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황인준덧니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김남길 이준혁 강동원 성찬 엑소
황인준덧니 전체글ll조회 5237l 3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사진 터치 후 저장하세요


♪ bgm on






12. 말 안하면 아무도 몰라

"동혁이도 나한테 이거 줬거든, 내 생일에”

아.. 그랬구나. 머릿속 새하얘지고 전에 이동혁이 친구 생일선물 뭐 줘야 할지 고민하던 장면 머릿속에서 지나간다. 여자애? 응. 친해? 응. 좋아해? .. 몰라. 마지막 물음에 알 수 없는 표정으로 머뭇거리던 이동혁의 대답을 나는 아직도 기억한다. 동혁이가 말한 애가 애리였구나. 이동혁이 좋아하는 애가.  


"여주야, 너는 이 목걸이가 무슨 의미라고 생각해?"
"..."
"나 동혁이 좋아하거든. 동혁이도 나 좋아하는 것 같지?”


“확실히 구분해야 할 것 같아. 여주야 그 목걸이 받았다고 설마 착각하거나 그러는 건..”


"야. 듣자 듣자 하니까 진짜 못 들어주겠네"


어디서부터 들었던 건지 벽에 부딪혀 쾅 소리를 내며 젖혀진 문 앞에 황인준 서있다. 착각은 니가 하고 있고. 이동혁 너같이 야비한 애 안 좋아해. 황인준 말에 시끄럽던 복도 조용해지고 황인준한테 시선 모인다. 당황한 기색 전혀 없이 신애리 소리 내서 웃고. 아 인준아, 개그맨인 줄 알았잖아. 나같이 야비한 애가 아니라, 여주같이 야비한 애지. 말 잘 하자? 신애리 멍하니 서있는 나 어깨빵치고 반으로 들어가고, 나는 신애리 따라가려는 황인준 겨우 말려서 반으로 데리고 들어왔다. 




자리에 앉히고 한숨 쉰 이후로 아무 말 없는 황인준. 황인준 정말 화나면 누구랑도 말 안 하는데 지금이 딱 그 타이밍인 듯. 물론 나라고 멀쩡한 건 아니고. 눈물 나오려는 거 간신히 참고 조퇴하려다 악으로 오전 수업 버텼다.




야 인준아. 황인준. 이동혁이 말 걸어도 대답 없는 황인준. 안 그래도 체할 것 같은 상황에 하필 급식으로 콩밥에 가지애호박볶음 나왔다. .. 굶으라는 건가. 이동혁 그나마 내가 먹을 수 있는 반찬 식판에 담아주는데 괜히 화나서 쳐다보지도 않고 보란 듯이 싫어하는 반찬 꾸역꾸역 먹음. 이동혁 눈 동그랗게 뜨고 쳐다보고. 먼저 일어나서 반에 와버렸다. 괜히 그랬는지 속 메슥거리는 게 얹힌 것 같기도 하고. 




몸이 안 좋아서 오후 수업 마치고 가방 싸서 나가니까 교실 문 바로 앞에 이동혁 서있다. 지금 가려고? .. 어. 조금만 기다려, 가방 챙겨서 나올게. 급하게 반으로 들어가는 이동혁 두고 먼저 학교 나와버림. 계단 바쁘게 내려가면서도 나 왜 이러고 있나, 싶다. 왜 이동혁한테 화나? 그냥 나 혼자 착각한 거잖아.



“김여주”



신호등 앞에 서있는데 뒤에서 뛰어오는 소리 들리더니 이동혁 멈춰서 숨 고른다. 왜 먼저 가. ... 이동혁 말하자마자 마침 신호 바뀌고 못 들었다는 듯 무시하고 갔다. 


동혁아 저번에 갔던 카페 진짜 예뻤는데. 너랑 또 갔으면 좋겠다. 뒤에서 재잘대는 신애리 목소리가 안 들릴 때까지 뛰듯이 걷다 보니 곧 집이다. 긴장했더니 토 나올 것 같아.. 시간 보려고 휴대폰 켰더니 이동혁한테 문자 와있다. [체했어?] 이젠 얼굴만 봐도 안다 그거냐. 쌩까고 그냥 집 들어가 버렸다.


가방 소파에 던져놓고 어지러워서 널브러져 있는데 초인종 울린다. 아니길 바라면서 인터폰 봤더니 아니나 다를까 이동혁 보이고. 없는 척하려다가 그건 너무 티 날 것 같아서 인터폰 들고 말한다.

