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꼬잉또오잉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샤이니 강동원 온앤오프 엑소 김남길
꼬잉또오잉 전체글ll조회 28439l 13

"아주, 지극 정성이었지?"


그랬지..


"변백현이랑은 비교도 할 수 없게."

"하하.."

"아침마다 매점에서 우유 두개사는 건 일상이었고."


김종대의 능글능글한 말에 서준이가 예전 생각이 나는지 한쪽 입꼬리를 올리면서 웃었어. 맞아, 서준이는 우리 학교에서 정말 부동의 외모 원탑이었고 나는..


변백현은 김종대의 말에 많은 생각이 교차하는 듯 입술을 살짝 깨물었어. 나는 옆에서 어떻게 말을 해야할 지 모르고 그저 어색하게 웃었지. 


"무슨 우유였더라.."

"..."

"뭐였지? 나 진짜 생각이 안나."

"..딸기우유."


내 말에 변백현이 반사적으로 나를 쳐다봤어. 


"아-, 맞다. 그랬었지. 이제야 기억이 나네-."


김종대, 개새끼. 쟤 기억나면서 일부러 나한테 물어본 거였어. 말꼬리 죽죽 늘이면서 묻는 게 아주 얄밉기 그지없어. 


"그 딸기우유를.."


변백현이 이번에는 김종대를 쳐다봤어. 김종대는 흥미롭다는 듯이 웃으면서.


"아침마다 얘가 갖다 바쳤잖아.


그러면서 김종대는 턱 끝으로 나를 가르켰고,


"박서준 책상에."


변백현은 허, 하며 헛웃음을 흘렸어. 

김종대 말이 맞았어. 고등학교 때 서준이는 정말 잘생겼었고 나는 잘생긴 사람을 정말 좋아했지. 
매일 아침마다 매점에서 서준이가 좋아하는 딸기우유를 두 개 사서 나 하나 너 하나 먹자며 생글생글 웃어댔고 서준이는 워낙에 둥글둥글한 아이라 바로 빨대를 꼽아서 내가 보는 앞에서 바로 쪽쪽 들이켜줬어. 그 모습을 보면서 나는 우유먹는 아기 보는 마냥 뿌듯해했고 김종대는 차라리 아이돌을 좋아하라며 혀를 차대곤 했었어. 이 얘기는, 워낙 오래 전 일이라 김종대도 한 번 얘기한 적 없던 이야기었고 나도 백현이한테 굳이 할 이야기는 아니었기에 당황스럽기 그지없었지. 게다가 아까 서준이랑 그 난리가 있었던 건 김종대도 몰랐을거야. 몰랐으니까...말했겠지...


"..야, 너는 왜 쓸데없는 이야기를,"

"변백현씨 아주 심각해지셨어요?"

"야, 야.."


나는 괜히 아까 있었던 일 때문에 백현이 눈치를 살살 보며 김종대에게 하지말라는 표시를 보냈지만 김종대는 이미 재미가 들려서 개구지게 웃기만 했어. 서준이도 그냥 아무 말 없이 시선을 내리깐 채로 웃고 있고, 변백현은 정색하고 있고. 나는..눈치보고 있고.


"가자, 시간 됐다."


결국 백현이는 이야기와 상관없는 말을 꺼냈고 나는 아직 여유가 있는 걸 알면서도 자리에서 일어섰어. 


백현이는 피곤한 듯, 아니..사실 기분이 안 좋은 거겠지만. 무튼 콧잔등을 손가락으로 꾹꾹 눌러댔어. 나는 옆에서 눈만 데굴데굴 굴렸지.


그렇게 병동에 도착해서 백현이는 바로 스테이션에서 차트를 챙겨 자리에 앉았고 나는 카트를 챙기는데, 


"..아,"


뒤 쪽에서 들리는 소리에 뒤를 돌아봤더니 보미가 입술을 삐죽 내밀고 손가락을 만지작거려.


