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꿀치즈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김남길 강동원 엑소 온앤오프 성찬
꿀치즈 전체글ll조회 2244l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방탄소년단/김태형] 하숙생 구합니다 00 | 인스티즈






하숙생 구합니다 00






"아, 엄마! 아파! 아파! 붙일게, 붙이면 되잖아!"



경기도의 어느 한적한 골목. 전봇대에 열심히 하숙생을 구한다는 큼지막한 문구가 인쇄된 A4 용지를 붙이고 있는 나, 탄소. 세상에 어느 엄마가 학교 막 다녀온 딸내미한테, 그것도 막 중간고사를 끝내고 일찍 귀가한 딸내미한테 종이나 붙이게 하고 있느냐는 말이지. 안 한다고 반항도 해 봤지만 일주일간 밥 없다는 말에 내 반항은 물거품으로 돌아갔다. 사랑하는 어머니의 등짝 스매싱에 이기지 못한 나는 해가 저물어 가도록 열심히 종이를 붙이다 집으로 귀가했고 꿀같은 저녁을 먹었다.




"근데, 엄마. 설마 시대가 어느 땐데 하숙을 하러 들어올까?"

"오면 돈 버는 거고, 안 오면 마는 거고."

"아니, 갑자기 무슨 바람이 불어서 하숙이야!"

"느이 아버지 지방으로 발령 났잖아. 이럴 때아니고서야 언제 목돈을 벌어 보겠어?"

"아빠 들으면 울겠다..."




우리 엄마지만 가끔 참 무심하다니까. 불쌍한 우리 아빠... 부디 부산에서 끼니나 건강하게 챙겨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설거지를 하고 올라온 방. 스탠드에 불을 켜고 멍하니 있으면 똑딱거리며 열심히 일을 하는 시계 소리가 들린다. 설마 진짜 하숙생이라도 올려고. 불편해서 어떻게 살아. 정신을 차리고 다이어리를 꺼내 짧은 일기를 적는다.




'하숙생, 부디 정신 건강한 여학생이었으면.'






하숙생 구합니다




귀에 익숙한 학교 종이 울렸고, 아이들은 너 나 할 것 없이 열심히 급식실을 향해 달린다. 물론 나도 예외는 아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반 순서대로 먹었는데 선착이 되고 난 후에는 점심 먹기 전부터 체력만 잔뜩 뺀다. 친구와 나란히 서서 급식 먹을 차례를 기다리다 문득 생각난 어제 골이 나도록 붙인 그 종이.




"야, 우리 집 어쩌면 하숙생 올지도 몰라."

"하숙생? 갑자기 왜?"

"우리 아빠 부산으로 내려갔잖아. 그래서 우리 집 마나님께서 어제 열심히 종이를 붙이셨다."

"헐. 기왕 올 거면 잘 빠진 남자 애면 좋겠다."

"미친. 말도 마. 내가 어제 일기에 여학생이면 좋겠다고 써 놨는데 남자는 무슨."




그리고 나는 그날 저녁, 집으로 귀가를 하고 신발을 벗을 때 문득 깨달았다. 일기라는 건 거꾸로 써야 되는 것인가. 내 눈앞에 보이는 이 낯선 신발은 분명 신체 건강한 남자의 것으로 보이는데. 순간 점심시간에 친구와 나눴던 대화가 뇌리를 스쳐 지나갔고, 내일 자리라도 깔아 보는 게 어떠냐고 권유를 할까 생각하다 왠지 낯설게만 느껴지는 집 안으로 한 발짝을 내디뎠다. 초콜릿색의 동그란 뒤통수를 가진 어깨 넓은 사람 하나가 보인다. 그리고 그 옆에 가지런히 놓여있는 트렁크 두 개. 누가 내게 꿈이라고 말해줘.




"어, 우리 딸 왔네. 야, 딸램. 이리 와서 인사해. 오늘부터 같이 지내게 될 친구야."

"..."

"얘가 멀뚱히 그러고 서서  뭐해?"




차마 떼어지지 않는 발에 굳은 듯 그곳에 서 있으면 그제야 초콜릿색 머리색을 한 남자가 나를 돌아본다. ...진짜 친구한테 자리를 깔라고 해야 되나. 잘 빠진 남자 애. 코는 오뚝했고 입술은 빨갰다. 무엇보다 눈은, 눈을 떠나 눈동자가 예뻤다. 남자의 얼굴을 보며 계속 그대로 서 있으니 말이 없는 내가 이상했던 건지 먼저 그 빨간 입이 열렸다.




"내는 김태형이다. 어, 니랑 동갑이다. 말 편하게 해라."

"..."

"원래 그래 말 수가 적나?"




