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샤이니 온앤오프 김남길
gloomy 전체글ll조회 630l 15

[블락비/피코]해를 품은 달 02


 

 

[블락비/피코] 해를 품은 달 02 | 인스티즈

 


 

 

형에게 있어서 학교는 그 날이 마지막이였다.
어쩌면 당연한 것이겠지만 그 날 내내 형은 광적으로 학교에 대한 거부감을 표출하며 벌벌 떨어대었다. 심지어는 길거리에 다니는 우리 또래 아이들의 그림자만 봐도 기겁을 하며 숨곤 했다.
이를 이상하게 여긴 할머니는 혹시 학교에서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이냐며 내게 물으셨고, 나는 유치원도 나오지 않은 형이 학교에 다니기엔 아무래도 무리였었나보다고 둘러대었다.

 

이상하게 이번 거짓말을 하는데는 마음이 답답하고 숨이 막힌다.

형을 지키지 못한 나약함을 감추려 거짓말을 내뱉는 내 입을 찢어 발기고 싶었고, 등 뒤로 흐르는 식은땀이 소름끼치도록 혐오스러웠다.
여태껏 살면서 느껴왔던 것의 수백, 수천배의 자괴감이 파도처럼 밀려와 나를 집어 삼켰다. 그 파도 안에 갇혀 크고 작은 암초에 몸을 찧이고, 찢기면서도 눈물 한 방울 흘리지 않았다. 아니, 못했다.
형을 지키지 못한 나는 눈물을 흘릴 자격조차 없었다. 오히려 당해 마땅한 벌이라고 여겼다.
살점이 떨어져나가고 내 피로 붉게 물든 그 파도 속에서 생각했다.

 


내가 좀 더 강했더라면 그 녀석들에게서 형을 지켜낼 수 있었을텐데. 할머니를 걱정시키는 일 따위 하지 않았을텐데….

 


고개를 갸웃거리시는 할머니를 보며 눈물샘에서 울컥울컥 뿜어져 나오는 눈물을 가슴으로 쓰게 삼키던 그 날 알았다.
난 우리 가족 하나 지키지 못하는 약해 빠진 운명을 지닌 바보라는 것을.
그리고 그것을 깨닫는 순간 내 안에 순수한 눈을 가진 앳된 소년이 말라 비틀어져 쓰러졌고, 그 위로 눈과 귀가 막힌 늙은 얼굴의 소년이 천천히 고개를 들었다.
세상의 모든 것을 보는 것도 싫고 듣는 것도 싫어 제 스스로 눈과 귀를 막고 태어난 그 소년이 말했다.

 


야, 이 바보야. 세상은 이런거야. 헛된 기대 하지마. 너 같은 놈에게 쉽게 마음을 여는 사람은 없어. 있다면 너처럼 불쌍한 녀석이겠지.
…내가 말이 너무 심했나…?

그러니까 이제 그만…나처럼 눈도 막고 귀도 막아.
한결 편해질거야. 내가 장담할게.

 

 

 

 

그 날 밤.
'학교', '사물함', '나쁜 친구들', '아파'…나만 알아 들을 수 있는 이 네 단어만을 되뇌이다 눈물로 잠이 든 형의 어깨를 뒤에서 끌어안으며 소리없이 울었다.
미안해. 바보같이 약해 빠져서. 지켜주지 못해서 내가 너무 미안해… …. 그날따라 작아보이는 형의 등에 얼굴을 묻고 나는 한참을 그렇게 끅끅거렸다.

 

 

 

 

▒▒▒

 

 

 


노래를 부르지 않았는데도 찾아 온 미미한 달빛이 우리가 나란히 누운 방 안을 비추었지만, 그 어떤 것으로도 위로가 되지 않았다.
걱정 가득한 손길로 내 두 뺨을 어루만지는 달빛에도 쉽사리 진정되지 않는 나를 보며 우리의 베개 맡에 앉아 형의 머리를 쓰다듬어주던 눈과 귀가 막힌 소년이 넌지시 말을 걸어왔다.