"왜, 찔렸어?"

"힝.."

"하나씩 뜯으라니까. 한꺼번에 뜯으면 찔리기 쉽단 말이야."


내 말에 예전 같았으면 밝게 웃으며 죄송하다고 했을 앤데,  오늘은 고개를 푹 떨구고 아무 말이 없어. 내가 말이 심했나..아닌데..


"혼내는 게 아니라, 여자애 손이 이게 뭐야. 응?"

"..." 

"예쁜 손 망가질까봐 그러지. 보미야, 여자 손은.."


여자 손은...하면서 내 손을 봤는데, 딱히 내가 할 말은 아닌 것 같아서 픽 웃었는데 보미가 갑자기 바닥에 눈물을 툭툭 떨궈. 


"으이잉.."


어, 어. 당황한 내가 순간 입을 쩍 벌리고 그대로 굳어버렸어. 두 손은 허공에 어정쩡하게 떠 있고. 우리 병동이 분위기가 좋다고 소문난 병동이라, 위에서 태우는 것도 없었지만 원래 신규는 태움 없이도 힘든 법이거든. 근데 보미는 그 힘들다는 첫 3개월도 눈물 한 번 안보이고 항상 웃었었는데, 이게..무슨..상황..


"보미야, 보미야? 무슨 일 있었어?"


내가 보미를 살짝 끌어안고 등을 토닥여 줬더니 닭똥같은 눈물을 내 옷깃에 묻히면서 우는데 어찌나 서럽게 우는지. 오늘 무슨 일이 있었던 건가 싶었어.
내가 아무리 물어봐도 보미는 고개를 절레절레, 


"혼났어? 응? 누가 우리 보미를 혼냈어."

"아니이.."

"그럼 왜 울어, 집에 무슨 일 있어?"

"아니요.."


투약하러 가야하는데, 


"쌤..얼른 가요.."


그걸 알아차린 건지 보미가 고개를 들고 코를 흥,하고 들이키면서 말했어. 


"그리구.."

"응?"

"오늘 저녁에 저랑 술 먹어요, 쌤.."


그래그래, 그래야지. 내가 알겠다며 보미를 몇 번 쓰다듬어주곤 서둘러 카트를 끌고 나갔어. 그나저나 뭐 때문에 저렇게 서럽게 우는지 마음이 불편해서 괜히 자꾸 손만 미끄러지고 머리 속엔 잡생각이 가득했지.

정신없이 투약을 끝내고 차팅도 다 해서 스테이션에 앉아있던 종인이한테 넘겼어. 종인이는 피곤한지 눈이 퉁퉁 부어서 머리에는 까치집이 두개나 지어져있었어.


"종인아, 너 머리에 까치 들어오겠다."


내 말에 종인이가 고개를 들어서 나를 쳐다봤어. 오, 쟤 좀 심각한데. 안그래도 까만 얼굴이 아예 흙빛이 되어서는 밥도 잘 안 챙겨 먹고 다니는 건지 얼굴도 반쪽이 됐어. 


"점심은 먹었어? 점심시간 곧 끝날텐데."

"아니요, 아직.."

"얼른 먹고 와. 변백현이 너 밥 안 먹는거 싫어한다?"


내 말에 먹어야죠, 하면서 종인이가 자리에서 일어섰는데,



"어, 어..!!"


애가 순식간에 휘청 하더니 스테이션 난간을 겨우 턱 잡고 섰어. 그 커다란 애가 휘청거렸으니, 깜짝 놀란 내가 종인이 팔을 잡아챘어.


"왜 이래? 괜찮아? 너 잠은 잤어?"

"그냥, 좀 어지러워서.."

"너 밥은 먹고 잠은 자는거야?"


 대답도 제대로 못하고 두 눈만 내리 감은 채로 인상을 살짝 찌푸리고 있어. 어떻게 해야되나 머리를 잠시 굴리고 있는데 뒤에서 한숨소리가 들려와.


