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샤이니 온앤오프
강고기 전체글ll조회 4987l 7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신혼 부부, 아기 부부  

W. 강고기
 


 


 


 


 


 


 


 


 


 


 


 


 

[워너원/강다니엘] 신혼 부부, 아기 부부 上 | 인스티즈

 

-: 우린 아직 신혼이니까. 


 


 


 


 

침대에 누워 옆자리를 팡팡- 쳐대는 다니엘 때문에 솜에 스킨은 제대로 묻혀졌는지, 얼굴 곳곳에 찍어바른 크림은 수분 크림이 맞긴 한 건지, 모르겠다. 모르겠어. 이 잠깐 동안 뭐가 그리 급한지, 여주야, 강여주. 내 이름을 쉴새 없이 부르질 않나, 침대 스프링이 나갈 정도로 매트리스를 쳐대질 않나. 아주 정신을 쏙 빼놓는 그였다. 


 


 


 

 

"여주야, 아니 여보야." 

"잠깐만, 잠깐만- 다 했어." 

"빨리 좀 온나." 

"왜 자꾸 보채, 진짜 정신 없어." 

"신혼이잖아." 

"응?" 

"신혼이니까." 


 


 


 

침대 위에서 뒹굴 거리던 탓에 거울에선 보이지 않던 그가 내 어깨 너머로 쑥, 올라와 웃고 있다. 신혼이니까, 다니엘의 얼굴에는 끈적한 목소리와 함께 점점 음흉한 미소가 번졌다. 괜히 얼굴이 확 달아오르는 느낌에 바르던 크림을 벅벅, 문지르며 그의 눈길을 피했다. 어쩜 저렇게 아무렇지도 않게 저런 말들을 내뱉는지. 아직 다니엘에게 여보 소리도 못하는 나였다. 매일 아침, 저녁으로 서운하다, 속상하단 티를 팍팍 내며 해달라고 난리인데, 어째 여보라는 단어가 입에 잘 붙지 않는다. 아니, 사실 그 단어를 내뱉는게 부끄럽다. 생각만으로도 다시 얼굴이 달아오를 정도로. 


 

연애할 때는 몰랐는데, 한 공간에 이렇게 오래 그리고 이렇게 가까이 그와 함께 한다는 건 꽤나 부끄러운 일이었다. 주말은 특히 더 그랬다. 아침부터 늦은 밤, 아니 새벽 그렇게 꼬박 하루 동안 다니엘과 마주하고 있는데, 느낌이 이상했다. 서로의 집 앞에 데려다주겠다며 갈 일도 없어졌고, 팔 떨어지도록 손을 흔들어가며 헤어질 일도 없다. 이것들을 위해 결혼했는데, 분명 좋은 일인데. 하루종일 나를 찾고, 내 옆에 있는 다니엘을 슬금, 슬금 피하게 된다. 나는 왜 하루 종일 이 남자의 얼굴을 마주하는게 부끄러울까. 


 


 


 

"야, 다니엘. 너 너 먼저자라." 

"뭐?" 

"잠이 안 와서 그래, 잠이." 


 


 


 

침을 한번 꼴딱 삼키고, 뒤를 돌아 그의 얼굴을 마주했다. 눈을 마주치자마자 다른 곳으로 시선을 돌리며, 힘겹게 내뱉은 말이었다. 먼저 자는게 어떻겠냐는 말. 아까까진 눈꼬리 휘어지게 웃던 그가 있는대로 인상을 구겨왔다. 얼굴에 조금씩 열이 오르는게 느껴진다. 부끄러워도, 거짓말을 쳐도, 아니 다니엘의 앞에선 시도때도 없이 달아오르는 내 얼굴을 어쩌면 좋을까. 재빨리 잠이 안 온다는 핑계를 찾았지만-  


 


 


 

"니 내가 싫나." 

"어? 아니? 아니지, 그건!" 

"그럼 왜 그라는데." 

"…." 

"내랑 벌써 같이 자기도 싫은 거가," 

"아, 아니이…."
 


 


 


 

싫냐는 말에 서둘러 절대 아니란 말을 내뱉었지만, 그럼 왜 그러냔 질문에 대답을 할 수 없었다. 네 앞에 있는게 부끄러워. 다니엘, 네 얼굴을 마주하는게 부끄럽고, 간지러워. 너는 어떤 느낌인지 모를거야. 그러니까 자꾸 나를 찾는 거잖아. 내 옆에 붙어 있는 거잖아. 사랑해서 결혼 한 것이었고, 분명 이 그림들을 상상 안 한 것도 아니었다. 그런데 왜 난, 지금 도대체 왜, 나는 너를 달래지 못하고 입을 꾹 다물게 되는 걸까. 