 


「달님아, 울지마. 그만 뚝해.」

「…흐으, 흐…」

「…너 자신을 자책하지는 마. 해를 품었던 달의 운명을 안고 태어난 인간이잖아. 네 잘못이 아냐.」

「으윽…형…형아…」

「너 자신도, 앞으로 만나게 될 널 품었던 해의 운명을 안고 태어난 인간도 너무 원망하지마…. 그 누구의 탓도 아니니까. 너희에게 있어서 사랑은 어쩔수 없는 죄악이였던 것 뿐이야. 이해해.」

「미안…미안해…내가 약해서 그래…내가 못나서…」

「…그…내가 미래를 좀 볼 줄 아는데…시간의 절벽 끝에서 너희 둘이 웃고 있기는 해…왜 웃고 있는지 모른다는게 문제지, 웃고있어 둘이…나란히 마주보고 서서…

… …어? 한 명이 더 있는 것 같기도 한데…으아, 더이상은 안 보인다. 미안…. 」

「내가…다 내가아…」

「음…아깐 내가 말이 좀 심했지…? 그, 눈도 막고 귀도 막으라는 말 있잖아. 네가 해와 가까워 질수록 세상에 부딪혀봤자 좋을게 없어서 그래. 네 마음이 닿은 그 모든 것들을 해의 열기가 집어 삼킬지도 모르니까…그럼 너 또 울거잖아, 지금처럼.

「… …」

「…어, 그, 음…그러니까, 내 말은…잠깐, 너 자냐!?」

「… …」

「…진짜 자네. …누군 미안해 죽겠고만! 정작 당사자는 퍼질러 자고있네!!…뭐, 그래도 가끔 이렇게 찾아와서 친구가 되어줄게. 그러니까…나처럼 눈도 막고 귀도 막아. 될 수 있으면 세상과 접촉을 피해.
그게 그나마 네 운명의 아픔을 덜 느낄 수 있는 길이야. 나처럼 견디지 못해 스스로 숨을 끊는 바보같은 짓은 절대 하지마. 운명을 다 받아내지 못한 벌로 우주의 먼지만도 못한 존재가 되버려.
누군가의 고통에서 볼품없이 태어나 이승에도 저승에도 속하지 못하고 언제 어디서 어떻게 죽을지 모르는 불안정한 하루살이 같은 삶이 시작되지. 내가 너의 자괴감에서 생겨난 것처럼 말이야.

 

…너보다 먼저 해를 품어봤던 달로써 충고하는거야. 절대 주어진 삶을 스스로 포기하진 마. 내가 힘 닿는데까지 널 도와줄게. 그러니까…힘내, 달님.」

 

 

그 소년은 잠든 나의 머리카락을 날이 꼬박 새도록 한참이고 쓸어넘기다 방 안에 햇빛이 서서히 차오를 때즈음 제가 태어난 내 가슴 속으로 되돌아갔다.
그가 내 가슴 속으로 스며들 때까지 깨진 않았지만 무의식 중에 눈물이 멎은 것은, 잠결에 들었던 ´힘내, 달님´ 그 말 한 마디가 너무나도 위로가 되었기 때문이였을까.

 


ㅡ힘내, 달님.
…고마워. 내가 달님인지 뭔지 꿈나라에나 있을법한 네 이야기는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고마워.

 

 

하얗고 찬 위로가 되었어.

 

 

 


▒▒▒ 해를 품은 달 지호 과거편 마침. ▒▒▒

 

 

 

 

「너… …달이구나. 빛을 잃고 하늘에서 뚝 떨어진 달.」

 

「그건, 네가 달이기 때문이야.」

 

´달빛이랑 참 닮았어. 가엾고 예쁜 것이.´

 

 

 

 

[블락비/피코] 해를 품은 달 02 | 인스티즈

 

 

 

울어선 안 되겠죠

보여선 안 되겠죠

나의 마음이

아파 무너져와도

그런 아픈 눈으로

나를 보지 말아요

아무 것도 난 할수없죠

 

 

<양파 - 기억할게요 中>

 

 

 

 

「앞이 깜깜해. 아무것도 안 보여. 어떻게 된 걸까…? 내게 무슨 일이 일어난거야?

…손에 닿는 것도 없고 숨소리도 내 것 밖에 안 들려…이상해…무서워…어, 엄마…아빠…할머니…흐으…태운이 형…
나 집에 갈래요…누가 나 좀 살려주세요…어두운 거 싫어…살려주세요…살려주세요…!」

 


가끔씩, 아주 가끔씩은 나도 그럴 때가 있다.

