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158147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주식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896
이 글은 8년 전 (2017/8/05) 게시물이에요
나는 20:1만 되도 하느님 감사합니다 부처님 감사합니다야ㅋㅋㅋㅋㅋ
대표 사진
익인1
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이런 얘기 써도 되나..?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헉 안돼?? 흐엉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잘은 모르는데 ㄱ.ㄱ당할 수도 있으니까 조심하는게 좋을 것같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옹ㅇ옹! 고마웡 하트하트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20대1도 감지덕지 ㅇㄱㄹㅇ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2:1은 작년 경쟁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2:1이 아니고 티오가 1/2아닝가 작년 경쟁률이 2:1이니까 대충 올해는 4:1 즈음인가..... 솔직히 경쟁률 높다고는 못하겠는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22 티오가 반토막 났다는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서울지역은 티오가 1/8으로 줄었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전국 합쳐 얘기한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아하!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진짜깜짝 놀람 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뭐가 2:1??? 이대일이면 진짜 솔직히 거저아니야....? 나 대입때 최소가 28:1인가 였는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대입이랑 비교는 좀 아니지않나 ...?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난 입사하는게 78:1 이었는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20대 1도 절한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난 200:1에서 절절거리고 있는데 2대1.....ㅎ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나도 20대1만되도 감사.. 지금 준비하는건 200대 1이라서..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공무원은 100도 훌쩍넘는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난 100대 1이어도 감사합니다 절할텐데... 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교대 내에서만 뽑으니까 경쟁률이 낮을 수 밖에 없는거 아니야..? 애초에 응시가능한 인원이 정해져있는데 경쟁률이 기하급수적으로 늘 수가 없는거지~ 자유롭게 응시할 수 있는 시험들이랑 비교하는 건 기준이 다르다고 생각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22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3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44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55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777 ㅋ 공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88 그리고 교대생은 임고 공시 아니면 길이 없어 집안에 여유가 있지 않는 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99999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101010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11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1212..나듀일케생각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1313.......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14141414 정해진 인원 내에서니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1515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161616161616161616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17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18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19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20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21212121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22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5
입학정원을 나라에서 관리하고 학교도 전국에 얼마 없어서 저걸 다른 데랑 비교하면 안된다 생각하는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7
232323 격공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8
24242424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6
2525 애초에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사람 수가 제한적인 상태에서의 경쟁률을 가지고 뭐라하는건 너무 물타기 같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8
26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난 내 전공이 전공이다 보니까 ㄹㄹ 100만 돼도 감삼다 ㅋ ㅋ ㅋ ㅋ ㅋㅋ ㅠ ㅠ ㅠ ㅠ ㅜ 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나 입사 700:1이얐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헐 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당장 50대1만되도 광화문 이순신동상 앞에서 춤출수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ㅇㄱㄹㅇ 하다못해 대학 경쟁률보다 낮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이번에 내가 지원한 회사는 필기빼고 면접만50대1이였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더 자격갖춘 사람이 뽑히는거지 국가가 왜 자격이 없는데 수용해야됔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응...? 교대생이 그만큼의 자격이 없다는 거야? 그럼 누가 초등 임용 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아님 교대생이 그만큼의 자격이 없다는 거?
8년 전
대표 사진
다른익인83
그게아니고 굳이 수백 수천명중에 ㅇ명을 뽑아야한다면 그중에서 더 자격갖춘 사람을 뽑는게 당연한건데 왜 그 선발될 몇명보다 낮은 사람들까지 뽑아야하냐는거 같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1
익83말이 맞아 이런의미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걔네는 근데 다른 기업에 이력서 넣기 힘들잖아. 4년동안 그것만 준비했을텐데.. 보통 입사경쟁률이랑 공무원시험, 대학입시 경쟁률이랑 비교하기엔 상황이 좀 다른 것 같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222222 교대는 그자체로 특수성이있는거잖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3333 교대 특수한 목적이 있는 대학이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44444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55555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6666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777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88888888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아 물론 교대만 특수성 있다는건 아니야
다른 직업군도 다 특수성 있지..응..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나익 사범대 다니는데 우리도 다른 곳 취업 안되는건 똑같아...
경쟁률 세고 취업 안되는거 알아도 와서 공부하는거지... 선생님 하고 싶으니까ㅠㅠ

정말 교사 하고싶다면 임용 공부하면 되는걸...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3
간호사도 간호대에서만 배출되지만 서울지역 병원 경쟁률이 2:1은 아니다 대학병원갈려면 자체 채용시험까지 붙어야하고 자신들이 모든걸 포기하고 교사만을 되기위해 공부했으니 경쟁률이 오르면 안된다는건 말도안되지 다른 전문직종 모두 서울수도권 채용은 박터져요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5
웅....?
저한테 왜 이런 말을...?
