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성찬 엑소
생각대장 전체글ll조회 753l 5

[워너원] If. Series No. 2-"Hero profile : Wanna One" Behind | 인스티즈

-지성의 발현 능력 명칭은 "Shaman"이 맞으나 2000년 이후 "magician"으로 수정되었다. 이유는 세계 주술사 협회에서 shaman이 차별용어라며 항의했기 때문이라고.(shaman은 주술사의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무당으로써의 의미가 더 크다. 그들은 무당이 하는 행위와 주술은 엄연히 다른 행위이며, 적당한 용어를 찾지 못하여 magician으로 합의했다.) 

-지성의 여동생은 백주술 능력자이다. 오빠인 지성과는 다르게 사용할 수 있는 주술계열이 몇 없으나, 백주술만큼은 지성을 뛰어넘는다고. 윤가의 백주술은 강력한 치유력으로 판명되었다. 

-지성의 고유 능력은 처음부터 지성의 의지대로 발현된 것이 아니다. 본인 말로는 조절할 수 있을 때까지 멤버들의 볼꼴 못볼꼴을 다 봤다고 말한다. 

-지성은 히어로 단체 워너원을 만든 공동 창단자 중 한 명이다, 나머지 한 명은 민현이다.

-지성은 기관 내 능력자들과도 친한 사이다. 카x오톡 친구로 등록된 히어로들만 해도 거의 300명에 달하지 않을까.

-요새 고민은 운동을 계속 하는데도 불구하고 체력이 쉽게 안늘어난다는 것인듯. 참고로 지성의 발현능력은 의외로 체력소모가 엄청나다.

-가끔씩 규모가 큰 포박술이나 추적술을 사용할 때는 입에 부적을 무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팬들의 말에 의하면 엄청나게 섹시하다고.

 

-라이관린의 고유 능력인 용기사는 그의 아기 시절부터 나타났다. 아버지의 인터뷰 중이서 한 번은 분유를 되게 뜨거운 물에다가 타서 보온 분유병에 준 적이 있었는데 한 번도 울지도 않고 다 먹길래 그냥 미지근한 정도였나 싶었다가 설거지 할 때 쯤에서야 커피포트에서 갓 끓은 물에다 분유를 탄 것을 깨달았다는 부분을 보아 

열에 대한 면역은 태어났을 때부터 있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사실 그가 용산사에 간 이유는 생일을 맞아 소원을 빌러 간 것 뿐이다. 그리고 그것이 그의 인생을 바꿔놓았다. 

-현룡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생고기이나 다니엘의 엄청난 영업 덕분에 젤리도 같이 먹는 중. 젤리 중에서는 하리보 곰돌이 젤리를 가장 좋아한다고 한다. 

-지성의 가문에서, 아주 오래 전에 용주가 나타난 적이 있었다. 그 때문인지는 모르겠으나 지성은 현룡을 탈 수 있다. 물론 용주로써의 능력은 없지만, 탈 수는 있다. 그것도 현룡이 엄청 기분이 좋을 때만. 다른 때에 태워달라고 부탁했다가 불에 타 죽을 뻔했다.  

-대휘는 현룡을 위해 따로 공간을 만들었다고 한다. 훈련을 위해서도 있고, 자유로이 날아오르라는 뜻도 있다. 관린의 말에 따르면 엄청 큰 바다와 하늘이 펼쳐져 용이 좋아한다고 한다. 

-관린은 열에 대한 면역은 있지만 저온에 대한 면역은 없다. 그래서 임무를 나갈 때는 특수 제작된 유니폼을 입거나 지성이 주술로 열을 보존해준다. 

-관린의 코드 네임인 Riyenas의 어원은 키프로스에 있다. 키프로스에서는 여왕을 "리옌나스"라고 부르지만, 역대의 용주들은 전부 용의 동반자라는 의미에서 리옌나스라고 불러졌다. 

-현룡의 성별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성룡이 되면 확인할 수 있다고, 하지만 판타지 소설에서처럼 인간화는 불가하다. 

 

-Harpe는 메두사를 벤 '검'의 이름이다. 

-aimant는 프랑스어로 자석이라는 뜻이다. 

-Babylon은 바벨론 탑을 의미하며, 탑이 무너지기 전에는 공중정원이 있었을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다. 

