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김남길 이준혁 강동원 엑소 샤이니 온앤오프
아리아리 전체글ll조회 1395l 3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하여튼 그 사건이 일어난 것도 약 일주일의 시간이 지났다. 

그동안 딱히 다른 것은 없었다. 그 시간동안 아팠던 무릎은 약간의 상처만이 남았고 알바를 하는 시간을 제외하면 가끔 팀갤 눈팅하면서 눈물을 흘린다는 것과 다가오는 골든글러브 시상식에서 이거라도 타라라는 마음과 또 내가 좋아하는 선수가 내년 시즌에는 더 잘했으면 바람 등등 지고나니 더 떠오르는 야구 생각을 하면서 지냈다. 물론 이런 내 모습을 보는 동기들이나 선배, 후배들은 날 안타깝게 쳐다봤지만 (심지어 기아 좋아하는 선배들도 있었는데 내 앞에서는 딱히 티를 안 내주는 센스를 발휘했다)

한국시리즈에서 패한 것을 제외하고는 모든 것이 내 완벽한 하루에 또 한 가지 슬픈 사건이 생겼다.


내가 일하는 호프집에 선수들이 가끔 온다는 것은 알고 있었다. 보통 홈 선수들이 오는 건 아니고 원정 선수들이 오는 거라 내 사랑하는 선수들을 만나기 위해 시작했던 건데 이상하게 내가 알바를 딱 시작한 이후부터 내 사랑하는 선수들이 오지 않았다. 왜냐? 당연하다 나는 엔씨의 마지막 광주 원정 경기 당일부터 알바를 시작했으니까. 어차피 시작한 거 열심히라도 하자는 마음에 계속 했고 다른 팀 선수들도 오고 그래서 아쉬웠던 건 아니지만 그래도 좋아하는 팀의 선수와 그냥 타 팀의 야구 선수는 달랐다. 아니 이게 중요한 말이 아니고 어쨌든 이 말을 왜 꺼냈냐면 그냥 이 호프집은 야구 선수들이 많이 온다는 사실 때문을 알려주고 싶었기 때문이다. 홈 선수들 말고 원정 선수들이.

근데, 왜, 평소에는 오지도 않던 기아 선수들이 이곳에 오는 건가. 그것도 강다니엘이 포함된.



강다니엘은 왜 끝내기 홈런을 쳤는가?
B. 인연인가?



사장님께 대충 물어보니 그냥 친한 선수들이 모인 거라고 했다. 비슷비슷한 또래들이 모여서 술이나 한 잔 하자고 해서 모인 거라고. 빨리 가서 주문이나 받으라는 사장님의 말에 한숨이 나왔다. 서, 설마 내 얼굴 기억하나?



[워너원/강다니엘] 강다니엘은 왜 끝내기 홈런을 쳤는가? B | 인스티즈


"안주는 닭발, 맥주는 500cc 다섯 잔 주세요"

"네~ 알겠습니다. 더 필요하시면 불러주세요!"


다행, 정말 다행이었다. 저 선수는 내 얼굴을 보면서도 제대로 기억 못 하는 것 같았다. 그래 제발 그냥 일개 종업원이라고 생각해. 차마 말은 할 수 없는 내 고요 속의 외침은 점점 커져만 갔다. 그래, 그러다가. 딱 뒤를 돌려고 하던 그 순간에.



"야 강다니엘, 저 분 그 분 아니야? 너랑 부딪쳐서 다치셨던 분"
"맞네, 맞는 것 같은데? 와 강다니엘 네가 다치게 했던 분도 기억 못 하네. 끝내기 쳐서 그런가?"


[워너원/강다니엘] 강다니엘은 왜 끝내기 홈런을 쳤는가? B | 인스티즈


"헐 진짜네. 헐, 세상에 못 알아보다니 죄송해요. 아니 것보다 무릎은 어때요? 괜찮아요?"



