

 

 

 

 

 

 


 

늑대소년2

 

 

 

[철수/손녀] 늑대소년2-444444444 | 인스티즈

 

 

 

 

 

"또 햄버거야?"

 

은주가 수현에게 퉁명스럽게 말했다. 주문을 끝낸 수현이 은주를 내려다보았다.

 

"저번 주 내내 햄버거랑 피자만 먹고..."

 

"내일은 다른 거 먹자."

 

수현이 은주의 머리를 쓰다듬으며 말했다. 패스트푸드를 좋아하는 수현 때문에 둘의 점심식사는 늘 햄버거나 피자였다. 주문한 햄버거를 받으러 간 수현을 바라보며 은주는 문득 철수 생각이 났다.

 

 

"철수 씨는 나 라면도 먹지 말라하는데..저 인간은..."

 

 

 

*

 

 

"그래서 할머니 별장은 아직 멀쩡해? 옛날에 다 무너질 거 같다 했었잖아."

 

"아, 저번이랑 별로 다른 건 없었는데..그나저나 나 거기서 우리 할머니랑 증조할머니 아는 사람 봤어."

 

"진짜? 증조할머니까지 아시는 분이면 되게 오래사신 거네?"

 

감자튀김을 집어먹는 수현을 멍하니 쳐다본 은주가 고개를 끄덕였다. 그치..오래 사셨지-하며 기운없이 말하는 은주를 본 수현이 은주의 눈 앞에 감자튀김을 흔들었다.

 

"맛없어?"

 

 

은주는 정신을 차리고는 수현을 쳐다봤다.

 

 

"당연히 맛없지! 주구장창 햄버거야!"

 

은주는 실실웃는 수현을 한 번 노려보고는 햄버거를 앙-하고 물었다.

 

 

 

*

 

 

자취방으로 돌아온 은주는 책상 위에 놓여진 할머니의 일기장을 펼쳤다.

 

 

'1965년 10월 31일

아무 쓸모도 없는 폐병! 죽어버려!'

 

조그만 글씨들이 빛바랜 종이에 가득했다. 어렸을 적부터 폐병을 앓았을 할머니를 생각하니 안쓰러움과 할머니에게 못 해준 것들이 생각이나 더 마음이 아팠다. 다음장으로 넘기자 익숙한 이름 등장했다.

 

'1965년 11월 5일

그 아이의 이름은 철수다. 철수는 이제 나와 밥을 먹는다. 철수는 머리 쓰다듬는 것을 좋아한다.'

 

'1965년 11월 17일

철수의 또다른 모습을 보았다. 그래도 나는 철수가 좋다.'

 

'1965년 12월 1일

철수는 오지 않는다. 강아지들은 자신의 집으로 돌아온다던데 보고싶다.'

 

'1965년 12월 2일

서울로 이사를 왔다. 철수가 보고 싶다.'

 

 

은주의 눈에는 눈물이 그렁그렁 차 올랐다. 전부 철수의 이야기로만 가득했다. 할머니가 철수를 얼마나 아꼈을 지 눈에 보였다. 은주는 철수가 평범하지 않다는 걸 알아챘다. 빛바랜 종이에 은주의 눈물이 뚝뚝 떨어졌다.

 

'1965년 12월 5일

눈이 온다. 철수와 눈사람을 만들고 싶었는데.'

 

 

*

 

 

 

"남자주인공 진짜 멋있었어. 마지막에 총을.."

 

신나게 이야기하던 수현이 멍하니 있는 은주를 불렀다.

 

"영화 재미 없었어? 그렇게 보고 싶다고 하더니..."

 

"아니야, 듣고 있어. 계속 얘기해."

 

 

어제 밤이 새도록 철수 생각만 했다. 철수는 할머니가 떠나고 무엇을 하며 살았을까, 태어난 곳은 어디고 어쩌다 할머니를 알게 되었는지 꼬리에 꼬리를 물고 늘어가는 생각에 잠을 이룰 수가 없었다. 수현과 평소 때처럼 영화를 보고 커피를 마시고 있지만 은주는 이 상황이 고리타분하고 질렸다. 신나게 이야기를 하는 수현을 보자 왠지 모르게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 데이트를 하는 상황에서 다른 사람을 생각하고 있는 자신이 미웠다.