 

-진영은 동생이 둘 있는데, 그 중에서도 여동생이 아직까지도 스파이더맨의 광팬이다. 오빠와 많이 닮아서 좋다고. 

-진영이 쉴 때는 둘 중 하나다. 하나는 멤버들과 있는 것, 다른 하나는 가족들과 있는 것. 근데 가족을 만나러 가는 횟수가 더 많다. 

-진영의 스카우트는 민현이 했다. 원래는 정부에서 직접 스카우트하려고 했으나, 정부의 표현에 의하면 스카우트 직전 민현이 직접 '채갔다.'고. 

-사실 대휘는 그림자 속을 본 적이 있다. 진영이 같이 데리고 갔었는데, 무사히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그 사실을 기억하지 못한다. 

-진영은 새우를 먹진 못하나 바다는 좋아한다. 하지만 바다 위에서는 능력이 거의 제한되기 때문에 바다쪽으로 파견 나가는 일은 없다. 

 

-성우는 진영을 보자 딱 한 마디를 했다. "잘생긴 발챙인데?" 

그리고 진영의 별명은 배챙이가 되었다. 

-성우네 가문은 유명한 무가이다. 무기 사용이 거의 금기시 된 이 나라에서도 성우의 가문은 비교적 자유로웠는데, 본가 한 켠에 마련된 창고에서 발견된 검의 갯수로 그를 증명한다. 

-성우는 가문 고유의 검법을 배우지 않았다. 이유는 그가 후계자 자격을 포기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성우는 후회하지 않는다고 말했으며, 당분간은 그 마음이 바뀔 것 같진 않다. 

-성우의 누나는 고유 능력자이다. 피아노와 연관된 재능인 듯 하지만 발현능력으로 이어지진 못했다. 

-성우는 대학교를 다니면서 두 편의 영화를 찍었다. 하나는 친구의 졸업작품이고, 다른 하나가 '성우는 괜찮아.'이다. 참고로 멤버들이 그를 놀릴 작정으로 성우는 괜찮아를 봤다가 두루마리 휴지를 두 통을 썼고, 성우는 그 광경을 보며 동영상부터 찍었다. 

-'고양이 검사'라는 별명이 있다. 낭창하면서도 검을 따라 유연하게 휘어지는 몸이 꼭 고양이 같다고. 실제로 습관들을 보면 고양이 같은 부분이 많다. 

-성우는 펑소에 반응이 반박자씩 느린데 전투에 들어가면 귀신같은 반응속도를 보여준다. 비결을 물어봤을 때, 그는 "연습이요."라고 딱 한 마디를 했다. 

-평소에 나긋나긋하면서 일침을 하는 모습을 보며 멤버들이 입으로도 칼 쓰는 애라면서 두 손 두 발 다 들었다.

 

 

 

-Babylon은 미국에서 처음으로 능력을 발현했다. 

-Gungnir는 그의 코드네임인 Odin과 정말 잘 어울리는 고유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 때문에 그의 소속은 한 곳이 아니다. 물론 한 곳은 객원으로 활동하는 거지만... 

 

 

-민현의 공식적인 주량은 두 모금이다. 실제로는 그보다 더 아닐 가능성이 크다. 

-민현의 특수 화살들은 멤버들의 능력에서 아이디어를 따온 것들이 많다. 사람들은 모르지만 민현은 피를 흡수하는 화살을 자주 사용한다. 200ml 정도 채혈이 가능하며, 모은 피는 다니엘에게 준다고.

-다른 멤버들에 비해서 현장 파견 횟수가 적은 멤버들은 민현, 대휘, 지훈이다.  

-민현이 보통 숙소에서 청소를 담당하곤 한다. 

-민현의 누님은 능력자 권리 상장 위원회의 이사로 근무하고 있다. 민현은 알게모르게 누님의 도움을 꽤 받았다. 

-민현의 가문은 대대로 법조가 집안이다. 부산에 본가가 있는 이유는 그의 할아버지가 부산검찰청에서 부장검사로 일하시기 때문. 따라서 민현은 능력 사용 방법을 배울 때 지성의 본가에서 살았다. 

 

-대휘는 능력발현 이후 단 것을 좋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젤리 종류는 그닥이라고. 

-대휘는 워너원 중에서도 몇 없는 이과생이다. 하지만 그는 세계지리 과목을 제일 좋아한다. 