옆에 있던 김재환 선수의 말로 인해서 내 정체를 들통나고 말았다. 아니 뭐 들통날 정체도 없긴 했지만. 내가 그 부딪친 당사자라는 사실을 알자마자 강다니엘은 괜찮냐면서 나를 막 추궁하기 시작했고 본인이 준 번호로는 왜 연락을 안 했냐 그동안 걱정 엄청 했다. 팀 일정만 아니었어도 바로 병원으로 같이 가는 건데 못 가서 정말 죄송하다 등등 한 일주일 안 만나는 동안 나에게 궁금했던 모든 것들을 속사포로 말하기 시작했다. 주변에 있던 선수들도 쟤가 엄청 걱정 많이 했다면서 괜찮아 보여서 다행이라고 말을 했다.

서울고 출신, 1라운드 출신. 떠오르는 유망주, 기아 타이거즈 리빌딩 코어, 모든 언론에서 찬양하는 사나이.

나와 같은 팀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그야말로 증오의 대상. 처음에는 광주 시내에서 마주치기만 해도 욕이 나올 것만 같았다. 실제로 친구들도 더 싫어지겠다? 이런 말을 했으니까.



[워너원/강다니엘] 강다니엘은 왜 끝내기 홈런을 쳤는가? B | 인스티즈


"진짜 연락 주세요. 번호 아직 안 버리셨죠? 혹시나 버리셨으면 다시 적어드리고. 제가 진짜 밥이라도 한 번 사고 싶어요. 너무 죄송해서"


그런데, 왜. 난 고개를 끄덕이고 있는가?





역시 강다니엘은 광주의 슈퍼스타였다. 술을 마시고 있으면 강다니엘과 그 주변 선수들에게 계속 다가가서 정말 고맙다는 말은 남기고 사랑한다는 낯간지러운 말을 남기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매우 엄청 많았다. 계속 말을 거는 사람들이 불쾌하지도 않은 것 같은 강다니엘은 계속 대답해주고 싸인을 하고 사진도 찍어주었고 그 주변 선수들은 그런 강다니엘의 모습을 보면서 오오오 라는 웃긴 효과음을 넣어주기 바빴다. 

그 모습을 계속 지켜보던 사장님이 나에게 말을 걸었다.




"김여주 양은 강다니엘 선수 별로 안 좋아하지 않아?"
"네? 갑자기 왜요?"
"아니 그냥 엔씨 엄청 좋아하잖아. 아직도 기억 나 네가 좋아하는 선수 맞춰서 시즌 아웃 시킨 선수 엄청 싫어하던 네 모습"
"설마 그런 과거의 경험을 통해서 유추를"
"맞아"


야구에 인생을 바치다 못해 인생을 털어놓은 나는 좀 과격하게 팬질을 하는 사람이었다. 욕은 기본이오, 우리 팀이어도 내가 가장 좋아하는 선수도 예외는 없었다. 실책을 하는 순간 나도 모르게 한탄이 나오고 티비를 꺼버리는 충동심이 마구마구 올라오기 시작하곤 한다. 그 실책으로 인해서 점수가 나오면... 음 생략하겠다. 과거에 내가 좋아하던 선수가 사구로 인해 엄청 큰 부상을 입은 기억이 있는데 당시 나는 매우 흥분해서 엄청 욕을 하고 다녔던 걸로 기억한다. 나도 나쁜 언행이었던 것을 인정한다. 하지만 당시의 나는 너무 슬펐다. 왜 하필, 왜? 이러면서 엄청 슬퍼했던 기억이 난다. 물론 내가 이러니 사장님이 저런 추측을 하는 것도 어렵지 않다. 그러니 나도 이상하단 말이다. 왜 그런 큰 증오심이 들지 않는 거지.

이런 골치아픈 문제는 생각 하기 싫다. 그냥 단순하게 생각하자. 문제는 답이 전혀 안 보인다는 거지만.

괜한 생각을 계속 하다가 선수들이 앉은 좌석을 보니 다 먹었는 지 돈을 내기 위해 카운터로 오는 기아 선수들이 보였다. 사장님은 기아 골수팬답게 끝내기 홈런을 친 강다니엘의 술값을 받을 수 없다며 하하하 웃으시며 술값을 반값으로 자르기 바빴고 선수들은 그런 사장님의 이름을 외치고 있었다.


[워너원/강다니엘] 강다니엘은 왜 끝내기 홈런을 쳤는가? B | 인스티즈


'"아아아 맞아요 사장님, 저희 닭발 하나 포장 부탁드려요."

