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온앤오프 몬스타엑스 샤이니
스페셜K 전체글ll조회 804l 5

 

 

커플링: 호현

신청글에서 댓글에 달린 단어들: 케이크, 생크림, 초콜릿, 사랑, 애교, 수, 나무, 반지, 이불, 딸기, 풍선

선택한 단어 6개: 케이크, 생크림, 초콜릿, 딸기, 이불, 반지

 

 

 

 

 

-------------------------------------------------------------

 

 

 

 

오랜 시간 곁에서 지낸다고 해도, 의외로 알아내기 힘든 것들이 있다.
서로 넘나들지 말아야 할 선이 어디까지인지 확언할 수 없는 사이라면 더욱 더.

 

연습생으로 만나, 데뷔를 향한 라이벌이었다.
같은 팀으로 뭉쳐, 함께하는 동료가 되었다.
농담처럼 지긋지긋하다 말할 수 있는, 하루의 하루를 모두 함께하는 사이라면,

 

그 선은 과연 어디에 삐뚤삐뚤 그어져 있을까.

 

 

 

 

 


그러니까 문제는, 자랄수록 상남자의 정도를 걷고 있는 남성체의 표본같은 멀대 녀석의 케이크 취향을 도저히 알 수가 없는 것이다.
차라리 선물이라면.
그래, 선물이라면 차라리 쉬울테지. 자잘한 물건부터 화장품, 옷, 가방, 신발, 그 어느 것에도 호불호가 분명한 녀석이라 묘하게 비슷한 아이템들만 걸치고 다니니까.

 

축구공 모양 케이크?

 

고개를 저었다. 팬들이 선물해주는 것도 아니고, 기껏해야 숙소에서 잠깐 주목받았다가 위장으로 사라질 케이크였다. 그런 엄청난 신경 따위, 쓸 일이 아니라고.

종현은 거짓말을 되뇌었다. 그런 엄청난 신경 따위, 쓸 일이 아니다.

 

"뭘 고민해-?"

 

딸기, 딸기, 딸기를 사자! 생크림 위에 딸기가 한가득- 옆에서 진기형이 알 수 없는 멜로디에 딸기, 생크림, 우! 하는 정체불명의 가사를 얹어 노래를 불렀다.

 

"그건 형 취향이잖아. 형 생일까지 기다려."
"내 취향이 민호 취향과 판이하게 다를 거라는 편견을 버려!"

 

옳지, 말 잘 한다 나! 스스로를 격려하는 추임새를 넣는 진기형의 말도 일리는 있겠지.
무엇보다 어차피 내가 고르려는 건 다같이 먹을 케이크가 아니었다.

 

"그럼, 이걸로 정한거다?"

 

냉큼 직원에게 '이 딸기 생크림 케이크 포장이요!'를 외치는 형의 뒷모습은 아무리 봐도 본인이 더 신난 것 같단 말이지...

 

 

 

 

 


싱가폴 콘서트에서 거하게 케이크를 얼굴로 잡아먹은 건, 팬들과 함께 하는 이벤트일 뿐.
생일에는 늘 작은 케이크를 사서 우리끼리 초를 끄고 케이크를 나눠 먹는 조촐한 축하를 해왔다. 밤비행기를 타고 한국으로 바로 날아와 여독을 풀 여유도 없이 진기형과 민호 생일 케이크를 사러 나온 참이었다.

길다면 긴 시간을 함께 지냈어도, 정작 이 많은 케이크들 중 민호가 가장 좋아할 케이크가 무엇인지 자신있게 집어낼 수 없다는 사실에 입맛이 썼다.

 

그것이 비단 케이크 뿐일까.

오늘 밤 너의 반응조차 나는 확신할 수 없다.

 

 


"종현아! 가자-"

 

벌서 자동문 버튼을 터치하고 있는 진기형을 향해, 고개를 끄덕이며 먼저 차에 가 있으라고 손짓을 해 내보냈다. 아까부터 눈에 들어온 작은 초콜릿 조각 케이크.