-대휘의 손바닥 퍼포먼스는 그 뒤에도 깨알같이 쓰여졌다. 사람들 사이에서는 "부처 손바닥"이라고 부르는 걸 아직은 모른다. 

-지성은 대휘와 지훈에게 같은 디자인의 팔찌를 주었다. 하지만 두 개의 팔찌에 들어간 주술의 종류는 좀 다르다.  

-대휘가 팔찌를 사랑하는 이유는 거기에 이동 주술이 걸려있기 때문이다. 대휘는 덕분에 버스비가 줄었다고 진심으로 기뻐했고, 그 날 세 권의 만화책을 구매했다. 

-고등학교에서 대휘의 인기는 좋은 편이다. 원래는 일반고에 다녔으나 멤버들과 부모님의 권유로 능력자들만 다니는 고등학교로 전학을 왔다. 학교에서는 지훈과 자주 붙어다닌다. 

 

-지훈이 처음으로 능력을 지운 멤버는 놀랍게도 우진이다. 지훈은 우진에 대한 사과의 표시로 일주일 동안 능력없이 우진과 베개 싸움을 했다. 

-지훈은 비공식적으로 6개의 능력을 카피할 수 있다. 하지만 그러고 나서 꼬박 3일을 앓아누웠다. 

-지성과 성우, 지훈의 능력 사용에 따른 체력 소모 정도는 꽤나 큰 편이다. 하지만 셋 중에서 지훈의 체력이 제일 좋다. 

-지훈의 방에는 토끼풀로 만든 화관이 있다. 그의 이야기에 따르면 파견 현장에 있던 어린 아이가 준 거라고. 지성에게 보존 주술을 부탁하여 3년째 창가 위에 올려두고 있다. 가끔씩 써보기도 하는 듯 

-지훈이 가장 먼저 카피한 능력은 자기 친형의 발현능력이었다. 참고로 친형은 폭술사의 능력을 가지고 있다. 현재는 정부 소속으로 활동중이라고. 

-지훈의 가족은 모두 발현 능력자이다. 

-지훈은 아직도 멤버들 몰래 성우와 '칼퀴디치'를 한다. 스릴 넘치는 게 은근 재밌다고. 물론 매번 적발하는 것은 지성과 성운의 몫이다. 

 

-숙소 내 식물들은 전부 성운의 것이다. 식물마다 잎사귀모양으로 이름표도 만들어놨다. 

-성운은 멧돼지가 산속으로 들어갔다고 믿고 있지만 그 멧돼지는 그 날 저녁에 바베큐가 되었다. 

-성운은 식물과 교감할 수 있다. 다만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대화의 형식으로 소통하진 못하고, 손짓발짓으로 이야기한다고. 그 때문에 처음에 팀원들이 많이 당황했지만 요새는 성운이 통역도 해주고 있다. 

-처음에 성운은 발현능력으로 농사일을 돕는 걸 생각했다. 하지만 할아버지가 기를 쓰고 반대하셨고, 성운의 인생에서 가장 현명한 사람이 되셨다. 

-성운에겐 우진의 여동생과 비슷한 나이의 여동생이 있다. 의외로 우진의 여동생과는 친하다고 알려졌다. 

-성운은 어린 멤버들을 처음 봤을 때 왠지 모르게 짠해보였다고 한다. 하지만 그들의 능력을 보고서 바로 생각을 접었다. 

-아침잠이 많다. 깨우면 바로 일어나긴 하지만 가끔씩 안깨어날 때는 침대 옆 협탁에 있는 산세베리아가(엄청 크다) 등짝을사정없이 내리친다고. 같은 방을 쓰는 대휘는 처음에 그 모습을 보고 아직 덜깬건가, 라고 생각하고 스스로 이마를 때렸다. 

-미세먼지 경보가 울려도 식물들이 다 흡수하기 때문에 성운은 한 번도 공기 걱정을 한 적이 없다. 숙소에 공기청정기가 있지만 단 한 번도 사용해본 적은 없다. 

-클라우드 9은 성운이 좋아하는 노래의 제목이다.  

-자신을 구르미라고 부르며 3인칭 표현을 엄청나게 쓰는 것이 주사라고 알려져있다. 

-성운의 발현 능력인 가이아는 그리스 로마 신화 속 대지를 관장한 여신의 이름이다. 

