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김남길 몬스타엑스 이준혁 강동원 엑소 성찬
즈믄 전체글ll조회 1132l 3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사랑을 닮은 너에게

[뉴이스트/워너원/황민현] 사랑을 닮은 너에게 번외(下) | 인스티즈





번외 둘. 역할 반전
부제 : 평행 우주를 믿으시나요?





  “작가님!”
  “아, 막내 피디님이시구나.”
  “여기요, 커피. 오늘 녹화도 너무 잘 봤어요.”
  “저 커피 안 마시는데…….”
  “작가님은 제가 그렇게 싫으세요? 커피까지 마다할 만큼?”
  “그런 건 아니고 제가 정말로 커피를 잘 안 마셔서…… 미안해요.”
  “그럼 작가님은 커피 대신 뭘 좋아하시는데요?”
  “피디님, 죄송한데 이러시는 거 솔직히 조금 부담스러워요.”

  또 시작이었다. 별 볼 일 없는 이 프로그램의 막내 피디라는 여자는 틈만 나면 내가 뭘 좋아하는지, 관심사는 무엇인지를 묻고 저 혼자 대답하기 일쑤였다. 처음엔 그냥 심심한 사람 구제한답시고 대답해줬지만, 사람이 정도라는 걸 알아야지. 거의 한 달간 이러는 건 너무하지 않나?

  “그냥 물어보는 건데. 궁금해할 수는 있는 거잖아요.”
  “……자몽 에이드요.”
  “자몽이요? 저도 자몽 들어간 거 다 좋아하는데!”
  “그러시구나.”
  “잘 어울려요. 작가님이랑 자몽.”

  이래서 내가 방송 출연을 안 하겠다고 했던 거야. 작가 주제에 방송 출연해서 괜한 소리를 듣는 것도 싫었고, 내 일상에 의미 없는 인간관계가 자꾸만 늘어나는 것도 싫었다. 이런 식으로 만난 사람이 내 인생에 마음대로 끼어드려 들 때는 또 얼마나 신경질이 나는지. 이 여자가 딱 그런 사람의 표본이었다. 얼마 전 신간이 나왔으니 홍보차 토크쇼에 나가보는 게 좋지 않겠냐는 편집장의 끊임없는 설득에 결국 출연을 마음먹기는 했지만, 첫 녹화도 하기 전에 열심히 해보려던 나의 의지를 꺾은 것도 이 여자였다. 책의 내용을 다 꿰고 있는 걸 보아 내 소설을 읽어 주는 고마운 독자 중 하나인 건 알겠는데, 자꾸만 사랑이니 뭐니 하며 딴지를 걸어오는 것부터가 마음에 안 들었다고.


  ― 연주 피디도 황 작가님 소설 다 읽어봤지?
  ― 당연하죠! 한 권도 빠짐없이 다 읽었어요. 저 작가님 팬이거든요.
  ― 마침 잘됐네. 그럼 연주 피디도 한마디 해. 책 어떻게 읽었는지. 그래도 되죠, 황 작가님?
  ― 그럼요.


  되긴 뭐가 돼. 그 사람들은 애초에 내 생각을 들어볼 마음조차 없었던 거다. 무슨 말만 나오면 본인들끼리 웃고 떠들고 말하고 그걸 또 들어주고. 한마디로 이연주 그 여자가 나의 소설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든 나는 꼼짝없이 듣고만 있어야 하는 상황이었다는 거다. 궁금하지도 않은 그의 평가를.


  ― 우선 작가님 소설은 믿고 읽죠. 재미가 없는 적이 없었으니까요. 추리소설 하면 황민현 작가님을 따라올 작가도 없다고 생각하고요.
  ― 별말씀을요.
  ― 그런데 딱 하나 궁금한 점이 있어요. 작가님을 만나 뵐 기회가 되면 언젠가 한 번쯤은 여쭤보고 싶었던 건데, 지금 해도 될까요?
  ― 네? 네…… 하세요.
  ― 왜, 그렇잖아요. 다른 추리소설들 보면, 아무리 장르가 그쪽이라고 해도 러브라인 하나쯤은 다들 설정해두기 마련인데, 작가님 소설은 유독 사랑에 박한 것 같아서요. 사랑 없이도 충분히 재밌는 건 인정하지만 시리즈가 끝나가는 이 시점까지도 사랑에 대한 아무런 암시가 없는 게 궁금했어요. 특별한 이유가 있나 싶기도 하고.


  그 질문을 받고 난 직후에는 어떻게든 이 프로그램에서 하차해야겠다는 생각뿐이었다. 이연주라는 막내 피디가 편집을 맡게 될 거란 소리를 들은 것 같은데, 내 앞에서 고작 사랑이나 운운하는 사람과 함께 일할 수는 없는 노릇이었으니까.


  ― 피디님. 피디님께서는 사랑을 믿으세요?
  ― 네. 당연히 믿죠.
  ― 저는 딱히 안 믿거든요. 특히나 추리소설에서는 사건의 단서나 이야기의 흐름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사랑 따위를 그려내느라 시간을 낭비하고 싶지도 않고.
  ― 사랑…… 따위요?
  ― 말이 너무 심했나요? 뭐, 아무튼 그쪽 장르는 제 취향이 아니라서. 사랑 이야기가 보고 싶으신 거면 로맨스 소설을 찾아 읽으시면 될 것 같아요.


  대충 좋게 이야기하고 마무리할 수도 있는 대화였지만, 너무나도 해맑은 얼굴을 하고는 내 심기를 건드려대는 이 여자에게 지고 싶지 않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사전미팅이니 이 미팅만 끝나면 프로그램을 고사하기로 했다고 정중히 말해보려던 나의 계획은 곧 물거품이 되어버리고 말았다. 평소엔 그렇게 느려터진 사람들이 왜 꼭 이런 일에만 열심인 건지, 회사에 연락을 해보니 이미 끝난 계약이라고 했다. 프로그램 하차를 위해서는 위약금을 두 배로 물어내야 한다고. 망연자실한 채 핸드폰을 들고 멍하니 서 있던 나는 생각했다. 내 인생에 다신 없을 끔찍한 악연의 시작이겠구나, 하고.

