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김남길 강동원 이준혁 성찬 엑소
넉점반 전체글ll조회 1084l 4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석민) 뭘까?
민규) 그니까.
승관) 솔직히 있었으면 꼬치꼬치 캐묻기라도 할텐데.
순영) 키워드만 툭 던져놓고 나가니까 궁금해서 미치겠네!


가족회의까지 7시간이 남은 시점. 민현은 '여행 일정 변동' 이란 키워드를 던지고 과제를 하겠다며 카페로 홀연히 여주와 사라졌다. 이에 남은 아이들은 민현을 붙잡으며 말하고 가라고 떼를 썼지만 웃는 얼굴로 단호히, 쫓겨나기 싫음 비켜. 라는 말에 쭈글이가 될 뿐 더한 떼는 쓰지 못했다.


가장 궁금증을 참지 못하는 넷은 2층 거실에 보드게임을 하며 민현이 던진 키워드에 초점을 맞췄다.


승관) 변동이면 날짜를 말하는거려나?
순영) 내년 겨울까지 돈 모으기엔 부족해서 내후년으로 밀린다는건가.
석민) 오. 그거 약간 가능성 있는데?
민규) 좀 넉넉하게 간다고 미루는걸지도몰라.
순영) 그니까.


승관) 안미뤄져도 어차피 먼 일이라서 더 미뤄진다고 싫진 않은데, 뭔지가 너무 궁금하네.
석민) 맞앜ㅋㅋㅋㅋㅋ 이미 내년 여행계획이라 너무 멀긴해. 근데 뭐 더 미뤄진다고 뭔 문제냐...
민규) 아님 오히려 당겨지는거 아냐?
순영) 돈이 없잖아.
민규) 유럽 여행이 아니라 뭐 아시아를 간다던가, 제주도를 간다던가. 올해 한 번 가고 내후년으로 미루자고 할 수도 있잖아.
순영) 아~ 그럴 수도 있겠네.




지훈) 야 여주는?





석민) 여주랑 민현이 형 카페갔어. 과제한다고.
민규) 지금 일어난겨? 세시간이나 잤네.
지훈) 왜이렇게 아침만 먹으면 졸린지 모르겠어. 저녁 먹으면 안졸린데.
순영) 니가 아침잠이 좀 많은가보지. 끼실?
지훈) 아니.



낮잠을 자고 일어난 지훈이 부엌까지 내려갔다가 여주가 없는 걸 보고서 2층에 앉아 게임을 하는 아이들을 향해 여주의 안부를 물었고, 곧 민현과 나갔다는 말에 아이들 옆에 앉아 게임하는 걸 바라보다 곧 흥미를 잃은 듯 휴대폰을 꺼내들었다.


여주와의 연락창을 켰다가 전에 나눈 대화 내용을 훑더니 타자를 치려다 지워냈다. 그리고 곧 휴대폰을 던지듯 내려놓고 작게 중얼거렸다. 아 나도 따라갈 걸.



민규) 카페도 싫어하는 형이 무슨.
석민) 가서 자게?
승관) ㅋㅋㅋㅋㅋㅋ거기서 어떻게 자. 얼마나 시끄러운데
석민) 저 형이라면 가능해 ㅋㅋㅋㅋㅋ
지훈) 가능은 해 ㅋㅋㅋㅋㅋㅋㅋ


순영) 낮잠을 줄여. 그래야 여주를 보든 말든 하지.
지훈) 잠이 많은 걸 어떡하냐.
순영) 밤에 안자니까 그런거 아냐?
지훈) 밤엔 또 안졸려.
순영) 그 때 니가 너무 많은 걸 해.
민규) 뭘하는데?


민규의 물음에 순영은 지훈보고 말하라는 듯 말이 없었고, 지훈은 널린 카드들을 바라보다 무심하게 답했다.


지훈) 과제.
순영) 난 그 선택 반대야.
지훈) 어쩔 수 없지.
민규) 뭐라는거야? 과제를 낮에 해. 여주랑 낮에 하면 되잖아.
지훈) 생활패턴 바꾸는게 좀 쉽냐. ..노력은 해봐야겠다.