젠장. 뭐라고 해야 될지 전혀 모르겠다. 말을 편하게? 네가 불편한데 말이 편하게 될 리가 있겠냐고. 도끼눈을 하고 째려보는 엄마도 있었고 일단 얼른 이 상황을 마무리 지어야겠다 싶어서 드디어 말을 꺼냈다.




"어, 어. 안녕. 이름은,"

"이름 들어서 알고 있다. 탄소. 맞제?"

"어? 어... 그, 그. 사투리..."




이런 씨. 뭐 됐다. 얼마나 할 말이 없었으면 이름 뒤에 바로 사투리라는 말이 나오느냐고. 묘하게 표준어가 섞여 있는 그 말투가 유독 튀었기에 아무 생각 없이 거르지 않고 말이 나가버렸다. 김태형이라는 남자애는 그 큰 눈을 꿈뻑꿈뻑 거리더니 입꼬리를 끌어올려 이를 드러내고 씩 웃는다. 그리고는 조금 부끄럽다는 목소리로 말한다.




"아, 내가 아직 서울말이 좀 서툴다. 고치려고 했는데 하루아침에 바뀌지는 않더라고."

"..."

"그래 이상하나...? 억양 많이 웃기나?"




빌어먹을. 웃는 게 또 겁나게 예쁘다. 급하게 고개를 저어내고 우선 교복을 갈아입고 오겠다며 내 방으로 피신 아닌 피신을 했다. 방으로 들어와 문을 쾅 닫고 문에 등을 대고 기대 이유 없이 두근대는 심장에 가슴 언저리에 손을 얹고 심호흡을 했다. 뭔데... 




"뭔데 이렇게 막."




심장이 쿵쾅대는 건데. 주변에 김태형보다 잘 생긴 놈은 몇 안 됐지만 김태형만큼 반반한 놈들은 몇 명이고 있었다. 아니, 생긴 것 때문에 그러는 게 아닌가? 그래. 사투리. 익숙하지 않은 사투리로 말을 하니까 그래서, 신기해서 그러는 거야. 암, 그렇고말고. 굉장히 열심히 자기 합리화를 시켰지만 사실 그때부터 이미 알고 있었다. 때 묻지 않은 그 웃음에, 그게 뭐라고 내가 대답이 없으니 귀가 살짝 빨개져서 덧붙이는 말에 이유 모를 설렘을 느꼈던 거라고.












더보기

이제 시작입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하고 열심히 쓰겠습니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아따 귀엽구마잉 막 설레고 가슴이 두근두근거린다잉 신알신하고 갈게요!! 계속 재미있게 써주세욥!
9년 전
꿀치즈
댓글 뭔데 막 귀엽고 그래요ㅋㅋㅋㅋ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2
윽 태형이랑 하숙이라니... (사망) (부활) 좋네요 ㅠㅠㅠㅠ 완전 좋아요 ㅠㅠㅠㅠ 사투리도 좋아요 ㅠㅠ 그냥 다 좋네요 우럭 신알신하고 가겠슴돠♡
9년 전
꿀치즈
읔... 탄소 이렇게 귀여울 일 ㅠㅠㅠㅠㅠㅠ 고마워요ㅠㅠㅠ (사망) (계속 사망)
9년 전
독자3
우와앙 재밌어요!!담편도 기대합니당♥
9년 전
꿀치즈
얼른 얼른 써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하트)
9년 전
비회원187.25
너무 재밌을거같아요! 태형이랑 같은집에서살다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다음편이 너무너무 기대되여
9년 전
꿀치즈
기대가 물거품이 되지 않게 노력하겠습니다ㅠㅠ 고마워요ㅠㅠㅠ
9년 전
비회원166.23
심쿵!
9년 전
꿀치즈
쿵! 심장 단단히 붙잡아주세요! ㅋㅋㅋ
9년 전
독자4
오....뭔가기대가되네요작가님!!대작이될듯하오니..부디연중은하지마시고 늦게라도좋으니 돌아와주시는 작가님이되시길(찡끗)저는 조용히 신작알림신청을 누르고 추천을누르고갑니댜..☞☜스토리써준작가님너무감사하구요 기대많이할게용!!그럼전1편을보러이만!!!
9년 전
꿀치즈
1편에서 답글 달고 역주행 중입니다 ^^; 좋은 말씀 감사드려요. 대작이라니 그건 너무 과찬이세요ㅠㅠㅠ 또 봬요~
9년 전
독자5
으윽 ㅠㅠ 태형이 사투리가 정말 심장 콩콩 뛰게 하긴 하죠ㅠㅠ사투리하는 거 막 상상가고ㅠㅠㅠㅠ설렘설렘합니다ㅠㅠ♡♡
9년 전
꿀치즈
답글 늦어서 미안해요ㅠㅠㅠㅠ 김태의 사투리는 사랑입니다!
9년 전
독자6
엉엉태형이너무귀엽네요ㅠㅠㅠㅠㅠ재밌을것같아요!
9년 전
꿀치즈
끝날 때 까지 계속 같이 가 주세요^^!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7
대박...대박....신알신하고 다음편 읽으러가요ㅠㅠㅠㅠㅠ와ㅠㅠㅠㅠㅠㅠ이런소재진짜 넘조아요ㅠㅠㅠㅠ
9년 전
꿀치즈
ㅋㅋㅋㅋㅋ 신알신 감사합니다! 저는 독자님이 됴아효...♥
9년 전
독자8
아...사투리에 하숙이라니...이건 로망의 끝판왕? 다음편 읽으로 바로 갈께요! 신알신도 하고갑니다!
9년 전
꿀치즈
ㅠㅠㅠ... 로망의 끝판왕이라니... 너무 감사드립니다~ 자주 봬요!
9년 전
독자9
으ㅏ아아어어아앙구ㅏ여우어어유ㅠㅠㅠㅠㅠㅠ태형아...사투리해줘우어어ㅓ어엎ㅍ퓨ㅠㅠㅠㅠㅠㅠ
9년 전
꿀치즈
김태의 사투리는 사랑입니다. 러브.
9년 전
독자10
김태형같은 남자가 많다니.. 그 학교 어디죠?ㅠㅠ
9년 전
꿀치즈
여중여고를 나와서 잘 모르겠습니다^^...
9년 전
독자11
아고 태혀이 귀엽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꿀치즈
김태는 세상 혼자 삽니다ㅠㅠ
9년 전
독자12
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태형아 사투리라니ㅠㅜㅠㅠㅠ좋잖아
9년 전
독자13
아니ㅠㅠㅠㅠ사투리 쭉 써줘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4
왇ㅐ박....완전 헐 설렘..헐....
9년 전
독자15
태형이랑 한집에서 ♥
이대로 결혼하자 ㅋㅋㅋㅋㅋㅋ

