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온앤오프 샤이니
강고기 전체글ll조회 4539l 4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피치는 태명이에요! 이름 정하긴 너무 어려워서...! 

 


 


 

[워너원/강다니엘] 신혼 부부, 아기 부부 下 | 인스티즈 


 


 

신혼 부부, 아기 부부 

ⓒ 강고기 


 


 


 


 


 

요만한 손 붙잡고 놀이공원도 가고, 아이다, 동물원. 동물원이 좋겠나? 아, 아니! 아쿠아리움? 내랑 니 닮았으면, 물고기를 더 좋아하겠다. 음, 또. 나란히 앉아 텔레비전을 보고 있던 다니엘이 잠시 광고가 나오는 틈에 내 쪽으로 몸을 돌려 앉았다. 그리곤 싱글 벙글 아이와 함께할 나날들에 대해 늘어놓기 시작했다. 아직 태어나지도 않았는데, 품에 안고서도 아닌 손 붙잡고 같이 걸어가는 상상부터 하다니…. 엄청 멀었거든요, 다니엘씨. 


 

그의 큰 손이 내 배를 덮었다. 살살, 아주 천천히 큰 원을 그리며 쓰다듬기 시작했다. 그런 다니엘을 가만히 보았다. 그의 입은 벌써 귀에 걸렸고, 눈은 반짝반짝하다. 조금만 고생해줘, 투박하게 내뱉는 그의 말에 고개를 끄덕여줬다. 입덧부터 시작해서 막달로 다다를 수록 이곳 저곳에서 느껴지는 갖가지 통증까지 자신이 대신 느끼면 안 되는 것이냐며, 옆에서 쩔쩔 매주던 사람이었다. 그때마다 이를 악물면서도 애써 웃을 수밖에 없었다. 하루 온 종일 내 걱정을 하고, 내 몸을 살피는 예쁜 마음을 가진 사람 앞에서, 아픈 티를 팍팍 낼 수 없었으니까. 다니엘은 참 마음이 예쁜 사람이다. 


 


 


 

"아직도 신기하다, 여기 우리 애가 있다니…." 

"그치? 나도, 나도!" 

"니 닮아야 할텐데, 그래야 억수로 이쁘겠지." 

"에이, 너 닮아야지- 그래야 억수로 멋있겠지." 


 


 


 

열달을 꽉 채웠다. 예정일이 다가올 수록 초초한 마음에 매일 밤 짐을 한가득 싸뒀다가, 다시 풀기도 하고. 이것을 몇 번이나 반복했는지 모른다. 그러다 딱 예정일날, 아이가 나오고 싶다며 발버둥치는 신호를 느꼈고, 바로 병원을 찾았다. 정신이 번쩍할 정도로 아팠다고 말할 수 있겠다. 그 당시 눈물도 안 나왔고, 그저 입술만 꽉 물며 견딜 뿐이었다. 옆에서는 그런 내 모습에 전전긍긍하며 내 손만 잡았다 피는 다니엘이 있었다. 고생하셨고, 왕자님이네요. 라는 간호사의 말이 들리자마자 핑- 도는 정신에 힘이 훅 빠져버렸다. 숨이 고르게 쉬어질때까지 눈을 감고 안정을 취하고 있는데, 다니엘의 목소리가 들렸다. 


 


 

"여주야, 진짜 고생 많았…." 

"다니엘, 다니에-으, 으어엉." 

"고생했다, 많이 아팠나. 아이고, 어떡하노. 뚝, 뚝-" 


 


 


 

눈을 뜨니 눈가가 촉촉한 다니엘의 얼굴이 보였다. 곧 땀에 젖은 내 머리를 정리해주며, 고생했다고 말해 주는 그로 인해 참았던 눈물이 쏟아졌다. 그는 서둘러 눈물을 닦아주면서도 얼굴 곳곳에 입을 맞추었다. 그리고 쉴 새 없이 내게 '고생했다, 고생했어. 끝났다. 예쁘다, 너무 예쁜 애가 나왔다. 우리 애, 너무 예쁘다.'라며, 나를 토닥였다. 


 

다니엘의 훌륭한 유전자 덕인지 건강한 남자아이를 낳았다. 내 품에 안겨진 아이는 당황스러울 정도로 머리숱이 풍성했다. 감겨 있었지만, 길게 찢어진 두 눈은 웃을 때 딱 다니엘 같겠네 싶었고, 오똑한 코와 오동통한 입술은 내 유전자인듯, 다니엘의 유전자인 듯 서로를 참 많이 닮아서 신기했다. 이렇게 보면 다니엘이, 저렇게 보면 또 내 얼굴이 보였다. 우리 엄마, 아빠도 이런 기분이었을까. 말도 다 할 수 없는, 그 어떤 것으로도 표현할 수 없는 엄청나게 크고, 큰 기쁨과 행복이 넘쳐 흐르는 이 기분! 


 

세상에 나온 우리 첫 아이를 처음 만난 날. 반가워, 피치야. 


