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성찬 엑소
백빠 전체글ll조회 6340l 24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EXO] 내가 괴롭혔던 변백현 6 | 인스티즈

 

내가 괴롭혔던 변백현

6

W. 백빠

 

 

 

 

 

 

 

 

 

 

“한나 얼마 전에 그만 뒀어요, 여기.”

 

변백현은 잘못 들었다고 생각했다. 아니, 한에리의 가명을 착각하고 있는 거라고 생각했다. 한나가 아니었나, 한나가 아니라 뭐였지? 그러나 매니저는 백현의 생각을 읽기라도 한 듯 덧붙여 말했다.

 

“에리씨 말씀하시는거 아니에요?”

“..아, 네 맞긴 합니다만.”

“그만 뒀어요, 걔. 갑자기 전화로 급한일 때문에 며칠 못나온다고 그저께인가 전화했었어요.”

“무슨 급한 일 말입니까?”

“글쎄요… 그건 저도 잘. 다시 전화해봤더니 휴대폰도 꺼놨더라고요.”

 

매니저도 갑작스러운 통보를 받은 것인지 다시 생각해도 어이없다는 얼굴로 허, 실소를 터트렸다. 백현은 어째서? 라는 단어 하나가 머릿 속에 반짝 떠올랐다. 문득 그녀가 우는 얼굴이 떠오르며 혹시 나 때문일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만약 그렇다면? 내가 그녀를 어디론가 숨게 만든거라면? 매니저는 자신이 백현의 신경을 거스른 건 아닌지 눈치를 보며 말을 이었다.

 

“그… 최근에 저한테 돈을 좀 빌릴 수 있냐고 묻긴 했는데. 별 대수롭지 않게 물어보긴 했었지만 왠지 의심이 갔었어요.”

“돈이요?”

“네. 오천만원인가 얼마 빌려줄 수있냐고, 이유가 뭐랬더라… 여튼 원체 돈 얘기는 안하는 앤데 이상하더라고요.”

“혹시 에리를 알만한 다른 사람은 없습니까.”

 

매니저는 머리를 긁적거리다가 이제서야 문득 왜 이렇게 이 남자가 한에리에 대해 자세히 물어보는지 궁금해졌다. 그러나 뭐 단골로 몇 번 오기도 했고 그럴만한 이유가 있겠지- 하며 그의 질문에 에리의 친했던 동료들을 떠올리기 시작했다. 누가 한나와 친했더라……?

 

“흠. 글쎄요, 그렇게 친하다 싶은 동료가 없네요.”

“단 한명도요?”

“네. 애들이 말하기를 친해지기 어려운 애라고 했습니다. 아마 없을거에요. 예, 확실히 없어요.”

 

백현은 한숨을 내쉬며 마른세수를 했다. 그녀가 숨어버렸다. 내가 한국으로 들어와 그녀를 찾기 시작한 그 원점으로 돌아가버렸다. 백현은 일단 알았다고 대답을 하곤 가게에서 나와 차에 올라탔다. 시동을 걸었다가 어디로 가야할지 몰라 다시 꺼버렸다. 시트에 고개를 기대 눈을 감았다. 고작 2주만에 자리를 박차고 나오게 만든 그녀였고 다시 돌아가는 것으로 결정을 하기까지 꽤 큰 결단력이 필요했지만 이 감정을 풀어보기도 전에 그녀는 사라져버렸다. 백현은 윤비서에게 전화를 걸었다.

 

[부사장님, 대체 갑자기 어딜 그렇..]

“한에리가 없어졌어.”

[..예?]

”당장 어딨는지 찾아내. 지금 어디 숨어있는지.”

[아, 네. 알겠습-]

 

비서의 말이 끝나기도 전에 전화를 끊은 백현은 신경질적으로 휴대폰을 조수석에 던져버렸다.그녀를 다시 찾으려면 어디로 가야하는걸까. 답답했다. 온 몸이 수갑에 채워진 듯이.

그녀가 우는 얼굴이 다시 한번 떠올랐다. 날 보는게 괴롭다며 우는 그녀. 혹시 떠나버린게 나 때문은 아니겠지, 하는 불안함이 저 끝에서부터 몰려왔다. 만약 그렇다면 어떡하지. 사라지고 싶을만큼 날 보는게 괴로운거라면? 그렇다면 내가 그녀를 찾는 것이 옳은 일인걸까? 수십가지의 생각이 들었지만 자신의 마음이 시키고 있는 단 한가지의 일이 무엇인지는 정확히 알고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에리를 찾는 것.’ 거스를 수 없는 본능이었다.

 

 

 

간밤에 잠을 푹 자지 못한 백현은 차에 올라타자마자 뒷좌석에 몸을 기대곤 눈을 감았다. 조수석에 있던 윤비서는 아침인사를 건냈지만 변백현은 물었다. 한에리는? 윤비서는 기다렸다는 듯 대답했다.

 

“찾을 수 없었습니다.”

“…….”

 

백현이 눈을 떴다. 기댔던 몸을 떼내곤 심기가 불편하다는 듯 한쪽 눈썹을 살짝 치켜올리며 물었다. “뭐?” 그러자 윤비서는 손에 들려있는 파일을 펼쳐들었다.

 

“일단 휴대폰은 꺼놓았기에 위치추적이 불가능 했고 호적 상 주소엔 말씀 드렸듯 어머니만 살고 계십니다. 재혼하신 어머니와 새남편, 그리고 아들 셋이서.”

 

통화기록엔 가게 매니저가 가장 많았고 엄마와 최근 두 번, 그리고 모르는 번호가 여러번 찍혀있긴 했는데 대포폰이라서 출처를 알 수 없었구요. 메세지는 스팸 말곤 온 게 없었고… 친하게 지내는 타인은 없는 듯 합니다. 가족과도 거의 연락을 안하는 상태고.

백현은 그녀에 대해 읊는 비서의 말을 들으며 어쩐지 ‘외로움’이라는 단어가 느껴졌다. 삭막한 사막 같았다. 누구도 발걸음 하지 않는, 텁텁한 공기에 숨쉬기조차 힘든 그런 사막. 아무도 그녀의 곁에 없다는 말은 그녀는 누구에게도 의미 있는 존재가 아니라는 말이었고 동시에 아무에게도 의지할 수 없었다는 말이었다. 문득 그날, 그녀가 그렇게 갑자기 눈물을 터트렸던 것이 지독하게 이해가 되기 시작했다.

 

외로움, 그건 백현의 고등학교 시절과 가장 잘 어울리는 단어였다. 그는 재벌가에서 태어났다는 이유만으로도 외로워야했다. 태어날 때부터 고등학생이 될 때까지 누구도 그를 친구로 대해주지 않았다. 초등학교, 중학교를 다니면서도 아이들은 백현에게 잘보이기 위해 항상 아부를 떨어댔고 고등학교에 오자 또래들의 시기와 질투 그리고 가식은 극심해졌다. 아이들은 까라면 깠다. 기라면 기었고. 치트키를 써버린 게임을 하는 기분이 들었다. 순수하게 그 자신, 변백현에게 다가오는 사람보다는 후계자 변백현에게 다가오는 사람들이 더 많았다. 그는 그 권력을 이용하면서도 언제나 삭막함이 느껴졌다.

백현이 고등학교 2학년 때 다른 고등학교로 전학을 간 것도 이러한 사실에 근거한 이유였다. 아이들은 누구나 변백현의 말이라면 개처럼 짖을 준비를 했다. 그래서 변백현은 개처럼 짖어보라고 한 것 뿐이었다. 그러니까, 변백현은 그저 알아서 길 준비가 되어있는 애들에게 기어보라고 말한 것 뿐이었는데 그건 곧 갑을관계로 번져나갔다. 그게 잘못 된 건지도 몰랐다. 모두가 몰랐다. 갑의 다리사이로 을이 기어야한다는 게 잘못됐다는 걸 아무도 알지 못했다. 그게 잘못 됐다는 걸 백현이 알게 된 건 ‘을’ 중 한명이 그의 실태를 은밀하게 소문내고 다녀 부모님 귀에까지 들어갔을 때였다.

변백현은 아버지에게 어느 날 죽도록 맞은 후 외딴 학교로 보내졌다. 2학년만 마치고 미국으로 가야했던 백현은 새로운 학교에 쉽게 적응할 수도, 적응할 생각도 없었다. 전에 다니던 학교에서는 모두들 백현이 누군지 알았고 입을 다물어주었지만 새로운 학교는 누구도 백현을 몰랐다. 딱히 다가오는 애도 없었고 다가가고 싶은 애도 없었다. 한번만 더 문제 일으키기만 해봐, 백현을 때리고 마지막으로 말했던 아버지에 조용하게 지내야겠다는 생각을 하던 차 눈에 띈 것이 한에리, 그녀였다. 아니 백현이 그녀의 눈에 띄었다고 하는 게 더 맞는 말이겠지.

 

‘야, 너 근데 벙어리 아니지? 말이 존나 없길래.’

‘사내새끼가 키가 이렇게 작아서 어떡하냐. 키 작으면 돈은 많아야될텐데, 그치.’

 

니가 내게 처음으로 건냈던 말이다. 사실 충격을 받았다면 받았다. 어떻게 반응 해야할 지 몰라 받아주기만 했다. 그러다 귀찮아졌고 짜증도 났지만 참아야한다는 일념 하에 그냥 받아줬었다. 그러나 흔히들 드라마에서 나오는, 나를 그렇게 대한 여자는 니가 처음이야 심리는 실제로 존재했다. 그녀는 그 이후로 백현을 괴롭혔고 신경질만 냈지만 그녀에게 반했다고 말할 수 있는 순간이 군데군데 있었다. 그건 자신을 처음으로 ‘변백현’ 그 자체로 봐준 사람에 대한 고마움일수도 있었고 신기함 혹은 신선함일 수도 있었겠지만 결국 그건 첫사랑으로 변질 되어갔다. 그렇게 사람은 항상 예상치 못한 곳에서 무언가를 피워내기 마련이다.

 

“...그래서 더 이상 알아낼 수가 없었습니다.“

 

변백현은 많은 생각으로 윤비서의 대부분의 말들을 놓쳤지만 마지막 말을 끝으로 정신이 들었다. 지금 백현이 얻은 정보는 그저 그녀가 한없이 외로운 인생을 살아왔다는 것 뿐이었다. 그녀는 의도적이든, 의도적이지 않든 사라졌고 백현은 더이상 그녀를 찾을 수 없다. 또 다시 찾아야하는 것이 옳은 일이 아니라고 생각했다. 물론 마음만 먹으면 끝까지 찾아낼 수 있겠지만 백현은 그러지 않았다. 무언가를 피해 도망친 그녀를 그렇게 인형뽑기에서 뽑아내듯 찾아내고 싶진 않았기 때문이었다.