"왜"

"문자 봐"

".. 어 체했어, 그니까 쉬게 그냥 가줄래?"

"야 너 진짜 오늘.. 됐다. 줄 거 있어. 잠깐 나와봐"

이동혁 무슨 말 하려다가 멈춘다. 결국 현관 열고 나감. 이동혁 약 봉투 건네면서 말한다. 소화제.

"집에 있어"

"없는 거 알아"

"..."

"그러게 점심에 싫어하는 건 억지로 왜 먹어. 나 보라고 그래?"

'응, 너 보라고 그런 거야' 목구멍까지 차오른 말 삼키고 말한다. 아니라고. 솔직히 나는 물어봐 줬으면 했는데. 힘드냐고, 무슨 일 있냐고. 바람과는 다르게 이동혁 반응 한없이 차갑기만 하다. 병원 갈래? 이동혁 무표정으로 말한다. 정말 감정 없는 사람처럼.

"됐으니까 제발 가"

내가 말하고도 아차 싶은 말에 이동혁 잠깐 멈칫한다. 아니.. 놀라서 말끝 흐리는데 이동혁 눈 바닥에 내리깔고 작게 한숨 쉬더니 그대로 돌아서 계단 내려가고. 밑에서 문소리 들릴 때까지 서있다가 다시 집 들어갔다.


오늘 나 왜 이럴까. 마음은 그게 아닌데 말이 자꾸 헛나가고. 마지막 이동혁 표정 생각하면 멍하기만 하다. 상처받았구나. 종일 온전치 못했던 상태에서 결국 이동혁한테 모진 말을 하고 생채기를 냈다. 눈물이 났다. 혼자 착각하며 스스로 희망고문했던 것들이 서러워서, 괜히 내 감정 쓰레기통이 된 이동혁에게 미안해서.


-


항상 당연하다는 듯 껴있던 이동혁이 내 일상에서 없어졌다. 내가 피했다. 항상 30분 늦게 등교해서 어렵게 지각을 면했고, 밥을 굶었고, 숨었다. 이동혁도 나에게 찾아오거나 하는 일은 없었다. 또 우리 사이를 걱정해주던 황인준도 일주일째 대화 한번 제대로 해 본 기억이 없다. 


아무 일도 없던 것처럼 다녔는데, 이민형 눈에는 그게 아니었나 보다. 여주. 동혁이랑 무슨 일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너 계속 이러면 이동혁한테 말할 수밖에 없어. 뭘 말해. 요즘 너 정상 아니라는 거. .. 상관없어. 말하고 그대로 책상에 엎드렸다. 이민형 등 두어 번 토닥이더니 나간다.


아무것도 안 먹어 쓰린 배 쥐고 하루 내 엎드려있었다. 억지로 두세 시간씩 눈 감고 자다가 항상 이제노에 의해서 깨고. 여주야, 야자 끝났어. 조심스레 손등 위에 올려진 손 그 온기 때문에 놀라서 깼더니 앞 의자에 앉아서 나 깨우고 있는 이제노. 아.. 고마워. 어쩌다 보니 이제노랑 같이 하교하게 되었는데 그게 꼭 불편하지만은 않았다. 오히려 배려해주는 게 느껴져서 고마울 정도. 무슨 일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너 몸까지 망치면서 마음고생 안 했으면 좋겠어. 이제노 나 아파트 정문까지 데려다주고 말한다. 나 괜찮아. 억지로 웃으려고 하는데 몸에 힘이 안 들어가서 그게 참 힘들다. 

"거짓말"

항상 서글서글 웃던 이제노 내 말에 웃음기 없는 표정으로 말한다. 조심히 들어가. 말하고 돌아섰다. 터덜터덜 주차장 가로질러 걸어가는데 아파트 정자에 이동혁 같은 실루엣 보인다. 못 본 척 들어가려니 김여주, 하고 내 이름 부른다. 멍청히 서있으니까 내 앞까지 와서 말하는 이동혁. 김여주. 아파트 센서 등은 고장 난 듯 깜빡이고. 

"왜"

"너 나한테 할 말 없어?"

이동혁 일정한 목소리 톤으로 차분하게 말하는데 표정은 서늘하다. 무슨 할 말. 내가 물어봤잖아, 할 말 없냐고.

"할 말 없어"

"난 니가 왜 그러는지 모르겠어"

"..."

