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가는 메뉴
현재 메뉴 설정
댓글
이슈·소식 l 유머·감동 l 정보·기타 l 영상 l 동양 l 서양 l 뮤직(한국) l 뮤직(외국)
김규년 ll조회 106028l 4
 
뉴누나냐
갑자기요...?!!!!
•••답글
soria
2015년도 기사인데
•••답글
이혁재(04.04)  사랑에사랑을더해
놀라서 들어왔더니 옛날얘기네..
•••답글
핑크복숭아
아 이거 어렴풋이 기억나는데 결과가 뭐였더라..
•••답글
정식 샘플링 구매여서 아무 문제 없는 거 밝혀지고 최초 기사 작성도 다 삭제됐어요
•••
Maple Story  🍁
음??? 이거 옛날 앨범이지 아노나요
•••답글
비타민주스
고대 유물을 캐내셨군요. 섬세하게 먼지 떼어내 주세요.
•••답글
Apriori
앗 뜨거워! 이것을 불이라고 하자.
•••답글
ㅋㅋㅋㅋㅋㅋㅋ 드립이 ㅋㅋㅋㅋ
•••
파닭좋아
그래서 어떻게 됐어요 이거? 그때도 논란됐었는뎅
•••답글
정식으로 구입했었다고 떴어요~
•••
역시 논란만 화제되고 이런건 안뜨네요ㅋㅋ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
공주져니  세상을 다 주고싶어
진시황은 죽었습니까?
•••답글
뽀쟉뽀쟉  안녕하세요 사랑해요
ㅋ⫬ㅋ⫬ㅋ⫬ㅋ⫬ㅋ⫬
•••
황민현교 주지스님  나무아미타불
아 이거 하러 들어왓는데...
•••
이거 무서운거죠? ㅠㅠㅠ 진시황....
•••
공주져니  세상을 다 주고싶어
안무서워요! 흥미로운 글입니당 주작인데 설마..? 하고 추측해볼만큼 잘쓴 글인것같아요 대학교수님이 알수없는 중국 소수민족을 만났는데 그 사람들이 진시황 시대 사람들이었대요 근데 문화가 아예 끊겨서 바깥상황을 몰라서 진시황은 죽었습니까? 만리장성은 다 쌓았습니까? 이렇게 물어본거 같아요
•••
아 감사합니다! 한번읽어봐야겠네요!
•••
김남준왜건국안해  매 순간 찬란히 빛나는 인생
(내용 없이 첨부한 댓글)
•••답글
Spark
아담 : (아삭)
•••답글
이런 엔딩  행복할 자격이 있어
뱀 : (사삭)
•••
ㅇㅈㄷ ㅇㅈ ㅇㄴ...  푸른곰팡이입니다
영혼 : (호록)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댓다려고 로그인했어요 넘웃겨요ㅠ
•••
ㅋㅋㅋㅋㅋㅋ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San-E  산선생님 랩지니어스
ㅋㅋㅋㅋㅋ
•••
BTS_박지민(팟찌밍)  박라이 vs 박세렌
덕분에 성경 한 권 다 읽었네요ㅋㅋㅋㅌㅋㅌㅋㅌㅌ
•••
lovebymaze
(내용 없이 첨부한 댓글)
•••답글
도네이션  1,000원 쾌척!
깜짝앜ㅋㅋ
•••답글
걸시데이
갑자기?! 이게?!!!
•••답글
이태민
심지어 원래 기사도 삭제됐는걸요..?
•••답글
보라돌이뚜비두밥  💜
우가우가
•••답글
좋은날만
아 진짜 심장 떨어지는 줄 알았어요..
•••답글
본진이 네개  방탄아이유레벨이채연
갑자기요?!
•••답글
떵떵즈
왜 예전에 끝난일을..?
•••답글
19991207  언제나 형제같을 너희
시조새 파킹합니다
•••답글
지친 하루살이
언제적 챗셔...?
•••답글
dlwlrma 제비꽃  제비꽃, 이지금
와우 벌써 4년전ㅋㅋㅋㅋㅋㅋㅋ 시간 진짜 빠르다
•••답글
수제비냠냠굿
아 깜짝이야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엉엉
•••답글
Ee  XB
심장부여잡고들어옴
•••답글
ro1lin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정식 구매했다고 오피셜 나온지가 언젠데 이게 또 끌올?
•••답글
90김태리
조개조각 10개 있습니다. 식량으로 바꿔주실분 구해요ㅜㅜ
•••답글
뱐새
앗 뜨거워 뜨겁고 빛나는 이것을 불이라고하자!