보통의 인생을 살고있는 내 또래의 누구나라면 24시간 한시도 빠짐없이 받고있을 부모의 맹목적인 사랑에 다시금 파묻혀 아주 작은 것에도 기겁을 하며 칭얼거리다, 오후의 햇살에 온몸의 털을 부비는 새끼고양이처럼 그 사랑 안에서 스르륵 눈을 감고 나른한 잠에 빠져들고 싶은, 이런 말도 안 되게 어리고 우주만큼 커다란 바람을 꿈 꿀 때가 있다.

 


「엄마…아빠아…어딨어요…엄마…!」

 


그때마다 가슴 속 깊이 아무도 몰래 숨겨 둔 열두 살 된 어린 나의 목소리가 또렷이 울려 내 숨통을 아프게 옭죄었다.
그 목소리를 듣지 않으려고 내 귀를 쥐어 뜯고, 그 하얀 얼굴을 보지 않으려고 눈을 가린 손이 부들부들 떨릴 때까지 힘을 주어도 너무나도 선명하게 들리고 보이는 통에 아주 죽을 맛이였다.
심지어는 세상물정 모르고 마냥 순수하기만한 눈동자에 가득 들어 찬 눈물이 방울방울 떨어지고, 어둠에 익숙치 못한 그 맑은 눈이 이리저리 데록데록 구르는 상상을 하는 것만으로도 등줄기에 식은땀이 흘렀다.

 


˝닥쳐…닥치고 꺼져, 제발!˝

 

 

쿵, 쿵, 쿵.
굳게 말아쥔 주먹으로 가슴을 내리 찍고, 또 내리 찍고 나서야 어린 나의 환영은 아직도 깊고 굵은 상처들이 울컥울컥 검은 피를 뿜어대는 심장 저편으로 사라졌다.

사라진 환영에 안심할 새도 없이 그가 흩어지면서 뿜어대는 하얗고 찬 신기루에 잔뜩 옭죄여졌던 숨통이 다시한 번 턱, 막혀왔다.

 

숨이 막혀 바들바들 떨리는 손으로 쥐고 있던 사진을 북북 찢어 공중에 집어 던졌다. 서로에게 기대어 너무나도 아름답게 웃고 있던 엄마 아빠의 사진이 순식간에 가루가 되어 생기를 잃은 겨울나무의 나뭇잎처럼 바닥에 나뒹굴었다.

 

 

˝안 보면 될 거 아니야…안 바라면 될 거 아니냐고!!˝

 

 

그래도 도저히 트이지 않는 숨통을 부여잡고 쓰러져 바닥에 떨어진 사진 조각 위를 있는대로 구르며 헛구역질을 해댔다.
역겨운 소리를 내며 괴로워 하는 나를 눈과 귀가 막힌 소년이 멀찍이서 안타깝게 바라보고 있었지만, 그에게마저 꺼지라고 소리를 질렀다.

 

 

이처럼 내게 있어서 너무나도 당연한 평범한 일상을 바라는 것은 거의 금기 수준이였다.

같은 학교 문제아들에게 눈빛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이유로 맥없이 두들겨 맞았던 중학교 2학년의 어느 여름 날 밤에 '진짜 너무나도 행복해서 온종일 웃고만 다니는 그런 날을 내게 딱 하루만 허락해 주세요.' 하고 빌었다가 곧바로 들이닥친 호흡곤란으로 병원에 실려 간 적이 있을만큼.

 

 

누군가 내게 다가오는 것도 싫었다. 이 거지같은 운명의 쳇바퀴 위에, 닳아서 가죽이 벗겨지고 근육이 너덜거리는 발바닥으로 뛰는 사람은 나 하나로 족했다. 이것의 고통이 얼마나 극심한지 잘 알기에 그 누구도 관여하게 하고 싶지 않았다.

실제로 학교가 끝나고 돌아오던 골목길에서 내게 사탕을 건네던 어린 여자아이의 머리 위로 갑작스레 화분이 떨어져 내린 적이 있다. 다행히 그 때가 비가오는 날이라 우산을 쓰고있어서 큰 화는 피했지만, 자칫 누군가 이 아이처럼 내게 따뜻한 손을 내밀었다간…목숨을 잃을지도 모르는 일이였다.