 


 


 


 


 

[워너원/강다니엘] 신혼 부부, 아기 부부 上 | 인스티즈 


 


"모르겠다, 모르겠어. 내는 졸린다." 

"…다니엘," 

"거실에서 혼자 놀다가 자던지," 

"…." 

"나가는 길에 불 좀 꺼도," 


 


 


 

삐졌다, 아니 화가 났을 거다. 이불 속에 파고 들어 눈을 감는 그의 옆으로 쏙 파고 들고 싶었다. 그리고 "여보야, 장난이지. 나랑 같이 자야지." 라고 애교를 부릴 수 있는 여자였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나는 그저 가만히 그 자리에서 입술만 꾹 물고 있을 수밖에 없는, 참 숫기도 없고 애교도 없는 사람이었다. 실망했을까, 나와 같이 입술을 꾹 깨물고 있다. 속이 부글부글 끓고 있겠지. 우리 아직 신혼인데, 벌써 이렇게 싸우면 안 되는데. 


 


 


 

"잘자," 


 


 


 

어딘가 복잡하고, 속상한 마음이 울컥 올라왔다. 미세한 숨소리를 내며 눈을 감고 있는 그를 보다가, 이내 불을 끄고 방문을 살짝 닫고 거실로 향했다. 시끄러울까 조심스레 소파에 앉았고, 두 다리를 끌어 안아 고개를 묻었다. 깊고 깊은 곳에서 부터 한 숨이 내뱉어졌다. 다니엘 말대로 그가 싫은 건 절대 아니다. 하지만 우리 둘 밖에 없는 공간에서, 다니엘 앞에만 서면 학생 시절, 자기소개 하러 앞에 나서야 했던 때에 느꼈던 그 엄청난 떨림이 느껴지니까, 심장이 진짜 미친 듯이 뛰니까. 어쩔 수 없잖아. 


 


 


 

"어…," 

"뭐하는데." 


 


 


 

깊은 한 숨을 한 번 더 쉬었다. 그리고 다시 고개를 드니, 안방 문 앞에서 나를 보고 서있는 다니엘이 보였다. 뭐하냐는 말에 다시 입을 꾹 다물어 버렸다. 뭐라고 말해야 할지도 모르겠고, 뭐라 말할 것도 없었다. 천천히 내게 다가오는 그로인해 잠깐 엉덩이가 들썩였다. 그것을 또 발견한 건지, 곧 얼굴을 찌푸리는 다니엘이었다. 빨라진 걸음에 금방 내 옆을 차지해 앉은 그가 내가 도망갈까 양 어깨를 잡아왔다. 


 


 

"…뭐, 뭔데. 강여주, 니 왜 우는데." 


 



 

그가 양 어깨를 잡고, 나와 시선을 맞추자마자 내 시야는 뿌옇게 가려졌다. 두 눈에서 무거운 눈물들이 뚝, 뚝 떨어졌다. 결국 울음이 터져버린 것이다.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모르겠다. 그래서 속상하고 서운할, 그리고 화가 났을 다니엘에게 미안했다. 쉴새 없이 흐르는 눈물을 계속해서 닦아내자 언뜻 보이는 다니엘의 얼굴엔 당황스러움이 가득했다. 어깨를 잡았던 손을 떼고 안절부절, 나를 살피느라 바쁜 그에게 아무것도 아니라며 고개를 저어 보였다. 하지만 곧 나를 자신의 품으로 끌어 당겨 안는 다니엘이었다. 


 



 

"아이고, 괜찮다, 우리 여주 괜찮다." 

"흐윽…미안해, 미안해 니엘아." 

"뭐가, 뭐가 미안한데. 응?" 



 


 

그의 어깨에 고개를 묻고 한참을 울었다. 등을 토닥이는 손길에, 내 고개 언저리에 입술을 묻는 그의 행동에도 진정하지 못하고 말이다. 그러다 울음소리와 함께 고백해버렸다. 떨려, 떨려 죽겠어. 너랑 한 집에 같이 있는데, 막 부끄러워. 얼굴이 엄청 빨갛게 될 것 같구… 부끄럽고. 창피해, 다니엘. 


 


 

"뭐?" 