잠시 그녀에 대한 생각을 멈추고 싶어졌다. 뒷좌석에 기댄 백현은 말했다.

 

“…됐어, 이젠.”

 

그리고 백현은 아무일도 없다는 듯 회사에서 업무를 보았고 윤비서 또한 그녀에 대한 모든 것에 손을 놓았다. 이 찝찝하고도 무언가 마무리 되지 않은 기분을 어떻게 해야할 지 몰랐지만 그녀를 억지로 찾아낸다하더라도 별반 다른 기분일 것 같진 않았다. 토독, 토독. 창문을 두드리는 빗방울 소리. 비가 오기 시작했다.

 

 

 

 

 

[ 오늘 아침부터 시작된 비는 내일 밤까지 계속 될 것으로 예측되며 최고……]

 

하루종일 비가 왔다, 끝도 없이. 그녀에 대한 생각을 하지 않으려 더 일에 집중한 탓인지 머리가 평소보다 더 아파왔다. 창 너머 캄캄해진 바깥을 한번, 11시를 가르키는 시침을 한번, 백현은 피곤한 듯 TV를 끄곤 커다란 소파에 털썩 누워버렸다. 쉼없이 내리는 빗소리는 점점 아득해지고 그렇게 잠에 빠져갈 때 즈음 소파 앞 테이블 위에 올려두었던 휴대폰이 나즈막한 진동 소리를 내며 울려댔다. 손을 뻗어 거절로 넘기려는데 액정 위에 모르는 번호가 반짝 거리며 빛을 발했다. 백현은 괜한 생각을 떠올린다. 혹시나 하는.

결국 그는 전화를 받는다.

 

“네, 변백현입니다.”

[…….]

“..말씀하세,”

[..나 좀 도와줘, 백현아.]

“…….”

[한번만 도와주라, 제발….]

 

 

 

 

 

 

 

*

 

 

내가 짐을 가지고 택시를 타고 간 곳은 집에서 거리가 있는 허름한 여관이었다. 얼굴에 잔뜩 묻은 눈물자국을 벅벅 닦으며 남자들이 했던 말들을 생각해보았다. 오천. 오천만원을 갚아야한다고 했다. 엄마는 없어졌고. 연락을 해보고 싶었지만 전원을 끈 휴대폰은 장롱 속 비밀금고에 있었고 나는 그 집으로 다시 갈 용기가 없었다. 내가 가진 건 소량의 옷가지와 생활용품들, 그리고 주머니 속 구겨진 변백현의 명함이였다. 나는 성실하다면 성실하게 큰 욕심 없이 내 삶에 충실하며 살아가고 있는데 대체 왜 내가 이렇게 살아야하는지 억울했다.

 

‘...삐 소리 후 소리샘으로 연결합니다.’

 

여관 전화로 엄마의 번호를 하염없이 눌러보았지만 여전히 전화를 받지 않았고 소리샘에 음성을 수십통 남겨놓았지만 어느날 엄마의 전화번호는 바뀌어있었다. 번호가 바뀌었다. ..이해한다. 아니, 이해하려고 노력 중이다. 엄마는 가족이 있으니까, 책임져야할 사람이 있으니까… 나를 애써 합리화 하며 달랬다. 가게에까지 해코지 할까 싶어 다음날이 되자마자 매니저에게 전화해 그만두어야겠다고 말을 했다. 그리고 전화선을 뽑아놓았다. 번호를 딱히 외우려고 했던 적은 없었지만 매니저 번호를 외우고 있었다는게 신기했다. 아빠 번호는 못 외웠는데.  

 

 

비가 왔다. 여관에 틀어박힌지 4일 정도 된 후였다. 혹시 내 휴대전화로 엄마가 바뀐 번호라던가 메세지를 남겨놓은 건 아닐까 하는 생각에 집을 가봐야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렇게 여관에만 있다가는 엄마를 찾을 수 없을 것 같았고 또 엄마가 지금 무사히 있는지가 뼈저리게 궁금했다. 그래서 다시 짐을 챙겨 집으로 향했고 다행히 그 날은 아무도 주위를 어슬렁대고있지 않았다. 혹시라도 집 앞에 있을까 계단을 올라가는 발걸음도 조심스러웠다. 소리나지 않게 살금살금 올라가서는 문에 귀를 대보았다.

 

“…….”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아 고장나있는 문고리를 돌려 문을 열었다. 안에는 누구도 없었고 그들 중 한명이 금방이라도 집에 올까 빠르게 휴대폰만 가지고 나오려 장롱 쪽으로 발을 뗀 그 순간, 뒤에서 목소리가 들려왔다.

 

“아이고, 따님 드디어 모습을 비추십니다.”

“…….”

“한참 기다렸어요, 언제 오실까하구. 이 씨발년아.”

 

뒤를 돌아볼 겨를도 없었다. 어떤 남자가 내 머릿채를 잡아 바닥에 집어 던졌고 나는 침대에 머리를 강하게 부딪쳤다. 으으, 신음을 흘리며 침대 옆에 쓰러져 그들이 하는 말을 들었다. 엄마를 찾아오든가, 돈을 갚든가. 술집년이라 몸으로 떼우는게 익숙한가? …한참을 험한 말을 내빝더니 그들은 종이 한장을 내 앞으로 내밀었다.

 

“집 다 뒤져서 인감 찾아갔더니 계약서를 지장으로 찍었더라고. 나머지 우리 열심히 갚자, 응?”

 

내가 일어나려고하자 남자는 내 배를 강하게 발로 차고는 널부러지듯 쓰러진 나의 손을 제멋대로 들어 손가락에 빨간 인주를 가져다댔다. 지장은 찰나에 찍혔고 나는 순식간에 팔백 남짓한 이 집의 보증금을 빼앗겼다. 나는 그저 기침을 해대며 그들을 쳐다볼 뿐이었다.

 

“자, 그럼 사천 이백 남았네? 기간은 이틀 줄게. 이틀 내에 사천 이백을 만들어오는거야.”

“…….”

“엄마를 찾아서 갚으라고 하든 이틀 뒤에 니 힘으로 만들어서 바치든, 알았지?”

“…….”

“말했다, 나는. 이틀 뒤라고. 그 날도 못 갚으면 어떻게 되는지 보자. 응?”

 

그들은 침을 몇 번 바닥에 뱉고는 집을 나갔다. 그렇게 내 집이 사라졌다. 몸을 일으키자 배에 아릿한 고통이 느껴졌다. 비틀거리는 걸음으로 장롱으로 향해 안에 있는 비밀금고를 열어 휴대폰을 켜보았지만 배터리가 없어 켜지질 않았다. 나는 그 자리에 주저 앉아 한참을 울었다. 내가 잘못한게 뭔지 궁금했다.

울음이 겨우 진정된 후에야 나는 집을 나올 수가 있었다. 아직도 비가 오고 있었다. 비 때문에 눈을 제대로 뜰 수 없었지만 괜찮았다. 어차피 어디로 가야할 지 모르겠으니까. 어디로 가야 그 돈을 마련할 수 있을까. 엄마를 찾을 수 있을까. 아까 그렇게 울었지만 서러운 마음은 여전했다.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는 채로 하염없이 길을 걷다 공중전화 박스를 발견했고 나는 비라도 피하려 그 안으로 들어갔다.

그제서야 여지껏 주머니에 넣고 다녔던 네 명함이 기억났다.

 

 

 

 

 

 

 

백현은 평소보다 조금 더 거칠게 차를 몰았다. 비가 쏟아지듯 내려 시야가 불안했지만 그래도 상관 없었다. 그녀의 떨리는 목소리를 듣는 순간 백현은 무어라 생각도 하기 전에 이미 차키를 챙겨 문을 나섰고, 주소를 듣자마자 전화를 끊고 네가 있다는 곳으로 차를 몰았다. 과속 카메라에 수십번은 찍혔을만큼 악셀을 밟은 백현이 서서히 속도를 줄이기 시작했다. 그녀가 말한 장소 근처였다. 와이퍼는 빠르게 움직였고 백현은 그 사이에서 어렴풋이 공중전화 부스에서 나오는 여자의 실루엣을 본다.

 

“…….”

 

한에리였다. 비에 온 몸이 젖은 그녀가 백현의 차를 향해 걸어오고 있었다. 그는 뒷좌석의 우산을 들고는 차에서 내려 그녀에게 다가갔다. 2주하고 3일만에 보는 그녀는 비에 한껏 젖어 추위에 덜덜 떨고 있었다. 우산 아래 얼굴이 새하얗게 창백해진 얼굴이 보인다. 껴안아주고 싶었지만 우산을 씌워줘야했기에 그럴 수가 없었다. 묻고 싶은게, 알고 싶은게 너무 많았지만 백현은 우선 그녀를 차에 태우고는 제 겉옷을 벗어 다리 위에 덮어주었다. 따뜻한 차 안에 들어와 겨우 생기를 되찾으려하고있는 그녀의 입술이 작게 움직인다.

 

“...고마워.”

“일단 집으로 가서 얘기해. 너네 집 어디야.”

“나 집 없어.”

“뭐?”

“...쫒겨났어.”

 

그녀는 무릎에 덮힌 백현의 따스한 겉옷을 만지작 거리며 대답했다. 쫒겨났어. 백현은 한숨을 내쉬며 머리를 쓸어넘겼다. 그게 무슨 말인지 물어보고 싶지만 물에 빠진 생쥐꼴인 그녀를 먼저 어떻게 해야할 것 같아 그는 핸들을 돌려 자신이 왔던 길로 차를 몰기 시작했다. 우선 급한대로 자신의 집으로.

 

 

 

 

극적인 재회라면 재회였고 반복된 실수라면 실수였다. 그녀는 제 몸이 따뜻해지고 정신이 돌아오자 변백현에게 전화를 한 것이 후회되기 시작했다. 그때 그렇게 칼같이 쳐내놓고 지금와서 도와달라 전화를 했다니… 얼마나 나를 이상한 애라고 생각했을까. 제 전화에 곧장 달려와준 그가 고맙기도 했고 왜 그렇게 바로 왔을까 의문이 들기도 했고 한번만 참을 걸 반성하기도 했다.

창문 밖으로 백현의 오피스텔 건물이 보였다. 내가 살고 있는 빌라촌과는 차원이 달라보였다. ..내가 정말 미쳤지, 아무리 전화할 사람이 없어도 해서는 안 될 사람이 있는건데. 왜 나는 내 스스로 수치스러운 짓을 벌여야만 했을까. 왜 나는 변백현의 명함을 주머니에 넣고 다녔을까, 왜 나는 너에게 전화를 해야한다고 생각했을까.

