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098646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LG 한화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12
이 글은 9년 전 (2017/6/16) 게시물이에요
내가 지방에서 서울올라온건데 아빠 회사측 직원분이 서울에서 결혼한다고 하셔서 아빠가 못오실 상황이여서 내가 대신 결혼식장가서 축의금 내고, 밥을 먹던가 아니면 그냥 오던가 해야하는 상황이야 

그런데 대학친구여서 아직까지 깊이 친한건 아닌데, 이런상황에 그 친구에게 같이 가자고 하는거 싫어하려나? 

익들이라면 이런거 싫을것 같니...? ㅠㅠ
대표 사진
익인1
어...음..다른장소도 아니고 결혼식장은 좀 그래 모르는 사람한테 축의금도 내야하고.....그냥 간단한 행사가 아니기때문에... 원래 남의 경조사는 함부로 참석하는거 아님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내가 왜? 이런 생각 들듯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조금 부담스러울 듯...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조금 부담스러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별로얌..
9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신랑신부 누군지 모르는데 아빠대신 내고오는거라서... 그냥 혼자가서 내고 오는게 낫겠지...?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왜? 부담스럽ㅈ 같이 그냥 밥먹고오자 하면될거같은데,,, 내가 아무생각 없나 ㅎㅎ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별로구나............ ㅠㅠㅠㅠㅠㅠ
아니면 그냥 가서 축의금만 내고 올건데 거기에 같이가는것도 그러려나..?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그 자리에 가자는것 자체가 읭스러울 것 같앙..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ㅠㅠㅠㅠㅠㅠ 내가 생각을 잘못한것같다ㅠㅠㅠ 다시말해야게ㅛ다ㅜㅜㅜ익들 생각 말해줘서 고마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축의금때문에 별로 안가고싶을듯..쌩 판 모르는 사람 축의금 내는것도 돈 낭비니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내는건 당연히 익이니만 내는거 아닐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밥먹게되면 축의금 안내기도 좀 거시기하잖아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축의금은 나만 내!!!! 그리고 만약 밥먹게 되면 식권 두장 주세요 이러려구 했구!!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축의금에 밥값도 있는거니까~축의금만 내고올거면 혼자 가서 내고 바로 나오는게 나을거같은데 정 혼자 가기 뭐하면 일단 친구한테 물어봐봐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귀찮을듯... 그냥 너익 가는데 쉴때 따라가주는거잖아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그러려나...? ㅠㅠㅠㅠㅠㅠ 내가 생각을 잘못했나보다...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친하면 ㄱㅊ 안친하면 좀 아녀....... 내가 축의금 내는 것도 아니고 공짜 뷔페에 예쁜 곳 구경하구... 엄청 친한애면 난 갈듯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같이 다니는 친구이긴 해!!! ㅠㅠ 그냥 만약 나 밥먹게되면 혼자먹기도 그렇고해서 같이 가서 먹으려고 한건데...ㅠ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그냥 가볍게 나 결혼식 가는데 같이 밥 먹고오자 하면 될듯? 딱히 부담스럽지 않을거 같은데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처음엔 이생각이여서 친구한테 같이 가자고 말한건데....!! 일단 친구에게 다시 물어봤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근데 보통 사회인 아니고 대학생정도면 아버지가 축의금 내시면 그냥 같이 먹지않어? 따로 축의금 안내고...
이 경우에도 아버지 축의금을 쓰니가 들고가는거니까 두명정도 밥먹은건 괜찮다고 봄.. 물론 아버지가 막 3만원 그러면 두 명 밥은 좀 아니고 액수에 따라 다른거같아..!
그냥 쓰니 친구만 괜찮다면 같이가도 될듯 나라면 그런거 좋아해서 잘갈듯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아빠가 축의금 ...음 내 기준에서 많이 내시긴 해 20정도? 그래서 아빠가 되도록이면 밥먹고 오는것도 좋을거라고 하셔서 혼자가기 그래서 친구랑 같이가자고 한거였거든!! 그친구가 많이 부담스럽거나 그러진 않겠지?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그정도면 친구랑 둘이 먹어도 신랑신부측에 민폐 전혀 아님..!!
익이니가 친구 성향 판단해서 물어바바!!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난 좋은데? 그냥 그 건수로 만나서 놀구 축의금은 어차피 쓰니쪽에서 낸다고 하니까! 난 안부담스어움!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난 친구가 가자그러면 축의금 가져가야해??하고 물어볼것샅은데 쓰니가 미리 말해주면 괜찮을듯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쓰니 아버님이 문제되실 수도 축의금 얼마넣으실지 모르지만 액수가 적다면 식권2장은 눈치가ㅠㅠ
특히 아버님 이름으로 내는거니까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빠가 먼저 가서 밥먹고 오는게 어떻겠냐 하셨구, 친구랑 같ㅇ가도 상관없을거야 라고 해서 나도 그렇게 생각해서 그런거였어! 액수는 내 기준으로 많다고 생각되는 금액인ㄷ 20정도되고! 이정도 되는데 식권2장이 눈치보일까...?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난 좋아
어차피 식장에 가도 솔직히 누가 축의금 내겠어
쓰니가 내는건데 당장 따라가서 눈누난나 맛난거 먹을래
그리고 친해지겠지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렇게 말해줘서 고마워 내가 친구한테 두번이나 너 부담스럽지않겠냐고괜찮냐고 했다니 왜이러냐면서 괜찮다고 하더라구! 그러면 진짜괜찮은거겠지? ㅎㅎ 내가 이런거에 생각이 진짜많아서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그럴 수 있겧다ㅠ 친해지는 단계면 쓰니쪽이든 친구쪽이든 부담스러울 수 있겠지
근데 나라면 쓰니랑 어느정도 친해진 상태라면 더 친해질꺼 같아!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2에게
오!!! 그렇다면 정말 다행이다!!!!!!! ㅠㅠㅠ 고마워 생각말해줘서 ㅠㅠㅠ 푹쉬고 행복한 주말 보내길 바라♥️ 내일 잘 다녀올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글쓴이에게
맛있게 먹고와♥