 

때문에 착하고 선한 사람이라면 더더욱 다가와주지 않길 바랬다. 나의 불결한 운명이 뿜는 저주의 기운 때문에 그런 따스한 사람들이 다치는 것은 죽기보다 싫었다.

그래서 내게 먼저 다가오려는 하얀 웃음을 가진 사람에게는 으르렁, 이빨을 보이고 얼음처럼 차갑게 대했다.

그러면 그들은 얼마 못 가 어깨가 추욱 쳐져서 돌아서거나 호의를 무시하는거냐며 내게 화를 내었고, 차라리 그 편이 나았다.

 

 

 

「지호야, 너는 왜 말이 없어? 애들이랑 어울리는게 싫어?」

「상관하지마.」

ㅡ난 괜찮아. 그러니까 더이상 다가오지마.

 

「…너는 사실 착한 아이 일거야. 무슨 사정이 있어서 발톱을 세우는 것 뿐이지. 네 눈을 보면 알 수 있…」

「상관하지 말고 꺼져.」

ㅡ그러다 너 죽을지도 몰라. 너 죽으면…죄책감에 나도 죽을거야. 물러나줘, 제발.

 

 

 

다가오지마.

돌아가.

너희들의 따뜻한 눈은 내 운명에 어울리지않아.

이 빌어먹을 운명에 6년간 길들여진 나는 정말 괜찮으니까…이제 그만 가.

 

 

 

 

▒▒▒

 

 

 

 

˝파수꾼 아저씨…˝

˝…˝

˝어마어마한 기운이 달님에게 빠르게 다가오고 있어요. 그것도 둘 씩이나.˝

˝눈도 막히고 귀도 막힌 주제에 잘도 눈치챘구나. …지호에게 그간 느껴보지 못한 행복과 느껴보지 못한 슬픔이 동시에 몰아치겠지.˝

˝어떻게 해요…˝

 

 

 

˝…운명이야.˝

 

 

 

 

 

 

살려주세요.

아 정말ㅋㅋㅋㅋㅋㅋ미치겠네ㅋㅋㅋㅋ표현력 고갈ㅋㅋㅋ아...피토하면서 썼습니다...근데도 이상한건 함정....

순수했던 어린 지호가 독하고 차갑게 자란 것에 의미를 두고 싶어서 브금도 바꿨습니다...가사가 지금 지호의 상황이랑 맞아 떨어져서요ㅎㅎ

지호의 과거가 끝나고 본격적으로 스토리가 진행 될 예정입니다. 아 이거 또 어떻게 풀어나가야할지 작가도 모른다는건 진짜 리얼 함정ㅋㅋㅋ

오늘도 망글 읽느라 고생하셨어요! : D

 

* 암호닉 :)

쵸코/이불/달/솜사탕/낙서/루팡/오이/쌀알/나의 왕자님/현기증/달토끼/쨔응/새주/꿀/용구리/우샤론 님 감사합니다 ! :D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헐.....이런 금손 작가님을 보았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번편도 진짜 잘읽었어요ㅠㅠㅠㅠㅠ 신알신하는걸 깜빡해서 지금 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편도 기대할꼐요~!!! 화이팅!!! 이거 꼭 연중하지말고 완결 내주셔야돼요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독자2
오오오오옹 내가 첫댓글이라니!!!!!!! ㅋㅋㅋㅋㅋㅋㅋ
11년 전
gloomy
우앙 첫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연중은 웬만해선 안 할 거에요! ^-^ 그...금손 아닙니당...흑흑 자꾸만 표현력이 딸리는 통에 피토한답니다...흑흑흑흑.....독자1님 댓글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2
아ㅠㅠ 쨔응 이에여ㅠㅠ 진짜 미쳐버리겠네ㅠㅠㅠㅠ 아..진찌...지호..ㅠㅠㅠㅠㅍ
작가님 사랑해여♥♥

11년 전
독자3
이힣ㅎㅎㅎ 두번째다!
11년 전
gloomy
안녕하세요 쨔응님! 두번째로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당!! 지호.......아 이거 진짜 이야기를ㅋㅋㅋ어떠케 풀어나가야할지ㅋㅋㅋㅋ
댓글 감사해용!

