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 백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이준혁 성찬 엑소
공 백 전체글ll조회 5368l 5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좋았던 순간은 늘 잔인하다 _ 에피톤 프로젝트



[방탄소년단/김태형] 푸른 밤을 걷다 _ 02 | 인스티즈






푸른 밤을 걷다

w. 공 백






밤이 오기 전에는,

저녁이 있기 마련이다.


[ 02 ]

우울한 저녁






/

5년 전



" 엄마가, 너무 미안해, 아가 … "



창 밖에는, 흐릿한 달빛만이 어두컴컴한 병실을 비추고 있을 뿐이었다. 갓난아이가 우는 소리 빼고는 아무런 소리도 들려오지 않았다. 지칠 줄도 모르고 세차게 우는 아이를 꼭 끌어안은 채 나 또한 미안함에 울음을 터뜨렸다. 태어난 순간부터 아빠 없는 아이라는 보이지 않는 낙인이 찍혀버렸기 때문일까. 우는 아이를 홀로 달래며, 나는 그 순간에도 날 떠나버린 너만을 허공에 그릴 뿐이었다. 네가, 내 옆에 있었더라면. 이렇게까지 힘들진 않을 텐데. 네가 곁에 있었더라면 반으로 나누어졌을 책임감과 부담이 무겁게 양 어깨를 짓눌렀다. 거기에다가 더불어, 홀로 남겨졌다는 두려움과, 불확실하고, 어두컴컴한 미래.



너만은, 내 손을 놓지 않을 줄 알았는데.

안간힘을 쓰며 널 붙잡았던 나를,

넌 기어이 떨쳐내어 버리고 만다.



돌이켜 생각해 보면, 네가 했던 모든 말들은 거짓이었고 한낱 사탕발린 말들에 지나지 않았다. 사랑한다고 했던 말도, 영원히 내 손을 놓지 않겠다는 굳은 약속도 … 모두 거짓이었다. 날 사랑한다고 했던 너는 날 버리고 떠났고, 영원히 놓지 않겠다던 내 손은 네가 먼저 놓아버렸다. 비가 세차게 오던, 어느 날 새벽. 너는 흔적도 없이 나를 떠났다. 마치, 너라는 존재는 애초부터 존재하지도 않았던 것처럼.



우린, 어디서부터 이렇게 꼬여버린 것일까.



같이 지새운 그 밤이 문제였을까. 아니면, 내가 몰래 숨겨둔, 임신이라는 것을 명확히 알려주던 테스트기와 초음파 사진이 들었던 자그마한 상자가 문제였을까. 네가 떠난 후, 영문도 모른 채 네가 떠난 게 아닌 줄로만 알았던 나는 하염없이 널 기다렸더랬다. 하루가 모여 일주일이 되고, 일주일이 모여 한 달이 지났지만 넌 돌아오지 않았다. 그때가 되어서도, 나는 네가 떠난 것을 부정했다. 없어진 네 옷가지와 없는 번호가 되어버린 네 전화번호가 명백한 사실임을 알려주는데도. 내일은 네가 오겠지. 일주일 뒤면, 네가 오겠지. 이런 말들로 스스로를 위로하며.



네가 떠났다는 걸 깨닫게 해 준 사람은, 네가 떠난 지 일주일 지난 뒤에 우연히 집에 와 본 오빠였다.



[방탄소년단/김태형] 푸른 밤을 걷다 _ 02 | 인스티즈



" … 야, 너 왜 혼자 있어. 김태형은? "

" … 모르겠어. "



내 대답에 이상함을 느꼈는지 미간을 약간 찌푸리고는 집 안으로 들어서 구석구석을 살펴본다. 오빠가 들어오자 새벽을 머금은 차가운 공기가 집 안에 들어온다. 시린 겨울의 새벽. 거실은 불을 켜지 않아 어둑어둑했다. 나는 홀로 소파에 앉아 무릎을 끌어안고, 멍하니 탁자 위에 올려놓은 물건들만을 보고 있을 뿐이었다. 언젠가 너를 놀라게 해주려고 숨겨놓았던 초음파 사진 여러 장과, 선명한 두 줄의 임신 테스트기가 아무렇게나 탁자 위에 어지럽게 늘어져 있다. 어느새 집을 다 둘러봤는지 오빠가 굳은 표정으로 탁자에 있던 것을 들어 살펴보고 있었다. 한참을 말없이 서서 그것들을 보고 있던 오빠가 나지막이 입을 떼었다.