 

 

"너 진짜 어디 아픈 거 아니야? 왜 이렇게 힘이 쭉 빠졌어."

 

수현이 걱정스레 물었다. 은주는 커피를 한 모금 마시고 고개를 저었다.

 

"아니, 어제 잠을 못 자서 그래. 과제가 너무 많았어."

 

"휴, 일어나. 데려다줄게."

 

 

 

 

 

 

"늦게까지 공부만 하지 말고 잠도 푹 자고, 되게 피곤해보이니까."

 

"응, 나 땜에 데이트도 제대로 못 했네. 미안해..오빠."

 

"뭐가 미안해. 사랑하는 사이에 미안하다는 말 자꾸하는 거 아니래. 가 볼게. 잠 안오면 전화하고."

 

엘레베이터의 문이 열리고, 은주의 입에 가볍게 입을 맞춘 수현이 엘레베이터의 문이 닫힐 때까지 은주를 향해 웃으며 손을 흔들었다. 은주도 올라가지 않는 입꼬리를 억지로 올려 수현에게 잘 가라며 인사를 했다. 도어락을 풀고 지친 몸을 이끌고 집 안에 들어섰다.

 

"힘들다.."

 

코트를 벗은 은주의 시선이 책상 앞 그림에 머물렀다. 만난 지 얼마나 됐다고 머리 속을 가득 메우는 철수의 얼굴, 손, 말투가 짜증났다. 아니, 짜증이 난다기보다 기분이 이상했다. 그냥 얼른 금요일이 오기만을 기다릴 뿐이었다.

 

 

 

*

 

 

시끄럽게 울리는 알람소리에 눈을 떴다. 느릿느릿 일어난 은주가 커튼을 치고는 늘어지게 하품을 했다. 달력을 힐끗보니 빨간색으로 동그라미가 쳐져있었다.

 

"금요일이다."

 

 

천천히 준비를 하며 옷을 챙겨입었다. 마침 일찍 끝나는 날이라 적어도 3시엔 출발을 할 수 있었다. 학교 가기까지 시간이 넉넉히 남아 엄마가 보내준 반찬을 작은 반찬통에 옮겼다. 은주가 제일 좋아하는 장조림도 쌌다.

 

"얼마 안 남았는데..내가 다 먹으려고 했는데.."

 

 

조금만 싸겠다고 생각하면서 손은 듬뿍듬뿍 담고 있었다. 제일 많이.

 

 

 

 

 

 

 평소라면 금요일 강의시간이 가장 짧다고 느껴졌을 법한데 시간은 정말 느릿느릿 갔다. 30분 쯤 지났겠거니 하고 시계를 보면 고작 3분이 흘러있었다. 교수님이 무엇을 설명하는 지조차 귀에 들어오지 않았다. 작은 진동이 울렸다. 수현에게서 온 메시지였다.

 

 

'끝나고 정문 앞에서 만나자.'

 

'나 오늘 강원도 가 봐야 돼ㅠㅠ 어쩌지?'

 

메시지를 보내고 책에 낙서를 하고 있었다. 진동이 다시 울렸다.

 

'어쩔 수 없지 뭐. 그럼 강원도 도착하면 전화하고.'

 

 

 

 

 

*

 

 

강의가 끝나자마자 부랴부랴 가방을 챙겨 강의실을 빠져나갔다. 인사를 하는 동기들에게 건성으로 대답을 하고 캠퍼스를 후다닥 달렸다. 택시를 잡아 자취방으로 향했다.

 

 

 

자취방에 와서 먹을 것을 챙겼다. 인스턴트를 싫어하는 철수 때문에 가방에는 과일로 가득했다.

 

 

"다 챙겼나?"

 

가스밸브와 베란다 문을 잠그고 신발을 신는데 침대 옆에 놓여진 기타케이스가 보였다. 그리고 한치의 망설임도 없이 기타를 어깨에 멨다.

 

 

 

생각보다 도로는 한산했다. 그래도 휴게소도 들리지 않고 장장 세 시간을 달린터라 피곤이 밀려왔다. 별장이 보이기 시작했다. 마당에 있는 평상에 앉아 무언갈 하는 철수가 보였다. 적당한 곳에 주차를 하고 차에서 내렸다.

 

 

"철수 씨!!"

