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김남길 샤이니 온앤오프
gloomy 전체글ll조회 891l 13

[블락비/피코]해를 품은 달 prologue

 

 

 

 

 

 


내가 아주 어렸을 때였다. 엄마가 입혀주는 베이지색의 와이셔츠와 군청색 멜빵 반바지를 군말없이 넙죽 받아입던 그 시절.
지금은 이사를 가서 바뀌었는지 그대로인지 잘 모르지만, 내가 그곳에 살던 여덟살 때의 등 하굣길에는 초록색 지붕의 낡고 작은 버스정류장이 있었다.

 

「…온다!」

 

그 때는 버스정류장을 일정한 텀으로 오가는 길쭉한 하늘색의 버스가 마냥 신기해 학교가 끝나고 집으로 갈 때마다 그곳을 그냥 지나치지 못하고 삐걱거리는 나무 의자에 앉아 한참이나 버스를 구경하곤 했다.
덕분에 버스기사 아저씨께 ´버스를 타지도 않을 것인데 왜 거기 앉아있냐.´며 종종 호되게 혼쭐이 나기도 했지만, 나는 버스를 구경하는 것을 멈출 수 없었다.
칙칙폭폭 기차도 아니고, 옆집 아주머니가 타고다니는 작은 자동차도 아닌 것이 어슬렁 어슬렁 동네를 배회하며 사람들을 실어 나르는 게 호기심 많은 어린 내겐 마냥 재미있는 구경거리였다.

 

그리고 그 날도 나는 신발주머니를 옆에 얹어두고 나무 의자에 앉아 왔다갔다 거리는 버스를 멍하니 구경하고 있었다.
꽤 오랜시간 왔다갔다 하는 버스를 꿈뻑꿈뻑 구경하고 있었을까, 치이이- 하는 바람소리와 함께 열린 문 너머로 몇일동안 아무런 핀잔도 없으시던 버스기사 아저씨의 성난 목소리가 들려왔다.


「너 이 녀석, 거기 앉아서 계속 헷갈리게 할테냐?」

「히익…! 가, 갈게요…!」

「…꼬마야, 잠깐만!」


짜증 가득한 버스기사 아저씨의 호통에 깜짝 놀라 멍하던 눈에 얼른 초점을 찾고 옆에 놓아 둔 신발주머니를 부랴부랴 챙겨드는데 문득 버스기사 아저씨가 날 불러세웠다.
쭈뼛쭈뼛 돌아서 버스기사 아저씨를 마주하자 아저씨가 성가신다는 표정으로 까딱까딱, 이리오라는 손짓을 하셨다. 평소와는 다른 아저씨의 모습에 궁금증보단 덜컥 밀려온 무서움이 더 컸던지라 나는 몸을 잔뜩 움츠렸다.


날 왜 부르시지? 이번에야말로 날 제대로 때리시려는 건가…

 

그 짧은 찰나에 작은 머리통 안에 별의 별 생각이 둥둥 떠오르기 시작했다.
무엇보다 그동안 혼났던 기억밖에 없는지라 신발주머니를 쥔 손에 꼬옥 힘을 더하고 신발 밑창을 바닥에 비벼댈 뿐, 선뜻 아저씨가 계신 버스 쪽으로 나아가진 못했다.

자꾸만 주저하는 내 모습에 앉은 자리에서 몸을 한 껏 빼고 내 얼굴을 이리저리 살피시던 아저씨가 ´뭐 하고 있어, 이리와서 버스에 타보라니까.´ 하고 으르렁, 으름장을 놓으셨다.