저는 간호대 이야기 한 적 없고, 주변에 간호대 가서 힘들게 공부하는 친구들도 많이 봐 왔어요
다들 치열하게 하고싶은 일 위해 살아가고 있구요

저 역시 익인93이랑 같은 의견입니다
교사 되기 위해 다른 것 다 포기했으니 경쟁률 오르지 말라는 논리는 말이
안돼요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9
교대는 입학정원을 나라에서 관리하고 임용 티오도 나라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예상 임용 티오에 맞춰서 입학정원을 정하는게 맞아. 근데 이번에 정권끼리 아다리가 안 맞아서 교대생들이 피해를 본거잖아. 나라에서 관리하니까 그 공부 잘하는 학생들이 신뢰를 갖고 임용에 올인한건데 갑자기 절반 이상을 잠정적 백수로 만들어버리니 얼마나 어이가 없어. 안 그래도 취업난 심한 이 시기에 나라가 뭐 주도하에 취업난 조장하는 것도 아니고 이상하잖아. 물론 정권끼리 이런게 제대로 합의되기 힘들다는 것도 알고 이전 정권에서 애들은 주는데 교대 입학정원은 안 줄여버린 것도 아는데 적어도 국가기관이 처리하는일이라면 학생들이 정당하게 자기주장 할 수 있는거 아니야? 교대생들이 혈세 낭비해도 우리 취업시켜주라고 찡찡대는게 아니라 나라에서 4년동안 임용만을 위해 공부한 젊은이들의 절반 이상을 잠정적 백수로 만든 이 상황이 문제인거지. 이건 그냥 4년 전에 교대 입학 정원을 줄이면 간단히 해결되는 문제였는데 ㅋㅓ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999999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교사가 그렇게 하고싶으면 공부해서 통과하면 되지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222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33333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4444444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나 어린이집 입사 할때도 200:1 이었는데.....하하하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 설마 경쟁률?? 나 100:1 뚫었는디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프듀가 10.9:1인가 그렇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2:1 아닐텐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근데 4년동안 공부해서 한번에 못붙으면 아예 길이 없는거야?? 매년 뽑는거아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이미 교대에 입학한 사람들이 있으니 이번년도부터 교대 입학정원 줄인다 해도 앞으로 적어도 4년동안은 평년처럼 졸업생이 배출 되겠지? 그런데 티오는 이번년도에 반토막이 났으니 내년에 그 사람들이 다시 몰리고 내후년에 더 몰리고.. 티오가 늘어나지 않는 이상 그렇게 되겠지. 교대 졸업한 사람들이 그 스펙으로 안정적인 곳에 취직하기 힘들테니까 임용을포기하진 못할 것 같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상대적인 경쟁률만 가지고 내가 더 힘드네 마네 이런 얘기가 무슨 소용이 있나싶다
다 각자 상황에 따라 다른걸 '인생 편하게 산다, 감지덕지다'라고 치부해서 서로 감정만 상하는 악순환이 그만됐으면 좋겠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222222 자기 힘들다고 남 편한거 아님. 다 사정이 있는거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3333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4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555.. 각자 상황이 다 다른건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0
666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7
77777 제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나는 양쪽 입장 다 이해가 가서 뭐라고 말을 못하겠어
다들 취업성공하고 힘내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오 인생 편하게 살아서 교대가나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다른 건 모르겠고 올 일이 왔다는 생각밖엔 들지않아 현실은 저출산 초과공급 초과공급에 대한 유지비는 국민 세금 ㅇㅇ 어쩌겠어 안타깝지만 언젠간 일어났을 일이라는 거 모두가 알고 있는데... 이제 열심히 하는수밖에 없지 난 정부가 무를 거라고 생각 안 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그나마 교대라서 가장 마지막으로 덮쳐온 거라고 생각해 ㅇㅇ 그리고 작년 태세에 비하면 너무 이중적이라 더 지지 못받는듯.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그냥 더 독하게 공부해서 합격하면 되는거 아닌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9
한번에 안 붙으면 평생 시험 못 치게 하는것도 아닌데 몇번 더 칠 각오는 당연히 해야하는거 아닌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1
걍 뭐 다들 겪는 일 교대만 이때까지 피해가고있었다고 생각함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2
저출산에 취업난인걸 어쩌겠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4
333333 제말이 그말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0
나도 공뭔 경력경쟁이라 이 계열학과 출신만 응시가능해서 경쟁률 낮은데도 최소10:1은 넘음 수도권은 30;1 걍 넘고 1년에 한명뽑으면 다행 2명이상 뽑으면 무릎꿇을판임 나도 열공해서 인서울상위권졸업했는데, 국가한테 취업보장안해준다고 정권실패했다느니 졸업생 수만큼은 꼭 일자리보장해달라느니 이런 말도안되는 소리하는거 진짜 이해안감 배부른소리라고 밖에 할말이없음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남혐하는데 남친사귀는게 딱히 모순이라고 생각하진 않아
18:48 l 조회 1
휴대폰 충전만하면 뜨뜻해져서
18:48 l 조회 1
지금 애플 이미지 안좋은 이유
18:48 l 조회 1
말할수없는 슬픔,,
18:47 l 조회 1
난 낙태찬성하는 이유가 뱃속에 있는 아기때문임
18:47 l 조회 11
친구가 네일아트 하는데
18:47 l 조회 4
혹시 6월 24일에 강릉시장 간 익 있니
18:47 l 조회 7
같은얼굴도 보다보면 잘생겨보이는거같아
18:47 l 조회 4
흰색 레시가드에 올블랙으로 입으면 이상할까?
18:47 l 조회 5
30대 익인데 인스타스토리가 죄다 야장 캠핑 자연이야2
18:46 l 조회 7
샤갈 가방 지퍼 열러서 화장품 파우치 길바닥에 잃어버림
18:46 l 조회 2
소개팅 한번하면 몇시간해? 함번도안해봄
18:46 l 조회 4
판도라 팔찌 있늠 읻들 있어?
18:46 l 조회 4
교정하는 익들아 고민 있어 ,,,
18:46 l 조회 6
이런 남자랑 결혼 가능? 2
18:46 l 조회 9
띠껍게 답해줄거면 안 했으면 좋겠다
18:46 l 조회 6
토이스토리 자막 더빙3
18:46 l 조회 11
에2나 바지 시너진 딥블루 맞나..? 정보 아는 사람 ㅠㅠ
18:46 l 조회 4
수습기간인데 퇴사하고싶다
18:45 l 조회 8
빚 있는 20대들아 나이랑 얼마 있는지랑 이유 말해줄 수 있음?
18:45 l 조회 1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8: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