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005308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21
이 글은 9년 전 (2017/3/25) 게시물이에요
초, 중학교 때 과학이 재밌어서 그리고 점수도 진짜 좋게 나와서 화학과 쪽으로 진로를 잡고 이과 선택했는데 고등학교와서 점수가 뚝뚝 떨어지길래 멘탈 잡고 열심히 하면 되겠지 생각했는데 

 

고2 올라와서 원래부터 못했던 수학이랑 그렇게 좋아했던 화학이 발목을 잡는다 진짜 전과하고 싶어 교과서만 보면 스트레스 확 받음 미적 화학 책 찢어버리고 싶을정도로 ㅠㅅㅠ 

 

원래 항공쪽이나 호텔쪽에도 관심이 많았어서 대학도 과도 찾아봤었거든. 전과하면 진짜 열심히 할 자신있는데 전과하는게 나을까 진심으로 고민중이야ㅠㅠ
대표 사진
익인1
전과 미치도록 하고 싶음 하는게 답인데 성적 안나와서 하면 미련 남을지도 몰라...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지금 후회할까봐 섣불리 판단을 못하는 거였어 ㅠㅠ 근데 문과로 가면 내가 기억력도 꽤 좋은편이고 국어성적 초중고 다 합해서 제일 좋았고 글쓰기 상도 많이 타고 그래서...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요즘 문과 다 죽는 분위기라.... 그냥 이과 남는게 나을지도 몰라 AI같은거 나오면 이과만 수요 높아질듯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사실 대학 잘가는 거 취업 잘돼는 것도 내가 이과 선택한 이유 중에 하나였어 ㅠㅅㅠ 그 이유에서도 지금 고민이 많이 된다..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내가 이과 남아도 어영부영 성적 엄청 안좋고 하면 남아있으나 마나 일거 같아 으엉 ㅠ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흠... 쓴이는 화학이 왜 좋은거야?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음 처음엔 물리에 더 관심이 많았었거든..? 자기장쪽에! 엄마가 갑자기 조향사라는 직업도 있다면서 소개를 해줬었는데 내가 후각도 예민하고 향수에도 관심이 많았고.. 그렇게 관심을 가지다보니까 수업도 재밌고 공부도 재밌어지고! 성적이 잘 나오니까 자신감도 생기고.. 중학교 때 했던 그런 단순한 화학식 계산이 너무 재밌었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랑 비슷한데?? 음.. 그러면 지금은 왜 화학이 힘들어 진거야?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4에게
내용이 아무래도 힘들어지는 것도 있고! 그건 내가 감안해야할 문제라고 생각했는데 화학담당 선생님이 정말 별로야.. 1등급 애들 위주로 가르쳐 주는 느낌? 설명도 안해주시고 모든 이과생 애들이 그 선생님 수업만 들으면 화가나있어.. 진짜 수업 듣는 50분 동안 뭘 들은지 모르겠고 이해 하나도 안가고.. 내가 화학이 좋아진 이유 중에 수업이 재밌어서도 있는데 지금은 화학 시간있으면 한숨부터 나온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글쓴이에게
아.. 이래서 스승이 중요한건데.. 정 못듣겠으면 그 선생님 수업에는 대충 노트만 정리하고 인강위주로 해봐! 내 친구는 그렇게 해서 잘 나오더라고. 근데 보니까 전과안해도 공보법만 익히면 충분히 잘 할 것 같아!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5에게
사실 가장 큰 문제는 수학이야ㅠㅅㅠ 수학 진짜 심각해.. 이과 왜 왔나 싶을 정도로..

9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이삿짐 원래 짐 좀 많다고 어휴... 에휴...시x 이러면서 혼잣말하심???
9:08 l 조회 3
다들 얼굴이랑손이랑
9:08 l 조회 4
직장인익 사는 낙이 없어
9:08 l 조회 5
정부에서 주식 밀어주는거 좋은데 하락장 오면 감당 가능한가
9:08 l 조회 5
월드컵 이미 32강 진출확정이 아니였어??1
9:08 l 조회 10
미래적금 다들 어디 은행에서 해?5
9:07 l 조회 9
나의 간식 감자 40 3
9:07 l 조회 14
생리 며칠전부터 붓기 생겨?
9:07 l 조회 5
아 하닉 매도 예약 안했더니 떨어짐 ㅠ
9:06 l 조회 15
회사컴퓨터 전원 끄고 퇴근해?1
9:06 l 조회 24
퇴사하고 서울 프렌치토스트 맛집 투어 다녀야지1
9:06 l 조회 7
여자 9급 공무원이면 소개 많이 들어와?1
9:05 l 조회 13
26살 남익으로써 느끼는게 40대들이라고 다 욕먹는게 아니고 이대남들 심기를 안 건드리면 오히려 대접받음 6
9:05 l 조회 24
모임에서 땜빵 역할로 초대받았으면 거절해야돼?
9:05 l 조회 3
너네도 이런꿈 꾸니??
9:05 l 조회 7
아니 효성중공업뭐임
9:05 l 조회 47
오늘 버스타기 역대급 힘들었다..
9:05 l 조회 5
스퀘어 지금 1주살까1
9:05 l 조회 29
청년어쩌고적금 이거 계좌 따로 개설 안해도 되지...?2
9:05 l 조회 15
아침 먹는익들아!2
9:05 l 조회 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