11년 전
독자3
헐 신알신이안와서 글잡와서봣어요 저 꿀이에요!!!!!!! 아나ㅠㅠㅠㅠㅠㅠㅠㅠㅠ완전쩔잖어요 징차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ㅍ지호가 저렇게 말차갑게하는게 다른사람이나때문에 피해받기가싫어서ㅠㅠㅠㅠㅠㅠㅠ하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이 픽은 지호가 마음고생많이하겟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눈물뿜을준비하며 담편기다리겟슴다ㅠㅠㅠㅠㅠ잘읽엇어요!! 작가님제사랑드세요!!!
11년 전
gloomy
안녕하세요 꿀님! 와..완전 쩔어서 다행이에요ㅠㅠ 흑흑 자기 운명을 받아들인 열두 살 이후로 차가워진거에요 괜히 엮여서 다치게하기 싫으니까ㅠㅠ 으엉 눈물뿜을 준비ㅋㅋㅋ감사합니당 꿀님도 제 사랑 다 드세요!!ㅠㅠ
11년 전
독자4
저솜사탕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와역시쩌시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표현력이딸리긴요ㅠㅠㅠㅠ표현하나하나가 너무좋은걸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오늘도폭풍현실눈물흘리고갑니다ㅠㅠㅠㅠㅠ(근데 제가 저번에도 말했잖아요 오타좀 고치시라고...ㅠㅠ)
11년 전
gloomy
솜사탕님 안녕하세요! 흑흑 맨날맨날 칭찬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막 괜히 글쓴건가 싶다가도 막 솜사탕님을 비롯한 댓글들 보면 책임감 막 생기구ㅠㅠㅠㅠ열심히 쓸게용! ㅠㅠ 폭풍현실눈물ㅋㅋㅋ이거 진짠가요ㅋㅋㅋㅋㅋ진짜면 상상해봐도 되요???ㅋㅋ
11년 전
독자17
전절대거짓말을하지않습니다ㅋㅋㅋ난절대거짓말은안해~ㅋㅋㅋ폭풍현실눈물진짜입니다ㅋㅋ
열심히써주세요!!물론쓰니님같은금손께서는대강 써도좋겠지만욬ㅋㅋ

11년 전
gloomy
우왕ㅋㅋㅋ신기해요...내 글을 보고 현실눈물을 흘려주시는 분이 이따닝...감동...ㅠㅠ
요즘 글을 잘 못쓰고있네요ㅠㅠ얼른 써야하는데ㅠㅠ노력하겠습니다!

11년 전
독자4
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재밌어요 진짜로 표현력이 대박이신듯 ㅠㅠㅠㅠ지짜 뭔가 운명이란게 존재할수도 있다는 생각이드네요ㅠㅠㅠㅠ진짜 재밌어요ㅜㅜ.다음편 또 기다릴게요ㅠㅠ
11년 전
독자5
근데 왜 신알신이 안왔지....ㅠㅠㅠㅠㅠㅋㅋㅋㅋㅋㅋㅋ
11년 전
gloomy
ㅠㅠㅠㅠ신알신이 이상햏....ㅠㅠㅠ 다음편에는 신알신이 제대로 갔으면 좋겠어요ㅠㅠ 뭔가 운명은 있는 것 같아요! 그걸 바꿀 수 있냐 없냐의 차이인데...여기서는 운명의 힘이 좀 강하게 작용한다- 생각하시고 봐주시면 좋겠어요! 감사합니당 ㅜ
11년 전
독자6
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재밌어요 진짜로 표현력이 대박이신듯 ㅠㅠㅠㅠ지짜 뭔가 운명이란게 존재할수도 있다는 생각이드네요ㅠㅠㅠㅠ진짜 재밌어요ㅜㅜ.다음편 또 기다릴게요ㅠㅠ
11년 전
gloomy
ㅎㅎㅎ독자5님 댓글 두개 달렸어용! ^ㅠ^
11년 전
독자7
낙서)아진짜..ㅠㅠ 아련하고너무아련해가지고ㅠㅠㅠㅠ 신알신이저도안와서지금봤는데 ㅠㅠㅠ 다시해봐야겠어요 항상잘보고있어요 !! 담편도기대할께요 ㅇ헝ㅎㅇ휴!
11년 전
gloomy
안녕하세요 낙서님~ 신알신이....왜 다들 안가셨징....영어 스펠링도 틀린거 없는뎅! ...ㅠ___ㅠㅋㅋㅋ
항상 잘 봐주신다니 너무너무 다행이고 감사합니당ㅠㅠㅠ