「저어…버스를 타려면 돈이 있어야 한다면서요…」

「그렇지.」

「난 돈도 없고…타는 법도 몰라요…어디서 어떻게 내려야 할 지도 모르고…」

「잔말 말고 일단 타! 돈도, 타는 법도 다 나한테 맡겨라.」

「…어어…?」

「…혼내려는 거 아니야, 임마! 얼른 타.」

「어어? 정말요?」

「그럼! …마지막인데, 네가 마음에 걸려서 그런다. 오늘은 승객도 없으니 마을 한 바퀴 쭉 돌면서 구경시켜주마.」

「우와아!!! 아저씨 감사합니다!」

 

 


 

 


「아저씨, 저건 뭐라고 읽는 거에요? 나 영어는 아직 A, B, C밖에 몰라서…」

「뭘 말하는거냐, BUS STOP?」

「우와, 아저씨 영어 짱 잘해! 버스 스탁?」

「스탁이 아니고 스탑. 스탑은 한국말로 '멈추다' 라는 말이지. 버스가 멈추다- 대충 이런 말이니까, 버스가 쉬어가는 곳이라고 보면 된다.」


옆에서 쫑알쫑알 묻는 내 질문에 아저씨는 방긋 웃으시며 친절하게 하나하나 가르쳐주셨다. 버스정류장의 나무의자에 앉아 버스를 구경하는 나를 매번 혼쭐내시던 아저씨의 모습은 온데간데 없었다. 지금까지 혼나 온 것이 모두 거짓말인 것처럼!


그렇게 처음 타 본 버스의 묵직함과 아저씨의 따뜻한 설명에 신이 나서 세 정거장을 지나칠 때까지, 나는 아저씨가 버스를 타기 위해 서있는 사람들을 그냥 지나치는 것을 눈치채지 못했다.
버스가 멈추지 않고 눈 앞을 지나쳐도 아무것도 보지 못한 듯 그저 멍하니 서있는 사람들도 내가 이를 늦게까지 알아채지 못한 것에 한 몫 했다.

 

그것에 본격적으로 이상함을 느낀 것은 처음 내가 탔던 버스정류장으로까지 마지막 두 정거장을 남겨둔 네번째 정거장에서였다.


「근데 아저씨, 왜 사람들을 그냥 다 지나쳐요? 태워야 하는거 아니에요?」

「오늘은 괜찮다.」

「왜요, 왜요?」

「씁! 시끄럽다. 사내녀석이 말 많으면 못 써. 그나저나…너 잠깐 내 옆에 와봐라.」


버스의 노약자석에 앉아 창밖의 사람들을 의아하게 내려다보다 아저씨의 부름에 쫄래쫄래 운전석으로 향했다.

내가 오는 것을 하나하나 가만히 지켜보던 아저씨께서 흠칫 놀란 표정으로 버스를 차도의 한 가운데에 세웠지만, 어느 누구도 비키라고 크락션을 울린다던가 버스를 두드리며 성화를 낸다던가 하지 않았다.

아무렇지도 않게 아저씨와 내가 탄 버스 주위를 쌩쌩 지나치는 자동차들을 보며 끝없이 흐르는 시간 속에 우리만이 멈춰있는 듯한 기분이 들었다.


그제야 문득…, 이상하다고 생각했다. 정말이지, 너무 이상하다고 생각했다.
물음표로 가득 찬 내 얼굴을 뚫어져라 들여다보시던 아저씨가 어딘지 쓸쓸한 표정으로 내게 하시는 말 또한 이상했다.


「너… …달이구나. 빛을 잃고 하늘에서 뚝 떨어진 달.」

「저어…난 달이 아니고 지호에요. 우지호.」
「네가 이런 곳까지 떨어진 이유는 널 사랑한 해 때문이다. 어떤 이유에서든지 해와 달의 사랑은 금기야. 달이 마음에 해를 품는 것만으로도 몸의 절반 이상이 활활 타오르기 때문이지.
해를 불, 달을 얼음이라고 생각해봐라. 둘이 가까워지면 무엇이 없어져 버리는지. 그것을 알면서도 해는 널 사랑한거야.
그 해도 너를 사랑해버리고, 그러다 네가 마음에 해를 품게 만들고, 끝끝내 널 불타게 해버린 댓가로 이 세상 어딘가에 떨어졌을거다. 신이 그 해를 폭파시키거나 없애지 않은 이유는 네가 크면 알겠지만, 사랑이란 것이 어쩔 수가 없는 감정이기 때문이야.