"…힝, 으엉. 나 너 안 싫어해. 내가 왜 결혼했는데," 


 


 

나를 떼어난 그를 보니, 아까보다 더 당황스럽고- 아니 어딘가 얼빠진 표정으로 나를 보고 있는 다니엘이었다. 그 모습을 보니 더 서러웠다. 얘는 이런 내 마음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 분명하다. 어이없다는 듯 실소를 터뜨린다. 맞다. 진짜 이해 못 한다. 창피하다, 미치도록 창피하고 부끄럽다. 앞으로 나 어떻게 얘랑 살지. 


 


 

"잠, 잠깐만. 그만 울어라. 나랑 얘기 좀 하고, 뚝. 뚝-" 

"흐읍, 무슨 얘기." 

"아니. 그러니까." 


 


 

내 안 싫다는 거잖아. 그래서 내랑 단 둘이 있는게 부끄럽다는 얘기, 아니 떨린다는 얘기 맞제. 그러니까. 엄청 설렌다는 말 아니냐고. 그의 말에 고개를 끄덕였다. 이해 하는 걸까. 그가 이해를 한다고 생각하니 좀 진정이 된다. 점점 마르고 있는 눈가를 마지막으로 닦고 그를 마주했다. 아무 말 없이 두 눈을 깜빡이는 나를 한참이나 보던 다니엘, 그의 입술이 조금씩 움찔 거리는 것이 보인다. 곧 그가 웃음을 터뜨렸다. 


 


 

"왜, 왜 웃어." 

"니 귀엽다, 진짜." 

"…." 

"니 지금, 내랑 처음 만난 날 생각나게 하는 거 아나." 

"응?" 

"생각 안 나나, 니 그랬잖아. 그때도 심장 터질 것 같다고 옆에 오지도 못하게 했잖아." 

"…" 

"진짜 기억 안 나나, 진짜로?" 


 



기억이… 안 날리가 없다. 처음 그를 소개 받아 만난 날, 단번에 반해버린 나는 영화관에서 바로 옆자리로 자리를 사놓고선, 그에게 멀리 떨어지라고 했었다. 모든 좌석들이 꽉 채워진 주말 저녁 영화관이었다. 한 칸 건너서 그가 앉을 자리는 당연히 없었다. 시끄러운 광고 소리 덕분에 주위 사람들의 시선은 받지 않았지만, 영화를 보는 내내 그는 나를 힐끔, 힐끔 이상한 눈빛으로 쳐다보기 바빴고- 내 얼굴은 완전한 홍당무가 되어 버렸었다. 맞다. 그 감정이다, 다니엘과 연애의 시작을 알리던 때. 


 


 

"니 내를 너무 좋아하는데? 어떡할라고, 응?" 

"윽, 야. 다니엘…!" 

"이리 와봐라." 

"뭐야 너." 

"아이고, 이거 엄청 뛰네. 니 심장 곧 터지겠다." 


 


 

다니엘은 나를 갑자기 자신의 품으로 당겼다. 그러다 양 팔 사이로 나를 살짝 들더니, 뒤로 훅 넘어간 자신의 몸 위로 겹쳐 안아 버리는 그였다. 탄탄한 가슴팍을 짚으며 일어나려는데, 내 등을 더 꽉 끌어 안아 버린다. 꼼짝없이 미치도록 빠르게 뛰는 심장 소리가 그에게 전해지고 있었다. 이번 생은 망했다. 사랑하는 사람 앞에서 쪽팔림의 끝을 경험하다니 말이다. 여전히 내 등을 천천히 토닥이고는 있었지만, 심장에 무리 오는 거 아니냐며 장난을 치는 다니엘이었다. 점점 몸이 굳어 간다. 그의 어깨에 별 수 없이 고개를 묻으니, 훅 들어오는 그의 냄새 때문이다. 이러다 진짜 심장마비 걸려 죽겠다, 죽겠어. 




 

"내랑 사는 내내 그럴기가, 응? 혹시 니 지금 불편하나." 

"어?" 

"각방 쓸까, 내가 니 옆에도 가지 말고? 그래야 되겠나." 

"…." 

"내는 니 보는 것만으로도 좋다, 그래야 되도 상관없는데." 

"니엘아," 

"근데 이렇게 안고 싶을 땐 어떡하지." 


