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강동원 김남길 성찬 엑소 온앤오프
두왑 전체글ll조회 3911l 1

 

 

 

 

 

 

 

 

 

 

 

 

 

 

 

 

 

 

 

 

 

 

 

 

 

 

 

 

 

 

 

 

 

 

 

 

 

 

 

 

있을 때 잘 하지 그랬어? (2)

 

 

 

 

Written by 옥금

 

 

 

 

 

 

 

 

 

 

 

 

 

 

손을 들어 짧게 두 번, 엑소라고 쓰여있는 대기실의 문을 노크했다.

 

잠깐의 텀을 두고, '들어오세요-' 하는 소리에 문을 열었다. 문을 여는 순간, 기분이 생각보다 묘했다.

 

내가 생각치도 않았던 이 상황이 가까이에 다가왔다는게, 묘했다.

 

들어오는 나를 보고 일어서며 고개를 꾸벅꾸벅 숙여대는 엑소를 향해 나 역시도 고개를 꾸벅 숙이며 인사했다.

 

 

 

 

 

 

 

 

 

 

 

 

 

 

 

 

 

 


 

"어, 그런데 저희 대기실에는 무슨 일로 오셨어요?"

 

 

 

 

 

 

 

 

 

 

 

 

 

 

 

 

 

리더가, 이름이 수호였었나. 아무튼 그 사람이 묻길래 '아, 잠깐 제가 뭐 드릴 게 있는 분이 있어서...' 하고 말 끝을 흐리자, 놀란 눈으로 멤버들을 돌아본다. 마치 너희 중에 저 선배와 친한 사람이 있었냐는 듯이.

 

엑소의 근처로 가면서 양해를 구했다. 어, 잠시만요.

 

멀대같이 우르르 서 있는 그들을 헤치고 앉아서 메이크업을 받고 있던 그에게 다가갔다.

 

인기척에 메이크업을 하던 코디가 자리를 비키고, 그제서야 그가 눈을 떠서 나를 바라보았다.

 

 

 

 

 

 

 

 

 

 

 

 

 

 

 

 

 

 

 

 

 

 


 

"........!!!"

 

 

 

 

 

 

 

 

 

 

 

 

 

 

 

 

 

 

 

 

그의 눈이 나를 바라보고, 확인함과 동시에 눈을 크게 떴다. 이런 상황을 전혀 예상하지 못했을 테니까.

 

비밀스럽게 멤버들도 모르게 연애를 하던 두 그룹의 남녀. 그 중 여자가 대외적으로는 전혀 친분이 없다고 알려진 남자의 대기실에 찾아갔다.

 

그렇다면 여기서 문제, 여자는 왜 남자의 대기실까지 찾아갔을까?

 

변백현이 당황한 얼굴로 나를 올려다 보았다. 그는 앉아 있었고, 나는 서 있었다.

 

그런 그에게 빙그레 웃어보이며 말했다.

 

 

 

 

 

 

 

 

 

 

 

 

 

 

 

 

 

"안녕하세요, 제가 다름이 아니라 백현씨가 떨어뜨린 물건을 하나 주웠거든요. 별로 소중한 건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는데 그래도 주인을 알고있는 이상 돌려드리는 게 맞는 것 같아서 이렇게 실례지만 드리러 왔어요. 다른 사람들 보는데에서 드리는건 서로 좀 그렇잖아요."

 

 

 

 

 

 

 

 

 

 

 

 

 

나의 말에 그가 안도하는 표정을 지었다. 그 표정을 보는 순간, 속이 뒤틀리기 시작했다.

 

 

 

 

 

 

 

 

 

 

 

 

 

 

 

 

 

 

 

 


 

"아, 정말요? 감사합니다 선배님. 제가 뭘 잘 흘리고 다니는 성격이라.... 하하..."

 

 

 

 

 

 

 

 

 

 

 

 

 

 

 

안심하는 웃음을 짓는 변백현에게 나 역시도 마주 웃어주었다.

 

 

 

 

 

 

 

 

 

 

 

 

 

 

"그러게요, 제가 알고보니까 백현씨가 이것저것 잘 흘리시고 다니더라구요. 예를 들면, 웃음 같은거?"

 

 

 

 

 

 

 

 

 

 

 

 

 

내 말에 순식간에 화기애애하게 흘러가던 대기실의 공기가 싸늘해졌다.

