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시란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엑소 온앤오프 김남길 샤이니
시란 전체글ll조회 556l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오늘 따라 날씨가 평소보다 습하고 무더웠다. 아니 내가 살던 곳과는 달라서 그런건가. 그럴수도 있겠다.  

 

오늘 아침 이사를왔다. 드라마처럼 내가 병에 걸려서 이사한것도  아빠가 직장을 옮겨서 이사한 것도 아니다.  그저 새로 지은 주택으로 이사하려고  이사짐을 다 빼고 난 후에야 주택공사가 덜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됐던것 뿐이다.  

 

그래서 몇달동안 엄마 아빠는 고모 집에 그리고 나는 시골에 있는 할머니 집에 머물게 되었다. 아주 깊숙한 산골마을이어서 그런지 와이파이 하나 터지지 않았다.  말도안돼.. 

 

엄마가 예전에 쓰던 방에 짐을 풀고 침대에 누워 눈을 감고 있을때 할머니가 방문을 열고 말했다. 

 

 

"여주야 얼른가서 마을사람들헌티 인사 좀 돌고 오자. 니가 갈 학교도 한번쯤은 봐놔야지." 

 

할머니의 말에 할머니가 건네준 흰 원피스를 입고 (예전에 엄마가 자주 입던 옷이라고 했다)  할머니와 함께 흰운동화를  꺾어 신고 집을 나섰다.  

 

 

 

생각보다 컸던 마을 촌장님을 포함한 총 8분의 어르신을 뵙고는 마지막으로 할머니 친구분의 집을 들렸다. 할머니와 친구 숙희할머니는 한참동안 집 대문앞에 서서 이야기 하고 계셨다. 얼른 학교에 가보고 싶어서 먼저 자리를 떴다. 

 

"할머니, 숙희 할머니랑 수다 떨고 계세요. 학교는 저 혼자 다녀올게요." 

 

"학교가 어딘줄은 알어?" 

 

"오면서 봤어요. 학교 들렸다가 전 바로 집으로 들어갈게요. 말씀 나누다 오세요" 

 

"그려 그럼. 조심히 다녀와." 

 

할머니의 말을 뒤로 하고 아까 봤던 학교 쪽으로 발걸음을 돌렸다.  

 

학교는 그리 크지 않았다. 운동장도 이사오기전 학교의 반만했고 학교건물도 오래된 느낌이 났다. 남자아이들 열댓명이 좁은 운동장에서 축구를 하고 있었다. 할 것 도 없으니 축구구경이나 해야지 라는 마음으로 운동장 구석 벤치 쪽으로 걸어가니 하얗고 조그마한 남자아이가 이미 앉아있었다.  

 

나는 아무 생각없이 다가가 같은 벤치에 앉으며 가볍게 말을 걸었다. 

 

"안녕?" 

 

그러자 그 아이는 깜짝 놀란 듯 날 쳐다보더니 순간 생각을 하고는 알겠다는 표정을 지은 채  살포시 웃으며 대답했다. 

 

[방탄소년단/박지민] 사랑, 사람 01 | 인스티즈 

 

 

"안녕." 

 

"이름이 뭐야?" 

 

"너 최근에 이사 왔지?" 

 

  내 질문이 씹힌 걸 인식하지도 못한 채 아는 사람 하나 없는 이 시골에서 친구가 생길 수도 있다는 생각에 신나서 재잘 재잘 묻지도 않은 말들을 입 밖으로 내뱉었다. 

 

"어떻게 알았어? 나 오늘 이사왔는데. 어쩌다 보니 할머니 집에서 살게 됬거든. 그래서 친구 한명도 없어. 넌 친구 많아? 없으면 나랑 놀자." 

 

 

"나랑 친구하면 네 할머니가 싫어하실걸." 

 

"왜?" 

 

내가 다시 되묻자 아이의 예쁘게 접힌 눈이 굳고  입가에 있던 미소가 사라졌다. 무거운 정적이 흘렀다. 다시 물어보려 입술을 떼려는 순간 그 아이는 벤치에서 일어나 교문을 향해 발을 뗏다.  

 

"야! 그. 이름이라도 알려주고 가!" 

 

그 아이는 발걸음이 멎더니 고개를 돌렸다. 아까의 정색이 무색하게 수줍은 목소리로 웃으며 대답했다.  

 

"지민. 박지민이야. 내이름." 

 

수줍게 접힌 눈매에서 한여름의 무더운 날씨에 걸맞지 않는 봄내음이 잔뜩 났다. 그래. 그 향기는 봄내음이었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독자1
엇 글이 진짜 예뻐요!
분위기도 살랑살랑 한 게 봄 같아요! 브금이랑 같이 기분이 좋아져요 ㅎㅎㅎ
연재 하시는 건가요?
다음 화도 기다릴게요!!

7년 전
독자2
ㅠㅠㅠ할머니가 왜 싫어하실까여ㅠㅠㅠ아뭔가 브금이랑 글이랑 진짜 잘어울려요 두근두근한데 뭔지모를 아련함도 느껴지고ㅠㅠㅠ작가님 담편 기다릴게요!!
7년 전
독자3
분위기가 너무 예뻐요 ㅠㅠ 정주행 하고 갈게요♡
7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남준] 저기요 후배님 032 시란 06.25 21:1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남준] 저기요 후배님 023 시란 06.22 23:1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남준] 저기요 후배님 012 시란 06.21 01:4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사랑, 사람 044 시란 05.25 23:5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사랑, 사람 0313 시란 05.14 22:4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사랑,사람 026 시란 05.04 21:1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사랑, 사람 013 시란 05.03 20:26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