" 너, 이게 뭐야. "

" … 뭐긴 뭐야. "

" … 김태형이, 너 임신시키고 튀었냐? "



힘겹게 부정해왔던 진실이 오빠의 입에서 나와 비수가 되어 내 심장에 꽂힌다. 아무 말도 하지 않고, 허공만을 바라보고 있자 오빠가 무릎을 굽혀 눈을 마주쳐 온다. 맞아, 아니야. 화가 많이 난 듯한 눈동자에 나는 말없이 고개만을 푹 수그리고 말았다. 미약한 햇살이 들어온 거실에는 무거운 침묵만이 감돌뿐이었다. 그리고, 오빠가 옆에 앉더니 조용히 팔을 뻗어 가만히 있는 나를 안는다. 등을 토닥이는 따뜻한 손길에 그제야 나는 자각한다. 네가, 날 떠난 게 사실이라고. 사실이란 것을 인지하자마자 코가 시큰해지며 눈시울이 붉어졌다. 그 다음엔 정해진 수순처럼, 눈물이 끊임없이 흘러내린다.



어느새, 언제 떠올랐는지 모를 태양이 어둑했던 거실을 비추었다.



그 날 이후, 오빠는 매달 생활비를 꼬박꼬박 내게로 보내주었다. 서울 변두리에 조그마한 브런치 카페를 운영 중인 오빠가 보내주는 돈은 생활비로는 턱없이 부족했기에, 나는 아이를 낳고 1년 후에 바로 아르바이트에 뛰어들 수밖에 없었다. 지방에 홀로 계신 엄마를 걱정시키기는 싫어서 일부러 아이를 낳은 것을 말하지 않았다. 오빠가 보내준 생활비와, 아르바이트로 들어온 수입으로 빠듯하게 생활을 하다 보니 아이에게 좋은 것, 예쁜 것 보다는 가격이 저렴한 것을 입히게 되었는데, 이 점은 시간이 지나도 마음 한편에 무겁게 자리하고 있었다. 좋은 것을 입혀주지 못하는, 미안함이었다.



/



" … 엄마, 엄마! "

" … 하연이 일어났어요? "



조그마한 손길이 입고 있던 티셔츠 소맷자락을 잡고 흔들기에 힘겹게 눈을 떴다. 눈을 뜨자마자 시야에 들어오는, 너와 너무나도 닮은 두 눈에 눈을 질끈 감았다가 다시 떴다. 쌍꺼풀이 없는 큰 눈. 자신이 제 아빠와 완전히 닮았다는 것을 아는지 모르는지 아이가 말간 웃음을 지으며 볼에 입을 가져다댄다. 쪽, 하며 아이가 입을 맞춰옴에 힘겹게 몸을 일으켰다. 어느새 아침이 되었는지, 밝은 햇살이 방 안을 가득 채우고 있었다. 옆을 돌아보니 아이가 해맑게 웃으며 이불 위에 앉아 있었다. 뭐가 그리 좋은지, 환하게 웃는 아이에 무거운 마음을 버리고 마주 웃어버리고 말았다.



" 하연아, 오늘은 엄마가 데리러 갈게. 어린이집 버스 타지 말고 기다려, 알겠지? "

" 웅, 알게써. 빨리 와야대 ! "

" 선생님 말씀 잘 듣고. "

" 아게써요! "



우리 하연이 착하다. 하연이의 머리를 두어 번 쓰다듬고는 옆에 서 계시던 선생님께 고개를 살짝 숙여 목례를 하고는 어린이집을 벗어났다. 어린이집을 벗어날 즈음, 뒤에서 선생님들의 말소리가 들려온다. 저 분이 하연이 어머니셔? 하연이 아버지는 본 적이 없는 것 같네. 한 선생님이 그렇게 말씀하시자 옆에 계시던 선생님이 대답을 한다. 하연이 입학원서에 아버님은 안 올라와있던데. 임신시키고 떠났나 봐. 아무렇지도 않게 하는 말들이 내게는 상처가 되어 마음속에 콕콕 박혔다. 들리지 않는 척, 애써 발걸음을 빠르게 옮겼다. 어린이집에서 멀어져서, 버스 정류장에 도착했을 때 나는 주저앉듯 의자에 앉았다.



