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샤이니 엑소 온앤오프 김남길
레몬녹차 전체글ll조회 2518l

 

 

 

 

 

 

 

 

찬열의 생일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찬열의 생일은 백현의 책상 위 작은 달력에 빨간 볼펜으로 표시되어 있었다.  백현은 순식간에 고민에 빠졌다. 남의 생일 챙겨준 거라곤 여태껏 수정의 생일 날 상품권 몇 장과 작은 카드 한 장 준 것 밖에 없었다. 그 것도 수정은 처음 브랜드를 만들었을 때부터 같이 해 온 가까운 사이라서 챙긴 것이었다. 아니, 그렇다고 찬열이한테 상품권을 줄 수도 없고. 머리를 싸매고 한참을 고민하던 백현이 결국 수정을 호출했다.

 

 

"부르셨어요?"
"거기 좀 앉아봐."

 

 

잔뜩 굳은 표정으로 소파를 턱짓으로 가르키는 백현의 모습에 수정이 바짝 긴장했다. "아, 네. 네." 소파에 앉은 수정이 잔뜩 걱정하며 마른 침을 삼켰다. 방금 전까지 레모네이드를 마시고 있었는데 왜때문에 목이 마른 거지. 자꾸만 목이 바싹바싹 말라왔다. 수정은 두 손을 가지런히 무릎 위에 올렸다. 괜히 손이 심심해져 데님 스커트의 제봉선을 따라 만지작댔다. 백현이 무엇때문에 자신을 불렀는지 꿈에도 모르는 수정은 백현이 소파에 앉는 그 짧은 시간 동안 제가 잘못한 게 있는지 고민했다. 없는 거 같은데? 수정이 아무리 생각해도 잘못이 없는 것 같아 울상을 지었다. 히스테리가 또 도진 건가. 수정이 아휴, 하고 한숨을 쉬었다.

 

 

"수정 씨. 나 좀 도와줘."
"네? 어떤걸요?"

 

 

수정이 난데없는 백현의 도와달란 말에 눈을 동그랗게 떴다. 백현은 수정에게 제 고민을 털어놓았다. "찬열이 생일인데, 뭘 줘야할 지 모르겠어." 백현의 고민에 수정은 또 한번 기겁을 했다. 디자이너님이 누구 생일을 챙기다니! 같이 일을 한 후로 백현이 남에게 생일 선물을 준 건 제가 전부였다. 조금은 섭섭해지기도 했다.

 

 

"원래 선물같은 거 잘 안하시잖아요."
"아, 그게."

 

 

그러고보니 수정은 백현과 찬열의 연애 사실을 모르고 있었다. 백현은 잠깐동안의 고민 끝에 사실을 털어놓았다. 수정이라면 자신의 동성연애도 이해해줄 터였다. 그럴 사람이었다, 수정은. " 나 찬열이랑 사귀거든." 백현의 고백에 수정이 놀라 나자빠졌다. 수정의 얼굴의 모든 구멍이 활짝 열렸다가 다시 닫혔다.

 

 

"드디어!"
"응? 드디어?"

 

 

"진짜요?" 하고 말할 줄 알았던 수정의 입에서 약간은 황당한 말이 나왔다. 드디어라니? 백현이 고개를 갸웃거렸다. 평정을 되찾은 수정이 몸을 소파 끄트머리로 당겨 앉았다. 박수를 짝짝 치는 것도 잊지 않은 수정이 백현의 손을 덥석 잡았다.

 

 

"진짜 드디어 사귀시네요. 축하드려요."
"뭐야, 너? 알고 있었어?"
"사귀는 건 몰랐죠. 아, 두 분 언제 사귀나, 사귀나 기다렸더니."

 

 

진심으로 둘을 축하해준 수정이 활짝 웃었다. 제가 얼마나 답답했는지 아세요? 수정이 차마 하지 못한 말을 꾹 삼켰다. 진심으로 기뻐하는 수정을 보며 백현도 웃어보였다. 내가 사람 하난 참 잘 뽑았지. 그렇게 구박하고 혼쭐을 내고 이것저것 많이 시켜도 아무 말 없이 ─뒤에서 욕은 했겠지?─ 도와준 사람이었다. 그리고 삼 년 동안 충실히 제 옆을 지킨 유일한 사람이었다.

 

 

"찬열 씨가 뭘 좋아하는 지 아시잖아요."

