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1542073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060
이 글은 9년 전 (2016/6/26) 게시물이에요
열등감 많은애가 a한테 열등감 많았거든 주변인도 알정도로 근데 a가 나한테 열등감 왜 가지고 사냐고 세상에 나보다 잘난사람도 많아 했는데 열등감 많은 친구 울었음 내 목표는 너 뿐이였는데 더 많아졌다고 울더라 야자 내내
대표 사진
익인1
ㅋㅋㅋㅋㅋㅋㅋㅋㅋ뭐짘ㅋㅋㅋ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피곤하게사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상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ㅋㅋㅋㅋㅋㅋㅋ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헐....... 자기도 자기가 열등감 느끼는걸 알면 얼마나 첯절할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마음아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세상에...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아..... 뭔가 안쓰럽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무슨 치인트에 나오는 홍설따라하는애더아니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와 대박적...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무섭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뭔가 안쓰럽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와 오바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나 조금 이해갈꺼같아ㅠㅠ 억장 무너졌겠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뭔갘ㅋㅋㅋㅋㅋ좀..당황..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아이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에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아... 열등감이 표출되면 어후 주변사람만 힘듦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근데 a란 애도 당황스럽겠다.... 걔 입장에서는 솔직히 짜증날거 같은데...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222........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7
3333 내가 봤을 때 a는 그냥 피해자임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ㅋㅋㅋㅋㅋㅋ아 웃으면 안돼는대 므ㅓㄴ가 웃곀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당황스럽다...위로해줘야될지 말아야될지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몬가 무서워,,, 한편으로는 안타깝기도 하고 에휴ㅜ,,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그냥 안타깝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a입장에서는 어이없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헐......내 목표는 너뿐이었는데 이말.........뭔가 맴이 이상해진다....ㅜㅜ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잉 ㅋㅋㅋ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내가 a였으면 정말 피곤했을 거야...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난 안웃기고 슬픔,,,ㅠㅠㅠㅠㅠㅠㅠㅠ 만나서 좋은 얘기해주고 오고 싶다,,, 내가제일소중한건데,,,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222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헐... 뭔가 마음 아프다. 안쓰럽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안쓰럽네...... ㅠㅠㅠㅠ 왜이리 열등감이 많을까 ㅠ 위클래스같은거 받아보면좋겠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내가 a였으면 기분 별로 안 좋을듯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a 입장도 이해하는데... 우는 친구 좀 안쓰럽기도...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이게 뭐라고 안타깝지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진짜 안쓰럽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아낰ㅋㅋㅋㅋㅋㅋㅋㅋ 이상햌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나만 웃겼나봐 (소심)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응???? 나 이해가안돼.. 무슨 말인거야????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그니까 a라는애가 자기한테 열등감느끼는 애보고 "나보다 더 잘난 사람 많아 " 라고 했는데 열등감느끼는애는 오열....a보다 잘난사람 더 많으니까 더 열등감을 느끼는거지.... 나도 첨에 이해못했다 ㅋㅋ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아 헐 대박ㅋㅋㅋㅋㅋㅋㅋㅋ헐 이해됐어!!! 고마웡!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이상하넼ㅋㅋㅋㅋㅋㅋㅋ친구 왜 그러냐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내가 A입장이면 안쓰럽지도 않고 짜증날듯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무슨 기분인지는 아니까 뭐...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마냥 이상하만은 않음... 열등감 많아서 이해된다. 근데 a친구말이 현실적인 말이니깐 빨리 받아들였으면 좋겠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걔도 마음이 많이 아픈 애였으니까 그랬겠지 열등감 때문에 걔한테 무슨 잘못된 행동을 했다면 그건 정말 나쁜 거고 잘못한거지만 나도 열등감 많고 거울보고 혼자 울 만큼 자존감 낮은 입장이라 뭐라 못하겠다 무슨 기분인지 알 거 같아서...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으음.. 엄청 절망적이었나보네.. 나도 한때 열등감 덩어리여서 그 기분은 이해함 외적인 면에 신경을 쓰면 자존감 많이 올라가는데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엄청 슬프고 안쓰럽고 마음 아프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난 내내 그게 느껴졌을 a가 더 불쌍하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헉... 뭔가 안쓰러워..... 그런 열등감을.가지는게본인이 아 열등감.가지고 싶어!!! 서 가지는게.아니니까....ㅜ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a입장에선 황당했을거 같음... a가 저 애보고 나쁘게 말한것도 아닌데 막 울면 내가 못된사람 된거 같고 좀 그럴듯..