하연아, 내가 널 낳은 게 옳은 행동일까.



평소와 같이, 오전 아르바이트를 하는 카페에 가기 위해 버스에 몸을 실었다. 출근 시간대가 아니었던 탓에 자리는 많이 비어 있었다. 창가쪽 자리에 앉아 창밖을 무료하게 쳐다보다, 가방 깊숙이 넣어놓았던 휴대폰을 꺼내어 포털 사이트에 들어갔다. 오늘은 무슨 일 없나, 하며 누른 실시간 검색어 1위에는, 네 이름 석 자가 올라 있었다. 네 이름 밑에는 예전에 같이 드라마를 찍었던 여배우가 올라 있었다. 왜인지 모르게 머릿속이, 하얗게 바래진다. 네 이름을 누르기 전이었지만, 그것이 의미하는 것은 어렵지 않게 짐작할 수 있었다. 덜덜 떨리는 손가락으로 애써 네 이름을 눌러내었다.



[ 배우 김태형, 연애 중 … 상대는 배우 이나라로 밝혀져 ]



네 이름을 누르자마자, 사진 몇 장이 정신없이 화면을 가득 채운다. 예상했었던 바였지만 머리가 망치로 한 대 맞은 듯 멍해진다. 현실감각이 아득해졌다가 휴대폰이 툭,하고 버스 바닥으로 떨어짐에 정신을 차리고 떨어진 휴대폰만을 멍하니 바라보았다. 떨어진 휴대폰 화면 가득히 채워진 것은 너와 이나라,라는 사람이 같이 있는 사진이었다. 애써 그것을 무시하며 여전히 떨리는 손을 뻗어 휴대폰을 주워, 화면을 아예 꺼 버렸다. 갑자기 파도가 치듯 밀려오는 두통에 두 손으로 관자놀이를 꾹꾹 누르며 눈을 감고는 창문에 기대었다. 두 사람의 모습이 눈을 감았음에도 선명하게 떠오른다.



" 정말로, 난 안중에도 없구나. "



난, 네가 혹시라도, 혹시라도 찾아올까봐 이사도 안 가고, 전화가 올까봐 전화번호도 안 바꿨는데. 모두 다 부질없는 짓이었다. 너는 나와의 관계에 제멋대로 마침점을 찍었지만, 나는 아직까지도 미련을 못 버려서 마침점을 차마 찍지 못하고 있었다. 5년 전에 없앴어야 하는 너에 대한 미련은 아직까지도 남아 나를 매일 괴롭히고 있었다. 네 인생에서 나는 사라진 지 오래였는데. 네 열애설은 생각보다 크게 다가왔고 채 마르지 않은 눈물샘을 또다시 건드렸다. 나는 이렇게 네 생각을 하면서 괴로워하는데 정작 너는 내 생각에 괴로워하지도, 애초에 생각을 하지도 않을 것이 분명했다.




[방탄소년단/김태형] 푸른 밤을 걷다 _ 02 | 인스티즈


나를 네 인생에서 지웠다는 생각이, 

날카로운 칼이 되어 마음 한중간에 박힌다.











/

안녕하세요, 공 백입니다(*’∀’人)♥

제가 너무 늦게 온 듯 하네욤 TT

오늘은 과거가 앞에 살짝 들어가 있어욤 !

감안해서 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

항상 기다려 주시고, 사랑해 주셔서 감사합미다

독방에서 추천한 거 보고 넘나리 감동 ㅠㅠㅠㅠ 감사해욥 )(

이제 개학이라서 토요일, 일요일에 오겠숨미다 알라뷰 쏘마취 (●♡∀♡)