 

 

수정의 말에 백현이 생각에 빠졌다. 사실 찬열은 제가 하는 것이라면, 주는 것이라면 다 좋아하는 사람이었다. 그래서 잘 모르겠다. 뭐든지 고맙다, 좋다, 해줘서. 새삼 백현은 찬열에게 미안한 감정이 들었다. 찬열은 아마도 제가 좋아하는 걸 다 알고 있을 터였다. 근데 난 모르잖아. 백현이 한숨을 쉬었다. "걘 내가 좋다면 다 좋다고 그랬어." 잘못을 저지른 아이가 엄마 앞에서 변명을 하듯 말하는 백현을 보며 수정이 미소를 지었다.

 

 

"그럼 디자이너님이 선물이네요?"
"응? 내가?"

 

 

백현의 순식간에 얼굴이 붉어졌다. 찬열이한테는 내가 선물이라고? 사실 그건 백현에게도 마찬가지였다.

 

오직 일 밖에 모르던 빡빡하던 백현의 마음에 왈칵 찬열이 들어섰다. 찬열이 등장한 백현의 삶은 조금 여유가 생겼다. 자신밖에 모르던 이기적이던 변백현은 이제서야 제 주위 사람들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다. 앞으로 수정 씨랑 민석이, 루한이한테 더 잘해야지. 백현은 27살이 된 지금에야 사람이 주는 기쁨을 알게되었다. 자신이 받은 만큼 주위 사람들에게 베풀고 싶었다. 자신이 제 사람들을 소중하게 여기는 만큼 그들도 저를 소중하다고 생각해주기를 바랬다. 스물 일곱 인생 중에 사람에 욕심이 나는 건 처음이었다. 이게 다 찬열이 덕분이야! 활짝 웃는 찬열의 모습을 떠올린 백현의 얼굴이 다시 붉어졌다. 수정은 발갛게 달아오른 백현의 얼굴을 보며 맨 처음 찬열이 백현에게 선물했던 홍차를 떠올렸다. 딱 홍차 색이야, 지금.

 

 

"디자이너님이 좋아하시는 차 선물은 어때요?"
"차?"
"사랑하는 사람끼리는 입맛도 맞아가야되는 거에요. 디자이너님도 지금 찬열 씨 홍차 엄청 드시잖아요."

 

 

엄청? 내가 그 정도로 홍차를 마셔댔어? 백현이 뒷머리를 긁적였다. "홍차 선물 받은 지 한달도 안됐는데 지금 동나가요." "뭐? 벌써?" 백현의 어깨가 축, 처졌다. 나 그거 없음 일 못하는데. 어느새 홍차가 제 일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었다. 찬열이 제 마음에 차지하는 부분이 점점 커져갈 수록 그랬다. 마음 속 찬열이가 무럭무럭 자라갈 수록 홍차가 차지하는 부분도 무럭무럭 자라갔다. 아, 어떡하지. 생일 선물이랑 홍차랑 교환하는 불상사가 생기게 생겼어. 에휴. 백현이 작게 한숨을 쉬었다.

 


"찬열 씨한텐 디자이너님 자체로 좋을 테니까 그 날 시간 빼서 하루종일 같이 있어주세요. 휴가 내시구요. 쇼 준비는 제가 할게요. 장소 건은 제가 정해서 메일로 보낼게요."
"수정 씨…."
"저 믿어요. 저도 디자이너님이랑 같이 이 세계에 입성했다구요."

 

 

수정이 두 주먹을 쥐어보이며 "화이팅!" 하고 쇼파에서 일어났다. 말려올라간 스커트 자락을 정리한 수정이 백현의 어깨를 토닥였다. 수정은 이 커플때문에 주말에도 일을 해야할 판이었지만 괴로워하지 않기로 했다. 백현은 밉다, 밉다해도 수정이 아끼는 사람 중 하나였다.


4년 전 백현과 처음 만났을 때가 떠올랐다. 하는 면접마다 떨어져 길거리에서 부끄러운지 모르고 펑펑 울던 수정에게 백현이 다가왔다. 수정의 앞에 쪼그려 앉은 백현이 수정에게 제 손수건을 건넸다. "울지 마요. 힘 내고." 그 말에 수정은 더 통곡했더랬다. "다 잘 될 거에요." 수정이 울음을 그칠 때까지 옆에 같이 있던 백현과 수정은 그 자리에서 가까워졌다. 길거리 구석에 쪼그려앉은 둘은 한참동안 제 꿈에 대해 얘기했다. "내가 브랜드 열면, 그 때 와요."  자신의 브랜드를 여는 게 꿈이라던 백현이 당차게 말했다.