  “작가님, 오늘도 저녁에 약속 있으세요?”

  그리고 오늘도 이 악연의 주인공은 지치지도 않고 나를 괴롭혀왔다.




Corinne Bailey Rae - Another Rainy Day




  “네. 아쉽게 됐네요.”
  “내일은요?”
  “내일도요. 점심에 있던 약속이 저녁으로 미뤄져서 안 될 것 같아요. 미안해요.”
  “아 정말요? 그럼 점심에는 시간 괜찮으신 거예요?”
  “……네?”
  “이렇게 허술하신 분이 추리소설은 어떻게 그렇게 잘 쓰시는지 몰라.”
  “…….”
  “내일 점심에 봬요. 시간 너무 오래 빼앗지는 않을 테니까 걱정하지 마시고.”

  저 여자의 끊임없는 두드림에 철저하게 세운 방어막이 허물어질까 두려워지기 시작했다. 그럴수록 나는 마음의 문을 더 단단히 동여맸다. 사랑 없이도 멀쩡한 내 삶에 그 누구도 끼어들지 못하게.

***


  “저 작가님한테 궁금한 거 있는데.”
  “이번엔 또 뭔데요.”
  “여쭤봐도 돼요?”
  “안 된다고 해도 물어볼 것 같은데. 궁금한 게 뭔데요.”
  “그렇게 삐딱하게 살기 안 힘드세요?”

  대충 예상 가능한 질문들이 몇 개 있었다. 내가 그렇게 싫으냐부터 시작해 정말로 사랑을 믿지 않느냐, 비혼주의자냐와 같은 사사로운 질문들. 첫 만남 때부터 팬이라며 친한 척을 하는 건 기본이었고, 본격적인 촬영에 들어가니 다른 출연진들과는 눈에 띄게 나를 가장 챙기는 모습을 보였으니 딱 봐도 나에게 관심이 있는 것 같았다. 솔직히 말하면 이런 적이 처음도 아니고, 대부분은 한 번쯤 거절당하고 나면 자존심 때문에라도 거리를 두기 마련인데, 이 여자의 사전에 포기란 없는 듯해 보였고. 그래서 나에게 던져진 저 질문이 더욱 아니꼽게 느껴졌던 것 같다. 삐딱하게 살기 힘들지 않냐니. 삐딱한 세상에 올곧게 서 있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에게 할 말로 적절하지는 않은 것 같은데.

  “별로요. 적어도 여기저기 참견하고 다니는 피디님보다는 덜 피곤하게 사는 것 같은데.”
  “다행이네요. 어차피 참견한 김에 조금만 더 참견할게요. 사랑을 왜 안 믿어요? 제가 몇 년간 매체에서, 또 한 달간 현장에서 작가님을 지켜본 바로는 그 누구보다 사랑이 필요해 보이셔서 묻는 거예요. 외로워 보이던데.”
  “사석에서 만나니 방송국에서는 차마 못 했던 말들을 막 내뱉나 본데, 막내 피디님 막 나가는 거 위에서도 다 알아요? 나한테 이렇게 함부로 말해도 되나?”
  “……외로워 보인다고요. 작가님 기분 상하게 할 생각 없었는데 그렇게 들렸다면 사과할게요. 걱정이었어요, 비아냥이 아니고. 지금도 마찬가지예요.”
  “…….”
  “쓸쓸해 보여요. 온기가 없는 사람처럼 한없이 차갑고, 날카롭고.”
  “…….”
  “이유를 알고 싶었어요. 누구보다 잘나 보이는 작가님이 누구보다 위협적인 가시를 잔뜩 세우고 있는 이유를요.”
  “그래서 나한테 그렇게 귀찮게 굴었나 봐요. 뭐라도 알아내려고.”
  “네. 그런데 한 달쯤 해보니까 그 방법도 안 통하더라고요.”
  “이제야 좀 포기하려나 보네요.”
  “아니요. 이제는 이해를 해보려고요. 뭐, 세상에는 여러 종류의 사람이 있으니까,”

  이건 또 무슨 소리야. 이렇게까지 세게 말해도 포기라고는 모르는 참 지겹고 독한 여자였다. 나를 이해하긴 뭘 어떻게 이해하겠다는 건지. 무엇보다도 내가 당신의 이해 같은 걸 바라지도 않는데.

  “제가 작가님 따라다니면서 귀찮게 굴고 오지랖 부렸던 건 사심으로 그랬던 게 맞는데요, 어쨌든 같이 일하게 된 동료로서 딱 한 가지만 더 말씀드려도 될까요? 진짜 마지막으로.”
  “하세요.”
  “생각이 많아 보여요. 고민도 많아 보이고. 꼭 제가 아니더라도 주변에 있는 누군가에게 털어놓으면 참 좋을 것 같은데, 그걸 작가님 혼자 간직하고 있는 게 항상 좀 그래요. 자꾸 도와주고 싶어져요.”
  “…….”
  “이 세상에 좋은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더라고요. 그러니까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말해요. 그 가시도 좀 치우고, 경계도 좀 풀고.”

  이해를 해보겠다더니 결국 돌아온 건 한층 더 깊어진 간섭과 오지랖이었다. 작가 일을 시작한 이래로, 누군가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에 대해서는 생각해본 적도 없었다. 유명 작가로 이름을 알리기까지의 과정이 그 어디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을 만큼 치열하고 치사한 이 바닥에서, 도와달라고 말하는 건 곧 자신의 약점을 드러내는 것과 마찬가지였다. 따라서 뻔뻔해져도 모자랄 판에 괜히 약한 모습을 보일 필요 따위는 전혀 없었다는 말이다. 그것도 아직 낯설고 불편한 방송국 사람들에게는 더더욱.

