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Fancy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김남길 몬스타엑스 강동원 이준혁 성찬 엑소
Fancy 전체글ll조회 872l 2
스테인글라스를 뚫고 들어온 햇빛이 성당내부를 환하게 적시고 있었다.내가 서 있는 이 곳,성당에는 십자가에 걸려있는 예수와 단상,예배용 의자 그리고 나 뿐이었다. 

 

 

원목과 갈색가죽이 적절히 섞힌 예배의자위에 몸을 앉혔다.시야에 가장 먼저 들어오는 건 순백색에 무릎쪽에 살짝 주름이 진 내 몸 위에 걸쳐진 수도복이었다.목 위엔 은색의 십자가 목걸이가,손가락엔 묵주 금반지가 걸려있었다.얼마 안가서,아니 어쩜 지금 당장이라도 이 옷을 벗고 악세사리들을 풀어야 할 것 이다.십자가에 걸려있는 그 분을 향해 두 손을 천천히 모으고 떨리는 눈 꺼풀을 느리게 내렸다. 

 

"주님…" 

 

매일 밥먹 듯 하는 기도였는데 두 손이 달달떨리고 심장이 피부밖으로 튀어나올 것 같이 뛰기 시작했다.주님.제가 주님께 어떤 이야기를 감히 드릴 수 있을까요. 

 

"주님,왜 제게 이런 시련을 주십니까.." 

 

오직 주님의 사랑이란 큰 틀 안에서 주님의 사랑을 받으며 그렇게 또 주님 하나만을 영원히 사랑하며 살아온,그리고 그렇게 살아야 할 제게 어찌 주님은 이렇게 큰 장난을 치십니까. 

 

 

"주님 제가 감히…" 

 

 

 

같은 사내를 사랑합니다. 

 

말을 채 다 끝내기 전에 나는 울었다.한방울씩 한방울 씩 내 무릎위를 덮은 흰 사제복을 적시던 것 이 이제는 얼굴 전체를 다 덮고도 모자란건지 숨쉬듯이 눈에서 물이 쏟아졌다. 

 

 

"가증스러운 것 을 알지만 용서를 구해봅니다.이 또한 주님의 뜻이라면 달게 받겠습니다.저는 이제 더이상 이 곳에 있을 자격이 없는 미개한 사람입니다." 

 

사랑해서는 안 될 사람을 사랑한 것.어겨서는 안 될 엄격한 규율을 어긴 것.내 감정을 다 이겨내지 못한 것.내가 이 수도원에서 나가야 할 이유는 충분히 넘쳤다.개중 가장 중요한 것 은 내 자리는 이 곳이 아닌 그 사람의 옆이기에. 

 

"아버지, 힘을 주세요, 도와주세요." 

 

 

그 후로도 한참을 울고 기도를 했다.정말로 운명의 장난 같아서,이런 일은 처음이라 어떻게 해야 할 지 몰라서,처음해본 사랑이 너무 깊어서,그 상대가 남자라서. 

 

십자가에 걸린 예수를 향해 너무하다는 말만 되풀이 하다가도 체념한 듯 주님의 뜻이라면 다 받아들이겠다고,그러다가도 분이,이 감정이 안풀리면 엉엉 울었다.두껍고 단단한 줄이 날 조이듯 머리가 아려오기 시작했다.이렇게 아픈데도 그 사람 생각이 났다.바닥에 진 햇살이 전부 그사람 같았다. 

 

힘겹게 자리에서 일어나 눈물로 젖은 사제복을 눈물에 젖은 손으로 벗은 나는 한 팔에 사제복을 걸친 채로,묵주반지를 뺀 채로 수도원 대신부님의 방으로 향했다. 

 

이제 이 곳에 있을 자격이 없기에.내가 있을 곳 은 여기가 아니기에. 

 

 

 

 

 

 

 

 

 

천주교 신자 정국긔..짐니는 나오지도 않는 국민.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독자1
읽을땐 지민일줄알았는데 정국이였구나...ㅠㅜㅠㅠㅠ우와 상상했어ㅠㅠㅠㅠㅠ으 아련해 좋다...
9년 전
독자2
진짜 완전 아련.....내가 다 가서 안아주고싶다ㅠㅠ.. ...
9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정국X지민] 성당2 Fancy 09.07 20:57
갓세븐 [GOT7/주니어] 첫사랑13 Fancy 06.29 01:48
전체 인기글 l 안내
4/28 13:54 ~ 4/28 13:5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