 

-우진은 부산에 가는 시간이 오래 걸려서 순간 이동 능력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우진은 지훈이나 대휘와는 다르게 일반고를 다닌다. 이과생으로 선생님의 표현에 따르면 화학을 그렇게 잘한다고. 다른 과목에 대해서는 노코멘트를 요청했다. 

-자기력을 사용해서 다닐 때 약간 붕 떠서 다니는 것처럼 보인다. 

-우진은 염전력을 사용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스스로 번개를 내리친다던가 만드는 건 못한다. 그런 초자연적인 부분까지 다루지도 못하고, 다룰 생각도 없다고. 

-다니엘에게 불닭짜장면 레시피를 전수받은듯 하다. 둘이 야식메이트로 엄청 먹는다고. 하지만 우진은 그게 다 키로 간다. 

-평소에도 정전기가 엄청 많이 일어나는 편이다. 능력 사용 초반에는 이를 조절하지 못해서 맞은 편에 있던 지훈이나 재환을 본의 아니게 감전시킨 적도 많았다고.(다행히 전도가 약했다고 한다) 

-우진의 최대 출력은 계산해보지 않았으나 정부의 추측으로는 백만 볼트는 뛰어넘을 것 같다고 말한다. 지훈의 피카츄 드립이 영 틀린 말은 아니다. 

-우진이 중학교 때 귀를 뚫고 나서 처음으로 산 피어싱은 번개모양이었다. 

-우진은 동생의 생일에 광안리에서 동생한테 전기로 폭죽을 만들어준 적이 있었다. 우진도 처음 해보는 거라서 엄청 긴장했었는데, 형형색색으로 터지는 전기 폭죽을 보며 동생이 엄청 좋아했었다. 

-우진이 전기를 온몸에 둘렀을 때 몸 구석구석에서 스파크가 튄다. 지성은 그 모습을 보고 "쟤 야마 도는 거 같아."라고 말했고, 곧 "야마우진"이라는 별명이 추가되었다. 

-멤버들 사이에서 의외지만 말이 많은 축에 속한다. 그래서 코드네임이 참새가 될 뻔했지만, 다행히도 별명으로만 남았다고 한다. 지금도 보면 참새를 닮은 부분이 꽤 많다. 

-우진의 코드 네임인 astrape(아스트라페)는 제우스가 권능인 '번개'를 사용할 때 썼던 무기의 이름이며, 천둥의 여신을 불렀던 이름이기도 하다. 

 

-재환은 음대생이다. 현재는 휴학 중이나 내년 봄 즈음에는 복학할 것 같다고. 

-재환이 프로필의 대사를 던지고 나서 팀원들은 왜 오케오케는 없냐고 재환을 놀렸다. 

-사실 재환은 실기 시험장에서 발현 능력이 드러났다. I don't need no doctor'를 부르다가 그 안의 면접관들이 다 잠들어버렸다고. 그래서 재수 위기까지 갔으나 후에 사정을 이해받고 실기시험을 다시 쳤다. 그리고 합격했다. 

-재환의 발현능력과 민현의 고유 능력은 서로 상충하는 능력이다. 그래서 민현이 재환에게 능력을 잘 못쓸 때도 있다. 마찬가지로 쟈환이 장난으로 능력을 쓰려고 하면 "재환아 정말 할거야?"라고 말하는 민현을 볼 수 있다. 

-재환은 발현 능력이 드러났을 땐 당황했으나, 발현능력자는 군 면제라는 소리를 듣자마자 소리를 지르면서 온 동네를 뛰어다녔다. 그 뒤를 안절부절 못하며 따라간 건 민현이었다. 그리고 5분 뒤에 우진으로 선수교체 되었고, 15분 뒤에 동네 어귀의 놀이터에서 잡혔다. 

-처음에 재환은 발현 능력을 조절하지 못해서 굿모닝~이라고 말하자마자 다시 멤버들을 5시간 동안 재우는 기적을 행하기도 했다. 

-재환의 발현 능력 조건은 '의지'이다. 그리고 재환은 발현 능력을 드러낸지 두 달 만에 조건을 깨달았다. 지성에 의하면 꽤 빠른 편이라고. 

-재환의 꿈은 우주아이돌이다. 

-재환은 가르치면 곧잘 따라하는 편이다. 하지만 아직까지 청소에는 좀 더딘 모습을 보여준다고. 민현은 청소의 신이 되려나보다, 라고 여유롭게 생각하기로 했다. 