 


 

다니엘은 안고 있는 손길 그대로, 나를 마주하며 조심스레 몸을 옆으로 돌렸다. 고개 밑으로 그의 팔이 들어왔고, 그는 다시금 나를 자신의 품에 끌어 안았다. 아까와는 다르게 그와 몸이 조금 떼어진 덕에 진정되기 시작했다. 물론 아직 빠르게 뛰긴 하지만, 아무 말도 하지 않는 내 대답을 기다리는 걸까. 서로의 규칙적인 숨소리만이 거실 전체에 울려 퍼지고 있었다.  



 

"그때 내가 말했제." 

"…." 

"내 앞에서 얼굴 홍당무 되도 괜찮다고, 응?" 

"어," 

"부끄러운게 창피한 일도 아니니까, 그냥 니가 느껴지는 감정 그대로 다 보여 달라 했나, 안 했나." 


 


 

다니엘의 품 안에서 고개를 끄덕였다. 그리고 그의 허리에 손을 올렸다. 그는 그런 내 손을 잡아선 허리를 두르게 했다. 그렇게 다시 그와 딱 붙어버렸다. 그때도 이렇게 나를 안아 오며 들려주었다. 자신의 심장소리도 나 만치 크고, 빠르다고. 


 


 

"애기네, 애기. 맞제." 

"아니야, 내가 무슨 애기야." 

"애기지, 뭐가 그렇게 창피하고, 무서워서 우는데. 내 니 납치 했나." 

"미안." 

"뭘 또 미안이고, 못살겠다- 아, 아니. 진짜 못살겠다는게 아니라." 


 


 

풉, 웃음이 터졌다. 내 웃음소리에 날 보겠다고 확 몸을 떼려는 다니엘이었다. 그로인해 좁은 소파에 끼어 누워 있던 나는 바닥으로 떨어졌고, 나를 따라 다니엘 역시 바닥으로 떨어져버렸다. 팔로 내 등을 감싸 안는 다고 안았는데, 나도 다니엘도 아픔을 참지 못하고 바닥을 굴러야 했다. 우린 그런 서로의 모습을 보고 또 한 번 웃음을 터뜨렸고, 나는 아까보단 훨씬 편하게 다니엘을 마주할 수 있었다. 


 
 

"여주야, 내도 부끄럽다. 니가 아침에 옆에서 나 쳐다보고 있는 것도 그렇고," 

"…." 

"밥 해준다고 뒤돌아서 음식하는 모습 보면, 언제 니랑 또 결혼했나 싶고. 괜히 이상하다니까." 

"…." 

"똑같다, 근데 내가 니 피하나," 

"…아니," 

"내 싫은거 아니제." 

"어? 어, 그렇지. 내가 왜 널 싫어해." 

"그럼 그냥 이렇게 안아주고, 이렇게 뽀뽀도 해주고-." 



 

다니엘이 금세 다가와 짧게 입을 맞추었다. 헝클어진 머리를 정리해주며, 씩 웃어오는 것에 나도 어느새 얼굴 한 가득 미소가 번졌겠지. 볼을 살살 쓰다듬던 그가 다시 한 번 내 이마에 입을 맞췄다. 나도 참, 알다가도 모를 사람이다. 다니엘은 얼마나 황당했을까. 다시 미안하고 스물스물, 올라오는 창피함에 고개를 숙였다. 



 

"왜, 고개 들어봐라." 

"…나 이상하지." 

"니가 내 억수로 사랑해서 그런건데, 뭘." 

"…." 

"어쩔 수 없지, 이해해야지, 내가." 

"치," 

"니 진짜 날 좋아해도, 너무 좋아한다니까."

 


 

맞는 말이다. 맞는 말이라 딱히 부정할 수도, 부정할 생각도 없다. 안도가 섞인 한 숨을 길게 내쉬고 고개를 들었다. 분명 사랑해서 결혼한 이 남자와 단 둘이, 그것도 신혼집에서 부끄러워서 피하다니, 정말 누구한테도 듣지 못했고, 나 역시 생각도 못했던 일이다. 연신 귀엽고, 예쁘단 말과 함께 내 볼을 쓰다듬는 다니엘의 손길에 얼굴에 열이 오르는 것이 느껴진다. 그래도 부끄럽다고 다시 고개를 숙이지 않을 것이다. 대신 이렇게 다니엘을 꽉 안아버려야지. 



 

"오, 강여주. 니 지금 나 안았네." 

"이제 할 수 있어, 이제 말할 수도 있어." 

"뭘?" 

"여보, 우리 다니엘. 여보야." 