백현이 능숙하게 차를 세웠고 에리는 차에서 내리자마자 바닥에 넘어져버리고 말았다. 아까 누군가에게 맞고 하도 긴장을 했던 탓인지 차를 타고 오며 다리 힘이 잔뜩 풀려버린 것이었다. 그녀는 괜찮다며 스스로 일어나려고 했지만 맘대로 쉽지가 않았다. 백현이 업히라며 등을 내보였지만 그녀는 끝까지 혼자 일어날 수 있다고 끙끙 대며 바닥을 짚었다.

 

“고집 부리지말고, 한에리.”

“아냐, 나 진짜 괜찮, 아읏.”

 

결국 변백현이 그녀를 공주님 안기로 들었다. 그녀는 어쩔 수 없이 백현의 목에 손을 둘러야했고 이 상황이 창피스러운지 고개를 푹 숙였다. 그는 그녀의 발목과 손목 군데군데에 멍이 있는 걸 보았다. 백현은 아무것도 묻지 않았다.

 

 

 

 

 

 

“씻고와. 앞에 입을 옷 둘테니까.”

“..그래도 돼?”

“도와달라며, 니가.”

 

그 말에 대답 없이 화장실로 들어갔다. 쪽팔렸다. 들어온 화장실은 내가 살던 집보다 1.5배는 더 큰 것 같았다. 당연히 좋을거라고 생각했지만 생각보다 더 좋은 듯한 집에 그녀는 얼굴이 벌개질정도로 수치스러움을 느끼기 시작했다. 쪽팔림의 연속. 내 선택, 이 상황, 화장실에 들어와있는 나, 날 데리러 온 너, 모두가 날 쪽팔리게 만들었다. 대체 왜 나는 전화를 했을까. 돈을 빌리려고? 아니면 있을 곳이 없어서? 누군가 내 영혼을 조종한 것처럼 홀린 듯이 전화를 걸고 말았던 나를 후회한다. 그러나 그를 본 순간 안도감과 반가움이 들었던 것은 그녀 스스로 부정하고 있었다.

 

 

 

 

화장실에서 그녀가 제 몸보다 훨씬 큰 그의 티셔츠와 반바지를 입고 나왔다. 그녀가 수건으로 젖은 머리를 꾹꾹 누르며, 어쩔 줄 모르겠다는 얼굴로 백현을 힐끔 본다. 보송보송한 그녀의 얼굴에 거실 소파에 앉아있던 백현의 눈길이 떼어지질 않았다. 맨 얼굴도 저렇게 귀여웠구나.

 

“이리 와 앉아.”

“…응.”

 

반바지를 입은 그녀의 다리에 푸르스름하게 멍이 여기저기 들어있었다. 백현은 인상을 한번 찌푸렸다. 도대체 뭘 하고 다녔길래 다리에 저렇게 멍이…. 그녀가 조심스레 백현의 옆에 앉았다. 고개를 숙인 채 부끄러운지, 아니면 미안한지 그를 잘 쳐다보지 못했다.

 

“……미안. 갑자기 전화해서.”

 

개미 기어가는 목소리로 들릴 듯 말듯 말하는 그녀. 백현이 아무 말도 없자 그녀가 고개를 살짝 들어 그와 눈을 마주했다. 그제서야 백현은 나지막하게 묻는다.

 

“일은 왜 그만 뒀어.”

“어, 니가 어떻게 그걸…?”

“어제 니가 일하는 데 갔었어. 도저히 안되겠어서.”

“…….”

 

뭐가 도저히 안되겠었는지 모르겠으면서도 알 것 같기도 한 마음에 가만히 백현을 쳐다보기만 했다. 내 상황을 설명하려면 어디서부터 말해야할 지 막막했다. 내가 끝내 변백현 너에게 전화를 해버린 그 이유를 말하려면 내가 어떻게 살아왔는지부터 말해야할지도 몰랐다.

 

“엄마 빚 때문에 잠깐 그만 둬야했어. ...자세하게는 못해. 얘기가 길어.”

“해봐.”

“너가 별로 듣고 싶어하는 얘기가 아닐거야.”

“아니, 듣고 싶어.”

“…….”

“해줘.”

 

변백현의 말에 별안간 두려움이 저 속에서 스물스물 올라오기 시작하는 것을 느꼈다. 누구에게도 말해본 적 없는 ‘나’의 이야기였다. 누군가에게 내 치부를 드러내는 일이라니. 심장박동이 조금씩 빨라지기 시작했다. 뭐, 이 집에 들어왔을 때부터 정상적인 심장박동은 아니었지만. 그녀는 어디서부터 말을 할까, 더듬더듬 첫부분을 찾아 머뭇거리며 이야기하기 시작했다. 누군가에게 내 이야기를 한다는 것, 그녀가 처음으로 시도한 일이었고 처음으로 그녀가 쌓은 관계론을 어긴 일이기도 했다.

 

“...고등학교 다닐 때 부모님 사업이 잘 안됐었어. 그때 이혼하셨고 난 혼자 지내야했었어.”

“혼자?”

“어. 아무도 안챙겨줬었거든. 그래서 집도 잘 안들어갔고.. 그 이후로 지금까지 따로따로 각자의 삶을 살았어.”

 

나 이래도 괜찮은건가. 내가 괴롭혔던 애에게 이런 속마음을 털어놓는다는게 죄책감이 들었다. 변백현을 처음 봤을 때 느꼈던 나 자신을 갉아먹는 부정적인 감정들이 내 안에서 회오리 치고 있었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나는 편안했다. 누구에게도 한 적 없는 이 이야기를 변백현에게는 해도 될 것 같다는 바보같은 생각이 들었다. 처음으로 느끼는 안정감이었다.

그는 그녀의 말을 빠짐없이 놓치지 않고 들었다. 그녀가 얼마나 아픈 삶을 살아왔는지 새겨넣듯 들었다. 이야기를 하다 서러움이 북받칠때면 얇은 목울대가 움직이며 눈물을 꾹 참으려는 게 눈에 선했다. 안아주고 싶다. 그녀를 안아주고 쓰다듬어 주고싶다. 심장이 빠르게 뛰어대는 것이 느껴졌다. 그녀가 잠시 뭔가를 생각하느라 말이 멈출때면 나는 너를 좋아하고 있노라고 고백하고 싶었다. 그 여린 눈망울을 보면서.

 

 

 

 

 

그녀는 그렇게 자신의 이야기를 하나하나 풀다가, 문득 정신을 차리게 되었다. 시간이 꽤 오래 지나있었다. 백현에게는 이틀 후까지 돈을 만들어야한다는 말은 차마 하지 못했다. 마지막 자존심이 그걸 용납하지 못했다. 정말 밑바닥까지 닳고 닳다가 마지막 한 칸 남은 나의 자존심이. 사실 도와달라고 전화를 걸었던 건 그것 때문이면서. 그녀는 차라리 얘기를 시작하지 말걸, 생각하며 갑작스레 하던 말을 끊었다.

 

“...시간이 너무 늦었네. 이제 일어나야겠다. 내 얘기는 대충 이정도야.”

“아직 얘기 안한 거 많잖아. 그래서 빚이 얼마나 남았는지, 언제까지 갚아야되는지.”

“그건... 그러니까, 어떻게든 만들 수 있어. 금방 갚을거고. 너가 신경 안써도 되는거야.”

“내가 말했지, 너 거짓말에 소질 없다고.”

“…….”

“신경 안쓸테니까 말해, 얼른.”

“..아냐. 나 이만 가볼게. 오늘 진짜 고마웠어, 미안했고.”

 

그녀는 급히 자리에서 일어섰다. 아마 지금쯤이면 방 안에 걸어두었던 옷도 다 말랐을거다. 그러나 백현 또한 자리에서 일어나며 그녀의 팔을 붙잡았다.

 

“도와달라고 했던 건 너야, 한에리.”

“…….”

 

알아, 안다고. 그리고 지금은 미치도록 후회중이고. 내가 왜 너한테 도와달라고 전화를 해선 내 얘기를 다 해버렸지? 왜 항상 일을 벌려놓고 후회하고 다시는 그러지않겠다고 다짐해놓고 또 반복해버리는걸까. 내 자신이 너무 한심했다. 미안하다며 눈에 띄지 않게 숨어살아도 모자를 지경에 도와달라며 청승맞은 얘기까지 줄줄이 늘어놓고. 이제와서 돌이키고 싶은 마음은 내 욕심이겠지.

 

“..미안, 내가 괜히 너한테 전화했던 것 같아. 정말 미안... 나 그냥 갈게.”

“이 시간에 어딜 가?”

“택시타고 아빠네 집 가있으면 돼.”

“아버지랑 연락도 안된다며, 너.”

“…….”

 

백현은 자꾸 그녀 자신이 만들어놓은 선에 다가가려하면 화들짝 놀라며 도망가기에 바쁜 그녀를 답답한 얼굴로 바라보았다. 다가가면 갈수록 그녀는 그 전보다 더 깊숙히 숨어들었다. 도저히 가까워질 수가 없게. 그는 그녀의 손목을 더 꽉 잡았다.

 

“알았어. 아무것도 안물어볼테니까 그냥 여기 있기만 해, 그럼.”

“난 너가 집에 데려와준것만으로 충분해. 더 신세지면 내가... 힘들 것 같아.”

“니가 힘들게 뭐가 있는데. 그냥 여기 있기만 하라는데.”

“이제는 괜찮을 줄 알았는데... 근데 아직도 죄책감이 들어. 니 얼굴 보는게 힘들어..”

 

피하려고만 한다. 도대체 마음의 문을 열려고하질 않고 도망치려고만 한다. 널 포기하려고 했던 날 이렇게 만들어놓고, 도저히 신경쓰지 않고는 못배기게 만들어놓고는 이제와서 도망가려고한다. 나는 이렇게 너를 좋아하는데. 변백현은 그런 그녀가 안타까우면서도 화가 났다. 그는 그녀의 손목은 놓지 않은 채, 한 손으로 마른세수를 했다.

에리는 입술을 꾹 깨물었다. 나도 내가 싫어. 어쩌자고 전화를 해서는 이런 껄끄러운 일을 만들어버렸는지.

 

“내가 괜찮다잖아. 내가 괜찮다는데 니가 왜 죄책감이 드냐고.”

“...내가 너한테 미안한게 많아서 그래.”

“…….”

“아까 내가 너무 절박해서 널 보는게 힘들거란 생각까지 못했던 것 같아...미안해, 정말.”