 


 


 


 


 


 

- 2 년 후 -
 

 

[워너원/강다니엘] 신혼 부부, 아기 부부 下 | 인스티즈 


 

"오케, 나중에 우리 피치도 이리 클거니까, 연습이라 생각하게쓰," 


 


 


 

요즘 한창 걸어다니기 바쁘고, 옹알 거리기 바쁜 우리 피치 하나만으로도 벅찬 하루를 보내고 있다. 하지만 친하게 지내던 옆집 언니네가 맡기고 간 6살짜리 두 쌍둥이들 때문에, 오늘은 정말, 완전, 대박, 헐 정신 없는 하루가 될 것 같다. 피치가 잠시 낮잠을 자는 틈에 아이들에게 간식을 챙겨주기 위해 부엌으로 향했다. 그런 나를 졸졸 따라오던 다니엘. 쟤네 우리 피치보다 커, 무서워. 안 놀아줄래. 울상을 지으며 말하는 다니엘에게 말 같지도 않은 소리 하지 말라며 등을 떠밀었다. 


 

궁시렁, 궁시렁- 그의 투정어린 소리가 들렸지만, 우쭈쭈- 우리 다니엘 빨리 가서 놀아줘요. 엉덩이를 토닥이니, 곧 무언가 결심한 듯 뒤돌아 발걸음을 옮기는 그였다. 삼촌이다아! 아이들의 환호성에 좀 뿌듯할랑가, 뒤돌아 간식을 준비하는 내 입가에 웃음이 번졌다. 아이들한테 인기도 많아요, 내 남편.  


 

뚜껑사이로 김이 올라오는 것에 젓가락을 가져가 고구마를 푹푹 찔렀다. 잘 들어간다. 일전에 고구마피자를 해서 옆집에 갔다준 적이 있었는데, 그걸 어떻게 기억했는지 오늘 나를 보자마자 해달라고 난리였다. 진정 아이들의 기억력인가, 아님 옆집 언니네의 꼼수인가. 안타깝게도 알 수 없지만, 이 쪼꼬미 아이들이 해달라는데 해줘야지. 어느새 콧노래를 부르며 고구마를 으깨고, 또띠아에 올려서 치즈도 뿌리고… 근데 왜 이렇게 조용하지. 


 


 


 


 


 

 

[워너원/강다니엘] 신혼 부부, 아기 부부 下 | 인스티즈 


 

"여보야… 흐흫," 


 


 


 


 

거실로 향하니, 아이들에게 둘러 쌓여 머리를 잡아 뜯기고 있는 다니엘이 보였다. 나를 발견하자마자 우는 건지, 웃는 건지 모를 요상한 표정으로 나를 부르는 다니엘. 그 모습에 빵 터진 나였고, 아이들은 더 신나서 나도 쌍둥이 미용실로 놀러오란다. 재빨리 괜찮다며, 피자가 더 중요하단 말을 하고 돌아서려니- 작게 웅얼대는 다니엘의 목소리가 들렸다. 분명, 내 이름을 부르는 것 같은데, 픽 새어 나오는 웃음을 뒤로 하고 부엌으로 향했다. 다니엘, 조금만 참아. 빨리 만들어서 피자로 구해줄게. 


 


 


 


 

"얘들아, 피자 먹… 어! 피치 깼어?" 


 


 

 

[워너원/강다니엘] 신혼 부부, 아기 부부 下 | 인스티즈 


 

"뒤에 단추, 단추랑." 


 


 


 


 

오븐에 적당히 넣어 피자치즈가 잘 녹은 피자 한판을 들고 거실로 향하니, 동그란 두상부터 시작해서 여기저기 둥글, 둥글한 귀여운 뒷태에 환호성을 질렀다. 피치야, 우리 피치. 이름을 부르니 다니엘의 무거운 가디건을 쥔 탓인지 고개만 빼꼼 돌려 나를 본다. 일단 쌍둥이들을 테이블 앞으로 불러 앉혔다. 알맞게 식힌 피자를 하나씩 뜯어 앞에 놓아주니, 작은 입으로도 참 열심히 먹는다. 배고팠구나, 피치와 다르게 꺄르르- 거리며 웃는 여자아이들이다. 딸도 너무 예쁘다, 진짜. 


 


 


 

"여주야, 이거 단추 잠궜는데…." 

"어, 어. 갈게!" 


 


 


 

천천히, 꼭꼭 씹어 먹어야 한다는 말과 함께 차례로 머리를 쓰다듬어 주고선 자리에서 일어났다. 다니엘은 책꽂이를 잡고 걸음을 옮기기 바쁜 피치 뒤에서, 오리걸음으로 뒷 단추를 열심히 잠가주고 있었다. 그런 그의 옆으로 다가가 피치를 돌려 안았다. 아무래도 단추가 엄청 작기도 하고, 야무진 손이 아닌 다니엘은 낑낑대며 마지막 단추까지 겨우 클리어 할 수 있었다. 엄마의 품에 안겨 좋은 건지, 통통하고 짧은 팔이 내 목을 겨우 감싸 오는 피치였다. 


 


 


 


 

"피치, 잘 잤어요? 우리 피치 자고 일어났는데 기분이 좋네?" 

"방에 들어갔는데, 울지도 않고 눈 뜨고 있었다니까." 

"진짜?" 