"야, 김종인."


백현이야. 낮게 깔린 목소리에 종인이도 눈을 떴어.


"어, 선배님.."


백현이를 본 종인이가 몸에 힘을 줘서 일어섰어. 뭔가 위태한 모습에 나는 붙든 종인이 팔을 놓지 못하고 있는데 백현이 표정이 장난이아니야. 분명히 백현이가 자고 오라고 했을 텐데 종인이가 말을 안듣고 밤을 샜거나, 밥 챙겨먹으라는 소리를 듣질 않았거나, 그 중 하나겠지.


"너 내 말 귓등으로도 안 듣지?"


조용히 울리는 목소리에 종인이가 아닙니다, 하고 조그맣게 대답했어. 바들바들 떨리는 종인이의 손을 보고 백현이의 표정을 살폈는데..이거 어떻게 해. 나 어떡해..


"백현아, 먼저 눕혀야 될 것 같은데.."


맘에 안 든다는 듯 고개를 투둑, 꺾은 백현이가 종인이 팔을 들어서 제 어깨에 걸쳤어.


"세트 좀 챙겨서 당직실로 와줘."


으응, 눈치를 보며 대답한 내가 처치실로 들어갔고 백현이는 종인이를 데리고 내려갔어. 백현이 단단히 화가 난 것 같은데. 오늘 집에 가서 살살 기어야겠다 생각했어.


영양제랑 수액세트랑 챙겨서 당직실로 내려갔더니 백현이가 폴대를 세우고 있었어. 내가 온 걸 보곤 바로 수액세트를 받아서 폴대에 걸고 종인이 침대에 맞게 자세를 낮춰 앉아. 종인이 혈관 잘 안보이던데.


그래도 백현이는 단번에 찾아내더니 망설임없이 바늘을 찔러넣었어. 와 씨, 대단하다. 새삼 감탄하며 쳐다보고 있는데 세트 연결까지 끝낸 백현이가 반창고로 꼼꼼하게 붙이곤 일어났어.
그제야 눈을 슬며시 뜬 종인이가 입을 달싹였어.


"저, 선배님.."

"됐다. 쉬어라."

"저기.."


그 됐다라는 말이 다 됐다는 의미가 아니라 됐어, 이런 느낌이었어. 종인이는 몰랐던 걸까, 백현이가 밥이랑 잠에 엄청나게 예민하다는 것을.

백현이가 당직실 불을 꺼주곤 문을 소리나지 않게 천천히 닫았어. 아주 후배사랑 지극정성이다 싶었어. 후배가 여자였으면 질투났을 것 같기도하고.


"종인이 잠 제대로 못 잤지?"

"그런 것 같아. 요 며칠 전에 응급실에서 김준면한테 한 번 혼나고는 잠도 잘 안자."

"오빠가? 왜?"

"김종인이 실수했어."

"쟤도 자존심 한 번 끝내주네."

"나도 같이 까였거든."

"아.."


준면이오빠가 선배니까. 하긴 그러고보면 종인이는 항상 병동에서 쌤들한테 혼나는데 그건 일상일거야. 아마 자기 탓에 백현이가 다른 병동에서 욕 먹는 걸 보고 저렇게 밤을 새워 공부를 하는 건가 싶었어. 사실 백현이는 인턴 때도 그렇고 지금도 그렇고 다른 동기들에 비해서 일을 똑부러지게 잘 하는 편이거든. 그래서 일을 하면서 선임한테 혼난 적이 있긴 했지만 대형사고를 쳤다거나 심하게 혼나거나, 그런 일은 없었어. 인턴 때 잠깐 싸이코같은 전문의를 만나서 고생 좀 하긴 했지만..


"사람 걱정하게 진짜.."