11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1년 전
gloomy
용구리님! 흑흑....나같으면 진짜 못 살았겠다 싶어요ㅋㅋ 지호를 너무 스파르타식으로 그리고 있는게 아닌가 걱정이 됨...흡...
흑흑 용구리님 신알신 너무 감사해요ㅠㅠ 못난 글에..ㅠ.ㅠ....노력할ㄱㅔ요!

11년 전
독자9
지호 어똑해요 너무너무 안티까워요ㅠㅠㅠㅠㅠ 근데 파수꾼아저씨말이 더 걱정되요 느껴보지못힌행복과슬픔이 동시에 ㅠㅠㅠㅠ
11년 전
gloomy
ㅜㅜ행복도 슬픔도 적정선에서 끊고 싶긴 한데....이게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ㅋㅋㅋ계속계속 머리를 굴려야겠어요ㅠㅠ
댓글 감사해용!

11년 전
독자10
으아아아아 절 살려주세요 자까님 ㅠㅠㅠㅠ 달이에요..아니 아 진짜 ㅠㅠㅠㅠㅠㅠㅠㅠㅠ오늘 안들렸으면 후회할뻔...아진짜 자까님 금손...와...헐.....말도안돼진짜....... 사랑해요 제사랑 듬뿍듬뿌
11년 전
gloomy
안녕하세요 달님! 달님도 신알신이 안 갔나용..? 왜이러징....다음에는 그러면 안될텐뎅ㅠㅠㅠ
ㅜㅜㅜㅜ제 글 잘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나 진짜 절하고싶음ㅠㅠㅠㅠㅠㅠ ♡

11년 전
독자11
헐헐 ㅠㅠㅠ 최고입니다 작가니뮤ㅠㅠㅠ 저도 암호닉!! '쿠우'로 하겠습니다ㅠㅠㅠㅠ 아 이런 소재 느므느므 좋아요ㅠㅠㅠ 앞으로 지호에게 어떤일이 닥칠런지ㅠㅠㅠㅠ 신알신할게요!!!
11년 전
gloomy
쿠우님 댓글을 이제 봤네요ㅠㅠㅠ 흑흑 똥손이라 진짜 너무 글이 안써져서 죽겠어요ㅠㅠㅠㅠㅠㅠ실망시키고 싶지 않은뎅ㅠㅠㅠㅠ
신알신 감사합니다 ㅜㅜㅜ

11년 전
독자12
이불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새로운브금도역시너무너무좋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가사도이글의분위기랑너무잘어울려서 와닿기도하고ㅠㅠㅠㅠ이제귀여웠던어린시절의지호는끝이났군요..... 왠지시원섭섭?ㅠㅠㅠㅠㅠㅠㅠㅠ이제커버린지호도나오고...색다를거같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오늘도잘보고가요작가님!!
11년 전
독자13
아....작가님픽은마성이야! 프롤로그부터계속 보고있어요!!!!!!!!! 진짜작가님ㅠㅠ!!!!!!!!!!!!!!!!!!사랑해요...
11년 전
독자14
나의왕자님!!!! 아오 또 신알신 안왔어요 에휴,,,,,,,, 그래도! 그대 새 브금!!! 뭔가 아쉽지만...좋아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리고 이제 과거가 끝났어요! 사실 과거끝났다는 글 있고 사진있길래 아 오늘은 짧네,,, 했었는데 아니였어욬ㅋㅋㅋㅋㅋ 반전ㅋㅋㅋㅋㅋㅋ 진짜 끝난줄 알았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더 있어서 좋았어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파수꾼아저씨와 대화하고있는 아이가 밤안개?? 맞죠?!!ㅎㅎㅎㅎㅎㅎㅎ 근데 왜 눈도멀고 귀도안들려요???
뭐 그래도 괜찮아요 ㅋㅋㅋㅋㅋ 빨리 밤안개를 달님한테 보내줘요 행복한것도 보고싶어욯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대 내일 한파라니까 진짜 꽁꽁싸매고 다녀요!! 학생이시면 곧 다가올 시험공부 열심히하시고 직장인이시면 힘내서 일하세요!!!! 다음편에서 뵈용~♥뿅!