•••답글
김우석키왕크다  짤랑이 행복하자💛
GIF
아 깜짝아... 4년전 일이네... 글쓴분 이걸 이제야 들고온거면 혹시 원빈 결혼하신건 아시나요...?

•••답글
조승연(96)
이걸 왜 지금...ㅠ
•••답글
뜨개질
어제 지구가 둥글게 생겼다고 말하고 다니는 사람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 분 참 이상한 분이네요ㅋㅋㅋㅋㅋㅋㅋ
•••
용선해  미리미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이 더 웃겨여ㅠ
•••
심창  동방신기JYJ
순간 이번 앨범인줄
•••답글
ROLLI  feat.WYATT
뒷북이오~~~~~둥둥둥둥둥
•••답글
김제휘
근거 없는 루머 끌올하지 맙시다~! 깨끗한 인티💜
•••답글
유레카..?
•••답글
생일기분
올리는 이유는?
•••답글
김침대침대
뭐가 신곡인데요
•••답글
Github
와 챗셔 4년전이에요...???? 새삼 시간 빠르네요ㅠ
•••답글
말만하면구란데
어느덧 내 나이가.. 에효호효효
•••답글
Miss A
최신곡이요?
•••답글
배고프면 때려요  Red Velvet
최신이요..?
•••답글
이런 엔딩  행복할 자격이 있어
최신곡이면 트와이스분들도 이제 막 데뷔했네요~ 챗셔 나오기 3일전에 데뷔하셨던데
•••답글
오미자
지구가 돈다고 말했던 사람 코페르니쿠스~
•••답글
복종  •᷄ɞ•᷅
뉴턴: 앗! 사과가 떨어졌잖아!
•••답글
냥나
길을 잃었다...~
•••답글
함광군 남망기  含光君 蓝忘机
내일 다섯시에 호떡 집에 불이날 거예요
•••답글
전정국 와이프
움집 어디다 지어야 좋은지 꿀팁 좀 알려주세요ㅠㅠ
•••답글
BTS_박지민(팟찌밍)  박라이 vs 박세렌
저는 강가에 짓는게 가장 좋더라구요! 물도 마실 수 있고 물고기도 잡을 수 있어요! 근데 비 많이 오면 넘치니까 조심하셔야 해요ㅠ
•••
아이유에미친녀
뗀석기 팝니다@@@@
•••답글
매우 최신곡이라 할 말을 잃음..
•••답글
김 소정  Gfriend SF9
아 진짜 너무 깜짝 놀랐어요 ㅠㅠ 하..
•••답글
김희성  비원에이포오마이걸
dufaoqkqh
규ㅋ년ㅋ님ㅋ뭐ㅋ하ㅋ세ㅋ요ㅋㅎㅋㅎ?토닥토닥
•••답글
야알못
꾸꾸! 꾸꾸!
앗뜨거 이걸 불이라고 부르자
•••답글
김 우석  💛짤랑단
(내용 없이 첨부한 댓글)
•••답글
ㅋㅋㅋㅌㅌㅌㅌㅋㅋㅋㅋㅋㅋㅋㅋ
•••
재능샤워
S1+1Nee
앗뜨거!! 이걸 불이라고 부르자
•••답글
잠만봉봉
그러면 아이유씨가 정식으로 구매해서 만든것을 바탕으로 작사작곡 한건가요???
•••답글
정확히 말하자면 아이유님이 구입한 것이 아니라 작곡가 이종훈 님이 구매하신겁니다. 제가 알기로는 작곡가님은 샘플을 정식적으로 구매하셨는데 그 샘플 파는 곳이 잘못된 샘플을 팔았었나 무튼 정확히는 기억안나는데 그래서 피해본게 오히려 아이유 측인걸로 기억합니다
•••
저도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유통중인 샘플을 작곡가가 구매한거고 ‘이 샘플이 공식라이센스 제품인가는 밝혀지지 않았다’라고 나무위키에서는 마무리되네요 그 뒤는 없어요...!
•••
(2019/12/04 23:14:46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
그러면 혹시 기사링크같은거 있을까요? 정식구매했다고 발표한게 소속사인가요 작곡가인가요? 잘알고 계신거 같아서 물어봐요
•••
4 년 전에 기사도 다 떴어요 구글링으로 검색해보시면 나올 거예요
•••
ro1lin에게
제가 기사 검색해보고 궁금해서 물어본거예요. 제가 찾은 소속사공식입장은 `샘플링출처가 불분명한거같아서 확인중이다´가 끝인데 님은 정식구매했다고 반박하는 공식입장이 있다고 해서요. 찾기가 어려운데 혹시 어디서 보셨나요?