 


 

다니엘과 내가 아무리 연애의 기간을 가졌다고 해도, 결혼이라는 새로운 환경 속에서 마주하게 되었으니까. 다니엘은 여보라는 단어에 놀란 듯 하다. 그런 그를 꽉 끌어안으니, 아까 내 심장소리만큼 크고 빠른 그의 심장이 느껴진다. 푸흐흐- 웃음을 터뜨리는 나를 따라서 그제야 내 머리를 감싸 안는 다니엘이었다. 


말도 안 되는 사랑 싸움으로 울고, 불고 해보는 것. 신혼의 특권이지 싶다, 신혼이니까, 우린 아직 신혼이니까. 


 


 



 

[워너원/강다니엘] 신혼 부부, 아기 부부 上 | 인스티즈 


 


 

강고기 왔습니당 !_!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오랜 연애 기간을 가졌음에도- 연애와 결혼 생활은 명백히 다르다고 말하는 사람들을 봤어요. 웃기겠지만, 부끄러움이 많은 아내를 어떻게 보살펴 주는지, 어떻게 토닥이는지, 그런 다니엘의 모습이 보고 싶어서 써보게 되었답니다. 여러분은 어떤 모습일 것 같나요? 공감 대신 의아함을 표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 어느새 몰입해버려서는 열심히도 쓰고 있는 저였답니다.........하핳. 

'신혼 부부, 아기 부부'는 짧은 단편 시리즈로, 달달한 신혼 초기부터 결혼 2년차, 그리고 아이와 함께 하는 결혼생활까지! '상-중-하'로 나뉘어 글이 올라갈 것 같아요.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더 생각나면 길어질 수도 있겠지만, 다른 멤버들의 글도 너무, 너무 쓰고 싶기 때문에! 그럼 또 곧 만나요, 뿅! 


 


 

* [암호닉]은 최신화에 신청 가능합니다. 

신알신도 감사하고, 추천도 감사해요! 

암호닉 명단은 이 시리즈가 끝난 후에 올릴게요. 

암호닉 신청자 분들에겐 어떤 특별한 선물이 갈까요?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잠이 안와서 글잡 좀 읽고 잘까 해서 왔는데 하,,,읽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감동) 너무 떨려서 잠이 더 안와요,,작가님 사랑해요ㅠㅜㅠ 암호닉 신청할게요!! [새벽]으로 신청하고 가용!!!!!!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새벽님! 늦은 시간 첫번째로 찾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잠은 잘 주무셨는지요? 하핳, 저도 애정합니당!!
6년 전
독자2
완두콩이에요! 자까님! 이 새벽에 너무나 달달한 선물을 받은기분이네요! 어째 너무 달콤해서 제 이빨이 다 충치로 변해버릴지도 모를정도로ㅋㅋㅋㅋㅋ 너무 행복한 선물이에요(>_<)? 글 읽으면서 읽는 자체만으로도 저도 떨림과 설렘이 느껴졌어요 그 글속에 잠시남아 들어갈 수 있었답니다! ㅋㅋㅋㅋㅋ자까님 앞으로 글들이 넘 너무 기대되구 .. 기다려져요(>_<)!! 오랜시간 생각하고 정리하셔서 올려주신글에 제 짧은 댓글이 작은힘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응원하겠습니다! 벌써 새벽 4시네요! 자까님도 얼른 주무시고! 전 한번 더 달큰한 다니엘을 만나고 올께요! 그럼 완두콩이였습니당! 자까님 싸란해요??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완두콩님! 그대에게 제 글이 달달한 선물이 되었다니, 꺄아아- 저도 덩달아 기분이 좋아졌어요! 짧지 않아요. 댓글 하나가 저에겐 큰 힘이 되고, 기쁨이 된답니다. 이번에도 애정이 듬뿍 담긴 댓글 감사합니다. 곧 다시 찾아 뵐게요! 저도 애정합니당당!
6년 전
비회원98.170
암호닉 [바니]로 신청할게요! 신혼 몽글몽글한 분위기에 부끄러워하는 여주 달래주는 다니엘 ㅠㅠㅠㅠ 글 너무 달달해서 설레요 ♡ 다음편에선 또 어떤 일이 있을지 기대돼요 잘 보고 가요 ❤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바니님! 암호닉 신청 감사합니다- 흐하핳, 몽글몽글, 귀여워요! 다음편에는 또 어떤 일이 있을까요, 또 놀러오세용!
6년 전
비회원145.105
으앙 너무 설레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작가님 앞으로 작품 기대되요!!!
비회원이지만 [땅콩다녤]로 암호닉 살포시 신청하고 갑니다