백현이의 깊은 한숨에 난 속으로 내 과거를 반성했어. 대학교 다닐 때 아침밥 안먹고 가서 실습하다 픽 쓰러졌을 때, 병원에서 첫 신규 때 의욕넘쳐서 밤새워 공부하다 다음 날 근무 중에 정신차려보니 병원 침대였을 때..그리고..또 셀수 없이 많지만 내가 골골거릴 때마다 저렇게 맘 쓰여했을 백현이를 생각하니 내가 백현이 수명을 몇 년은 갉아먹었겠구나 싶었어. 


"오늘 퇴근하고 김종대가 보자는데?"

"걔 집에 안 갔어?"

"응. 걔 아는 사람 우리 병동에 또 있나봐."

"김종대 하여튼 발 넓어."

"지금 칠백이십삼호에 있어. 저녁에 일 없지?"

"일..어, 있다. 약속 있어."


내 말에 변백현이 의심스런 표정으로 나를 쳐다봤어. 나는 얼른 손을 내저었지.


"아냐, 서준이.."

"누구야?"

"보미. 우리 병동에 신규 알지?"

"으응, 그 엄청 해맑은.."

"응, 근데 무슨 일 있나봐. 저녁에 좀 보자더라고."


변백현은 내 말을 듣고 발걸음을 멈춰 세웠어. 내가 의아하게 백현이를 쳐다봤지.


"보미 여자야."

"그게 중요한 게 아니라."

"그럼 뭐?"

"술 마시겠다고?"


아..그게 중요한 거였구나.


"술 먹고 내일 데이 뛰겠다고?"

"으응.."

"또 속 안 좋다고 아침 밥 거르고 나가서 점심엔 바빠서 밥 못 먹었다고 하려고,"

"아니..먹을게.."

"그리고 알코올 솜 뚜껑 열면서 구역질 하려고,"

"아니.."

"진짜, 혼나려고."


내가 니 환자냐...하고 싶은 말이 많았지만 꾹 눌러참으며 백현이의 눈치를 살살 살폈어. 잡혀산다, 잡혀살아..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여러분..이거 보고 간호사하겠다고 하신 분들 손들어보세요..
얼른 맘 바꿔여..절레절레..진짜..간호학과...아닙니다..진짜..다닐 곳 못됩니당..
왜 안오냐고 그러셨죠....잠 쪼개서 자고 걸어다니는 시간도 아까워했다면 믿으시겠어요..?
강의실까지 걸어가는 그 시간이 얼마나 아깝던지..
그래도 무사히 종강을 하고 돌아왔답니당. 헤헤. 
그리고 병원에는 저렇게 상큼한 간호사 없어여. 저도 하루하루 학년이 늘어갈수록 화장이 사라지고 있는걸요..
여러분..간호학과..오지마요..타과보다 전공 과목 수가 2배 3배라고 생각하시면돼여..님들..아세요? 간호학과 졸업학점이 다른 과보다 30학점 많다는 것을..?
근데 그 졸업학점보다 수업을 더 듣는다는 것을..
우리학교만 그런가 긁적
무튼 결론은 오지마요 간호학과 취직 백퍼에는 이유가 있어요..
글고 결정적으로 저런 의사도 없어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배쿈 며칠 전에 공항에서 의사처럼 하고 나왔던데 수니 심장저격 타앙타앙
반갑습니당~~~~~^0^ 방학이니 신나게 달려봐용!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1234