그 해가 저 멀리로 떨어졌으면 다행인데…네가 움직일 때마다 작은 불똥이 튄다. …그 해가 네 가까운 곳에 있거나, 둘이 만나기까지 얼마 안 남았다는 뜻이야.」

「…나요, 아저씨가 무슨 말씀 하시는지 하나도 모르겠어요…」

「반짝반짝 빛나는 사람을 조심해라. 네 온몸을 뜨겁게 만들 정도로 너의 사랑을 갈구하는 사람을 조심해.」

「반짝반짝 빛나는 사람이요…?」

「그 사람의 마음은 한치 오차도 없고 깨끗한 진심이지만, 그것에 손을 대는 순간부터 불씨는 빠르게 퍼진다.」

 

 


 

 


그 날, 집에 돌아온 나는 할머니의 품에 파고들며 오늘 처음으로 버스를 탄 것에 대하여 신이나서 마구 떠들어댔다.


「할머니, 할머니. 오늘 나 처음으로 버스를 탔어. 하늘색 버스 아저씨 있지? 매일 나 혼내신다는 그 아저씨! 그 아저씨가 오늘은 친절하게 웃으시면서 날 태워주셨어.
이것저것 알려주셨는데…할머니 버스 스탁 알아? 스탁이 영어고 한국말로 멈추다 라는 뜻인데…어, 스탁이 아닌가? 할머니 미안, 이거는 오는 길에 까먹었다…음, 그리고 아저씨가 햇님 달님 이야기도 해주셨다!
잘은 알아듣지 못 했지만, 그냥 다 좋았어. 할머니도 나중에 나랑 같이 버스 타자. 덜컹덜컹 거리는게 벚꽃 축제마다 마트 앞에 있는 미니 바이킹 보다는 못 하지만 진짜 재밌었어.
그리고…그리고오…으음…」

 

…그리고오, 나 졸려…


난생 처음 덜컹거리는 버스를 타느라 온몸이 지쳐버렸는지, 쉴틈없이 다다다다 종알거리는 내 머리를 쓰다듬어주시는 할머니의 손길에 금방 잠에 빠져들었다.


꿈에서 다시한 번 버스를 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쉴틈없이 달달달 엔진 소리를 내며 작게 흔들리던 낡은 하늘색 버스와 무섭지만 실은 자상한 버스기사 아저씨.
우리가 없는 것처럼 쌔앵- 바람소리를 내며 지나가는 형형색색의 자동차들과, 알 수 없는 무표정으로 흘러가는 시간 속에 배경처럼 서있던 사람들….
그리고, 그 위로 흩어지는 햇님 달님 이야기.


「이놈이 꿈에서 버스를 탄 모양이네…우리 강아지, 버스가 그리도 타고 싶더냐. 네가 말하는 하늘색 300번 버스는 오늘 아침에 사고가 나서 하루종일 운영하질 않었다. 나중에 할미랑 진짜 버스 타러 가자.」

 

꿈에서 나는 버스정류장에 앉아 하늘색 버스를 기다리고 있었지만, 저녁밥을 먹으라고 깨우시는 할머니의 손길에 눈을 뜰 때까지 버스는 오지 않았다.
조금만 더 기다렸으면 버스가 왔었을까…?

그 날 따라 내가 제일 좋아하는 고소한 햄이 푸석푸석 하나도 맛이 없었다.

 

 

 

 

 


「마지막으로…악수나 한 번 해보자.」

「악수요?」

「그래, 악수! 그동안 아저씨가 소리질렀던 거, 이걸로 용서해 줄 수 있지?」

「에이, 아저씨 헷갈리게 한 건 분명 제 잘못인데요, 뭐. 그나저나 오늘 너무너무 재밌었어요! 악수!」

「악수! … …이크, 역시 손이 차다. 그렇다고 해가 뿜는 따뜻한 빛에 현혹되지 말거라.」

「네네- 아저씨는 이제 가시는 거에요?」

 

 

「응, 나는 이제…

 

…가야지.」

 

 

 

 

 

 

 

 



:) ? 이건 무슨 똥글이지?

죄송해요 갑자기 감성 폭발해서 이상한 글 싸지르고 갑니다...