•••
(2019/12/04 13:28:25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
http://mnews.jtbc.joins.com/News/Article.aspx?news_id=NB11081142 아이유 측에서 브리트이 당시 소속사이던 소니뮤직에 직접 문의도 넣었고 아무 문제 없이 끝났어요~
•••
ro1lin에게
링크 기사에 언급하신 아무 문제 없이 끝났다는 내용은 없는데..... 그렇다고 하시니 알겠습니다~
•••
9919에게
확인해보고 문제가 있었더라면 후속 기사가 또 나왔지 않을까 싶네요... 그 뒤로 그냥 아무 얘기 없이 이 문제는 이야기 들어간 걸로 알아요
•••
ro1lin에게
? 그럼 나무위키에 적힌 내용이 맞는거 아닌가요?
확실하게 밝혀진 내용은 없는거같아서요. 님이 위에서 주장하신 내용하고 다른거같은데 님의 말이 근거있는건 맞나요?

•••
닉네임150505693730352에게
상황 찾아보니까 작곡가가 돈을 주고 정식적으로 구매했는데 판매처에서 제대로 된 샘플을 제공했는지가 확인이 안되어서 아이유 측이 따로 확인하고 문의 넣은 것 같네요 애초에 작곡가가 불법적으로 사용한게 아니라서 문의 하고 내부에서 해결한 것 같고 샘플링이 문제가 된다면 판매처의 문제여서 아이유 측이 피해본 입장이네요..!
•••
닉네임150505693730352에게
그때 상황은 작곡가가 돈을 주고 정식 구매한게 맞으나 그 판매처가 정식샘플을 판매한 게 맞는지가 문제여서 아이유측이 브리트니측에 문의를 했고 이후로는 기사가 따로 나오지 않았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 윗댓말처럼 아이유측은 피해자고 할일은 다 했다고 볼 수 있겠죠
•••
RunchRanda
근데 대체 뭘 보고 "무단" 샘플링 했다는 말이 나온 거예요? 보통 샘플링이면 그냥 샘플링이지 뭔..샘플링 사는 일이 드문 것도 아니고
•••답글
잊을만하면
여기 댓글이 너무 웃겨서 못 나가겠으유ㅠㅠㅠ
•••답글
Twinkle
주먹도끼 팔아요~~!! 필요하신 분~~!!
•••답글
퐈이리 이리와퐈
청동기 만들었던 거푸집 공구하려고 하는데 함께하실분 계신가요???
•••답글
INTRO : Never Mind
앗 뜨거 이걸 불이라고 하자
•••답글
♡토끼백성♡
내 가슴이 뛴다 마구 뛴다
•••답글
adf
행돼  행복한 돼지
김태
아 댓 넘 웃겨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ㅠ
•••답글
RUA
몇년전 곡인데요? 그때 수면 위로 올라와도 올라 왔을텐데요?ㅜㅜ
•••답글
이징느  Love poem♡
저 어제 자가용 메머드 구입했어요!
•••답글
썬더울트라슈퍼짱짱랄라릿요  정세운
시조새 파킹 싸게 해드립니다^^ 제시해주세요!
•••답글
로젤리아  정점에 흐드러지게 피어라
요즘 매머드 고기 시세가 얼마죠?
•••답글
少時 & 防彈  소녀시대ㅡ방탄소년단
편입
요즘 몇년 전 글이 새글로 많이 뜨네요
•••답글
Real Mind
끝까지 꼬투리 잡기 대단 ㅜㅜ
•••답글
o도담o  도담도담_아프지말기
아ㅜㅜ오늘 뗀석기 새로 만드는 날이었네요ㅠㅠ
•••답글
국산쌈무
이 앨범... 아이유를 더 성장케 만든 앨범이죠 하하
•••답글
푸르던은 여전히 제 인생곡
•••
King Taeyeon  노래하는 김태연 🎤🎧
수렵 같이 나가실 파티원 모집합니다
•••답글
우동이먹고싶어
원본 기사 링크 눌렀는데 삭제된 기사군여...... 논란과 루머는 최초유포자가 없어져도 꼬리에 꼬리를 물기 때문에 무섭다는 점을 요즘 많이 느끼는 것 같아요.
•••답글
시크한설탕
아니 무슨...정말..확인해보지도 않고 막 가져오시네...
•••답글
Cheshire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오늘 포브스 그거 떠서 그런지 예전일도 막 나오고ㅎㅎ덕분에 챗셔 들으러 갑니당
•••답글
EXO_D.O.