승관) 정한이 형은 뭐해?
지훈) 일어나니까 휴대폰하고있던데. 원우는 밑에서 한솔이랑 티비보고.
승관) 아 아까 나 예능 하나 예약 해뒀는데. 3시에 뜨면 알려주겠지?
지훈) 원우랑 한솔이면 알려주지. 명호라면 취소하고 자기가 보던거 보곸ㅋㅋ
승관) 맞아. 저번에 그래서 보려던거 놓친적 진짜 많다 ^^

















아이들이 학수고대하던 저녁시간이 다가오고, 식탁에 모여앉은 아이들은 음식을 먹으며 민현을 계속 쳐다봤다. 부담스러움에 헛웃음을 터뜨린 민현이 그만해! 하고 소리치자 하나 둘 입을 열었다.







[세븐틴/홍일점] <세때홍클 2> | 18 네 말에 마침표만 붙이면 되겠다 | 인스티즈


순영) 니가 이제 말하면 되는 타이밍이야!







[세븐틴/홍일점] <세때홍클 2> | 18 네 말에 마침표만 붙이면 되겠다 | 인스티즈


승관) 그래 형! 진짜 오늘 하루종일 이 시간을 기다렸어!







석민) 좀 먹은 것 같은데 이제 말하시죠!
민현) 야 나 지금 다섯입도 안먹었거든!
민규) 아이 그니까 빨리 말해!
민현) 배 좀 채우고 말하자!


안돼!!


안된다는 아이들의 고함에 민현이 돈까스를 집으려던 젓가락을 내려놓고 물을 한모금 마시더니 운을 뗐다. 그래.





민현) 말 그대로 여행 일정 변동에 대해서 이야기하려는 건데,
정한) 긍정적인 쪽이야? 아님 부정적인 쪽?
민현) 글쎄.. 딱히 그렇게 부정적이지도 긍정적이지도 않아.
단순히 내년에 가기로한 걸 내후년으로 미루는 거라서.
정한) 왜? 돈 부족해서?
민현) 부족하다기보단 너무 적당해. 차라리 1년 더 미뤄서 가는게 좋을 것 같아.
승철) 그런거라면 뭐. 넉넉하게 해서 가는게 좋지. 막 돈 생각하고 아껴서 쓰려고하고 그러면 좀 불편하긴 하니까.
명호) 여행가서 그러면 싫지.
준휘) 여행은 돈쓰는 맛인데.




민현) 그리고 내년 말에 갈거면 내년 초에 비행기 표를 예매하는게 좋은데, 그러기엔 돈이 좀 애매하기도 해. 다들 어떻게 생각해?
승관) 그런거라면 그렇게 하는게 낫지. 난 상관없어.
정한) 다들 상관없지?


상관없냐는 물음에 아이들이 일제히 고개를 끄덕거리고, 궁금증을 해소한 아이들은 밥을 먹는데에 집중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곧 승철이 민현을 향해 물었다. 그럼 올해 말에는 아무데도 안가는거야?



민현) 올해? 올해는 계획이 없긴한데. 어디 가고싶어?
승철) 그렇다기 보단, 뭔가 재작년도 가고 작년도 갔으니까 올해도 가야 될 것 같잖앜ㅋㅋㅋ 내년은 내후년 유럽여행 때문에 못갈거고.
민현) 그치, 내년은 못가는 거 확정이긴 한데.
찬) 그럼 우리 또 제주도 가는 건 어때? 여름에 가봤으니까 이번엔 겨울에 가는거지!


승관) 와 이찬 무슨일이야. 그렇게 좋은 의견을 다내고?
찬) 뭐래 ^^
순영) 아 그거 좋은데? 이번에 또 승관이네 할아버지 댁에서 자고오는거야!!
승관) 당근빠따 너무 좋다!
정한) 그것도 좋네. 여름에 가봤으니까 겨울에 가는 것도.
민현) 그럼 다른 데 좋은 의견 있는 사람? 없으면 제주도로 가는걸로 하고 다음주중 안으로 티켓팅을 할게.
정한) 그럼 이번에도 승관이가 계획을 다 짜는거야?
승관) 아아- 여러분. 승관투어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이번에도 저희 승관투어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이번 여행 만큼은 더더욱 재밌게, 겨울의 제주도를 만끽할 수 있는 계획표를 구성해 보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석민) 쟤 또 이미 비행기 탔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민규) ㅋㅋㅋㅋㅋ지금 이미 제주도에 가있어
민현) 그럼 다른 의견 없으니까 제주도 가는 걸로 할게. 계획은 예전처럼 승관이가 대충 짜고나서 나랑 정한이랑 지수가 이야기 하는걸로 하자.
승관) 아싸!!!! 기말고사 끝나고 엄청난 스케줄이 나를 기다린다!! 너무 설레!
순영) 야하-!!! 기말을 부숴버릴 목표가 생겨버려쒀!!
승관) 밥먹고 오늘부터 당장! 계획을 대충 짜야겠어!!