  “이런 말을 공적으로 하시는 거면 피디님은 출연자 한 명 한 명에게 이러고 계신 건가? 위에서 출연자 관리 좀 하라고 시키던가요?”
  “네? 그런 거 아닌데. 작가님이 처음인데요. 물론 앞으로도 다른 분들까지 챙길 생각 없고.”
  “동료로서 공적으로 하는 말이라더니, 지금 되게 사적인 거 아세요?”
  “그런가. 그럼 그냥 사적인 대화였다고 치죠. 그리고 다른 분들은 제가 굳이 말하지 않아도 이미 너무 열심히 도움을 요청하시거든요. 좀 너무하지 않나 싶을 정도로.”
  “피디님이 저에게 너무하지 않나 싶을 정도로 간섭하고 계시다는 생각은 안 하시고요?”
  “제가 작가님을 사적으로 대하는 게 싫으시면 걱정 좀 안 하게 해주세요. 자꾸 사연이라도 있는 사람처럼 과하게 날카롭게 굴지도 마시고.”
  “사연이 있으면 어떡할 건데요. 또 그딴 사랑이나 운운하며 가르치려 드시게요?”

  솔직히 사랑을 부정하고 싶은 생각까지는 없었다. 동료 작가들만 봐도 허구한 날 사랑 타령을 하기 일쑤였고, TV를 보든 음악을 듣든 간에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는 것이 사랑인데 그걸 내가 부정할 이유가 뭐 있겠어. 그럼에도 내 인생에는 사랑이 끼어들 틈 하나 없다고 확신했다. 나 혼자 성공해 바쁘게 살아가기에도 바쁜 와중에 여유롭게 사랑이나 찾아 헤맬 시간 같은 건 존재하지 않았다. 그깟 사랑 하나 없이도 아무 탈 없이 잘 살아온 나였다. 누군가는 염세적이라고 비난할지도 모를 이러한 생각들은 그다지 환상적이지 않았던 몇 번의 연애 끝에 내린 결론이었다.

  “그딴 사랑이라뇨. 사연이 뭔지는 모르겠지만, 이렇게까지 날카롭게 굴어가며 작가님이 지키고자 하는 게 뭔지 참 궁금하네요. 사랑을 믿지 않는 작가님이 안쓰러워요.”
  “…….”
  “도움을 준다고 해도 이렇게 거절하시는데, 제가 뭘 더 해드릴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뭘 해달라고 부탁한 적도 없었는데요.”
  “제가 작가님의 팬인 걸 다행이라고 생각하세요. 정확한 내막까지는 모르더라도 평소에 작가님을 지켜봤으니 이쯤에서 이해하고 넘어가지, 생판 모르는 피디 만났더라면 엄청 고생했을 거예요. 그 피디든 작가님이든 두 쪽 다.”

  내가 지키고자 하는 것. 이렇게까지 날카롭게 굴어가며. 생각해보면 그런 건 딱히 없었던 것 같다. 기껏해야 자존심 정도? 어리바리하던 20대 초반을 지나 나름의 경력을 가진 작가로 활약하고 나서부터는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건 나밖에 없다는 생각을 했던 것 같다. 나의 커리어에 도움이 될 것 같은 사람, 그렇지 않은 사람을 빠르게 판단해 각각의 사람들에게 나름의 반응을 보이는 것. 완전한 내 편이 아니라는 판단이 서면 언제나 가면을 쓴 채 행동하곤 했다. 따뜻하기보다는 차갑게, 다정하기보다는…… 재수 없게. 사실 나도 내가 이렇게까지 까칠하게 행동하는 이유가 궁금해지던 참이었다. 따지고 보면 이연주 피디는 나에게 도움이 될 사람에 가까운 것 같은데, 그렇다면 지금보다는 더 호의적으로 대해야 하는 게 아닐까. 그러다가도 금방, 아니야. 먼저 오지랖을 부린 건 저 여자였잖아. 이 정도 선은 그어두는 게 좋을 것 같다. 하는 생각이 오가기도 하고. 도통 판단이 잘 서지 않는 사람이었다. 다소 예외적으로.

  “좀 심하게 말한 건 인정할게요. 공적으로는 함께 일하게 된 분이시고 사적으로도 뭐…… 제 팬이라고 하시는데 제 기분대로 행동한 것 같아서 죄송해요.”
  “아셨으면 됐어요. 어, 음식 나왔다. 오늘은 제가 사는 거니까, 저 신경 쓰지 마시고 맛있게 드세요.”
  “잘 먹을게요. 고마워요.”
  “원래 저 좀 잘 봐달라는 의미에서 드리는 뇌물이었는데, 딱히 효과가 있는 것 같지는 않지만요.”
  “켁.”
  “괜찮으세요? 여기 있어요, 물.”
  “괜찮아요.”

  얼굴에 철판을 깔아도 이렇게까지 뻔뻔하기 참 어렵겠다 싶을 정도로 패기로운 사람을 앞에 앉혀두고 식사를 하는 일은 생각보다도 훨씬 힘들었다. 딱히 하고 싶은 말도 없고, 어떠한 말을 해야 한다는 의무감도 느끼지 못해 묵묵히 밥이나 삼켜내고 있는 와중에 정적을 깨는 목소리가 다시금 들려왔다.

  “근데 약간 위치가 바뀐 것 같다. 보통 출연자가 피디한테 잘 보이려고 애쓰잖아요.”
  “그래서 억울하신가 봐요. 그런데 이 상황이 당황스러운 건 저도 마찬가지라.”
  “제가 초래한 일이니 억울하면 안 되는 거 잘 아는데, 살짝 그렇네요.”