내 목표는 너 뿐이였는데 더 많아졌다고 말한것도 좀 찝찝함..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아고.. 나도 열등감 많은거 느껴서 스트레스 만땅 ,,
자존심도 좀 낮고 그럼.. 내 머리에 박힌 생각이라 아무리 생각해도 안 고쳐져ㅜ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뭔가 되게 안쓰럽고 슬프지만 a입장에서는 짜증날듯ㅜㅜ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아 왜이렇게 안쓰럽지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너무 마음아프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 소설인즐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헉 불쌍하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안쓰럽네 그래도 a 입장에서는 짜증 날 것 같다 현실 직시해 주니까 울고... 마음 아픔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마음 아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내친구가 나한테 열등감 있는데 그걸 눈치 채는 순간부터 당하는 사람도 힘들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a보다 잘난 사람이 그럼 세상에 없을 거라고 생각하고 살아왔던 건가? 그런마인드로 힘들텐데 현실적으로 성격을 좀 고쳐야할거같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a친구도 얼마나 스트레스받았으면 대놓고 말을하겠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a는 무슨 죄 ..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뭐지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내가 a 면 진짜 짜증 날 거 같음 불쌍하고 안쓰러운 거 둘째치고 왜 남한테 피해 주는 거지 그냥 민폐 그 자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A가 제일 답답하고 소름돋겠다 엄청 스트레스 받을듯 나라면 A를 위로할 것 같아...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뭔가 안쓰럽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a도 힘들었을것같고 열등감많은애도 안타깝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반전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a도 그렇고 열등감 많은 친구도 안타깝다..
목표는 a뿐이였는데 더 많아졌다니..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그정도면 a 스트레스 쩔었을듯...
근데 b 그냥 사람이 참 불쌍하다 안타깝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아진짜에이가제일힘들듯 아진짜에이입장이면너무소름돋아진짜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ㅋㅋㅋㅋㅋ????ㅇ잉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안쓰럽긴한데 그정도면 병원한번 가봐야 되는거 아니니..? 진심으로 걱정되는데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최고가 될 필요는 없는데.....그걸 알았으면 좋겠디...ㅠㅠㅠㅜㅠ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안타깝네 a도 스트레스 많이 받을듯 열등감 안가지고 사는게 제일 편한데 그게 쉽지가 않지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a도 나름 힘들겠고..b는 안쓰럽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되게....힘들게..사시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헐 뭔가 북받쳐오른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아이고... 그 애가 어떤 삶을 사는진 알 수 없지만 저 말에 담긴 감정이 아프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엥 너무 심하다 그래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A는 무슨 죄야 ㅋㅋㅋㅋㅋㅋㅋㅋ 누가 자기를 목표로 너 이길거야 이러고 살아간다는 사람이 있다는 게 제일 소름인데 나는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아이고...음 ㅠㅠ 스트레스 많이 받을 듯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5
나같이서 마음아프네.. 난 직접적으로 표출하지는 않지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7
아 난 이해감....슬프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8
목표.. 뭔가 만화나 드라마 같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9
진짜 별로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0