 

양손에 짐을 한가득 쥔 은주가 별장을 향해 뛰어갔다. 평상에 앉아 글씨연습을 하던 철수가 은주를 보고는 신발을 대충 구겨신고 은주에게 달려갔다.

 

 

"저 기다리고 있었어요?"

 

철수가 고개를 끄덕였다. 은주가 환하게 웃으며 말했다.

 

"나도 하루종일 철수 씨 기다렸어요. 히히."

 

 

철수는 양손 가득 무언갈 들고 있는 은주를 내려다보곤 은주의 짐을 자신이 들었다.

 

"어, 제가 들어도 괜찮은데.."

 

"무거워요. 이거 들고 있으면 은주 키 더 작아집니다."

 

"참나, 철수 씨도 그렇게 막 큰 건 아닌데요."

 

또랑또랑한 목소리로 크게 말하는 은주를 내려다보며 살짝 웃은 철수는 은주보다는 큽니다-하고 반박했다. 은주는 철수의 팔을 툭치고는 별장 안으로 빠르게 들어갔다.

 

 

 

 

 

 

 

"여보세요? 오빠, 나 지금 도착했어."

 

'정말? 일찍 도착했네. 오늘 강원도 되게 춥대. 옷 따뜻하게 입고 갔지?'

 

"응, 오빠도 금요일이라고 또 술 진탕 먹지 말고.."

 

짐을 풀고 있는데 뒤에서 자신을 쳐다보는 눈빛이 부담스러워 힐끗 쳐다보자 철수가 기분 나쁜 표정으로 은주를 쳐다보고 있었다.

 

"아, 오빠 내가 이따 다시 전화할게."

 

 

통화를 급히 끝낸 은주가 휴대폰을 주머니에 넣고 철수에게 다가갔다.

 

"표정이 왜 그래요? 오늘은 라면 안 싸 왔어요."

 

"남자소리."

 

"응?"

 

"남자 목소리 들렸습니다."

 

 

철수는 은주가 들고 있는 네모난 물건에서 낯선 남자의 목소리가 울려 기분이 매우 거슬렸다. 왜 이런 기분이 드는지 이유를 알 수가 없었다. 이 기분은 그 옛날 지태가 순이의 손을 잡고 있거나 순이와 함께 있을 때나 드는 기분이었는데 왜 은주에게서 이런 감장을 느껴야 하는 지 또 머리가 복잡했다.

 

"애인이에요."

 

"애인? 그게 뭡니까?"

 

처음 듣는 단어였다. 그 동안 읽어온 책들에서는 애인이란 단어는 존재하지 않았었다. 함께 일하던 사람들에게서도 애인이란 단어를 들은 적이 없었다. 근데 매우 거슬리는 단어인 것은 확실했다.

 

"사랑하는 사람. 그게 애인인데."

 

"그럼 그 목소리주인이 은주 애인?"

 

은주가 고개를 끄덕였다. 그 사람도 내 애인이고, 나도 그 사람 애인이에요-하며 머리를 긁적이는 은주가 미웠다.

 

 

"철수 씨는 애인 없어요?"

 

은주가 살풋 웃으며 철수에게 물었다. 철수는 한참이나 대답이 없었다. 그러다 은주를 똑바로 쳐다보며 말했다.

 

"순이, 순이가 내 애인입니다."

 

 

은주는 왠지 모를 실망감이 들었다. 당연한 건데 왜 이렇게 아쉬운지 알 수 없었다.

철수는 하마터면 자신의 애인이 은주라고 말할 뻔 했다. 왜 내가 애인이라고 말하고 싶은 사람이 순이가 아니라 은주인 지 기분이 이상했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아달달하네ㅠㅠㅠㅠ 저암호닉신청이요 순이
다음편기대됩니다ㅠㅠㅠㅠㅠ

11년 전
보블리S2
올ㅋ순이까지 등장했네요ㅋㅋ아무튼접수요! 댓글 고맙슴둥ㅋㅋㅋㅋ
11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1년 전
보블리S2
ㅋㅋㅋㅋㅋㅋ설레신다니저도설레네욬ㅋㅋㅋㅋ댓글ㄳ
11년 전
독자3
송중기입니다!
우와 빠르게올리시네요 힘들지 않으세요?
독자입장에서는 빠르게 보고싶지만 쉬엄쉬엄하면서 쓰세요 너무 재밌게 잘보고갑니다!