"김여주. 말 안 하면 아무도 몰라"

무슨 말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꺼내야 할지, 아니면 애초에 꺼내지 말지 고민하는 찰나에 이동혁 말한다. 말 안 하면 아무도 몰라. 참는 듯 하지만 말투에서 단번에 화난 게 느껴졌다. 그 말, 사람 비참하고 서운하게 만드는 거 알고나 하는 거야.

"나도 알아, 말 안 하면 아무도 모르는 거. 근데 너 나한테 그 말 하는 거 보면 내가 말 못 하고 머뭇거리는 것도 안다는 거네"

"내가 왜 머뭇거리겠어. 말하기 힘드니까 말 못 하는 거잖아. 할 말 없어? 말 안 하면 아무도 몰라, 이 말 너한테 들으니까 진짜 서운한 거 알아? 그냥 힘드냐고, 무슨 일 있었냐고 물어봐 주면 안 돼? 그게 힘들어?"


말하는 도중에 울음 곧 터질 것처럼 울컥 올라와서 참았는데 결국 눈물 비집고 나온다. 이동혁 그런 나 쳐다보고 놀랐는지 멍하니 서있고 늘상 달래줄 때처럼 어깨 토닥이려는 이동혁 손 내쳤다. 
















+지금까지 신청해주신 암호닉 목록♡

능금/햇쨘하루/떡수니/죽살이/베리

호키포키/아침햇쨘/0606/마꿀잉/06해쨘

이나/말복/갈맹이/젠또봉이/윤농

아말카/뽀뽀/야다/지들/햇차니

동동이동/909/배나나/하와/원저우따거

허쉬초콜릿/칠드/고먐미/사랑둥이/또잉

감귤/피아노




삽질일기도 이제 끝이 보이네용

초록글 감사합니다ㅜㅜ 댓글 하나하나 감사해요 정말 힘많이 얻어요

사랑해요 녀러분.. 더 열심히 살겠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햇차니예용!!바로 달려왔습니다!!
5년 전
독자2
어흑흑 신애리 제발 여주 인생에서 사라져줘...그리고 여주도 말을 해주어...
오늘도 재미있게 보고갑니당💚

5년 전
비회원65.102
보는 내내 맴찢이에요.. 이런엔딩 브금때문에 마음으로 롬곡 줄줄 흘리면서 봤어요ㅜㅜㅜ 악ㅜㅜ
5년 전
독자3
자까님 베리예요 진짜 신애리 때문에 미쳐버릴 거 같아요 저 ㅠㅠ 저 진짜 지금 여주한테 몰입해서 심장도 간질거리고요 화나고 복잡미묘한 감정이에요 ㅠㅠㅠ 왜 그러는 거야 이동혁 ㅠㅠㅠ
5년 전
독자4
작가님 암호닉 [뽀짝이]로 신청해요ㅠㅠㅠ
작가님ㅠㅠㅠ기다렸습니다ㅠㅠ 얼른 둘 사이의 문제가 해결돼야 할 텐데ᅲᅲ 오늘도 행복한 꿈만 꾸세요:)