"응, 똘망똘망하게. 피치야, 아빠 봐봐. 올망, 올망. 그치이…어구, 어이구야." 

"다컸네. 이제 아빠 올때까지 기다려줄 줄도 알구." 

"그러니까 우리 아빠 한 번만 해보자. 아…빠, 해봐. 아빠." 

"에이, 아직 엄마도 제대로 못하는데." 

"피치야, 제대로 못해도 되니까. 아빠. 아빠아…." 


 


 


 


 

이윽고 내 품에서 피치를 데려가 안는 다니엘이다. 그는 피치의 양 볼에 뽀뽀를 쏟아 붓더니 높이 안아 올렸다. 나를 한 번 보더니, 슝- 하는 비행기 소리에 신나서 아빠 다니엘을 뚫어져라 보는 우리 피치. 그 틈에 친절하게도 입모양을 크게 '아, 빠.'를 반복해서 알려주기 시작하는 그였다. 아직 엄마도 제대로 못한다. 이제 두 돌이 지났으니, 아직 웅얼대며 이런 저런 말, 그러니까 우리 피치만의 말들만 늘어놓기 바쁜 아이한테 좀 어려울텐데.  


 


 


 


 

"피치야, 아, 빠. 빠, 그치, 빠." 

"어이구… 애쓴다, 애써." 


 


 


 


 

다니엘은 피치가 돌도 안 되었을떄부터, 아빠소리를 듣고 싶다며 징징댔다. 그놈의 아빠소리. 조금만 지나면 실컷 듣게 될텐데 뭘 그렇게 재촉하냐고 면박을 주었지만, 주입식 교육을 시키듯 피치 눈만 마주치면 내가 니 아빠야, 라는 말을 하루에도 수십번도 넘게 했다. 피치는 뱃속에서부터 다니엘이 착실히 이야기를 읽어준 탓에 아빠의 목소리에 잘 웃고, 잘 반응하는 아이였다. 아, 그래서 자꾸만 자신이 아빠라며 얼쩡거리는 다니엘을 보고 좀 한심하다 싶었을 수도 있겠다. 


 


 


 

"다니엘, 그냥 그만…." 

"압," 

"…?" 

"빠아!" 


 


 


 

헐, 피치를 올려 안고 있던 다니엘이 깜짝 놀라 내뱉은 말이다. 옆에서 지켜보고 있던 나도 입을 틀어 막았고, 피자를 열심히 먹고 있던 쌍둥이들도 들었는지 아빠래요! 우리의 확인사살을 도왔다. 벙찐 얼굴로 피치를 보고 있던 다니엘이 정확히 3초 후, 웃음을 터뜨렸다. 그리곤 피치를 그대로 돌려 앉아 비행기 자세를 취한 뒤, 거실을 헤집기 시작했다. 그를 말리던 나도 어느새 박수를 치며 기뻐하고 있었다. 하여튼, 우리 피치는 밀당을 아는 나를 닮았네. 완벽해. 


 


 


 


 


 


 

 

[워너원/강다니엘] 신혼 부부, 아기 부부 下 | 인스티즈 


 

"음, 움, 아이구, 우리 피치. 쪽, 쪽." 


 


 


 


 


 

한참을 비행기, 우주선 등등을 태워주던 다니엘이 힘이 부쳤는지, 피치와 함께 바닥에 벌러덩 누워버렸다. 조그마한게 아빠 품을 기어올라가더니, 그대로 쪽쪽- 입을 맞추는게 아니겠는가. 그로 인해 아무 생각 없이 천장을 바라보며 쉬고 있던 다니엘은, 눈꼬리 휘어지게 웃으며 입을 내밀어 피치의 입맞춤을 받아주기 바쁘다. 그 모습을 보고 있자니, 나도 괜히 다니엘한테 뽀뽀받고 싶잖아. 


 

피자 다먹었어요! 멍하니 둘의 모습을 보고 있다가 고개를 돌려야 했다. 피자 다먹었다는 소리와 함께 반가운 초인종 소리도 들렸으니까. 생각보다 일찍 왔다. 아주 다행스럽게도 말이다. 큰 파도가 휩쓸고 간 듯 거실이 어지럽다. 시끌 벅적한 소녀들이 가니, 집 안도 한적하니 침묵만 돈다. 먹던 것만이라도 치울까 싶어 빈그릇을 들고 부엌으로 향했다. 설거지를 마치고 거실로 나왔는데, 여전히 붙어서 놀고 있을 줄 알았더니, 마침 방 안에서 나오는 다니엘과 눈이 마주쳤다. 


 


 


 


 

"피치 다시 잠 들었다, 부족하게 잤나?" 

"아까 들어갔더니 눈 뜨고 있었다며, 혼자 놀고 있었나보다." 

"맞네, 그랬나보다. 니 피곤하제," 

"응…으아, 피곤해. 정신없었다, 진짜." 