 

멤버들은 당황한 표정이었고, 변백현 역시도 방금 자신이 들은 소리를 의심하는 표정이었다. 나 혼자만 여전히 웃고 있었다.

 

 

 

 

 

 

 

 

 

 

 

 

 

 

 

 

 

 

 

 


 

".....아, 하하하.... 선배님은 농담도 참 잘하시네요! 하하....."

 

 

 

 

 

 

 

 

 

 

 

 

 

 

 

 

"농담이요? 전 농담 잘 못해요~ 원래 거짓말을 싫어하는 성격이라서, 하하."

 

 

 

 

 

 

 

 

 

 

 

 

 

 

 

 

 

 

 

어떻게든 덮으려던 찬열이었나? 하여튼 그 애의 말을 내가 부정하자 다시 침묵에 휩싸였다.

 

 

 

 

 

 

 

 

 

 

 

 

 

"아, 내 정신 좀 봐. 백현씨, 손 좀 주세요. 떨어뜨리신 거 돌려드려야죠."

 

 

 

 

 

 

 

 

 

 

 

 

 

 

 

 

 

 

내 말에 변백현이 머뭇거리더니 슬쩍 내게 손을 내밀었다. 그런 변백현에게 웃어주며 주머니를 뒤졌다.

 

잡히는 물건을 그대로 변백현의 손 위에 올려놓았다.

 

웃으며 자신의 손바닥을 내려다보던 변백현의 표정이 굳었다.

 

변백현의 손바닥 위에는 반지 하나가 놓여있었다. 누가 봐도 커플링 같아 보이는.

 

 

 

 

 

 

 

 

 

 

 

 

 

 

 

 

 

 

 

 

 

 

 

 


 

"............"

 

 

 

 

 

 

 

 

 

 

 

 

 

"저희 숙소, 그러니까 제대로 말하면 저희 그룹 막내 방에서 제가 발견했지 뭐에요.

막내한테 물어봤더니 두 사람 사실 그런 관계로 발전하고 있다면서요? 막내 대신에 제가 왔어요. 저희 막내 잘 부탁드린다는 인사 겸...."

 

 

 

 

 

 

 

 

 

 

 

 

 

 

 

내가 숙소, 막내 방 이라는 말을 꺼내자마자 변백현의 안색이 급속도로 창백해지기 시작했다. 반지를 꽉 쥔 손 끝이 새하얗게 변해갔다.

 

나머지 멤버들도 그 소리에 웅성웅성 자기들끼리 이야기했다. 대충 이게 무슨 소리냐부터 언제부터냐 정도까지?

 

아직 이야기 안 끝났는데, 벌써부터 이러면 어쩌나.

 

 

 

 

 

 

 

 

 

 

 

 

 

 

 

 

"아, 맞다. 이거 말고도 하나 더 있는데, 제가 가장 중요한 걸 까먹을 뻔 했네요!"

 

 

 

 

 

 

 

 

 

 

 

 

 

 

 

 

 

내 말에 떠들던 엑소 멤버들이 이쪽을 향해 다시 주의를 기울이고, 변백현의 시선 역시도 내게로 올라왔다.

 

흔들리는 그 눈빛에, 나는 여전히 웃어주며 변백현의 손을 잡았다. 반지를 쥐고 있는 손을.

 

하나 하나, 접혀있는 손가락을 펴고는 내 오른손을 펴들었다.

 

저절로 모두의 시선이 내 손에 모여지고, 천천히 내 손가락에 끼워져 있던 반지를 빼내었다.

 

변백현의 눈빛이 겉잡을 수 없이 흔들렸다. 나는 빼낸 반지를 변백현이 쥐고 있던 반지의 옆에 내려놓았다.

 

 

두 반지는, 똑같은 모습을 하고 있었다.

 

 

 

두 반지의 모습이 같다는 걸 깨달은 엑소 멤버들이 충격받은 표정으로 나와 변백현을 번갈아 보기 시작했다.

 

 

 

 

 

 

 

 

 

 

 

 

 

 

 

 

 

 

 

 

 

 


 

".............김여주....."

 

 

 

 

 

 

 

 

 

 

 

 

 

 

 

"헤어지자. 그동안 나 속이면서 만나느라 너무너무 고생많았어.