4년 전 수정에게 백현은 천사처럼 보였다. 그리고 4년이 지난 지금, 백현에게 수정은 하늘에서 내려온 천사처럼 보였다. 같이 이 세계에 입성에 온갖 고난을 겪은 사이라 둘은 더 애틋했다. 감동의 물결로 가득 찬 백현의 작업실을 나가며 수정이 문을 닫기 전에 고개를 빼꼼 내밀어 "힘쇼!" 하는 유행어를 외쳤다. 힘쇼가 뭐지? 물론 백현은 못 알아들었지만.

 

-


백현은 일을 하다 말고 결국 백화점으로 가서 저가 좋아하던 원두커피와 얼그레이 홍차를  샀다. 예쁘게 포장된 커피 봉지와 홍차 상자를 보며 백현은 조금 우울해졌다. 저는 찬열이 커피를 좋아하는지, 싫어하는지 조차도 모르고 있었다. 좋아한다, 좋아한다하면서 정작 찬열이에 대해 아는 건 몇 없었다. 찬열의 생일도 도어락 비밀번호를 푸려고 검색해서 알아낸 거였다. 속상했다. 찬열은 늘 묵묵히 백현에게 맞춰주었다. 백현이 좋아하는 막창을 늘 함께 먹고, 레몬 알레르기가 있으면서 백현이 준 것이라는 이유로 레모네이드를 마시고.


백현은 찬열이 막창을 좋아하는지, 싫어하는지 몰랐고 커피를 좋아하는지, 싫어하는지 몰랐다. 그냥 저에게 찬열이 맞춰주니 그게 마냥 편했던 모양이었다. 백현은 찬열이 무슨 음식을 좋아하는지, 무슨 색을 좋아하는지, 어떤 영화 장르를 좋아하는지, 하는 찬열에 대한 소소한 것들을 알려고 노력 조차 하지 않았다. 찬열에게 미안한 감정이 분수처럼 샘솟아올랐다. 백현은 집으로 돌아가는 버스 안에서 펑펑 울고 말았다. 백화점 쇼핑백이 찬열인냥 품 안에 꼭 안고 아이처럼 펑펑 울었다. 자꾸만 샘솟는 미안하고, 속상한 마음에 눈물이 났다.


백현은 집에 도착하자마자 책상에 앉았다. 서랍에서 하얀 편지지 너댓장을 꺼냈다. 만년필로 찬열에게 편지를 쓰기 시작했다. '안녕!' 이라는 인사로 꽤 쾌활하게 시작된 편지는 '찬열아, 널 사랑한다는 말은 몇 백번 말해도 모자라는 거 같다. 사랑해라는 말은 내 감정을 담기에는 너무나도 짧은 말이야. 태어나줘서 고맙고, 내 앞에 나타나줘서 고맙고, 날 좋아해줘서 고맙고, 나를 위해줘서 고맙고. 한없이 고맙고 사랑해. ' 하는 절절한 문구로 끝을 맺었다. 시작부터 목이 매어오던 백현은 기어이 눈물을 터뜨렸다. 정말 사랑한다는 말로는 모자랄 만큼 찬열을 사랑했다. 짧은 글 솜씨로 표현해내기에는 백현의 마음이 너무나도 깊었다.


고운 색의 종이가방을 꺼내 커피와 홍차를 넣었다. 봉투에 넣은 제 편지도 구석에 넣었다. 그리고 백현은 스케치북을 펼치고 연필을 쥐었다. 세상에 단 하나뿐인 옷을 만들 생각이었다. 새하얀 스케치북 위로 까맣게 선이 그려져나갔다. 오로지 찬열만 머릿속으로 떠올리며 백현은 선을 그려나갔다. 지금 이 순간부터 찬열의 생일날까지 패션쇼 준비는 신경쓰지 않기로 했다. 온전히 제 머릿속에, 마음속에 찬열으로만 채우기로 마음 먹었다.


셔츠와 바지의 디자인이 완성된 건 창밖에 어둑해졌을 즘 이었다. 셔츠 가슴께에는 작게 CB라는 마크도 자리잡고 있었다. 오로지 백현은 찬열이 이 옷을 입고 제가 선물한 커피와 홍차를 마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디자인을 했다. 이 옷을 입고, 차를 마시면서 저에게 웃어준다면 세상 어느 누구보다도 행복할 것 같았다. 찬열이가 기쁘게 선물을 받아주었으면 좋겠는데. 백현은 디자인을 보며 입술을 깨물었다. 조금 초조해졌다. 