"왜 집에서 먹게?"

"어휴 당연하죠. 닭발은 여기가 짱이라서 계속 먹고 싶은 마음이 엄청 들어서"

"어휴, 평소에는 잘 오지도 않으면서 말은"


[워너원/강다니엘] 강다니엘은 왜 끝내기 홈런을 쳤는가? B | 인스티즈


"앞으로는 많이 오겠습니다"

"오냐, 30분 뒤에 와"


그들은 강다니엘과 함께 팀에서 친한 모임의 막내를 맡고 있다는 김재환의 상큼한 메세지와 삼십 분 뒤에 봐요 사장님~ 이라는 말과 함꼐 떠났고 나가기 직전 강다니엘은 나를 향해서 [연락해요] 라는 입모양을 남기고는 그대로 사라졌다. 아아, 왜 나는 고개를 끄덕였는가. 저 선수는 왜 엄청난 기대롤 하고 있는 걸까. 나한테 인사를 한 거 보면 닭발을 찾으러는 안 오는 걸까.


의미없는 생각들이 점점 늘어갔다.



-



하루가 지났다. 오늘은 일요일 알바가 없는 날. 나는 강다니엘이 준 쪽지를 보면서 엄청난 고민을 하고 있다. 내가 이 번호로 연락을 해야 할까 아니면 안 해야 할까. 엄청난 고민을 하다가 절대로 통화는 힘들 것 같다는 생각에 번호를 입력하고 문자를 하나 보내기로 다짐했다. 문자창을 열심히 보면서 나는 더 깊은 절망에 빠졌다. 뭐라고 보내야 하지? 안녕하세요 저번에 봤던 호프집 알바…. 절대로 안 된다. 이건 허접하다 그러면 뭐라고 보내지 늦게 연락을 넣어서 죄송해요 저 저번에 봤던…. 이것도 아니다. 나는 더 깊은 절망에 빠졌다. 신이시어 저는 왜 말주변이 없습니까…….


[안녕하세요. 강다니엘 선수 저 저번에]


결국 여기까지 쓰고 포기했다.

다시 머리를 굴리기 위해서 열심히 자판을 열심히 쳐다보다 내 손가락이 실수로,


[전송되었습니다]


전송 버튼을 눌러버렸다.

아…. 신이시어….



"진짜 죽을까……."


---



신청... 하실 분이 있긴 할까요 암호닉 받긴 받습니다!

