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005171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68
이 글은 9년 전 (2017/3/25) 게시물이에요
진짜 싫어  

여긴 충청도고 걘 중학교때 경상도에서 전학온앤데 우리 중학교때 학교에서 시험 끝났거나 하면 영화 틀어주잖아  

근데 쌤이 사투리 나오는 영화를 틀어주셨는데 보면서 계속 어우 어색해,, 으 오글거려 이러고 쉬는 시간에도 계속 배우들 사투리 어색해서 못보겠다하고 놀다가 영화보러가거나 드라마봐도 계속 그래  

사투리 부심 부리는애 처음봐서 이게 심한건진 모르겠는데 진짜 짜증나 

아 그리고 뭐만하면 우리 지역 는데 솔직히 걔가 살던데보다 여기가 더 크고 인구도 많은데 계속 여긴 이게 별로고~ 저게 별로고~ 이러다 나중에 하는말은 걔가 살던데 자랑,,,,  

여기도 나름 살만한데ㅋㅋㅋ
대표 사진
익인1
세상 사투리 부심도 있나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말로만 들었지 실제로 보긴 처음이야..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는 경기권 가서 사투리 안 고쳐지는 바람에 너무 슬펐는데 부심도 부리는 구나 진짜 신기한 친구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할 뭔지알어 배우들 사투리연기보면서 으 어색해 이러는거!!! 그게 진짜 어색할 수는 있는데 부심부리는 애들은 거기서 꼭 더 나감.. 자기가 사투리를 시범보인다거나... 아니면 시간이 지나서도"아 전에 그 배우 사투리 진짜 아니었어"이러면서 자기는 토종경상도인이다 라는걸 상기시킨다거나...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헐 맞아 걔도 대사 따라하고 그랬어 내 주변에 경상도, 전라도, 강원도 다 있는데 유독 걔만 그랬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우리지역이란말 생소하다 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왜??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냥 잘 안쓰는말이라서 주변에서^^ 우리동네?? 이런거 자주써서 나는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맞아 잘 안쓰지... 사실 나도 우리지역이란 말 잘안써ㅋㅋㅋ 가끔 인티에서나 쓰지
9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멋진저녁메뉴 골라조
17:18 l 조회 2
음 친한 남동생이랑 조용히 해외 다녀오려는데 에바쎄바인가
17:18 l 조회 8
반택 말고 일반 편의점 택배도 우체국택배보다 오래걸림?
17:18 l 조회 2
나: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 하신 245번 맞으세여?
17:17 l 조회 10
와 너무 춥다4
17:17 l 조회 15
유튜버 겸 인플루언서 실제로 봤는데 완전 생각보다 성괴였음..2
17:17 l 조회 17
실시간 삼전,하닉 근황1
17:17 l 조회 30
진심 금수저 아니면 잘 벌때 소비 늘어나는거 조심해야함
17:17 l 조회 12
치과에서 일하는 사람 있어?
17:16 l 조회 5
다들 삼전 몇층에 있어??
17:16 l 조회 10
보육원에서 부모가 아예 안찾아오는 애들한테..성인이후 부모가 찾아오면 조심하라고 가르친대5
17:15 l 조회 30
계곡 와서 돗자리 깔고 누웠음
17:15 l 조회 23
남자 여자 큰 키는 몇부터라고 생각해?12
17:15 l 조회 31
명동교자 칼국수 왜 맛잇다는거지3
17:15 l 조회 18
은행 영업시간 안으로 보내드린다고 했으면 몇시까지같아?4
17:15 l 조회 14
잡플래닛 2.31
17:15 l 조회 10
부모님이 인터넷이나 좀 어려운거 아예 시도도 안 하려해서 스트레스받아10
17:14 l 조회 19
주식으로 이득봤다는 사람들
17:14 l 조회 28
가난한집에서 명문대 -> 로스쿨 간거면5
17:14 l 조회 33
남들이 동경할만큼 예쁘고 싶다 생각했는데1
17:14 l 조회 3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