너는 3년 넘게 만난 나한테 끝까지 참 별 짓을 다 하게한다. 그렇지, 백현아?"

 

 

 

 

 

 

 

 

 

 

 

 

 

 

 

 

 

 

설마 하던 사실이 내 입 밖으로 나타나자 다들 당황한 표정을 지었다. 변백현은 곧 울 것 같은 얼굴을 하고 있었다.

 

 

 

 

 

 

 

 

 

 

 

 

 

 

"그런 표정 지으면 안되지, 네가. 누가 보면 내가 바람 난 줄 알겠어-

너는 절대 모를거야, 백현아. 내가 그 반지를 막내 방에서 발견했을 때의 그 심정을."

 

 

 

 

 

 

 

 

 

 

 

 

 

 

 

 

 

내 말에 변백현이 자리에서 일어났다. 난 한 걸음 뒤로 물러섰다.

 

 

 

 

 

 

 

 

 

 

 

 

 

 

 

 

 

 

 

 

 


 

"잠시만, 여주야. 자기야, 나랑 얘기 좀 하자. 제발, 응?"

 

 

 

 

 

 

 

 

 

 

 

 

 

 

고개를 저었다. 

 

 

이미 우린 끝났어.

 

 

 

 

 

 

 

 

 

 

 

 

 

 

 

"우리 사이에 더 이상 할 얘기도, 하고 싶은 얘기도 없어. 난 지금 네 얼굴 보는 것도 고역이야.

쿨하게 끝내, 변백현. 지난 3년동안 우리가 남 처럼 지낸 것 처럼 앞으로는 정말 남으로 지내면 되는거야.

나 더 이상 너희 멤버들 앞에서 추태부리기 싫어. 얘기는 끝났어."

 

 

 

 

 

 

 

 

 

 

 

 

 

 

 

 

 

 

여주야, 제발.... 한번만 얘기 좀 해. 변백현이 손목을 붙잡는 순간, 거세게 그 손을 뿌리쳤다.

 

변백현이 손을 잡은 그 부위가 더러워지는 느낌이었다.

 

 

 

 

 

 

 

 

 

 

 

 

 

 

 

 

 

 

"....내 몸에 손 대지마, 더러운 자식아. 넌 예전에도 그랬고 앞으로도 개새끼야.

너 같은걸 만난다고 낭비한 지난 3년을 돌려받고 싶은 심정이니까, 가까이 오지마." 

 

 

 

 

 

 

 

 

 

 

 

 

 

 

 

 

 

 

 

충격받은 표정으로 그 자리에 서서 날 바라보고 있는 변백현을 뒤로 하고 나머지에게 고개를 숙이고는 대기실을 빠져나왔다.

 

후련하기도 했고, 미묘한 감정이었다.

 

이제 더 이상 서로가 서로에게 속하지 않는다는 건, 후련했지만 아팠다.

 

 

 

 

 

 

 

 

 

 

 

 

 

 

 

 

 

 

 

 

 

 

 

 

 

 

 

 

 

 


 

".....미친놈, 네가 그러고도 사람이냐? 좋겠다, 낯짝 두꺼워서."

 

 

 

 

 

 

 

 

 

 

 

 

 

 

 

 

 

 

 

 

 

 


 

"...너 같은 새끼를 좋다고 만난 김여주만 병신된거네. 축하한다, 헤어진 거."

 

 

 

 

 

 

 

 

 

 

 

 

 

 

 

 

멤버들의 질타를 받아내며 묵묵히 앉아만 있던 백현이 경수의 말에 반응했다. 정확히 말하자면, 경수의 입에서 자연스럽게 나오는 여주의 이름에 반응했다고 말하는 편이 옳은 듯 싶었다.

 

백현이 자신의 입에서 나오는 여주의 이름에 민감하게 반응하자, 경수가 비웃었다.

 

 

 

 

 

 

 

 

 

 

 

 

 

 

 

 

 

 

 

 

 

 

 


 

"새끼, 반응 한 번 참 빠르네.왜, 내가 김여주 이름을 너무 자연스럽게 말해서 놀랐냐? 

그런데 어쩌지, 네가 모르는게 하나 더 있는데."

 

 

 

 

 

 

 

 

 

 

 

 

 

 

 

 

 

 

 

 


 

"......너 뭐야."