11년 전
보블리S2
할 거 없어서 글이나 뿡뿡 싸지르고 있어요..ㅋㅋㅋ지금 한 편 더 쓸까말까 고민중ㅋㅋㅋ
11년 전
독자4
재밌게 잘보고 갑니다. 작가님이 빠른 속도로 글 올려 주실때마다 얼마나 기쁜지 몰라요ㅠ 감사합니다!
11년 전
보블리S2
ㅋㅋㅋㅋㅋㅋ저도댓글달아주셔서..감사해여..또륵
11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1년 전
보블리S2
ㅋㅋㅋ네넹^ㅇ^접수여..댓글감사드려욬ㅋㅋㅋ
11년 전
독자6
와..진짜 달달해 미칠거 같아요..ㅠㅠㅠㅠ 뭐지?하고 클릭했다가 1~4화까지 다 정주행했어요!!ㅠㅠ
근데 진짜 연재 빠르시네요..힘드시겠어요..ㅠㅠㅠ 아물론 전 좋지만...에헤헿
암호닉은..음.....나의 왕자님 할게요!! 작가님 힘내세요!!

11년 전
보블리S2
ㅋㅋㅋㅋ감사여! 암호닉 접수욬ㅋㅋ
11년 전
독자7
ㅠㅠㅜㅜㅡ아 너무기분이죠음ㅠㅠㅜ!!!!!
브금도짱좋아서 나가기싫고..ㅠㅠ작가님 팬픽도
좋아서나가기싫고용ㅠㅠ!담편이시급합니다용!

11년 전
독자7
쫑이에요!! 작가님 연재속도가 엘티이급이여서 기뻐요ㅠㅠㅠ 자기전에 3화까지 정주행하고 일어나자말자 4화보는데 달달해주글것같아요ㅠㅠㅠ 작가님 사랑해여 진짜ㅠㅠㅠㅠㅠ
11년 전
보블리S2
ㅋㅋㅋㅋㅋㅋㅋ칭찬..ㄱㅅ주말밖에컴을못하는못난고딩이라걍주말에폭연예정ㅋㅋㅋㅋ
11년 전
독자8
헐작가님....이런글을이제야보다니...!!!!!새벽인데설레여서잠을못이루겠잖아요ㅠㅠㅠ!!!!내마음에불을지르고가신방화범...암호닉방화범으로할께요..사랑해요...내마음속그대...ㅠㅠㅠㅠ
11년 전
보블리S2
ㅋㅋㅋㅋㅋ댓글고마워옄ㅋㅋㅋ방화범ㅋㅋㅋㅋ아무튼접숰ㅋㅋㅋ
11년 전
독자9
엉엉ㅠㅠㅠㅠ달달하네요진짜ㅠㅠㅠ암호닉 바카루로할게요!!!
11년 전
독자9
눈사람이에용 진짜 좋다
11년 전
독자10
작가니무ㅜㅜㅜ아진짜 아직까지 뭔가남아서...ㅜㅜㅜ이거보니 더 늑대소년 한번더 보고싶고....ㅜㅜㅜ암호닉신청이요!!! 암호닉운 츄파 에여ㅎㅎ
11년 전
보블리S2
암호닉접수요 ㅋㅋㅋㅋ댓글고마워여^~^
11년 전
비회원 댓글
작가님ㅠㅠㅠㅠㅠ저번편에 비회원이라ㅠㅠㅠㅠ제 암호닉이 없어요ㅠㅠㅠ저도 신청했습니다ㅠㅠㅠㅠ'그만 기다려'로요ㅠㅠㅠ저도 기억해주세요ㅠㅠㅠㅠ
오늘도 잘읽고 갑니다ㅠㅠㅠㅠㅠㅠㅠ흡...너무 좋아요ㅠㅠㅠㅠ

