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158227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58
이 글은 8년 전 (2017/8/05) 게시물이에요
진짜 궁금해서 물어보는거야
대표 사진
익인1
서울에서 살고싶은 사람이 많은거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서울에서 일하고싶어서인 것 같은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서울이니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인서울이잖아 서울 직장이랑 지방 직장 중에 서울에서 지내고 싶다 이거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인프라가 좋잖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서울땅값이 왜 지방보다 비싼것과 비슷한이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지방 발령 싫어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서울 학생을 가르치려고 하는게 아니라 그냥 서울에서 일하려고 하는거지ㅇㅇ.. 사람들이 지방 기업 안 가고 서울 기업/직장에서 일하려는 것처럼~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보통 우리학교는 지방에 있어서 지방사는 사람은 지방가려고 하는데 서울 경기사는 사람들은 서울 많이 치고 지방일수록 위계적이고 수직적인 분위기가 강해! 많이 보수적이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하하... 다들 교대익이니...?ㅠㅠㅜ 내가 들은 이유랑 많이 다른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서울이 훨씬 교직 분위기가 민주적이고 교사를 존중해줘... 솔직히 지방쪽으로 갈수록 보수적이고... 이건 교대생들의 문제가 아니라 누구든 어떤 직업이든 민주적인 환경에서 일하고 싶은건 당연해서 인건데 이것도 혹시 욕먹을 이기적인 생각인거니...?ㅠㅠㅜ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야 아니야!! 난 그냥 그런거 하나도 모르고 왜지! 궁금했던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웅웅 고마오..ㅠㅠㅜ 지금 멘탈이 많이 너덜너덜 해져서ㅠㅠㅠ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서울에서 일하고 싶은 마음 충분히 이해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굳이 교대생이 아니더라도 대부분 서울이나 수도권 지역에서 일하고 싶어하지 않니...? 어디 저 도서 지역이나 시골 쪽에 발령나면 여교사 같은 경우엔 특히 차별 받는 경우도 많고 인프라도 안 좋아서 ㅋㅌㅜㅜㅜ 이게 이기심은 아니지 그냥 지역 불균형 문제야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아니 그냥 나는 선생님이면 다 똑같은 선생님이지 않을까! 뭔가 특별한게 있는걸까! 라는 생각이었어ㅠㅠㅠㅠ 미안해 ㅠㅠ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내 주위는 자기 고향 선호해ㅠㅜ... 나는 서울로 가고 싶어하는 사람이 그렇게 많다고는 못느꼈었는데....... 아직 사학년이 아니라 그런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지방은 교직문화가 아직 보수적인곳이 많아서... 쌤들중에서도 못참고 다시 임고보시는분들도...ㅎㅎ 수도권이 그나마 자율?민..주?적임..ㅠㅠ 물론 그냥 집이 거기거나 서울드림인경우도 있다@! 근데 자기고향 뒤로하고오는건 저것도 큼.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키정병은 절대 치유 안되겠지..
10:40 l 조회 2
주식 모으기 해놓고 계좌 안들어갔더니
10:39 l 조회 5
익들 20대 중후반이고 예쁘다는말 엄청 듣고
10:39 l 조회 2
앤티앤스 먹을까 크리스피 먹을까1
10:39 l 조회 3
하닉 당연히 조정오긴 하겠지 근데 3백만원 이상일때 10%빠지고 다시쭉올라가고 이럴듯
10:39 l 조회 10
연저펀 이거 옛날에는 한 40대에나 하라고봤는데
10:39 l 조회 3
625참전용사지원하는카페욕하는거뭐냐
10:39 l 조회 5
상사가 자꾸 하품을 소리내서 하는데 본인은 모르나 1
10:39 l 조회 4
교수님한테 한학기 동안 좋은 수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제 넘엎2
10:39 l 조회 8
생리 일주일 지연인데....산부인과 갈말??2
10:38 l 조회 4
공시 장수생한테 "너가 더 잘할 수 있는 게 있다고 생각해" 이 말 괜찮아?2
10:38 l 조회 9
bts 손흥민 봉준호 삼전 하닉 렛츠고
10:38 l 조회 4
사주에서 올해 좋다고 했는데 올해 왜캐 유난히 힘들까?3
10:38 l 조회 11
친구 말하는 거 왜케 재수없지 1
10:38 l 조회 7
이쁜애들은 어딜가나 행복하네 1
10:38 l 조회 8
본인이 먼저 인사하면 죽는 상사들 개싫다ㅋㅋㅋㅋㅋㅋ
10:37 l 조회 9
하닉 진짜 미쳤다
10:37 l 조회 12
넷사세 아니고 진짜 현실적인 27~28 남자 모아둔 자산 얼마가 평균5
10:37 l 조회 28
하닉 첨 샀을때가 194에 9주인데
10:37 l 조회 24
찐친의 남친이 계속 내 스토리 보는데 말 안 해도 되겠지?
10:37 l 조회 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0:40