저녁식사 시간 이후, 여주는 무언가 마음에 들지 않는 듯 과제에 열중하고 있었고, 제 방에서 집중력이 흐트러진 모양인지 3층 거실에 나와있었다. 그럼에도 풀리지 않는 과제에 탁상에 엎드리더니 또 다시 장소를 옮기려는듯 노트북을 들고서 2층 거실로 내려갔고, 테이블에 노트북을 내려놓음과 동시에 다시금 집중하기 시작했다.

한참을 집중하고 있었을까, 승관이 제 방에서 노래를 흥얼흥얼거리며 나오더니 여주 맞은 편에 자리했다.


승관) 떠나요~ 제주도~ 푸른밤~ 하늘 아래로~
여주) ...뭐얗ㅎ 왜이렇게 신이 나있어.
승관) 최근들어 노트북 여는 데에 이만큼 신이난 건 처음이야.
여주) ㅋㅋㅋㅋㅋㅋ제주도가 그리 좋으냐.
승관) 완전. 리얼. 진심!


승관이 여주의 말에 대답 자판기마냥 답하더니 노트북을 열었고, 마우스를 딸깍딸깍 거렸다. 그리고 여주를 향해 말했다.

승관) 나 이제 바쁘니까 말시키지 말아줘.
여주) 시킬 생각도 없었어. ..근데 너 진짜 여전하다.
승관) 뭐가?
여주) 너 만난지 얼마 안됐을 때 카페에서 마주친 날 나랑 석민이한테 그렇게 말했었는데. 공부할거니까 말시키지 말아달라곸ㅋㅋㅋ






너 나이만 먹고 그대로구나?






승관) 칭찬이야? 왜이렇게 욕같냐.
여주) 칭찬이야. 사람이 여전하다는 건 항상 칭찬이지.
승관) 아니야. 난 너가 좀 변했으면 좋겠는걸.
여주) ...내가?




승관이 모니터에 시선을 고정한 채 중얼거리듯 말했고, 여주는 그 말이 의아한 듯 노트북에서 손을 떼고 승관을 향해 되물었다. 그러자 승관은 입을 앙다물고 답을 않더니 마우스를 딸깍거리며 답했다. 응.




여주) 어떻게 변했으면 좋겠는데?
승관) 행복하게.
여주) .........
승관) 와아아아안전 행복하게.



너무 행복해해서 우리가 고민할 정도로.
슬픔이라는 건 잘 모르는 사람인 것 처럼.
케이티엑스 타면서 봐도 행복한 사람이라는 걸 알아차릴 정도로.



승관) 네가 아주 아주아주 완전 엄청!!!!! 순영이 형과 석민이, 그리고 나의 텐션을 모두 합쳐야 할 정도로 행복한 사람이었으면 좋겠어!
여주) ㅋㅋㅋㅋㅋㅋ진정햌ㅋㅋㅋㅋ
승관) 행복해져라 얍!
여주) 그 막대기는 또 뭐얔ㅋㅋㅋ
승관) 효자손이야. 이렇게 하면 늘어나.
여주) 왁 진짜네?
승관) 행복해져라 얍!
여주) 그만햌ㅋㅋㅋ 아 과제나 좀 어떻게 해봐 ㅋㅋㅋㅋㅋ
승관) 과제여 잘 풀려라 얍!!!!




우리를 제주도로 옮겨주라 얍!!!



어두운 분위기를 풀기위해 장난식으로 승관이 여주를 향해 말했지만, 그 장난이 마냥 장난이진 않을거라는 걸 여주는 알았다. 그런 여주가 잘 알아들었다는 것도 승관은 알고있었다. 제 효자손을 휘두르는 승관이 곧 다시금 길이를 줄여 탁상에 내려놓고 또 어디서 나온 건지 모를 알 없는 안경을 쓰며 여주를 향해 말했다. 이제 진짜 열중해야돼. 말 시키지 말아줘.




































epilogue








원우) ..거기서 뭐해?
여주) ..엉? 아 아냐. 그냥 뭐, 티비 보다가 이제 막 올라가려던 참이었어.