 


 


 


 

자리에 서서 크게 기지개를 펴니, 어느새 총총 내 앞으로 뛰어와 허리를 감싸 안는 다니엘이었다. 강여주, 여주야. 기지개 때문에 올린 양 팔을 그대로 그의 양 어깨에 올렸다. 그러자 나를 데리고 뒤로 한 발자국, 한 발자국 천천히 움직이는 그였다. 걷는 중에 그와 내 얼굴 사이가 살짝 멀어지기라도 하면, 다시금 꽉 붙들어 가까이 오게 했다. 실실 웃는 그를 따라 미소를 지으니, 아까 피치에게 했던 것처럼 내 양 볼, 목 언저리 곳곳에 입을 맞추기 시작한다. 갑자기 확 더워지는 것 같기도 했고, 그가 장난스럽게 짧은 입김을 귓가에 불어넣는 것에 순간 화들짝 놀라서, …맙소사. 그를 밀어버렸다. 


 


 


 


 


 

 

[워너원/강다니엘] 신혼 부부, 아기 부부 下 | 인스티즈 


 

"윽, 어이고야. 크하핳…." 


 


 


 


 

재빨리 미안하단 말과 함께 드러누워버린 그의 옆에 쪼그려 앉았다. 이렇게 또 쉽게 밀릴 건 뭐람. 다니엘이 쌍둥이 친구들을 상대하느라 지치긴 지쳤나보다. 아까 피치를 데리고 이리저리 비행을 시켜주기도 했고. 힘들었냐는 내 물음에 말로 다 할 수 없다며 고개만 젓는 그에게 입을 맞춰 주었다. 짧게 맞춰주려던 것이었는데, 멀리 떨어지는 내 고개를 따라 몸을 일으킨 그가 내 뒷목을 잡고 깊게 입을 맞춰온다. 


 


 


 


 

"충전해야지," 

"…." 

"피치 낮잠 얼마나 잘까," 

"…." 

"응?" 


 


 


 


 


 

부끄러워 저절로 다른 곳으로 시선을 돌려도, 고개를 빼며 응? 하고 물어오는 다니엘. 이젠 아예 양 손으로 얼굴을 붙잡고 내 눈을 본다. 하여튼, 이 직진남 어떻게 할거야. 일단 고민하는 척 안방으로 시선을 돌리며 뜸을 들이니, 또 한 번 내 입술에 그의 입술이 짧게 닿았다가 떨어진다. 피치가 우리 사이에서 나왔으면, 피치가 좀 주인공이어야 하는데. 어째 얘는 변함없이 내 남편의 역할에 충실한 건지. 아까 아빠, 아빠 소리 엄청하던 다니엘은 어디갔어. 


 


 


 


 

"피치 아빠, 왜 이러세요." 

"…여보야." 

"응?" 

"넌 내 여보니까." 


 


 


 


 


 

결혼 한지 얼마 안 되었던 신혼을 지나, 3년차- 조금은 서로가 편해진, 콩깍지가 벗겨진 때를 또 지나고, 나와 다니엘 사이에선 예쁜 아이가 태어났다. 무심코, 그와 연인일때 결혼하면 아이도 낳고 행복하게 살자. 이렇게 말했던 우리였다. 그런데 어느새 정말 그 말이 완전히 이루어졌다니. 말도 안돼. 


 

조금은 수줍게, 서로의 모든 것을 맞춰주려 했던 연인, 보이지 않았던 부분이 드러나며 갈등이 생기기도 하지만, 그 갈등을 이해하는 과정인 신혼, 이젠 대부분의 것들이 익숙해져 알아서 서로를 배려하게 되는 결혼 3년 차, 누구의 엄마, 누구의 아빠라는 책임감을 갖고 함께 고민하며 나아가는 부모가 되는 시점, 이렇게 다니엘과 나는 연인일때, 신혼일때, 결혼 3년차일때, 아이를 낳고 피치의 엄마, 아빠가 되었을때, 


 

이 모든 날들에 대해 사랑하는 방법만 변했을 뿐, 그 어느 때보다 사랑이 더 했다, 덜 했다 이렇게 말하고 싶지 않다. 그저 다 때에 맞게, 나는 다니엘을, 다니엘은 나를 진심으로 사랑하고 있었으니까. 앞으로 우린 또 어떤 사랑으로 함께 하게 될까. 다니엘, 사랑해, 정말. 정말로. 


 


 


 


 


 


 


 

 


 

[워너원/강다니엘] 신혼 부부, 아기 부부 下 | 인스티즈 


 


 

안녕하세요, 강고기입니다 !_! 

더 달달한 신혼 생활, 육아 생활을 들고 왔어야 했는데....ㅠㅠㅠㅠ 

저도 너무나 아쉽지만, 여러 에피소드들은 기회가 되면 더 자세하고 짧고, 굵게 들고 오도록 할게요! 

아주 잠시지만, 아직도 올라와 있으려나? 없을것 같아요, 아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글 수정하는데, 초록글이 되었다기에 달려갔다 왔지요! 

감격스럽습니다.....(입틀막) 

여러분 다니엘 입틀막 계속 돌려보게 되지 않아요? 재환이랑 성우도요ㅠㅠㅠㅠㅠㅠㅠㅠ 

청춘물 데리고 와야겠어요, (입틀막) 


 


 


 

+ 이번편이 암호닉 마지막 신청이에요! 

다음 시리즈 전까지는 단편에는 따로 받지 않을게요. 