이번 프롤로그 편은 지코의 과거 부분인데 조금 밝은 분위기에요. 지코도 애교많고 귀엽네요. 하지만 앞으로 있을 전체적인 소설 분위기는 무겁고 어두운 분위기입니다.

똥글 읽느라 고생하셨어요...감사합니다 :)

* 아, 그리고 차들이나 사람들이 지코가 탄 버스의 존재를 모르는 이유는, 이미 세상에 없는 버스이기 때문이에요. 글을 읽으시면 아실 수 있을거에요! 혹시나 해서 덧붙입니다.. : D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아 ㅠㅠㅠㅠ기대대요!! 다음편들이!! 근데 전체적으로 어둡다니 쫌 걱정이지만 ㅠㅠㅠ 암호닉 신청해도 대나요?? 쵸코로 부탁드려요!! 다음편 기다릴게요!! 잘보고갑니다아♥
11년 전
gloomy
뭔가 어두우면서도 아련한거 써보고싶었어요...소녀감성 폭ㅋ발ㅋ...! 암호닉 신청하셔두 되요! 댓글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쵸코님 :)
11년 전
독자2
우와... 브금하고 이 픽의 분위기하고 엄청 잘어울리네요...... 배경도 낡은 집에 , 이뻐요 너무 ㅠㅠㅠㅠ표현들이 너무 예쁘게예쁘게 된것같아요 ㅠㅠ어두운분위기!!!! 좋아해요!!!!! 암호닉 이불로 하고 갑니다!!!!!! 절대절대 똥글이아니에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이런거너무좋아해요...이쁜거ㅠㅠㅠ지호도깜찍하고모든게다이뻐보여요... 다음편엔 어떤 어두운분위기로 반전될지 기대되기두하고.........
11년 전
독자3
죄송하지만 브금이 뭔지 물어봐도될까요? ㅠㅠ너무좋아서.....
11년 전
독자4
아...... 박보영님 노래였구나....... ㅠㅠㅠㅠㅠㅠㅠㅠ죄송합니다 잘보구가요!!!!!!!!!!!!!
11년 전
gloomy
잌ㅋㅋㅋ브금 박보영님의 나의 왕자님입니다! 이불님 댓글도 감사한데 암호닉 너무 감사드려용~ 왠지 프롤로그편만 이런 분위기일 것 같은...슬픈 예감은..언제나 틀린적이 없...ㅎㅎ....픽 상 분위기 전환이 가끔 있을 것 같아요! 댓글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7
괜찮아요ㅠㅠㅠㅠㅠㅠㅠ분위기바껴도괜찮아요 작가님글이면다괜찮을듯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지금계속몇번째보고있는건지모르겠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1년 전
gloomy
으잉ㅠㅠㅠㅠㅠㅠ감사해요ㅠㅠㅠㅠㅠ아 이거 되게 책임감이.....정말 감사합니다 열심히 쓸게용ㅠㅠ
11년 전
독자5
으아 ㅁ우아 이거 진짜 우와 대박인거같아여.. 우ㅘ 저는 해품달이길래 약간 옛날 그런건줄 알았눈데 색다르뉴해품달이네여! 그럼 저는...음..암호닉해도돼여? 그럼 달 해야지 기억하기쉽게 ㅜㅜ 달달달!
어휴 진짜 다음편부턴 무거울거같아여..어떤게나올까 기대하고있을게여! ㅋㅋㅋ

11년 전
gloomy
무슨 제목을 정해야할지 고민하다가 해품달로 했어요ㅎㅎ 뭔가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지 않을까해서...ㅎㅎ
달님 암호닉 감사드립니당! 조금씩 조금씩 어두워 질 것 같아요...작가도 잘 모른다는게 함ㅋ정ㅋ...감사합니당ㅠㅠ

11년 전
독자5
아..ㅠㅠㅠ너무 좋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표현이 한줄한줄 다 좋아요ㅠㅠㅠㅠ
이렇게 이쁜픽이어떻게 어둡게 될까요..ㅠㅠ
암호닉 솜사탕으로 신청하고요, 담편 기다리겠습니다!!ㅋㅋ

11년 전
gloomy
솜사탕님! 감사합니다ㅠㅠ 동화같은 과거이야기를 쓰고싶어서 머릿속을 짜내는데...똥두뇌로는 잘 안되네요...^^
댓글 너무 감사해용ㅜㅜㅜ!

