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1492846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1
이 글은 10년 전 (2016/5/14) 게시물이에요
내 사촌이 호주 사람인데 한국에 와서 살려고 하다가 힘들다고 한 달만에 다시 호주 감... 그렇게 힘들었나
대표 사진
익인1
나도 미국에서 쭉 살다가 중학교때 잠깐 한국에서 학교 다녔는데 너무 힘들어서 다시 미국으로 돌아왔어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보통 다 그렇기는 한 듯.. 근데 확실히 해외가 좋긴 좋은가봐.. 전직장에 있던 분도 남편때매 중국에서 몇년, 필리핀에서 몇년 살다가 한국 들어오셨는데 그렇게 힘들 수가 없다고...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어..그렇게 힘들 수 있어 특히 거기서 태어나고 살았으면 정말 그럴 수 있음 적응하기가 힘들어
10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알아 내가 하고 싶던 말은 다른 데 와서 사는 게 뭐가 힘들어 참으면 되지 이게 아니라 한국이라서 더 힘들었을까 이런 생각이었어 이런 말을 안 해서 다들 오해했겠지만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응응! 이해해 그냥 알려주는거야 그리고 한국이라서 더 힘든 것 보다 서양 동양의 문제도 있는 것 같아 문화가 워낙 다르다보니까...사실 한국인인 나도 워낙 오래 밖에서 살다 보니까 한국에서 적응은 힘들닼ㅋㅋㅋ
10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근데 나는 나중에 이민 갈 생각이라서 ㅋㅋㅋㅋㅋㅋㅋㅋ 예전부터 한국이랑 서양이랑 문화를 많이 봐왔더니 사촌이 이해 안 간다고 하거나 우리 가족이 사촌 행동이 이해 안 간다고 할 때 저게 왜??? 이런 때가 많더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 생각하니까 웃기다 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대박 그렇구나 생각해보니까 나는 둘 다 어느 정도는 접해보면서 살았고 쟤는 한 쪽만 접했으니까 훨씬 더 힘들었겠네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글쓴이에게
응ㅇ 일단 여기서 학교도 다니고 했으면 어느정도 쓰니는 둘다 접한거니까 이해가 가는거겠지? 주변에서 심지어는 한국에서 언제 외국에 왔냐에 따라도 이해하는 바나 생각하는게 다르더라 오묘하고 신기해ㅋㅋㅋㅋ

10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5에게
아 뭔가 되게 기분이 이상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으이잉에ㅔ엥에ㅔㅔ!!!!'투엉다ㅏ쟂디

10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동성(男) 사랑 이쪽사회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니까 장단점이 극명하네
3:03 l 조회 1
나 알바할때 오지랖 개많이 부렸는데 이제 걍 안 하려고,,,,,
3:03 l 조회 1
키캡 유행 지났어??
3:03 l 조회 1
여기에도 인사팀 일하거나 경험있는사람 있을까
3:03 l 조회 1
나 노력해서 진짜 진짜 이뻐졌다
3:02 l 조회 3
투명케이스 누런거 계속쓰면 좀 그런가?1
3:02 l 조회 3
나도 잘생긴 사람 만나고 싶다
3:02 l 조회 3
썸녀가 외적인 이상형이 뭐냐고 3번정도 물었는데2
3:02 l 조회 7
이혼가정 가정폭력 피해자? 우울증 아직도 달고다는 사람?
3:01 l 조회 3
나이가스라이팅은 왜 이렇게 하는거야?
3:01 l 조회 6
나쁜오리 왜 무서워하는겨 1
3:00 l 조회 8
우리 대학교보다 더 작은 대학 다니면 100원 준다7
2:59 l 조회 30
나도 언니가 있었으면 좋겠다 사실 있었지3
2:57 l 조회 38
불닭에 치즈랑 마요네즈 콘샐러드
2:57 l 조회 3
괴롭히는 이유 뭐라고생각해?3
2:56 l 조회 21
5시에 일어나야하는데 잘까 말까?ㅠ7
2:54 l 조회 35
남들이 좀 만만하게 보는 사람 특징 뭐같아?5
2:53 l 조회 95
인티 댓글 -2개3
2:53 l 조회 69
편의점 cctv로 내가 누구하고 통화하는지 그런거도 보여??1
2:53 l 조회 21
나 모기 진짜 잘 잡음4
2:53 l 조회 1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