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김남길 몬스타엑스 이준혁 강동원 엑소 성찬
한여름의이브 전체글ll조회 1752l 1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로맨스는 끝났다 

bgm : 레드벨벳 (웬디) - 마지막 사랑 

** 오늘 시점 이동이 여러 차례 있을 예정입니다 작품 읽으신 이후에 이해가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 편히 댓글 남겨주세요! **
 


 

 

 


 


 


 


 


 


 


 


 


 


 


 


 


 

너와의 행복했던 기억들을 하나씩 되돌아보고 있었을까, 눈에서 눈물이 주르륵 흘렀다. 갑작스럽게 흘러내리는 눈물에 순간적으로 당황했지만, 내려놓고 말았다. 정확히 그 눈물의 이유를 설명하기는 어려웠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속상함의 눈물이라고만 볼 수는 없었다. 오히려 그보다는 너를 향한 미안함의 눈물이라고 표현하는 것이 더 맞을 것 같았다.  


 

생각해보면 넌 나에게 한 번도 부족한 사람이었던 적이 없었다. 너는 부족하지 않았지만, 내가 부족했다. 그리고 내가 가진 그 부족함이 우리를 끝으로 몰아넣었던 것이다. 


 

그리고 그 사실을 너무나도 잘 인지하고 있는 내 자신이 더 밉고 비참해 울음이 크게 터져버렸다. 


 


 


 


 


 


 


 


 


 


 


 


 


 

/// 


 


 


 


 


 


 


 


 


 


 


 


 


 

"저기요, 승우씨." 

"...." 

"승우씨?" 

"아, 네!" 

"무슨 생각을 하길래 그렇게 정신을 놓고 있어요. 아침이라 피곤해서 그래요?" 

"아닙니다, 죄송합니다." 

"이거 팩스 좀 보내고 가서 커피라도 마시고 와요." 

"네, 감사합니다." 


 


 


 


 


 


 


 


 


 


 

어제 회사를 마치고 친구들을 만나러 가던 길에 지하철역에서 너를 마주쳤다. 일부러 너를 뒤쫓았다거나 이런 건 절대 아니었다. 너도 알다시피 나는 신논현에서 친구들을 자주 만나곤 했다. 강남은 너무 사람이 많아 싫었기에 그 분위기를 온전히 가지고 있으면서 교통도 편리한 신논현을 선호했다. 어제도 마찬가지였다. 항상 퇴근 인파가 몰려 복잡한 곳에서 사람들에 밀려 내렸을까, 누군가 뭔가를 찾고 있는 것처럼 두리번거려 시선이 향했고, 그 시선의 끝에는 너가 있었다. 


 

사실 그냥 지나갈까 고민도 했다. 내가 그토록 너를 만나고 싶어 여러 차례 찾아갔을 당시에 나를 한 번도 만나준 적이 없기 때문이다. 약간의 미움도 담겨있었다. 그래서 더 고민이 되었던 것 같다. 근데 너의 얼굴을 보니, 그럴 수가 없었다. 이렇게 마주치고 싶었던 것은 아니었지만, 이렇게라도 보니까 반가운 마음을 주체할 수 없었고 한 마디 말이라도 걸고 싶었다. 


 

결국 나도 그 곳에 멈춰 너가 찾고 있을 법한 물건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해봤다. 그리고, 10초도 지나지 않았을 때, 그게 무엇인지 깨달았다. 우리의 수많은 이야기가 엮어져있는 '립스틱'을 찾고 있는 것 같았다는 확신이 들었다. 그 물건이라면 나는 너에게 더더욱 말을 걸 자격이 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눈에 불을 켜고 바닥 곳곳을 쳐다보았다. 사실 그 넓은 지하철역에서 작은 립스틱을 찾는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었지만 포기할 수 없었다. 그런 나의 마음을 마치 누가 안 것처럼, 2대의 열차가 더 지나갔을 때, 내리는 승객 중 한 명의 발에 치여 립스틱을 굴러가는 걸 보았고 서둘러 걸음을 옮겨 그걸 주웠다.
 