독자341
아ㅠㅠ백현이걱정해주는것봐..사랑ㅅ럽다ㅠㅠㅡ
8년 전
독자342
진짜 이야기를 감질나게쓰시는..저이거보느라 두시간밖에못잤어요 어제ㅠㅠ
8년 전
독자343
종대가 무슨 짓을 한 걸까요.....보미가 왜 울까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344
언제봐도 걱정하는 멋있는 백현이에요 읽은 게 밀려서 다시 재탕하고 있는데 시간이 아깝지 않네요 저도 간호사 되고 싶다고 생각했었는데 많이 힘든 직업이라는 거 다시 알았어요 조금...생각해봐야 할 듯 함다^^
8년 전
독자345
하ㅠㅠㅠㅠㅠ가고싶은데 꼴통이라 못갑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어느 과를 가야할지도 모르겟어요
8년 전
독자346
읽을까 말까 고민만 하다 미뤘던 글인데 왜 제가 이글을 미뤘는지 진짜 몰입도 너무 잘되고 재밌어요 소재도 신선하고!
8년 전
독자348
간호사가 힘든 건 알지만 원래 하고싶었는데 글 보고 더 하고싶어졌어요...저희 언니는 간호사라서 작가님 글 보고 위안얻었었는데 실제로 병원가보니까 절대 아니라고 대학병원이라 선배눈치보고 의사눈치보고 최악이라굿...ㅠㅠㅠ그래도 간호사 할건데 백현이 같은 쌤은 절대 없겠죻ㅎㅎ
8년 전
독자349
우와 역시 전문용어가 많아서 신기하다 했더니 간호학과 학생이시군요! 간호학과 진짜 히ㅁ들다던데.. 힘내세여!! ㅜㅜ
8년 전
독자350
나도 집착해줘 큥아ㅠ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ㅠㅜㅜㅜㅜ
8년 전
독자351
보미무슨일이있길래ㅠㅠ
8년 전
독자352
작가님 저진짜 계속돌려보고잇는데 핵재무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얼른오세유!!!!!!!!!!!!!!!!!11
8년 전
독자353
ㅋㅋㅋㅋ멋잇다....여주가 부러워지는 순간...ㅋ
8년 전
독자354
어쩔때보면 여주가 큥인잡고 큥이가 여주 잡고ㅋㅋㅋㅋㅋㅋ서로 너무 귀여뷰ㅠㅠ
8년 전
독자355
아아아ㅠㅠㅠㅠㅠ백현아진짜너무좋아...
8년 전
독자356
ㅋㅋㅋㅋㅋㅋㅠㅠㅠㅠㅠㅠ 저ㅓ 자야하는데 큰일났어여 시험 공부도 안 하그 ㅎㅎ 다 포기하구 정주행 달려야지 ㅎㅎ
8년 전
독자359
ㅇㄴㅋㅋㅋㅋㅋㅋㅋㅋㅋ귀여웡 구ㅡ여워유ㅠㅜㅜㅜㅜㅠ너무 귀여워요ㅠㅜㅜㅜㅜㅜㅜㅠ ㅇㄴ...둘이 영원히 행복하게 잘 살았으몀 좋겠습니다..
8년 전
독자360
백현이 핵설린다
8년 전
독자361
아 변백현진짜ㅠㅠㅠ귀여워라ㅠㅠ
8년 전
독자362
아 진짜 의사백현이 취향저격이죠ㅠㅠㅠㅠㅠ 다시 한번 반했어요..ㅎ
8년 전
독자363
아미쳤다....백현이 후배사랑 졍말 조쿠요...ㅜㅜㅜㅜㅜㅜㅜ
8년 전
독자364
하하하ㅏ백현이 의사차림 한번 더 보구 읽으러 다시 오겠습니다!! 훠우 의사가운~~
8년 전
독자36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귀여웢 ㅣㄴ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독자366
허..너무 설렌다 심쿵사
8년 전
독자367
아 진짜 백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368
ㅋㅋㄱㅋㄲㅋㅋㅋㅋㅋㅋㅋㄱ여주보호자님ㅋㅋㅋㄱㄱㅋㅋㄱ여주보디여주를더잘아는듯ㅋㅋㅋㅋㅋㅋㄱㄱ
8년 전
독자370
진짜 백현이 너무 설렌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371
보미ㅠㅠㅠㅠㅠㅠㅠ무슨일이길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ㅠㅠ
8년 전
독자372
이러니 병원로망이 생기지ㅠㅠㅠ병원가면 이런쌤 있을거가탸ㅠㅠ
8년 전
독자373
백현이 여주 관리하는것보소 진짜 설렌다ㅜㅜㅜ 나도 저런 남편좀...?
8년 전
독자374
앜ㅋㅋㅋㅋㄱㅋㅋㅋㄱㅋㅋㅋㅋㅋㅋㅋㄱㅋ셀레주금 종대랑 보미랑 싸웟낭
8년 전
독자375
백현..
..질투폭발이얏..?ㅋㅋㅋㅋㅋㅋㅋ기야웤ㅋㅋㅋㅋ여주쩔쩔...;ㅅ;...보미무슨일..?혹시종따이관련일..?ㅠㅜㅜㅜ뭔일이야야ㅑㅑ

