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온앤오프 몬스타엑스 샤이니
라우 전체글ll조회 798l 7

 

 

[인피니트/성우] 어제의 오늘 | 인스티즈

 

 

 

 


엄마야 어떡해

 

 

 

 

 

 

 

 

 

 

 

 

 

숨이 막혀왔다. 뜨거운 불길에 대인 손등이 쓰라리게 아파왔다. 꽉 막힌 공간에서 살려 달라 발버둥을 치며 울부짖는 사람들 사이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거라고는 아무것도 없었다. 치솟아오르는 불길 사이로 마주한 얼굴들은 모두 고통에 잔뜩 일그러져 있었다. 두려웠다. 내 다리를 부여잡는 손길들도, 여기서 빼어내 달라 말하는 눈동자도. 움직일 수가 없었다. 발이 바닥에 붙은 듯 도무지 떨어질 생각을 하지 않았다. 불길은 점점 거세졌다. 도망쳐야 하는데, 도망 칠 수 없다. 머리가 새하얀 백지장처럼 비워져버렸다.

 

 

 

 

 

" 울지마, 울지마. 우현아. "

 

 

 

 

 

나는 금세 촉촉하게 젖어버린 너의 손을 만지고 나서야 깨달았다. 내가 울고 있었다는 사실을. 어두워지는 시야 속에서 내가 마지막으로 본 건, 너의 환한 웃음이었다.

  

 

 

 

 

 

 

 

 

 

 

 

 

 

 

 

 


어제의 오늘

written by. 라우

  

 

 

 

 

 

 

 

 

 

 

 

 

 

 

 

 


김성규는 배려심이 깊었다. 밥을 먹을 때에도, 일을 할 때에도. 언제나 자기 자신보다는 상대방을 먼저 챙기는 사람이었다. 그건 사랑에 있어서도 변함이 없었다. 그런 녀석이 유일하게 고집을 부리던 것이 하나 있었는데, 어처구니없게도 그건 바로 '텔레비전' 이었다. 김성규는 드라마를 무척이나 좋아했다. 나는 그런 김성규가 전혀 이해되지 않았다. 뜬금없이 등장하는 인물도, 엉킨 가족 관계도, 뻔하디 뻔한 전개 방법도. 어느 것 하나 마음에 들지 않았다. 녀석이 드라마를 볼 때면, 나는 방에 들어가고는 했는데 그럴 때마다 김성규는 원래 드라마는 그런 맛으로 보는 거라고 내게 누누이 이야기 하며 기어이 나를 자신의 옆 자리에 앉히고는 했다. 비현실적인 요소에 공감하기 힘들 정도의 충격적인 소재의 신파극은 내 취향이 아니었다. 하지만 김성규는 흔히 '막장' 이라고 불리는 드라마를 유난히 더 좋아했다. 뚱해진 내가 괜히 마음에 안 들어서 '저런 말도 안 되는 일이 어딨어.' 라고 투덜거릴 때면, 김성규는 낄낄 웃어댔다.

 

 

 

 

 

' 아, 남우현 진짜 웃겨. '

' 내가 왜? '

' 왜 그렇게 삐뚤게 보냐, 드라마를! 그냥 재미로 보는 건데. '

' 충격적이니까 그렇지. '

' 드라마니까 가능한 거야. 허구잖아. '

' 몰라. 마음에 안 들어. '

' 그리고, 혹시 모르잖아. '

 

 

 

 

 

실제로 일어날지도. 사람일은 아무도 모르는 거니까. 이런 거라도 보면서 미리 예행연습도 하고 그런 거지 뭐. 나는 김성규가 말을 끝내자마자 비웃었다. 어쭈, 웃냐? 그래. 비웃는다. 나는 믿었다. 헤드락이라면서 내 목을 감아오는 녀석이, 녀석을 보며 웃는 내가, 김성규와 내가 함께 하는 이 모든 것들이 영원할 거라고 믿었다. 그때까지만 해도 나는 내가 그 신파극의 주인공이 되리라고는 상상조차 하지 못했다. 적어도 그 때까지는.