백현은 문득 찬열이 보고 싶어졌다. 오늘이 대본 리딩이라고 작업실에 못 찾아온다던 찬열의 메세지가 생각이 났다. 백현은 찬열에게 보고 싶다고 메세지를 보냈다. 어리광인 줄 알지만 어쩔 수 없었다. 오늘 밤에 못 보면 잠을 못 잘 것 같았다. 엄마와 떨어진 아이처럼 자꾸만 불안하고 초조해졌다. 다시 한번 보고 싶다고 메세지를 보내려다 백현은 꾹 입술을 깨물고 홀드 버튼을 눌렀다. 아무리 그래도 찬열이의 일을 방해할 순 없었다. 백현은 소파 위에 다리를 모아 앉았다. 오늘 따라 집이 더 넓은 것 처럼 느껴졌다. 괜히 집안에 모든 전등을 켰다. 텔레비전도 켰다. 왁자지껄한 웃음 소리가 집 안에 퍼졌으나 백현은 우울했다. 보고 싶은데 볼 수가 없으니, 우울한 게 당연했다. 안 그래도 바빠 요새 며칠동안 얼굴을 보지도 못했던 둘이었다. 쌓이고 쌓인 그리움이 오늘 밤 갑자기 폭발한 것 같았다. 찬열을 만난 후로 사춘기가 온 10대들 처럼 제 감정이 오르락, 내리락, 엎치락, 뒤치락거렸다. 보고 싶어서, 미안해서, 사랑해서 눈물을 터뜨린 건 백현의 27년 인생 중에 처음있는 일이었다. 왈칵, 또 눈물이 터졌다. 이 놈의 눈물샘은 마르지도 않나 보다. 계속해서 흘러내리는 눈물을 손등으로 훔쳐낸 백현이 작게 찬열의 이름을 불렀다.

 

 

"찬열아, 찬열아."

 

 

이름을 불러도 찬열은 대답이 없다. 으아앙. 다시 백현이 울음을 터뜨렸다.

 

 

 

 

 

 

 

-

안녕하세요, 레녹입니다!

요새 홈을 파려고 애쓰고 있어요...ㅎㅎ

엄청난 컴맹이라...아...너무 힘들다...;ㅅ;...

괜찮아요, 할 수 있을거에요...

 

이번 편 백현이는 조금 많이 슬퍼요...

조금씩 찬열이에 대한 마음을 자각해가는 과정이랄까!

좋아하는 마음과 사랑하는 마음은 쪼~금 다른데 그걸 백현이가 알아가고 있답니다.

찬열이가 제 옆을 지켜주어서 마냥 좋았던 옛날의 백현이는 이제 안녕...

이제는 찬열이 옆에 자신이 있어주고 싶고, 챙겨주고 싶고, 마음을 주고 싶어졌답니다.

 

저번에 댓글 달아주셨던 아몬드봉봉님, 니은님, 패릿님, 날다람쥐님, 겨론해님, 행쇼님, 아봄님, 초콜렛님, 초딩입맛님!

그 외 두분! 모두모두 감사드려요!

칠개월전에 봤던 분들이 몇 분 더 돌아와주셔서 얼마나 감동인지...;ㅅ;...