다같이 먹을 케이크가 아니라
민호가 한 입에 넣어버릴 수도 있을 것 같은, 그런 작은 케이크를 골라야 했다.


"계산해드릴까요-?"
"저, 혹시..."

 

이거, 케이크 맨 아래에 넣어주실 수 있을까요.

주머니에서 꺼낸 작은 선물에 직원이 싱긋 웃었다.

 

"그럼요, 잠시만요."

 

 

 


선물이라면 차라리 쉬울테지. 자잘한 물건부터 화장품, 옷, 가방, 신발, 그 어느 것에도 호불호가 분명한 녀석이라 묘하게 비슷한 아이템들만 걸치고 다니니까.

정정한다.

이 작은 선물 역시 케이크만큼 고르기 어려웠다는 사실을 종현은 인정해야만 했다.

사이즈야 평소 악세사리를 자주 하기 때문에 알아내기 어렵지 않았지만, 그것이 컨셉용 악세사리가 아닌 그저 본인의 '것'이라면? 눈 앞의 어떤 디자인을 대입해봐도, 늘 휑한 손가락에는 상상 속에서조차 그 어느 것도 이질적이기만 했다.

 


오늘 밤, 이 초콜릿 케이크를 다 먹은 녀석은 어떤 반응을 보일까.

웃을까. 짓궂은 장난이라며.
그저 고맙다고 할까. 생일 선물이구나 할까.
아니면, 알아줄까.

 

내 마음.

 

이렇게 나는 너에 대해 확신할 수 없다.
서로 넘나들지 말아야 할 선이 어디까지인지 확언할 수 없는 사이라서.
너와 나 사이에, 어떤 모양의 선이 그어져 있는지 알 수 없어서.

 

 

 

 

 

 

 


가방에 케이크를 숨기고, 숙소로 돌아가니 민호와 태민의 위닝 한 판이 벌어져 있다.

저거 또 시작이네, 한 번 시작하면 세 판은 기본인데-
옆에서 케이크를 번쩍 들고 숙소로 들어서던 진기형이 투덜대는 소리를 들으며, 미간을 찌푸리고 화면을 응시하는 민호의, 윗니에 붙잡힌 아랫입술을 바라봤다.

 

"케이크-! 케이크 먹어야지! 고만 해 고만!"

 

진기형의 외침에 방에서 나온 기범이 소파와 TV 사이에 털썩, 주저앉고 나서야 게임 삼매경이던 두 사람이 아쉽다는 듯 자리에서 일어났다.
그 모습에 피식, 웃음이 나는 건 어쩐 일인지 지고 있는 민호의 스코어를 확인했기 때문일거다. 이기고 있었으면, 어림도 없지.

 

"종현아 불, 불 꺼!"

 

여전히 서 있는 종현에게 불을 끄라고 재촉하며 진기형과 태민이 촛불에 불을 붙였다. 생일 축하 합니다- 하고 태민이 노래를 시작하니, 기범이 냉큼 이하생략, 이라고 끝맺음을 내 버린다.

 

"생일 축하해!"
"형 생일 축하해영!"
"최씨- 축하축하!"
"고마워- 고마워-"

 

뭐라도 말할까, 의미 없는 축하해 한마디라도 던져볼까 벌린 입술은, 아무 말도 하지 못하고 꾹 닫혀버린다.

 

오늘 밤, 나는 너에게 무책임한 고백 한 조각을 던져보려 한다.
그래서 평소처럼 의미 없는 말은 건네고 싶지 않아.

 

 

 

 

다들 케이크에 달려들어 정신 없는 와중, 슬쩍 민호의 방으로 들어섰다.
다섯이서 하나의 방을 쓸 때보다 좋은 점은, 그 체취가 한 공간에 가득 차 있다는 것.
물론 나쁜 점도 있다. 이제 더 이상 2층침대에서 옆으로 돌아누워 대각선으로 보이는 맞은편 1층의 민호를 바라볼 수 없다는 것.