9년 전
독자16
헐...대박... 사투리... ㅓㄹ... 쥬금..ㅠㅠㅠㅠ
9년 전
독자17
우워-! 다음편보러 얼른가야겠어요♡
9년 전
독자18
헐아 태형아ㅜㅠㅠㅠㅠㅠㅜㅠㅠㅜ우리집 하숙생이니ㅠㅠㅠㅠㅜㅠㅠ잘지내보자 이자식아
8년 전
꿀치즈
ㅋㅋㅋㅋㅋ 이참에 저랑도 한번 잘 지내주세요!
8년 전
독자19
와 당연하죠 자까님
8년 전
독자20
ㅎㅎㅎㅎㅎㅎㅎ태형이랑하숙ㅎㅎ같이숨쉬어도좋아요^-^...☆작가님사랑해요 ㅎㅎㅎㅎ
8년 전
꿀치즈
(진지) 저도 사랑합니다. 정말이에여.
8년 전
독자21
정주행갑니다.....!!!!!신알신도 쁠러스!!!
8년 전
꿀치즈
달려 주쉐이여!!!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22
오 대박 꿀잼의 향기가 솔솔 나는데요?! 정주행할 작품 하나 찾았네요>< 넘 좋습니당 ㅎㅎ 이런 내용 좋아요 ㅜㅜㅜ 하숙생과의..(하트) 신알신 누르고 정주행 갑니당 ㅎ
8년 전
꿀치즈
윽ㅠㅠㅠㅠ 작품이라니ㅠㅠㅠㅠ 정말 감사드립니다! 하숙생 김태형과 즐겨주세요!
8년 전
독자23
ㅠㅠㅠ태형이가 하숙생이라니 완전 설레요ㅠㅠㅠ거기다 사투리까지....!!!!!사투리쓰는 남자 완전 로망인데ㅠㅠㅠㅜㅠㅠ
8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 퓨후0:0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소년들의 여름 018 꿀치즈 07.28 21:3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하숙생 구합니다 0540 꿀치즈 05.15 22:58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하숙생 구합니다 0424 꿀치즈 04.19 22:28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하숙생 구합니다 0324 꿀치즈 04.14 21:48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하숙생 구합니다 0223 꿀치즈 04.10 17:0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하숙생 구합니다 0128 꿀치즈 04.06 22:2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하숙생 구합니다 0042 꿀치즈 04.05 19:30
전체 인기글 l 안내
5/5 15:24 ~ 5/5 15:2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