11년 전
독자5
아ㅠㅠㅠ좋다ㅠㅠㅠ브금이랑 어울려요!!!!
11년 전
gloomy
브금 완전 고뇌하고 또 고뇌해서 골랐는데 너무 다행이에요!~ㅠㅠ 감사합니당 그대 춉춉♡
11년 전
독자6
신알신하고가요!!! ㅎㅎㅎ ㅠㅠㅠ 너무좋아요 저도암호닉신청할께요!! 낙서로해도되나요?
11년 전
gloomy
낙서님! 암호닉 감사해요! 신알신도 감사합니당ㅠㅠㅠ
한 두세분만 보실 줄 알았는데...이거 일이 크게 되겠는데옄ㅋㅋㅋㅠㅠㅠ노력하겠어요!

11년 전
독자14
낙서)으아 ㅠㅠ힘내세요! ㅎㅎㅎ
11년 전
독자8
아아아아아ㅏ유ㅠㅠㅠㅠㅠㅠ작가니뮤ㅠㅠㅠㅠㅠㅠㅠ암호닉을신텽해야할것같은 이기분!!!!!!!
암호닉은 루팡!루파파파파파팦파팡 작가님을 ㄴ루팡하겟단 뜻ㄱ이랍니다앙!!!키킼
아련하이 좋다~얼쑤...?ㅋㅋ음 어쨌든 작가님 사릉해여.....킼

11년 전
gloomy
ㅋㅋㅋㅋ루팡님 귀여우시네옄ㅋㅋㅋㅋㅋㅠㅠㅠㅠ암호닉 감사드려요...
아련한 픽 쓰려고 노력중입니다...하...잘 안되네요...^^....댓글 감사해요!

11년 전
독자9
헐 대박 완전 기대돼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어디서 금픽스멜잌ㅋㅋㅋㅋㅋㅋ
11년 전
gloomy
그...금픽이라뇨...이거 쓰면 쓸수록ㅋㅋㅋ표현력 고갈...똥두뇌의 한계가....ㅠㅠㅠ
독자9님 댓글 감사합니당!

11년 전
독자9
헐ㅠㅠㅠㅠㅠㅠㅠ완전기대돼여 암호닉 오이할게욯ㅎㅎㅎ
11년 전
gloomy
안녕하세요 오이님! 암호닉 감사해용ㅠㅠㅠ 흑...기대하지 마세여....이거 저도 어떻게 될 지 잘 모르겠....ㅋㅋㅋ
11년 전
독자10
헐대박작품예감.....!!!!아련할거같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암호닉 쌀알로 신청하고가여ㅠㅠㅠㅠㅠㅠ♥ ♥
11년 전
gloomy
대박작품........흑......앙대여 기대하면 안대여.....절대절대....아셨죠...? 약속....
쌀알님 암호닉 감사합니당ㅠㅠㅠㅠ

11년 전
독자10
헐 대박ㅠㅜㅠㅠㅠㅠ 완전 기대되요 진짜 와 대박 아련하다 저 암호닉은 브금 제목인 나의 왕자님 할께욬ㅋㅋㅋㅋㅋㅋ
11년 전
gloomy
우왕 의미있는 암호닉이네여 나의 왕자님님! ㅎㅎ 취지대로 아련한 글 쓸수 있도록 노력하겠슴니다...흑...
11년 전
독자11
어ㅠㅠㅠㅠㅠ존좋ㅜㅜㅜ 작가님 이거 무슨일이 있어도 연재 해주셔야 되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1년 전
gloomy
네! 힘 닿는 데까지 연재해야지용 일 벌려놨으니...ㅋㅋㅋㅋ하...금손이였으면 좋겠어요...간절하게...^^..
독자 11님 댓글 감사해용~