11년 전
독자11
힝ㅠㅜㅠㅜ 저암호닉신청할래여ㅠㅠ 신의퀴즈요ㅜ줄여서신퀴! 힣 늑대소년보고 마지막결말에 맘에안들어섴ㅋㅋㅋㅋㅋㅋ몰입도확떨어졌는듸ㅣ 제가원하는방향으로 작가님이 흘려가셔서좋습니다ㅠㅠㅠ 에휴 은주는 애인이있어서.. 계속금욜마다강원도로가는거 되게 의심받을텐데...어휴 철수는 화나가도 늑대로변해서 살인하는건 안했으면좋겠어요..... 아 작가님 신알신신청해요♡
11년 전
보블리S2
살인은안해요..퓨어퓨어하게 쓸 겁니다
11년 전
독자12
ㅠㅠㅠㅠㅠㅠㅠ저 암호닉 박보영으로 할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저번에도 댓글달았었는데 암호닉은 신청을 못했네여..ㅠㅠ
비회원이지만 암호닉 신청 되죠????작가님 스릉해여s2

11년 전
보블리S2
지금확인했네요;;;소금소금..
11년 전
독자12
아ㅜㅜㅜㅜ짱이에여ㅜㅜㅜㅜ
11년 전
보블리S2
사진...볼때마다선덕...
11년 전
독자13
그걸 노렸슴돠
11년 전
독자14
저 캔디예요ㅠㅠㅠㅠ
애인ㅠㅠㅠㅠㅠㅠ순이애인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독자15
어므나 작가님!!!! 철수찡이에용ㅋㅋㅋㅋ 저도 작가님 사릉해요 잉잉.....죄송해요ㅋ큐ㅠㅠ
이번 편은 뭔가 흥미진진한데욬ㅋㅋㅋㅋ 계속 연재하세요 쭉쭉! 저 기말시즌인데도 시간내서 보고이씀다ㅋㅋ 파이팅!!

11년 전
독자16
헐 이게 헐.......ㅠㅠㅠ신알신하고 가요ㅠㅠㅠㅠㅠㅠㅠ 암호닉 토갱이로 신청할게요ㅎㅎ
11년 전
보블리S2
넹!!댓글감사드려여
11년 전
독자17
아이딤이에요..ㅠㅠㅠㅠ아..진짜 좋네요..철수..철수앓이..ㅠㅠㅠㅠ
1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기타 [쑨환] 雪花 (설화) 1837 흰둥이 11.18 19:19
기타 [쑨환] 박내과 0512 쑨환은레알입니.. 11.18 18:37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3 떫은감 11.18 17:50
기타 [기구홍구] 한라봉선생님0511 성춘향 11.18 17:44
기타 선생님과의 연애이야기43 익팔이친구 11.18 17:14
기타 [딕펑스/김현우x김태현] 담배11 달빚옥상 11.18 17:09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82 박기준 11.18 17:09
기타 [철수/손녀] 늑대소년2-66666666666666640 보블리S2 11.18 16:57
기타 [쑨환] 雪花 (설화) 1731 흰둥이 11.18 14:37
기타 [철수/손녀] 늑대소년2-5555555532 보블리S2 11.18 13:43
기타 안녕 난 이란성쌍둥이야. 동생역을 담당하고있지 43 쌍둥이동생 11.18 13:29
기타 경상도 사람 애인이랑 1년 넘게 사귀는 이야기 (동성)6 정쓰니 11.18 13:18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2 동희 11.18 11:17
기타 안녕 완전 오랜만ㅋㅋ 모를 확률이 더 높지만10 그녕그녕 11.18 03:35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3 철떡 11.18 03:05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8 박기준 11.18 02:40
기타 [실화/동성] 짝녀가 학교후배인 여고생 ssul 105 삥꽁 11.18 02:35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철떡 11.18 01:58
기타 [바로/산들] 살랑살랑1 11.18 01:41
기타 [철수/손녀] 늑대소년2-44444444434 보블리S2 11.18 01:07
기타 [쑨환] 박내과0419 쑨환은레알입니.. 11.18 01:06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07 손가인 11.17 23:57
기타 [크리수호/카준] 스톡홀름의 밤 016 준멘교 11.17 23:25
기타 [국대/용대대훈준호] 비를 내려줘요 Kei 11.17 23:24
기타 [로이총수] 기막힌 벌칙 0123 으악 11.17 23:12
기타 로이킴/정준영] 방송과 리얼26 하와에요^^; 11.17 22:52
기타 [쑨환/쑨양태환] 향기없는 꽃 ✿ 제10화35 히륜 11.17 22:34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