댓글 달아주시는 모든 분들 사랑합니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레몬녹차
아 이번 편 너무 짧은 거 같아...ㅠㅅㅠ 죄송해요
10년 전
독자1
작가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오늘도 너무 좋아요ㅠㅠㅠㅠㅠㅠ백현이가 정말 사랑스럽네요♥♥♥♥♥♥♥♥브금도 좋고!!진짜 재밌어요!!!재밌는글 써주셔서 감사할따름입니다
10년 전
레몬녹차
이번에도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 점점 찬열이에 대한 마음이 깊어져가는 16편의 백현이었습니다...브금은 제가 요즘 즐겨 듣는 노래에요ㅠㅠ 그냥 제가 듣고 싶어서 넣었...ㅋㅋㅋㅋ 댓글 감사해요~ 언제나 힘이 됩니다!
10년 전
독자2
우와 패숀패숀이당ㅎㅎㅎ아봄이예요~백현이가 찬열이를 많이 좋아하나봐요 ㅎㅎ~ 아 정말 첫화부터 봐왔던 저에게는 엄청나요..ㅋㅋㅋㅋㅋㅋ엄청난진전?이라해야되나 ㅠㅠ넘좋네용ㅠ긍데 찬열이가 보고싶다고 우는 백현이가 안쓰럽기두하구 ㅠㅠ.. 얼른 찬열이 생일이 와서 같이 재밌게 놀았으면 ㅎㅎ 브금♥주군의태양오에스티네요 ㅎㅎ제가 요즘 너무너무 좋아하는 드라마 ㅠ혹시작가님도보시나용..ㅋㅋㅋㅋ?! 그럼 다음편도 기다리고있을께요~ 오늘도 정말 재밌게 읽었습니다!감사해요^~^♥♥
10년 전
레몬녹차
아봄님!ㅠㅠ 이제야 깨달아가는 거죠... 점점 깊어지는 마음에 백현이는 지금 한창 불안하고 당황스럽습니다...ㅠㅠ 1편의 백현이와는 전혀 딴판이죠? 찬열이가 그렇게 만들었네여...헤헿... 브금! 진짜 제가 요즘 매일같이 듣는 노래에요!ㅠㅠ 저도 주군의 태양 너무너무 좋아합니다ㅠㅠ 즐겨보고 있어요...이번 편도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하구요! 언제나 댓글 읽으면서 힘을 내고 있어요 감사합니다!
10년 전
독자3
헐 어떡해...작가님 저 기억하세요? 저 립밤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오랜만에 본 패션패션의 백현이는 슬프네요 으앙ㅠㅠㅠㅠㅠ백현이가 찬열이 보고싶어하는만큼 저도 작가님 보고싶었어요! 다음편에는 백현이가 안 울고 다시 찬열이보고 기분 좋기를 바라면서...ㅎㅎ 다음편도 기대할게요!
10년 전
레몬녹차
으엥 립밤님;ㅅ;...이게 얼마만이야!ㅠㅠ 저도 얼마나 보고 싶었는지!ㅠㅠ 너무 오랜만이라 눈물이 다 날 지경이에요...그러게 오랜만에 봤는데 백현이가 좀 슬프네여...그래도 행쇼하는 중이니까요... 저 잊지 않고 찾아주셔서 얼마나 감동인지 몰라요...진짜야...ㅠㅠ
10년 전
독자13
제가 어떻게 패션패션을 잊나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월수금 7시 항상 기다렸단말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이제부터 작가님 신알신만 기다릴거에요 추석기다리는 것 보다 더 설레는맘으로 기다릴게요♥♥♥
10년 전
레몬녹차
으앙 이제는 월수금 7시가 아니라 주말 이맘때쯤이에요...ㅠㅠ 요즘 너무 바빠서...아니 근데 추석보다 제 글이 더 설레면 어떡해...이번 추석은 진짜 대박이란 말이에요...추석 잘보내세요 립밤님 맛나는 것도 많이 먹고!
10년 전
독자14
많이먹고! 살도 많이....찌...고....☆★ 작가님도 추석 잘 보내세요~
10년 전
독자4
아몬드봉봉입니다! 브금처럼 이번내용은 조금 슬프네요ㅠㅠㅠㅠ 사랑한다는걸 깨달아가는 것이 이렇게 슬픈거라는걸 저도 처음 알았네요ㅠㅠ 성숙해가는 백현이를 보면서 괜히 저도 뿌듯해지네요ㅎㅎ 전혀 짧지않아요ㅠㅠㅠ 오늘도 잘 읽고 갑니다!
10년 전
레몬녹차
아몬드봉봉님;ㅅ; 사랑한다는 걸 깨달으면서 찬열이에 대한 미안함이 너무나도 솟구쳐서... 좀 슬프죠? 진짜 돌이켜보니까 찬열이한테 받기만 했거든요ㅠㅠ 백현이는 찬열이랑 만나면서 점점 성숙해지고 있어요!ㅠㅠ 점점 성숙해지는 백현이를 쓰면서 저도 성숙해지는 느낌적인 느낌?;ㅅ; 저도 철 좀 들으려구요...이제야...ㅋㅋㅋㅋ 댓글 언제나 감사합니다! 언제나 힘이 되요!ㅠㅠ