♥ 암호닉 ♥

꾹화 / 초록보구 / ihm / 빅닉태 / 자두파이 / 탄루살이 / 태꼬 / 백공 / 호시기호시기 / 히히

하나의 방탄 / 꾹꾹 / 월하 / 율예 / 1031 / 1104 / 짐느러미 / 땅위 / 봉석김 / 이상해씨 / 파괴몬스터

태형아 / 포뇨 / 마리 / 요로시꾹 / 망개찜니 / 멍뭉망뭉잉 / 김탱글 / 양솜이 / 침침빛 / 도라지렁이

거적대기 / 김태형 / 꾸루 / 쌀떡밀떡 / 쭈글이 / 모찌섹시 / 뀨태형부인뀨 / 핑쿠릿 / 비크 / 찡긋

/ 예희 / BBD / ㄱㅎㅅ / 11000110 / 블망 / taekook / 려 / 레몬사탕 / 망개꽃 / 에떼뽀 

졔 / 캠프파이어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투ㅐ형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여기서 너 최악인거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그러지마 진짜루ㅠㅠㅠ
6년 전
독자2
하ㅠㅜㅜㅜㅜㅜ작가님 사랑해여ㅠㅠㅠ 혹시 암호닉 신청 된다며 [우유한잔] 으로 부탁드립니다ㅠㅠ
6년 전
독자3
ㅠㅠㅠㅠㅠ월하예요ㅠㅠㅠㅠ작가님 보고싶었어요ㅠㅠㅠ담엔 태형이도 등장하죠?ㅠㅠㅠㅠㅠ엉엉 기다릴게요ㅠㅠ
6년 전
독자5
포뇨예요! 일요일까지 어떻게 기다리나 했는데 이렇게 딱 올라와 있네요♡ 다음 편이 항상 궁금해요!!
6년 전
독자6
짐느러미예요유ㅠㅠㅠㅠ기다리느라 목이 빠질번해소요..ㅠㅠㅠㅠ태형이 나빠요..ㅠㅠㅠㅠㅠㅠㅠ사연이 있겠죱..?
6년 전
독자7
헉 작가니무ㅜㅜ하 태형아ㅜㅜㅜㅜㅜ진짜ㅜㅜㅜㅜㅜㅜㅜㅜ혹시 암호닉 신청되나요..?[문라이트]로 신청할게요ㅠㅠㅠ
6년 전
독자8
에떼뽀입니다 작가님 글 분위기 너무 좋아요 ㅠㅠㅠㅠ 아 태형이 ㅠㅠㅠㅠㅠㅠ 나빠ㅠㅠㅠㅠㅠ 왜그래 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9
[ㅇㄱㅅㅈ] 으로 암호닉 신청합니다!
작가님너무재미있어요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10
[탄둥이]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프롤부터 정주행 하고 왔는데 취저 입니다ㅠㅠ 오늘 잘 읽고 갑니당 다음화도 기다리고 있을게용~

6년 전
독자11
[데자와카와] 암호닉 신청이요ㅠㅠㅠㅜㅠㅠ너무재미있을것같아오
6년 전
독자12
[꽃송이가]로 암호닉 신청할게요!!작가님 기다렸어요ㅠㅡㅠㅠㅠㅠ태형이가 진짜로 그냥 떠난건 아니겠죠?뮤니가 오해가 있겠죠??
6년 전
독자13
양솜이
태형아..왜그랬어..ㅠㅠㅠㅠㅠㅠㅠ빨리 돌아오란말이야ㅠㅠ!!!!무슨사정인지 진짜 궁금해여ㅠㅠ

6년 전
독자14
목련이에요
과거가 살짝 비춰지긴 했지만 도대체 태형이가 왜ㅠㅠㅠㅠ너 정말 그런 나쁜자식아니지 태형아ㅠㅠㅠ아 궁금하네요 다음 편 기다릴게요!