 

줍자마자 너에게 바로 다가갈까 하다가 다시 멈췄다. 뭔가 너를 오래 보고 있을 자신은 없는데 너에게 하고 싶은 말은 있어 다른 방법을 통해서라도 전달하고 싶었다. 그리고 내가 택한 방법은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그리고 여전히 나의 가방에 자리잡고 있는 포스트잇과 펜.  묻고 싶은 것들이 너무나 많았지만 그럴 수 없었다. 하는 수 없이 몇 글자만 써내려갔다.  


 

급히 써내려간 쪽지를 늘 너에게 주던 방식으로 접었다. 직접 너에게 말로 전할 수 없는 마음들을 글씨에도, 평소보다 더 힘주어 접은 쪽지에도 눌러담았다. 쪽지는 우선 숨긴 채 립스틱만을 보여준 채로 너에게 한 발짝 다가가 아직 닫지 못한 가방 안으로 두 개를 함께 넣었다. 그리고 서둘러 현장을 빠져나왔다. 


 

사실 서둘러 도망가는 거나 다름이 없었다. 이유를 묻는다면, 글쎄. 그냥. 복잡한 마음이었다. 너를 이렇게나마 볼 수 있어 기쁜 마음과 너가 이렇게나마 나를 한 번 더 생각해주길 바라는 마음. 


 

근데 있잖아, 여주야.  


 


 


 


 


 

 


사진 터치 후 저장하세요
 


 


 


 


 

내가 바라던 것과는 달리, 너를 본 이후로 내가 너를 더 많이 생각하고 있는 것 같아. 보고 싶어.
 


 


 


 


 


 


 


 


 


 


 


 


 


 

/// 


 


 


 


 


 


 


 


 


 


 


 


 


 

머리가 깨질 듯 밀려오는 두통에 잠이 깼다. 이걸 보아하니 아마 어제 울다가 지쳐 잠이 든 것 같았다. 너와 헤어지고 몇 달이라는 시간이 흘렀는데, 헤어지고 그렇게 많이 울었는데도 또 너를 떠올리다가 울 거라고는 생각도 못했다. 그 울음의 정도를 증명하는 것처럼 띵띵 부은 얼굴을 두 손으로 가려보았다.  이제 그만 울어야지. 그만 떠올려야지. 답답한 마음에 터져나오는 한숨을 뱉어내고는 정신이라도 차려보려고, 그리고 밤새 마른 목이라도 축이려 방문을 열고 부엌으로 향했다.  


 

방에서 나올 때는 몰랐는데 바로 눈을 뜨고 거실의 시계를 보니 벌써 아침 10시였다. 자기도 많이 잤다, 김여주. 어제 저녁만 먹고 서둘러 집에 와서 곧장 방에 들어왔는데, 아침 10시라니. 어제를 다시 떠올리는 더 아파오는 것 같은 머리를 한 손으로 붙잡고 냉장고 문을 열었다. 어제 나가기 전에 미리 넣어놓은 여분의 생수가 꺼내고 문을 닫으려는데, 커피가 눈에 들어왔다. 


 

일반적인 편의점 커피라면 그냥 아무렇지 않게 문을 닫았겠지. 요한이가 알바 끝나고 자주 가지고 왔었으니까. 근데 그런 커피라고 하기에는 모양새가 달라보였다. 닫으려던 냉장고 문을 확실하게 젖혀서 확인해보니, 누군가 카페에서 직접 테이크아웃해서 온 것 같은, 컵에 담긴 아이스 아메리카노였다. 시간이 좀 흐른 것처럼 이미 얼음은 녹아 색이 연해보였다. 


 

그렇다고 녹은 아메리카노 자체도 문제는 아니였다. 그걸 보니까 다시 떠오른 한승우가 문제였지. 


 


 


 


 


 


 


 


 


 


 


 


 


 

/// 


 


 


 


 


 


 


 


 


 


 


 


 


 

 


사진 터치 후 저장하세요 


 


 


 


 

"형, 괜찮아요?" 

"어, 나 괜찮아." 

"진짜 괜찮은 거 맞아요?" 