10년 전
독자5
패릿입니다!!이번편은 슬프네여ㅠㅠㅠㅠ찬열이가 보고싶어서 우는 백현이ㅠㅠㅠㅠㅠ엉엉 울지마 너넨 행쇼할거야ㅠㅠㅠㅠㅠㅠㅠ이번편 하나도 안짧았어요!!허허 작가님 글은 항상 옳습니다 옳아요ㅠㅠㅠㅠㅠ오랜만에 돌아오셔서 아직도 실감이 안나욬ㅋㅋㅋㅋㅋ작가님 오신게ㅠㅠㅠㅠㅠㅠㅠㅠ헝 아싸랑해여 이번편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10년 전
레몬녹차
패릿님;ㅅ; 이번엔 백현이가 많이 슬퍼요ㅠㅠ 솔직히 저도 사람 보고 싶어서 운 적은 없는데... 백현이가 찬열이 많이 좋아하나 봅니다!ㅠㅠ 이번 편 좀 짧은 거 같지 않았어요? 딱 글 올리고 보니까 스크롤바가 너무 긴거 있죠...ㅠㅠ 그래서 얼른 댓글 달았어요...ㅋㅋㅋㅋ 그리고 제가 돌아온게 실감이 안나시구나...사실 저도 그래요...이렇게 답글 달고 있으려니까 좀 낯설어...ㅋㅋㅋㅋ 그래도 댓글 읽는 건 언제나 행복해요, 설레고! 감사합니다! 늘 감사해요!
10년 전
독자15
ㅋㅋㅋㅋㅋ헝 저도 작가님한테 항상 감사해여ㅠㅠㅠㅠㅠ패션패션 읽을때 완전!!행☆벅★해여 껄껄껄 이번편 분량 괜찮았어여ㅠㅠㅠㅠ너무 신경안쓰셔도 되여ㅠㅠㅠㅠ레녹님 추석연휴 잘 보내thㅔ여!♡
10년 전
독자6
니은이에요!! 우리 백현이ㅠㅠㅠㅠㅠ 잘 한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래 그렇게 찬열이를 알아가는 거야 백현아ㅠㅠㅠ 패션패션 속에서의 백현이 캐릭터가 너무 예뻐요... 물론 백현바보 찬열이도 좋고... 암튼 잘 보고 갑니다! 레녹님 남은 주말 잘 보내세염~~♥
10년 전
레몬녹차
니은님;ㅅ;...맞아여 이렇게 찬열이에 대해 알아가는 거야ㅠㅠㅠ 마냥 까칠했던 백현이보다 이런 모습의 백현이가 더 예쁜 거 같기도 하고...아냐 백현인 다 예쁘죠 뭐...ㅋㅋㅋ 찬열이는 뭐 첨부터 이뻤구요ㅋㅋㅋ 댓글 감사합니다! 남은 주말 이제 세시간도 안남았네요..ㅎㅎ...나 너무 늦게 댓글 확인했나봐요...ㅠㅠ
10년 전
독자7
날다람쥐에요! 백현이가 점점 사랑을 깨닫는 모습이 너무 기특하네여 라잌 엄마마음이랄까요★☆ 백현이는 사랑을 알아가고 찬열이랑 행쇼하고 날다람쥐는 오ㅣ롭습니다..ㅇㅏ......연애하고싶다....
10년 전
레몬녹차
날다람쥐님;ㅅ; 저도 엄마마음으로 찬백이들 지켜보고 있어요...ㅋㅋㅋ제가 쓰지만ㅋㅋㅋ 아...날다람쥐님 저도 굉장히 외로워요...패션패션으로 제 숨겨진 욕망을 마구 분출하고 있어요...요 앞 편에 막 찬백이들 뽀뽀하고 그러는데 그거 제 욕망입니다...욕구에요...;ㅅ;...연애하고싶다...하....
10년 전
독자8
초딩입맛이에요ㅠㅠㅠㅠㅠ 백현이가 점점 자신의 마음을 깨닫는 모습이 너무너무 예쁘네요ㅎㅎ 이제 찬열이랑 행쇼할 일만 남았어요!!!!!
10년 전
레몬녹차
초딩입맛님! 얘네 안그래도 행쇼하고 있어요!!! 물론 조금 백현이한텐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요...안쓰러우면서도 점점 찬열이를 알아가려고 노력하는 백현이 모습이 참 기특하죠? 저도 기특해요 제가 썼지만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어쨌든 댓글 감사합니다! 언제나 댓글 읽으면서 힘을 얻어요...댓글이 제 원동력이랍니다!
10년 전
독자9
ㅠ0ㅠ 아이고...백현이 너무 귀엽고 기특합니다..자기가 사랑하는 사람이 뭘 좋아하는지 몰라서 미안함에 울다니....이렇게 찬백이들 행쇼하실게요 엉엉엉ㅇ엉
10년 전
레몬녹차
그쵸...ㅠㅠㅠ 사실 백현이가 그 동안 찬열이한테 마냥 받기만 했거든요...ㅠㅠ 찬백이들 이제 행쇼야..엉엉엉
10년 전
독자10
레녹님..ㅜㅜ저맹구에요ㅜㅜㅜ 으아ㅜㅜㅜ진짜오랜만에....너무재밋어요!!!
10년 전
레몬녹차