8년 전
독자376
원래간호학과갈려했는데이거보고더가고싶다는생각했었어요!결국엔다른과를가게됐지망!
8년 전
독자377
ㅋㅋㅋㅋㅋㅋㅋㅋ아ㅠㅠㅠㅠㅠㅠ잔짜 너무 설레잖아ㅕ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백현아ㅠㅠㅠㅠ
8년 전
독자378
저는 간호학과 지망하는 고3이에요 !! 이 글을 읽으면서 간호사가 어떻게 근무를 하시는지에대해 알수있어서 좋아요 !!
8년 전
독자379
설렌다 진짜 !!!ㅠㅠㅠ
8년 전
독자380
작가님 글보면서 항상 느끼지만 진짜 의사, 간호사분들 대단하신거같아요 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381
걱정좋아^^^^^^^^^^^^더해주라주~~~~~~~~~~~~~~
8년 전
독자382
ㅋㅋㅋㅋㅋㅋㅋ안그래도 엄마가 꼬셔서 간호학과갈력ㅎ 하고있었는데...자까님말들으니가 살짝무섭댜..
8년 전
독자38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질투 심해졌어 귀엽다
8년 전
독자384
종대랑 보미랑 싸운건가.... 백현이는 오늘도 자상하네요ㅠㅠ
8년 전
독자385
보미는 뭔일이라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걱정...!!
8년 전
독자386
보미 울지마ㅠㅠㅠㅠㅠㅠ 보미 무슨 일 있는 건가요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387
저 간호학과 가고 싶은데ㅜㅠㅜㅜㅜㅜ 걱정돼여ㅜㅜㅜㅜ 백현이같은 의사 선생님은 없겠죠...★
8년 전
독자389
작가님이 요쪽공부중이어서 글이 더 재밌고 실감났구나ㅠㅠ 정말 제가 할말은 아니지만 열심히 공부하신게 글에서 잘나타있어요!! 힘드실텐데 글두 써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8년 전
독자391
저희 언니두 간호학과 나왔는데 진짜 사는게 사는게 아니라구.. 변백현같은 남자는 티비에서나 보라구 하네염ㅁ...
8년 전
독자392
보미 무슨일이야ㅜㅜㅜㅜㅜ백현이는 어ㅐ이렇게 설레,,,❤️
8년 전
독자393
뽀미ㅠㅠ 뭔일이야!!!!
8년 전
독자394
오늘도 백현이는 크흐....
8년 전
독자395
보미랑 종인이에게 무슨 일이 있는 걸까요 ㅠㅠ? 걱정이 밀려와요.. 무슨 일이면 종인이는 몸이 안 좋아 힘들어 하고 보미는 왜 술을 마시자고 한 걸까요 뭐가 됐든 모두에게 좋은 일만 일어났음 해요
8년 전
독자396
매화 보면 볼수록 현이한테 넘설레서 미칠것같아요 작가님뮤ㅠㅠㅠㅠ 난 왜 이글을 이제 알았을까요ㅠㅜ
8년 전
독자397
정주행중인데진짜몇번을봐도재밋어요ㅠㅠ
7년 전
독자398
현이ㅠㅠㅠㅠㅠㅠㅠ의사캐릭터 진짜 너무 좋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종인이 까치집할때 ㅂㅅㅂ 표정도 생각나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399
ㅠㅠㅠㅠ진짜 다시봐도좋다ㅠㅠㅠㅠ
7년 전
독자400