 

 

 

 

 

 

 

 

 

 

 

 

 

 

 

 

 

백현의 말에 경수가 웃으면서 자리에서 일어났다. 거울로 자신의 상태를 체크하던 경수가 뒤를 돌아 대기실을 나가려하자 준면이 불러세웠다.

 

 

 

 

 

 

 

 

 

 

 

 

 

 

 

 

 

 



"경수야, 어디가게?"

















준면의 부름에 경수가 나가다 말고 뒤를 돌았다. 멤버들이 자신을 쳐다보고 있었다.

그 중에는 백현도 있었다.

경수가 웃었다. 백현을 정면으로 바라보며 경수가 대답했다.
























"이상형 틈새시장 공략하러요. 3년만에 온 기회라 놓칠수는 없어서."


















경수가 웃으며 대기실을 나섰다. 다들 벙쪄있다가 백현의 눈치를 보기 시작했다.

백현은 말 없이 두 손을 모은데다 고개를 숙였다.




















 

".............."

 

 

 

 

 

 

 

 

 

 

백현의 두 손에 쥐어진 반지 두 개가 손가락 사이로 비춰졌다. 한 순간의 유희에 휩쓸린 본인을 자책했다, 백현은.

 

익숙함에 빠져 소중함을 잊지 말자는 약속을 어긴 백현은 한순간에 그녀를 잃고야 말았다.

 

회색빛인 제 세상에서 유일하게 색을 가지고 밝게 빛나던 그녀를.

 

감긴 백현의 두 눈 사이로 눈물이 흘러내렸다. 돌이킬 수 없음을 알고 있음에도 간절하게 빌었다.

 

 

 

 

그녀가 다시 한 번 제 손을 잡아주길.

 

 

 

 

 

못났지만, 못난 제 손을 잡아주며 한번만 더 예전처럼 웃어주길.

 

미련한 착각이었지만, 백현은 바라고 또 바랬다.

 