9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이지엔6 공복에 먹었는데 ㄱㅊ겟지..ㅡ
17:37 l 조회 1
실업급여 구직등록 잘 아는 사람,,? 첨부파일 있잖아
17:36 l 조회 1
월급인상 안되면 그만둘거야???
17:36 l 조회 1
근데 왜이렇게 지방대?일수록 가정형편 안좋은 친구들
17:36 l 조회 1
걍 개들같음
17:36 l 조회 2
너네는 가족외식 할 때 부모님이 의견을 적극적으로 내심??
17:35 l 조회 7
호주 유학 가면 1년에 1억원은 필요해?
17:35 l 조회 6
명랑핫도그 냉동 시키고 에프 돌려도 돼??ㅜㅜ2
17:35 l 조회 3
연예인들 공황장애 얘기할 때 감이 안왔는데 막상 걸려보니까 ㄹㅇ 죽을 맛이네
17:35 l 조회 8
아들상 장례식에서 고인 어머니한테 그래도 보험금이나 보상금 나오니까 괜찮겠네요라고 하는거 ㄹㅇ 정신 나간거지?2
17:35 l 조회 9
저녁 포장해서 들어갈 건데 중식이랑 누룽지삼계탕 중에 뭘로 하지ㅜㅜ4
17:35 l 조회 9
강아지 호텔 24시간 상주 아닌 곳도 ㄱㅊ음…??1
17:34 l 조회 17
석고방향제 시켰는데 향이 내가 생각한 향이 아니면 걍 반품해도 되겠지..?2
17:33 l 조회 10
만화/애니 힘내라 나카무라군 2기는 가망 없으려나
17:32 l 조회 8
친구 집 놀러가서 하루 자기로 했을 때 3
17:32 l 조회 20
"어쩌겠나…” 이거 위로로 들려? 6
17:32 l 조회 33
다들 시루떡 맵쌀파야 찹쌀파야??4
17:31 l 조회 13
근데 월드컵이나 올림픽같은거 꼭 봐야되는 이유가 뭐야??? 3
17:31 l 조회 28
아.. 퇴사하고싶다1
17:31 l 조회 18
익들아 너네는 enfj 어케 생각함??6
17:31 l 조회 3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7: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