거실 소파에 멍하니 앉아있던 여주가 원우의 물음에 대충 얼버무리고, 원우는 옅게 웃더니 부엌으로 들어갔다. 간식이 목적이었던건지 과자를 하나 들고 나온 원우였고, 여주는 방에 들어가려던 원우를 불러세웠다.


원우) 왜?
여주) ...나 행복해 보이지 않아?
원우) .........


자신의 방문 앞에 있던 원우가 천천히 여주에게 다가가고, 소파에 앉아있는 여주를 쳐다보며 말했다.


원우) 내 생각은 좀 다른데.
여주) 어?
원우) 내 대답이 중요한가 싶어.
행복해 보여도 안행복한 사람이 있고, 안행복해 보여도 행복한 사람이 있잖아.


원우의 말에 여주가 말 없이 원우를 쳐다보고, 원우는 그 정적에 봉지과자를 뜯었다. 그리고 과자를 탁 탁 흔들더니 여주를 향해 말했다.


원우) 그래도 굳이 내 대답이 필요하다면..
여주) .........




[세븐틴/홍일점] <세때홍클 2> | 18 네 말에 마침표만 붙이면 되겠다 | 인스티즈


네 물음에 물음표 말고 마침표를 붙이면 되겠다.

잘자.


















-행복해 보이지 않아?

행복해 보이지 않아. -













































**


잘못 눌러서 오려두기 눌렀다가^^... 다시 만드느라 헛고생을...ㅋㅋㅋㅋㅋㅋ
여러분 내일? 오게되면 아마 2회차 분량을 섞어가지고 기다랗게 만들어서 가져올 것 같아용 헣ㅎ
이번주에 끝내고싶었는데 별탈 없이 딱 이정도로 바쁘다면 월요일에 마지막 화를 가져오지 않을까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예쁜 토요일 마무리 잘 하시구 편히 쉬시고! 아직 주말은 하루나 더 남았습니다~:)







넉점반의 소중한 암호닉💛


[호시탐탐] [파란하트] [너누] [봉봉] [세봉해] [0846] [인절미] [콩콩] [하늘] [겸절미] [슈슈] [토끼] [대장] [시소] [하마] [알콩] [명호시] [지단][열일곱] [루시] [요를레히] [먀먕먀먕]





첫글/막글

위/아래글
현재글 [세븐틴/홍일점] <세때홍클 2> | 18 네 말에 마침표만 붙이면 되겠다  12
3년 전
작가의 전체글

공지사항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겸절미 왔다가요! 맘같아선 내후년 유럽여행까지 보고싶은 맴^^....
3년 전
독자2
열일곱 ^_^
3년 전
독자3
세봉햅니다♥ 월요일 오지 마라.... 아 진짜 눈치없게 일요일 다음에 있는 것도 싫은데 세때홍클 끝나는 것도 싫단 말야...허....ㅠ

오늘 제목이 무슨 뜻인가 했더니 마지막에 머리 쾅 망치로 한 대 얻어 맞았습니다.. 물음표 대신 마침표를 붙이면 그게 내 대답이라는거, 그리고 그 전에 행복하지만 안 행복하게 보일 수도 있는 거라며 '내 대답이 필요하다면'이라고 말하며 여주가 덜 아프게 대답하는 원우의 센스...! 너 안 행복해 보여. 이렇게 단정짓지도 않고 상처를 덜 주는 대답인 것 같아요. 질문한 사람이 그 답을 찾을 수 있게끔 한 번 더 턴을 돌려주는 것... 원우도 멋지고 작가님도 멋진걸요??ㅎㅎ