 


 


 


 


 


 


 


 


 

대리님께서 부탁하신 팩스를 보내고 정신도 차릴 겸 회사 1층 카페에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하나 테이크아웃 해서 자리로 돌아왔다. 우석이도 내가 평소와 달리 이상하다는 걸 느꼈는지, 내게 괜찮냐고 물어왔다. 아, 우석이는 항상 살뜰하게 나를 챙기는 착한 동생이자 같은 팀 그리고 옆 자리 후배다. 그런 우석이에게 괜찮다는 말 한 마디와 함께 손을 들어 보였다. 그런 내 말이 의심스러운지 눈을 동그랗게 뜨고 재차 나에게 괜찮냐고 물으며 쳐다보는 모습이 웃겨 미소를 보이자 이제야 안심이 되는지 다시 컴퓨터 화면을 바라보는 우석이였다. 


 

나도 다시 일도 시작할 겸 달력을 꺼내들었다. 일정 정리를 해야 뭔가 제대로 시작하는 느낌이 들었기에 항상 내 일은 달력에서부터 시작했다. 어느덧 한 달의 말일을 향해가는 만큼, 곧 다가올 다음 달 일정 보고도 필요한 시점이었다. 이번 달 일정 최종 정리와 마무리가 필요한 프로젝트를 확인하고 정리해 서둘러 워드에 나열하고 달력 한 페이지를 넘겼다.  


 

그리고 이번에도 너 없이 처음으로 보내게 되는 또 다른 달이 다가오고 있었다. 


 


 


 


 


 


 


 

 


사진 터치 후 저장하세요
 


 


 


 


 


 


 


 

다시 머리가 복잡해졌다. 차라리 어느 달이 시작하고 나면 나았다. 사소한 개인 업무는 물론이고 달 단위로 끝낼 프로젝트로도 충분히 정신이 없었다. 근데 꼭 이렇게 한 달이 끝나고 다음 달로 넘어가는 그 시기가 고비였다. 일정을 정리하는 내 습관에는 하나가 더 포함되어있었다. 일정을 정리하며 작년 이맘때쯤 무얼 하고 있었는지 떠올렸다. 이건 습관이라기보다는 버릇이었다.  


 

너와 연애를 할 때에는 행복한 순간들이었다. 너의 손을 잡고 카페에 자리를 잡고 앉아 '우리 작년 5월에는 어디 갔었지?', '그럼 이번 5월에는 어디 가지?' 이런 주제들로 이야기를 나누는 순간들이 행복했다. 근데 너와 헤어진 이후로는 아니였다. 내가 아무리 그 순간들을 다시 돌이켜보아도 현재에는 나 혼자였다. 내 옆에서 그에 대한 이야기를 같이 나눠줄 너는 없었다. 


 

함께 시간을 보내고 추억을 쌓을 일정들은 적을 필요도, 돌아볼 필요도 없었다. 이제 내 달력에는 그저 회사의 업무만 가득했고 그 일을 반복한 것도 어느덧 몇 달째였다.  


 


 


 


 


 


 


 


 


 


 


 


 


 


 


 


 


 


 


 


 

💕안녕하세요, 한여름의이브입니다 1편 가지고 왔던 것보다 2편이 많이 늦었죠 ㅠㅠ 뭔가 감정을 많이 담고 싶은데 그 방법을 고민하다가 늦었습니다 그래도 많은 분들이 기다려주시는만큼 으쌰으쌰해서 서둘러 가지고 왔어요 여러분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네요 앞선 편들과 달리 이번에는 시점 이동이 여러 번 존재합니다 최대한 여러분들께서 읽으실 때 헷갈리지 않으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깔끔하게 담아보려고 했는데 혹시라도 조금이라도 이해가 어려우신 부분이 있다면 편하게 댓글 남겨주세요! 그 외에도 내용 이해가 필요하다고 생각이 되는 부분들이라면 질문들 답해드릴게요 아 그리고 보통 제 글은 새벽에 올라올 가능성이 높아요! 신알신 항상 울리도록 해놓을테니까 푹 주무시고 다음날 와서 읽으셔도 좋아요 아무튼 오늘도 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곧 또 다음 편 가지고 찾아올게요 좋은 하루 되세요 :D 


 

P.S. 그리고 암호닉에 관해서 여쭤보시는 분이 계셔서 글 적어보아요 혹시 암호닉 신청하고 싶으신 분들 있으시다면 알려주세요! 많은 분들이 원하신다면 다음 편부터 암호닉 신청을 받아보도록 할게요 아직 부족한 초보 작가에게 암호닉 이야기까지 먼저 꺼내주셔서 정말정말 감사드립니다 아 여러분의 댓글도 하나하나 다 꼼꼼하게 읽고 있어요 정말 큰 힘이 됩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려요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오늘도 알림 뜨자마자 달려왔습니다~~😀😀
포스트잇은 정말,,ㅠㅠㅜㅜㅜ

