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1507987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41
이 글은 10년 전 (2016/5/28) 게시물이에요

 

우리집은 아버지를 아버지라 부르고 무조건 존댓말 쓰는데

난 태어나서 아버지한테 반말 쓴다는 걸 상상해본적이 없어가지고.

난 친구가 아버지한테 반말했을때 컬쳐쇼크였다.

 

다들 아버지한테 반말쓰니????

 

대표 사진
익인1
웅 나 반말 ㅎ헤헤
10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구나ㅠㅠㅠㅠ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난 반말쓰는데
10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다 반말하는거같아..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 반말
10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너도?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ㅇㅇ 반말
10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너도???????????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웅 나는 그래
10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구나이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 반말이당 혼날 때만 존댓말 ㅋㅎㅋㅎ
10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귀여워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웅 나 반말해!!
아빠아빠 뭐해?!?!어디야?!?!
이러는데 아빠는 가끔 나한테 존댓말하셬ㅋㅋㅋㅠㅠㅠ
카톡으로 가고있어요 이러실때 많우셔

10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대박..... 아빠 뭐해? 이렇게 한다고? 아빠한테??? 뭐하냐고 물어본다고???????????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ㅋㅋㅋㅋㅋㅋㅋㅋ웅웅!! 당연하지!!
나: 아빠 머해?!?!
아빠: 일하구있어요~ 또는 일해~
이러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 어디십니까?
아버지 : 밖이야~
나 : 오실 때 우유 좀 사다 주실 수 있으신가요?
아버지 : 알았다
나 : 감사합니다
우린 이거인데....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헐진짜??뭔갘ㅋㅋㅋㅋㅋㅋ뭔가..ㅠㅠ.. 쓰니 귀여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다주실수있으신가요..?ㅋㅋㅋㅋㅋㅋㅋㅋ쿠큨큐ㅠㅠㅠ

10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4에게
카톡 올리려고 했는데 안올려져ㅠㅠ
아빠 머해?? 이렇게 해보고싶....은가?? 근데 상상이 안되는걸...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글쓴이에게
아 아 ㅠㅠ아쉽다 카톡 한거 보고싶은데 아쉽아쉽!!!ㅠㅠ
한번 카톡으로 해봐!!!한번해봐!!

10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6에게
카톡으로 아빠 머해를 해보라고??????(동공지진)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글쓴이에게
응응!한번해봐 이참에 반말해보는것두..

10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8에게
캡쳐 세개했는데 이것밖에 안올라가ㅠㅠ 아빠라고 할때는 내가 잘못했거나 불리할때?

10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첨부 사진글쓴이에게
(내용 없이 첨부한 댓글)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첨부 사진글쓴이에게
헐대박 글쿠나 나랑 아빠랑 카톡하면 이런식으로??해!

10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9에게
오오오오오오오 나도 해보고싶다
우리 아부지한테 파닭!!! 이렇게하면 뭐라고 답장올까..ㅋㅋㅋ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글쓴이에게
ㅋㅋㅋㅋㅋㅋㅋ한번해바!! 아부지랑 이참에 반말두해 더 편하구 아부지랑 더 친해질..껄??!?..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반말써!
10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부러워지고있어ㅠㅠ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웅ㅋㅋㅋㅋ
10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8ㅅ8
10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헐?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반말...존댓말하면 많이어색해..
10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반말이 더 어색할거같아.....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반말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아빠뭐해
아빠어딘데

10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빠 뭐해라니.......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아빠뭐해? 하면 아빠 일해 라고함
10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아버지한테 뭐하냐고 물어본적이 없는거 같아..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글쓴이에게
힝 ㅠㅠㅠㅠㅠ

10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3에게
나도 해볼까 아빠 뭐하맨? 이렇게ㅋㅋㅋㅋㅋ
근데 우리 아부지 읽씹하실것만 같은 느낌적이 느낌..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글쓴이에게
ㅋㄱㅋㄱㅋㅋㄱㅋㄱㅋㄱㅋㄱㅋㅋㅋ쓰니반말하고싶은겨??

10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5에게
해보고도 싶은 생각이 지금 들고있어.... 뭔가.... 친구같은 느낌..??
우리아부지는 친구 느낌이 아닌데 근데. 내일 해봐야지~ 아.... 내 인생 반말이 되겠다 진짜 혼나는거 아니겠지??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글쓴이에게
맞아 좀 편하긴함...근데 나 아빠눈치 진짜 많이 보면서 자랐는데 존댓말은 한 번도 안함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나도 반말
10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반말ㅠㅠㅠㅠ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난 아버지 어머니라 하는데
말할때는 반말함.. 어머니 밥 먹었어?? 이런식으로

10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대박이당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ㅇㅇ 반말 써
10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구나.....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응 ㅋㅋ
10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너도??? 홀....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첨부 사진웅ㅋㅋㅋㅋ존댓말이 오히려 어색해...나한테는!
10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ㅠㅠ 뭔가 부러워....ㅠㅠ 친구같아ㅠㅠ
10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허러럴러러러러럴ㄹ럴러럴ㄹ럴 진짜??????? 모두가 반말하는거야??
나도나도나도나도ㅠㅠ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반말
10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오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반말! 아빵아빵
10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아빠라고 부르는게 그냥 애교야... 나 나름의...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나도 반말! 특히 잔소리할때 아우 술좀 그만 먹고 드루와!! 언제올건데엑!!
10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누가 잔소리를 하는데????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나왜지금본것..? 내가아빠한테!
10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이삿짐 원래 짐 좀 많다고 어휴... 에휴...시x 이러면서 혼잣말하심???
9:08 l 조회 1
다들 얼굴이랑손이랑
9:08 l 조회 4
직장인익 사는 낙이 없어
9:08 l 조회 5
정부에서 주식 밀어주는거 좋은데 하락장 오면 감당 가능한가
9:08 l 조회 4
월드컵 이미 32강 진출확정이 아니였어??1
9:08 l 조회 10
미래적금 다들 어디 은행에서 해?5
9:07 l 조회 9
나의 간식 감자 40 3
9:07 l 조회 12
생리 며칠전부터 붓기 생겨?
9:07 l 조회 5
아 하닉 매도 예약 안했더니 떨어짐 ㅠ
9:06 l 조회 14
회사컴퓨터 전원 끄고 퇴근해?1
9:06 l 조회 24
퇴사하고 서울 프렌치토스트 맛집 투어 다녀야지1
9:06 l 조회 6
여자 9급 공무원이면 소개 많이 들어와?1
9:05 l 조회 13
26살 남익으로써 느끼는게 40대들이라고 다 욕먹는게 아니고 이대남들 심기를 안 건드리면 오히려 대접받음 6
9:05 l 조회 24
모임에서 땜빵 역할로 초대받았으면 거절해야돼?
9:05 l 조회 3
너네도 이런꿈 꾸니??
9:05 l 조회 7
아니 효성중공업뭐임
9:05 l 조회 46
오늘 버스타기 역대급 힘들었다..
9:05 l 조회 5
스퀘어 지금 1주살까1
9:05 l 조회 28
청년어쩌고적금 이거 계좌 따로 개설 안해도 되지...?2
9:05 l 조회 15
아침 먹는익들아!2
9:05 l 조회 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