하지만 여전히 같은 이불이 덮여있는 민호의 침대 끄트머리에 앉아, 이불을 몇 번 손으로 쓸어보다, 베개도 몇 번 꾹꾹 눌러보다, 그러다, 이불을 들춰 가방 속 예쁘게 포장된 초콜릿 조각 케이크를 밀어넣었다.

 

자기 위해 이불을 들추는 그 순간이 스타트일 것이다.

 

오늘 밤, 나는 너에게 무책임한 고백 한 조각을 던져보려 한다.
우리 사이에 그어진 선의 모양을 확인하고 싶어서.
너의 반응을 확신할 수 없지만, 그로 인해 내가 넘나들지 말아야 할 선을 볼 수 있을테니까.

 

 

 

 

 

 


하지만 무섭도록 목이 타는 밤이 지나고,
홀로 5일간의 일본 일정이 있어 출국하는 발목에 사슬이 묶여있는 것 같다고 종현은 생각했다.

봤을텐데.

너의 반응을 확신할 수 없었지만, 그것이 어떤 것이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
무반응은.......... 어떻게 생각해야 하나.

홀로 떨어질 시간이 주어진 게 다행일까.
그런 결과라고... 생각해야 할까.

 

 

 

 

 

 

 


돌아오는 날은, 진기형의 생일이었다.
케이크는 누군가 샀을 것이다.
아니다.
태민이 없는 네 명이서 케이크를 먹어야 할테니 진기형 성격에 대충 넘어가자 했을지도 모른다.

 

가만히 앉아 있을 때마다,
가만히 누워 있을 때마다,
아무리 기다려도 닿지 않는 녀석의 반응에 나는 그 선을 확연히 느끼는 중이었다.

 

너와 나 사이의 선은 이렇게나 굵고 길구나.

 

연습생으로 만나, 데뷔를 향한 라이벌이었다.
같은 팀으로 뭉쳐, 함께하는 동료가 되었다.
농담처럼 지긋지긋하다 말할 수 있는, 하루의 하루를 모두 함께하는 사이인 우리의 선은,

딱 거기 까지만이었다.

그 이상의 서로를 지칭하는 말은 허락하지 않는, 딱 그 발치에 그려져 있다.

 

 

 

 

웃었다.


뭘 바란 건 아니었으니까... 다만 거절이라도, 직접 듣고 싶었다.
알아채지 못한다 해도, 내 마음도 모르는 바보 정도의 핀잔은 마음속으로 하고 싶었다.
말없이 손을 놓게 만드는 건, 이건 상남자 스타일인가... 웃음이 나왔다.

 

일본에서 산 개 탈을 쓰고 공항에 들어섰다.

 

너는 볼테지. 이런 장난을 치는 나를.
그러면 아, 다행이다. 역시 김종현은 장난으로 시작해서 장난으로 끝나는 사람이구나, 해주겠지.
그렇게 생각해서 숙소에 도착한 나한테 웃어주면 좋겠다.
장난이 심했다? 하고 내 가방 속 스파이더 맨 가면을 보며 탐을 내줬음 좋겠다.
그 언젠가 할로윈 때 스파이더 맨으로 분장하고 싶다던 너를 위해 사온 내 마음은, 몰라줬음 좋겠다.

 

 

 

 

 

 

 

 

케이크를 사서 들어선 숙소가 썰렁했다.
오늘 아무런 스케줄도 없을텐데... 기범이는 뮤지컬 첫공을 앞두고 연습에 갔나.

 

"왔어?"

 

신발을 벗느라 케이크를 발치에 내려두고 워커 지퍼를 내리는데, 두 발이 다가와 앞에 섰다.
그 발을 잠시 쳐다보다, 얼굴을 마주할 자신이 있는지 스스로를 알 수 없기에 고개만 끄덕였다.

 

나는 이 얼굴을 마주하고, 아무렇지도 않게...

 

"케이크 사왔네."
"...응. 진기형 생일이잖아."

 

웃거나, 장난을 치거나,

 

"...이 케이크에도, 이런 거, 들어있나."