  이제야 어색함이 좀 사라지나 싶어 다행스러운 마음이 들던 것도 잠시, 시답잖은 몇 마디를 끝으로 대화가 끊겨버린 탓에 나는 다시금 접시에 시선을 고정한 채 이미 다 잘린 고기 조각을 더 잘게 자르는 시늉을 해야만 했다.

  “작가님 혹시 평행 우주 같은 거 믿으세요? 저는 믿는데.”

  그리고 때마침 들려온 반가운, 아니, 익숙한 목소리. 평행 우주에 대해서는 다른 작가들에게도 몇 번쯤 들어본 적이 있었다. 여러 소설의 소재로 쓰이기도 할 만큼 흥미로운 이론이니까. 충분히 친절하게 대답할 수도 있는 상황이었지만 나는 끝까지 무심한 태도를 일관하기로 했다. 이유는 없었다. 반응이 궁금했다고 해야 하나. 정말 솔직히 말하자면 어느 순간부터 이 상황을 즐기게 된 것 같았다. 누군가의 오지랖 때문에 나의 가치관이 지적을 받고, 오랫동안 이어져 온 나의 성격을 간섭받으면서도 그것이 비난으로는 이어지지 않는 이 상황이 이상하게도 불쾌하지 않았다.

  “피디님 생각보다 순수하시네요. 순진하다고 해야 하나?”
  “왜요, 이거 되게 철학적인 이야기거든요. 어딘가 있을 것 같지 않아요? 같은 시대, 같은 사람을 배경으로 한 다른 세계. 있으면 재미있을 것 같은데.”
  “재미는 있겠네요.”
  “그죠. 만약 그런 세계가 있다면, 그곳에서는 작가님이 그 누구보다도 사랑을 열심히 믿는 사람이었으면 좋겠어요. 또 엄청 다정하고 따뜻하고, 여기와는 다르게.”

  인정하고 싶지는 않지만 나도 비슷한 생각을 했던 것 같다. 어디엔가 있을지도 모를 이곳의 평행 우주에서의 나는 어떠한 모습일지를 궁금해하는, 그 모습이 지금의 나와 달리 어색하리만큼 다정하고 사랑 넘치는 사람이라면 어떠할까 하는 그런 생각을. 그랬더라면 지금 나에게 이런 엉뚱한 질문을 던지고 있는 아리송한 이 여자와는 어떤 관계였을까 하는 생각까지도. 한 가지 분명한 건 이곳에서처럼 한쪽이 다른 한쪽에게 관심을 일방적으로 표현하는 사이는 아닐 것 같다는 사실이었다. 다른 세계에서의 이연주가 사랑을 믿지 않는 사람이라면 몰라도.

  “계속 말해봐요.”
  “그곳의 작가님은 항상 누군가에게 먼저 도움의 손길을 내밀고, 시키지도 않은 위로의 말들을 건넸으면 좋겠네요. 이곳의 작가님은 그렇지 않은 것 같으니, 다른 우주 속에서라도 그런 성격이면 재밌겠다, 이 말이죠. 그럼 내가 조금은 덜 억울할 것 같기도 하고.”
  “나랑 이러고 있는 게 그렇게 억울했어요?”
  “네. 생각할수록 참 억울하고 그렇네요. 나름 공적인 사유로 불러냈다고 생각했는데 이보다 더 사적일 수도 없을 것 같고.”
  “거봐. 제가 피디님 오늘 엄청 사적이라고 말씀드렸잖아요.”
  “그러게요. 맨날 방송국에서만 공적으로 보다가 처음으로 사적인 자리 마련해서 솔직히 조금 설렜는데, 지금은 그냥 불편해요. 작가님한테 미안한 것 같기도 하고.”
  “미안한 건 또 왜요. 밥 먹다가 이렇게 갑자기?”
  “저도 몰라요. 제가 작가님을 좋아하나 봐요.”

  방금 들은 게 고백인지 아닌지를 구별하기조차 어려울 만큼 순식간에 지나간 말이었다. 분명 이 여자에게 관심이 없다고 생각했었다. 관심은커녕, 오히려 나에게 베풀어지는 호의들이 부담스럽기만 하다고. 다짜고짜 잡힌 오늘의 점심 약속도 마찬가지였다. 계속되는 부탁에 억지로 끌려 나온 자리였고, 내내 나를 향해 내뱉어진 말들 모두 불필요한 간섭이라 여기고 있었으니까. 그런데 왜 좋아한다는 그 한마디에 나의 시선이 그녀에게 머물렀던 것일까. 저 여자 또 시작이네, 하고 넘길 수도 있었던 말에 나는 왜 아무런 반응도 하지 못한 채 그 자리에 굳어버린 것일까.

  “팬심이랑 헷갈린 거겠죠? 죄송해요. 나도 내가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모르겠네. 다 드신 것 같은데 그만 일어날까요?”

  평소 같았으면 척으로라도 친절하게 대해야 했을 피디님께 이유도 없이 차갑게 굴었던 것, 위로와 격려의 말을 들을수록 고맙긴커녕 약점을 들킨 것 같아 부끄러워졌던 것, 별 고민도 없이 튀어나온 좋아한다는 한마디에 온갖 생각이 얼어붙은 것까지. 어쩌면 스스로도 유치하다고 느꼈던 모든 행동들이 한 번에 이해되는 기분이었다. 서른이 넘도록 나의 부족함을 탓한 적 없었지만, 이번만큼은 인정할 수밖에 없었다. 나는 여전히 사랑 앞에 미숙하고 서툰 사람이었다.