 

 

 

  

 

 

 

 

 


살다보면 그런 날이 있다. 문득 나도 모르게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날. 그날은 유난히 겨울바다가 보고 싶었다. 아침부터 폭우가 쏟아졌음에도 불구하고 나는 바다를 보러 가자며 김성규를 보챘다. 보고서 때문에 밤을 꼬박 샜다며 피곤하다고 투정을 부리는 녀석을 억지로 일으켜 화장실로 떠밀었다. 힘없이 터벅터벅 걸으며 툴툴거리는 모습이 귀여웠다.

 

 

 

 

 

" 아, 진짜 남우현. 완전 나빠. "

" 내가 뭘? "

" 어떻게 남자친구가 피곤하다는데, 봐주지를 않냐. "

" 놀러가고 싶은데 있으면 언제든지 말하라며! "

 

 

 

 

 

그게 왜 하필 지금인데. 팔자로 휘어진 녀석의 눈썹을 만지작거리다 창밖으로 시선을 돌렸다. 여전히 비는 쏟아지고 있었다. 안개 때문에 제대로 보이지 않는 풍경들이 아쉬웠다. 김성규는 못잔 잠을 버스 안에서라도 자야겠다 싶었는지 내 손을 꼭 잡은 채 고개를 푹 숙이고 있었다.

 

 

버스는 조용했다. 바깥이 어두운 탓에 몸이 저절로 나른해지는 것만 같았다. 원래 잠귀가 밝던 김성규는 깊이 잠이 들어버린 것인지 내가 아무리 옆에서 뒤척여 보아도 움직임 하나 보이지 않았다.

 

 

 

 

 

“ 아저씨, 속초까지 몇 시간 정도 남았어요? ”

“ 한 삼십 분 뒤면 도착할거여. ”

 

 

 

 

 

나는 겨울 바다를 볼 생각에 잔뜩 들떠있었다. 창문에 부딪히는 빗방울 소리마저 무척이나 아름답게 느껴졌다. 잔잔히 흘러가는 모든 것들이 좋았다. 그리고 감사했다. 이 평온함을 느낄 수 있음에.

 

 

도착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알아차리고 김성규를 깨울 때 즈음이었다. 커다란 굉음이 터짐과 동시에 버스가 자리에 멈추어 섰다. 어느 새 잠에서 깨어난 사람들이 의아한 표정을 지으며 창밖을 바라보고 있었다. 멍하니 주위를 둘러보는데 갑자기 온 몸에 소름이 끼쳐 올라왔다. 그리고 나도 모르는 사이에 몸이 파르르 떨려오기 시작했다.

 

 

 

 

 

“ …규야. 성규야. ”

 

 

 

 

 

김성규는 여전히 단잠에 빠진 상태였다.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안감이 온 몸을 감싸 안았다. 웅성거리는 소리가 점점 커졌다. 녀석은 그제서 깨어났다. 김성규는 몸을 심하게 떨고 있는 나를 품에 안고선 상황파악을 하려는지 인상을 잔뜩 찌푸리고 있었다.

 

 

 

 

 

“ 성규야, 뭔가 이상해. ”

 

 

 

 

 

대답은 돌아오지 않았다. 그래서 더 무서웠다. 그때였다. 김성규가 나를 잡은 손에 힘을 주었다는 걸 알아차린 것은. 조용하던 평화가 깨진 건, 한순간이었다.

 

 

지옥, 그곳은 지옥이었다. 나는 지금 지독한 악몽을 꾸고 있는 것이리라 믿고 싶었다. 눈을 뜨고 나서 한참동안 아무것도 할 수가 없었다. 온 몸이 굳어버린 탓에 흐르는 눈물을 닦아낼 힘도, 그럴 겨를조차도 없었다. 김성규는 없었다. 소리내어 울었지만 달려오는 사람이 없다는 것을 알아차린 뒤, 나는 오열했다. ‘혼자’가 되어버렸다는 것을 깨닫게 된 순간이었으니까.

   

 

 

 

 

 

 

 


호원은 들고 있던 녹음기를 천천히 탁자 위에 올려놓았다. 우현의 입에선 더 이상 아무런 말도 나오지 않았다. 허공을 바라보는 눈동자는 초점을 잃은 채 텅 비워져 있었다. 이제, 다 끝난 건가요? 조용하던 방 안에 낮은 목소리가 울려 퍼졌다.