4년 전
한여름의이브
열심히 글 쓰던 작가 또 다시 등장했습니다 알림 뜨자마자 와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좋은 밤 되세요!
4년 전
독자2
알림 뜨자말자 왔어요!!글이 마음에 잔잔하게 남는것같아서 너무 좋아요 작가님 오늘도 좋은글 감사합니다❤
4년 전
한여름의이브
알림 뜨자마자 와주셨다니 정말 감동입니다 ㅠㅠ 잔잔하게 마음에 남았다니 기쁘네요 저도 감사드려요
4년 전
독자3
알림 뜨자마자 보고왔어요 글의 잔잔한 느낌이 지금 새벽에 너무 좋은거같아요 늦지않게 돌아오시길 바라면서 다음편 기다리겠습니당❤️
4년 전
한여름의이브
항상 새벽 감성 넘치는 글을 쓰는 작가가 되도록 노력할게요 다음 편도 호다닥 들고 오겠습니다!
4년 전
독자4
둘의 시선을 다 보여줘서 너무 좋아요❤ 천천히 오셔도 괜찮아요 잘 기다릴 수 있으니까요🤭 새벽에 읽으니까 더 서글프네요...
4년 전
한여름의이브
악 맞아요 둘의 시선을 모두 담아보고 싶었는데 그게 좋게 느껴지셨다니 정말 다행이에요 곧 다음 편 들고 올게요!
4년 전
비회원7.169
작가님 저 계속 눈팅만 하다가 처음으로 댓글달아봐요 이런 잔잔한 사랑이야기 너무너뮤 좋아요 ㅜㅜ 천천히 오셔도 되니까 작가님 편하신대로 오세요 !! 저 암호닉 [개브라고] 신청하겠습니다 작가님 언제나 좋은글 감사드리고 재밌게 보고가요 !!
4년 전
한여름의이브
아이쿠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드려요 아마 암호닉은 다음 편에 제대로 받게 될 것 같아요! 그때 한 번만 더 신청 부탁드려요 저도 감사드립니다
4년 전
독자5
브금도 그렇고 글 분위기도 새벽이랑 너무 잘 어우러집니다ㅠㅠ 다음편도 기대하겠습니다!
4년 전
한여름의이브
브금 고르는데 많은 시간이 걸렸는데 잘 어울렸다니 정말 다행이에요 다음 편도 열심히 준비 중입니다 곧 찾아올게요!
4년 전
독자6
기다리고있었는데 너무 내용이좋아요ㅠㅠㅠ 항상 브금이랑 내용이 잘어울리는것같아요!!
4년 전
한여름의이브
브금과 내용이 잘 어울린다는 칭찬 정말 감사드려요 흑흑 브금 고르는데 많은 고민을 했는데 진짜 다행이네요 다음 편도 좋은 브금과 함께 오겠습니다
4년 전
독자7
에에에에엥ㅇ ㅠ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 좋으면 울리는 사이렌) 아 진짜 너무 ㅈ아요 ㅠㅠㅠㅠㅠ
4년 전
한여름의이브
어이쿠 독자님 너무 귀여우시잖아요,,, 다음 편도 호다닥 들고 올게요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4년 전
독자8
승우가 여주를 못 잊어서 아직까지 펜과 포스트잇 들고 다니는게 너무 설레면서도 마음아프네요ㅠㅠㅠㅠㅠㅠㅠ 행복하자ㅠㅠㅠㅠㅠ
4년 전
한여름의이브
저도 둘의 행복을 바라고 있습니다 다음 편에서도 열심히 풀어가보도록 할게요!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4년 전
독자9
글분위기 진짜 좋아요ㅠㅠ 내용이랑 브금도 잘어울려요ㅣㅣ
4년 전
한여름의이브
다음 편 브금도 열심히 고민 중에 있습니다 좋은 브금과 글 들고 호다닥 오겠습니다 감사드려요!
4년 전
독자10
잔잔한 이런 분위기 너무 좋아요!! 작가님 다음편도 기대할게요!
4년 전
한여름의이브
제가 전달하고자 하는 분위기가 잘 전달된 것 같아 다행이에요 다음 편도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4년 전
독자11