  “오늘 밥은 그냥 내가 살게요. 아까 괜히 심통 부리느라 표현을 그렇게밖에 못했지만 나름 좋은 이야기 많이 들은 것 같으니까.”
  “그래도 제가 고집부려서 억지로 시간 내신 건데 어떻게 공짜로 얻어먹어요. 제가 살게요.”
  “누가 공짜래. 커피는 피디님이 사요. 팬심이든 아니든 좋아한다는 말을 그렇게 막 뱉어놓고 이렇게 헤어지는 건 좀 아니지 않나?”
  “…….”
  “내가 찝찝해서 그래요. 커피라도 마시면서 천천히 생각해봐요. 팬심인지 뭔지, 피디님한테 확신이 서면 나도 한 번 생각해보게.”
  “작가님 저 엄청 싫어하시잖아요.”
  “나도 그런 줄 알았는데 아니었나 봐요. 좋은 사람 같기도 하고, 궁금해지는 것 같기도 하고.”
  “…….”

[뉴이스트/워너원/황민현] 사랑을 닮은 너에게 번외(下) | 인스티즈

  “그러니까 커피는 피디님이 사요. 2차 약속은 제가 잡은 거예요. 아주 사적인 이유로.”

  평행하게 흘러가는 두 우주는 결국 만나지 않는다고 들었다. 그렇게 된다면 각 우주의 시공간이 정신없이 뒤엉켜 상상할 수 없을 만큼 혼란스러운 상황이 벌어지고 말 테니까. 그걸 알면서도 잠시 다른 세계의 나와 통할 수 있으면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 이 세계에의 나는 사랑에 서툰 것이 맞았다. 애정 없는 연애를 몇 번 겪어온 탓에 진실한 사랑의 필요성도, 그 의미도 느끼지 못하고 살아온 나에게는 어쩌면 당연한 일이었다. 정말로 평행 우주 속의 내가 사랑에 있어 한없이 관대한 사람이라면, 그 세계 속의 나를 만나 조금 더 다정해지는 법을, 다른 누군가를 조금 더 이해하는 법을 배울 수 있지 않을까 하는 헛된 상상을 했다. 그리고 그 누군가가 나에게 처음으로 오지랖을 부려준, 처음으로 내 인생에 간섭을 하고 내 일상에 팔을 뻗은 이연주 피디라면 좋겠다는 이상한 상상까지도. 이 세계의 이연주가 사랑에 냉소적이던 나의 문을 두드린 것처럼, 다른 세계 속의 나는 어쩌면 사랑을 믿지 않는 이연주의 벽을 허물고 있지 않을까. 추리 소설만 써오던 나에게도 로맨스소설과 같은 일이, 어쩌면 그보다도 더 동화 같은 일이 일어나길 바라는 건 너무 큰 욕심일까.












+ 본편과는 다르게 까칠한 황 작가의 모습이 보고 싶어 쓰기 시작했는데 너무 멀리 간 것 같아 수습하느라 살짝 힘들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결과물이 마음에 쏙 들지는 않지만 나름 재미있게 썼던 것 같아요ㅎㅎ

++ 이제 정말 끝! 마지막 번외까지 함께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곧 공지로 찾아뵐게요🙌 메일링 잊지 말고 받아가셔요:D


:)

  저번 번외를 올리면서 다음 번외는 조금 더 일찍 가져올 수 있을 거라 말씀드렸는데 생각보다 많이 늦어졌네요. 오래 기다리게 해서 죄송합니다. 제가 저를 너무 과대평가했었나 봐요. 원래는 콘서트 시즌에 부지런히 글을 써 콘서트 마지막날에 맞춰 완결을 지으려 했는데, 그러지 못했습니다. 이유는 다 아실 거라 믿어요. 워너원을 하루라도 더 볼 수 있다는 점에서는 4일 간의 콘서트가 너무나도 감사한 시간이었겠지만, 사랑하는 사람이 그렇게도 아파하는 모습을 며칠 씩이나 봐야 한다는 건 생각보다 잔인하고 고통스러운 일이었어요. 마지막 콘서트가 끝난 지도 벌써 4일 정도가 지난 지금까지도 그날의 사진이나 영상을 우연히라도 보게 되면 눈물부터 나더라고요. 하나의 워너원을 보내는 건 너무나도 힘든 일이었고 앞으로도 한동안은 참 힘들겠지만, 서로 다른 환경에서 더욱 멋지게 성장할 열한 명의 아이들을 생각하며 최선을 다해 웃어보려 해요. 이 글을 읽고 계실 여러분도 저의 독자이기 전에 한 명의 워너블이실 테니 언제나 즐겁고 예쁜 것들만 보며 버티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사랑을 닮은 너에게를 사랑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곧 후기 및 메일링 공지에서 만나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작가님
5년 전
즈믄
녜에
5년 전
독자3
앗 방금 암호닉 찾고 왓어요ㅎㅎ [수면양말]이더라구요... 지금 약간 과거의 저를 때리고 싶지만ㅋㅋㅋ
마지막까지 다양한 민현이를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연재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렇게 오래 연재해 주시는 작가님 한분한분 너무 소중해요ㅜㅜ
저는 토,일 콘서트를 갔다왔는데요 어제까지 거의 일상생활을 못했어요 허무하면서 마음한켠의 공허함 그리고 그리움. 워너블이라는 이름으로 너무나 불리고 싶었던 4일이였는데 어제 밤에 큐알코드 영상에서 우리 워너블 사랑합니다 를 외치던 워너원을 보고 또 일요일 처럼 펑펑 울었네요

이제 멤버들 각자 활동 노선이 정해진만큼 워너원때 처럼 떡밥 줍느라 바쁜건 여전하지만 그 이름으로 쓰이지도 불리지도 못하는 모습이 슬프네요
언제까지나 슬퍼할수는 없기에 슬슬 미래를 바라보려 합니다 응원해 줘야겠죠 후회보다는