6년 전
강고기
땅콩다녤님 안녕하세요! 암호닉 신청 감사해요! 그 기대감 떨어지지 않도록 열심히 써볼게요, 감사해요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3
으허허허ㅓ허허허우ㅜㅜ 짤들이랑 글이랑 너무 잘 어울려요ㅜ 달달하네요ㅜ 언제나 글 잘읽고있습니다!![곰도리도리]로 신청하고 가용❤️
6년 전
강고기
곰도리도리님, 안녕하세요! 암호닉 너무 귀여운거 아닙니깤ㅋㅋㅋㅋㅋ 재미있게 봐주신 것 같아서 다행이에요ㅠㅠ! 짤들이 진짜 코피 퐝퐝 터지게 하죠ㅠㅠㅠㅠ 다음편에도 또 놀러오세요!
6년 전
비회원131.211
서울말부터 존경하고 작가님 정말 사랑스럽고..그래요..ㅠㅠㅠㅠㅠㅠ
6년 전
강고기
꺄아아- 누구신가요ㅠㅠ 넘나 감사한 말, 서울말도 봐주셨던 독자님이시구나!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4
[황달]으로 암호닉신청하겠습니다 저 진짜 너무 설레요 ㅠㅠㅠㅠㅠㅠ 다니엘 진짜 너무 너ㅜ뭐 ㅓ너무너 사ㅓㄹ레요 ㅠㅠㅠㅠㅠ 감사해요 글써주셔서 이런 내용 너무 사랑합니다..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황달님! 암호닉 신청 감사해요- 끄아아, 설레었나요? 그렇다면 성고옹-! ㅋㅋㅋㅋㅋㅋ 저야말로 감사한 걸요, 다음편에도 또 놀러오셔요!
6년 전
비회원247.197
작가님 너무 달달한데ㅜㅜ사투리가 쪼꼼 오글거려서 집중이 안되는감이 있어요ㅠㅠ스토리는 너무 좋아요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끄아아ㅠㅠㅠ 역시 사투리가ㅠㅠ 그랬군요- 제가 진짜 완전 서울 촌년이거든요ㅠㅠㅠ 다음편에서는 주의하도록 할게요!
6년 전
비회원10.193
[어느날]로 암호닉 신청이요!
ㅋㅋㅋㅋ애들 너무 귀여운거 아님니까? 니엘이 달래주는게 진짜 심쿵사네요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어느날님! 암호닉 너무 예뻐요ㅠㅠㅠ! 귀여운 부부의 모습을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크핳핳, 다음편에도 또 놀러오셔요!
6년 전
독자5
작가님 [정태풍]으로 암호닉 신청합니다ㅠㅠㅠㅠㅠㅠ 럴 이 작품 뭐죠? 아예 결혼한거주터 나오다니 완전 설레요*_* 다음편도 기대하겠습니다*-_-* 감기 조심하시구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다음편에서 뵈요!♡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정태풍님! 설레었다니, 성공인가요? 성고옹-! 히히힣, 독자님도 감기 조심하시구, 다음편에도 또 놀러오셔요!
6년 전
비회원135.236
[영이] 암호닉 신청합니다!
작가님 글 덕분에 신혼의 달달함을 간접적으로 느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니엘은 넘나 스윗한 남자♡
다음편도 기다릴게요!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영이님! 암호닉 신청 감사합니다! 다니엘 넘나 스윗이죠ㅠㅠㅠ 멍뭉미 말고도 참 다양한 매력이 있어요, 이 남자ㅠㅠㅠ 다음편에도 또 놀러오셔용!
6년 전
비회원189.182
자까님 안녕하세요! [베리]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다니엘 너무 달달한 거 아닌가요 ㅠㅠ 스윗가이 제가 다 설레고 떨리고........... 오늘도 감사합니다 자까님 ?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베리님! 다니엘 너무 달달하죠ㅠㅠㅠ 끄아아- 저도 쓰는 내내 심장 터지는 줄 알았습니다ㅠㅠㅠ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독자님!
6년 전
독자6
[뿜뿜이]로 암호닉 신청할게여!!!아 세상에 저런 부끄러움 뭔지 아주 잘알죠..ㅎㅎ여주 너무 귀엽고 다녤은 스윗해 징짜루ㅠㅠㅠㅠ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뿜뿜이님! 독자님도 아시는군요, 이 부끄러움! 공감해주셨다니 다행이에유ㅠㅠㅠ! 다음편에도 또 놀러오셔요!
6년 전
독자7
크으 진짜 성격을 넘 잘묘사 하신것같아요 사랑해용
6년 전
강고기
