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이준혁 성찬 엑소
청추니 전체글ll조회 1487l 4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정키 - 첫사랑 (Feat. 유주 Of 여자친구)










“...”


뭐지...


내 인사가 마음에 안 들었나..


갑자기 긴장이 되었다.








“이성경 맞지?”


네가 내 이름을 알고 있었다는 것에 엄청 놀랐다.


“... 응. 앞으로 잘 부탁해.”


그리고 조심스레 너의 말에 대답했다.


내 얼굴이 보이지는 않았지만 빨개졌을 내 얼굴이 그려졌다.


너는 목소리마저도 참 좋았다.


집에 가서도 자꾸만 네 생각이 났다.






일주일에 두 번 이 수업을 들었던 것 같다.


나도 모르는 사이 너는 나에게 큰 존재가 되었고 온 신경이 너에게 쏠리고는 했다.


지금 와서 그 시절을 떠올려 보면 너를 생각보다 더 많이 좋아했던 것 같다.




또 하루는 지각을 한 적이 있다.


아무리 코앞이 자취방이라지만 9시 수업은 너무나도 버거웠다.


대충 마스크로 얼굴을 가리고 학교에 갔다.


그리고 겨우 강의실에 도착해서 숨을 골랐다.


비워진 너의 옆자리에 또 심장이 빠르게 뛰었다.


“안녕!”


그래서 괜히 더 밝게 인사했다.






“... 응”


“오늘은 알람을 못 들어서 좀 늦었어ㅠㅠ”


민현이는 묻지도 않았는데 그냥 나 혼자 말을 했다.


스무 살이라 그런지 참 패기가 넘쳤다.




“물... 마실래?”


자리에 앉아서도 계속 숨을 고르는 내가 신경이 쓰였나 보다.


“고마워.”


너는 자신의 텀블러를 내게 건넸다.


흰 티셔츠에 슬랙스, 오늘도 황민현은 황민현 같은 모습이었다.


그의 티셔츠에 있는 꼼데 모양이 자신과 참 닮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체감으로는 백만년 만에 맞는 듯한 토요일이 되었다.


실컷 자고 일어나서 시계를 보니 거의 12시였다.


역시 집순이에게는 가장 행복한 날이 아닐 수가 없다.


뭐라도 먹어야겠다 싶어 대충 지갑만 들고 밖으로 나왔다.


그리고 편의점에 가서 이것저것 골라 담았다.


곧장 집으로 가려는데 익숙한 뒷모습이 보였다.




“황... 민현?”







정말 황민현이었다.


민현이는 머리에 까치집을 하나 지어놓고 트레이닝복을 입고 있었다.


평소와는 너무 다른 모습이었다.


민현이도 이 상황이 어색했는지 머리에 있는 까치집을 꾹꾹 누르며 멋쩍은 미소를 지었다.


“아... 안녕”


낯선 황민현의 모습에 자꾸 나오는 웃음을 참느라 애를 썼다.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 응급의학과 또라이 03 | 인스티즈




정말 황민현이었다.


민현이는 머리에 까치집을 하나 지어놓고 트레이닝복을 입고 있었다.


평소와는 너무 다른 모습이었다.


민현이도 이 상황이 어색했는지 머리에 있는 까치집을 꾹꾹 누르며 멋쩍은 미소를 지었다.


“아... 안녕”


낯선 황민현의 모습에 자꾸 나오는 웃음을 참느라 애를 썼다.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 응급의학과 또라이 03 | 인스티즈




정말 황민현이었다.


민현이는 머리에 까치집을 하나 지어놓고 트레이닝복을 입고 있었다.


평소와는 너무 다른 모습이었다.


민현이도 이 상황이 어색했는지 머리에 있는 까치집을 꾹꾹 누르며 멋쩍은 미소를 지었다.


“아... 안녕”


낯선 황민현의 모습에 자꾸 나오는 웃음을 참느라 애를 썼다.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 응급의학과 또라이 03 | 인스티즈비디오 태그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입니다




“아”


“응?”


“... 머리 묶은 거 잘 어울려.”


맙소사...


그제야 질끈 묶고 있던 내 머리가 생각이 났다.




나를 스쳐 지나간 후에도 남아있는 황민현의 향이 또 한 번 너를 떠올리게 했다.


그래서 또 한 번 웃고 말았다.


사실은 내가 무슨 말을 한지 기억도 안 날만큼 떨렸다.


아무렇지 않은 척 말을 건네고 도망치듯 집으로 갔던 것 같다.




항상 완벽한 줄만 알았던 민현이에게 인간미를 느꼈다.


푹 눌린 그의 뒷머리가 “나도 사람이에요!”라고 하는 듯 했다.


그래서 더 좋았고 설렜다.