5년 전
독자5
작가님!!!!암호닉 [슈비두바]로 신청 할 수 있을까욤ㅜㅜㅜㅜㅜㅜㅜㅜㅠㅠㅠ하 여기서 끊으시면 안되옵니다ㅜㅠ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어흑ㅜㅜㅠㅠㅜㅜㅜㅜㅜㅜㅜ항상 글 잘 보고 있어요 사랑해요ㅠㅠㅠㅜㅜ❤️
5년 전
독자6
아아아아아악!!!!' 애들아...제발..사이좋게 지내줘.. ... ..제발... .ㅠㅠㅠㅠㅜㅠㅠㅜㅠㅠ아아아아아앙 빨리 동혁이가 알았으면 좋겠어요제발...
5년 전
독자7
아대박...저 이거 보려고 매일 인티들어왔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빨리 이어졌으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 우리 자주봐요..ㅠㅠㅠㅠ젭알.....ㅠㅠㅠ애간장타요ㅠㅠㅠㅠㅠ
5년 전
독자8
배나나입니다 작가님 아이고 동혁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물론 말 안 하면 몰라 그건 맞지만 그래도 알아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여주 너무 마음 아프구 속상하다 인준이 동혁이도 빨리 화해해....
5년 전
비회원65.102
헐 이거 뭐죠 제가 왜 이걸 지금 보았을까요...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작가님 최고.. 사랑해요..
5년 전
독자9
할헐 저 에오 ㅡㅜㅠㅠㅠㅠ 작가님 알림만 기다려요...ㅜㅜㅠ 인준이도 그렇고 속상해요 정말ㅜㅜㅠㅠ 여주 파이팅ㅜㅜㅠㅠ 오늘도 쩔어주세요!!
5년 전
독자10
작가님!!!!저 하와예요!!!!!ㅠㅜㅜㅜㅠㅠㅠㅠ평일동안 계속 기다렸는데 집 들어오니까 선물처럼 글이 똳ㅠㅠㅠㅠㅠㅠㅠ아 근데 저 이번편 넘 마음아파서 울고있어요 진쨔ㅠㅠㅠㅠㅠㅠ동혁아 여주한테 그라믄 안돼...ㅠㅠㅠㅠㅠㅠㅠ
5년 전
독자11
미 죽살이에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ㅜㅜㅜㅜㅜㅜㅜㅜㅠㅠ 아 니네 이제 좀 서로 알아봐 ㅠㅠㅠㅠㅠㅠ 서로 조아하는데 왜 몰라봐 ㅠㅠㅠㅜㅜㅠ 아 우리 여주 얼른 밥좀 맥여주세요 동혁아 ㅠㅠㅠㅠ 여주 야위고 힘든 거 보이면 좀 어떻게좀 해 줘 ㅠㅠㅠㅜㅜㅜ 그냥 여주 홧김에 울면서 조아한다고 말 하게 해주세요 자까님 ㅠㅠㅠㅠㅠ
5년 전
비회원177.172
떡수니요 작가님!! 여주야 동혁아 너네 그르지마 둘 다 말해야지이ㅠㅠ 얼른 화해하고 안아줘!!
5년 전
독자12
피아노 입니다.....작가님 진짜 좋은것만 보고 사세요...항상 감사하구.....잘 보고 있습니다ㅜㅜㅠㅠㅜ 여주 진ㅁ자 고구마인데 ㅇㅏ....오해 잘 풀었음 졸ㅎ게성여ㅜㅜㅜ 저 눈물나여 흑흑ㅜㅜㅠㅠ
5년 전
비회원73.32
진짜 아 글잡은 쿠키를 써서 미리보기를 할 수 없는 게 한입니다......진짜 오조오억원 드릴테니까 한 편만 더 써주세요 자까님....
5년 전
독자13
므아앙 저 고먐미에요 자까밈 ㅠㅜㅜㅠ 흐엉엉엉어엉 너무 슬퍼 므아아아아아아ㅏ아아아아아아엉 제발 행보카란마리야 엉ㅓㅇㅇ 엉ㅇ엉엉
5년 전
독자14
이나입니다,, 아 애리야,, 제발 눈치껏 빠져,, ㅠㅠㅠㅠ 화나서 눈물이 날 것 같잖아,, ㅠㅠㅠㅠㅠ 그리고 동혁이랑 여주는 얼른 잘 풀렸으면 좋겠습니다 ㅠㅠㅠ
5년 전
독자15
암호닉 신청 가능한가요???가능하면 허쉬초콜릿으로 신청해요!!! 완전 슬프네요ㅠㅠ
5년 전
황인준덧니
앗 암호닉 목록에 허쉬초콜릿이 있는데, 혹시 같은 독자님이 아니라면 겹치지 않게 다른 암호닉으로 신청 부탁드려요☺️
5년 전
독자19
어머어머,,,,제가 암호닉 신청 했었네요 암호닉보다가 제 암호닉을 못봤나봐요ㅎㅎ죄송합니다🤣🤣
5년 전
독자16
작가님 원저우따거예요 ㅠㅠㅠㅠㅠㅠ 인티 매일 확인하다가 작가님 글 올라온 거 보고 호다닥 달려왔어요... 시상에... ㅜㅜ 신애리 저 자식 진짜 희대의 악역이네요
여주 입장에서 저 상황이 넘나 답답하구 힘들 것 같아서 ㅠㅠ 동효기랑 여주 빨리 행복했음 좋겠엉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넘 슬퍼ㅓ여 ㅠㅠㅠㅠ ㅜ0ㅜ

5년 전
비회원53.14
아아아아아 작가님 정말 저 비회원이라 답글 잘 안남기는데 이건 정말 인생작이에요ㅠㅠㅜ [재휸쓰]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5년 전
비회원54.95
삽질일기 끝이라니.. 안 돼요... 저 삽질일기 못 잃어...
5년 전
독자17
마꿀잉입니당 ㅎㅎ