작가님 다시한번 글잡에 남아서 좋은글 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루의 끝을 글잡돌아보기로 끝내는 저에겐 사닮너는 휴식공간이였어요 매번 처음부터 이어서 단숨에 읽기도 하고 마음에 드는 장면은 몇번이고 다시 되돌아 보기도 하였답니다. 다른 글들도 마찬가지 였구요ㅎㅎ 수고하셨고 사랑합니다♥

p.s 저는 요즘 글 하나를 애타게 찾고 있는데요ㅜㅜ 글잡이엿던거 같은데 제목도 작가님도 생각이 안나서 글잡을 이잡듯이 뒤집어가면서 찾고 있답니다 찾을수 있겠죠?ㅜㅜㅜ

5년 전
즈믄
우리 워너블 영상은 정말 눈물버튼이다 못해 눈물폭포를 불러오는 영상인 것 같아요... 저도 어제 아침인가? 그 영상이 올라와있는 걸 보고서는 궁금함에 별생각 없이 재생했다가 아침부터 한바탕 눈물을 쏟아낸 뒤로도 종종 그 영상 속 아이들의 모습이 떠올라 내내 울컥하곤 했거든요... 다시는 못 불릴 워너블이라는 이름이 잠시나마 돌아온 것 같은 벅참과 워너원의 시작에서부터 먼 미래로만 생각되었을 마지막을 떠올리며 영상을 기획했을 생각을 하니 마음이 미어지더라고요. 여러모로 아련하고 아름다운 영상이었던 것 같아요.

수면양말님! 과거의 본인을 때리고 싶다고 하시지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이 암호닉이 너무 편하고 귀엽게 느껴지는걸요. 아직도 수면양말이라는 암호닉이 즉흥적으로 만들어지던 그 순간을 잊지 못하겠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항상 저에게 감사하다, 덕분에 즐거웠다고 말씀해 주시는데 오히려 취미로 가볍게 끄적여보는 글을 이렇게까지 좋게 봐주시는 분이 계셔서 언제나 감사할 따름입니다. 다시 읽을 때마다 개선하고 싶은 부분들이 보여서 저에게는 개인적으로 아쉬움이 많이 남는 글이지만 읽어 주시는 분들께서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사담에서 자주 말씀드려 아실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워너원은 저의 첫 아이돌이었어요! 워낙 아이돌에는 관심이 없었던 터라 평생 아이돌 덕질 같은 건 제 인생에 없을 줄 알았는데 워너원에 이렇게나 깊게 빠져 상상도 못했던 일들을 하나하나 해나가고 있네요,, 덕분에 좋은 분들도 많이 만난 것 같아 후회는 전혀 없습니다. 다신 없을 저의 열렬한 덕질의 한 부분이 되어주신 수면양말님께도 정말 감사드려요. 곧 올라올 메일링 공지도 확인하셔서 파일 꼭 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p.s. 글잡에 글을 쓰는 사람이자 읽기도 많이 읽는 사람으로서 혹시나 제가 아는 글은 아닐지 궁금해지는걸요? 어떤 내용인지 대충이라도 말씀해주시면 제가 도와드릴 수 있는 부분까지는 도움을 드려볼게요! 반드시 찾으실 수 있으실 거예요☺

5년 전
독자4
이렇게 긴 답글을 달아 주시다니ㅜㅜ
저번에도 말했지만 전 생각을 글이나 말로 표현하는게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라 제 감정을 읽기를 통해 정리해 나가고는 하거든요 특히 작가님 글을 읽으면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꼭 메일링도 놓치지 않고 받을꺼에요ㅜㅠㅜㅠㅜㅠㅠ

(아 제가 찾는글은 다니엘이 주인공이였는데 여주랑 쫌 원나잇...?으로 만나는 사이로 시작하는 글 이였는데요 중간에 여주가 우진이도 만나서 카페에서 데이트 하다가 다니엘을 마주치고 다시 우진이가 음료주문 하고 돌아왔는데 문득 생각해 보니 얘랑 다니엘이랑 비슷하게 느껴져서 그 이후로는 더이상 안만나고 다시 다니엘을 만나서 폴인배드... 하는 이야기였던거 같아요. 조금씩 기억나는 특징이랑 대사는 '얘는 홍대에 다니지도 않으면서 자취방이 홍대 근처에 있나 했더만 이런이유였구나' 랑 '우리가 문득 짐승처럼 느껴졌다'정도? 글잡이 맞았던거 같은데 제가 그 시기에 네이버에서도 찾아보고 여기저기 엄청 볼때라 어디서 봤는지 정확히 기억은 안나서 괴로워하고 있답니다ㅜㅜ 뭐라 찾아야 할지 감도 안오고ㅜㅜㅜ 혹시 발견하시면 알려주세요ㅜㅜㅠㅠ)

5년 전
즈믄
4에게
이 시간에는 하루 일과도 마무리했겠다 계속 핸드폰을 들고 있어서 알람을 바로 확인하고 호다닥 답글을 썼습니다! 저는 말이나 글로 생각을 표현하는 쪽이라 한 번 쓰면 끝도 없어요... 댓글이든 뭐든 길게 써놓고 줄여가는 편이랍니다...// 제가 뭐라고 도움이 되었는지ㅠㅠㅠㅠㅠㅠㅠㅠ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제가 더 고마워요 정말로💞

아니 그리고 저도 나름 글잡을 많이 읽었다고 생각해서 찾아드릴 수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모르는 글이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 민망함과 머쓱함이 몰려오는 즈믄입니다^^; 저도 이것저것 검색해보고 발견하게 되면 댓글로 알려드릴게요... 도움이 되고 싶었는데 그러지 못해 죄송한 11시 55분이네요.....