그리고 우리 사이에 있던 벽이 아주 조금은 무너진 것 같아서 기분이 너무 좋았었다.


드디어 내가 미쳤나 싶었다.






우리 학교 총장님은 겉으로 보이는 활동들을 굉장히 좋아하셨다.


다른 학교와 차별화된 명문 대학이라나 뭐라나.


하여간 그래서 참여해야 하는 활동들이 굉장히 많았다.


괜히 찍혀서 좋을 게 없을 걸 알았기 때문에 안타깝게도 반발하는 사람은 없었다.




참여는 대개 신입생들의 몫이었다.


아무도 지원자가 없으면 뽑기를 해서라도 정해야 한다.


그래서 이번에도 역시 사다리 타기를 했다.


그 많고 많은 사람들 중 하필 내가 걸린 걸 알았을 때는 정말 좌절감이 앞섰다.


집순이인 나에게 주말을 헌납한다는 건 정말 끔직한 일이었기 때문이다.


하필 나 말고 뽑힌 사람은 옹성우였다.


또 가서 엄청 싸우겠다 싶었다.


“아... 진짜 거기를 너랑 같이 가야 되냐?”








그리고 눈을 떴는데 민현이와 눈이 마주쳤다.


깜짝 놀라 숨이 턱하고 막혔다.


“... 너 겁나 잘 자더라.”


피식하고 웃으며 일어나는 네 덕분에 부끄러움은 배가 됐지만...


또 한 번 설렜던 기억이 난다.




대학생들이 모인 밤에는 빠질 수 없는 게 술이었다.


민현이는 싫다고 했지만 내가 끈질기게 설득한 끝에 술을 마시러 갔다.


입이 댓발 나온 황민현을 끌고 가는데 그게 또 얼마나 귀여웠는지 모른다.




자연스럽게 주변에 있는 사람들과 말을 나누게 됐다.


“성경이라고 했나? 의예과에는 남자 많아서 좋겠다.”


아니, 남자 많아서 의예과를 갔나?


내 맞은편에 있던 사람의 말에 너무 어이가 없었지만 꾹 참았다.




“마음에 드는 애 아무나 고르면 되겠다 넌”


그냥 넘어가나 했더니 또 한 번 내 신경을 건드렸다.


“아 기분 나빴으면 미안해. 웃자고 한 말인데...”


내 표정이 굳어있는 걸 알아챈 것 같았다.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 응급의학과 또라이 03 | 인스티즈




“웃자고 한 말에 아무도 안 웃으면 그건 웃자고 한 말이 아니지 않나?”


화난 표정의 황민현이었다.


그리고 민현이는 그냥 밖으로 나가버렸다.


뒤늦게 따라갔더니 저 멀리 벤치에 앉아있는 네가 보였다.






“야... 나 괜찮아 왜 니가 화가 나”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 응급의학과 또라이 03 | 인스티즈




“... 아 미안해”


“누나가 욕 먹으니까 싫었구나?”




일부러 오바하며 장난을 치니 피식 웃고 만다.


“어 웃었다 황민현”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 응급의학과 또라이 03 | 인스티즈




“근데... 너는 화 안 나?”


“니가 대신 화 내줬잖아. 그럼 됐지 뭐”


민현이는 어이가 없다는 듯 웃었지만 나는 정말 그랬다.


네가 대신 화를 내줘서 나는 정말로 다 괜찮았다.


그리고 고마웠다.






그렇게 꿈만 같던 주말을 보내고 나서 시간은 쉴 틈 없이 흘러갔다.


시간이 지나면서 우리는 더 친해졌고 나는 그것만으로도 좋았다.


조금만, 정말 조금만 더 바라는 건 큰 욕심이었던 걸까.




그때의 황민현은 나를 좋아하지 않았다.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다고 고백해오던 날, 나는 그 날을 잊을 수가 없다.


여자친구를 보면서 행복한 웃음을 짓는 너에게 내 마음을 고백할 수가 없었다.


그저 내 마음을 깊숙이 눌러 담아야만 했다.




학교생활도 처음처럼 행복하지가 않았다.


반복되는 실수가 일상이 돼버렸고 그게 나를 점점 지치게 했다.


과연 이 길이 정말 내 길이 맞나 싶었다.


알아야 할 것들이 끝도 없었고 한 번 혼이 나고 나면 그 후유증에 자꾸만 겁이 났다.




자신감도 자존감도 한없이 추락하고 있을 때 너는 내게 큰 자극이었다.


그 날 단호했던 너의 말들이 내 머리를 크게 울렸다.


무슨 일이 있냐고 물어오는 너에게 나는 내 마음 속의 얘기를 했다.