6년 전
독자15
아 태형ㅇ이딘짜 나쁜남자아님니까 ㅠㅠㅠㅠㅠㅠ 너무해 진짜로 떠난거냐 ... 엉엉 ㅠㅠㅠㅠ 혼내주세요작까님
6년 전
독자16
빅닉태입니다! 태형이....ㅠㅠㅠ 정말 나쁜남자 인건가요...?ㅠㅠㅠㅠㅠㅠㅠ너무 가슴이 아파요ㅠㅠ
6년 전
독자17
하나의방탄이에요ㅠㅠㅠ 태형이 나쁜 남자인가요ㅠㅠㅠ 흐엉 너무 슬퍼요ㅠㅠ
6년 전
독자18
자까니뮤ㅠㅠㅠㅠ 쭈글이에여ㅠㅠㅠㅠㅠㅠ 주인공 너무 애잔해여......
6년 전
비회원21.227
분위기 대박ㅜㅜ 애아빠 태형이라니 앞으로의 내용이 더 기대되네요 ㅎㅎ [빵떠기] 로 암호닉 신청하겠습니다..❤?
6년 전
독자20
공백님 안녕하세요!! taekook입니당♡ 진짜 체고에요ㅠㅠㅠ분위기 어쩔거야ㅠㅠㅠㅠ대바기야ㅜㅜㅜㅜㅜㅜ정말 사랑함미당,,♡ 다음글도 달려올게요 안나부,,♡
6년 전
독자21
너무 맴찢이에요ㅠㅠㅠㅠㅠ 진짜 ㅠㅠㅠㅠㅠ 나빴어ㅠㅠㅠㅠㅠㅠ 근데 글이 너무 재밌어요 진짜 ㅠㅠㅠㅠ 일요일까지 기다리기가 힌들것 같아요ㅠㅠㅠ
6년 전
독자22
모찌섹시예요!
과거편 읽는데 눈물 찡 했잖아요ㅠㅠㅠㅠㅠㅠㅠ왤케 최악인거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23
백공이에용!! 으아ㅜㅜㅜㅜ 너므 슬퍼버립니다 어린이집(?) 선생님들 너무했어요ㅜㅜㅜㅜ
6년 전
비회원77.37
땅위입니다!!으아... 태형이는 여주와 다른 상황과 다른 분위기네요...ㅠㅠ 만약에 나중에 여주와 하연이를 우연히 만나서 어떤 반응을 할지 궁금하네요
6년 전
비회원142.178
렬루 임니다 ! 왜 찌통인거져,,,,여듀쨩 행보칼순없나여ㅠㅠㅠㅠ광광
6년 전
독자24
태형아 ㅠㅠㅠㅠㅠㅠ왜그랬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날 서글프게 만들지마ㅠㅠㅠㅠㅠㅍ픂ㅍㅍㅍ
6년 전
독자25
쌀떡밀떡입니다ㅜㅜㅜ 선생님들 이야기할 때 슬펐어요...퓨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26
흐어어엉 태형이 넘 나빴어요ㅠㅠㅠㅠ 좀 전에 암호닉 신청한 [프루티]에요ㅠㅠ 앞으로의 전개 내용이 기대가 됩니당(´°̥̥̥̥̥̥̥̥ω°̥̥̥̥̥̥̥̥`) (≧∀≦) 기다리고 있을게요 작가님!!
6년 전
독자27
아냐..태형아 아니지 그치..?다 사연잉 ㅣㅆ는거지...ㅠㅠ?그렇다고 말해ㅠㅠㅠㅠ
6년 전
비회원110.169
봉석김입니닷 앍ㅠㅠㅠㅠ태형아 그런거 아니지?? 사연이 있는거지??ㅠㅠㅠ 지짜 작가님 글이 되게 잘읽혀요!! 잘쓰십니다!!
6년 전
독자28
[몬모니] 암호닉 신청합니다.
태형이 왜 그랬어..너무해..

6년 전
독자30
이상해씨입니다 아 태형아ㅠㅠㅠㅠㅜㅠㅠㅠㅠㅠ왜그랬어ㅠㅠㅠ8ㅁ8 작가님 우리ㅜ여주 잘부탁드릴게요ㅠㅠㅠ
6년 전
독자31
V김태형V
허 작가님 진짜 이게 ,, 태형이가 왜 이런담요.,,,,...
아 진짜 안타까운 여주랑 아기ㅠㅠㅠㅜㅠㅜㅠㅜㅠㅜㅠ