5년 전
독자2
쾅)자까니이이이이이이임!!!!!!!!!!!!!!!!!!!제이드입니다!!!!!!으아!!!!!까칠한 황작가님!!!!!!!!!!넘나좋은것!!!!!!!!으아아!!!!!!!!!!!!자까님 저 까칠황...너무좋아여...저는....저는....!한 번쯤 일생에서...! 저한테 까칠한 사람한테 살갑게 대해서 저랑 친하게 만들어보고싶었어여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근데 그런일이 없네여 저한테 까칠한 사람이 없어서요...제가 신경도 안 쓰이거나 아니면 친절하거나 아니면 귀찮아서 적당히 대해주거나 셋중 하나겠죠 어쩌면 제가 너무 소설적인 일만 바라는걸지도 모르겠네요 자까님....제가 콘서트 4일내내 간다고 했죠....콘서트 간거..후회하지않아요..하지만 너무 마음이 아파요 정말 4일 내내 오열했는데 마지막은 정말 울부짖고 절규했어요 너무 슬퍼서 정말 펑펑펑 울고싶은데 멤버들의 마지막 모습조차 놓치기 싫어서 마음놓고 울지도 못한것같아요 어떡해...어떡해 ㅇㅇ야 가지마 아니야 이거 이 안녕 아니야 헤어지는 안녕 아니고 다음에 보는 안녕이야 제발 가지마 울지마 미안해 내가 더 미안해 어떡해.... 울면서 멀어져가는 멤버들의 모습을 하염없이 발만 동동구르며 바라보고 마지막에 술래도 부르고 왔어요 너무 슬펐어요 노래 다 끝날때까지 앉아있을수밖에 없었어요 자리를 뜨는게 너무 어려워서 이대로 가면 제가 잡고있는 마지막 끈을 저 스스로 놓는 것 같아서 ㅠㅠㅠㅠ 슬픔의 바다속에서 헤엄치고 있다가 다시 본가로 내려왔는데 스트레스가 장난아니었나봐요 홍채염걸렸어요 잉잉 의사쌤이 이거 걸리면 안 되는 병이라고 약 꼭꼭 넣고 토요일에 또 오라고 했어여 마음속의 빛이 꺼져버리니 정말 볼 수 있는 빛도 같이 꺼져버리나봐요 한 쪽 눈에 뭐 낀것처럼 안 보이네요...어쨌든 자까님 글 올라와서 좋아여
5년 전
즈믄
볼 수 있는 빛이 같이 꺼져버리다뇨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약 꼬박꼬박 드시고 치료 꾸준히 받으시면 금방 나으실 거예요 홍채염이라니 무슨 일이야 진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우선 제이드님... 저는 콘서트를 4일 동안 단 하루도 가지 못했답니다,, 콘서트가 있던 나흘 동안 저녁만 되면 트위터에 들어가 콘서트의 분위기와 아이들 상태를 확인하곤 했는데 첫날부터 생각지 못하게 펑펑 울어버린 아이들을 보며 함께 눈물을 쏟았던 기억이 아직까지도 생생하네요. 세 번째 날이 되니 아이들은 더 많이 울기 시작했고 끝까지 잘 참을 거라 예상했던 멤버들까지 세상이 떠나가라 우는 걸 보며 입을 틀어막고 또 한참을 울었던 것 같아요. 울음바다가 될 거라 생각했던 마지막 날은 뭐 말할 것도 없었고요. 세상은 마지막까지 아이들에게 참 가혹했어요. 한 명씩 마지막 말을 전하고 무대 아래로 사라져버리는 연출은 대체 누가 한 건지, 보는 내내 화가 날 지경이더라고요. 기껏해야 20대에 접어든 아이들에게 저런 아픔과 상처를 줘도 되는 것인지, 영상으로만 봐도 너무나 안타까운데 현장에서 그걸 지켜본 분들은 얼마나 더 힘들었을지 상상도 안 가요. 고생 많으셨어요, 제이드님도. 우진이가 울면서 그러더라고요. 우리는 끝이 있다는 걸 알면서도 뭐가 그렇게 좋고 행복해서 여기까지 달려온 거냐고요. 이렇게 아플 걸 알면서. 저의 대답이 우진이에게 닿지는 않겠지만, 꼭 말해주고 싶더라고요. 끝이 있다고 해서 우리가 함께했던 시간들이 없는 게 되어버리는 건 아니라고. 이렇게 아프지만 떠올리면 온통 좋은 기억들뿐이기에 지금까지 버틸 수 있었던 거라고. 서로가 있었기에 정말 행복했던 500일이었잖아요. 받은 게 많아 앞으로 갚을 것도 많지만, 그동안의 시간들에 후회는 없으니 아이들을 웃으며 보내줄 준비를 슬슬 해보려고요. 잘 지낼 거예요. 그러니까 제이드님도 눈 치료 잘 받으시고 빨리 나으셔서 밝게 웃으셔야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괜찮을 거예요. 다 잘 될 거예요.
5년 전
독자5
작가님...저 유후에요
다름 아니라 콘서트 갔다온 이후로 트라우마.생긴것 같아요 눈을감으면 애들의 우는모습 마지막멘트가귀에 맴돌고 그래요 현장에서 보는데 진짜 저한테 너무 큰 아픔이였나봐 그이후로 지금까지 힘들었어요 정말 보는내내 아무것도 해줄수없는 제 자신이 너무 한심스러웠어요 지훈이가 들어가기전 주저 앉은거 보고 진짜 저 무너졌어요 우진이가 헤어지기 싫다고.아이처럼 우는데 머리를 망치로 맞은것 같았어요 아마 우리보다.더 슬픈건 애들이겠구나 콘서트끝나고 2일동안은 죽을듯이 힘들었는데 또 성운이랑 우진.대휘가 노래가 나와서 버틸만했거든요?̊̈ 근데 공식키트 미공개영상 애들이 우리워너블 하는거요 그걸 보는데 진짜 다시는 워너블소리를 못들은다고 생각하니까 애써 참아왔던 감점이 한번에 무너지더라고요 저의 모든 것은 그대로 인데 당연히 계속있을것 같던 애들이 없어지니까 주체없이 눈물나오네요 생각보다 1년 반이라는 시갸이 너무빨리 지나가서 못해준것만 자꾸 생각나요 저흰 다니언제 애들이 다정히 우리워너블이라고 불러줄까요?̊̈ 오래기다려겠죠?̊̈ 기다리는거 잘 할수있는데 그래도 다시만날날이 빨리왔으면.좋겠어요
콘서트 가서 느낀건데 제가 생각보다 애들을 너무 많이 좋아하더라구요 울지말라고했으니까 행복하라고했으니까 전 이제 안울고 싶은데 자꾸 머릿속에 떠나질않아요 진짜 너무 힘들어요 근데 작가님글 올라오니까 힘이 되요 감사합니다