 

화가 날 만도 할거다. 도와달라고 전화해선 신경 써줬더니 네 얼굴 보는게 힘들다고 하는 내가. 말했듯, 나도 이런 내가 싫었다. 그녀는 한쪽 손으로 머리를 쓸어넘기는 백현을 보며 제 손목을 잡은, 남은 그의 한쪽 손을 밀어내었다. 이제 정말 끝이야. 이제 정말… 다시 만날 일은 없을거야.

그러나 백현은 그녀의 손목을 놓기는 커녕 더 강한 힘으로 붙잡아왔다.

 

“그렇게 미안하면 참아.”

“……뭐?”

“옛날에 내가 널 참았듯이 이젠 니가 날 참으라고.”

 

나는 더 이상 못참겠으니까. 그 말을 끝으로 백현이 그녀의 손목을 잡아당겨 무작정 자신의 품 안으로 껴안았다. 단단한 그의 품 안, 어느 때보다 가까이 닿은 살결. 변백현의 담담한 목소리가 들려왔다.

 

“나 너 좋아해, 아직도.”

“…….”

“그게 니가 날 참아야 할 이유야.” 

 

 

 

 

 

 

 

 

Nao - Bad Blood

암호닉 ♡ (Ctrl+f 누르고 찾으면 쉬워여)

우리니니 삼김 찰거머리 상콤한레몬 레몬사탕 큥들큥들 순댕이 빛나는 밤 야옹냐옹 쀼쀼

블루칵테일 한겨울밤 꽃이찬 큐이 버블티 증원 에이스에스 핫초코 곰국지색 복숭아 큐울

별다방커피 큥카프리오 올봉 말랑 센센 할렐루야 길피수 달로와요 라이또 호이호잇 알찬열매

끼룩끼룩 급똥 오렌지 복동 단이 동도롱딩딩 와대박 고사미 빵 산낙지 안나 구금 몽이

봄날같은백현 4랑둥이경수 고슈가 마요마 우주 우랴기 두둠두둠 슈로롱 이퓨 비바 클쓰마스

유라온 뿡뿡이용 융 큥큥큥 맙소사 백큥큥큥 차녈아난너뿐이야 에엑소오 지호 크러쉬온유

감자 여리 큥이랑슨이랑 김민석장326 쎄후냐 아도라 호빗 꾜미 뭉이 박변김장도오 돌하르방

박찬열치아세포 예찬 로카멜 움치킨 목욕가운 비쇼 0304ㅇㅈ 건포도 뿌뿌 버덕 널만난봄

백현아 지호 패러슛 거봉 버덕 에리나 콩콩 치킨첸 미세모 퓨어 아몬드 0616 갈치 맞춤법

초코칩 종이니니 9094워더 그뉵쿠키 미니롱 찰리 영원 변가락 미적 꼬꼬댁 열부 대아 열매점

쓰니워더 자킬 쁌쁌 하트 동원참치 꿀꿀이 첸쇼 물처럼 몽구몽룡 존느멋 시동 또렝 체니첸

자라 키득키득 꿀꿀이 민트초코 민슈프림 바자다가 아퀼라 1다다 미니언 바닐라라떼 치킨

죄송합니다수호입니다 킹콩홍콩 비글 녹차 휘휘 뽀로로 붕붕이☆ 하트경수 자몽이제일조아 님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

 

자주 못와서 죄송해요...정시준비 실기준비 ㅈ같아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그치만 독자님들을 보며 힘내는 1人(☞☜)

솔직히 오늘 분량 좀 괜찮지않았나요? 칭찬해죠

 

+ 암호닉 신청은 최근편에 해주세용♥ 암호닉 신청해놓고 자주 안오면 미워하꼬얌

++추천과 댓글은 작가의 힘이에요..(애절)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ㅅㄷ
8년 전
백빠
1등 독자 어디가써
8년 전
독자19
이이잉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작가님 죄송해요 밖이라서 윽 급하게 읽었어요 하아 저를 먼저 찾아 주시다니 일단 감격 좀 하고 좀 울겠습니다 (훌쩍 훌쩍) 일 위라니 행복해요 아 맞다 전 동도롱 딩딩입니다아아아아 저번 편에 백현에게 도움 요청한 것 보고 도와주지 않을까라고 예상 했는데 진짜 도와주네요 근데도 아직 여주를 좋아하는 백현이 보면 괜히 미안하고 마음이 찢어지려 합니다 8ㅅ8... 결국 여주를 찾아와서 돈을 달라고 하는 것 보고 정말 소름이 돋았어요 윽 무서워... 오늘도 좋은 글 너무나도 감사합니다 작가님 제 사랑 받으세요 뽀뽀도 쫩쫩...
8년 전
백빠
꺅 1등이 동도롱딩딩님이었구나...기다려짜나요ㅠ0ㅠ 급하게읽었다니 집에가서 한번 더 읽어주길 바라며..흐흐 저도 사실 백현이 맘에 안드러요 왜 쟬 좋아하는지 이러케 쉬운 나도 있는데...그져?ㅇㅁㅇ 오늘도 잼ㄲ ㅔ읽어주셔서 넘 감사해여ㅠㅠㅠㅠ근데 쪽쪽도 아니고 쫩쫩은 좀그래.. 음.. 몬가 좀 그래요.. 여튼 나두 뽀뽀 쫩쫩 ㅎㅎ
8년 전
독자2
퓨어
8년 전
독자7
아 귀여어 작가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칭찬해죠요? 자, 칭찬. 쓰담쓰담. 아이 착해요. 잘 햇어여. 오늘 글도 역시나 분량도 혜자... 글 퀄리티도 고퀄... 너무 좋아요. 브금, 좋아여. 일등할수 있었믄데... 흑 ㅠㅠ 다음 글 기대할게여. 작가님 예체능이에여? 이야. 대단하네여... 잘봤어여!!!
8년 전
백빠
네..ㅠㅠㅠㅠ마니 쓰느라 힘드러쪄...ㅠㅠㅠㅠ근데 전 사실 올리고 나서 수정하는 게 많아서 한 10분 있다가 다시 읽으시면 또 달라지구 그래여...쀼 1등이나 마찬가지에여 퓨어님..ㅠㅠ♡ 네 ... 빌어먹을 예체능.. 때려치고싶다...오늘두 잼께 봐줘서 감사함니당 ♥
8년 전
독자3
아아아ㅏㅇ
8년 전
독자13
으아.. 오늘도 일등하고 싶었는데ㅠㅠㅠㅠㅠㅠ
그나저나 작가님 고삼 예체능이세여??? 극한직업 예체능 정시노예??????????? 저돈데!!!!!!!!!!!!!!!! 진짜 미칠 것 같지 않나여...ㅎㅎㅎ 진짜 힘내여 우리...ㅠㅠ
그나저나 정말 복잡하네요.. 아 글이 아니라 둘의 상황이요! 백현이를 보면서 죄책감을 느끼고 그러면서 도움을청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 자존심이 상하는 여주와 그런 여주를 좋아하고 그래서 답답해하는 백현이를 보니까 정말 뭐랄까이해가 되고 또 그래서 더 아깝고 그렇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 오늘도 작가님은 사랑입니다ㅠㅠㅠㅠ 이런 좋은 글 너무 감사해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백빠
아이고 일등 안해주셔도 전 넘나죠아요..이러케 긴댓글두 달아쥬시구ㅠㅠㅠㅠㅠㅠ제가 사실 이번에 내괴변 쓰면서 너무 인물심리가 복잡하게 얽혀서 어케 표현할까 걱정했는데 ㅇ이러케 잘 이해해주셔서ㅠㅠㅠ작가는넘나행복ㅠㅠㅠㅠ♥ 제가 글을 올리고 나서 수정하는 게 많아서...☆ 끝부분에 쪼꼼 바꼈어여..히히 네 저 예체능인데 재수에여 하하 미칠거같아요 정말 ㅈ같아서... 그래두 힘내여 우리ㅠㅠㅠㅠㅠㅠ오늘도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해용 ♥
8년 전
독자4
워더
8년 전
독자9
ㅇ ㅖ 첫번째 추천이에열 변백혀뉴ㅜㅠㅏ너ㅠㅜ핌다어ㅠㅜㅜㅜㅜㅜㅜㅜㅜㅜ(현실욕)(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넘나좋은것....사랑훼 둘이 겷혼해랴 워후
8년 전
독자5
작가님 [쀼쀼]예요 ㅠㅠㅠㅠㅠ 아 또이렇게좋게넘어가다니 에리너무불쌍하다진짜 ㅠㅠㅠㅠ 백현이넘나좋다 백현아 ㅠㅠㅠㅠㅠㅠㅠㅠㅠ빨리사겨!(짝)
8년 전
독자6
나이키
8년 전
독자10
로 암호닉 신청해요!!!세상에 백현아....현이가 참으라하면 다 참을수 있어...여주 전화한통에 달려와준 현이가너무 고마운걸요ㅠㅠ
8년 전
독자11
헝 ㅠㅠㅠㅠㅠㅠㅠㅠㅠ ㅇ백현아 나도 좋아해ㅜㅠㅜㅠㅠㅠㅠ
8년 전
독자12
작가님 항상 잘보고 있어요♡
8년 전
독자14
끼륙끼륽
8년 전
독자21
어이쿠 암호닉을 저따구로 썼는지 이해가 안되는 끼룩끼룩임당 꺅 언제나 자까님 신알신만 기다리고 있어요!! 진짜 백현이 끝까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완전벤츠남이야...9ㅅ9 백현아 날 가져ㅜㅠㅠㅠㅠㅜㅜㅜㅠㅠ진짜오늘분량도 완전 많고 여주 진짜 너무 불쌍해서ㅜㅜㅠㅜㅜ한나ㅠㅠㅠㅠㅠㅠㅠㅠ자존심다버리고 도와달라하고 이야기도하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으잉빚은또왜이렇게많아가지고ㅠㅠㅠㅠㅠㅠㅠㅠ맴찢이야ㅠㅠㅠㅠㅠㅠ오늘도잘보고가요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5
브디엘로 암호닉 신청할게요ㅠㅠㅠㅠㅠ작가님 지옥의 실기 준비하시는군여..ㅋ저도 그럴때가 있었..! 그 힘든와중에 이렇게 멋진글 감사하빈다. 파이팅에요!
8년 전
독자16
헐 작가님 ㅠㅠㅠㅠ 전 큥큥쿵 이예요 ㅠㅠㅠㅠㅠ 하 진짜 볼때마다 감탄 또 감탄입니다 .분량 스토리 다완벽했어요 물론 제가 더 많이보고싶은 욕심은 많지만 ㅎㅎㅎㅎ 아진짜 작가님작품 예전부터 봐왔었는데 ㄷㄷ 존경합니다
8년 전
독자17
헤에에에ㅔ엥ㄱ엑...! 심장 떨려서 쥬글 뻔 했어요ㅋㅋㅋㅋㅋ 맨날 분량 많았늠데 오늘 짱짱 많아써요ㅎㅅㅎ 토닥토닥 자래써욧 오늘도 잘 읽규 가엿
8년 전
독자18
호이호잇 이에요 ㅠㅠㅠㅠ 아 ㅠㅠ제발 에리야 현이한테서 벗어나지마 ㅠㅠㅠ
8년 전
비회원181.187
[동동]으로 암호닉 신청할께요!! 다음편 넘나 궁금한것....작가님 기다릴께요....
8년 전
독자20
백현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설레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2
백현아에요! 집에 찾아가면 안됐는데... 사람이 절박해지면 단 한가지 생각밖에 안들잖아요 백현이 집가면서 조금씩 정신차리니까 후회도 되기 시작한거죠.. 백현이 집에 도착했을 때 진짜 엄청엄청 수치스러웠을 거 같아요 재벌집을 한 번도 본 적이 없어서 잘은 모르겠지만ㅋㅋㅋ 정말 으리으리 할 거 아니에요 그에 비해 내 지금 모습은 비에 젖고 맞아 멍이 들어있고 얼굴은 눈물자국에 산발이 된 머리 누가봐도 이 집과는 안어울리는 모습으로 서 있으니 그것도 내가 괴롭혔던 변백현 앞에서.. 화장실에서 씻을 때 머릿속으로 계속 과거의 나에게 욕을 하고 있을지도 몰라요ㅋㅋㅋ 하지만 지금으로서 최선의 방법은 백현인데ㅠㅠ 백현이에게 돈을 빌리면 되는건데.그놈의 감정이 문제죠 수치심, 후회, 조금이라도 남아있는 자존심, 죄책감, 미안함 뭐 이런것들.. 글 잘 읽었습니다!
8년 전
독자23
시동이에요 아.....마이갓.....지른건가요 .....좋아한다고 ㅇ.....저기서 설렌 나레기 ...크ㅠㅡㅠㅠㅠㅠㅠㅠㅠㅠ둘이 너무 안타깝고 마규ㅠㅠㅠㅠㅠㅠㅠ그래혀휴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4
레몬사탕ㅠㅜㅜ입니다ㅠㅡㅜㅠ 허유ㅠㅡㅠ 우리 여주 불쌍해서 어떡해여..☆(울컥) 여주 부모님 무책임해도 진짜 무책임..ㅂㄷㅂㄷ 화난다ㅠㅠㅠ 여주가 너무 착해빠져서 이런일을 더 당하는건가봐여ㅠㅠ 그나저나 마지막..(털썩) ㅠㅠㅠㅜㅜㅜㅜㅜㅜㅜㅜㅠ 어흐엉엉ㅠㅜㅜ(오열) 백현아ㅠㅜㅜㅜㅠ 내가못참겠으니까라니ㅠㅜㅜ 둘이 제발 잘됐으면 좋겠어여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5
구금입니다ㅜㅠ 아ㅜㅜㅠ 대밥이네요ㅜㅠ
8년 전
독자26
작가님 진짜...하하하하하하... 진짜 글을 너무 잘 쓰셔서 헛웃음 나와여... 진심으로 존경해여... 진짜 따로 페이지 만드셔도 완전 대성공 하셨을 거라고 장담합니다... 안그러면 내 심장을 이렇게 뛰게 만들리 없쪄ㅠㅠㅠㅠㅠㅠㅠ 분량보고 울고 내용보고 하...여주 진짜 힘들었을 것 같아요ㅠㅠㅠ 백현이 진짜 심장폭행... 좋은 삶이어따...☆
8년 전
독자27
오늘 내일 모레까지 이 글 앓을거에여ㅠㅠㅠ 구독료 환급 받기 전 날까지도 하루에 한 번씩 보러 올끄에여ㅠㅠㅠㅠㅠ 작가님을 고소합니다... 내 마음을 아프게 하는...♥
8년 전
독자28
ㅠㅠㅠㅠ작가님 글 항상 재미있게 읽고 있어요!!! 백현이가 드디어 고백을 하다니!!!
8년 전
독자29
콩콩이에요옹ㅠㅠㅠㅠ작가님ㅠㅠ변백현 하...진짜 박력ㅠㅠ대박이에요ㅠㅠㅠ심장 뻐렁쳐서 저 죽을거 같아요ㅠㅠㅠ
8년 전
독자30
어ㅏ세상에진짜무슨세상에작가님글을....으흐어ㅓ너류ㅠㅠㅠ 너무재밌어요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31
[코코니] 암호닉 신청이요!!!!백쿄니.....박력넘치잖아..?그렇게 도와주고..갚으라고 한 다음에 다갚으면 이자갚으라하고..이자대신 결혼하자고하고..애도낳고..그런거지 뭐ㅎㅎㅎㅎㅎ
8년 전
독자32
작가님 [투투] 로 신알신 신청이요....정말...1편부터 정주행 하고 왔는데 정말 재밌어요. 우리 여주가 많이 안타깝기도 한데 저렇게 힘든 일이 있어서 백현이한테 기대는 모습을 보니 또 좋구요..작가님도 좋구요...그냥 다 좋네요..
8년 전
독자33
와 오늘 분량 우주급!!!!♡ 감사해요ㅎ 여주가 백현이의 마음을 빨리 받아주는 날이 오길ㅠ 막 설렘사당하는 날이 오겠죠?ㅎ
8년 전
독자34
미니롱
살고있는 집 보증금까지 빼가면 에리는 어떡하라고...ㅠㅠ근데 에리 엄마도 너무하신다 아무리 재혼해서 챙겨야 할 가족이 있다지만.. 에리도 딸인데 어떻게 에리한테 다 떠넘기고 번호를 바꾸실 수가 있지 참 사채라는게 무섭네요 사채 자체도 무섭지만 엄마와 딸 사이를 저렇게... 저럴 때 백현이라도 곁에 있어서 다행이네요..결국 에리를 만났구나 백현아ㅠㅠ 그래 그렇게 에리를 안아주라고ㅠㅠ 에리 입장에선 백현이를 보는 게 힘들고 괴로울 수 있겠지만 일단 급한불은 꺼야지ㅠㅠ 그리고 우리 독자들은 니가 백현이에게 도움받길 바라고 있어...ㅠㅠ 오늘도 잘 읽고 갑니당♥ 매 화마다 암호닉 목록에 제가 있는 걸 보면 기분이..♥♥