으아아아아아 맹구님!ㅠㅠㅠㅠㅠㅠ와 진짜 오랜만!!!ㅠㅠㅠㅠㅠ 이렇게 오랜만에 패션패션을 연재하니까 예전 분들도 만나고 참 좋다..ㅠㅠ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해요! ㅠㅠㅠ
10년 전
독자11
백현아ㅜㅜㅜ울지마ㅜㅜ얼른찬열이가나와서위로해줬음좋겠네요ㅠㅠ
10년 전
레몬녹차
곧 찬열이가 뿅 나타날거에요!ㅠㅠㅠ 댓글 감사합니다! 힘이 되요!
10년 전
독자12
행쇼예요! 아이고ㅠㅠ 오늘은 절절한 백현이네요ㅠㅠ 제가 다 눈무리.. 큽.. 하지만 백현이가 저런 생각을 하고 깨달은게 있는만큼 찬열이와의 사이가 더 돈독해지겠죠! 사랑이란 원래 서로 맞춰가는 거니까요ㅎㅎ 사실상 데이트도 항상 할 수 만은 없는게 답인데 그 때마다 저렇게 울면 안될텐데!ㅠㅠ 근데 일에 치이고 현실에 치이다가 갑자기 혼자있게되면 연인이 그립고 보고싶은건 당연한거죠. 백현이가 찬열이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고 울었지만 사실 그건 아무것도 아닌거죠! 왜냐면 사랑은 알아가고 맞춰가는 거잖아요ㅎㅅㅎ 그리고ㅠㅠ 무엇보다ㅠㅠ 찬열이는 아무것도 모르는 백현이도 사랑해줄 것임을 알기에ㅠㅠ 저렇게 귀여운 백현이를 어떻게 안사랑할 수가 있겠어요ㅠㅠ아유, 오늘은 깨달음과 보고싶음의 글이네요. 그리고 홈!! 파시면 저 꼭 갈게요ㅠㅠ! 꼭 알려주셔야되요! 꼭꼭! 가을이 다 됐는데 옷 꼭꼭 동여매서 다니세요! 오늘도 좋은 글 감사합니다^▽^
10년 전
레몬녹차
행쇼님;ㅅ; 맞아요, 이런 일을 통해서 백현이는 더 성숙해지고 찬열이에 대한 마음도 더 깊어지고...! 진짜 행쇼님 말이 정답이에요 점점 서로 알아가는 게 사랑이니까요...ㅠㅠ 그리고 찬열이는 백현이 그 자체가 소중하고 좋은 거라서...하...진짜 순애보야 순애보...ㅠㅠ 그래도 백현이가 찬열이에 대해서 알아가려고 하는 게 참 기특하죠? 저 같아도 이런 백현이 아끼고 사랑했을 거에요 아무리 아무것도 모른다고 해도ㅠㅠ 이번 편의 부제는 깨달음이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ㅋㅋ 그리고 홈 파는 건 고난을 겪고있어요...아 어렵다... 언젠간 다 완성이 되겠죠...;ㅅ; 행쇼님도 몸 조심 감기 조심!
10년 전
독자16
항상 까칠했던 배큥이 차녈이 만나면서 점점 인긴적인 면모가 보이고 애긔애긔 해지네요 배켜니 상횡엔 슬픈내용이지만 전 그저 엄마미소일뿐 ㅎㅎ
10년 전
레몬녹차
저도 엄마미소^.^ 점점 인간미가 보이면서 귀여워지고 있죠? 까칠한 백현이도 매력있지만 전 개인적으로 귀욤돋는 백현이가 더 좋네요...ㅎㅎ...
10년 전
독자17
겨론해에요! 이번편 백현이는 항상 당당하던 모습은 어디 가고 아련해져서 돌아왔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그래도 주변사람들의 소중함을 깨달은것 같아 보기 좋아요ㅎㅎㅎㅎㅎ저 사실 작가님 돌아오신게 너무너무 신나서 처음부터 또 정주행 하고 오느라고 이렇게 늦었어요ㅠㅠㅠㅠ홈 파시면 맨날맨날 놀러갈게요!월요일이지만 이틀만 버티면 추석이니까 힘쇼!!!!
10년 전
레몬녹차
겨론해님;ㅅ; 어째 지금 답글을 다는 지금은 연휴가 하루밖에 안남은 시점이네요...;ㅅ;...추석은 잘 보내셨나요? 전 진짜 잘보냈어요 살도 좀 찐거 같고..ㅎㅎ...이제 까칠했던 백현이는 없어졌나? 하시겠지만 여전히 일할때는 까칠하고 당당한 백현이랍니다 그냥 전보다 조금 사람들에 대해서 성숙해졌달까... 좀 더 성장한 백현이의 모습이에요...전에는 못 느꼈던 감정들에 많이 혼란스러워하기도 하고...;ㅅ;...어쨌든 그렇습니다! 하루 남은 연휴도 재밌게 보내세요!
10년 전
독자18
백구배켠이에요 뭐ㅇ죠ㅠㅠㅠㅜㅜ왜 신알신알림이ㅜㅜㅜㅜㅠㅠㅠㅠㅠ완전ㅠㅠㅠㅠㅠ원래브금안듣고집중해서보는편인데 우유ㅠㅠㅠㅠ들으면서 백현이랑ㅊㄴ열이랑ㅠㅠㅠㅠㅠㅜㅠ어떡해너무좋아요ㅠㅠㅠㅠㅜ그나저나 자가님 홈이라녀 홈!!!!!잘할줄은모르지만 자가님홈이니까 계속들려야겠네요!보고싶어여엉엉엉 홈하시면 홈으로 더 친해지면하네요ㅎㅎㅎ..다음글보러가야지..제목만봤는데도 왜이렇게ㅜㅠㅠㅠㅠㅠ좋져ㅠㅠㅠㅠ