5년 전
즈믄
제 답글이 너무 늦었죠... 며칠이 더 지난 지금까지도 많이 힘들어하고 계실지 걱정이 되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 윗분들께 남겨드린 댓글에서처럼 저도 한동안은 내내 우울한 마음으로 애들의 얼굴만 봐도, 또 목소리만 봐도 울컥울컥해 아무것도 할 수 없었습니다,, 아마 아이들을 진심으로 응원했던 모든 워너블들이 같은 심정이었을 거라 생각해요. 그래도 요며칠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얼굴을 비추는 아이들을 보며 너무 울적해있을 필요는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각자 자신의 위치에서, 본인들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 저희와 소통하려 하는 모습이 보였으니까요. 그 진심도 느껴졌구요. 물론 열한 명의 소년들이 모여 다시금 워너원이라는 이름으로 워너블 앞에 서기까지는 많은 시간이 걸릴 거라는 걸 알고 있어요. 언제가 될지 모를 미래일 테니 시간을 길게 잡고 천천히 기다려야 한다는 것도 잘 알고 있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시작을 앞둔 아이들을 마냥 슬픔에 빠진 눈으로 바라보는 건 너무 미안한 일이 될 것 같아 저도 아이들처럼 조금 더 씩씩해져보려구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2019년에도 함께 행복한 덕질을 이어가요 유후님☺
5년 전
독자8
네넵! 감사합니다❤️
5년 전
독자6
작가님!!! 오옹오옹입니다 마지막까지 수고 많으셨어요ㅠㅠㅠ 이번에도 좋은 글 너무 감사합니다!!! 저는 요즘 낮에는 쏟아지는 많은 것들에 기분이 좋다가도 밤만 되면 뭔가 공허한 기분이 들어요 작가님은 잘 지내고 계시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2월엔 더 좋고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라요!!! 언제나 응원합니다 :)
5년 전
즈믄
오옹오옹님과는 벌써 세 번째 완결을 함께하고 있네요!! 단편까지 더하면 더 많은 수의 작품을 지켜봐주신 오옹오옹님 정말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 여전히 슬픔에 빠져계신 건 아닌지 걱정이 되지만 충분히 잘 극복해가고 계실 거라 생각할래요:) 2019년에도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5년 전
독자7
작가님 안녕하세요 다미입니다
이렇게 민현이로 좋은 글써주셔서 감사하고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 평행세계의 민현이와 연주도 해피엔딩으로 끝이 났네요 ㅎㅎ
저는 요번에 우리 봄콘을 올콘을 뛰어서 행복하고 후회는 없었지만 우리애들의 눈물을 봐서 너무 힘들고 마음이 찢어질듯 아팠어요ㅠㅠㅠㅠㅠ 시간이 해결해줄거라는 말을 누가 한건지 그날의 사진과 영상을 보면 눈물이 계속 나오네요ㅠㅠㅠ
그리고 공식키트 영상에 우리 워너블사랑합니다가 나와서 이젠 우리 워너원이 그 이름을 다시 만날때까지 부르지못한다는거를 생각하면 우울해져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근데 이렇게 될줄알고도 저희 워너블은 우리워너원을 사랑하니까 다시 시간을 되돌린다해도 워너원 덕질할거에요ㅎ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작가님 아프지말고 사랑해요💕

5년 전
즈믄
나흘 내내 사진과 영상으로만 아이들을 접한 저도 정말 많이 괴롭고 힘들었는데 현장에서 모든 걸 직접 감당하셨을 다미님은 얼마나 더 힘드셨을지 상상도 안 가는 걸요... 그래요 요며칠 브이앱이나 공카, 또 개인 SNS에서 자주 소식을 전하는 아이들 덕에 조금은 마음이 편해지셨으면 좋겠다는 생각뿐입니다:D 아직은 저도 콘서트 당일만 생각하면 안타까운 마음이 들지만 이것도 차차 나아질 거라 믿어요. 너무 오래 슬퍼하진 마시고 앞으로는 끝이 없는 영원한 행복만을 누리셨으면 좋겠어요. 제 2018년을 함께해 주셔서 정말 감사했고 올해도 잘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다미님❣
5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즈믄
앜앜 제 글들의 주인공들 덕에 다봄님과 더 가까워질 수 있었던 걸까요~? 사실 저도 콘서트 이후에 최차애 구별의 부질없음을 깨닫고 한참을 반성했답니다ㅠㅠㅠㅠㅠㅠ 그리고 저도 너무너무너무넘누너무 보고 싶었어요 다봄님!!!!!!!💓💓 메일링 공지도 올렸었는데 아직 신청 안 하셨더라구요! 얼른 달려가서 메일 주소 적으세요!!! 파일 받아가시라구요오옭!!!!!!!!
5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즈믄
늦지 않게 메일링 진행할게요💗
5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3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617 1억 12.23 02:39
이준혁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1 1억 12.20 02:18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427 1억 12.19 01:40
전체 인기글 l 안내
4/29 1:00 ~ 4/29 1:0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