나 실제로 나한테 저런 애 있어서 저런가... 좀 소름인데... 나 좀 예민하니...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1
안 겪어 본 사람은 모름 나도 원래 열등감 없었는데 어떤 친구가 나한테 계속 그것도 못하냐고 비웃어서 생겼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2
무서움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3
이게 웃긴가..? 안쓰러워 분명 그 열등감많은 친구도 상처가 있었으니까 열등감이란게 생긴건데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4
내 주변에 정말 열등감 많은 애들 있는데 대놓고 네가 넘어야 할 사람은 넌데 다른 애들만 쳐다보고 있냐고 그렇게 네가 다른 사람 것만 보면 너는 네 한계치라는 게 있냐고 게다가 디자인할 거라는 애가 이러고 있는 건 말도 안 된다고 말해주니 열등감은 좋은 거라며 자기합리화식으로 얘기하는데 그 애한테는 절대 좋은 게 아닌 듯 질투가 너무 심해서 도저히 감당이 안 됨..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5
나... 글 내용이 이해가 안 가...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9
A에게 열등감을 가진 B가 있었는데
B한테 A가 나보다 잘난 사람 많다고 왜 자기한테 열등감을 느끼냐고 했더니
B가 우는거야 아무래도 A한테 열등감 가지고 있었는데 A보다 잘난 사람이 더 많다니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6
불쌍하다 자기 자신을 좀 소중하게ㅜ여기지.. 남에게 열등감 느끼지 않아도 되는데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8
A 진짜 불쌍하다ㅠㅜㅜㅜ 저거 안당해본 사람은 모름..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0
소름돋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1
에구....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2
내 친구 나한테 열등감있다는거 아는데 ㄹㅇ 스트레스야 뒤에서 맨날 나랑 지 외모비교하고 내성적 꼬치꼬치물어보고 나만 대회상탔는데 ㄹㅇ 은근 나견제하고ㅠㅠㅠ 걔는 내가안다는거 모르는데 진심 스트레스의끝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3
열등감 많은 애가 안쓰럽다는 생각보다 A가 불쌍하다는 생각이 먼저 듦
열등감 폭발이란 감정 이해 못하는 거 아님
나도 내 주위에 잘난 사람들 보면 박탈감 쩔고 난 왜 이렇게 태어났지 막 그래
근데 그 열등감을 너무 대놓고 드러내는 건 솔직히 말해서 보기 안 좋음
글로 보나 A의 말로 보나 그 친구가 진짜 A 엄청 피곤하게 만든 것 같아
자존감 회복이라는 거 쉽지 않다는 거 알지만 그래도 개인감정으로 남을 귀찮게 하진 말았으면 함...
내 주위에 저런 친구가 있었으면 진짜 박터지게 싸웠을 거야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4
좀 안타깝ㄴㅔ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5
괜히 소름끼친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6
그냥 쫌 안쓰럽다..자기를 못믿어서 그럴수도 있는거니까..ㅎ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7
나만 소름돋나...?딱보고 소름ㅠ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8
와..내가 다 짜증나넼ㅋㅋ나도 열등감많고 자존감도 높지 않지만 그걸 표출하고 다니고 A가 저런 말 할정도라니..이해안됨. A불쌍해..무슨 죄야..내가 다 미안하네
9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최태성쌤은 뭘로 돈벌어…?
11:48 l 조회 1
만화/애니 드림 🏐 라인댓망
11:48 l 조회 1
지사립 간호에서 조선대 간호학과로 편입
11:48 l 조회 1
쿠팡프레시 내용물 안 꺼냈는데 회수해감...
11:48 l 조회 1
틈새라면 불닭보다 매워?
11:48 l 조회 2
고등학교 1학년 11명은 서울 도봉구 초안산으로 여중생 2명을 유인해 억지로 술을 먹인 뒤 집단으로 성폭행
11:48 l 조회 4
좋은 대학 다닐수록 대학활동
11:47 l 조회 6
커뮤에서 말하는 내주변엔 거의없어 >>> 일단 그 그룹이 비주류일 가능성이 큼
11:47 l 조회 3
강아지 안키우거나 안키워본 익들은 왜 안키워?3
11:47 l 조회 9
오프숄더 처음 입으면 원래 이렇게 급 외설적으로 보여서 못 입겠는 건가
11:47 l 조회 4
하 이런 메뉴명 진짜개싫음 배민
11:47 l 조회 11
해커스 공무원 인강 들은 사람? 1
11:47 l 조회 3
국어영어가 30살이 되어서야 발목을 잡는구나1
11:47 l 조회 5
요즘 치마입고 바지입는거 유행임?
11:47 l 조회 9
이력서 경력을 줄여도되나
11:47 l 조회 8
우리 엄마 내가 2월달에 전재산 하이닉스 넣을 때 난리치더니
11:47 l 조회 11
예전엔 결혼생각도 애생각도 없었는데2
11:47 l 조회 5
김밥은 왜이렇게 빨리 상해?1
11:46 l 조회 12
아ㅋㅋ ㄹㅈㄷ 길티 친구; 지 발가락 사진 찍고
11:46 l 조회 13
나도 몇년전에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반도체만 몰빵해놨는데
11:46 l 조회 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