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158107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8
이 글은 8년 전 (2017/8/05) 게시물이에요
8대 1이라는게 아니라 작년 티오가 800이었는데 올해 100으로 준거 

참고로 작년 서울 경쟁률은 3.3:1이었음 

서울에서 약 2500명이 임용을 본거! 

이게 왜 이렇게 수가 많냐면 

서울에서 서울교대만 시험을 보는게 아니라 

서울교대 + 이대 초교 + 지방교대 일부 + 현직교사 

다 합친거라 그럼 

티오가 박살난 것 때문에 지방으로 빠지는 수가 많아서 

정확히 올해 경쟁률이 몇 나올진 모르겠지만 

단순히 작년 응시자로 산술적 계산만 해보면 

20~25 : 1임! 

이것도 낮다고 생각하는 익들 있겠지만 

어쨌거나 지금 나온 서울 임용 경쟁률이 8:1은 아니얌!
대표 사진
익인1
그냥 티오가 1/8로 준거지 올해 경쟁률은 나오지도 않음..: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ㄱㄹㅇ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디서 나온 말인지 모르겠는데 8대 1이라고 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글 써봤당! 다들 오해 ㄴㄴ해!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나도 하닉있음청년
23:07 l 조회 1
ISFJ 잇프제 먼가 별로 안 친한? 사람이 친친에 넣으먄 부담스럽나
23:07 l 조회 1
공무원 면접 교재 사본익들아 강사 누구꺼 샀어??
23:07 l 조회 1
난 술 좋아하고 담배피고 게임 좋아하는 남자가 이상형임
23:06 l 조회 1
현실적으로 지방대 문과가 중견 마케터 되기 힘들지?
23:06 l 조회 1
넷사세빼고 인스타 안하는 남자 쎄한가?
23:06 l 조회 1
공시 준비하는데 부모님이 지원 안해준다니깐 뭔가 좀 그럼
23:06 l 조회 3
20대는 왜 이리 해야할게 많은 느낌이지
23:06 l 조회 5
근데 여름카페알바는 경력자들도 쉬어가는 타이밍이야??
23:05 l 조회 5
익들은 몇살까지 언니 오빠라고 느껴져?
23:05 l 조회 5
케이스티파이 리플케이스 더워보여?
23:05 l 조회 3
밑에 층 초딩 우리집으로 올라와서 슥 보고 감1
23:05 l 조회 9
대체 팔로워 세명이나 늘었는데 누구야?!
23:05 l 조회 10
러브버그랑 방안에서 일주일동안 같이 지내면 천만원. 가능?3
23:04 l 조회 12
키티 러버들아 이건 둘 다 사야겠지?
23:04 l 조회 10
벌레 대체 어떻게 해야 사전차단할까
23:04 l 조회 3
내일 출근 첫날인데 인사해야겠지?1
23:04 l 조회 8
카톡쇼핑하기에 촉촉황치즈칩판당
23:04 l 조회 3
위고비 마운자로 다 필요없어1
23:04 l 조회 18
남자친구 꽃 선물 뭐가 좋을까??1
23:04 l 조회 1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