꺄, 엄청난 칭찬이다! 감사합니다- 독자님!
6년 전
독자8
완전 재밌어요!! [알람]으로 암호닉 신청합니당!ㅎㅎ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알람님! 재미있게 봐주셨다니, 다행이에유ㅠㅠㅠ! 다음편에도 또 놀러오셔요!
6년 전
독자9
17
6년 전
독자10
아우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작가님 뜬금없지만 저는 작가님의 닉이 너무 좋아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 글 너무너무너무누무누누머문 달달해서ㅠㅠㅠㅠㅠㅠ주글거같아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엉엉어ㅠ 신혼최고 작가님최고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17님! 잌ㅋㅋㅋㅋㅋㅋ 제 닉 좋다고 하신 분은 독자님이 처음이에욬ㅋㅋㅋㅋ 강고기를 알아주시다니- 하핳, 오늘 이야기 달달했나요? 저 성공했군요, 독자님 심장 저격하기......! 애정 듬뿍 댓글 최고, 독자님 최고!
6년 전
독자11
와 대박ㅠㅠㅠㅠㅠㅠ이렇게 달달한 작품이 있었근요ㅠㅠㅠㅠ[라온하제]로 신청합니다!ㅎㅎ잘봤습니다!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라온하제님! 암호닉 신청 감사해용! 달달했다니, 다행입니다요! 예쁜 댓글 감사해요!
6년 전
독자12
선생님 별별별입니다... 앗쉬... 흐르는 눈물을 잠깐 닦습니다... 아 겁나 사랑스럽네여 여주 성격이 너무 사랑스러워서 따쉬 내가 다니엘에 빙의한 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 쌤 글 잘 쓰세요 설렌다 어케요? 사랑해요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별별별님! 선생님ㅋㅋㅋㅋㅋㅋㅋㅋ잌ㅋㅋㅋ 말투 너무 귀여운거 아닙니까, 독자님 ㅠㅠㅠㅠㅠㅠ 독자님이야말로 너무 사랑스러워유ㅠㅠㅠ 저도 애정합니다, 많이- 많이!
6년 전
비회원105.135
암호닉[새벽이슬]로신청할게요! 다니엘이랑 여주랑 너무 알콩달콩 둘이서 너무 설레게 노는거 아닙니까.. 넘 좋아용ㅠㅠㅠㅠㅠㅠㅠㅠ다음 편도 기대하고 있을게여 작가님 사랑합니다..❣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새벽이슬님! 암호닉 완전 제 취향이네요? 하하핳, 알콩달콩 신혼 부부 이야기 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ㅠ 다음편에도 또 놀러오셔요! 저도 애정해요, 많이 많이....!
6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롱롱님! 저의 글을 좋아해주시니 그저 감사할 따름, 주위를 둘러보면 다니엘이 딱 나타나 서있을 것만 같은 그런 글- 열심히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하하핳, 오늘도 예쁜 댓글 감사해용!
6년 전
독자14
다니엘과의 신혼생활이라 넘 설렐것같아요.[백지]로 암호닉 신청할게요.잼나게 잘보고갑니다~♥♥♥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백지님! 재미있게 보셨다니 다행입니다! 다음편에서도 우리 볼 수 있을까요? 달달한 신혼일기가 또 어떻게 변할지, 또 놀러오셔요!
6년 전
비회원174.227
전편에 이어서 오늘 글도 설렘 폭발이네용ㅠㅠㅠㅠ 진짜 현실의 다니엘을 마주보는 것 같아서 너무 조아영ㅎㅎ 암호닉 [누리옹]으로 신청해요!!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누리옹님! 저번편도 보셨군용! 끄아아- 현실의 다니엘은 정말 어떤 사람일까요. 더 다양하고, 더 스윗하겠지요? 오늘도 예쁜 댓글 감사해요, 또 놀러오셔요!
6년 전
비회원121.196
[슝럽] 으로 암호닉 신청합니다. 강다녤 세상 설레서 심장아파요 레알 ㅜㅠㅠ다녤 최고된다
6년 전
독자15
[젤리곰]으로 암호닉 신청합니다
ㅠㅠㅠ우와 글 너무 좋아요ㅠ달달하고 제가 다 부끄럽고
설레이고ㅠ하는것같아요 제목을보고 흠칫하다가 댓글수 보고 읽었는데 진짜 재미있어요ㅠ다음편도 궁금합니다 다른글도 있던데 그글도 보러가야겠어요 작가님 다니엘 말고도 다른글도 다 기대할게요 흐흐흫