쓰고 싶은 장면이 있는데 그 장면이 되려면 작품 시점 내년 4월이... 되야... 아... 언제 쓰죠 아직 캠프도... 골든 글러브도... 얘네 사귀지도 않는데...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쿄쿄입니다! 오늘도 재밌게 읽었습니다!! 앞으로 내용도 너무 기대가 되는걸요ㅠㅠㅠ다니엘이 여주한테 관심이 있는건지 아님 진짜 걱정뿐인지는 차차 밝혀지겠죠? 크 너무 재밌어요!!
6년 전
아리아리
앗 이렇게 기대해주셔서 감사해요 다니엘이 어떤 꿍꿍이(?)를 가지고 여주한테 대하는 걸까 이에 대한 궁금증은 차차 풀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
6년 전
비회원194.127
암호닉 [홈런왕다녤] 신청할게요! 흡 다녤이 걱정해주는 거 왜이리 쏘 스윗...ㅠㅠ 옆에서 쫑알쫑알하는 짼도 귀엽구.. 이제 여주가 문자 보냈으니까 사귀면 되는 건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윗한 야구선수 다녤 너무 좋아요 ㅜㅜ 끙..
6년 전
아리아리
암호닉 신청이라니...... 감사합니다! 다녤이 걱정하는 거 최대한 잘(?) 멋지게(?) 표현하려고 했는데 쉽게 안 된 것 같아서 걱정했는데 스윗하다고 말해주셔서 감사드려요 ㅠ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6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아리아리
암호닉 신청 감사드려요! 앞으로 더 새로운 무언가(?)를 들고 나오겠습니다!
6년 전
독자3
다니엘이 여주에게 관심이 조금씩 생기나 봅니다! 여주도 다니엘에게 조금이나마 관심이 생겼으면 좋겠네요 ㅎㅎ 좋은 글 감사합니다 작가님!
6년 전
아리아리
여주가 다니엘 앞으로 더 많이 좋아하는날이 오기를 바라면서!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
6년 전
비회원141.251
암호닉 [도루하고] 신청이요!아 진짜 작가님 제가 ㄱ1아 정말 많이 사랑합니다,, 쓸데없는 잡소리이긴한데 지난주에도 시내에서 기아선수 봤어요..ㅎ아니 진짜 잡소리네여 암튼 작가님 글 넘 재밌다구여 댑악
6년 전
아리아리
암호닉이... 제 동생이 무척 좋아하는 선수의 응원가의 한 부분이네요 ㅋㅋㅋㅋ 꼬꼬마 키스톤(?) 의 멤버시죠 좋아하는 팀의 연고 지역에 사시는 분들 진짜 부러워요 ㅠㅠㅠ 저도 제 선수들 보고 싶은 마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6년 전
비회원 댓글
(내용 없이 첨부한 댓글)
6년 전
독자4
암호닉 [코알루]신청할게요.소재가 신선하고 잼나요.담편도 기대할게요~~~
6년 전
아리아리
암호닉 신청 감사드려요!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
6년 전
독자5
야구선수넘설레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옹도나왔음좋겠다ㅠㅠㅠㅠ작가님 엔씨팬이신가요??전 두산팬입니당ㅎㅎㅎ
6년 전
아리아리
최대한 모든 멤버들이 나오도륵 조율은 하고 있어요 지나가는 엑스트라라도... 앗 두산을 좋아하시다니 반가워요 ㅋㅋㅋㅋ 저는... 비 비밀입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
6년 전
비회원234.185
아ㅠㅠㅠㅠㅠㅠ다니엘 여주 무릎 걱정해주는거 세상 젤 설레요ㅠㅠㅠㅠㅠㅠ제 최애가 저렇게 걱정해주는걸보니 심장이 진짜 난리도 아닙니다 비회원이라 언제 올라갈지는 모르겠지만 암호닉 밍멩묭으로 신청하겠습니당!-!
6년 전
아리아리
설레셨다니 다행입니다 아무도 그런 느낌을 안 받으면 어떡하지 이러면서 있었는데 ㅠㅠㅠ 암호닉 신청 감사드려요!
6년 전
비회원8.240
암호닉 [밀감]으로 신청할게요:) / 야구를 좋아하는 야덕입장에서 ㅠㅠ 여주의 마음이 넘나 이해되요! 여주랑 녤이 앞으로 어떻게 인연을 이어나갈지 넘나 기대됩니다!작가님 감사해요^0^
6년 전
아리아리
끝내기 홈런... 제 주변에 09 솩을 좋아하던 친구의 반응을 좀 넣은 것도 있어요 야덕 입장에선 제가 쓴 한국시리즈 마지막
장면이 정말 보기 싫은 장면이죠 ㅠㅠ 암호닉 신청 감사드려요!

6년 전
독자6
다음화에서 다녜루반응이 궁금해집니당 다음화기대할게요♡
6년 전
아리아리
감사드려요! 다녤 반응 열심히 쓰 쓰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7
볼수록 너무너무 기대됩니다!!!! 너무 재밌어요!! 다음편도 기대할게용ㅇ
6년 전
아리아리
볼수록 기대된다니 ㅠㅠㅠ 감사드려요 앞으로도 보면 볼수록 기대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6년 전
독자8
헉 어떻게 됐을까요ㅠㅠㅠㅠㅠ넘 궁금해요 작가니뮤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아리아리
다 다음편에 나옵니다! ☜ 너무 뻔한 답변 다니엘의 반응은 나중에 한 번 보도록해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9
룩스입니다! 따흑,.. 야잘알의 비애네요. 야구를 아니까 시간을 건너 뛸 수도 없고ㅋㅋㅋㅋㅋㅋㅋ
여주는 엔갤러^^ 재환이는 2루수가 어울려요! 뭔가 느낌이 그래요. 사실 키 작으면 = 키스톤, 이 공식이 저한테 박혀있다는....
여주랑 녤이랑 접점이 더 많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둘이 빨리 알콩달콩하는 거 보고싶어요ㅠㅠ