지금까지 받은 분들도 너무 많으셔서- 정리하구, 가까워진 후에 우리 또 암호닉 받을게요! 


 

+ 예쁘고 사랑스러운 댓글, 늘 감사해요. 

추천두 감사하구, 무엇보다 저의 별거 없는 일상글스러운 글들을 재미있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댕댕이에요 임신하고 니엘이가 챙겨주는 모습도 보고싶었는데ㅠㅠ 그점은 참 아쉽네요ㅠㅠ 그래도 다니엘이 너무 달달하고 좋았어요 ㅠㅠ저런남자는 어디 더 없을까요?ㅠㅠㅠ흑 오늘도 다른거 한다고 선댓 먼저 써놨어요 흐흐 갑작스런 전개 때문에 당황도 했지만 그래도 너무 재미있고 작가님글은 앞으로도 너무 기대됩니다 흐흐흫 앞으로도 좋은 글들 기대할게요 작가님 히히힣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댕댕님! 아무래도 임신 중의 이야기를 또 써야할까봐요! 저두 너무 아쉽기두 하고 독자님들 대부분이 조금 기대하신 것 같기두...! 다음에 놀러오셨을때는 더 달달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보여드릴게요❤️
6년 전
독자2
라온하제에요! 꺄ㅠㅠ안자고있었ㄴ데!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 우와ㅠㅠㅠ정말 끝까지 사랑스러운 글이에요ㅠㅠㅠㅠㅠ덕분에 제가 행복하네요ㅠㅠㅠㅠㅠ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라온하제님! 사랑스러운 댓글 ㅠㅠㅠㅠㅠㅠㅠ 저도 독자님 덕에 행복해요❤️
6년 전
비회원57.209
ㅠㅠㅠㅡ임신기간이 더 길었으면 좋았을텐데 테스트기하자마자 출산이라니ㅜㅜ급전개 놀랬는데 그래도 재밌네요....
6년 전
강고기
외전으로 꼭 들고오겠습니당❤️
6년 전
독자3
암호닉 [디디미] 신청합니다 !!
다니엘 ㅜㅜ 아빠미 너무 좋아요
남편미까지 .. 너무 사랑스러워요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디디미님! 반가워요❤️ 아빠미에 남편미까지, 포인트 딱딱 알고 반해주시다니- 히히힣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4
ㅠㅜㅠㅠㅠㅜㅠㅜ너무 달달하고 따뜻한 글이에요
암호닉 [둥둥이] 로 신청할게요 !!