6년 전
독자19
첫번째 글도 보고 왔는데 ㅠㅠㅠ 설렘설렘 두근두근 작가님 이러면 반칙입니다ㅠㅠㅠ 다른 멤버들껏도 기대되고ㅠㅠㅠ 흑 완전 좋아요ㅠㅠㅠ 얼른 담편 궁금해요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16
작가님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설렙니다..사람이 어떻게 저렇게 하나부터 열까지 설레죠 저런사람이항 결혼을할수만있다묜..제 모든 것들 줘도 아깝지 않을듯해요.. [홀롤로]로 암호닉 신청합니다!!신알신로 누르고 가야징..ㅎ
6년 전
독자17
왜 때문에 저는 이걸 이제야 읽게 되었을까요....? 작가님 초면에 실례지만 엄청나게 사랑합니다ㅠㅠㅠㅠㅠ작가님 글솜씨가 정말 대단하세요 저도 모르게 집중해서 읽고 있었어요! 크하하하하 다음편이 정말 기대되네요 작가님 신알신하고 갈게요! 담편에서 또 뵈어요!!!!!!
6년 전
독자18
암호닉 [잔망뷔래]로 신청할께요!작가님!!!여주 넘나 귀여운거 아니에여??홍당무 된얼굴 막 그려지구 다니엘 얼굴도 막 그려져요 ㅠㅠ대박 설레는데요 이거??빨리 하편 나왔으면 좋겠어여!!!
6년 전
비회원50.118
아아아어어ㅏ아앙아ㅏ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ㅜㅜㅠㅠ정말 음악이랑 글이랑 저를 다른 의미로 울리시네요ㅠㅠㅠㅠㅠㅠㅠ 심쿵사에요 심쿵사.. 정말 이런 글 써주셔서 감사하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6년 전
독자20
작가님 어제 글 보고 당장 신알신한 독자입니다!!오늘도 너무너무 좋은 글 잘 읽었어요❣ 아 작가님 문체랑 흐름이 너무 좋아요 제 취향저격.. 앞으로 만날 글들도 너무 기대가 됩니당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21
보리입니다! 어흑 ,,,,,, 제 심장 살아있데여 ..? 저번에도 너무 설렜는데 이번에도 너무 설레버리구 저 진짜 간질간질해서 넘 좋았어요ㅠㅠㅠ 흗흑 지짜 작가님 글은 체고에요 오늘도 잘 읽고가요❤️
6년 전
독자22
헐 작가님 제 심장이 다 두근두근해지네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 앞으로도 좋은 글 기대할게요!! 아 그리구 [엘제이]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6년 전
독자23
[말랑젤리]암호닉 신청이요!!!!! 저 이거 볼래요...ㅠㅠㅠㅠㅠㅠㅠ 설렘사로 사망할뻔..ㅠㅠㅠㅠ
6년 전
독자24
아 신혼 ㅠㅠㅠㅠㅠ너무좋을때죠ㅠㅠㅠ 아 진짜 너무귀여워요ㅠㅠㅠㅠ
6년 전
독자25
작가님ㅠㅠㅠ진짜 사투리가 살아있어용ㅋㅋㅋㅋㅋㅋ진짜 설레서ㅠㅠㅠ제가막 두큔두큔거려용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26
아악 뭐죠 귀엽고 사랑스러운 글은 너무 설레잖아요... 절 죽이실려고 그러시는거죠ㅠㅠㅠㅠㅠ? 흐윽 그렇다면 성공입니다 작가님... 절 가지세요ㅠㅠ
6년 전
독자27
ㅠㅠㅠㅠㅠㅠ작가님 다니엘이 너무 귀여워여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그리고 너무 재밌어요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15 퓨후 05.05 00:01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37 1억 05.01 21:30
나…38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5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34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42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19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6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4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4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7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20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5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2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4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22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8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22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7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5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5 워커홀릭 12.24 01:07
전체 인기글 l 안내
6/22 3:04 ~ 6/22 3:0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