11년 전
gloomy
우와 나의왕자님님 댓글이 너무 길어요ㅠㅠ 나 완전 감동ㅠㅠㅠ브금은 상황에 맞게 바뀔 예정이에요! 나의 왕자님 브금도 자주 나올거에요ㅎㅎ 파수꾼이랑 대화하고 있는 아이는 지호보다 먼저 해를 품었던 달의 운명을 가지고 태어난 애에요! 근데 그 운명을 견디지 못하고 자살을 해서 죽어 없어졌다가 지호의 자괴감에서 비참하게 태어난...음 파수꾼 아저씨?ㅋㅋ 랑 비슷한 조력자 같은 애입니다! 밤안개는 사람으로 나올거에요! 멤버들 중 한명으로....ㅎㅎ 눈도 멀고 귀도 안들리는건 세상하고 단절되었다는 것을 뜻하고 싶어서 그렇게 설정한겁니다~ 나의 왕자님님도 추위 조심하세요! 저는 잉여고3이라서 빈둥빈둥...자기관리 열심히해야하는데ㅠ___ㅠ....화이팅!
11년 전
독자15
어우ㅠㅠㅠㅠㅠㅠㅠ어떡해여 아진짜 이거뜨기만 기다렸어요ㅠㅠㅠ1편까진 눈팅했는데 와 이런 금손이; 진짜 몰입 너무잘되요 보면서 막 상상하고 표정이 찌푸려지고 와 진짜 책으로 내도될거같아요ㅠㅠㅠ다쓰면 진짜 텍파라도..평생 소장하고싶네여ㅠㅠ넘좋아여 다음편 기다릴게요!!!!!!!!!!!!!!!
11년 전
gloomy
ㅜㅜㅜㅜ몰입이 잘 된다닝ㅠㅠ감사합니당ㅠㅠㅠ연재가 무사히 잘 끝나게되면 텍파 해드릴 생각이에요! 아주 조금이시겠지만...^^....그래도 원하시는 분은 가져가시라궁ㅋㅋㅋ 댓글 감사해요ㅜㅜ
11년 전
독자16
현기증이에요ㅠㅠㅠ이거왜 신알신이안온겨져?ㅜㅜㅜ늦게봤어요ㅠㅠㅠㅠㅠㅠ힝..진짜 아이고..아이고!!!!!!!!!! 뭐라고할지를모르겠ㅇ요ㅠㅠㅠㅠㅠ걍내꺼하세여ㅠㅠㅠ
11년 전
gloomy
현기증님! 그르게여ㅠㅠ 왜 안갔을까용.....ㅠㅠㅠ.....ㅎㅎ 당연히 현기증님꺼 할거에요!!♡
매 편마다 이렇게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해요 ㅜㅜㅜㅜ

11년 전
독자18
입틀어막고 미간에 주름잡고 봤네요 이 새벽에ㅋㅋㅋㅋ 표현이 너무 예쁘고 좋은것 같아요ㅠㅠㅠㅠ 소재도 되게 신선하고!! 다음편도 기다리겠습니다~~
11년 전
gloomy
ㅎㅎ새벽에는 감성이 풍만해지는 그런게 있나바여ㅋㅋㅋ이거 연재한것도 저 갑자기 새벽에 ㄱ소녀감성 폭발해서 지른 거거든요ㅋㅋ
다음편ㅜㅜ흑 너무 안써져요ㅠㅠㅠㅠ노력하겠습니당! 댓글 고마워요ㅜ

11년 전
독자19
쵸코에요!!! ㅠㅠㅠㅠ제가 너무 늦게봣죠 ㅠㅠㅠㅠㅠㅠㅠㅠ아 ㅠㅠㅠㅠㅠㅠㅠ이제 정말 시작이네요!! 두명이나 오다니 ㅠㅠㅠ아 다음편 얼른보고싶어요!!! 진짜 재밋어요 ㅠㅠㅠ지호가 너무 안쓰럽지만 ㅠㅠㅠㅠㅠㅠㅠ 컷는대도 착한건 그대로네요 ㅠㅠㅠㅠㅠㅠㅠ 자기보다 남을 더 생각하고..... 이거 해피로... 끝나죠...? 제발 해피로 끝내줘요 ㅠㅠㅠㅠㅠㅠㅠ지호 안쓰러워서 새드는 절대 못보겟어요 ㅠㅠㅠㅠㅠ
잘보고갈게요!!!♥