6년 전
강고기
둥둥이님 안녕하세요❤️ 달달하고 따뜻한 댓글 너무너무 감사해용❤️
6년 전
독자5
아 너무 달달해요ㅠㅠㅠㅠㅠㅠ 진짜 재밌오요!!ㅎㅎㅎㅎ
6년 전
강고기
감사합니다아❤️
6년 전
독자6
[쿵쿵이] 암호닉 신청할께요! 매번 잘 보고 있어요 ㅠㅠㅠ 너무 재밌어서 두번씩 보고 있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쿵쿵이님! 두번씨이라니! 부족한 글임에두, 오타도 보일텐데...ㅋㅋㅋㅋㅋㅋㅋ 재미있게 봐주셔서 정말 다행이구, 감사합니당❤️
6년 전
비회원218.43
문름달이에요! 드디어 다녤과 여주 사이에 사랑스러운 아기가 태어났네요ㅠㅠ 팔볼출 다녤도 귀엽구 피치도 귀엽구ㅠㅠ 오늘도 스윗한 다녤 잘 보고 가요❤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문름달님❤️ 소 스윗한 다니엘을 잘 보셨다니 다행이에요! 예쁘고 사랑스러운 댓글도 감사하구요! 오늘도- 내일도 좋은 일만 가득하세요!
6년 전
독자7
센세!!!!! 센세를 웃게하는 고기 선생님의 비타민!!!! 별별별입니다!!!!!!!! 저 이 말 하고 싶어서 글 뜬 거 보자마자 어깨춤 추면서 클릭했어요 아하하하 피치... (감격) 너무 귀여운데요 피치 재우고 키스하는 다니엘한테 좀 크게 치여서 심장이 아파요 약간... 약간 저 방금 결혼생활에 대한 로망 생겼어요 고구마피자를 잘하는 사람이 돼보려구요... (아무말) 아무튼 센세 상중하 설렘 터지는 글 너무너무 감사했어요 앞으로도 우리 자주 볼 거죠~? 그럼 센세의 비타민 센세에게 행복을 주는 별별별 이만 물러갑니다 ^ㅁ^ 하트 뿅~♡
6년 전
강고기
잌ㅋㅋㅋㅋㅋㅋㅋㅋ 별별별님이다아! 우리 자주, 자주 보아요! 자주 찾아올게용ㅋㅋㅋㅋㅋㅋ 별별별님 덕에 여길 더 많이 오고 싶다니까요! 흐하핳! 앞으로 심장 자꾸 치이도록.... 열심히 해볼게용, 오늘도 감사해요❤️
6년 전
독자8
우아 저런 남편과 아내가 있다면 정말로 하루하루가 행복할거같아요!!
6년 전
강고기
그치요! 매일매일 행복해서 죽을 정도루ㅠㅠㅠㅠ 댓글 감사합니당❤️
6년 전
독자9
루지입니다! 다니엘 달달해 죽네요ㅠㅜㅠㅠㅜㅠ 다니엘 닮은 아이라면 얼마나 이쁠지 딱 알겠어요ㅠㅜㅠㅠㅠㅠ 이제 후속작으로 돌아오시는건가요??! 다음글도 기대하고있을게요!!!! 사랑함니다❣️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싸랑하는 우리 루지님!! 다니엘 닮은 아들이 상상이 되시나요? 엄청 귀여울 것 같지 않아요? ㅠㅠㅜㅠㅠ 쓰면서 힐링하는...하하핳! 오늘도 감사합니당, 저도 사랑합니당❤️
6년 전
독자10
너무귀엽네요...일상들이!!ㅠㅠㅠ달달해요ㅠㅠ행복해보여서 좋아요ㅎㅎㅎㅎ
6년 전
강고기
꺄어아- 귀엽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놀러오셔요!
6년 전
비회원131.211
강낭입니다! 피치 태명 너무 귀엽고 찰떡이예요.... 진짜 마치 다니엘은 나중에 결혼하고 아내분께 저렇게 해줄 것 같아서 괜히 막 부럽고....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강낭님!!!! 나중에 다니엘이 진짜 이렇게 해주면 얼마나....끄아아- 벌써부터 심장 치이네요... 넘나 행복❤️❤️ 오늘도 감사해요, 좋은 하루 되세요❤️
6년 전
독자11
얌얌ㅇ입니다!!! 피치야ㅠ 왜 안 바도 기여워ㅠ ㅑㅠ 힝구... 애기 넘무 조아요♥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얌얌님!!! 피치 너무 귀엽겠지요? ㅠㅜㅠㅠ 다니엘이 애기 아빠라니, 둘 다 너무 귀여워요ㅠㅠㅠ 이번 편도 함께 해주셔서 감사해요❤️
6년 전
독자12
잔망뷔래입니다!!세상 달달하게 쓰셨어요 작가님 ㅠㅠ너무 달달합니다 진짜루 ㅠㅠ연야세포가 살아나는 느낌이랄까..감사드려용 꾸벅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잔망뷔래님!!! 반가워용❤️ 달달하지유ㅠㅠㅠㅠ 이게 다 다니엘이라서ㅠㅠㅠ 저야말로 감사드려요, 잘 봐주셔서ㅠㅠㅠ 다음 글도 열심히 써서 데리고 올게용!
6년 전
비회원228.81
[요정]으로 람호닉 신청 할께유ㅠㅠ감사합니다 사랑해요ㅠㅠ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요정님! 저두 감사하구 사랑합니다ㅠㅠㅠㅠㅠ❤️ 우리 다음에 또 보아용!
6년 전
독자13
따흑 보리입니다 !!!!!! 제에가 확신을 했져!! 역시 쏘 큐트 할줄알아씀니다 .. 흑흑 역시 다녤이는 좋은 남편 좋은 아빠였어요ㅠㅠㅠㅠㅠ세상에 저런남자 없어,, 1가정1다녤 보급 시급합니다(?? 오늘도 잘 읽구가요!!❤️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보리님!!! 좋은 아빠, 좋은 남편이라니ㅠㅠㅠㅠ 만인의 남자 답지요ㅠㅠㅠ❤️ 이번화도 함께해주셔서 감사해요! 다음에 또 보아요❤️
6년 전
독자14
일오입니다!!ㅠㅠ 다니엘 넘 쏘 스윗하고 귀엽고 진짜 다니엘같은 남편 있으면... 제 심장이 남아나질 못하겠네요ㅠㅠㅠㅠㅠㅠ 작가님 오늘두 잘 보고가요...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일오님❤️ 다니엘이 진짜 잘하죠ㅠㅠㅠㅠ 남편도 아빠도 다 달달터지게 잘 하는 이 남자, 쓰면서도 몇 번이나 신쿵했는지ㅜㅠㅠㅜ❤️ 오늘도 감사해요❤️
6년 전
비회원215.170
♡영이입니다 작가님♡
피치는 다니엘과 여주를 닮아서 너무 사랑스럽겠죠? 벌써 완결이 나서 너무 아쉬워요ㅜㅜ
피치가 조금씩 성장하는 모습도 볼 수 있으면 좋을텐데ㅜㅜ