 

...그럴 수 없다.

 

 

 

 


고개를 들어 바라본 얼굴도 가만히 종현을 내려다 보고 있다.
조그만 얼굴 옆에 쫙 펼쳐진 손, 그 길쭉한 손가락, 그 어느 곳의

 

"반지... 끼웠네."
"끼라고 준 거 아니야?"
"맞아."

 

어떤 의미던 네 손에서 빛나길 바란 거, 맞아.

 

"...잘 어울리네. 난 씻고 좀 쉬어야겠다."

 

옆을 지나쳐 방으로 향했다.
반지가 빛나는 손 옆의 조그만 얼굴에, 여전히 아무런 대답도 없어서.
그래, 반지구나. 손가락에 끼우는 거구나. 그럼 끼워야지. 그 이상의 것은 아무것도 없을 터인 그 얼굴을 계속 바라볼 수 없어서 방으로 숨으려 했다.

 

"...호수 한가운데 돌멩이 하나 던지고."
"..."
"엄청 큰 호수라 물결이 미처 도착하기도 전에 뒤돌아서 가버리고."
"..."
"괜히 얻어맞은 호수 바닥에 그 많은 돌멩이는 어쩌라고."
"..."
"그 동안 모를 줄 알았냐, 김종현."

 

조금씩, 살짝, 남몰래.
슬쩍슬쩍 건드리는 돌멩이가 바닥에 쌓여가는 거, 너도 몰랐잖아.

 

"나도 확신 없어. 형이 자꾸 그러면."

 

내 마음이 엄청나게 큰 호수인 걸 어떻게 하란 말야. 김종현이 나한테 이만큼이나 큰 존재인 걸 어쩌란 말야.
그 파동이 도착하기까지, 시간이 걸리더라도 적어도 그 자리에서 기다려야 할 거 아냐.

 

"김종현이 그동안 던진 돌멩이, 진짜 아프다."

 

 

 

 

 


초콜릿 케이크를 다 먹은 녀석은 어떤 반응을 보일까.

웃을까. 짓궂은 장난이라며.
그저 고맙다고 할까. 생일 선물이구나 할까.
아니면, 알아줄까.

 

 

"...알아줄까."

 


응. 민호야.
알아줘.

알아줘, 내 마음.

 

 

 

 

나는 너에 대해 확신할 수 없었다.
서로 넘나들지 말아야 할 선이 어디까지인지 확언할 수 없는 사이라서.
너와 나 사이에, 어떤 모양의 선이 그어져 있는지 알 수 없었기 때문에.

 

삐뚤삐뚤,
서로에게 이어져 있는지 알 수 없었기에.

 

 

 

------------------------------------------------------------------

 

 

신청글에 댓글 달아준 독자님들, 결과글 나왔다! 참여 고마웠어~

참여 못 한 독자님들도 앞으로 많이 참여 부탁드린당!!!!

 

 