이전 답글에서 잠을 못 주무셨다는 글에 걱정이 앞서긴 했지만, 걱정보다는 믿음을, 의심보단 신뢰를, 책망보단 위로를 드리고픈 저이기에 그저 묵묵히 작가님 옆에서 응원하겠습니다 오늘도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3년 전
독자4
파란하트입니다!
크으 물음에 물음표 말고 마침표를 붙이면 나의 물음에 대한 대답이 되다니... 글을 쓰면서 그리고 타자를 치면서 아무렇지 않게 쓰는 문장 부호들인데 이걸 이렇게 글로 풀어진 걸 보니 그걸 또 이렇게 이야기로 짜여진 걸 보니 괜히 막 벅찬 것 같아요 ⸝⸝ʚ̴̶̷̆ ̯ʚ̴̶̷̆⸝⸝
행복해 보여도 안 행복한 사람이 있고 안 행복해 보여도 행복한 사람이 있다는 우리 원우의 속깊은 따뜻한 말...! 작가님이 평소 얼마나 신경을 써 하나하나 적어 주시는지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네요 ღ
그나저나 벌써 다음이 마지막이라니 시즌 2까지 함께 달려온 아이들이라 그런지 더 아쉬운 것 같지만 하나의 이별은 새로운 만남의 시작이라고 하니까요! 오늘도 너무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작가님 남은 주말 부디 편안하게 보내셨음 좋겠어요 💙💙

3년 전
독자5
루시

행복했으면 좋겠다는 말에 한가득 따스함을 얻었다가
내가 행복하지 않나? 하는 슬픔 잠깐에
보이는게 다가 아니라는 원우의 말이자 작가님의 말이 또 깨달음을 얻구요(멘트가 참 원우랑 찰떡이에요ㅋㅋ)
물음표대신 마침표가 붙은 오늘의 대답은 조금 슬프지만 다른 상황에서도 적용해볼 수 있겠죠
그리고 전 그렇게 생각해요 여주가 스스로 내가 행복하지 않은가?라는 생각을 했다는건 본인이 행복감을 조금이락도 느끼고 있기 때문에 스스로 그런 의문이 들었던거 아닌가 싶어요

오늘은 제 댓글이 횡설수설한것 같은데 모쪼록 이해해주세요🙏🏻
그리고 저번에 처음으로 답댓받아봤는데 너무 감동적이었어요. 그래서 앞으로도 댓글은 성심성의껏 남겨놓으려구요 작가님이 이런 기분이셨겠구나 싶어서요ㅎㅎ

3년 전
독자6
먀먕먀먕입니당
물음표 대신 마침표를 찍으라는 말... 쉬워보이면서도 힘든 말 같네요 ㅠㅠ 저는 여주가 안 행복해보여도 행복한 사람이었으면 좋겠네요... ㅠㅠ 아 근데 그와중에 뿌 ㅋㅋㅋ 코스 짠다고 신난 거 귀여워요 ㅋㅋㅋㅋㅋ 작가님 일요일 잘보내세요 ❤️

3년 전
비회원181.37
원우의 말이 쉬운 것 같으면서 어려운 것 같은 것 같아요..
그리고 여주가 행복해져서 웃는 날이 많아졌으면 좋겠어요~

3년 전
독자7
와 물음표에 마침표를 찍으라는 말... 평생 못 잊을것 같아요 앞으로 저한테도 그렇게 물어볼것같아요...난 행복해? 난 행복해.
3년 전
독자8
열일곱
작가님 19화 마지막 멘트 보고 18 안 본 거 깨닫고 달랴왔네요...왜 18은 알림이 안울렸을까...ㅜ
Best5 멘트에 들만 하네요. 원우랑 잘 어울리는데다가 뭔가 기억에 꽂히는 느낌..행복해 보이지 않는다고 딱잘라 말해줄 수 있는 것도 생각 많이 해서 여주를 위한 답이었을텐데. 또 직접적으로 하지 않고 저런 표현 쓴 것도 참 대단하네요..
언젠가 여주의 질문 속 부정의 단어가..긍정되어 사라지고 마침표가 자리하길 바랄 뿐입니다..

3년 전
독자9
여주야ㅠㅠ 행복해야해....
승관이 너무 따수운 사람ㅠㅠ

3년 전
독자10
원우 마지막 대사와 이번 글 제목에 이마를 치고 갑니다ㅠㅜ 작가님 표현력 대체.. 진짜 대단하신분이에여ㅠㅠㅠㅠㅠ 덤으로 승관이 텐션에 저도 업 되고 갑니다ㅠㅜ
3년 전
독자11
행복해 보였으면 좋겠어. 행복하다 느꼈으면 좋겠어. 그 행복에 불안함이 없었으면 좋겠어.
2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3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6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617 1억 12.23 02:39
이준혁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1 1억 12.20 02:18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427 1억 12.19 01:40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