8년 전
독자35
와...진심백현이ㅠㅠ감덩이다ㅠㅠ
8년 전
독자36
와미친 ㅂ9ㄷ현아 백현아 배4현아 백현아ㅓ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여주아ㅜㅜㅜ언능마음열아ㅜㅜㅜㅠㅠㅠㅠㅠ진짜ㅜㅠㅠ
8년 전
독자37
ㅠㅠㅠㅠ아 완전ㅠㅜㅠㅠ첫사랑이냐 이거냐ㅠㅜㅠㅜㅠㅠㅜ
8년 전
독자38
헐백현아ㅠㅠㅠㅠㅠㅠㅠㅜㅜ허유ㅠㅠㅠㅜㅜㅜㅜ대박이에여ㅜㅜㅜㅜㅜㅜㅜㅜ흐잉
8년 전
독자41
맞춤법이에여ㅠㅠㅠㅠㅠㅠㅠ아 좋대ㅠㅠㅠㅠ아ㅏ으ㅏㅠㅠㅠㅠㅠㅠㅠ아 좋대 하 진짜 아 엄마가 이해가 되지를 않네여.. 진작에 저라면 정 끊고 연끊고연락끊을텐데 여주가 넘 착하다아ㅠㅠㅠㅠ
8년 전
독자42
별다방커피입니다ㅠㅠㅠㅠㅠ백현아ㅠㅠㅠㅠㅠㅠ여주 너무 안쓰러워요ㅠㅠㅠㅠ여주야ㅠㅠㅠ백현이에게 기대렴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43
지호입니다
8년 전
독자45
다행이네요 그래도 여주가 기댈수잇는 곳이있어서ㅠㅠㅠㅠㅠㅠ정말다향이예요계속 백현이가안놓아줫으면...조으겟다..
8년 전
독자44
융 이에요ㅠㅠㅠㅠㅠㅠ
보고싶었어요 자까님ㅠㅠㅠㅠㅠㅠㅠㅠ 다시 백현이와 만나게 되어서 정말 다행이에여ㅠㅠㅠㅜㅠㅠㅠ 이제는 ㄱ...같이 지내는 건가요..?!(도키도키) 갈수록 한나한테 자기의 마음을 표현하는 백현이 때문에 너무 좋아서 기절할 것 같아요.. 사랑합니다ㅠㅠㅠ♡♡ 다음편도 기대할게요!!