쓰는데 거의 1시간 20분 걸렸네. 너무 오래 걸렸다;;; 미안. 호현도 처음 써봐서... 단어놀이 하면서 처음 써보는 커플링 두 번이나 써본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ㅠㅠ. 너무 좋아여 인티에선 호현 잘 안보인단 말예요 ㅠ 단어 맞추기 어려우셨겠어요 수고하셨어요 진짜 재밌네여
11년 전
스페셜K
고마워요!! 호현이 많이 보고 싶으시면... 앞으로 단어놀이 할 때 신청글에서 잽싸게 댓글 1등으로 호현을 쓰시면... ㅋㅋㅋㅋㅋㅋㅋ 아이고 호현 힘들더라구요.
11년 전
독자2
으어대박ㅠㅠㅠㅠ 반지 딸기 이불신청한익이닌데 진짜대박ㅠㅠㅠ 그단어들이어서 이렇게쓸수있다니 진정한금손ㅠㅠㅠㅠㅠ!!!!
11년 전
스페셜K
ㅎㅎㅎㅎㅎ고마워>_< 쓰는 나도 참여한 독자도 둘 다에게 재밌는 놀이니 앞으로도 참여 부탁해//
11년 전
독자3
호현 너무 좋아하는데 정말 마음에 들어요ㅠㅠㅠㅠㅠㅠ 금손 작가님 사랑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
11년 전
스페셜K
어이쿠 금손 ㅠㅠㅠㅠㅠㅠㅠㅠ 나 나도 스릉흡니다!
11년 전
독자4
첫댓달았던 G...랄수좋아한 샤덕이예요ㅠㅠㅠㅠ 거마워여ㅠㅠ 짱 죠아...실은 30분전에 봤는데...고기...를냠냠..해서;;; 일찍댓글못달았어요.. ㅠㅠ 쫑귀요미네..케이크나도먹고싶네요..
11년 전
스페셜K
차마 ㅈ... ㄹ수를 초이스하지 못한 나의 쿠크다스를 이해해줘여 누나 ㅋㅋㅋㅋㅋㅋㅋㅋ
11년 전
독자5
괜춘괜춘♥ 귀여운쫑볼수있어서좋았어요...♥흫흫
11년 전
독자6
ㅠㅠㅠㅠㅠ누나 완전금손이세요ㅠㅠㅠㅠㅠㅠ 종현아ㅠㅠㅠ흐규ㅠㅠㅠㅠ
11년 전
스페셜K
고마워요 ㅠㅠㅠㅠㅠㅠㅠㅠ 아련아련쫑이죠? 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기타 선생님과의 연애이야기 오랜만이당ㅠㅠ96 익팔이친구 12.19 00:38
블락비 [블락비/피코/재코] 게인로스(Gainloss) -04-31 찹살떡 12.19 00:32
엑소 [EXO/찬백] 태연 덕후 and 소희 덕후 221 여덕 12.19 00:11
기타 묻고 싶지 않은 이야기2 3년 12.19 00:07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5 양념감자 12.19 00:03
블락비 [블락비] 박경X깎두기29 깎꼉 12.18 23:46
엑소 [EXO/카디] 친절한 종인씨 0442 미리내 12.18 23:34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80 Saturn 12.18 23:33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애인발견 프롤로그 (본격 남나무 선배물.txt)72 졸앵이떡 12.18 23:10
블락비 [피오/지코] 안녕, 병신아 0462 지코 코꾸녕 12.18 22:52
기타 [국대/기구] 안녕?ㅋㅋㅋ나 기성용인데 기구는 레알이야ㅇㅇ321 으와으왕 12.18 22:48
기타 [단어놀이/호현] 결과글11 스페셜K 12.18 22:33
엑소 [세루] 타인의 리베르테9 Starry Night 12.18 22:28
샤이니 [민호종현] 로맨틱캠퍼스 ep.216 다시다 12.18 22:02
블락비 [피코] 선후배 631 지호야약먹자 12.18 21:48
기타 [홍정호/망상] 전연(前戀);전생에 사모하다 026 기휘혈내꺼라.. 12.18 21:30
엑소 [EXO/클민] 양면성 죽여주는 애인있다333323 만두 12.18 21:22
블락비 [블락비/피코] killer 014 가나다라 12.18 20:58
블락비 [블락비/피코] 아오..과외하는데 강제못된 행동당함-327 슉슉이 12.18 19:55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86 종이배 12.18 19:33
블락비 [블락비/컾X] 안녕 난 연습생 김유권임 ㅎ 213 얍얍! 12.18 19:29
블락비 [블락비/오일] 사랑해요, 신녀님 -3-7 가나다라 12.18 19:23
인피니트 [수열] Mermaid _ Drop by 015 민초 12.18 19:19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내 여자의 남자 0 422 리얼현 12.18 18:53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친절한 성규씨' 깜찍한 예고103 36성 12.18 18:51
기타 [짘경표] 연습실에서 (번외)9 코주부 12.18 18:45
엑소 [EXO/찬카] 고딩이들이댐9429 몽구아빠 12.18 18:33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