 

 

 

 

 

“ 마지막으로, 질문 하나만 드려도 될까요? ”

“ ……. ”

“ 앞으로 어떻게 지내실 생각이세요? ”

“ …그냥요. 어제처럼, 그렇게. ”

“ ……. ”

 

 

 

 

 

어제의 오늘을 살아가겠죠. 앞으로도.

 

호원은 자신의 몸이 굳어짐을 느꼈다. 우현은 웃었다. 하늘은 어두웠다. 빗방울이 굵어지기 전에 이만 가볼게요. 아직, 비는 무섭거든요. 호원은 떠나가는 그의 뒷모습을 멍하니 바라보았다. 자꾸만 우현의 마지막 말이 머릿속에 맴돌았다.

  

 

 

 

 

 

 

 

 

어제의 오늘 FIN.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라우
역시 겨울엔 이런 잔잔한 이야기가 좋다 음 이런 흔한 이야기도 좋다 난 도망가야겠다... 엉엉
11년 전
독자1
제가 좋아하는 분위기의 글... 좋네요...ㅠㅠ 잘 읽고 가요! 신알신 할게요
11년 전
라우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T^T 신알신, 감사해요! 엉엉
11년 전
독자2
이런 먹먹한글좋아요ㅠㅠㅠㅠㅠ여운남는거ㅠㅠ 으헝 센치해지는시간에 읽으니 찡하네요ㅠㅠ
11년 전
라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여운이 남았다면, 좋겠어요 T^T
11년 전
독자3
으으 성규죽은거에요...? ㅠㅠ호의사..? 제가씽크빅이딸리나봐요 ...그래도잘읽구가요!
11년 전
라우
성규는 죽었어요 :( 호원이는 기자구요!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4
조.. .좋다
11년 전
라우
ㅇ.. 아.. ♥ 좋다고 해주시다니.. ♥
11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1년 전
라우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T^T 신알신도 감사합니다 !
11년 전
독자5
진짜 먹먹해요.요즘 같은 날에 딱 어울리는 글이네요.잔잔한 감동을 받아서 참 기뻐요.좋은 글 감사해요! -미로
11년 전
라우
카카오에서도 댓글 달아주시고, 이번에도 댓글 달아주시고! 정말 감사합니다 T^T! 조금이나마 미로님께 감동을 주었으면 하는 바램이예요!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6
하ㅠㅠ이런 글 딱 제가 좋아하는 글이네요ㅠㅠ암호닉 신청하고 신알신 누르고 갈께요ㅠ - 마가렛
11년 전
라우
마가렛님 :) 제 기억속에 딱! 박아놓도록 하겠습니다! 신알신 정말 고맙고,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T^T
11년 전
독자7
마지막을정말알수없는글 굿! 흥이예요~
11년 전
라우
흥님:) 여기서도 뵙게 되다니!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1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 상대? 195 이바라기 05.20 13:38
트위터랑 포스타입에서 천사님을 모신다가 많은데 그게 뭐야?3 05.07 16:58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번외편8 콩딱 04.30 18:5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10 꽁딱 03.21 03:1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 콩딱 03.10 05:15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510 콩딱 03.06 03:33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611 꽁딱 03.02 05:08
엑소 꿈의 직장 입사 적응기 1 03.01 16: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413 콩딱 02.28 04:59
이준혁 [이준혁] 이상형 이준혁과 연애하기 112 찐찐이 02.27 22:0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516 꽁딱 02.26 04:28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걍다좋아 02.25 16:44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걍다좋아 02.21 16:19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413 꽁딱 02.01 05:26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39 꽁딱 02.01 01:12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0 걍다좋아 01.30 15:24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29 꽁딱 01.30 03:35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110 꽁딱 01.30 03:34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그루잠 12.26 14:00
방탄소년단 2023년 묵혀둔 그루잠의 진심7 그루잠 12.18 23:35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상대?1810 이바라기 09.21 22:41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 콩딱 09.19 18:10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26 콩딱 09.16 19:40
지훈 아찌 금방 데리고 올게요5 콩딱 09.12 23:42
방탄소년단 안녕하세요 그루잠입니다9 그루잠 09.07 16:56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임창균] 유사투표2 꽁딱 09.04 20:26
이동욱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 하트튜브 08.23 20:46
트렌드 🔥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