작가님 ㅠㅠㅠㅠ 오늘 글 보면서 진짜 두고두고 정주행 할만한 글 이라고 느꼈어요ㅠㅠㅠㅠ 진짜 너무 좋아요ㅠㅠ 그리구 작가님 덕분에 좋은 노래도 알고 가용~! 감사합니댜!!
4년 전
한여름의이브
정주행 할만한 글이라니 정말 과분한 칭찬입니다 ㅠㅠ 다음 편에도 좋은 글과 브금 들고 오겠습니다!
4년 전
독자12
이렇게 아련한 거 너무 좋아요 정말ㅜㅜ,,, 다음화도 정말 기대 되는 거 있죠 ㅜㅁㅜ 천천히 오셔도 괜찮아요 기다릴 수 있어요(๑・̑◡・̑๑)
4년 전
한여름의이브
다음 화도 열심히 준비 중에 있습니다 최대한 빨리 들고 올게요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4년 전
독자13
헉 너무 좋고 너무 예쁘고 아련해요ㅠㅠㅠㅠㅠ 잘 보고 갑니다 자까님💓💓
4년 전
한여름의이브
예쁜 말들로 가득한 댓글 감사합니다 제 글 읽어주셔서 제가 더 감사드려요 힣
4년 전
독자14
작가님 오늘도 좋은 글 감사합니다 🖤 현실 이입해가지고 또 보면서 눈물 광광 흘렸잖아요 저 ㅠㅠ 여주 상황 지금 완전 저라니까요 ㅠㅠ ,,,
4년 전
한여름의이브
어이쿠 독자님 상황이라니 제가 더 속상하네요 분명 잘 해결되리라 저는 믿어 의심치 않아요! 울지 말아요 행복하셨으면 좋겠어요
4년 전
독자15
작가님ㅜㅜㅠㅠ 기다린보람이 너무 커요ㅠㅠ 멋진글 써주셔서 감사해요ㅜㅜㅜ 퀄리티도ㅠ너무 좋고 글 보기 좋게 나눠주셔서ㅠ감사합니다😆 다음글도 나오자마자 읽을게요👍👍
4년 전
한여름의이브
헉 보기 좋다니 정말 다행이에요 항상 고민 중에 있었는데 이런 피드백 정말 대환영입니다 다음 편도 열심히 준비해서 가지고 올게요!
4년 전
독자16
오 늘 도 넘 우 잼 있 네 요 작 게 님 ㅠ ㅠ ( 작 게 님 이 라 고 쓰 신 오 타 가 귀 여 워 서 따 라 적 어 보 았 어 요)
4년 전
한여름의이브
앗앗앗 독자님 삐삐 이제 봤어요 호다닥 고치러갑니다 (부끄러워라) 그리고 댓글 감사드려요
4년 전
독자17
이런 글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감사함니다 잗가님 ㅠㅠㅠㅠㅠㅠㅠ오늘도 진짜 잘읽고가ㅏ요! 암호닉 당연히 뜨자마자 신청하겟습ㅂ니다 ㅜ
4년 전
한여름의이브
암호닉은 아마 다음 편에서 제대로 받게 될 것 같아요! 의견 남겨주셔서 그리고 댓글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4년 전
독자18
다음편 언제 나오는지 알람 기다리고 있어용ㅋㅋ
4년 전
한여름의이브
지금 열심히 준비 중에 있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가지고 올게요 감사합니다
4년 전
독자19
ㅠㅜㅜㅜㅠㅠㅜㅜ 포스트잇. ㅜㅜㅜㅜㅜ 잔잔해지네요 정말 ㅠㅜㅜㅜㅜ
4년 전
독자20
보고싶어ㅠㅠㅠㅠㅠ 보고싶어 이 부분 문장 너무 좋아요ㅠㅠㅠㅠ 분위기 넘 잔잔하구 아련하구ㅠㅠㅠ
4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3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617 1억 12.23 02:39
이준혁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1 1억 12.20 02:18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427 1억 12.19 01:40
전체 인기글 l 안내
4/29 15:34 ~ 4/29 15:3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