그리고 너는 아무 말도 없이 복잡한 표정을 지었다.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 응급의학과 또라이 03 | 인스티즈




“포기할 거면 지금 포기해.”


“... 뭐?”


우리가 처음 만났을 때의 그때의 말투처럼 차가웠다.



“의사 하고 싶어도 못 하는 사람 많아.”


“...”


“우리는 앞으로 더 힘들 일만 남았고”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 응급의학과 또라이 03 | 인스티즈




“자신 없으면 그냥 지금 포기했으면 좋겠다.”




사실은 그냥 너에게 따뜻한 말 한 마디를 듣고 싶었다.


아니 그랬었는데 너는 한없이 냉정했다.


속상하고 화나야 하는데 그러지도 않았다.


이상하게도 그랬다.




“이게 네가 원하는 게 아니라면 지금이라도 그만뒀으면 좋겠어.”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 응급의학과 또라이 03 | 인스티즈




“... 아프지 않았으면 좋겠어.”


“...”


그때의 황민현은 내가 자기 때문에 아프고 있는 줄도 몰랐다.


너는 서툴더라도 자기만의 방법으로 그저 나를 응원했던 거다.




눈물이 났다.


 너의 말이 모질게 느껴지지 않았다.


정말로 나를 생각해주는 게 느껴졌고 그 말들이 내 마음을 고쳐주었다.


그래서 더 눈물이 났다.




지금도 포기하고 싶을 때마다 이 날을 되돌아보고는 한다.


비록 쓰라린 짝사랑에 울고 또 울었던 내가 함께 떠오르고는 하지만 지금은 또 하나의 소중한 추억이 됐을 뿐이다.






우리는 모두 누군가의 첫사랑이었다.


너는 나에게 가슴 아픈 짝사랑이기도 풋풋한 첫사랑이기도 했다.


이제 우리는 함께 꿈을 이루고 더 큰 꿈을 향해 함께 나아가는 중이다.


내 친구 황민현은, 그리고 내 남자친구 황민현은 나에게 그런 사람이다.




더보기

드디어 돌아오게 됐어요 여러분.. 이렇게까지 오랜 시간이 걸릴 줄은 몰랐어요ㅠㅠ 오늘 확인해보니 2편을 업로드 한지 약 1달이 지났더라고요. 기다려주신 독자님들 너무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혐생은 언제나 힘드네요 정말로... 사실 그동안 글을 쓰려고 시도를 많이 했었는데 너무 안 써지더라고요. 속상하기도 하고 답답하기도 하고... 몇 번을 엎었는지 모르겠어요ㅠㅠ 여주에게 민현이의 말들이 아주 큰 힘이 된 것처럼 제가 예~전에 썼던 글들부터 독자님들이 남겨주신 댓글들을 하나하나 읽으면서 다시 한 번 힘을 얻었어요, 너무 감사합니다. 지금 신알신도 150이 넘었더라고요. 더 좋은 글로 보답해야 하는데ㅠㅠㅠ 사실 저녁 11시 업로드가 목표였는데 길이가 길다고 뜨고 렉 먹고 자꾸 꺼져서... 인티에 문의해보려고 합니다. 결국 새벽 3시 반이 넘어버렸네요 흑흑 오늘 글이 아마 독자님들의 마음에 쏙 들지는 않으셨을 수도 있어요. 속상하지만 예전으로 돌아간다는 생각으로 더 노력할게요. 아 그리고 가장 중요한 얘기를 안 했네요. 이번 화에는 민현이와 여러분들의 대학생활을 담아 보았어요! 아직 둘의 과거 이야기가 다 풀리지는 않았고요, 조금은 지루해질지 몰라도 필요한? 이야기들이라고 생각했습니당. 표현을 잘 못하고 사람들과 거리를 두려고 하지만 내심 여주를 생각하고 걱정하는, 속은 따뜻한 민현이의 캐릭터가 느껴지셨나요?! 말이 길어져서 죄송해요. 평소보다 글도 길었는데 지루하지 않으셨길 바라며.. 남은 주말 잘 보내요♥ (지난 화 댓글에 남겨주셨던 소재들 잊지 않았어요-!)