백현은, 그녀를 다시 찾을 수 없을 거란 현실을 부정하며 바라고 또 바랬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헐헐 처음엔 뭐지하다가 읽었는데 너무 재미있어요 ㅠㅠ 대박인듯
10년 전
독자2
다음편도 기대할께요
10년 전
독자3
헐...대박 진짜 짱 잉에여 르륷ㅅ스륵 내려서 봤는데 대박이시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재밌는거아니에여ㅠㅠㅠ??다음편 기다릴께여 짱짱!!!
10년 전
독자4
와진짜재밌다ㅠㅠㅠㅠㅠver.1?이였던전편도짱잼ㅠㅠㅠㅠㅠ여주총수같이..ㅎ...그편다음편도써주세요짱재밌어요ㅠㅠㅠㅠ신알신할게요
10년 전
독자5
와....첫번째꺼도재밋고 이번꺼마저 재밋으면 저의마음은 ㅠㅠㅠ짱짱 신알신하고가요♥
10년 전
독자6
허러렇ㄹ 이런거 좋아요ㅠㅠㅠㅠ
10년 전
독자7
대박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재밌어요ㅠㅠ다음편기대할께요ㅠㅠㅠ
10년 전
독자8
헐..짱이에요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9
헐 좋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근데 첫번째(ver.1이라 해야하나)인게 끝이였구나.. 전 몇 화로 나눠진건줄ㅎ.. 다음편도 기대할게요!
10년 전
독자10
헐꿀잼ㅠㅠㅠㅠㅠㅠㅠ꿀잼이네요ㅠㅠㅠㅜ변백현이잘못했네ㅠㅠㅠㅜ
10년 전
독자11
변백현이 잘못함ㅇㅇ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2
백현이가 잘못했는데요. 그래도 한 번의 기회를 주는 다음 편 없을까요? 너무 마음이 아프네요. 지금 안그래도 울적한데 이글마저. 3년의 사랑이 한번의 유희로 끝나다니. 제대로 데이트한번 못 해봤을텐데... 작가님 다음편에 행쇼하게 이어서 더 써주세요.네~~~~
10년 전
독자13
와와!!!진심짱짱 재밌어요!!
10년 전
독자14
헐 놀래라 변백현ㅠㅜㅜㅜㅜㅠㅠㅜㅠㅜㅠㅠ너이자식ㅠㅠㅠㅠㅜㅠㅠㅜㅜㅜㅜㅠㅠㅜㅠㅠㅠㅠㅠㅜㅜㅜㅠ도경수가성공한다에한표
10년 전
독자15
같은소재인줄알앗는데 다른소재네요!신선하고좋아여!잘보고갑니다
10년 전
독자16
변백현 잘하지ㅠㅠㅠ여주 어떡하니ㅠㅠㅠ경수야ㅠㅜ여주 행복하게 해줘ㅠㅠ보란듯이ㅠ
10년 전
독자17
있을때잘하지그랬어의 묘미는 반전이죠!ㅋㅋㅋㅋㅋ 진짜너무재밌다정말 ㅠㅜㅜㅜ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9
헐 진짜 작가님 손은 정녕 금손이신거에요?????? 전편도 너무 재밋고 엉엉 너무 좋자나 당장 신알신 ㄱㄱ 기대중이에요 진쩌 이런글 저 너무 행보구ㅜㅜㅜㅜㅜㅜ
10년 전
독자20
헐 짱이다 변백현 못됐어ㅠㅠㅠㅠㅜㅠㅠ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ㅡ후회할거면서 후회할짓은 왜하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있을때 잘하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 짱짱금
10년 전
독자21
진짜작가님제목잘지은것같아요
10년 전
독자22
헐 대바규ㅠㅠㅠㅠㅠㅠ 요 버전도 장난 아니네요ㅠㅠㅠㅠㅠㅠㅠ 얼른 또 다른 버전을 만나러 가겠습니나!!
10년 전
독자23
헐헐 이런주제 너무조아여ㅠㅠㅠㅜㅜ배켠아ㅜㅜㅜㅜ있을때 잘해야지
9년 전
독자24
헷후련하네여 마치 똥다싼기분이랄까여
9년 전
독자25
허류ㅠㅠㅠㅠㅠ현실물같운 픽션ㅠㅠㅠ좋아요ㅠㅠㅠ
9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엑소 [EXO] 백현이와 친구들 32 백현누나 04.19 17:17
엑소 [EXO] 백현이와 친구들 21 백현누나 04.19 16:22
엑소 [EXO] 백현이와 친구들 1 백현누나 04.19 14:33
엑소 [EXO/징어] 있을 때 잘 하지 그랬어? (Ver.2)24 두왑 04.19 13:23
엑소 [찬백] 단짝친구 좋아하게 된 썰2 울희액희 04.19 10:58
기타 한순간의 꿈이었으면 좋겠다2 마주 보고 크는.. 04.18 23:21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용아 04.18 23:06
기타 저승사자의 일기4 트라이앵글 04.18 12:41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03 밥보다수미칩 04.17 21:49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77 국어시간 04.17 20:01
샤이니 [샤이니트] 돌아와요.죽지마요.제발 버텨주세요 샤이니트 04.17 19:17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92 국어시간 04.16 22:02
기타 제발....3 04.16 19:56
엑소 [EXO/백현] 백현이가 페북여신한테 반한 썰 prologue90 별명 04.16 19:16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94 국어시간 04.16 16:04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43 국어시간 04.16 12:29
엑소 [EXO] 학생과 선생사이.KAKAOTALK(부제:작은다툼)4 캐드키드슨 04.15 23:40
비투비 [비투비/멜로디] 학교 희대의 또라이 동아리에 발목잡힘(부제:싸가지가 바가지)31 식스센스 04.15 14:27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2 룸파둠파 04.15 02:49
엑소 [EXO/백현] 어린 신랑, 어린 신부 KakaoTalk 0120 연애의정석 04.15 00:11
엑소 [찬백] 단짝친구 좋아하게 된 썰3 울희액희 04.14 21:37
엑소 [EXO/종대] 시즌2)알고보니 너징이랑 엑소랑 같은 동네라 사생오해받는 썰 19 코몽 04.14 21:32
엑소 [EXO/백현] 6년지기 친구 백현이랑 연애하는 썰.kakaotalk11 눈치꽝백현이.. 04.14 21:03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63 보훈 04.14 20:11
위너 [WIN] 본격 조선시대 아씨빙의글 014 타미타미 04.14 19:53
엑소 [EXO/찬열] Honey, Cherry Baby 1937 베브 04.14 02:27
빅스 [켄랍] 신혼로망2 옴니아 04.14 0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