10년 전
레몬녹차
백구배켠님;ㅅ;! 왜죠...5일이나 지난 지금 답글다는 저는 뭐죠...추석 연휴 잘 보내셨나요? 하루 남았어... 근데 백구배켠님은 브금 안 듣는 편이시구나... 이 노래는 제가 요즘 맨날 듣는 노래라서 넣었어요! 그리고 홈은요....아직이에요...ㅎㅎ....어쨌든 댓글 감사합니다! 늘 힘이 됩니다! 정말로! 댓글 읽으면서 조금 더 써봐야지, 더 써봐야지, 한답니다...늘 감사해요...감사하다는 말도 부족할 정도로 감사해요!...ㅠㅠ
10년 전
독자19
울지마요 배큥 ㅠㅠㅠㅠㅠㅠ 배큥이가 찬열일 사랑하는 마음이 느껴져 저도 눈물나네요 ㅠㅠㅠ 흑흑 최고에요 ㅠㅠㅠㅠ
10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1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엑소 [EXO] 엑소와 같은 반 썰 18 (부제 : 쪽지는 선생님이 말하는게 제맛)43 술레술레 09.14 23:49
배우/모델 아 저번에 나 이종석이랑 35 이웃남자사람 09.14 23:48
배우/모델 아 저번에 나 이종석이랑 22 이웃남자사람 09.14 23:47
엑소 [EXO/조각만] 절 어떻게 아시나요49 조각만 09.14 23:44
엑소 [EXO/카디/찬백] 과거여행! 첫째들이 들려주는 카디 찬백의 신혼여행 이야기 2탄238 아이스커피 09.14 23:43
배우/모델 아 저번에 나 이종석이랑4 이웃남자사람 09.14 23:42
빅스 [VIXX/레오] NEW 남자친구가빅스인썰534 남빅썰 09.14 23:30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24 트랄랄라 09.14 23:08
기타 [미르태선/미르썬] 유혹 -【 14 】(完)4 The Sun 09.14 23:05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00 보송2 09.14 23:04
기타 오렌지 주스2 리베라 09.14 22:55
엑소 [EXO] 다이어트로 예뻐진 너징 썰 10312 종대보고싶다ㅜ.. 09.14 22:34
엑소 [EXO/클레] 준면이삼촌 희수×유치원 선생님 씽이13 하영아♡ 09.14 22:33
엑소 [EXO/?] 김종대가 왕따라는 것에 대한 진실공방 (프롤로그)27 토쿠토쿠 09.14 22:31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76 카카오톡조각 09.14 22:29
엑소 [루민/슈총] 숙소에서 숨진 채 발견…24 벨르 09.14 22:29
빅스 [VIXX/택엔] 차PD의 러.브.프.로.젝.트 0429 나도어깨깡패 09.14 22:18
엑소 [exo/백도] 츤데레는 너를 위해 존재하는 단어 (feat.경수 달래기)142 빽도 09.14 22:16
엑소 [EXO] 다이어트로 예뻐진 너징 썰 09 (백현 시점)350 종대보고싶다ㅜ.. 09.14 21:57
엑소 [EXO/민석] 남자친구에게 프로포즈받은썰21 오렌지색틴트 09.14 21:57
엑소 [EXO/경수] 에이즈에 걸린 너징 썰357 비비안수 09.14 21:48
엑소 [EXO/오백] Knot of #18 든타 09.14 21:43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1 후크선장 09.14 21:41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3 캔유쀨마 09.14 21:28
엑소 [EXO/레이] 임신한 너징, 그리고 그런 너징을 위해 아침을 준비하는 레이86 키스풀 09.14 21:28
엑소 [EXO/징어] 엑소랑 징어랑 사이 안좋음 16254 쓰니. 09.14 21:26
엑소 [EXO] 다이어트로 예뻐진 너징 썰 08361 종대보고싶다ㅜ.. 09.14 21:21
전체 인기글 l 안내
5/30 20:56 ~ 5/30 20:5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