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잊지 못할 상처를 줬어도 그것 때문에 트라우마가 생긴 상태고 지금도 꾸준히 상처받는 상태라도 가족이라는 이유만으로 꼭 잘 지내야 된다고 생각해? 가족모임에서도 정말 함께 있는 시간이 싫고 빨리 벗어나고 싶고 나만 빼고 행복해보여도 내가 그 모임에 함께 있어야 된다고 생각해?
| 이 글은 10년 전 (2016/5/28) 게시물이에요 |
|
평생 잊지 못할 상처를 줬어도 그것 때문에 트라우마가 생긴 상태고 지금도 꾸준히 상처받는 상태라도 가족이라는 이유만으로 꼭 잘 지내야 된다고 생각해? 가족모임에서도 정말 함께 있는 시간이 싫고 빨리 벗어나고 싶고 나만 빼고 행복해보여도 내가 그 모임에 함께 있어야 된다고 생각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