8년 전
독자46
아ㅜㅜㅜ허우ㅜㅜㅜㅜㅜ백현아ㅜㅜㅜㅜㅜㅜ넘나ㅜㅜㅜㅜ멋잇는거ㅜㅜㅜㅜ허우ㅜㅜㅜㅜㅜㅜ대바구ㅜㅜㅜㅜㅜㅜ겁나ㅡ....ㅜㅜㅜㅜㅜ우째ㅜㅜㅜ
8년 전
독자47
[체니베니]로 암호닉신청합니다! 오늘 처음 읽어봤는데 사람을 빠져들게 만들어요ㅜㅜ 너무 재미있게 잘봤습니다!
8년 전
독자48
몽이에여..여주 제발 아무일웂우면 좋겠다...
8년 전
독자49
아ㅠㅜㅠㅠㅠㅠㅠㅠㅠㅠ진심으로 여주 너무 불쌍해요ㅜㅜ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50
상콤한레몬이에요! 읽는내내 마음졸이면서 봤어요 ㅜㅜ 드디어 백혀니와 만났네여 ㅠㅠ 여주가 그냥 백혀니한테 기댔으면 좋겠지만 여주 입장도있고ㅠㅠㅠ
8년 전
독자51
로카멜입니다!! 여주가 드디어 백현이한테 마음을 열었네요 비록 조금일지는 몰라도 아직 나아갈 이야기들이 많으니까 언젠가는 모든 걸 꺼내 보여주겠죠? 항상 글 재밌게 보고있고 언제나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52
허류ㅠㅠㅠㅠㅠㅠ백현이가ㅠ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멋있다ㅠㅠㅠ여주도너무불쌍하고ㅠㅠㅠㅠ어머니가되게 책임감이없으신듯 ㅠㅠㅠㅠㅠ흐엉 슬퍼요ㅠㅠㅠㅠ
8년 전
독자53
헐 백현아....이와중에 설렌다 박력.. 여주구 안쓰럽다 힘내 ㅜ
8년 전
독자54
야옹냐옹이에요!! 으아아 백현이랑 드디어 제대로 만났어ㅠㅠㅠ
8년 전
독자55
미쳣나...바......변백현.......겁나ㅠㅠㅠㅠ이런 핵 벤츠남.....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엄마 진짜 너무해..
8년 전
비회원90.229
[흥흥]으로 암호닉 신청이요!!와.. 이번편 핵설레요ㅜㅠㅠㅠㅠㅜㅜ백현이ㅠㅜㅜㅠㅠㅠ여주도너무안타깝다 근데이제백현이가 있으니까..!!괜찬아..!
8년 전
비회원243.104
민슈프림 이에요 역시 오늘도 발리네요ㅠㅠ 백현아ㅠㅠㅠ진짜 감격스러워요 잘했어 연학잘했어ㅠㅠ 이제 여주랑 러브만 남았어ㅜ뉴
8년 전
독자56
와 진짜 변백현... 설마 마지막에 진짜 여주 놔주진 않겠지... 이러면서 봤는데 역시나...! ㅠㅠㅠㅠㅜㅜㅜㅜ여주 너무 안쓰러워요..ㅠㅠㅠㅠㅠ너무 흥미진진하네요 작가님 이렇게 많이 쓰시느라 힘드셨죠!!!!!!!!! 수고하셨습니당!!!!!!!!! 정말 재밌게 읽었어요 작가님 짱!!!!!!!!!!!!!
8년 전
독자57
빛나는 밤이에요 드디어 서로 마음의 문을 조금씩 여네요ㅠㅠㅠ추천하고가요!!!
8년 전
독자58
와...하트입니다..글 진짜 작가님의 필력은 항상재단하신거같아요...ㅠㅠ
8년 전
독자59
하..드디어 암호닉 신청ㅇ의 시간이 다가왓어요!!!!저는 [오호랏]이요! 저 이거보느아 너무 집중해서 몸이 긴장했는지 허벅지가 저리더라구욬ㅋㅋㅋㅋㅋㅋ 하..다음편까지 아땋게 기다리죠? 이렇게나 ㅈ밌는데....백현이 넘나 설레는것...하...작가님 자꾸 이러시면 심히 오예에여ㅠㅠㅠㅠㅠㅠㅠ사랑핮니다ㅠㅠㅠㅠㅠ
8년 전
비회원30.65
민트초코에요!! 분량도최고 내용도대박ㅠㅠ백현이박력 심쿵ㅠㅠㅠ참으라면 몇번이고참아야죠..여주가 죄책감도크고 미안한마음도커서 폐끼치지 싫은건 알지만 백현이한테 좀의지하면좋겠어요ㅠㅠ너무안쓰러워ㅠㅠ
8년 전
독자60
아대박 변백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나도좋아해ㅠㅠㅠㅠㅠㅠㅠㅠㅠ대박 ㅠㅠㅠㅠ
8년 전
독자61
암호신청해도될까요? (오렌지)신청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환상때부터꾸준히보고있었러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정말잘읽고갑니다ㅠㅠㅠ요즘호ㅓ력떨어져서작가님글만매일기달려요ㅠㅠ
8년 전
독자62
ㅠㅠㅠㅠㅠㅠ백현이 오늘도 설렘사구나
8년 전
비회원185.26
백현이 박력에 박수 세번 짝짝짝 !! 잘한다 내새끼 ♥♥♥♥ 속마음으로 생각하지 않고 행동으로 계속 보여주란마리야ㅠㅜㅜㅜㅜㅜㅜㅠㅠ 백현이의 사랑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ㅠㅠ 백현이 때문에 꿀나잇 할 수 있을거 같아요 ㅠㅠㅠㅠㅠ 잘보고 갈게요 작까님 ♥
8년 전
독자63
큥카프리오입니다 미쳤네요 오늘 내용 대박입니다 배켠아 참을게 506번이라두참을수있다 ㅎㅎㅎ 여주좀 도와주라 ㅠㅅㅠ
8년 전
독자64
와.....백현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대박 명작이네요 명작!!!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이제서야 암호닉 신청가능할까요 ㅠㅠㅠㅠㅠㅠ?[구회장]으루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잘읽고갑니다!!!!
8년 전
독자65
큥들큥들이애오 진짜 오늘 올려주신 6화 너무 조아소 추천을 안누를수가 업엇서오 막 여주 남주의 시점이 자유자재로 바뀌는거 너무 마메 들어오 큥들이 마지막 장면에서 심장어택 당해써오 배켠어빠가 박력있게 여주를 끌어안앗서오 설레고 떨려소 큥드리 중는줄 아랐서오 밤이 기펐어오 이제 큥드리 굿나잇하러가오 자까님도 굿밤 엑몽해오 안녕 'ㅅ'
8년 전
독자66
[동룡]으로 암호닉 신청될까요??ㅎㅎ
진짜 글이 취향저격이에요..신알신하고가요!!

8년 전
독자67
백현이는진짜엔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둘다어떤마음인지알것같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여주도얼른해결돼야할텐데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비회원141.44
끄아앙 백큥큥큥이에요 백현이 넘나 좋아요 진짜ㅜㅜㅜ하 심장아파ㅜㅜㅜ여주 너무 불쌍해요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헝
8년 전
독자69
내용도 좋은데 진짜 제가 백빠님 글 기다려지는 이유가 진짜 브금이 꿀ㅋㅋㅋㅋㅋㅋ 저번에 oh wonder , 우효도 그렇고 이번에도 잘 알아갑니다 항상 고마워요 ~
8년 전
독자71
휘휘에요!! 분량 완전 괜찮아요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너무 좋아요ㅜㅜㅜㅜㅜ백현이가 여주를 많이 좋아하긴 하나봐요 전화 한통에 바로 달려가고ㅜㅜㅜㅜㅜ여주는 너무 안쓰러워요ㅜㅜㅜㅜㅜㅜ
8년 전
독자72
작가님 저 건포도에요ㅠㅠ 여주가 자꾸 백현이를 밀어내려해서 너무 안타까워요ㅜ 백현이가 이번에드 여주를 보내줄지 알았는데 잡는거보고 역시 변백현! 반해버렸어여~ 진짜 너무너무 재밌어여ㅠㅠㅠ 다음편을 못기다리겠어여ㅜㅜ
8년 전
독자73
여리
8년 전
독자74
백현이가 잡았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여주 마음 너무 이해가 가서 뭐라 못하겠다ㅠㅠㅠㅠㅠㅠㅠ용기 낸 백현이도 멋있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75
안녕하세요 길피수입니다! 와 백켜니 오늘 왜이리 세쿠시하져...???? 왜 제 남자스럽죠...???? 작가님 진짜 너무 사랑해요.. 이런 글 써주셔서 매번 신작알림 올때마다 심장이 아파여ㅜㅜㅜㅜㅜㅜㅜㅜ 진짜루 이번에도 잘 읽었습니다♥
8년 전
독자76
꺄아악! 엄청나요.. 오늘 분량도 끝장나네요....bb 진짜 백현이가 여주를 저정도로 좋아하다니..! 여주가 부럽습니다... 여주가 과연 돈 빌려다라고 얘기를 할까요ㅠㅠㅠㅠㅠ
8년 전
비회원54.124
비글입니다!아진짜 오늘도 대박 너무 재밌습니당...왜 바보같은미련을 못버리고 집까지찾아가서 그런일을당하는지ㅠㅠ많이안타깝지만 그래도백현이한테 연락하게만들어줬으니 잘된건가...무튼 백현이랑여주랑다시만나니 좋네요..오늘도 잘읽었습니다작가님♥
8년 전
독자77
움치킨입니다ㅠㅠㅠㅠ 브금이랑 분위기가 너무 좋네여... 하... 여주도 불쌍하고... 변백현은 금전적인 여유가 있어서 그런가 마음에도 여유가 많은 느낌이네요... 그래서 여주가 기댈 수 있는 것 같습이다ㅠㅠ 다음회도 기다리겠습니다 저도 고삼인생인데 힘내보아요ㅠㅠ
8년 전
독자78
[패러슛] 아진짜 퓨ㅠ ㅠㅠㅠ 넘나 기다렸어요ㅠㅠㅠ백현이 저렇게 강하게 나오면 너무 좋아요 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보는 내내 뭔가 조마조마하게 쫄리는 이느낌!! 뭔가 작가님만의 퇴폐적인 분위기도 좋고 브금은 어디서 찾아오시는지 재생몽록에 하나하나 쌓이는둥이예옄ㅋㅋ 이번편도 짱짱!!ㅠㅠㅠㅠ
8년 전
독자79
아퀼라예요!
셋상에.....맛상에....