-가끔씩 재환은 다니엘과 같이 관린의 용에게 젤리를 먹인다고 한다. 

-재환이 곡을 선정하는 기준은 팬페이지가 맞다. 부를 수 있는 것 위주로 고르지만 가끔씩 스피커를 같이 틀고 락스피릿을 발휘할 때도 있다. 

-교수님들은 재환이 실기시험에 참가하지 못하면 그냥 그 날 전투영상에서 부르는 걸 보고 성적을 평가하기로 했다. 그 덕에 재환이 가끔가다 한 곡만 주구장창 부른다면 시험기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내년부터 더 자주볼 전망이다. 

-팀원들이 재환의 발현능력에 영향받지 않는 이유는 그가 범위를 항상 멤버들 제외로 생각하기 때문이다. 

-소리는 공기를 매질로 삼기 때문에 재환의 발현 능력과 고유 능력은 최고의 조합이라고. 

-우진과 현장으로 파견될 때는 우진의 능력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 주변부를 전부 액체화 시킨다. 

-다니엘과 합을 맞출 때에는 수소의 비율을 늘린다고. 

-재환의 고유 능력은 강력하지만, 인간의 형질 변환은 불가능하다. 

 

-다니엘은 위x비x에서 파는 계란모양 젤리를 가장 좋아한다. 

-다니엘은 주로 어두운 계열의 옷을 선호한다. 말라붙은 피는 다니엘의 능력으로도 재흡수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다니엘의 발현능력은 캐나다에서 처음 드러났다. 캐나다에서 활동하는 능력자들은 상대적으로 적다보니 한국으로 돌아오는데 조금 곤욕을 겪었다고. 

-블러디를 최초로 발현한 능력자는 블러디 메리, 즉 피의 메리로 불린 메리 1세로 알려져 있으나 사실은 헨리 8세일 가능성이 높다. 

-다시 말하지만 다니엘은 뱀파이어가 아니다. 하지만 선지해장국은 좋아한다. 

-팀내에서 공식적인 인스턴트 퓨전 요리사다. 전에 불X볶음면과 팔X도짜장면을 섞은 라면이 꽤 호평을 받았다.(물론 여기서 지성은 제외한다.) 의외로 괜찮은 조합이 많아서 분쏘단에게 인기가 많다. 

-다니엘이 성우를 가장 신뢰하는 이유는 다니엘이 거의 죽기 직전까지 갈 때마다 성우가 살려주기 때문(정확히는 상태를 전투 전으로 돌리는 거지만). 그리고 그럴 때마다 성우는 피 좀 쓰라며 다니엘을 가볍게 타박한다. 

-다니엘이 키우는(정확히는 모시는) 고양이는 피터와 루니이다. 그 중에서도 피터가 순대간을 좋아한다고. 지금은 부산 본가에 있다고 한다. 

-다니엘은 머리 염색을 좋아한다. 거의 두 달에 한 번씩은 바꾸는 것 같은데, 지난번에는 핑크색으로 물들인 적이 있었다. 멤버들의 말에 따르면 꽤나 어울렸다고. 지금은 밝은 갈색이지만 조만간 또 바꿀 것 같다. 염색할 때마다 멤버들의 추천을 받는데 이번에는 흑발로 여론이 몰리는 모양. 

-지성과는 어머니들끼리 아는 사이라서 어릴 적부터 알고 지내왔다고 한다.  

-치과 내기의 결과는 성우와 지성의 승리로 끝났다. 다니엘은 충치 치료가 끝날 때까지 젤리를 끊기로 했고, 젤리를 더 산다는 쪽에 건 우진, 대휘와 일단 방 안에 있는 젤리는 다 먹는다에 걸었던 성운과 지훈은 순순히 돈을 쥐어주었다고 한다(성운은 심지어 그 때 전재산이었던 16700원을 걸었다.). 그날 밤에 치킨을 시켜먹은 걸 보니 결말은 해피였던 것 같다. 나머지 멤버들은 내기의 내용을 듣지 못하거나(재환과 관린) 중립 선언을 했다. 소문에 의하면 재환이 꽤 억울해했다고. 

-다니엘의 어머니는 계절마다 한 번씩 보약을 보내신다. 말씀에 의하면 맨날 피뽑고 사는데 죽진 말아야지 하면서도 멤버들 것까지 살뜰히 보내주신다고. 택배 상자 안에 숨겨져있는 젤리 봉지들은 덤이다. 