♥암호닉♥


[뿜뿜이]님

[지옹옹]님

[먼지]님

[루나잇]님

[황제민현]님

[친9]님

[달린]님

[허쉬초콜릿]님

[미네]님

[옵티머스]님

[뱃살공주]님

[1102]님

[홀롤로]님

[채채]님


항상 감사합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청추니
다시 한 번 늦어서 죄송해요...(오열)
5년 전
독자1
지옹옹이에여 작가님!!! 늦어도 괜찮아욯ㅎㅎ오랜만에 작가님 글 봐서 넘넘 좋아요👍
5년 전
청추니
ㅠㅠ 면목이 없네요,, 그래도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5년 전
독자2
먼지에여 오랜만이에요 작가님!! 글 잘읽었습니당❤
5년 전
청추니
진짜 오랜만입니다ㅠㅠ 고마워요 먼지님❤️ 다음에는 조금 더 빨리 올 수 있도록 할게요:-)
5년 전
독자3
달린입니다!!!!!!!!!!
오랜만이에용용ㅠㅠㅠㅠㅠㅠ보고싶었습니다ㅠㅠㅠㅠ글 분위기는 역시 항상 좋아요ㅠㅠㅠ미녀니와 여주의 과거?도 조금씩 알게되어 넘 좋구ㅠㅠ저는 작가님의 모든 글을 응원합니다!혐생 꼭 이기시고!!!!!!!!!!!!!
글 쓰실 때 조금이라도 더 행복하셨으면 좋겠어요 희힇 혐생 비켷!!!!!!!!!!!무튼 화이팅하시구 얌전히 기다릴테니까 천천히 편안히 오세옹😘❤

5년 전
청추니
달린님ㅜㅜ 새벽 갬성에 젖어 쓴 말인데 또 이렇게 감동의 댓글을 남겨 주시다니 엉엉.... 언제나 감사한 마음이에요❤️ 너무 감사합니다ㅎㅎ 3화에서는 더 재밌는 글로 찾아올게요!
5년 전
독자4
루나잇입니다!!!!!
천천히 오셔도 돼요! 혐생 진짜,, 언제나 기다리고 있을게용❤
작가님 글 너무너무 좋아요!! 여주와 민현이의 과거를 알게 되니 조금 더 이해가 되네요❤ 의예과를 꿈꾸는 학생으로써 이런 글은 뭔가 더 이입이 되고 좋아요!!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5년 전
청추니
루나잇님!ㅠㅠㅠ 루나잇님의 댓글에 또 한 번 행복해지네요,, 의예과라니 너무 멋있어용❤️ 꼭 그 꿈 이룰 수 있길 항상 응원할게요ㅎㅎ 다음 화도 기대해주세요!
5년 전
독자5
옵티머스입니당 ㅠ ㅠ 기다리고 있었어요 , , 과거 얘기 넘 궁금했는데 딱 !! 올려주시다니 ㅠ ㅠ ㅠ 어떻게 사귀게됐는지도 넘넘 궁금하네요 혐생 힘내시구 언제나 기다릴테니 좋은 글로 천천히 찾아와주세여 ㅎ ㅎ
5년 전
청추니
옵티머스님 늦어서 죄송해요ㅠㅠㅠ 아직 풀리지 않은 과거 이야기는 꼭 더 재밌게 써볼게욧. 고마워요❤️
5년 전
독자6
뿜뿜이입니당ㅜㅜㅜㅜ민현이는 역시 언제어디서든 바른 이미지일줄 알았는ㄷㅔ 의도치않은 까치집으로 인간미 뿜뿜ㅜㅜ정말 귀엽네 귀여와ㅜㅜㅜㅜ
5년 전
청추니
그 모습이 너무 귀여울 것 같아 넣어 봤는데 좋아해주셔서 다행이에요❤️ 뿜뿜이님 오늘도 감사하고 좋은 밤 보내세요:-)
5년 전
독자7
우와 과거 얘기ㅠㅠㅠㅠ 저 대학생활 소재 짱 좋아해요 둘이 어쩌다가 지금의 관계로 발전한 건지 궁금하네요 다음 편도 기다리고 있을게요!!
5년 전
청추니
아직 풀어가야 할 이야기가 많지만! 재밌게 읽어주셨다니 다행입니다ㅠㅠㅠ 댓글 감사하고 다음 화도 빨리 써볼게요❤️
5년 전
독자8
작가님ㅠㅠ황제민현입니당 정말 오랜만이에요-! 보고싶었어요ㅎㅎ 과거이야기 너무 잔잔하면서도 따뜻하고 귀여운 것 같아요❤️ 민현이 까치집 너무 킬링파트입니다,, 작가님 추석 잘 보내시고 보름달보다 더더더더 많이 행복하세요~
5년 전
청추니
황제민현님❤️ 저도 보고 싶었어요ㅠㅠㅠ 과거 이야기 올리면서 걱정했는데 좋아해주셔서 넘 감사하네요,, 오늘 4화 올릴 예정이니까 또 읽으러 오세용:-)
5년 전
독자9
지금 정주행중인데 민현 너무 따스한 사람 ㅠ.. 과거얘기 뭔가 아련하고 찡하네요
5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617 1억 12.23 02:39
이준혁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1 1억 12.20 02:18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427 1억 12.19 01:40
전체 인기글 l 안내
4/30 12:50 ~ 4/30 12:5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