비록 완결은 났지만 그동안 여주와 다니엘 그리고 피치의 달달하고 스윗한 가족의 모습을 볼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당!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영이님! 임신기간중 이야기와 피치의 여러 이야기들을 계속 가져올까봐요ㅠㅠㅜㅜ 저도 아쉽고 독자님들도 아쉬워 하구ㅠㅠㅠㅠㅠ❤️ 아직 결정 못했지만, 살짝 언급드려 봅니다❤️
6년 전
독자15
맑음입니다! 이번화 충분히 달달했습니다 ㅠㅠㅠㅠ 아기돌보는 다니엘 너무보기좋았어요ㅠㅠㅠㅠㅠ 여전히 이부부는 신혼입니다 ㅠㅠㅠㅠㅠ ❤️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맑음님! 달달하게 보셨다니 다행이에요ㅠㅠㅠㅠ 다니엘과 함께라면 할머니, 할아버지가 되어도 신혼이 아닐까요❤️❤️ 감사해요❤️
6년 전
독자16
새벽에 인스티즈와서 글 읽는 거 좋아해서 뭐 읽을까 하고 초록글에 있길래 찾아와서 읽었는데 세상에.. 글 분위기도 너무 예쁘고 진짜 제 취향적 글이에요ㅜㅠㅠㅠ 신알신도 하고 암호닉 [체리콕]으로 신청할게요!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체리콕님❤️ 초록글이 좋은 인연을 만들어주었네요❤️ 열심히 해야겠어유❤️❤️
6년 전
비회원4.122
지난 편에서 암호닉 신청했던 댄댕입니다!!
이번 편은 이쁜 피치도 있는데 여전히 신혼이라 더 ? 스러운 거 같아요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댄댕이님!!! 사랑스러운 댓글로 응원 해주셔서 감사해요ㅠㅠㅠㅠㅠ 늘, 오래오래 신혼일 다니엘 부부❤️
6년 전
독자17
어제 또 일찍 잠들고 오늘 알바 때문에 일어났는데 아침에 작가님 글 알림 보고 또 정말 반가웠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흐에에에엥 상상하니까 피치 귀여워서 사,,이게 끝편이라는게 너무 아쉬워요 진짜ㅠㅠ
6년 전
강고기
어이구 알바 ㅠㅠㅠㅠㅠ 지금 알바 중이실까요? 제 글이 힘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아마, 끝이 아닐거에요....(소근소근) 다음에 우리 또 보아영!
6년 전
독자18
뿜뿜이입니다ㅠㅠㅠㅠ저렇게 귀여운 피치를 낳고서도 여전히 아내를 예뻐하고 좋아해주는 다니엘..슈퍼 그뤠잇!!!!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뿜뿜이님!!! 슈퍼 그뤠잇한 남자 다니엘 ㅠㅠㅠㅠㅠ 정말, 다니엘과 함께하면 천년 만년 신혼 기분내며 살 수 있을 것 같지효! 하하핳❤️
6년 전
비회원11.65
세상에...저런 남편이 또 있을까요 정말 사랑받고 사는 것 같아요 피치 진짜 달달한 커플 사이에서 태어났으면 증말 안봐도 정말정말 사랑스럽겠네요 휴...오늘도 정말 잘 읽었습니다! 저는 어느날 입니다!
6년 전
강고기
그르니까요... 다니엘 ㅠㅜㅠㅠㅠ 어느날님의 남편상에 어느정도 가까운 모습들이었나용?!❤️ 오늘도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당❤️
6년 전
독자19
흑 ㅜㅜㅜ 너무 달달해요 엉엉 임신기간이 좀 길었다면... ♥
6년 전
강고기
그치요....❤️ 아직 모르겠지만, 다음에 또 놀러오셔요❤️
6년 전
독자20
너무너무 달달해요ㅠㅠㅠㅠㅠㅠㅠ아 진짜 이쁘다ㅠㅠㅠㅠㅠㅠ
6년 전
강고기
끄아아❤️ 달달하게 봐주셨다니 다행이네요 ㅠㅠㅠㅠ 감사해요❤️
6년 전
독자21
[홀롤로]로 암호닉 신청했습니다!!!저번화에도 저저번화에도 신청했답니다..ㅎ 다니엘 너무 귀여워요ㅠㅠㅠㅠㅠㅠ 작가님이란글 진짜 너무 좋아요..❤️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홀롤로님!!!! 또 신청 안 해주셔두 됩니다! 히히힣, 귀여운 독자님❤️❤️ 제 글 좋아해주셔서 감사해요❤️
6년 전
독자22
작가님 엘제이입니다! 여주와 다니엘에게 큰 축복이자 행복이 찾아왔네요! 여주가 피치를 뱃속에 품고 있는 동안 다니엘이 얼마나 안절부절했을지 다 상상이 되네요ㅋㅋㅋㅋㅋㅋㅋ 딱 봐도 다니엘 아들바보 예약인건가요?ㅎㅎ 다음 글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엘제이님! 아들바보라니ㅠㅜㅠㅜㅠ 그 모습 너무 상상되지 않나요? ㅠㅠㅠ 다음글에서 우리 또 보기로 해용❤️
6년 전
독자23
작가님ㅠㅠㅠㅠ여기서 말씀한번 더드려용[동동]으로 암호닉부탁드립니당!!!다니엘ㅠㅠㅠ진짜 너무 기엽고 사랑스럽고 진짜 누구집 아들이공 이말에 딱 어울려용ㅠㅠㅠㅠ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동동님! 잌ㅋㅋㅋㅋㅋㅋ 진짜 누구집 아들이고ㅠㅠㅠㅠㅠㅠ❤️ 잘 큰 다니엘, 또 예쁜 아들 잘 키우겠지용❤️
6년 전
독자24
핫초코
진짜 결혼하고 육아하는게 이렇게 아름답다면 정말 결혼하고 싶어ㅠㅠㅠㅠㅠㅠ 너무 예쁘다ㅠㅠㅠㅠ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새요, 귀여운 핫초코님❤️ 너무 예쁘쥬ㅠㅠㅠㅠ 다니엘과의 결혼생활은 이렇게 맨날 달달하겠쥬ㅠㅠㅠ
6년 전
독자25
작가님 [레피]로 암호익 신청하겠습니다
너무너무 달잘한 내용과 귀여운 다니엘....글 잘 읽었습니다 신혼 부부, 아기 부부는 막을 내렸지만 다음글에서는 좀 도 성실한 독자가 되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려요?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레피님! 반가워요❤️ 달콤하게 봐주셨다니 다행입니다! 저도 앞으로 잘 부탁드려요오❤️