8년 전
독자80
으앙ㅠㅠㅠㅠ현아ㅠㅠㅠㅠㅠ마음아프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81
와...백현이.....밴츠
8년 전
독자82
오ㅓ .....백현이... 작가님[무지개소녀]로암호닉신청해요!!!!다음글도기대할게요~~!
8년 전
독자83
와우!!!!!!!!!!!백현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84
[스무살의봄]으로 암호닉 신청이요!! 진짜 글이 너무 제 취향저격이예요!!!! 짱 재밌어요
8년 전
독자85
작가님 에이스에스에요!! 일찍오진 못해도 꾸준히 재미있게 잘 읽고있어요!! 다음편 너무 궁금해요ㅠㅠ빨리 오세요ㅠ
8년 전
독자86
아몬드 입니당 ㅠㅠ !! 오늘도 맴찢.... 여주 너무 불쌍해 ㅠㅠㅠㅠ 백현아 꼭 붙들고 있으라구 ㅠㅠㅠㅠ 둘이 행쇼 ......8ㅅ8
8년 전
백빠
헉....백현아님... 백현아라는 암호닉이 두분...이에여ㅠㅠㅠㅠㅜㅠㅠ몇화때 신청하셨어요ㅠㅠㅠㅠ?
8년 전
독자97
헐 .... 죄송해요 ㅠㅠㅠㅠㅠㅠㅠ 신청한건 아몬드입니당... 다른거랑 헷갈렸나봐요 ㅠㅠㅠ 진짜 죄송합니다 어떡해진짜 ㅠㅠㅠ 이때까지 계속 백현아 라구 했는뎅 진짜 죄송해요 ㅠㅠ
8년 전
백빠
헉...ㅠㅠ정말요? 그럼 수고스럽지만 댓글 백현아 말고 아몬드로 수정해주실 수 있을까용...ㅠㅠㅠ제가넘나헷갈려서ㅠㅠㅠㅠ
8년 전
독자98
네 알겠습니다 !! 진짜 죄송해요 !!!
8년 전
독자87
치킨입니다!!!!!!! 아 진짜 몰입되서 보게되네요ㅠㅠㅠㅠㅠㅠㅠ 간만에 쭉 볼 글을 찾아서 좋아요ㅠㅠ
8년 전
독자88
역시 혜자분량! 홍콩킹콩은 죽어갑니다으......
8년 전
독자89
붕붕이☆입니다!!! 오늘도 잘보고 갑니다ㅠㅠㅠ 변백현ㅠㅠㅠ그냥 빨리 둘이사겨라!!
8년 전
독자90
[귤형여친]으로 암호닉 신청이요! 진짜 이 작품 보자마자 꽂혀서 정신없이 읽다가 이제야 암호닉 신청해요오... 사실저 신알신도 했지용ㅎㅎ 좋은 작품 써주셔서 감사해오ㅠㅠㅠㅠ
8년 전
독자91
아....너무감정입이잘되서내가여주인거같아여주왤케닺닺하냐진짜ㅠㅠㅠㅠ
8년 전
독자92
돼박..작가님...사랑해요...백현아ㅜㅠㅠㅠ다참을께ㅠㅠㅠㅠ사랑해..결혼해줘..코쓱..ㅠㅠㅠ
8년 전
독자93
[갈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에요 아 진짜 대박 백현이가 참으라니 순종하겠습니다ㅠㅠㅠㅠㅠ세상에 이러기있나요 브금하고 글이랑 같이읽으니까 설레서 진짜 장난없이 토나오네요 진심으로 넘나도 좋은것...읽는데 진짜 숨참느라 죽는줄알았네요 진짜 설레서 콧김이 막 어후ㅠㅜㅜㅠㅠㅠㅠㅠ사랑해요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94
[종대쓰]로 암호닉 신청해도 될까여??ㅠ
자까님!!!!!!!!!!!!!!!사랑합니다!!!!!!!!!!!!!!!!!!진짜 재밌어여ㅠㅠㅠㅠㅠㅠㅠ마지막에 딱!!!!!!끌어안는데!!!!!!!!!너무 설레서 심장이 아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비회원142.134
[봄날] 신청할게요! 작가님 작품은 항상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95
꿀꿀이
워후 변백현<<~~~ 니가 날 참아~~~워~~!!!! 흠 생각보다 대단한 아이인걸려 재믹다구오..❤️

8년 전
독자96
대박 대박 오늘 백현이가 대박 와... 마지막 너무 심쿵거려요 흑흑흑 이게 뭔가요 변백현 ㅠㅠㅠㅠㅠㅠㅠㅠㅠ ㅐ대박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비회원68.83
[양화대교에 눈사람] 신청합니다! 이글을 이제야 보다니ㅠㅠㅠ진짜 재밌어요 벌써 다음편이 기대됩니다ㅠㅠㅠ
8년 전
독자99
작가님 브금 가수 이름 오타났어요 항상 몽환적인 브금 올려주셔서 취저라서 듣고싶어 검색했더니 아니더라구요 브금 올리셨던거 다 너무 좋아요 글도 좋고ㅠㅠㅠㅠ 응원할께요 [임세명]으로 암호닉 신청하겠습니다!
8년 전
백빠
허걱스..감사합니다...ㅠㅠㅠ ♡ 쪽
8년 전
독자100
핫초코입니당 하..정말... 왜 이렇게 설레니... 에리가 많이 힘들어보이는데 나같아도 말하기 힘들것같다 그냥 남자도 아니고 사연이 있는 사람인데 전화해서 도왇달라고 한것부터가 대단한 용기다 ... 가려고 했어도 마음 한 구석에서는 붙잡아 줬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을듯 ㅠㅠㅠ
8년 전
비회원49.82
암호닉 [뺑덕]으로 신청할게요 ㅠㅠㅠㅠㅠ 맨날 댓글 달아야지 달아야지 하면서 정작 제대로 된 댓글은 오늘 처음ㅁ 다네요ㅠㅠㅠㅠㅠㅠ 너무 몰입해서 보다보니까 다 보면 헤롱헤롱해서 그런가 참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작가님 정말 글쓰시는거에 소질있으신가봐요 요즘 끌리는게 그닥 없어서 뜸했는데 작가님 글 보고 다시 뽐뿌 와서 몇번이고 정주행 중입니다ㅠㅠㅠㅠㅠ이 글의 백현이를 보게 해주셔서 감사해요 정말
8년 전
비회원41.167
[애를도라로] 신청할게요!
8년 전
독자101
열부 혜성처럼 등장
8년 전
독자102
오늘 이번편까지 밀린거 다 읽었네여ㅠㅠㅠㅠ 진짜 하 저 이거 없었으면 글잡 안왔을꺼에여... 완전 진짜 꿀잼... 응팔 어남택 어남류보다 다음화가 궁금할 정도 네여ㅜㅜㅜㅜ 진짜 너무 재밌어여ㅜㅜㅜ 언제나 말하지만 저 진짜 완전 제 취향.. 저 원래 항상 제시간에 맞춰서 1등으로 댓글을 달려고 해도 안될상황이 자꾸 겹치는 건 뭐져.. 그래도 항상 작가님 글에는 한결같이 긴 댓글을 남기고 가는 저이기에 작가님이 절 기억해주실 꺼라고 믿고 있G..☆★ 오늘 변백현 한테 언제 가나 싶었는데 드디어 도움을 청하네여ㅠㅠㅠ 진짜 여주입장에서는 도움청하기가 쉽지않은 결정이였을건데 되게 절박한게 글에 보였다고 해야한달까 진짜 오늘 편 완전 진짜 제 취향에다가 진짜 완전 재밌어여ㅜㅠㅠㅜㅜ 새벽에 이 글로 잠시나마 힐링을..☆★ 진짜 작가님 사랑해여 하트 한번머겅 두번머겅 23454345665번머겅ㅠㅜㅜㅠㅜㅜ♥♥♥♥♥♥♥♥♥♥♥♥♥♥♥♥♥♥♥♥♥♥♥♥♥♥♥♥♥♥♥♥♥♥♥♥♥♥♥♥♥♥♥♥♥♥♥♥♥♥♥♥♥♥♥
8년 전
독자103
아 퓨 퓨ㅠㅠㅠㅠㅠ진짜재밌닾ㅍㅍㅍㅍ퓨ㅠㅠㅠㅠㅠ여주 너무 불쌍해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04
암호 닉 [79] 로 신청할게요 정말 정말 글 써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왜 이런 글을 이제야 봤는지 모르겠네요 신알신 신청하고 갑니다 정말 글 써 주셔서 감사해요 ♡
8년 전
독자105
아유 백현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멋있ㄷㄱㆍㅇ늬ㆍㄴ구ㅜㅠㅠㅠㅠ
8년 전
독자106
또렝입니다 워 백현 ㅜㅜㅜㅜ백혀뉴ㅠㅠㅠ 내가여주는아니지만 참아볼게ㅠㅠㅜ 좋아한다니... 이 새벽에 한명이 죽네요....
8년 전
독자107
아 역시 변백현 우주 최고로 멋있어요ㅠㅠㅠㅠㅠㅠㅠ퓨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여주 진짜 넘나리 불쌍하고ㅓㅠ유유유ㅠㅠㅠ
8년 전
독자108
으아ㅠㅠㅠㅠㅠ진짜ㅠㅠㅠ백현아ㅠㅠㅠㅠ와대박 너무 설레ㅠㅠㅠㅠ진짜ㅜㅜㅜ멋있잖아ㅠㅠㅠㅠ현아ㅠㅠㅠㅠ흐어우우우ㅜㅜ
8년 전
독자109
와 진짜 대박이네요...오늘 처음봐서 후딱 정주행했어요ㅜㅜㅠㅜ진짜 재밌어요!!
8년 전
독자110
라이또에요!!와..참아....아니ㅜㅜㅜ백현아ㅠㅜㅠㅠ여주도죄책감이들긴허지만백현이를좋아하는것같아서ㅜㅜㅜㅜ그냥저상황이왜이리좋울꺼요ㅜㅜㅜㅜ
8년 전
독자111
작가님 이거 진짜… 텍파로 내 주셔야 해요… 꼭…
8년 전
독자112
아 대박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현아ㅠㅠㅠㅠㅠ사랑해ㅠㅠㅠㅠㅠ엉어유ㅠㅠㅠㅠㅠㅠㅠ대사가진짜ㅠㅠㅠㅠㅠㅠㅠ엉엉유ㅠㅠ
8년 전
독자113
삼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ㅠㅠㅠㅠ 사랑해여 자까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유일하게 챙겨보는 글이 생긴거 같아여 진짜 너무너무 쟈미써...

8년 전
비회원120.178
[커피사탕]으로 암호닉 신청 부탁드려요!! 이런 퇴폐미 풀풀 나는 사랑스러운 글을 왜 이제서야 찾은걸까요ㅠㅠㅠ 작가님 사랑해요 매일 정주행할께요
8년 전
독자114
그냥취저네요완전ㅠㅠㅠㅠㅠㅠ신알신하고가요 다음편빨리보고싶네요!
8년 전
독자115
하...오늘이 제일 설레네요 저 주금...
8년 전
독자116
암호닉[다니]로 신청합니당
오늘 정주행해서봤는데 하....넘나 설레는것..♥ 이건진짜 텍파로나와야하는명작인것같아요ㅠㅠㅠㅠㅠㅜ역대급♥♥♥신알신해놓고가여ㅠㅠ자주올게욥