11년 전
독자12
헐ㅜㅜㅜㅜㅜㅜ대박이다ㅠㅠㅠㅠㅠㅠㅠㅠ대박금손이시에야ㅜㅜㅜㅜ헐진짜대박ㅠㅠㅜㅠㅜㅜㅠ진ㅋ자좋네여.. 지훈이가 해겟져? 만낫을때 지호가 힘들까바 걱정되네오ㅠㅠㅠㅠㅜ하지만 행쇼해야해!!ㅠㅠㅠㅠㅠ아 저 암닉 현기증으로 신청!!! 이거뭐야 졸잼ㅜㅜ
11년 전
gloomy
ㅜㅜㅜㅜㅜ아니에여ㅠㅠ금손 아님니당ㅠㅠㅠㅠ흑흑 지금 표현력 고갈됬어요ㅋㅋㅋㅋ프롤 하나 쓰고 고갈ㅋㅋㅋ해는 피오일지 다른 멤버일지 아직 밝힐수가 없어요! 하지만 지코가 힘들거라는건 말씀드릴수가 있어요...ㅎㅎ 어두운 픽이라고 이미 말해놔쓰니...ㅎㅎ 댓글 감사합니당!
11년 전
독자13
아 이거 좋다 ㅠㅠㅠ 내가 원하던느낌이에요 ㅠㅠㅠㅠ
11년 전
gloomy
흑 감사합니당ㅠㅠ독자13님이랑 저랑 취향이 좀 맞는 것 같아요 이런 분위기 써보고 싶었는데..
역시 똥손으론 뭘하든 잘 안풀리네요^^ㅠㅠ노력하겠슴니다ㅠ

11년 전
독자15
어둡고 아련한 분위기라니~~ 제가 그런거 좋아하는건 또 어떻게 아시고ㅋㅋ 그러고 보니 필명도 글루미네요. 센스ㅋㅋㅋ 그래도 엔딩은 해피겠죵?? 필체나 소재나 참 신선하고 잔잔해서 좋아요 신알신!!
11년 전
독자16
글이 참 예쁘네요. 산들한 봄바람, 향긋한 시골 흙길 냄새, 가볍게 흔들리는 버스와 창문밖으로 보이는 햇빛 좋은 하늘, 자상하고 친근한 하늘색 버스 기사아저씨와 그 아저씨와 즐겁게 대화하는 조그만 꼬마아이. 나열하고, 머리속에서 생각할수록 참 예쁘다.. 라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글인것 같아요. 달기도 하고, 포근하기도 하고, 친근하기도 하고, 꿈같기도 하고, 코 옆에서 어린아이가 쫑알거리는것 같기도 합니다. 지금 당장이라도 길거리에 나가 들꽃한송이라도 꺾어내오고 싶은 기분입니다. 잘 읽었습니다*_*
1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1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김남길 [김남길] 아저씨1 나야나 05.20 15:49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 상대? 191 이바라기 05.20 13:38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8 세라 05.19 11:36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7 세라 05.19 11:35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6 세라 05.19 11:27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5 세라 05.17 15:16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4 세라 05.16 10:19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 05.15 08:52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2 세라 05.14 17:56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세라 05.14 14:46
트위터랑 포스타입에서 천사님을 모신다가 많은데 그게 뭐야?1 05.07 16:58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번외편5 콩딱 04.30 18:5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2 꽁딱 03.21 03:1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 콩딱 03.10 05:15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54 콩딱 03.06 03:33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61 꽁딱 03.02 05:08
엑소 꿈의 직장 입사 적응기 1 03.01 16: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45 콩딱 02.28 04:59
이준혁 [이준혁] 이상형 이준혁과 연애하기 14 찐찐이 02.27 22:0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53 꽁딱 02.26 04:28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걍다좋아 02.25 16:44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걍다좋아 02.21 16:19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45 꽁딱 02.01 05:26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33 꽁딱 02.01 01:12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0 걍다좋아 01.30 15:24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2 꽁딱 01.30 03:35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1 꽁딱 01.30 03:34
급상승 게시판 🔥
전체 인기글 l 안내
6/2 15:44 ~ 6/2 15:4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