어쩐지 최근앨범이라면서 스물셋 표지가 있길래 뭔가 했어요 ㅋㅋㅋㅋㅋ 논란 글은 꾸준히 끌올되고 화제되면서 그 해명글은 항상 묻히는 느낌 ㅠㅠ
•••답글
RUN_VAN
??쉰곡...언제의 기사인가...
•••답글
운영자님 뭐하세요....기사도 예전에 삭제된걸 지금 끌어와서 어그로 끄는데 왜 삭제 안시키나요...
•••답글
#990923  I-DLE•ITZY
남도현=사랑
(내용 없이 첨부한 댓글)
•••답글
헐 깜짝아 다 해명한 거군
•••답글
전 이 앨범이 너무 좋아요
•••
BUM K
시조새파킹하고왔습니다
•••답글
키냥  좋아하는 음식: 레몬우유
여기 공룡 파킹하는 곳은 없나요??
•••답글
윤기나는태태
루프가져와서 만들면 어느정도는 비슷하게 들릴수있으니까 그걸 무단사용했다 하면 좀 그렇지 스플에서 어차피 다운 받았을텐데
•••답글
은리스
다시 들어도 노래 좋네요.
•••답글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유머·감동 붕어빵에 이건 좀 ... 492 비가오는날엔 12.06 16:19 171610 2
유머·감동 디즈니랑 비교해도 세계적인 인지도 비빌만하다 vs 아니다 245 ㄷH학수학능력 12.06 19:10 73292 1
유머·감동 내가 왜 역차별을 당해야하는지 모르겠다 212 풀썬이동혁 1:56 39642 0
이슈·소식 겨울왕국 1,2 마지막씬 그래픽 차이 203 임팩트FBI 12.06 12:46 87474 2
유머·감동 소속사가 푸쉬하는게 눈에 보이는 신인 아이돌.jpgif 188 진짜라면어디 12.06 17:56 125418 6
6510775 해리포터 슬리데린 학생들이 성격이 꼬인 이유,JPG 1 보이프렌드 동 12:11 200 0
6510751 페이커 미드마이 오프 더 레코드 태 리 11:45 76 0
6510735 아리아나그란데의 태도와 대조되는 레이디가가 내한공연 애티튜드.jpg 1 옹성우박우진 11:31 676 0
6510732 해리포터 마법 주문 가운데 한 가지만 쓸 수 있다면? 1 한 편의 너 11:27 104 0
6510731 [LOL] 탑티모와 미드야스오의 콜라보.swf 950107 11:27 88 0
6510729 [할리웃통신] 저스틴 비버, 공연 중 가사 대신"블라 블라"빈축 .서로가 서로 11:25 225 0
6510719 2016 헐리우드 영화 라인업 박뚱시 11:15 73 0
6510629 미드에 나오는 모텔 특징 jpg 노츄캡짱 8:25 2361 0
6510593 항상 신나보이는 17세 소녀 클로이 모레츠 남준이는왜이 7:03 576 0
6510576 영화"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리뷰 김규년 6:29 180 0
6510572 미드에서 이상형 찾기 (워킹데드 편) 초코틴틴세븐 6:13 244 0
6510569 오늘 온라인 구매 오픈한 저스틴 비버 퍼포즈 투어 서울 머천다이즈.j.. 펄스 6:08 283 0
6510565 책에서 튀어나 온것 같은 해리포터 영화 캐스팅에서 논란거리 됐던 3대.. 세상에 잘생긴 6:02 554 0
6510554 올해도 내한 가능성 높은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 배우들.jpg 패딩조끼 5:36 194 0
6510551 EXID 정규 1집 빌보드 선정 2016 베스트 k팝 3위 ''' 5:25 165 0
6510548 어느 가족의 해리포터 코스프레 더보이즈 주 5:21 294 0
6510522 해리포터 아이섀도우 팔레트와 마법지팡이 브러쉬 6 왤케 이뻐 조 4:10 3171 0
6510498 마이클 잭슨이 퀸 멤버들을 설득해서 발매하게 만든 전설의 곡.ytb Different 3:26 356 0
6510481 생일이 오늘이라 흥분한 아리아나 그란데 2 옹뇸뇸뇸 3:03 5188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글 번호로 찾아가기 l 페이지로 찾아가기
이슈·유머·정보 통합 게시판
최근 2분 사이의 전체 인기글 l 안내
12/7 12:23 ~ 12/7 12:25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최근 2분 사이 인티포털의 인기글 l 안내
12/7 12:22 ~ 12/7 12:2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등록 정보 확인 l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342, 5층 (역삼동, 역삼빌딩) l TEL : 070-7720-0983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신고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l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