6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롱롱님! 피치 태명 귀엽지요ㅠㅠㅠㅠ 이름은 계속 고민하다가, 알아서 상상하시라구...! 히히힣! 허전한 옆구리 다니엘로 채우고 가세요❤️
6년 전
독자27
[#황제갈량]으로 암호닉 신청해요!!!
이 부부 너무 사랑스러워요ㅠㅠ 저도 저런 결혼생활 꼭 하고 싶네요!!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황제갈량님! 앞에 샵도 암호닉일테지만 답글 쓸때는 이름부분만 불러드려도 될까요❤️ 달달한 결혼생활 잘 봐주셨다니 다행입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려용❤️
6년 전
독자28
으아아아앙 너무 귀여운 거 아닌가요 피치 아빠 너무 찰떡이구여ㅠㅠ 아 귀여워ㅜㅜ 배아파요 귀여워서ㅠ
6년 전
강고기
귀엽죠ㅠㅠㅜㅠㅠ 진짜 복숭아같은 아들일것 같아서 심장 아파요ㅠㅠㅠ
6년 전
독자29
[녤피치]로 암호닉 신청할게요!아 딘짜 이렇게 달달하고 평화로운 글 너무 좋어요!!!!!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녤피치님! 반갑습니당❤️ 제가 갈등있는글을 잘 못써가지구...흐하핳! 감사합니당!
6년 전
독자30
사랑합니다 작가님 아시죠? 정말로 사랑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절 가지시고 전 다니엘을 가질게요... 흑... 너무 설레고 좋아요 사랑해 다니에루ㅠㅠㅠ
6년 전
강고기
꺄아아ㅏ❤️ 고백받았네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저두 다니엘 나눠 가지면...ㅎㅎㅎㅎㅎㅎ 제 글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이리오세요!!!!!!ㅋㅋㅋㅋㅋ
6년 전
독자31
아 ㅠㅠㅠㅠ아쉬워요 ㅠㅠㅠㅠ신작알림신청 하구 가께요오 !!! 다른작품도 기대하겠쯉니다 !
6년 전
강고기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글로 찾아 뵐게요!
6년 전
비회원179.84
[뷔밀병기]로 암호닉 신청해요ㅠㅜㅜㅠㅜㅜㅠㅠㅜ 아 애기와 남편의 조합이란....심쿵사로 죽기 딱 좋은 케미ㅠㅜㅜㅠㅜㅜ
6년 전
강고기
안녕하세요, 뷔밀병기님❤️ 그쵸 이 케미 딱 아시는구나ㅠㅠㅠㅠㅠㅠ 하 심장아픈 조합이쥬ㅠㅠ❤️
6년 전
독자32
[달빛소리] 암호닉 신청이여! 아빠미ㅠㅠ 여보미ㅠㅠ 다니엘 혼자 다 했네요... 거기에 피치까지ㅠㅠ 제 심장 남아나질 않아요ㅎㅎ
6년 전
독자33
[뚜뚜]로 암호닉 신청하겠습니다!! 이렇게 재밌는 글을 이제야 발견하다니 제가 잘못했네요.. 글만 읽어도 재밌는데 짤이랑 글이랑 잘 어울려서 너무 설레요ㅠㅠㅠㅠㅠ 앞으로 작가님이 올리시는 글은 열심히 읽어야겠어요+_+
6년 전
독자34
[말랑젤리]암호닉 신청할게요!!!! 다니엘이랑 여주 시간이 지나면서 변해가는 모습이 너무 예쁜 작품인것 같아요..ㅠㅠ 정말 너무 귀엽다..
6년 전
독자35
아ㅜㅜㅜㅜㅜㅜ 둘이 넘 예뻐요ㅜㅜ 피치두 이쁘구ㅜㅜㅜㅜㅜ 잘 보고 갑니당
6년 전
독자36
콩깍지가 벗겨졌을 법도 한데 다니엘에게선 1순위가 아내이고 정말 좋아하고 사랑하는게 느껴져서 너무 좋아요ㅠㅠ 저도 나중에 나를 사랑해주는 남편을 만났으면 좋겠어요ㅎㅎ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15 퓨후 05.05 00:01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37 1억 05.01 21:30
나…38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5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34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42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19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6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4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4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7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20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5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2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4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22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8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22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7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5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5 워커홀릭 12.24 01:07
급상승 게시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