11년 전
gloomy
안녀하세요 쵸코님!!! 이제 곧 지짜 시작이죠ㅠㅠ 한 4편부터는 지호시점이 아니라 거의 작가 시점으로 모든 인물을 다루지 않을까 싶어요! ㅠㅠ 재밌으시다니 다행이긴한데...저 진짜 가면 갈수록 똥손 심해져요.....막 글쓰는데 답답해 쥬금ㅠㅠㅠㅠ 지호 설정은 비슷할 것 같아요...해피.....? 음 저번에 블독방에 여쭤보았을때 해피로 가라는 꿀벌들이 대다수였어요! 흠...생각이 많아지네욬ㅋㅋ 잘봐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
11년 전
독자20
여리지만 강해지려 애쓰고, 마냥 예쁘고 화사해서 더 예뻤던, 그래서 더 애달펐던 어린시절의 지호는 과연 누가 데려갔을까요. 그 지호가 어찌나 탐이 나서, 그렇게 홀랑 뺏어가고. 아플수밖에 없는, 행복해지고 싶다는 생각마저 죄가 되버린 지호를 이렇게 우리의 앞에 내려놓고 간걸까요. 겉은 더 강해지고, 독해졌지만 여전히 여려서 보는 제가 다 답답해지고 할수만있다면 직접 보듬어주고 싶기까지 한 지호가 참... 이제는 예쁘다 라는 생각보다, 안타깝다 라는 생각을 먼저 들게 하네요. 바로 몇분 전까지만 해도 봤던 지호가... 어휴, 감정기복이 엄청난것 같아요. 잘 읽었습니다*_*
1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1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블락비 [블락비/효일/코일] 달달한 씁쓸함3 귤쌀 12.10 01:09
블락비 [피코] 선후배550 지호야약먹자 12.09 22:35
블락비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0 지코야 12.09 22:25
블락비 [블락비/오일] 우정을 지나 사랑으로8 oh1 12.09 19:23
블락비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 피날레 12.09 17:47
블락비 [블락비/피코] DEADLEAVES ; 0112 똥똥똥손 12.09 17:20
블락비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3 피날레 12.09 16:27
블락비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7 코주부 12.09 15:34
블락비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1 글쓴이 12.09 13:37
블락비 [블락비/피코] 해를 품은 달 0240 gloomy 12.09 13:19
블락비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5 피날레 12.09 04:42
블락비 [블락비/범경] 리맨물 上18 마가레뜨 12.09 01:54
블락비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7 블랭크 12.09 01:39
블락비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2 마늘 12.09 01:00
블락비 [블락비/피코오일] 먹이사슬, 0521 블랭크 12.09 00:53
블락비 [블락비/피코] 다음부턴잘할게26 지킬 12.09 00:40
블락비 [블락비/짘효/단편] 시리도록 차가운10 듀나 12.09 00:03
블락비 [피오X지코] 다음부턴 잘할게6 태일몬 12.08 23:55
블락비 [지코X산들] 설레임1.53 코들행쇼 12.08 23:42
블락비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0 피날레 12.08 23:36
블락비 [블락비/범코] 동물병원 24시 09분17 범아흫해라좀 12.08 22:29
블락비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마야인 12.08 20:25
블락비 [블락비/피코] 우울한 하루, 그리고 셋4 피날레 12.08 18:28
블락비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66 권방앗간 12.08 15:00
블락비 [지코X산들] 설레임4 우지호친구 12.08 13:41
블락비 [지코와나] 버스정류장에 일찐있다앙러앟아ㅏㅇ31 지코 코꾸녕 12.08 13:12
블락비 [블락비/직경] 사과우유 epilogue下49 찹살떡 12.08 02:41
전체 인기글 l 안내
6/3 7:04 ~ 6/3 7:0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