6년 전
아리아리
한국 시리즈와 그 다음 시즌 사이에 쓸 에피소드가 많다는 걸 아니까 넘어가는 게 힘들더라고요 그리고 시즌 넘어가면 많이 못 만나는 그런 슬픈 ★☆ 재환이 포지션은 아직 생각 중입니다! 사 사실 다녤도 못 정했어요 빨리 알콩달콩하는 모습 보이도록 하겠습니다!
6년 전
독자10
[하늘연달]로 암호닉 신청해요 ㅠㅠㅠㅠㅠㅠㅠ 다니엘 ㅜㅜㅜㅠㅜㅜㅠ야구선수라고 상상해보면 다니엘의 피지컬에 눈물 밖에 안 나오네요... 다니엘은 저 문자를 보고 분명히 어! 연락하셨네요!하면서 귀엽게 답장해줄 것 같은 느ㄸ낌이 들어요 ㅎㅎㅎㅎ 다니엘 규ㅣ여워...
6년 전
아리아리
암호닉 신청 감사드려요 다니엘 피지컬에 야구선수... 진짜 완벽하죠 다니엘이 어떻게 답장을 했을까 이 궁금증은 어 바로 밝혀집니다! 아니 뭔가 말이 웃긴데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 로맨스 2차전 B20 곤지 07.19 16:51
워너원 [워너원/박우진] 박우진은 나를 좋아한다고 했다6 기윤 07.19 16:42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 아기와 너 0368 22개월 07.19 00:48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 성균관 양아치 三68 서화 07.19 00:26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박지훈/옹성우/황민현] 그럼에도 불구하고 0642 완다 07.19 00:09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황민현] 오빠친구가 자꾸 치근덕거려요 fecebook ver. B62 코크 07.18 23:05
워너원 여러분 하트 시그널 기억나시나요,,,,,?31 짹스패로우 07.18 22:13
워너원 암호닉 삭제 예정자 명단_완료(7/28)45 Y사원 07.18 22:07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황민현] 마지막처럼_042 07.18 22:05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황민현] 마지막처럼_032 07.18 20:51
워너원 [워너원/박지훈] 친구라는 이름으로 A9 파워지식인 07.18 20:47
워너원 [워너원/라이관린] Help me!1 멀다 07.18 20:40
워너원 [워너원/김재환] 눈 떠보니 조선 13 휴대용 07.18 20:02
워너원 [워너원/박지훈] 구남친과 썸남 사이의 묘한 관계성 0188 교블리 07.18 20:01
워너원 [워너원/박우진] 알다가도 모를 박우진 下 44 교생친구 07.18 17:27
워너원 [워너원/박우진] 스트로베리 필드 B17 뷔메랑 07.18 00:08
워너원 [워너원/황민현] 추억은 사랑을 닮아[단편]9 멀다 07.18 00:03
워너원 [워너원/황민현] 캠퍼스 커플 FACEBOOK 03184 미니부기 07.17 22:40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황민현] 오빠친구가 자꾸 치근덕거려요 fecebook ver. A84 코크 07.17 22:33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박지훈/옹성우/황민현] 그럼에도 불구하고 0547 완다 07.17 22:25
워너원 [워너원/옹성우] 핵심연애 pro5 뭉치 07.17 21:23
워너원 15 미러 07.17 18:12
워너원 [브랜뉴/워너원/임영민/김동현/박우진/이대휘] 리얼남매 Talk -1535 몽그리 07.17 17:28
워너원 [워너원/박지훈/배진영] 인간시장 038 블루딥 07.17 15:56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박지훈/옹성우/황민현] 그럼에도 불구하고 0436 완다 07.17 14:27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박지훈/옹성우/황민현] 그럼에도 불구하고 0325 완다 07.17 13:03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박지훈/옹성우/황민현] 그럼에도 불구하고 0223 완다 07.17 04:34
급상승 게시판 🔥
전체 인기글 l 안내
5/21 13:46 ~ 5/21 13:4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