6년 전
비회원135.83
헐헐헐 작가님 너무 재밌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다음편 완전 기대됩니다!!!!!!! 여주가 태형이한테 사이다 한번.....날려주면.....
6년 전
독자32
김태형 ㅜㅜㅜ 뭐야 너무하잖아 진짜ㅜㅜㅜ 열애설은 또 뭐야 .. 진짜 속상하려고그른다ㅜㅜㅜㅜ! 작까님 넘나 재미써요ㅠㅠㅠㅠ좋ㄴ습니댜
6년 전
독자33
바로 신알신 눌렀습니다ㅠㅠㅠㅠㅠ진짜 대박이에여ㅠㅠㅠㅠㅠ자까님ㅠㅠㅠㅠㅠ어쩌다가 이렇게 된건지ㅠㅠㅠㅠㅠㅠㅠ진짜 다...이유가 있었겠죠....? 아..!!! 그리구 [슈가나라]로 암호닉 신청할께욤!!!
6년 전
독자34
와..그럼 태형이는 여주가 임신한걸 알고서도 떠난건가요 태형아 빨리 사정이 있었다고 말해...
6년 전
독자35
태형이 너무해... 이건아니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여주 힘들엇겟다 그동안 ㅜㅜㅜ 하연이 너무 씩씩하고 귀엽게 잘자랏어ㅠㅠㅠㅠ
6년 전
독자36
태형이 진짜...ㅠㅠㅠㅠㅠㅠ 왜 그랬어 그러면 안 되지 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37
ㅠㅠㅠ태형이 진짜 점점 더 미워집니다ㅠㅠㅠ 왜 그래 정말
6년 전
독자38
[왓더]
태형이가 왜 갑작스레 여주를 버린걸까요? 아기를 가진 게 부담스러운건가요? 만약 그 이유라면 진짜 나쁘네요 ㅠㅠㅠ

6년 전
독자39
흐어ㅠㅠㅠㅠㅠ너무 슬픈거 아닌가요ㅠㅠㅠㅠ빨리 둘이 만났으면...
6년 전
독자40
하..... 김태형 갈수록 진짜 가관이네요.... 정말 엄청난 어쩔 수 없었던 이유가 있었던게 아니라면 너는.......out.... 그나저나 아가가 너무 귀엽고 천사같아서 너무 슬퍼요ㅠㅠㅠ 현실에 저런 아가는 없지만,,,,
6년 전
독자41
가봉입니다!!ㅠㅜㅜ
태형아ㅠㅠㅠㅠ이게 무슨일인가요ㅠㅠㅠ
하연이는 귀엽구... 어린이집 선생님들은 화가나네요..ㅠㅠ

6년 전
독자42
융융늉늉입니다ㅇ! 태형아 왜그래ㅠㅠㅠㅠㅠㅠ 그러지마ㅠㅠㅠㅜㅜㅜ몰입도 완전 짱이에요ㅠㅠㅠㅠ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김석진] 수채화 (水彩畫) _ 제 一 장20 공 백 01.09 01:4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김석진] 수채화 (水彩畫) _ Prologue36 공 백 01.03 01:4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김석진] 수채화 (水彩畫) _ 제 五 장108 공 백 03.18 22:05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김석진] 수채화 (水彩畫) _ 제 四 장124 공 백 03.01 23:29
방탄소년단 [공지사항] 푸른 밤을 걷다 / 수채화(水彩畵) 1차 암호닉 명단, 공지사항186 공 백 02.27 16:2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푸른 밤을 걷다 _ 1070 공 백 02.25 21:4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김석진] 수채화 (水彩畫) _ 제 三 장149 공 백 02.23 00:5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김석진] 수채화 (水彩畫) _ 제 二 장177 공 백 02.14 23:37
방탄소년단 [공지사항] 푸른 밤을 걷다 / 수채화(水彩畵) 암호닉 신청451 공 백 02.08 21:1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김석진] 수채화 (水彩畫) _ 제 一 장144 공 백 02.06 20:5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김석진] 수채화 (水彩畫) _ Prologue203 공 백 01.31 23:0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푸른 밤을 걷다 _ 0980 공 백 01.28 23:1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푸른 밤을 걷다 _ 0864 공 백 01.20 19:2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푸른 밤을 걷다 _ 0761 공 백 01.09 00:1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푸른 밤을 걷다 _ 0655 공 백 01.06 23:5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푸른 밤을 걷다 _ 0551 공 백 10.14 01:35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버터 멜로우 _ Preview64 공 백 09.03 15:1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푸른 밤을 걷다 _ 0438 공 백 09.02 22:5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푸른 밤을 걷다 _ 0343 공 백 08.20 00:28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푸른 밤을 걷다 _ 0244 공 백 08.09 00:1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푸른 밤을 걷다 _ 0144 공 백 07.31 23:2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푸른 밤을 걷다 _ prologue54 공 백 07.25 20:56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