애리야 왜그러냐
하....
인준이도 많이 답답하겟어요
동혁이두 여주도 ㅠㅠㅜㅠㅜ
재밌는 글 감사해용ㅎㅎ

5년 전
독자18
햇쨘하루예요!!! 아 진짜 애리 아 진짜 와 여주 진짜 너무 맘아파요 진짜로 ㅠㅠㅠㅠㅠㅠㅠㅠ 제발 여주 행복해야 돼...plz...
5년 전
비회원224.115
말복입니다!! ㅠ ㅠ 여주 행복해야 하는데 ㅠㅠㅠㅠ 동혁이랑 행복해야 하는데 애리.. 하 제가 언젠간 없앨게요 작가님 제발 여주랑 동혁이랑 해피하게 해주세요 ㅜㅜ
5년 전
독자20
센세 .. [1231]로 암호닉 신청합니다ㅠㅠㅠㅠ 애리.. 글 속으로 들어가서 한 대 때리구 싶다... 야비해ㅠ
5년 전
독자21
아 작가님 갈맹이에요,, 진짜 여주 맴찢,, 동혁이도 눈물😭 신애리 때문에 이게 대체 무슨 일이야 - !후 빨리 둘이 화해하고 좋아하게 해주세요ㅠㅠㅠ
5년 전
비회원148.21
으아ㅠㅠ 자까니뮤ㅠㅠ 저 왜 이 글 이제 읽었을까요ㅠㅠ 지쨔ㅠㅠ 동혁이랑 여주ㅠㅠ 마음아파여ㅠㅠ 답답하고 내가 대신 다 말해주고 싶다ㅠㅠ 엉엉ㅠㅠ 비회원이지만 암호닉 신청 가능하다면.. [토끼또잉이] 로 신청하고 가요ㅠㅠ 삽질일기 끝날때까지 함께 달리고 싶어요ㅠㅠ!
5년 전
비회원211.75
작가님 저 동동이동 이에요 !! 축구 끝나고 보러왓는데 보고 있는 제가 다 힘드네여 ㅠㅠ 흑흑 ㅠㅜㅜ그와중에 브금 너무 찰떡....
5년 전
독자22
윤농이에여!!!! 아아 끝이 보인다니요ㅠㅠㅠㅠ 자까님ㅠㅠㅠㅠㅠㅠ 끝난다면 무슨 낙으루 살까용.....ㅠㅠ? 그래도 천년해 만년해 같이 가는 거 아시져💕?
빨리 애리 물리치고 (?) 동혁 여주도 천년해로 행복학졌으면 좋겠네영ㅡㅜㅠㅠㅠ

5년 전
독자23
ㅠㅠㅠㅠㅠㅠㅠㅠㅠ마음 아프다ㅠㅠㅠㅠ
5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엔시티 [NCT/이동혁] 이동혁 삽질일기 epilogue29 황인준덧니 09.16 00:35
엔시티 [NCT/이동혁] 이동혁 삽질일기 11(完) +암호닉 관련 공지 필독102 황인준덧니 09.09 23:58
엔시티 [NCT/이동혁] 이동혁 삽질일기 10 ; 동혁의 일기23 황인준덧니 09.08 00:15
엔시티 [NCT/이동혁] 이동혁 삽질일기 9 ; 동혁의 일기42 황인준덧니 09.03 22:23
엔시티 [NCT/이동혁] 이동혁 삽질일기 833 황인준덧니 08.31 23:54
엔시티 [NCT/이동혁] 이동혁 삽질일기 733 황인준덧니 08.26 17:00
엔시티 [NCT/이동혁] 이동혁 삽질일기 632 황인준덧니 08.24 22:54
엔시티 [NCT/정재현/이민형] 열성 오메가가 살아남는 방법 115 황인준덧니 08.23 23:51
엔시티 [NCT/이동혁] 이동혁 삽질일기 517 황인준덧니 08.21 20:47
엔시티 [NCT/이동혁] 이동혁 삽질일기 420 황인준덧니 08.17 23:34
엔시티 [NCT/이동혁] 이동혁 삽질일기 326 황인준덧니 08.14 23:42
엔시티 [NCT/이동혁] 이동혁 삽질일기 218 황인준덧니 08.11 23:55
엔시티 [NCT/이동혁] 이동혁 삽질일기 115 황인준덧니 08.10 22:53
전체 인기글 l 안내
4/30 9:20 ~ 4/30 9:2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