아ㅠㅠㅠㅠㅠㅠ백현이 여주 관리 아 쩔어 .. 아 왜 글을 이제 알고 봤는지ㅠㅠㅠㅠ너무재미있어요ㅠㅠㅠㅠ짱 설레서 꺼같으
7년 전
독자401
진지하게 간호사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들게 해주셨어요 작가님 ㅋㄱㅋㅋㅋㅋㅋ 이 글 너무 설레잖아 너무 좋아요 ㅠㅠ
7년 전
독자402
ㅠㅠㅠㅠㅠ좋구여ㅠㅠㅠ근데 보미 뭔일이야ㅜㅜ
7년 전
독자403
작가님 ㅠㅠㅠㅠㅠㅜㅜ넘잼써영...
7년 전
독자404
정주행 하는 중 ~ㅅ~
5년 전
1234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엑소 [EXO/백현] 의사 변백현 83445 꼬잉또오잉 07.23 23:32
엑소 [EXO/백현] 의사 변백현 82 (+간호학과Q&A)196 꼬잉또오잉 03.14 22:26
엑소 [EXO/백현] 의사 변백현 81198 꼬잉또오잉 02.19 16:37
엑소 [EXO/백현] 의사 변백현 80257 꼬잉또오잉 12.17 03:30
엑소 [EXO/백현] 의사 변백현 79295 꼬잉또오잉 09.26 00:15
엑소 [EXO/백현] 의사 변백현 78237 꼬잉또오잉 09.02 01:12
엑소 [EXO/백현] 변백현 치프 5126 꼬잉또오잉 07.15 00:37
엑소 [EXO/백현] 변백현 치프 4120 꼬잉또오잉 06.28 23:21
엑소 [EXO/백현] 변백현 치프 3116 꼬잉또오잉 06.25 22:09
엑소 [EXO/백현] 변백현 치프 2123 꼬잉또오잉 06.19 01:04
엑소 [EXO/백현] 의사 변백현 77281 꼬잉또오잉 06.19 01:01
엑소 [EXO/백현] 의사 변백현 76292 꼬잉또오잉 03.29 01:16
엑소 [EXO/백현] 의사 변백현 75472 꼬잉또오잉 01.10 01:58
엑소 [EXO/백현] 의사 변백현 74294 꼬잉또오잉 11.12 01:35
엑소 [EXO/백현] 변백현 치프 (의사 변백현 보너스!)319 꼬잉또오잉 10.03 01:18
엑소 [EXO/백현] 의사 변백현 73481 꼬잉또오잉 08.19 23:42
엑소 [EXO/백현] 의사 변백현 72483 꼬잉또오잉 08.13 23:53
엑소 [EXO/백현] 의사 변백현 71353 꼬잉또오잉 08.01 00:44
엑소 [EXO/백현] 의사 변백현 70331 꼬잉또오잉 07.25 00:36
엑소 [EXO/백현] 의사 변백현 69312 꼬잉또오잉 07.11 00:33
엑소 [EXO/백현] 의사 변백현 68386 꼬잉또오잉 07.05 00:26
엑소 [EXO/백현] 의사 변백현 67413 꼬잉또오잉 06.21 01:07
엑소 [EXO/백현] 의사 변백현 66370 꼬잉또오잉 05.16 00:51
엑소 [EXO/백현] 의사 변백현 65389 꼬잉또오잉 04.03 01:19
엑소 [EXO/백현] 의사 변백현 64435 꼬잉또오잉 02.09 01:37
엑소 [EXO/백현] 의사 변백현 63 ^-^v440 꼬잉또오잉 02.01 00:37
엑소 [EXO/백현] 의사 변백현 62465 꼬잉또오잉 01.30 01:00
급상승 게시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