 

 

 

 

-여기서부터는 설정 비하인드다 

-사실 워너원 히어로 시리즈는 원래 빌런 시리즈로 쓰려고 했었다. 하지만 그렇게 되면 분위기가 되게 어둑어둑해질 것 같아서 참았다. 빌런으로 갔었으면 고유능력으로 능력 설정을 했을 듯 하다. 하지만 언젠가 한 번 써보고 싶다.  

-쓰다보니 수능 끝나면 스핀오프 버전으로 내놓고 싶다... 벌써부터 심장 많이 아픈 거 같은데. 

-처음에 성운이는 할리퀸 포지션으로 놓고 싶었지만 바로 방향을 바꿨다. 할리퀸도 충분히 멋있는 캐릭터지만 하성운 만의 매력이 있으므로. 

-업로드 주기가 불규칙한 건 거의 쓰자마자 올려버리는 필자의 성급함 때문이 아닐까 싶다. 다음부터는 여유를 가져야겠다... 업로드 시간도 좀 잘 맞추고...(오열) 

-이번 히어로 시리즈는 한글 2008 기본 셋팅 기준으로 16장이 나왔다(친구가 보고 놀랬다.) 비하인드까지 합치면 딱 20장이 나온다. 필자 스스로도 제정신이 아니라고 생각 중이다. 

-원래 민현은 창을 들게 하려고 했다. 이유는 보고싶어서... 그래서 궁니르로 코드네임을 정하기도 했고. 하지만 민현에게는 활이 더 어울린다고 판단했다. 고유 능력도 원래는 정신계 극강이라는 마인드 킹이었으나 그냥 리딩으로 바꿨다. 솔직히 마인드킹이면 밸런스 다 망한다. 

-성운에게 부여하려고 했던 고유 능력은 원래 클라우디였는데, 이는 구름을 조종하는 능력, 즉 기후 조절 능력이다. 

-맞다. 사실 능력 다 한 번씩 꼬였었다. 성우는 원래 변신 능력자로 설정했었고, 고유 능력에는 유혹을 부여할 예정이었으나 예고의 오류(알 밤들은 다 알 것이다)로 인해서 다 갈아엎었다. 

-설정은 웹툰, 그리스 로마 신화, 북유럽 신화, 프랑스어 사전 등 다양한 데서 참고했다. 참고로 녤이의 고유 능력은 해리 포터의 '봄바르다 맥시마'에서 따왔다. 

-가장 쓰기 힘들었던 건 우진. 처음에 쓸 때 우진이 능력 설정만 a4 세 장이 나와서 겨우겨우 줄인게 지금의 분량. 우진의 능력은 애니메이션에서 참고한 부분들이 많다. 

-이번엔 인물 설명에 좀 미흡한 부분이 많이 보여서 많이 죄송하고 죄송합니다. 문장 또한 매끄럽지 못한 부분이 많아서 스스로도 만족한다고는 할 수 없을듯. 

-짤털이의 필요성을 느꼈다. 뭐랄까 옷은 많은데 입을 게 없네 같은, 원하는 느낌의 짤 찾는게 너무 힘들었다. 조만간 갤러리 정리도 한 번 해야될듯. 

-설정을 가장 처음으로 완성한 건 성운, 하지만 제일 공들여서 쓴 건 윤지박지인 것 같다. 지성은 처음에 설정 짤 때 너무 재밌었다. 역시 글은 집에서 써야된다. 

-한 명을 쓸 때 보통 30분에서 1시간 정도가 걸린다. 하지만 분량 폭주는 예상하지 못했다. 

-비하인드 분량이 차이나는 이유는 아마 못한 이야기가 많아서.라고 말하고 싶지만 역량 부족이다. 죄송합니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143.72
와 정말이지.. 하나하나 다 섬세해서 설정 하나로 하나의 드라마와 영화를 보는 기분이었어요
6년 전
독자1
히어로버전 비하인드를 보니까 국대버전 비하인드도 보고싶네용!
6년 전
독자2
개인적으로 다크다크한걸 좋아해서 빌런버전도 보고싶네요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2 1억05.01 21:3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2 1억 05.01 21:30
나…16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617 1억 12.23 02:39
전체 인기글 l 안내
5/3 7:46 ~ 5/3 7:4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