8년 전
독자117
[누누]으로 암호닉 신청하고갈게요! 와ㅠㅠㅠㅠ방금 정주행 마쳤는데 글이 ㅠㅠㅠㅠㅠㅠ정말 취저ㅠㅠㅠㅠㅠㅠ너무 잘읽고가요! 신알신 하고갑니다 다음편도 기대할게요! 오늘 편은 역대급으로 설레는 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18
대단방구합니!!!!!!댜!!!!!!♡ 자꺼님!!!!♡♡♡♡
8년 전
독자119
치킨첸입니다ㅠㅠㅠㅠㅠㅠ결국 들켜서 맞았네요...쨌든 백현이한테 전화해서 일단은 다행인데
8년 전
비회원21.32
워..심장에 폭격기 떨어진 것 같아여..... 진심 쿵. 했어요ㅠㅠ 매번 몽글몽글한 백현이만 봤다가 이런 느낌은 진짜 나한테 이런 여자 니가 처음이야, 딱 이런 느낌이라ㅋㅋㅋㅋ 혹시 비회원도 암호닉 받아주시나여? 댓글 다는 것밖에 해드릴 게 아무것도 없는데ㅠㅠㅠㅠ 그래도 받아주신다면 [유채]로 신청할게요!
8년 전
독자120
이번 글도 역시나 기대 이상이네요 후우우우 첫사랑은 쉬이 잊질 못하는거죠 크흐
8년 전
독자121
하랴랴
8년 전
독자122
암호닉신청해요!!!!!! 이런 글을 이제야 발견하다니!!!!!!! 사랑해요잒가님ㅠㅠㅠㅠㅠㅠ초면이지만 아 백현이 넘나멋진것; 이제 여주도 그만 백혀니를 받아줘야될텐데ㅠㅠㅠㅠㅠㅠㅠㅠ아스토리너무좋아요진짜ㅜㅜㅜㅜ 정시실기준비시라니 저도 정시실기치는중인데 ㅎㅎ.. 같이힘내여 작까님 근데도 분량 혜자 ㅠㅠㅠㅠㅠㅠㅠㅠ 사랑합니다ㅜㅜㅜ
8년 전
독자123
아 백현이 너무 설레요ㅠㅠㅠ 어쩜 좋아ㅠㅠㅠㅠ
8년 전
독자124
와.. 그게 니가 날 참아야되는 이유야.. 와 명대사등극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백현아 날 가져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25
[훈이랑쑤] 암호닉 신청해요!! 이런 글을 지금이라도 알아서 너무나 좋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앞으로 에리와 백혀니 기대할게요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26
세상에ㅠㅠㅠㅠㅠ작가니뮤ㅠㅠㅠㅠ
정주행 했는데 언제 오시나요ㅠㅠㅠㅠ나 지금 완전 숨멎

8년 전
독자127
와 진짜 재미있어요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진짜 내스타일이다ㅏㅜㅜㅜㅜ보면볼수록 내스타이루ㅜㅜ
8년 전
독자128
끄앙....그래 동거해!같이살아!그러다가막결혼해서 아내되고 그러는거지!!! 같이살아!!!!
8년 전
독자129
와.......,......제가 왜 이걸 지금봤을까요......... 진짜 와 최근에 읽은 글중에 제일 짱인것같아요..... [109]로 암호닉신청할께요ㅜㅡㅜㅜㅠ작가님 진짜 사랑해요 다음편도 기대하겠습니다!♡♡♡♡♡
8년 전
독자130
ㅠㅠ 변백현이 에리 많이 좋아하는구나ㅠㅠㅠㅠㅠㅠ 이글은 제가 글잡에서 제일 좋아하는 글이에여ㅠㅠㅠㅠㅠ 이런 분위기는 작가님만 쓰실 수 있는듯ㅠㅠㅠ 오늘도 잘 읽고 가여
8년 전
독자131
뭐야ㅜㅜㅠㅠㅜ너뮤ㅠ재밌잖아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32
아 백현이박력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하시는거 아니에요 심장 폭행당했어ㅠㅠㅠㅠ 니가 날 참아야된대ㅠㅠㅠㅠㅠㅠ아미치뉴ㅠㅠㅠㅠㅠ그나저나 백현이도 나름대로 사연이 있었네요 여주도 너무 불쌍하고ㅠㅠㅠ그냥 백현이한테 신세 딱 지면 안되는거니 여주야ㅠㅠ
8년 전
독자134
하..멋있더진짜.ㅡ아..설레

이새벽에..오진다

8년 전
독자135
우리니니예요 여주 자신을 위해서도 백현일 위해서도 여주가 백현이 집에 있으면서 백현이 도움을 받는게 맞는거 같네요 그죄책감이 나중엔 없어져있고 좋아하는 감정만 남아있길
8년 전
독자136
어쩜좋아ㅠㅠㅠㅠ나왜이거이제봤을까ㅠㅠㅠㅠ다음편보러가야겠네ㅠㅜ
8년 전
독자137
진짜 여주 착해어 ㅠㅠㅠㅠㅠㅠㅠㅠㅜㅠㅠㅠㅠㅠㅠㅠㅠ 뱩ㅎ넌이는 말할것ㄷ느없고ㅠ됴ㅛㅛㅛㆍ스토리쯜고ㅠㅡㄴㆍ히우ㅠㅠ
8년 전
독자138
아ㅠㅠㅠ 백현이 박력ㅠㅠㅠㅠ 여주야 그냥 백현이랑 편하게 살아 브금도 글의 분위기랑 잘 맞아 떨어져서 좋아요ㅠㅠ 오늘 꿈에도 백현이 나오는거 아닌가 싶네요ㅋㅋㅋ 너무좋아요ㅠㅠ
8년 전
비회원3.23
오맛 작가님 지금 고삼이세여??? 씐기방기.. 예전에도 이런 말 하셨었나?? 제가 기억력이 안좋아소.. 저는 무조건 수시! 수시만이 살길이로다.. 정시다메....☆ 아 저 그린티라떼예욤! 저번편에서 신청했는데 못보셨나부다ㅠㅠㅠㅠㅠ 최신편에가서 또 하겠습니당! 근데 비회원이라가지고 자주 오기가 힘..드...지만 욜심히 오겠습니다ㅠㅠㅠㅠ 한달에 한번은 와야지ㅠㅠㅠㅠ 자주오면 올해 고삼.. 양심에 매니 찔리는..ㅎㅎ..ㅋㅋㅋㅋㅋㅋㅋ 엉엉 배켜니밖에 엄ㅅ다ㅠㅠㅠㅠㅠㅠㅠㅠ 아니 진짜 안되는거 아니까 이틀안에 그 돈을 가져오란건가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39
아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 너무 재밌어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아 대박이ㅣ예여ㅠㅠㅠㅠ
8년 전
독자140
어흐ㅠㅜㅜㅠ배켠스넘나섹시한것ㅠㅜㅜ
8년 전
독자141
변백현 설렌다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작가님 금손bbb 짱 재밌어요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42
너무나 잼있어ㅜㅜㅜㅜㅜㅜㅠ♡♡♡♡♡♡◇◇◇◇◇◇◇◇◇♡♡♡♡♡♡♡♡♡♡♡♡♡♡
8년 전
독자143
와짱재밋다진짜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44
정주행을할것이니모두길을비키거라!!!!!!!!!!!!!!!!!!!!!!!!!!!!!!!!!!!!!!!!!!!!!!!!!!!!!!!!!!!!!!!!!!!!!!!!!!!!!!1어서어서비키거라!!!!!!!!!!!!!!!!!!!!!!!!!!!!!!!!!!!!!!!!!!!!!!!11
8년 전
독자145
백현이가 여주를 도와주네요 내가 더 설레는것...ㅠㅠㅜㅠㅠㅠㅠㅠㅠㅠ 아직까지 여주 좋아하는 백현이가 괜히 짠하기도 하고....ㅠㅜㅠㅠㅠㅠㅜ 다음화가 궁금합니다
8년 전
독자146
아진짜너무너무너무누대박인데뭐라설명을못하겠네요..하진짜대박
8년 전
독자147
백현아ㅠㅠㅠㅠㅠ여주가 너무 안쓰럽네요ㅠㅠㅠㅠ아니근데 백현이ㅠㅠㅠ백현이는 진짜 벤츠야ㅠㅠㅠ 사소한 배려 하나하나까지 진짜ㅠㅠㅠ
8년 전
독자148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백현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49
아진짜 작가님 너무 재밌잖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설렘 포인트도 있고ㅠㅠㅠㅠㅠㅠㅠ여주가 불쌍하지만 설렘이 너무 컸어..☆☆
8년 전
독자150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미쳤어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ㅠㅠㅠㅠㅠㅠ심장이ㅠㅠㅠㅠㅠㅠ휴ㅠㅠ백현아ㅠㅠㅠㅠ
8년 전
독자151
후아 이제부터 본격적인 시작인건가요ㅠ ㅡㅇ아아아ㅏ아아유ㅠ
8년 전
독자152
아ㅠㅠㅠㅠ진짜 너무 재밌어요ㅠㅠㅠ백현이 진짜 멋있다ㅠㅠㅠ저같으면 그냥 넘어갈듯 싶어요ㅠㅜㅜ후
8년 전
독자153
여주도 너무 안타까워요ㅜㅠ 진짜 재밌어요ㅠㅠㅠㅠ
8년 전
독자155
아 백현이 넘나 멋있는것 ㅠㅠㅠㅠㅠㅠㅠ 뭘 먹고 이렇게 멋있는 거니 백현아 응? ㅠㅠㅠㅠㅠㅠ 잘 보고 갑니다 작가님 ♡
8년 전
독자156
아ㅠㅠㅠㅠ 여주 너무 힘든 삶을 살아와써ㅠㅠㅠㅠㅠㅠ 배쿄나ㅠㅠㅠㅠ
8년 전
독자157
헐 ㅠㅠㅠㅠㅠㅠ 설레 ㅠㅠㅠㅠ 백현이 진짜 멋있어 ㅠㅠㅠㅠㅠㅠㅠ 심장이 ㅠㅠㅠㅠㅠ 내 심장 ㅠㅠㅠㅠㅠㅠㅠㅠ 어휴 백혀나 ㅠㅠㅠㅠㅠㅠㅠ 참을게 ㅠㅠㅠㅠㅠㅠ 무슨 일이 있어도 참을게 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58
백현이는 그냥 사랑이었어요..
8년 전
독자159
훠!!!!!!! 백현이상남자다!!!!!! 으엉어어엉 완전설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그리고 여주는 너무불쌍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참 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60
진짜 좋은 글..... 완전 추천....... 넘 좋아요ㅠㅜㅠㅠㅠ
7년 전
독자161
헐... 변백현... 대박.... 아.... 와....
7년 전
독자162
우와ㅠㅠㅠㅠㅠㅠㅠ좋아한대.. 안는 것 보소ㅠㅠㅠ
7년 전
독자163
와진짜ㅠㅠㅠㅠㅠㅠㅠㅠ최코최코처키포최코에용ㅠㅠㅠ
7년 전
독자164
으헝으헝ㅠㅠㅠㅠㅠㅠㅠㅠ백현아 에인젤ㅜㅜㅜㅠㅠㅠㅠㅠ미안해서 어떡해ㅠㅠㅠ
7년 전
독자165
잘읽을게요!!! 감사합니당
7년 전
독자166
♥♥♥♥
7년 전
독자167
사랑한다구ㅛㅇ
7년 전
독자168
참아야하는 이유라니ㅠㅠㅠㅠㅠㅠㅠㅠ 참을게 내가 참고말구.. 꾸욱..
4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3 1억05.01 21:3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3 1억 05.01 21:30
나…16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617 1억 12.23 02:39
급상승 게시판 🔥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